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이 나가고 연락을 데뷔 이래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보내주신 캡쳐들과 기사 제목들을 보니 해체라던가 활동 중단, 선언.. 등의 자극적이고 단면적인 키워드들이 참 많더라고요. 이럴 줄 몰랐던 것도 아니고 각오하지 않은 것도 아니지만 역시나 참 씁쓸합니다. 저희가 울고 짜는 방송까지 풀로 시청해주시고 의견을 남겨주시길 바라는 것도 아니었지만..

방탄 '회식'이라는 비정기적인 컨텐츠 형식도 그렇고, 방송이 나간 6월 13일이라는 날짜 자체의 상징성도 그렇고 오롯이 그동안 9년간 함께해주신 모든 아미분들께 헌정하는 영상이었습니다. 바깥에선 유난 떤다, 배부른 소리 한다 등의 반응도 당연히 있을 수 있겠지만.. 어느 가수와 팬덤이 그렇지 않겠냐만은 저희도 10년에 가까운 이례적인 시간을 멈춤없이 공유해온만큼 방탄과 아미만의 특별함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 정서는 그동안 인터뷰에서 수십 수백 번도 더 받았던 질문이지만 참 무어라 말 몇마디로 형언하기가 어렵고 힘이 듭니다. 무튼 그 특별함을 아무런 댓가없이 여태 교감해온 모든 팬분들께 하고싶은 고백이자 고해성사였습니다.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Yet To Come'이라는 노래 제목이 시사하듯 저희가 진실로 말하고 싶었던 것은 절대로 지금이 끝이 아니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제가 오열하는 장면만 캡쳐가 되고 계속 재확산이 돼서 역시나 괜한 객기를 부렸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솔직하고 싶은 용기는 역시 언제나 불필요한 오해와 화를 부르는 것 같습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희는 사실 2인데 1로 돌려말한 것이 아닙니다. 1을 1로써 얘기하고 그 과정에 있었던 모든 정서들을 용기와 눈물로 공유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저희를 아는 아미분들이라면 너른 이해를 해주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영상에서 저희가 말한 것이 전부입니다.
정국이나 태형이가 또 브이앱으로 잘 얘기해주었지만, 저희는 늘 방탄소년단의 장기적인 미래에 대해 터놓고 얘기해왔습니다. 다투고 토라졌던 적이 없지 않지만, 10-20대 어린 나이에 사회생활을 시작해 어른으로 성숙해가는 서투른 시행착오라고 믿습니다.

이 글이 또 한번의 유난이나.. 노이즈들에 기름을 붓는 꼴이 될까봐 두렵지만 가장 많은 이야기를 했던 당사자로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립니다. 영상을 시청해주시고, 멀리서든 가까이서든 좋은 응원과 사랑, 에너지를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앞으로 팀으로든 개인으로든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今日分享 |爱豆彩虹屁②】
上一次在【https://t.cn/A6XTMiA2】
加上这次 这个就更完了

1⃣️ 模仿长辈语气
️ "나 몰랐는데 OO 좋아하네"
️ "我以前还不知道呢 原来喜欢上 OO了 "

️ "나 n살인데 내 동년배들 다 OO이 좋아한다"
️ "我已经n岁了 我的同龄人都说喜欢OO"

️ "아니 OO이를 누가 좋아함
안녕하세요 누입니다"
️ "啊不是 谁会喜欢OO啊
您好 是姐姐我"

️ "자세히 보아야 이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OO이는 그냥 이쁘다"
️ "仔细端详就是漂亮 长久细看就是可爱
OO就是漂亮本身"

️ "OO이가 사랑스럽다는 게 학계의 정설"
OO이가 최고로 이쁘고 사랑스러워서
️ "OO的可爱已被奉为学术界的定论"
OO是最漂亮可爱和招人喜欢的

————————————

2⃣️为爱狙击系列
️ "여기서 OO이 싫어하는 사람 있나?
탕...!
혹시 더 있나?"
️ "这里有讨厌OO的人吗?
bang...!
或许还有吗?"

