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英语,学编程,自创公司…闪闪发光的北大保安小哥们![太开心][鼓掌]【놀라운 능력치의 베이징대학교 경비 청년들】
최근 베이징대학교에 ‘경비 청년’이 회자가 되고 있다. 한 청년은 15000개의 단어를 외워 능숙하게 영어를 하며 유학생과도 소통한다. 또 한 청년은 파이썬(python) 프로그램을 독학하여 업무 효율을 대폭 증가시켰다. 눈에 띄는 능력치의 베이징대학교 경비 청년들!

베이징대학교 경비원은 보안계의 ‘베이징대학교’
이런 패기 있는 말을 한 사람은 베이징대학교 경비원 쉬원룽(許文龍)이다. 작년 말 그는 15000개의 단어를 외워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쉬 씨는 최근 두 달 동안 남는 시간을 쪼개 2만 자의 졸업 논문을 썼다. 이미 면접에 통과한 쉬 씨는 조만간 베이징임업대학교 대학 학력을 갖게 된다.
경비원 자천천(賈晨晨)은 산시(山西)사범대학교 한어언어문학전공 전문대학 학력을 취득했다. 또한, 타이위안(太原)이공대학교 공상기업관리 학부(독학 학력) 학업을 마칠 예정이다.
제어실 경비원 위안징위안(苑竟元) 역시 외국어 공부에 열심히다. 다년간의 노력과 공부로 그는 대학 영어 6급 시험(CET-6)에 합격하고, 전국대학생 영어대회(NECCS)에서 성(省)급 1등상을 수상했다. 영어뿐 아니라 일어에도 능통하다.
명문 대학교를 졸업한 장하오톈(張浩天)은 학창 시절 장학금을 받은 수재다. ‘우수 당원’이라고 불린 적이 있는 그는 “최고의 인재는 최고로 우수한 경비원이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베이징대학교 교수님의 수업을 듣고, 학교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경비 청년
왜 베이징대학교를 선택했냐는 물음에 대부분의 경비원은 세계를 보는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점 그리고 우수한 업무 환경 때문이라고 답했다.
베이징대학교 측은 경비원에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학교의 노조 등 조직에서는 학교를 개설하고 각 학과 교수님을 초빙해 수업을 열었고 이에 많은 경비원이 학교 측에서 개설한 학교를 졸업했다.
경비원의 독서를 격려하기 위해 보안팀은 학교 도서관과 협의하여 경비원에게도 도서관을 개방했다.
또한 보안팀은 트레이너를 고용해 격투기 수업을 개설하고 암벽 등반, 수영 등을 수시로 교육하고 있다. 매주 경비원의 웨이트 트레이닝도 실시하고 있다.

빛나는 능력으로 그들은 베이징대학교를 지키고 있었다
경비 업무는 평범해 보이지만, 크게는 캠퍼스 보안부터 작게는 순찰, 분실물 취급 등 많은 업무를 하고 있다.
한번은 교수가 부주의로 휴대전화를 호수에 빠뜨렸다. 미처 백업하지 못한 중요한 자료가 있었다. 경비원 황정웨이(黃增偉)는 즉시 출동해, 빗속에서 세 시간에 걸쳐 휴대전화를 건져 올렸다.
거동이 불편한 학생을 도와 짐을 옮기고, 학생을 업고 계단을 오르내리는 일 등 기숙사 순찰 경비원은 날씨와 밤낮을 가리지 않고 학생들 곁을 지키고 있다.

베이징대학교를 떠난 그들,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다
베이징대학교 경비 업무를 마친 그들 중 상당수는 새로 배운 지식으로 세상에 나와 새 인생을 시작했다.
베이징대학교 경비원을 퇴직한 후 고향으로 돌아가 창업한 양주화(楊久華)는 호흡기 방호 장비와 보호용품을 취급하는 회사를 설립했다. 게다가 그는 자원봉사자가 되어 빈곤 학생을 돕고 있다. 코로나19 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을 땐 마스크 2000장과 보호 고글 200개를 무상으로 베이징대학교 보안팀에 보내 경비원 업무 때 감사했던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경비 업무를 퇴직한 신판덩(辛攀登)은 여전히 베이징대학교 백주년기념 강당에서 근무하며 상영 자격증과 조명 제어 중급, 고급 자격증을 땄다. (来源:人民网韩文版)

해외 팩트체크 기관이 꼽은 코로나 가짜뉴스… “5G 타고 확산” “뜨거운 물·마늘로 예방”
海外真相调查机关证实新冠肺炎假新闻...“5G扩散病毒”“热水·大蒜预防病毒”

가짜 뉴스의 활동 범위는 국경을 초월한다.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로든 접속해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지구촌 전역을 덮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둘러싼 가짜 뉴스가 각국에서 비슷한 내용으로 끊임없이 재생되는 이유다. 때문에 해외의 팩트체크 전문기관들은 반드시 사멸시켜야 할 ‘코로나19 관련 3대 가짜 뉴스’를 꼽으며 공동 대응에 나서고 있다.
假新闻泛滥至全世界。只要有能上网的电脑,不管是哪里的信息都能轻易获得。全世界都笼罩着新冠病毒的假新闻,这也是为什么相似的假新闻仍然在各国不断地出现的原因。因此,海外的真相调查机构正在对那些势必要消灭的新冠病毒假新闻,尤其是与此相关的3代假新闻,采取共同的对应政策。
전역:全域、全境、整个地区
기지국:基地局,基地站,基站
사멸시키다:使......消亡/灭亡

