五月在韩国的祝祭你知道多少?

밝은 하늘이 아름다운 5월에는 잠시나마 힐링을 위해 휴가 및 주말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晴朗的天空,美丽的5月,来一场抚慰心灵的治愈小游怎么样?
我们为大家整理了5月在全韩举办的大型祝祭活动,有时间的话一起去看看吧~!

부산 연등축제
2019. 05. 01 ~ 2019. 05. 05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일원

2019년 5월 축제의 첫 시작은 부산의 연등축제입니다. '부산연등축제'는 국가중요무형문화재 122호로 지정된 연등회로 부산지역에서 계승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연등회는 1,300년 넘게 우리나라의 고유의 문화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전반적으로 서로 화합하고 번성하기를 기원하는 등 이러한 이유들로 등을 밝히는 축제입니다. 이 밖에도 주요 행사로는 봉축연합대회, 연등행렬, 전통 등 전시를 비롯하여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목적을 둔 축제입니다.

釜山的燃灯祝祭是2019年5月韩国祝祭的开始。“釜山燃灯祝祭”是韩国122号国家非物质文化遗产-燃灯会在釜山区域秉承的活动。燃灯会作为韩国本土有超过1300年历史的传统祝祭,在每年的佛诞节期间举行,主要的形式是通过’’燃灯活动‘来进行祈愿。并且还有祷祝联合大会,燃灯行进,传统灯展示等多种多样的活动,旨在继承并发展韩国的传统文化。


연등축제의 역사
燃灯祝祭的历史

연등축제의 기원은 고대 인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 인도에서는 부처님께 꽃을 뿌리고 향을 사르고 밤에는 등불을 올렸다는 기록이 기재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등공양'을 올리는 장면은 경전에도 여럿 기록되어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고려시대 불교가 국교였던 시대에 연등회는 팔관회와 함께 2대 명절로 정착했다고 합니다. 이는 국가적인 행사였으며 음력 정월 보름이나 2월 보름에 국왕과 온 백성들이 한 해의 농사가 풍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궁궐부터 시골까지 화려한 연등을 밝히고 잔치를 열고 가무를 즐겼다고 합니다.

부산연등축제는 모든 국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부산광역시 불교연합회의 지원고 참가자 중심의 어울림 마당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부처님 오신 날 한 달 전부터 분주하게 준비를 하는 부산의 중요한 행사인데요. 이번 2019년 5월 축제로 부산의 연등축제는 다양한 공연마당부터 전시, 연등행렬 등으로 즐길 거리가 많은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부산 연등축제
기간: 2019.05.01(수)~05.12(일)

장소: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관장 일원

요금: 무료

행사일정: 개막범등식--일시: 2019.05.01(수) 장소: 송상현광장

전통등 전시--일시: 2019.05.01(수)~05.12(일) 장소: 송상현광장

전시: 전통등 전시, 거리등, 사찰출품등, 각종 구조물 등 대형 전통등 전시 예전

체험 및 공연마당: 기간 내 각종 전통무료쳬험 및 무대공연 진행--일시: 2019.05.06(월)~05.12(일) 오후 6:30~10:30 부대행사: 05.12(일) 오후 4시 (무차만별공양)"

【Topik阅读理解】고령화로 30년 뒤 성장률 1%대 추락… "은퇴하고 할 수 있는 건 알바 뿐"

갈수록 심각해지는 인구 고령화로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30년 뒤에는 1% 내외에 머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18일 발간한 '고령화사회 경제성장 전망과 대응방향' 보고서에서 "2050년까지 앞으로 약 30년 동안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의 고령화 현상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경제성장을 이끈 '인구효과'가 앞으로는 한국경제 최대 리스크 요인이 된 것이다.