️ "삐빅! 기사님 두 명이요
제 마음 속엔 언제나 OO이가 존재하거든요"
️ "哔哔! 计程车师傅我们有两位
因为我心里还载着OO。"

️ "OO이 목소리가 청량해서
청량리에서 내렸습니다"
️ "OO的嗓音太过清凉(清爽)
让我在清凉里(地名)下车了"

️ "물은 부럽다...
OO 당신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니까"
️ "我好羡慕水啊...
因为占据了OO 你身体的一半以上"

————————————

3⃣️因为爱你,失忆了

️ "아 진짜.. 그거 알아요? 잘생긴 사람을 보면
기억을 잃는대요. 아 진짜.. 그거 알아요?
잘생긴 사람을 보면 기억을 잃는대요.
아 진짜.. 그거 알아요? 잘생긴 사람을 보면
기억을 잃는대요. 아 진짜.. 그거 알아요?"
️ "啊 真的.. 你知道那个吗? 看长得帅的人会失去记忆。
啊 真的.. 你知道那个吗? 看长得帅的人会失去记忆。啊 真的..
你知道那个吗? 看长得帅的人会失去记忆。"
(反复重复说话,表示看到帅哥自己失忆了)

️ "OO아 그거 알아? 너무 예쁜걸 봐서
기분이 좋아지면 단기 기억상실증이 걸린대~ㅋㅋ
어이없지 않아? 뭔 기억을 잃어ㅋㅋㅋㅋ
아 맞다 근데 OO아 그거 알아? 너무 예쁜걸 봐서
기분이 좋아지면 단기 기억상실증이 걸린대~ㅋㅋ
어이없지 않아? 뭔 기억을 잃어ㅋㅋㅋㅋ
아 맞다 근데 OO아 그거 알아?"
️ "OO 你知道吗?据说看见特别漂亮的
心情变好的话,会有记忆丧失症~哈哈
太无语了? 怎么会失去记忆 哈哈哈
OO 你知道吗?据说看见特别漂亮的
心情变好的话,会有记忆丧失症~哈哈"
(反复重复说话,表示看到美女已经失忆了)

——————————
带娃学语篇:
️ "아기 :ㅇ...
엄마 : 어머 우리 아이가 말을 하려나 봐요!
아기 : ㅇ... ㅇ!
엄마 : 엄마 해봐 엄마!
아기 : OO아 사랑해"
️ "宝宝 :啊...
妈妈 : 我的孩子好像要张口说话了!
孩子 : 啊... 啊!
妈妈 : 说妈妈 试一下!
孩子 : OO啊 我爱你"

——————————
濒临死亡篇:
️ "의사 : 20초 남았습니다.
나 : OO이를 보겠어요
의사 : 하지만 그 영상은 21초인데...
신 : 내가 허락한다"
️ "医生 : 你只剩下20秒了.
我 : 我要再看一下OO
医生 : 但是那段视频有21秒...
神: 我允许了"

——————————
开天辟地篇:
️ "OO아 사랑한다 우주가 널 위해 태동했고
지구는 널 위해 자전하고 천지는 널 위해 개벽했으며
한강은 너를 위해 흐른다.
OO이가 곧 인류이자 역사이다"
️ "OO 我爱你 宇宙洪荒为你萌芽
地球为你而自转,天地为你而开辟。
汉江为你而流淌。
OO你书写了人类历史。"

️ "OO이 귀엽다고 생각하는 사람 사람 손들어!
라고 했더니 지구가 성게 모양이 됐어"
️ "觉得OO可爱的人请举手!
说着说着 地球变成了海胆模样"

️ "OO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 일어나! 했더니
지구가 일어나서 태양계 순서가 바뀌었어"
️ "觉得OO漂亮的人请站起来! 刚说完
地球站了起来 将太阳系的顺序变换了。"

©️해커스 어학원

'시맨틱 에러' 박서함-박재찬 "결혼으로 가는 시즌2 어때요?"[인터뷰S]

기자명장진리 기자
기사승인 2022.02.26 09:30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시맨틱 에러'의 두 주인공을 화상으로 만난 날, 다른 장소에 있던 두 사람은 같은 빨간 빨대를 사용하고 있었다. 화상 인터뷰를 하는 박재찬을 위해 박서함이 두 사람이 만나면 늘 마신다는 브랜드의 음료를 배달시켜 준 것. 로맨스물로 만나 평생 갈 '찐친(진짜 친구)'를 약속했다는 두 사람에게서는 화면 너머로도 싱그러운 청춘의 향기가 풍겼다.

박서함과 박재찬은 왓챠 첫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의 장재영, 추상우를 연기한다. '시맨틱 에러'는 웹소설의 인기로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연이어 제작된 '슈퍼 IP'로, 컴공과 아웃사이더 추상우(박재찬)와 그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디자인과 아웃사이더 장재영(박서함)의 이야기를 그린 캠퍼스 로맨스다.