24일 전 세계 팩트체크 기관들의 연대기구인 국제팩트체킹네트워크(IFCN)에 따르면, “5G(5세대 이동통신)가 코로나19를 확산시킨다”는 내용이 대표적인 가짜 뉴스로 꼽혔다. 5G 기지국이 있는 지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크게 늘었다면서 무선 주파수가 사람을 죽음으로 몰아넣는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24日,根据全世界真相调查机构的连带机构,IFCN表示“5G扩散了新冠肺炎”是代表性的假新闻。他们提出在具备5G基地的地区里,新冠肺炎感染者急剧增长的同时,无线电频率将人们逼向了死亡。但是,这并非事实。
몰아넣다:V타 赶进去,赶进;使......陷入、逼入
소 떼를 한군데로 몰아놓다.把牛群赶到一个地方。
인류를 전쟁의 위기 속에 몰아넣다.是人类濒于战争的边缘。

독일의 비영리 팩트체크 기관 ‘코렉티브(Corrective)’는 지난 1월 30일 일찌감치 “5G와 코로나19의 확산은 아무 관련이 없다”는 검증 결과를 공개했다. 다음 날 크로아티아의 다른 팩트체크 기관도 같은 결론을 내렸다.
“뜨거운 물을 마시면 코로나19를 예방 또는 치료할 수 있다”는 말도 잘못된 정보로 꼽혔다. 올해 1월 27일 인도네시아의 팩트체크 기관 ‘템포(Tempo)’가 이를 거짓으로 판정한 바 있다. “마늘이 코로나19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다”는 정보도 마찬가지다. 무려 36곳이 넘는 기관에서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1月30日,德国非营利真相调查组织“Corrective”很早就表明了“5G和新冠肺炎的扩散没有任何关系”。紧接着第二天,克罗地亚的其他真相调查机关也下了同样的结论。“喝热水可以预防病毒,甚至治愈病毒”也被证实为假信息。今年1月27日,印度尼西亚的真相调查机关Tempo,也将此判定为谣言。超过36个真相机关都证实了“大蒜可以预防和治疗新冠肺炎”也是假新闻。
일찌감치:부사.尽早、提早、早早地、趁早
크로아티아:Croatia克罗地亚(东欧国家)
인도네시아:Indonesia 印度尼西亚
판정하다:判定,裁定

이 가운데 ‘마늘 예방법’은 국내에서도 확산된 적이 있다. ‘통마늘을 넣고 끓인 물을 마시면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는 취지로 유통됐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마늘이 코로나19 치료약으로 잘못 알려지자, 세계보건기구(WHO)까지 나서서 “마늘이 건강 식품인 건 맞지만 코로나19 감염을 막아 준다는 증거가 없다”며 관련 루머를 바로잡기도 했다.
“大蒜预防说”也曾经在国内泛滥过。“喝用蒜头煮的水就能预防和治疗新冠病毒”,不管是中药还是西药,还是蒜头,都被错误地当成新冠肺炎的治疗药。连世界卫生组织也站出来发声,“虽然大蒜是健康的食品,但是没有证据显示它能预防新冠肺炎”,纠正了相关谣言。
ㄹ/을 막론하고:表示不加选择、全部包括,相当于汉语的“不管”、“无论”。
예):어른신들을 막론하고 어린이들이 이 드라마를 좋아한다.
바로잡다:V타 纠正、端正;弄整齐;改善改进

하지만 이들 가짜 뉴스는 거짓으로 판명된 뒤에도 국경을 넘나들며 계속 자라나고 있다. 일례로 ‘온수를 마시면 낫는다’는 허위 정보의 경우, 지난 11일 스리랑카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태어났다. ‘일본의 한 의사가 코로나19를 퇴치하기 위해 15분마다 뜨거운 물을 마시라고 권장했다’는 게 근거로 제시됐다.
但是这些假新闻被证实之后,其流传之势仍然在增长。比如类似“喝温水会好一些”这样的谣言,4月11日又以新的面貌在斯里兰卡出现,以“日本某医生劝人们每隔十五分钟喝一次热水来消灭新冠病毒”作为证据再现眼帘。
판명되다:判明,辨明
버전:版本
퇴치하다:V타消除、消灭、扫除、消灭

IFCN은 “좀비처럼 되살아나는 거짓말들이 이제는 진짜 사라져야 할 때”라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 영국에선 5G가 코로나19를 유발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기지국 철탑에 불을 지르는 사건이 잇따랐다.
IFCN强调“现在必须要消除像僵尸一样复活的谣言”,“从威胁生命的层面上,需要及时性地作出对应措施”。事实上,在英国,流传着5G是新冠肺炎的传闻时,还曾发生了5G基站纵火事件。
즉각적:及时的、即刻地
퍼지다:伸展;扩展
불을 지르다:点火、纵火、放火

채지선 기자
蔡志贤记者报道

【INS:ev.alet】181231更新一则:
한국은 오늘이 31일이죠? (맞죠?) .

