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수령님과 아이들

화창한 4월의 이 강산, 이 하늘가에 우리 아이들의 기쁨의 웃음소리, 행복의 노래소리가 유난히도 랑랑히 메아리친다.

한점 그늘도, 구김살도 없이 언제나 밝고 명랑하고 씩씩하게 자라나는 이 땅의 꽃봉오리들,

귀엽고 재롱스러운 그 모습들을 정깊게 바라볼수록 우리 어린이들을 제일로 사랑하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자애로우신 영상이 더욱더 뜨겁게 어려온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후대들에 대한 사랑은 인간이 지니고있는 사랑가운데서도 가장 헌신적이고 적극적인 사랑이며 인류에게 바쳐지는 송가가운데서도 가장 순결하고 아름다운 송가이다.》

우리 수령님과 아이들!

불러만 보아도 마음젖게 하는 이 말을 뇌여보느라면 우리가 혁명투쟁을 하는것도 결국은 우리의 후대들을 행복하게 잘살도록 하자는데 목적이 있다고 하시던 어버이수령님의 뜻깊은 가르치심이 세월의 언덕넘어 메아리쳐온다.

혁명투쟁도 결국은 후대들을 행복하게 잘살도록 하자는데 목적이 있다!

이렇듯 숭고한 혁명관, 후대관을 지니신 우리 수령님이시기에 그이께서 수놓아오신 혁명생애는 그리도 위대한 후대사랑의 력사로 오늘도 천만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

간고한 항일전의 나날에 마안산의 아동단원들을 품에 안아주시던 어버이수령님의 자애로운 영상이 이름할수 없는 격정속에 어려온다.

추위에 떨고 굶주림에 시달리던 아이들을 두팔벌려 부르시던 우리 수령님, 그이께로 어푸러질듯 달려가 안기며 목놓아 울음을 터치던 수십명의 아이들.

동무들, 후대들을 사랑한다는것은 곧 미래를 사랑한다는것을 의미한다.우리 조국은 이제 저 아이들에 의해 백화란만한 화원으로 건설되게 될것이다.조국의 미래,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후대들을 더 잘 가꾸고 돌보아주자!

갈리신 음성으로 피타는 심정을 터놓으시던 그날에 우리 수령님의 가슴속에는 실로 그 얼마나 뜨거운것이 고패쳐흘렀던가.

강반석어머님께서 유산으로 물려주신 소중한 돈으로 아동단원들에게 새옷을 해입히시고 그들로 소년중대를 무으시여 늘 곁에 데리고다니시면서 혁명의 계승자들로 억세게 키우신 그 위대한 사랑의 이야기를 세월이 흐른들 어찌 잊을수 있으랴.

아이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고매한 천품으로 지니신 그이이시기에 조국의 운명이 판가름되는 그처럼 준엄한 전화의 나날에 최고사령부에서 부모잃은 어린이를 품들여 맡아키우시였고 현지지도의 길에서 발벗은 한 소년을 보시고서는 그리도 가슴아파하시며 자신의 승용차에 태워 신발을 사신기도록 하신것 아니던가.

우리 수령님의 한평생에 아로새겨진 이런 전설같은 사랑의 이야기들은 실로 끝이 없다.

우리 하나의 감동깊은 일화를 삼가 더듬어본다.

어느해 여름 휴식날 만경봉기슭의 순화강가에서 낚시질을 하던 평범한 근로자가 뜻밖에도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뵈온 일이 있었다.

그때 너무도 감격하여 어쩔바를 모르는 그에게 낚시질솜씨가 여간이 아니라고 치하해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데서 일하는가고 다정히 물으시였다.

그가 만경대혁명학원에서 일한다고 말씀올리자 그이께서는 더없이 반가와하시며 학원에서 무슨 일을 하는가고 재차 물으시였다.

하지만 그는 인츰 답변을 올리지 못하고 머밋거리였다.

아이들의 머리를 깎아주는 자기의 직업을 어버이수령님께 말씀올리기가 무척 쑥스러웠던것이다.

한동안 망설이던 그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웃음을 머금으시고 다시금 물으시자 뒤덜미를 긁으며 학원리발사라고 겨우 말씀올리였다.

그런데 우리 수령님께서 그리도 기뻐하실줄 어이 알았으랴.

수고가 많겠다고, 동무는 참 좋은 일을 한다시며 그의 두손까지 다정히 잡아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친근하신 음성으로 말씀하시였다.

자신께서는 그 학생들의 머리를 일일이 쓰다듬어주지 못하는데 동무는 그 귀여운 보배들의 머리를 다 만지며 깎고있다고.

