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은 빛나게 계승될것이다
제7차 전국로병대회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주체110(2021)년 7월 27일

존경하는 전쟁로병동지들!

우리모두가 항상 공경하고 귀감으로 모시는 혁명의 로선배인 동지들과 또다시 자리를 함께 하고 우리 조국의 위대한 전승절을 경축하게 되니 기쁨과 감개무량함을 금할수 없습니다.

우리 국가와 인민에게 있어서 세세년년 긍지높이,자랑스럽게 추억할 위대한 전승의 력사는 억만금으로도 살수 없는 제일자산입니다.

더우기 전설적인 영웅시대의 주인공들,산 증견자인 로병동지들을 모시고 자주 뵈옵는것은 우리 세대가 누리는 무상의 행운으로,영광으로 됩니다.

나는 3년간의 가렬처절한 포화속에서 기적의 전승신화를 안아오고 자기의 시대를 영웅적으로 빛내였으며 오늘은 이렇게 정정한 모습으로 전승절행사에 참석하여주신 존경하는 로병동지들과 온 나라의 조국해방전쟁참전자,전시공로자동지들에게 깊이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나는 또한 조국의 자주권과 영예를 지켜 청춘도 생명도 다 바친 인민군렬사들과 애국렬사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드리며 견인불발의 힘찬 투쟁속에서 승리의 7.27을 맞는 전체 인민들에게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조국의 가장 어려운 시기에 제국주의침략을 물리치는 한전호에서 고귀한 피를 아낌없이 흘린 중국인민지원군 렬사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하며 지원군 로병동지들에게도 뜨거운 인사를 보내드립니다.

존경하는 로병동지들!

우리 공화국의 영광찬란한 발전행로에서 혁명의 2세인 전승세대가 쌓아올린 공적은 거대한 력사적봉우리로 우뚝 솟아 빛나고있습니다.

강대하고 아름다운 이 조선의 귀중한 모든것은 동지들이 대표하는 위대한 세대의 공적과 하나로 잇닿아있습니다.

수천만 인민의 자유로운 삶과 참다운 우리의 제도,수려한 산천과 옥야천리,귀중한 자연부원은 조국의 한치한치땅을 피로써 지킨 무수한 용사들의 위훈을 떠나 생각할수 없습니다.

1950년대의 영용한 조국방위자들이 미제국주의의 날강도적인 침략을 결사적으로 격퇴하였기에 오늘에 이르는 여러 세대의 후손들이 노예의 수난을 모르고 자주적인민의 존엄을 누릴수 있었습니다.

미제를 괴수로 하는 추종국가무력침범자들을 꺾고 전승이라는 경이적인 미증유의 사변을 이루어낸 전승세대의 위대한 공적이 있었기에 조국의 운명과 미래는 구원될수 있었으며 우리 후대들은 영웅조선,영웅인민이라는 위대한 명성과 영예를 물려받을수 있게 되였습니다.

동지들!

우리 조국청사에 금문자로 새겨진 전승세대의 공적중에서 제일 귀중하고 값진것은 영웅적인 투쟁정신과 기풍을 창조한것입니다.

위대한 승리와 기적을 낳은 투쟁정신은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빛을 잃지 않으며 새로운 승리와 기적을 탄생시키는 진함없는 원천으로 됩니다.

전승세대가 발휘한 위대한 영웅정신을 되새겨볼 때 세인을 경탄케 하고 심장을 격동시키지 않는것이란 하나도 없습니다.

당과 수령을 위하여,수령께 다진 맹세를 끝까지 지키기 위하여 최후의 결사전에 주저없이 나서고 사지판에서도 최고사령부를 바라보며 불사신의 용맹을 떨친 인민군전사들의 강의한 정신력은 세상을 놀래우는 승전신화들을 낳았습니다.

늘 생각하는바이지만 로병동지들을 뵈올 때마다 조국해방전쟁의 간고함과 처절함,원쑤격멸의 치렬한 백병전이 그대로 생생히 느껴지고 오늘 우리가 전화의 용사들처럼 싸우고있는가를 재삼 자각하게 됩니다.

그러면 당대의 제일 엄청난 도전과 위험을 맞받아 불가항력의 강용한 정신적힘을 분출시킨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에게 저절로 머리가 숙어집니다.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하여,후손들의 삶을 위하여 빛나는 공훈을 세웠지만 우리의 전승세대는 언제한번 피흘린 대가를 바란적이 없었습니다.

