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건설정책실현과정에 태여난 눈부신 실체

송화거리완공의 자랑찬 현실은 무엇을 보여주는가

우리 수도 평양의 동쪽관문에 눈부시게 일떠선 송화거리에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너무도 꿈같은 현실에 접한 새 거리의 주인들은 물론 온 나라 전체 인민이 흥분된 심정을 누르지 못하고있다.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건축리념과 건축발전구상이 빛나게 구현된 사회주의문명의 새 거리에 격정의 대하가 세차게 흐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당을 진심으로 따르는 인민의 마음을 혁명의 제일재부로 소중히 간직할것이며 용감하고 슬기롭고 아름다운 우리 인민을 위하여 만짐을 지고 가시밭도 헤치며 미래의 휘황한 모든것을 당겨올것입니다.》

돌이켜볼수록 우리의 가슴 뜨거워진다.

한해전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에서 5개년계획기간에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에 력량을 집중하여 해마다 1만세대의 살림집을 건설하기 위한 년차별계획을 세우며 그 집행을 위한 건설작전과 지도를 짜고들어 수도시민들의 살림집문제를 기본적으로 해결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였을 때 사람들이 받은 충격은 얼마나 컸던가.

그로부터 얼마후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는 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에 평양시에 1만세대 살림집을 무조건 건설하려는 당중앙의 확고부동한 결심이 또다시 엄숙히 천명되였다.

도전과 장애가 그 어느때보다 혹심한 때에 우리 당이 내린 확고한 결심과 드팀없는 의지는 일군들로 하여금 인민앞에 다진 서약에 대한 투철한 관점과 립장을 다시금 가다듬게 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친히 건설현지에 나오시여 찬바람을 맞으며 울려주신 착공의 발파소리는 건설자모두에게 그 어떤 난관도 맞받아 뚫고나갈수 있는 담력과 배짱을 안겨주었다.

송신, 송화지구에 대건축군을 일떠세우는 나날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몸소 지도하여주신 형성안만 하여도 무려 1 000여건, 인민들에게 사랑의 보금자리를 안겨주시려 기울이신 우리 총비서동지의 피타는 사색과 정력적인 로고를 정녕 어찌 다 헤아릴수 있으랴.

어렵고 힘든 때일수록 인민을 더욱 뜨겁게 품어안으시는 우리의 어버이, 인민이 바라고 기다리는 일은 하늘이 무너져도 기어이 해내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위대한 뜻과 불같은 진정에 떠받들려 송신, 송화지구에 전설같은 인민사랑의 새 력사가 수놓아지고 거창한 창조와 변혁으로 태동하는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상징하며 눈부신 실체가 거연히 솟아올랐다.

눈물없이 바라볼수 없는 인민의 리상향, 문명의 별천지에 이 땅 어디서나 볼수 있는 평범한 근로자들이 삶의 보금자리를 폈다.

《당에서 이런 훌륭한 집을 우리 로동자가정에 무상으로 안겨주었습니다.하늘같은 어머니당의 이 사랑에 대를 이어 충성으로 보답하겠습니다.경애하는 원수님,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당대회결정이 현실로 되여 이런 훌륭한 집을 받고보니 정말 생각되는것이 많습니다.피와 땀으로 모자라면 목숨을 바쳐서라도 당이 제시한 전투적과업들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겠습니다.》

이것이 인민이 터치는 고마움의 목소리이고 마음속 깊이에서 우러나오는 진정의 토로이다.

우리 당이 멸사복무로 받들어가는 위대한 인민, 어머니당의 사랑과 진정을 가장 고귀한것으로 뜨겁게 새겨안는 인민의 이런 진실한 마음과 마음들이 모이고 합쳐진것이 우리의 단결이며 이것이 바로 우리 국가의 무궁무진한 저력이다.

송화거리완공의 자랑찬 현실이 우리모두의 가슴마다에 새겨주는 철리는 비단 이것만이 아니다.