왓챠가 처음 내놓는 오리지널 드라마에 엄청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원작을 실사화한다는 점에서 '시맨틱 에러'는 일찌감치 화제가 됐다.

박서함, 박재찬은 원작을 최대한 읽은 후 촬영에 임했다고 했다. 박재찬은 "BL이라는 장르를 제외해도 대본 자체가 너무 재밌었다. 청춘발랄한 캠퍼스물에 가까웠다. 사실 제가 BL이라는 장르에 대한 진입장벽이 제가 생각할 때는 낮았다. BL이라고 해서 특별한 느낌 없이 편하게 생각했다"라고 했고, 박서함은 "평소 안 해보고 후회하지 말고 해보고 후회하자는 생각이라 큰 고민은 하지 않았고, 부담감도 없었다"라고 했다.

악연으로 만나 운명이 되는 과정을 그린 '시맨틱 에러'로 두 사람은 '베스트 프렌드'가 됐다. 박서함은 "그야말로 죽고 못 사는 사이가 됐다. 죽마고우가 됐다"라고 했고, 박재찬은 "영혼의 단짝?"이라고 웃었다. 박서함은 "(박)재찬이에게 '야, 우리 평친(평생 친구) 하자' 이랬더니 '여기서 세대차이가 느껴지네' 하더라. '평친'이 아니라 '찐친'하기로 했다"라고 해 폭소를 선사했다.

실제로 두 사람은 옷을 돌려 입을 만큼 친해진 '찐친'이다. '시맨틱 에러' 공개 직전 박재찬이 개인 SNS를 시작하면서 첫 게시물로 박서함의 사복을 입고 있는 사진을 올렸고, 드라마 두 주인공의 '럽스타그램'이라는 반응까지 터져 나왔다. 박재찬은 "(박)서함이 형이 자기가 인스타 꾸미는 건 도와주겠다고 하면서 '사진을 찍어줘야지'라고 하더라. 형 집에 놀러갔을 때 옷 봐주면서 '이것도 입어봐, 이것도 입어보고' 하면서 옷을 빌려줬는데 그게 사진이 나가고 나서 알아보실 줄 정말 몰랐다. 그걸 알아봐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놀랐다"라고 수줍게 웃었다.

MBTI로 봐도 두 사람은 인연이란다. 극 중에서 추상우는 ISFJ, 장재영은 ENFP라는 설정이고, 실제로 박재찬은 INTP, 박서함은 INFJ다.

박서함은 "저 친구는 MBTI 맹신이다"라고 했고, 박재찬은 "MBTI가 과학이다. INTP와 INFJ가 최고의 궁합이라고 하는데, MBTI를 봤을 때에도 저희는 궁합이 정말 잘 맞는다"라고 했다. 이 말을 듣던 박서함은 "실제로도 잘 맞고, MBTI도 잘 맞는다. 단 하나 안 맞는 건 MBTI가 과학이라는 생각이다"라고 해 웃음을 줬다.

'시맨틱 에러' 원작은 청소년은 볼 수 없는 '19금'이지만, 드라마 '시맨틱 에러'는 대중의 접근성을 고려해 '12세'로 설정됐다. 다만 두 사람의 로맨스를 확인할 수 있는 키스신은 다소 '진할' 예정이라고. 두 사람은 이후 등장할 키스신에 대한 뒷이야기를 슬쩍 귀띔하기도 했다.

박서함은 "진한 키스신이 등장하는 레스토랑 신이 진짜 어려웠고, 저희 둘 모두에게 촬영 들어가기 전부터 이슈였다. 이 신 말고 처음으로 상우가 제게 설레고, 저도 상우한테 설레는 의상실 신이 있다. 이렇게 중요한 신에 저는 미간에 왕뾰루지가 났고, (박)재찬이는 눈 옆쪽에 왕뾰루지가 났다. 거기서 '영화보러 갈래?'라는 말을 하는데 이런 일이 생긴 거다. CG팀 분들이 열일을 해주셨다고 들어서 석고대죄를 하고 왔다"라고 했다.

술자리에서 스킨십으로 이어지는 키스신에서는 정말 음주를 해야 하나 깊은 고민을 했다는 두 사람이다.

박서함은 "키스신을 촬영할 때 정말 술을 먹고 할까 진짜 고민을 했다. 결국 '한 잔씩만 먹자' 했는데 뒤에 대사가 너무 긴 거고, 작품 통틀어서도 대사가 제일 긴 신이었다. 결국 술은 안 먹었는데 감독님도 걱정되셨는지 여러 레퍼런스도 보내주셨다"라고 했다.

