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

(평양 6월 30일발 조선중앙통신)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투쟁강령에 따라 중첩되는 모든 도전들을 물리치며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위한 격렬한 투쟁이 벌어지고있는 오늘의 형세는 투쟁하며 전진하는 우리 당의 전투적본태를 더욱 선명하게 살려 핵심골간인 간부대렬을 혁명화,정간화,정예화할것을 요구하고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당과 국가의 중요정책적과업실행에서 나타난 일부 책임간부들의 직무태만행위를 엄중히 취급하고 전당적으로 간부혁명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기 위하여 6월 29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확대회의를 소집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회의를 지도하시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는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과 정치국 위원,후보위원들,당중앙위원회 일군들,성,중앙기관 당,행정책임일군들,도당책임비서들과 도인민위원장들,시,군과 련합기업소 당책임비서들,무력기관,국가비상방역부문의 해당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의정토의에 앞서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직후 정치국 확대회의를 소집하게 된 목적을 언급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국가중대사를 맡은 책임간부들이 세계적인 보건위기에 대비한 국가비상방역전의 장기화의 요구에 따라 조직기구적,물질적 및 과학기술적대책을 세울데 대한 당의 중요결정집행을 태공함으로써 국가와 인민의 안전에 커다란 위기를 조성하는 중대사건을 발생시킨데 대하여서와 그로 하여 초래된 엄중한 후과에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당대회와 당전원회의가 토의결정한 중대과업관철에 제동을 걸고 방해를 노는 중요인자는 간부들의 무능과 무책임성이라고 엄정하게 분석하시면서 간부들속에서 나타나는 사상적결점과 온갖 부정적요소와의 투쟁을 전당적으로 더욱 드세게 벌릴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당과 혁명의 전진을 저애하는 기본장애물,걸림돌이 무엇인가를 낱낱이 까밝히고 간부대렬의 현 실태에 경종을 울리며 전당적인 집중투쟁,련속투쟁의 서막을 열자는데 이번 회의의 진목적이 있다고 하시면서 본 회의에서 토의하게 될 안건들을 제기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상정된 안건들을 일치가결로 승인하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당결정집행에서 발로된 당 및 국가간부들의 비당적행위에서 심각한 교훈을 찾을데 대한 문제가 주요의정으로 토의되였다.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자료보고가 있었다.

보고에서는 전당의 당원들과 인민들의 커다란 믿음과 기대,당과 혁명앞에 지닌 숭고한 책임과 사명을 저버리고 당결정과 국가적인 최중대과업수행을 태공한 일부 책임간부들의 직무태만행위가 상세히 통보되였다.

또한 전당의 조직적의사이고 지상의 명령인 당중앙의 결정지시를 관철하기 위하여 최대의 신중성을 기하면서 고심분투하지 않고 보신주의와 소극성에 사로잡혀 당의 전략적구상실현에 저애를 주고 인민생활안정과 경제건설전반에 부정적영향을 끼친 과오의 엄중성이 신랄하게 분석되였다.

회의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에서 토의결정한 중요과업관철에서 무지와 무능력,무책임성을 발로시킨 간부들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 전개되였다.

토론에 참가한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은 력사적인 우리 당대회의 권위를 견결히 보위하고 5개년계획의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는데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두차례의 당전원회의 결정을 무조건 철저히,헌신적으로 집행하여야 할 책임간부들이 당중앙의 구상과 령도실현에 해독적후과를 끼치게 된 사상적근원에 대하여 당적원칙에서 정치적으로 예리하게 분석비판하였다.

그들은 한결같이 당중앙의 정치적신임과 기대를 받아안고 당과 국가의 중요직책을 맡고있는 책임간부들이 현시기 조국과 인민의 안전,사활이 걸린 국가비상방역체계의 지속적강화와 나라의 경제사업과 인민생활안정에 엄중한 저해를 준데 대하여 심각히 지적하였다.

토론자들은 당전원회의가 결정시달한 국가적인 정책을 외곡집행한 이들의 무능과 무책임한 일본새는 단순한 실무적과오가 아니라 당과 국가의 고충을 한몸 내대고 맡아 풀겠다는 자각이 결여된데로부터 산생된 극심한 태만,태업행위라고 강하게 타매하였다.