송화거리건설은 려명거리건설을 시작할 때와도 완전히 다른 형편에서 진행되였으며 더우기는 그 몇배나 되는 작업량을 단시일내에 해제껴야 하는 대단히 어렵고 방대한 공사였다.허나 우리의 건설자들은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는 신념의 구호높이 끝끝내 기적을 창조하였다.

그 승리자들의 긍지높은 웨침을 들어보자.

《최악의 환경속에서 솟구쳐오른 고층, 초고층살림집들은 그 한층한층이 당중앙의 결심은 과학이고 진리이며 승리이라는 투철한 신념으로 시간과 싸우고 불가능과 싸우며 쌓아올린 정신력의 결정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우리 당만 믿고 따르고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반드시 우리가 바라는 모든 행복을 누릴수 있다는것을 송화거리건설을 통하여 다시금 뼈속깊이 새기였습니다.》

그렇다.

바로 이것이다.지금과 같이 극난한 환경속에서도 전체 인민이 한마음한뜻이 되여 당이 가리키는 한길로 나아간다면 능히 훌륭한 미래를 안아올수 있다는 고귀한 진리를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뚜렷이 립증하며 신념으로 새겨준 여기에 송화거리의 완공이 안고있는 또 하나의 거대하고 심원한 의미가 있다.

사상초유의 시련과 난관을 맞받아 뚫고 실질적인 변화, 실제적인 성과로 위대한 변혁에로 가는 성공의 층계들을 하나하나 착실히 쌓으며 광명한 미래를 앞당겨가는 우리에게 무엇보다 필요한것이 이런 정신, 이런 신념이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우리는 이제 수도의 살림집건설은 물론 전국의 농촌마을들을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는것을 비롯하여 참으로 방대한 과업을 수행하여야 한다.

전진도상에는 의연히 혹독한 시련과 난관이 가로놓여있다.그러나 우리의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송화거리건설자들이 발휘한 그 정신, 그 기백으로 살며 투쟁해나간다면 그 어떤 험산도 넘을수 있고 그 어떤 어려운 과업도 능히 수행할수 있다.

우리의 투쟁은 그 승산이 확고하다.

우리 혁명의 진두에는 주체조선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신다.우리에게는 당의 두리에 전체 인민이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이 있으며 막강한 자립경제의 토대도 있다.이제 남은것은 우리자신들의 각오와 노력뿐이다.

전체 인민이 강심을 먹고 열배, 백배로 분발하여 산악같이 떨쳐나선다면 당대회와 중요회의들에서 채택된 결정들은 어느것이나 다 빛나는 현실로 꽃펴나게 될것이며 우리모두는 가까운 앞날에 세계가 우러르는 강대하고 번영하는 나라에서 부럼없는 행복을 누리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김성남

2022년 4월 11일 월요일 뉴스 브리핑으로 활력 넘치는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要闻·주요 뉴스】
《中共中央 国务院关于加快建设全国统一大市场的意见》10日发布。
‘전국 통일대시장 건설 가속화에 관한 중공중앙과 국무원의 의견’이 10일 발표됐다.

国务院安委会近日制定部署安全生产十五条措施,要求深入扎实开展全国安全生产大检查。
국무원 안전생산위원회판공실은 최근 안전생산 배치 15조 조치를 제정하고 전국 안전생산 대검사를 깊이 있고 확실하게 전개할 것을 요구했다.

国家发改委消息,我国已基本形成北斗卫星导航产业体系,产业规模超4000亿元。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소식에 따르면 중국은 이미 베이더우(北斗) 위성 네비게이션 산업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형성했으며 산업 규모가 4000억 위안(약 77조 2480억 원)을 넘는다.

近日,神舟十三号航天员乘组与美国的青少年进行了一场有关浩瀚太空的“天地对话”。
최근 선저우(神舟) 13호 우주비행사 탑승팀과 미국의 청소년들이 광대한 우주와 관련된 ‘천지의 대화’를 진행했다.