전쟁이 남긴 상처를 가시고 페허가 된 나라를 복구해야 할 막중한 일감들을 또다시 어깨우에 기꺼이 걸머진것이 전승세대였습니다.

전선에서 돌아온 용사들도,후방에서 굴함없이 싸운 사람들도 불행과 고통을 딛고 먼저 간 전우들의 부탁대로,그들의 몫까지 열배,스무배로 일을 더 많이,더 빨리 하는것이 응당한 도리이고 의리이며 본분이라고 여기였습니다.

단순히 복구만 할것이 아니라 더 크고 더 훌륭하게 일떠세워 복구건설에서도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자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호소를 받들고 빈터우에 자주강국건설의 첫삽을 박은 전승세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면서 남들이 한걸음 걸을 때 열걸음,백걸음을 내달리였습니다.

허리띠를 풀새없이 간고분투하며 세월을 주름잡은 영예로운 건설자들에 의하여 영웅조선이 천리마조선으로 더욱 빛을 뿌리게 되였고 부국강병의 지름길인 경제국방병진의 력사적과제가 성과적으로 실현되게 되였습니다.

우리 당과 인민이 년대를 이어 본보기로 삼고있는 당중앙을 절대적으로 지지하며 혁명적대고조로 보위하는 훌륭한 투쟁전통과 하나는 전체를 위하고 전체는 하나를 위하는 고상한 집단주의기풍,공산주의적인간관계도 이 위대한 혁명세대가 창조한것입니다.

전승세대의 희생적이며 헌신적인 투쟁이 있었기에 재더미우에서도 인민이 있고 령토가 있고 당과 정권이 있으면 얼마든지 새 생활을 건설하고 잘살수 있다는 주체의 철리가 빛나는 현실로 확증되였습니다.

사회주의건설의 년대들마다 우리의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은 포연탄우를 헤치며 피흘려 싸우던 전화의 그때처럼 살고있는가를 항상 자각하며 변함없는 복무의 길을 걸어왔으며 새세대들도 강직하고 견결하게 살며 투쟁하도록 이끌어주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들모두가 더없이 존경하여마지 않고 감사해마지 않는 전승세대의 고결한 정신세계입니다.

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을 이어받은것으로 하여 우리 당과 인민은 몇차례의 전쟁과 맞먹는 사회주의수호전의 간고한 시련을 극복하고 혁명앞에 나선 거창한 대업들을 승리적으로 이룩해올수 있었습니다.

정녕 영광스러운 우리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영예롭게 사수하고 대를 두고 이어갈 불멸의 영웅정신을 마련해주신 1950년대의 조국방위자,조국건설자들이야말로 후세토록 길이 찬양하고 본받아야 할 고마운 은인들이며 참다운 스승들입니다.

동지들!

우리 인민과 새세대들에게는 위대한 전승세대의 후손이라는 그 무엇에도 비기지 못할 특별한 긍지와 자부가 있습니다.

전승세대 후손들의 영예로운 사명은 위대한 수령,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창조된 위대한 승리전통과 영웅정신을 빛나게 계승하여 선렬들이 지켜내고 일떠세운 이 나라를 더 강대하게 하고 끝없이 번영하게 하는것입니다.

성스러운 이 력사적사명과 본분을 똑똑히 자각한 세대는 절대로 쇠퇴하지도 와해되지도 않으며 용감하고 굳세게 전진하기마련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도전이 막아서고 아름찬 과업이 나설 때마다 우리보다 먼저,지금보다 더 엄청난 도전과 과업을 감당해낸 혁명의 로세대,전승세대를 생각하군 합니다.

오늘 우리에게 있어서 사상초유의 세계적인 보건위기와 장기적인 봉쇄로 인한 곤난과 애로는 전쟁상황에 못지 않은 시련의 고비로 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전승세대가 가장 큰 국난에 직면하여 가장 큰 용기를 발휘하고 가장 큰 승리와 영예를 안아온것처럼 우리 세대도 그 훌륭한 전통을 이어 오늘의 어려운 고비를 보다 큰 새 승리로 바꿀것입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려정에 지금보다 더한 역경이 닥친다 해도 우리는 절대로 멈춰서지 않을것이며 전승세대의 영웅정신을 계승하여 내세운 투쟁목표들을 향해 줄기차게 돌진할것입니다.