KDI는 2017년 고용구조가 유지된다고 가정할 경우, 경제성장률은 2020년대 2.0%, 2030년대 1.3%, 2040년대 1.0%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재준 선임연구위원은 "65세 이상 경제활동참가율이 선진국 수준으로 내려가면 성장률은 같은 기간 각각 1.7%, 0.9%, 0.6%로 하향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일본 수준의 고용구조를 가정한 시나리오에서는 2020년대 1.8~1.9%, 2030년대 0.9~1.1%, 2040년대 0.7~0.8%를 나타낼 것으로 분석됐다. 어느 시나리오를 대입하더라도 향후 30년 이후에는 경제성장률이 1.0% 이하일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하다. 이는 고령화로 인해 퇴장하는 노동자는 빠르게 늘어나는 반면, 생산가능인구의 절대 규모는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 위원은 "고령화에 대한 기본적인 대응 방향은 고령 세대에게 생산자로서의 역할과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년 제도는 더 이상 사회경제적 발전에 유효한 역할을 못하는 낡은 제도인 만큼 전면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퇴직 후 20년 일 더 해야 하는데··· 단순 노동이 대부분

지난달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인구추계(2017~2067년)'에 따르면 생산연령인구(15∼64세)는 2067년 1784만명으로 2017년의 47.5% 수준으로 감소한다. 2016년 추계에서는 2065년에 2062만명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됐다.

1980년 약 10% 미만이던 고령인구 부양비는 최근 20%로 높아졌다. 2050년이 되면 이 수치가 70%를 넘어설 전망이다. 고령인구 부양비는 생산연령 인구인 청년층에 대한 비생산연령 인구인 유년층과 노년층 비율이다. 즉, 2050년이 되면 30% 청년층이 70% 고령층을 부양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 같은 불균형의 시작은 저출산에 따른 인구 감소다. 아이를 낳지 않다 보니 생산가능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전체 인구에서 고령층의 비중이 커진 것이다.

이를 위해 저출산 대책이 꾸준히 나오고 있지만 출산율은 하락하는 추세다. 고령층도 경제 전선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이유다.

미래에셋대우은퇴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은퇴자 10명 가운데 8명이 재취업을 위해 고용시장을 전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취업 동기는 경제적 필요성이 가장 높았고, 재취업 구직 기간은 평균 5.1개월, 재직 기간은 평균 18.5개월이었다.

하지만 고령층의 일자리는 여전히 제한적이며 단순 노동 일자리를 구해야 하는 실정이다.

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근로자들은 생계를 위해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한 뒤에도 완전히 은퇴하기까지 20년이 넘는 기간을 더 일하고 있다"며 "그만큼 퇴직 후 일자리가 중요하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고 근로여건이 나빠 퇴직자들이 '노마드족'처럼 일자리를 옮겨 다니며 일을 지속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강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노인일자리 정책도 마찬가지다. 통계청의 지난달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50·60대 취업자는 무려 45만6000명이 늘었다. 하지만 이들은 생산성과 연관이 있는 제조업이 아닌 보건업 및 사회복지서비스업, 농림어업 등에 주로 치중됐다.

김욱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은 있어도 중장년층을 위한 제도들이 미약해 자신들이 직접 아르바이트를 나서는 상황"이라며 "정부와 지자체가 머리를 맞대 청년, 노인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게도 복지 문제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60세 정년 비현실적··· '잉여인구' 인식 버려야

노인층에 대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존 일자리를 연장하고,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다.

KDI 관계자는 "일정한 나이를 고령의 기준으로 삼아 노동시장에서 퇴출시키는 정년제도는 고령화사회에서 사회경제적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낡은 제도"라며 "근로여력이 있는 고학력 고령근로자의 노동시장 참여기회를 배제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령자를 단순한 부양대상, 혹은 잉여인구로 여기는 기존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고령세대를 새로운 경제주체로 설정하고 생산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대법원도 이러한 사회변화를 반영해 도시 일용노동자의 가동연한을 만 60세로 판단한 1991년 판결을 뒤집고, 28년 만에 육체노동 가동연한을 만 65세로 봐야 한다고 결정하기도 했다.