또 "(키스신에) NG는 많이 안났다. 저희 둘이 촬영 전에 대화를 많이 나눴다. 대기실이 오징어볶음 집이었는데 이미지를 계속 생각했던 것 같다. 키스신에서 딜레이가 되면 안됐고, 작품에서도 너무 중요한 신이라 둘이 오징어볶음 집에 앉아서 '각도만 연습해보자'고 하며 떨어져 앉아서 계속 얼굴을 맞춰봤던 기억이 난다"라고 화상 인터뷰를 하는 카메라 앞에서 직접 얼굴을 요리조리 돌리며 키스신 연습을 했던 당시를 재연했다.

박서함의 설명에 따르면 박재찬은 실제로 '귀여움이 사람으로 태어난 수준'이라고 한다. 박서함은 "(박)재찬이 자체가 그냥 사람이 귀엽다. 그러니까 챙겨주고 싶고 그렇다. 그러다 보니 제가 괴롭히는 신인데 귀여워하고 있었나보다. 촬영을 할 때도 장소나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화내다가 귀여워하다가 사랑하다가 퐁당퐁당 찍으니까 감정 변화가 너무 커서 힘들었다"라고 했다.

이어 "결국 감독님이 '카페로 와봐'라고 해서 갔는데 '너 너무 재찬이를 귀여워하고 있어, 안돼'라고 하시면서 '재찬 귀여움 금지령'을 내리셨다. 그런데 (박)재찬이는 계속 눈치없이 똑같이 귀여운 거다. 결국 제가 촬영 들어가기 전에 '너 안 귀여워, 너 진짜 안 귀여워' 하면서 주문을 걸었다"고 촬영장에 '박재찬 귀여움 금지령'이 떨어진 사연을 전했다.

'시맨틱 에러'로 많은 것을 배웠지만, 박서함, 박재찬에게는 서로를 만났다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 두 사람은 "일주일에 6일 정도 만난다. 만나서 밥먹으면 대화가 끊기질 않는다. 만나면 무조건 둘 중에 하나는 목이 쉰다"라고 했다.

박서함은 "제가 너무 재찬이를 어리게 봤던 것 같은데, 애기한테도 배울 게 있었다. 열정이 대단하다. 감독님이 오케이 하셨는데 다시 한 번 촬영하겠다고 말하는 용기가 쉬운 게 아니다. 자기가 성에 안 차면 다시 하고 싶어 하는데 그게 너무 멋있어 보였다"라고 했다. 박재찬은 "재영이 형이 낙서를 해서 화장실에 가서 세수를 하는 신이었는데, 저도 아쉬웠고, 감독님도 아쉬워했어서 마지막 촬영날에 다시 찍었다. 내면에서 올라오는 화를 연기하기가 어려웠다"라고 했다.

'시맨틱 에러'는 공개 직후 왓챠 톱10 1위에 직행하는 등 폭발적인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화 공개 만에 시청자들의 시즌2 요청이 이어지는 가운데 두 사람은 " 시즌1이 잘 되면 시즌2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다만 저희 맘대로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박서함은 "시즌1에 싸우는 게 많이 나와서 시즌2에서는 둘이 달달한 장면도 더 많이 나오면 좋겠다"라고 했고, 박재찬은 "시즌2가 결혼을 가는 주제면 무궁무진한 얘기들이 나올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웃었다. 두 사람 모두 "시즌2가 나온다고 하면 기쁜 마음으로 촬영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두 사람은 '시맨틱 에러' 공개 전 왓챠 탑10 최고 순위를 놓고 내기를 했다. 서로 밥을 사주기로 했던 소박한 내기는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하며 소원 3가지 들어주기와 두 사람이 모두 좋아하는 음료 브랜드 10회권 사주기로 확장됐다. 박재찬은 왓챠 탑10 3위를 걸었고, 박서함이 1위를 걸면서 내기는 공개 당일 박서함의 승리로 돌아갔다.