10日,23岁的中国小将翁泓阳夺得2022年韩国羽毛球公开赛男单冠军。
10일 23세 중국의 웡훙양(翁泓陽) 선수가 2022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선수권대회 남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联合国粮农组织发布报告显示,俄乌冲突冲击全球谷物和植物油市场,3月全球食品价格创新高。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갈등으로 전 세계 곡물과 식물유 시장이 충격을 받아 3월 전 세계 식품 가격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社会·사회】
今年劳动节放假调休为4月30日至5月4日,共5天,4月24日(星期日)、5月7日(星期六)上班。
올해 라오둥제(勞動節, 노동절) 연휴는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총 5일이며 4월 24일(일요일)과 5월 7일(토요일)에는 근무한다.

截至9日,上海已有出院患者和解除医学观察人员11000多人。
9일까지 상해 퇴원 환자와 의학관찰 해제 인원은 1만 1000여 명이다.

民政部消息,中国质量认证监督委员会等10家非法社会组织被处置。
민정부 소식에 따르면 중국품질인증감독위원회 등 불법 사회조직 10곳이 처분됐다.

【政策·정책】
上海印发措施,鼓励商业银行加快办理中小企业知识产权质押融资贷款。
상하이는 조치를 취해 상업은행이 중소기업의 지적재산권 담보 융자 대출 수속에 박차를 가하도록 장려했다. (来源:人民网韩文版https://t.cn/aDzKEu)

'시맨틱 에러' 박서함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욕심이 생겼죠"[인터뷰①]

기자명장진리 기자
기사승인 2022.03.08 13:05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현재 가장 핫한 콘텐츠를 뽑으라면 왓챠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일 것이다. 2018년 리디북스 BL(보이즈 러브) 소설 부문 대상을 거머쥐는 등 BL계의 최고 메이저작이라 불리는 '시맨틱 에러'는 박서함, 동키즈 박재찬 두 배우를 통해 살아숨쉬는 캠퍼스 로맨스로 변신했다.

'시맨틱 에러'는 지난달 왓챠에서 첫 공개된 후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공개 직후부터 각종 인기 콘텐츠를 제치고 왓챠 톱10을 꾸준히 지키고 있고, 각종 커뮤니티, SNS 속 언급량을 집계한 OTT 콘텐츠 트렌드 톱10에서도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중국 웨이보 K드라마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시맨틱 에러'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시맨틱 에러' 신드롬의 중심에는 박서함이 있다. 박서함은 컴퓨터공학과 아웃사이더 추상우(박재찬)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디자인과 아웃사이더 장재영 역을 맡아 '만찢남(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 비주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시맨틱에러' 직전만 해도 은퇴를 생각할 정도로 '번아웃'에 빠져 있던 그의 삶은 순식간에 바뀌었다. 그의 오늘을 지켜봐주고, 내일을 기대해주는 더 많은 팬들이 생겼고, 배우로서 새로운 도약을 함께할 든든한 회사도 생겼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박서함이 배우로 이루고 싶은 꿈을 찾고 삶의 열정을 다시 지폈다는 것이다.

그야말로 '터닝 포인트'다. 박서함은 "실감이 나지 않는다"라고 얼떨떨하게 웃었다. 그는 "저도 다른 분들이 좋은 일이 있을 때 '실감이 안 난다'고 하면 '진짜 안 나나?'라고 궁금해 했는데, 진짜 안 난다. 아직도 안 난다"라며 "저도 나름 고생을 해봤지 않나. 관심, 반응 하나하나가 너무 값지고 소중하다"라고 했다.

'시맨틱 에러' 이후 박서함의 팬들을 모으는 '고독방'은 단숨에 정원이 꽉 찼다. 1500명이 모인 이 방에서는 팬들이 모여 박서함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고, 가끔 박서함이 자신의 사진을 전달하거나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다. 글은 쓰지 않는 고독방 대신 팬들이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안고독방'도 연이어 개설됐다.