전화의 용사들이 아까운 생과 바꾼 이 땅,로병동지들이 한생토록 애국의 성실한 자욱을 새겨온 이 강토를 반드시 전체 인민이 부럼없는 복락을 향유하는 부흥강국으로 꾸려나갈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당은 전승세대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부가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새세대들의 피와 살이 되고 참된 삶과 투쟁의 영양소로 되게 하자고 합니다.

오직 자기 당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당결정을 목숨바쳐 받든 견결한 혁명정신,자기 힘과 승리를 확신하고 조국앞에 닥친 생사존망의 위기를 맞받아 한몸을 서슴없이 내댄 결사의 희생정신,고난과 시련을 이겨내며 복구와 건설에로 힘차게 나아간 불굴의 투쟁정신,어려움속에서도 서로 의지하고 위해주며 사회주의 새 생활을 꾸린 고상한 집단주의정신이 오늘의 투쟁과 생활속에 살아 높뛰게 하겠습니다.

애국충정의 훌륭한 교과서인 조국해방전쟁과 전후복구건설,천리마대고조시기의 혁혁한 전승기와 투쟁기들을 누구나 잊지 않도록 하고 전시가요들과 창조와 건설의 노래들이 일터와 초소마다에서 항상 울리도록 하며 당정책관철의 실천투쟁속에서 새 기적과 위훈들이 계속 창조되도록 하겠습니다.

로병동지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를 계기로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위업은 새로운 력동의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온 나라는 앙양한 기세로 끓어번지고있습니다.

우리 혁명무력은 변화되는 그 어떤 정세나 위협에도 대처할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있으며 영웅적인 전투정신과 고상한 정치도덕적풍모로 자기의 위력을 더욱 불패의것으로 다지면서 국가방위와 사회주의건설의 전초선들에 억척같이 서있습니다.

수천수만의 새세대 청년들도 전승세대의 훌륭한 정신과 기풍을 이어 당이 부르는 전선들에 용약 달려나가고있습니다.

전승세대가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은 굳건하며 우리 국가,우리의 사회주의위업은 양양합니다.

로병동지들이 건강한 몸으로 앉아만 계셔도 우리 당과 인민에게는 무한한 힘이 되고 우리 혁명에 커다란 고무로 됩니다.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68돐에 즈음하여 우리의 귀중한 전쟁로병동지들과 전시공로자동지들에게 다시한번 충심으로 되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모든분들께서 부디 건강장수하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은 길이 빛날것이며 대를 이어 굳건히 계승될것입니다.

위대한 전승 7.27 만세!

위대한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끝)

(2021.07.28)

예전에 널 방송에나왔던 모습을생각났다. 그댄 넌 행복하니라는 질문에대해 “모르겠어”라고대답했는데 그대답은 지금은 나의상태에 맞는것같애. 방금도 ins에 네가 답하는걸보고 뭐랄까.. 요즘은 나도 난원하는게 뭔지를 제일많이생각하는것같은데 다만 답을찾을 기준이없더라고ㅋ. 이제 너의 답을보고 그첫번째기준이생겼다—제가 행복할수있는걸. 물론 항상 행복할수없겠지만 그래도 이세상에 있는동안만큼 조금이라도 행복해질수있도록 날자신을위해서 노력해보자.

[#희찬#] ❤우리 사랑하는 BB분들❤ 다크비의 댄스파티 행복하셨나용?
저희는 너무 행복해서 잠 못잘 것 같아용
그래도 비비분들은 굿밤하세용
[#HEECHAN#] ❤亲爱的BB❤DKB的舞蹈晚会幸福吗?
因为我们太幸福,可能睡不着
BB们呢,晚安吧