두 사람은 실사판 '시맨틱 에러'에 대해 "원작만큼 재밌게 만들어졌다는 말만 들어도 감사할 것 같다"라고 했다. 서로를 향한 애정 넘치는 말들도 잊지 않았다. 박재찬은 "(박)서함이 형은 정말 착한 사람이다. 군대 잘 다녀오시고 대스타가 될 것 같다. 형이 다치지 말고 잘 다녀왔으면 좋겠다"라고 했고, 박서함은 "(박)재찬이가 개인 인스타그램을 열었다. 제가 예쁘게 사진 찍으니까 많이 팔로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서로를 향한 애정어린 말들을 전했다.

https://t.cn/A66TrfpZ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我们俩同步成佛,也无所谓了[允悲]尽管之前后悔过没能在想见你的时候跑步去见你,留下了难以挽回的遗憾,并且一直希望在后来人的身上得以弥补。[失望] 曾经听见世勋尼
  • 我没怎么办……其实站在他的角度想,如果精力旺盛的情况下,9点上床真的也有点太残忍了,孩子们不喜欢黑暗,不喜欢明明不困却非要睡觉的感觉,喜欢睡觉的孩子太少太少了,
  • 又是一年的轮回,这次是输的彻彻底底,从高傲到卑微再到坦然,我想我的心终于干干净净了,明白了下一段走什么、怎么走。”“眼中,心上,全是你。
  • 投资有风险入市需谨慎,文章具有滞后 性望合理把控)#数字货币##以太坊eth##币圈[超话]#4.13比特币午夜短线分享: 日内白盘来看先行震荡运行,午后开始
  • 作为美帝的盟友,真的是太悲惨了,他们无力掌握自己的命运,不敢有自己的思想,甚至连为自己的利益“反抗”都没有能力。在欧盟的新能源产能和项目还未能完全起来之前,有一
  • /" ❷❼"[Fragment Book | DAY-200]#收集留学碎片册#「」"#再谈记忆(Say it again)[音乐
  • 2021.03.04_嘻嘻小宋老师生日快乐今年是爱宋村村的第一年 以后每年都是如此[给你小心心]很后悔更早一些熟知你 嗯…但是没关系 那就从现在开始吧 最初是从
  • 虞书欣的学生照火了,和同学一起拍照,看起来又丑又可爱虞书欣的出道是最火的。虞书欣的学生照火了,和同学一起拍照,看起来又丑又可爱虞书欣的出道是最火的。
  • 节目中笑得我心都化了,生活中真的好想叫公主啊宝贝啊,捧在手心的明珠,捧着怕摔了含着怕化了的感觉[报税],想为她消灭所有坏人,打造属于她的城堡,希望可爱妹妹能遇到
  • 春来春去催人老,老夫争肯输年少![允悲]#每日一善[超话]# [送花花]#正能量# 永远都把爱自己放在第一位春来无事,只为花忙所谓人生便是这么个东西,一如植物种
  • 哈喽各位,我真的没有想到会有人一到周末就蹲我发文[笑cry][笑cry]谢谢你们的支持和喜欢我这两周要忙着准备一个考试,所以一直没写文,的库存都发完了[污][污
  • ”今日,优酷独播的女子齐舞舞社竞技真人秀节目《了不起!”今日,优酷独播的女子齐舞舞社竞技真人秀节目《了不起!
  • 四月,不乏欢闹,莺歌婉转,燕语呢喃;四月,如诗如画,春山如黛,繁花似锦;四月,浸满书香,你若读书,风雅自来;…… 四月,人间最美的时节。四月,时值暮春,落英缤纷
  • 此时此刻短暂失声的我,OMG,请让我喉咙赶快好起来吧,像我的咖啡取单号“878”一样[太阳]。就是p2这几个憨蛋,我还真的拍了[doge](即使有人还挑三拣四)
  • 受天之庆。㊗️弃尔幼志,顺尔成德,光明灿烂,直到永远!
  • 该车辆的第一个物理原型将于 2023 年 1 月在拉斯维加斯的 CES 上亮相,在项目更新中,APMA 的首席技术官 Collin Dhillon 表示,大约
  • #青年有志,组织有方# 不久前,在长春市会展中心5号方舱医院内,来自吉林大学的学生小孙,完成了一场特别的考研复试。5日,小孙告诉方舱里一直帮助、鼓励他的医生,自
  • 唯一一次封侯的机会反而是第一次,平七国之乱时,他跟着周亚夫,在昌邑城夺得叛军军旗,这原本是封侯的军功,但好死不死跑去接了梁王的将军印。苏武大家都知道,在敌国十多
  • 庆历新政——宋仁宗采纳范仲淹的主张进行的一场以整顿吏治为中心的变法#任嘉伦一任千面[超话]# 识人不必探尽,探尽则多怨;知人不必言尽,言尽则无友;责人不必苛尽,
  •   多的就不啰嗦了,调整好后我会好好写完陆老师和酒酒的故事,那我们有机会再见面orz然后如果有觉得不想再追下去了的小天使,一定要拿订阅截图私戳我,我给你们退红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