장기적으로 생산성 감소라는 직격탄을 맞을 수 있는 업계에서도 이 같은 인식 변화에 공감하고 있다. 은퇴자들에 대한 시각을 바꾸고 이들을 활용해 경제 성장을 이끌어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은퇴자들을 이른바 '꼰대'로만 봐서는 안 되고, 그들의 경력과 노하우를 최대한 공유해야 한다"며 "은퇴경험 플랫폼 등을 만들어 경제에 보탬이 될 수 방안들을 적극 구상해야 한다"고 말했다.

LG전자,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국내 출시
LG 프라엘 4종에 이어 실리콘 타입의 ‘초음파 클렌저’ 선보여
초음파 미세진동으로 미세먼지까지 부드럽게 딥 클렌징

LG전자가 LG 프라엘(LG Pra.L) ‘초음파 클렌저’를 8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더마 LED 마스크(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 업 케어(탄력 관리)’, ‘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 ‘듀얼 모션 클렌저(클렌징)’ 등 4종에 이은 LG 프라엘의 다섯 번째 제품이다.

LG전자는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출시해 클렌저 라인업을 확대한다. 클렌저 구매 고객은 취향과 성향에 따라 선호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미세모 타입 선호 고객은 ‘듀얼 모션 클렌저’를, 실리콘 진동 타입 선호 고객은 신제품 ‘초음파 클렌저’를 선택할 수 있다.

◇초음파 미세진동으로 미세먼지까지 부드럽게 딥 클렌징

LG전자는 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인해 고객들이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높인 클렌저를 찾는다는 점을 고려했다.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꼼꼼한 세안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초음파 진동으로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어 균열을 내고, 세안 용액에 기포를 만든다. 발생한 기포는 피부 속 깊이 있는 미세먼지, 노폐물들과 결합한다. 파워 스핀 브러시는 미세진동으로 노폐물을 피부 밖으로 끄집어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든다.

이 제품은 초당 37만회에 달하는 초음파 진동과 분당 4200회의 브러시 미세 진동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세밀하게 제거한다.

◇피부 안심 소재 적용으로 안전성 입증

LG전자는 LG 프라엘을 개발할 때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점을 감안해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LG전자는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의 브러시 소재로 국제표준 규격(ISO 10993)에 따른 피부 접촉 관련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실리콘을 적용했다. 초음파 헤드 부분은 임플란트에 사용하는 인체 이식용 소재를 사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휴대성·편리성이 장점인 클렌저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브러시와 본체가 하나로 붙어있는 바디 일체형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이다. 집에서는 물론, 여행이나 출장을 다닐때도 휴대하기 편리하다. 이 제품은 브러시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관리도 쉽다. LG전자는 기존 진동 클렌저를 사용하는 고객들 다수가 브러시를 교체하기 번거로워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반영했다.