벌써 이렇게 한 해가 다 가다니.. 시간이 참 빠르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짧지만 여태 걸어온 시간들이 절대 평탄한 삶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유독 2018년은 내가 덜 고생한 해(?)라고 느꼈어요 .

저는 삶에 고난이 필연적으로 존재해야 스스로가 더 성장한다고 믿는 편이라서,, 8살때 처음으로 부모님과 멀리 떨어져 생활하기도 했고 왕따도 당해보고 혼자 먼 곳에서 공부도 해보고 자퇴도 하고 죽도록 공부도 해보고 돈이 없어서 밥도 못 먹는 때도 있었고.. 말할 수 없는 것들도 많지만 이렇게 나열해보니 힘듦을 나혼자 견디는 시간이 많았네요..! 당시에는 너무 힘들고 내가 왜 이런것까지 견뎌야 하는지 화도 났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저런 시간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내가 있는거고, 그래서 더 내가 편안하고 행복하다고 느껴지면 일부러 힘들고 생산적인 일을 하려고 했어요. 때문에 항상 저는 뭔가를 계획하고 움직이고 있었고, 그래서 늘 체력적으로 지쳐 있는 사람이었는데 2018년엔 딱히 그렇다할 큰 굴곡(?)은 없다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또 그게 아니더라고요.

개인적으로도 대외적으로도 참 많은게 변한 한 해였고
많은 일들을 겪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처음으로 누군가의 눈치를 살피지 않고도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할 줄 알게 되었고,
엄청나게 많은 악플도 겪어보고,
처음 고소도 해보고,(이건 안하는게 좋은거지만,,)
또 그만큼 저를 위해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도 느꼈고,
많은 나라를 가봤고,
좋은 사람들을 만났고,
인간관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도 가질 수 있었고,
공부도 열심히 했고,
새로운 일도 시작하게 되었고,
올해 초보다 유튜브적으로도 많이 성장했던 시기였어요.

유튜브 시작하고 나서는 그렇게 스펙타클하게, 크게 다가오는 일들이 많지 않아서 내가 안일하게 살고 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그 안에서 내가 인지하지 못했을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었어요.
원래 지난 시간들은 후회하는 편이 아닌데 개인적으로 저의 20대 초반이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내가 차라리 그 시간들을 잊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그런데 또 지금 돌아보니 그 시기 때문에 내가 이런 사람이 됐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

구구절절 길어졌지만,, 그래서 나에게 있어 쓸데없는, 없어도 되는 시간은 없다는 것이 올해의 결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2019년이 너무너무 기대돼요. 여러분들이 모두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떤 힘듦을 겪어왔는지 저는 알지 못하지만 여러분들도 올해보다는 더 기대되고 가치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원래 영상으로 전하고 싶었던 말이었는데 카메라가 고장나는 바람에^^.. 이렇게 평소랑 다르게 좀 긴 글로 전하게 되었네요. 글로 쓰니까 또 약간 갬성타임,,느낌이 나긴 하는데,, 물론 글도 그렇지만 영상의 힘도 참 큰 것 같아요. 그렇죠ㅎ?

아무튼 마지막으로 진짜 하고 싶은 말은 유튜브를 시작하고 3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사랑해 주시는 것에 대해 너무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더 좋은 영상, 좋은 창작물로 보답할테니 내년에도 함께해주세요.. 다들 몇 시간 안 남은 2018년 마무리 잘 하시고 건강한 한 해 되세요!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马航MH17空难中期调查报告公布导弹现身
  • 特朗普宣布“加征关税”第二天,欧美多位“重量级人物”现身中国,直接“开怼”!信息量巨大...
  • 还珠格格将翻拍
  • iOS12正式版推出 大量新功能和超级Siri 要不要升级?
  • 台风余威致多地暴雨 凶悍的“山竹”会被除名吗?
  • 台风山竹后现一个没有感情的广东人:广东人真的什么都吃吗?
  • 谁是刘昊然
  • 80/90|陪伴我们童年的小伙伴
  • 北电大一新生合影曝光,吴磊和宋祖儿居然输了?
  • 国家文物局介入美国拍卖疑似龙门石窟失窃佛首事件
  • 12岁女孩玩真心话跳河溺亡 !
  • 住建部再点名20家房企、中介违规违法
  • 台风来了!"百里嘉"预计将与“山竹”先后登陆
  • 中国游客瑞典“被辱”事件大反转:有些人不出国,真tm谢天谢地!
  • 刚果(布)连续发生恶性事件 两中国公民遭枪击死亡
  • 亚马逊调查员工受贿泄露数据 中国部门尤其严重
  • 劝阻带家人看台风,网友直呼:心真大 珍惜生命
  • 朱旭追悼会
  • 邓伦当伴郎 被恶搞穿裙子娇羞大笑
  • 雪上加霜!郭艾伦缺席世预赛与约旦比赛,蓝队有多大几率取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