잠시후 만경봉쪽에서 간간이 울려오는 아이들의 노래소리에 이윽토록 귀를 기울이고계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날마다 우리의 미래, 귀여운 보배들의 머리를 만지며 곱게 단장시켜주는 일이 얼마나 좋은 일인가고 거듭 말씀하시면서 그 학생들을 잘 보살펴주라고 그에게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진정 어버이수령님께서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위하여 기울여오신 심혈과 로고의 세계를 하늘의 높이에 비기랴, 바다의 넓이에 비기랴.

걸음걸음이 혈전혈투로 이어지던 항일전의 그 나날에는 유격대를 따라나선 아동단원들을 보살피시느라 늘 근심이 많으셨고 나라가 해방되여서는 먼저 떠나간 전우들의 아들딸들을 한명한명 찾아내시느라 심려도 크시였다.전후에는 부모잃은 전재고아들을 위하여 학원을 내오시느라고 험한 길을 많이도 걸으시였고 어린이들을 위해 10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하신 이후에는 또 우리 아이들에게 세상에서 처음인 11년제의무교육의 꽃대문을 활짝 열어주시려 잠 못 이루신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참으로 이 땅 어디서나 행복의 메아리로 울리는 아이들의 웃음을 위해 우리 수령님께서는 불같은 한평생을 사시였다.

우리 수십년전 4월 어느날 지방을 현지지도하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 평양아이들뿐아니라 지방아이들도 옷을 잘 입었는가를 한번 보아야 하겠다고 하시며 이른아침 어느 한 학교를 찾으신 그날의 이야기를 다시금 더듬어본다.

그날 새옷을 차려입은 아이들의 모습을 커다란 만족속에 보아주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한 남학생의 옷차림을 쭉 훑어보시다가 자신보다 더 신사라고 하시며 호탕하게 웃으시였다.

학생들의 새옷이 몸에도 맞고 보기도 좋다고 못내 기뻐하시면서 아이들의 그 모습을 오래도록 기억속에 간직하시려 몸소 사진까지 찍어주시던 우리 수령님.

그런데 이 무슨 일이랴.

만면에 환한 미소를 담으시고 일일이 사진을 찍어주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 어인 일인지 잠시 샤타를 누르시던 손을 멈추시는것이였다.

이윽고 사진기에서 눈을 떼신 우리 수령님께서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시며 안경을 벗으시고 푸른 하늘을 이윽히 바라보시는것 아닌가.

순간 어버이수령님께서 사진을 찍어주시는 모습을 바라보며 감격에 목메여하던 일군들과 교원들모두의 가슴속에 뜨거운것이 북받쳐올라 쏟아지는 눈물을 억제하지 못하였다.

(위대한 수령님, 이제는 어린이들과 학생들의 옷때문에 너무 근심하지 말아주십시오!)

이 간절한 심정을 마음속으로 삼가 아뢰이며 일군들과 교원들이 그만하실것을 어버이수령님께 정중히 말씀올리는데 그이께서는 사진을 찍지 못한 학생들이 섭섭해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전체 학생들과도 기념사진을 찍자고 다정하신 음성으로 이르시는것이였다.

정녕 우리 수령님의 그날의 모습은 아이들의 기쁨과 행복을 생의 가장 큰 락으로 여기시며 그를 위해 심신을 깡그리 불태우시는 위대한 태양의 모습이시였다.

그렇다.위대한 수령님은 아이들을 제일로 사랑하시며 그들을 위해 자신의 정과 열을 깡그리 부어주신 후대사랑, 미래사랑의 최고화신이시였다.

하기에 우리 인민만이 아닌 온 세계 진보적인류가 위대한 수령님의 한평생은 후대들을 위한 한평생, 조국의 미래를 위한 한평생이였다고 격조높이 칭송하며 우리 수령님에 대한 가장 열렬한 흠모의 마음을 담아 태양칭송의 노래를 목메여 부르고부르는것 아니랴.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안겨주시던 사랑과 정을 그대로 부어주시며 온 나라 아이들을 자애로운 한품에 안아 보살펴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이 땅우에, 이 하늘가에는 아이들의 기쁨에 겨운 웃음소리, 행복의 노래소리가 오늘도 끝없이 메아리치고있다.

그 웃음, 그 노래를 정겨이 들으시며 우리 수령님께서는 태양처럼 환히 웃으신다.

아이들의 밝은 얼굴을 더없는 만족속에 굽어보시며, 후대들의 창창한 앞날을 따뜻이 축복하시며.