박서함은 "가끔 고독방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울컥한다. DM도 마찬가지다. 팬분들의 메시지를 보고 있으면 이게 꿈인가 현실인가 해서 울컥하는 것 같다"라며 "'그동안 버텨줘서 고마워', '장재영 해줘서 고마워' 이런 말들이 하나하나 감동이다. 기존 팬분들, 새로 오신 팬분들이 모두 '더 잘 됐으면 좋겠다' 이런 말들을 끊임없이 해주셔서 울컥한다. 새벽에 보면 더 울컥한다"라고 했다.

기회는 기회의 모습으로 오지 않는다고 했던가.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캐스팅 러브콜을 받기 직전까지만 해도 연예계 은퇴까지 염두에 두고 주변 정리를 하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너무 지쳐서 일을 그만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연습생 시절이 길었고, 크나큰으로 활동을 열심히 했다. 크나큰 이름을 뗀 박서함을 생각하니까 아무것도 없더라. 제 20대는 크나큰이었는데 20대가 없어진 것 아닌가. 정말 '인생 노잼 시기'가 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크나큰 탈퇴 후에 혼자 활동할 자신감도 없고 앞으로 뭔가를 더 해나갈 자신감도 없었다. '아, 이제 그만해야겠다'라는 생각에 서울에 있는 것들을 정리했었다. 혼자 사는 집도 집주인 분께 뺀다고 말씀드리기까지 했는데 '시맨틱 에러' 제안을 받은 거다. 그래서 더 얼떨떨한 것 같다"라고 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촬영이 시작되기 불과 일주일 전 러브콜을 받았다. 단 일주일 후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촬영은 예기치 못한 장마로 일주일이 연기됐고, 박서함은 2주의 연습 끝에 곧바로 실전 촬영에 들어갔다. 캐스팅이 공개된 후 '시맨틱 에러'를 두고 우려와 기대가 엇갈렸다. 웹소설,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슈퍼 BL IP'인만큼 실사화 작업에 대한 갑론을박도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뚜껑을 열어본 '시맨틱 에러' 드라마판은 그야말로 대박이 났다. 박서함은 190cm가 넘는 큰 키와 소년과 남성을 모두 담은 조각 같은 얼굴로 풋풋하고 싱그러운 캠퍼스의 로맨스, 묘하게 자극하는 섹슈얼한 긴장감, 설레는 덩치 차이까지 케미스트리란 케미스트리는 모두 만들어내며 기대되는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이후 욕심이 생겼다. 데뷔 초에도 같은 마음가짐이었고, 늘 활동할 때도 초심을 잃지 말자고 생각했다. 전 초심에서는 '잘 되고 싶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전 그게 상실된 상태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절 응원해 주신다는 건 그만큼 절 믿는다는 것 아니냐. 팬분들이 '서함 씨는 이게 좋고, 뭐가 멋있고' 이런 말씀 해주시는 걸 보면 이 기대감에 누를 끼치면 안 되겠고, 이 믿음을 절대 배반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대감을 채우는 게 제 숙제고 숙명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욕심이 많아졌다"라며 "'시맨틱 에러' 뿐만 아니라 과거에 제가 출연했던 작품도 보고 있고, 소속사 대표님께 피드백도 받고 있다. 점점 욕심이 생긴다"라고 강조했다.