사용자는 클렌징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사용 시간도 70초와 120초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또 한 번 충전으로 약 6개월간(1일 1회 70초 기준)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IPX7 방수 등급을 충족한다. 샤워 중에도 사용 가능하고 흐르는 물에 씻을 수 있어 편리하다. 또 빠르게 건조돼 세균 번식이 잘 되는 습한 욕실에서도 위생적으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출시 가격은 27만9000원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 환경 이슈로 클렌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얼굴 피부 건강을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로 홈 뷰티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t.cn/zOa15LW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他关注每一位学生的发展,尊重每一位学生的努力,重视培养学生的创新精神和实践能力。相信,这款新车将会凭借领先的“咖啡智能”平台和智能混动技术,在欧美市场中取得优异
  • 但美国决策者面临的一个更长期问题是中国力量的稳步崛起。而美国在阿富汗的失败(使很多武器装备散落在这个国家的大部分地区)也很像历史上哈布斯堡王朝的失败。
  • ♡ ḺŐVẼ 我已见过银河,但我只爱一颗星星。Ꮿ* ੈ✩‧₊ੈ✩‧»» »»»» ✧*⋆☽⋆✐ ᵕ̈ ᵍᵒᵒᵈ ᵑᑊ̇ᵍᑋᐪ 晚安,别忘了把我的月亮挂好哦!
  • 而且金牛座本身也是个很有主见的星座,虽然不会做出一些冲动的事情,但也算不上理智,只要下了决定,哪怕知道自己是错了,也会坚持做下去,想要看看结果。因此,不管做任何
  • 为了给患者带来更加彻底的救赎,干预中心与所在辖区的长兴刑侦支队合作,派驻联络员入驻,在追查自杀背后可能隐藏着的刑事案件的同时,一桩20年前的残酷旧案也在渐渐浮上
  • emmm,只能说现在的人真浮躁,真敷衍,真虚伪,才认识三天就表白了,要定义说这是不是真感情吧,说是那不能,说不是叭,但是有的又是,好像有点难诶这个事。但你要说是
  • 我妈妈属于很溺爱小孩的那种 我高中毕业前 自己洗头的次数不超过十次(不是夸张)高二之前 每一个上学的日子我都是我妈在被窝里给我穿好衣服 才闭着眼去刷牙洗脸的 所
  • 而且我想说的是,深爱着他并且能用文字抚平情绪、感知美好的人,本身也非常温柔善良。她们说喜欢看我的微博,喜欢我的碎碎念,会不知不觉让浮躁的情绪平静下来,会觉得心安
  • 其实白羊对朋友是很用心的,只要你真诚,他们就不会对你耍心机。狮子座很不容易去相信其他人,不管认识的时间再久,如果两个人没有一起同甘共苦过,那么无论如何他都不会完
  • 4、避免服用禁用药物,如果必须服用,就要停止哺乳。二、妈妈用药为什么会影响宝宝?
  • ​​​(来源人民日报)#茶道[超话]# 今日份审评 / 2010年白牡丹回想当初3年洗杯子的经历,基本功培养的真是值得,从当初开口没人听取你的意见到现在会
  • ”鑫园饼屋店员说,虽然还没到中秋节,但是前来购买月饼的市民还是很多,月饼基本处于供不应求的状态。”北门农贸市场一卖月饼的摊主告诉记者,目前,他的店散装月饼销售得
  • 全新发布的天工数字建造平台,是以紫光建筑产业互联网平台为基础,通过工程物联、BIM应用、云数据、智能办公、安全生产五大板块,建立综合的工程项目管理大数据平台,做
  • .但也有很多案例,做完后没有发生下垂,原因是:1⃣️颧骨内推的量把握适当比如陈数,她的颧骨内推做的非常精妙,并没有推的很平,现在的颧骨是存在一点精妙的弧度。作为
  • 做黑胡桃、樱桃木和硬枫木全屋定制的业主越来越多,也说明大家都在认可这几种木材,也在认可我们靠谱木工的实木全屋定制水平。我们的原材料,当初定的5种北美FAS级木材
  • 或许你会很不理解,为什么你做了那么多,他却依然不肯复合,因为你在挽回的过程中被大脑中所存在的认知和经验困扰,导致你找不到最有效的方法,你的挽回完全不是他想要的,
  • )写论文通宵后的清晨 五点多 年轻时候的通宵好像都是无意识的 肝着肝着外面天就亮了 我对厨房打游戏的Seymour老师说 去麦当劳吃个早餐?从清晨五点多钟的梦里
  • 佛音再次出现:「满意了吗?」「不!为什么我是桥的护栏?如果我被铺在桥的正中,就能碰到他、摸他一下了!」「想摸他一下?那你还得修炼五百年!」「我愿意!」「很苦,你
  • !长见识了p2:螺蛳粉!
  • 该批评整治的是他们没有艺德,专业素养不过硬生活作风有问题,说自己是歌手结果假唱跑调的,说自己是演员结果演技尴尬还要拿高价片酬的,说自己是爱豆结果不好好营业私生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