본사기자 장정철

2/2
강력한 화력타격능력을 과시하는 최신형자행포종대들이 집초되는 투광속에 강철포신을 번뜩이며 최강의 병종인 우리 포병무력의 진군화폭을 장엄하게 펼쳐놓았다.

독창적인 포병중시관,포병철학을 밝혀주시고 포병무력의 강화발전을 위해 바치신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헌신과 로고속에 주체화,현대화를 완벽하게 실현하고 무진막강한 공격형타격집단으로 자라난 불패의 대오가 관중의 끝없는 경탄속에 도도히 굽이쳐갔다.

위대한 당중앙의 전략적구상을 결사의 투쟁으로 실현한 국방과학자들과 군수로동계급의 고결한 애국충성의 결정체인 첨단무기들이 핵보유국으로서의 우리 국가의 지위,세계최강의 군사력을 보유한 우리 군대의 위력을 확증해주었다.

어떤 적이든 우리의 령토밖에서 선제적으로 철저히 소멸할수 있는 강한 타격력을 갖춘 미더운 우리의 로케트종대들이 우렁찬 동음으로 지심을 흔들었다.

건군의 초행길을 헤치며 해방후 기관단총생산으로부터 첫걸음을 뗀 우리의 국방공업이 당의 령도밑에 얼마나 아득한 높이에 올라서고 얼마나 거대한 힘을 비축하였는가를 온 세상에 다시금 선언하며 자랑스러운 주체병기들이 쉬임없이 광장을 누벼나갔다.

위대한 당중앙의 정력적이며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탄생한 조선로동당식전략무기,국가존립의 초석이며 나라와 인민의 존엄과 안전,평화수호의 믿음직한 담보인 최신형의 주력장비들을 바라보며 관중들은 불가항력의 실체를 비축한 조선의 힘,강대국의 힘을 실감하였다.

세계를 압도하는 군사기술적강세를 확고히 틀어쥔 혁명강군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며 수중전략탄도탄,세계최강의 병기가 광장으로 련이어 들어섰다.

당 제7차대회에서 당 제8차대회에로 질풍쳐온 력사의 그 짧은 5년간 5천년 민족사의 숙원인 부국강병의 대업을 이룬 우리 당의 무진막강한 힘이 과시되는 격동의 순간 광장에는 열광의 환호가 터져올랐다.

관중들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과 희생적인 헌신으로 우리 나라를 명실공히 세계적인 핵강국,군사강국으로 부상시키시여 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이 강대한 나라에서 행복을 마음껏 누려갈수 있는 자존과 번영의 새시대를 펼쳐주신 만고절세의 영웅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뜨거운 고마움의 인사를 삼가 드리였다.

열병식이 끝나자 또다시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성이 하늘땅을 진감하는 가운데 축포가 터져올랐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열광적으로 환호하는 관중들에게 손을 드시여 따뜻한 답례를 보내시였다.

열병광장은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고 혁명하는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영광,휘황한 미래에 대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 우리 식 사회주의의 한길을 끝까지 가고갈 전체 참가자들의 드높은 혁명적열의로 충천하였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기념 열병식은 세상에 유일무이한 혁명강군의 힘,우리 당의 절대적인 힘이야말로 일심단결의 원천이며 이 불가항력이 있어 주체혁명위업은 반드시 승리한다는 철리를 온 세상에 뚜렷이 과시하였으며 전당,전민,전군을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혁명적대진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의의깊은 계기로 되였다.(끝)

澯熙书单©chanew_O426

书目(可以买的就翻了一下✓)
✅杏仁-孙元平
환상통 - 이희주
최선의 삶 - 임솔아
오직 두 사람 - 김영하
물 만난 물고기 - 이찬혁
나의 아름다운 정원 - 심윤경
✅天气好的话,我会去找你-이도우

以外书目(有两本不知道译名)
德米安(彷徨少年时)-赫尔曼·黑塞
傲慢与偏见-简·奥斯汀
恋爱的贡多拉-东野圭吾
你会在那里吗?-纪尧姆·米索
你喜欢勃拉姆斯吗-佛朗索瓦丝·萨冈
解忧杂货店-东野圭吾
了不起的盖茨比-弗·斯科特·菲茨杰拉德

随笔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박막례, 최유라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곰돌이 푸