#다크비# #DKB#
#LOVE# #오늘도여전히# #Still#
#이찬# #D1# #희찬# #유쿠# #해리준#
#沧珉# #东日# #熙瓒# #優空# #谐利骏#
#BB#
#dkb[超话]#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摄影# 行风建设##阿那亚# 阿那亚丨古典音乐第一周夏夜影乐·梦后乐团音乐会精彩回顾:海边的盛夏夜,伴随着温润的晚风,古典音乐周末翩然而至。在昨晚的夜色下,邻
  • 欧洲能源危机概念也是如此,也是部分资金参与而已,所以并不能走出前年去年新能源那种板块级别的趋势行情。震荡市就是如此,是有不同方法的,不是说它们调仓回来就会一直涨
  • 越来越多的消费者会理性的选择那些性价比高的店,好吃不贵的小店,小店模式更加符合消费者消费需求,随着90后00后慢慢已经成为了消费主力军,你会发现他们不单单是关注
  • 反而先生还要陪我上演这样的剧本,所以他何尝不是在用他的生命唤醒我的!★苏醒☆还是那句话 每件事情做好 做足自己那一份 剩下的笑看命运的安排 有时候它也许会不公
  • 555今天和zh吵架了 差点分手其实现在想想也不是什么大事但是下午两个人情绪都上来了 哭的我眼睛都肿了55 现在虽然和好了 但是我俩都还有点伤感 就是后怕真的分
  • 处境尴尬的她没有怨天尤人,没有等没有靠,花了半年时间跟着师傅学做北京烤鸭,在小镇上开了家烤鸭店。十年时间,小哥从只会做饭的炊事员,到能掌大勺的大师傅,一直在进步
  • 二宝再次去院子里看到那只蜜蜂又躺在了地上,快被冻死·· 她不假思索的就要拿起想再次温暖蜜蜂,非常非常快的速度 快到我都没来得及反应过来,二宝就一把甩开蜜蜂 一边
  • 我身上经常有各种奇怪的伤痕肚子上有圆形淤青膝盖上有多处小块淤青大腿中部、脚踝处也有后来我弄明白了它们的出处[哼]肚子上是收伞,伞柄戳肚子戳出来的圆膝盖是跪在地上
  • 六年前,对于未来很迷茫,想象不出未来的模样,如果告诉那时的我,你以后会一个人,去一个离家一千多公里的陌生城市上大学,我一定会很震惊。真的好想快点收到老婆啊但快递
  • 很奇怪的一种想法 以前喜欢的一个男生 他恋爱了 跟一个很漂亮的女生 闺蜜调笑说五官没我好看呀 我就输在了穿搭上 不化妆 懒懒散散 不喜欢弄那些 不知道 就是看到
  • #CanaryIslands##IslasCanarias##加那利群岛#@微博旅游【转载】时光,让你没有机会回头,也没有机会感叹,该错过的就已经错过了,该重逢
  • 他的《侠隐》在文字中复活老北平,阿城先生称赞其具有“贴骨到肉的质感”、“果然好看”还有人说“读了侠隐,勾起乡愁”;而他笔下的纽约,确实与任何人写的都不一样,看起
  • 说到秀人我唯一参与过的投票选秀应该就是我型我秀了(真是好古早的选秀[笑cry][笑cry][笑cry],算是内地选秀的鼻祖了)04年的三杰,张杰朱杰袁成杰,还有
  • 还在新的工作里挣扎 还不知道新的生活什么时候会来熬过这个十二月吧 逃离这个地方离开会不会把这些不好的回忆统统遗忘人生不是轨道 是原野在这雾茫茫的原野里我祈求遇到
  • 飞机与福虎的融合体寓意飞友们在新的一年如虎添翼、起落安妥、出行平安,又因为壬寅虎年等春节元素大大提升了藏品的收藏价值,吸引了很多数字艺术爱好者们的目光。#不止飞
  • 说到底,总要撑下去…#致自己##治愈不开心##读书##写作#都会过去我们都有过这样的体会,心情不好就会想着做一些事情让自己开心起来,去喝酒去蹦迪等等,去发泄,换
  • 本来ta并不打算把你拉黑删除,但因为你的纠缠,才导致ta来一句:互删或者删了。对方拉黑删除你,是不想再和你联系,想让你远离ta的生活。
  • ”宋 曾巩 《齐州杂诗序》:“余之疲驽,来为是州,除其奸强,而振其弛坏;去其疾苦,而抚其善良。”宋 曾巩 《齐州杂诗序》:“余之疲驽,来为是州,除其奸强,而振其
  • 怎么会忘记呢,“我一下就推开了,我说这是另外的价钱,因为我有我心爱的鬼了”“我一把就抱住了她,说这是我的无价之宝”怎么会忘记呢,在第三季最后一期,在撒撒和白之间
  • #羊了个羊# 11.11通关攻略(不难)今天的第二关……依旧很友好[嘻嘻]1⃣️ 主攻黑框,蓝框盲牌配合,尽量不动橙框!偶尔需要橙框的牌,可以稍微配合一下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