(인터뷰②에서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cn/A66TdBbM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小飞侠互粉[超话]# [2022]第一天太开心啦! 再来摆摊[互粉][互粉][互粉] 为了早日实现卷发自由[兔子][兔子][兔子] ​ 主13 ygxy60
  • 出海的业务虽然看起来是有发展的,但本身我并不想再花太多精力在这件事情上,从我去年跟老板谈薪的结果来看,无论我一个人承担多少角色,都不会大幅涨薪。反而说我没有定位
  • 朋友圈碎碎念搬运和杰哥 全世界最好的街舞老师 最好的班主任 这学期真的辛苦啦 陪我们练舞陪我们成长 为我们操碎了心 为我们班做了很多事 说了很多感动的话 大家都
  • #红色光辉照我心[超话]#DAY183《奇怪的生物图鉴》by沼笠航今天下午看完了这本小图书,生物科普读物,还蛮有趣的[开学季]嘿嘿看见了灯塔水母~原来“永生”的
  • 聆听菩提音,是尘世最玄妙的事,花开无言,叶落无语,风声不惧,影动不惊。聆听菩提音,是尘世最玄妙的事,花开无言,叶落无语,风声不惧,影动不惊。
  • (王称东都事略:下诏说:“民生在于勤快,所积藏的不过是谷子,这是先代圣贤的明训。矧農桑之業,為衣食之原,今陽令在辰,土膏脈起,當播種之云始,慮游惰之尚多,苟力
  • 也正因为如此,在闹伴娘的环节里,她理所当然成了众人的目标。 伴郎团里有人提议把伴娘们弄下水,但他们的目标很明显,一致对准柳岩。 于是几个人合力围攻他
  • #朴智旻敦言敦语[超话]##朴智旻同款# 朴智旻#朴智旻盖洛普登顶# ​​​ 朴智旻是出道曲nmd里的"腹肌男孩" 是i need u里的hot guy是年末c
  • 【随县全面推进美丽乡村建设擦亮乡村振兴底色】近年来,随县聚焦美丽乡村建设行动,坚持“整体规划、系统设计、分步实施、彰显特色”原则,积极创建美丽乡村建设精品线、示
  • ⛩《大乘离文字普光明藏经》全文⛩ [更改富贵层次,快速改命运,突破前生造作命运格局的瓶颈。] 最适合末法众生改命的一部经典,有时福报不够财神来了都帮不了,而此部
  • 还在为家人半夜给你起床开门而烦恼吗️小偷彻底没辙了,家人不用人手一把钥匙了指纹锁安全方便解决你所有的烦恼出门再也不用带钥匙了[得意] 一旦拥有. 别无锁求团
  • (环球时报)瑞银分析师在一周前发表的报告中称,国际资金的投资风向已经出现转向,甚至是从美国金融市场和数字风险资产中撤离出来的一些聪明的国际资金,早已开始提前布
  • ​​​22时16分,G5京昆高速绵广绵阳段,厚坝站、小溪坝站入口广元方向,解除因清理绵广向K1593+900地质灾害收费站封闭,恢复正常通行。 ​​​21时5
  • 为庆祝乐曲诞生 200 周年,珍藏珍藏版《无限》(Giacomo Leopardi 最著名的抒情诗)附有 Marco Somà 的插图和 Daniele Ari
  • 虽然我家少商长得软,但你们还是不要轻易招惹她的好,她着急了可是会咬人的哦[坏笑]另附嫋嫋美图一张方便大家寻找静静的话 [话筒] 寻人扩散#宝贝回家# 寻找199
  • 可是当初她们公司的蔡老师给出过保证啊,同时我还是在19年秋季就与鑫泉留学提出了不去美国,转而签订第二份英国留学合同,凭什么到现在扣三万?这一世界是独一无二的,尤
  • 【6.14星期二】 湖南人涨停复盘 "涨停金额:474亿 炸板金额:203亿 首板金额:377亿 连板金额:97亿 涨停61家 炸板23家 跌停4家
  • 要求在封控区、管控区作业的一线环卫工人每日进行核酸检测,随时掌握职工健康状况。按照每区100人、10台车的标准,在市内十区(含经开区)组建了疫情防控应急队伍,目
  • 今天早上六点多点就把我叫醒:妈妈,你看,天亮了[怒][怒][怒]可我才睡了五小时[怒][怒][怒]吃饱早餐,爷俩纠结着去哪个海边?让老娘我出口气她边爬边说:脚好
  • 血肉之軀總難免會有承受不住的時候!這時,希望我們都能像故事中的男主角Santiago一樣___永遠不去埋怨,永遠只堅持自己想做且該做的事!而且能______勇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