(给自己存一下 虽然没有读书会了但是冬天可以吹着暖气看书过老年生活^^)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马云会不会有遗憾呢,股神巴菲特会不会有遗憾,我想肯定是会有的,人生哪有圆满,都是带着遗憾走,奔着希望而来……只要还有希望和期待,我们就要努力争取!很多人说真的不
  • 有时看到网上的一些小伙伴,去了不正规的小作坊打#瑞蓝唯瑅# ,结果打得都是鼓包,小作坊还跑路了,只好跑来问如何修 复,[允悲]甚至误以为这是风 险很 高的项 目
  • 可是我总是会转念一想,我早就已经不是小孩子了,也离开了最怀念的校园,更是失去了我最年华的青春时代。说来也是奇怪,明明是六一儿童节,给小朋友过的一个节日,我的朋友
  • #日常刷片##我的解放日志# 等真的把15集看完以后,反而觉得HB或BE都是可以接受的直至日子过到底的那天到来前,生活的一切其实没有ending可言剧中的他们有
  • 身为一名超级英雄电影影迷,我最佩服漫威的地方,就是即便是卡魔拉、火箭浣熊、星云、王这样的配角,都能在《复联3》中发挥自己的作用、创造自己的价值,从而给人留下深刻
  • 商旅来此带走的不仅仅是丝绸、铜器和年画,潍县萝卜也跟着声名鹊起,但终因流通不便,出不得远门,空有美味美名,得见者少,知味者更少。待霜降一过,大街小巷遍布专卖萝卜
  • 简略一点来说,爱人一句顾虑话,千山万里来相见,双子座的人常常做这样的工作,只需对方说顾虑他了,即便相隔千里百里,她们立马就会启航过来相见的,并且绝不犹疑的,其他
  • 童心在哪个年龄段都不为过,我很讨厌别人拿“你都多大了还……”说事,不用逼着我成长或者成熟,到了那个点我自然会成熟起来。3.人与人总是在不闻不问的日子里慢慢告别。
  • 斑驳的古城墙诉说着历史的点点滴滴,镇中央有湖有江,水倒映着层层叠叠的云,刹那间倒有点儿天空之境的感觉……地址:杭州市建德市梅城镇/南孔古城/“绿阴不减来时路,添
  • 第四,如果想报航空航天专业,北京航空航天大学可能有难度,西北工业大学可优先选择。如果想报微电子专业,可考虑电子科技大学、西安电子科技大学等。
  • 她在这的第一晚就遭遇了电闪雷鸣狂风呼啸,她的内心无疑又经历了一次海啸,她需要承认自己并不全能,雇人来修葺房屋,她需要面对大大小小的麻烦…… 集市上惊鸿一瞥的女子
  • 哎呀 真的 年少无知的我 在19年最喜欢磕的现场是星光大赏 两个人悄悄话全程+上台共同领奖让我嗑生嗑死 到了后来的微博之夜 两个人装不熟装到过头 共同上台甚至没
  • 圖片區塊鏈鏈改方法論第一步,鏈改頂層設計根據企業所在的上下遊產業,設計一條鏈的起點和終點。3、產融共識,建設生態在區塊鏈的支撐和推動下,產業融合已成共識,未來將
  • 没有爱情没有稳定的事业没有自己的小家,可是拥有炽热的梦想,拥有四处闯荡的勇气,拥有不被限制的自由,拥有一群志同道合的朋友,那时的那一群勇猛的真诚的善良的艺术的人
  • 老人和孩子也都很适合,孩子视力保护正当其时,老人视网膜更需减缓衰老、加强保护(加上他们现在都没少刷手机,我立刻给爸妈安排上了) 薅羊毛一次薅过瘾,它家的VC和
  • ✅【今日买家秀安利】 ①冰丝乳胶凉席 还有罗家老粗布凉席三件套 还有大豆纤维夏凉被 还有猫肚枕+骨科反弓矫正枕 ②纯棉四件套还有chuan岛同款长绒棉四件套
  • 打卡第三十九天-晴:[兔子][猪头]今天凌晨四点奶奶走了,这样也好,就不再痛苦了,世间分分合合本就常事,就像姥姥当时走时,都已入土为安我才知晓,唯有两行热泪几
  • 别管我了,我就是突然感叹一下,以上都是我自己的追星[苦涩]让我继续躺平吧嘿,追星女孩儿,去见他的路一定很漫长,很辛苦吧,他仅仅只是看了你一眼,你的眼眶就红了,他
  • 这些行业和体制内的工作一样,是上一波中国中产、中上产形成的主力赛道,现在的情况就有点让人迷惘。所以很多人,尤其是工作了五六年,甚至十年的年轻人,会经常碰到一个问
  • ”  我就呵呵哒了,你带一面成了精的镜子见媳妇,我看是你要闹幺蛾子!  他当时跟个二傻子似的带着我去见少夫人,我说,你们洞房花烛留我一面镜子妖在房里恐怕不合适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