회의참가자들은 일군들의 보신과 소극성,주관과 독단이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고 당과 인민의 리익을 해치는 주되는 걸림돌이라는 심각한 교훈을 찾으면서 직위를 막론하고 당적수양과 단련을 더욱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다시금 절감하였다.

회의에서는 다음으로 당결정에 대한 태도와 관점이 불투명하고 패배주의에 빠져 맡은 사업을 혁명적으로 전개하지 않고있는 중앙과 지방의 일부 일군들에 대한 자료통보가 있었으며 이들을 철저히 당적으로,법적으로 검토조사하고 해당한 대책을 세울데 대한 결정이 승인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강령적인 결론을 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당 제8차대회이후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을 비롯한 간부,각급단위 일군들의 책임과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부상되고있다고 하시면서 혁명이 전진하고 환경이 준엄할수록 간부대오를 정간화하는 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할 필요성과 우리 당의 간부정책의 중요개선방향에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당과 국가의 지도간부들속에서 발로된 비당적행위의 엄중성에 대한 당중앙위원회의 견해를 피력하시였다.

현시기 간부들의 고질적인 무책임성과 무능력이야말로 당정책집행에 인위적인 난관을 조성하고 혁명사업발전에 막대한 저해를 주는 주되는 제동기라는데 대하여 심각히 지적하시면서 간부들은 자신에 대한 요구성을 제고하고 비상한 책임감과 실무능력으로 맡겨진 책무를 다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간부들속에서 보편적으로 발로되고있는 오분열도식사업태도와 경험주의와 낡은 사고관점에 대하여 심각히 비판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간부들이 자신의 정치실무적자질을 제고하며 혁명적사업작풍과 풍모를 소유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지 않고 당조직들에서 간부들에 대한 조직적통제와 교양을 강화하지 않으면 당결정집행에서 견인력이 떨어지는것은 물론이고 당의 중요정책과업들이 정확히 성사될수 없다는데 대하여 지적하시였다.

우리 당이 창당 첫시기부터 견지하고있는 인덕정치와 포용정책은 결코 간부들을 위한것이 아니라 평범한 근로인민대중에게 해당되는 정책이라고 하시면서 당에서는 일하는 흉내만 낼뿐 진심으로 나라와 인민을 걱정하지 않고 자리지킴이나 하는 간부들을 감싸줄 권리가 절대로 없다는것을 분명히 하시고 간부들의 비혁명적인 투쟁자세와 관점,행위를 극복하기 위한 공세적이며 지속적인 강력한 투쟁을 전개할 의지를 천명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번 정치국 확대회의의 정신에 립각하여 우리 당 간부정책을 다시금 연구고찰해야 할 필요성과 중요한 문제점들에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지금이야말로 첨예하게 제기되는 경제문제를 풀기 전에 간부혁명을 일으켜야 할 때라고 하시면서 우리 당이 자기 발전의 전 행정에서 시종일관 중시하고 추진하여온 간부혁명은 우리 혁명의 현 국면에 맞게 더욱 강도높이,선차적으로 심화시켜나가야 할 전당적인 중대과업이라고 언명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간부사업체계와 방법을 현실발전의 요구에 따라세우며 간부들자신이 혁명적수양과 단련을 부단히 강화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특히 중요한것은 간부들이 자기의 정치의식을 목적의식적으로 높이는것이라고 하시면서 간부라면 응당 자기 당의 로선과 정책을 환히 꿰들고 당적,국가적안목으로 현실과 제기되는 문제들을 정확히 투시할줄 알며 거기에서 자기의 몫을 찾아 그 실현을 위하여 투쟁할줄 아는 관점과 사업기풍을 소유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간부들의 정치의식을 높이기 위하여서는 당생활을 통한 교양과 단련도 강화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간부들은 누가 통제하고 요구해서보다도 당과 혁명을 위하여,자기 당조직의 전투력강화를 위하여,자기자신의 정치적생명을 위하여 당조직사상생활에 성근하게 참가하여 혁명적으로 수양단련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당결정은 우리 혁명의 전진방향을 밝힌 조직적의사,투쟁강령으로서 그 집행의 책임은 간부들의 어깨우에 실려있다고 하시면서 간부들이 당결정을 뼈가 부서져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체질화할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간부혁명에서 우리 당이 특별히 주목을 돌리는것은 사업작풍과 도덕품성이라고 하시면서 모든 간부들이 자기의 사업작풍과 도덕품성에 우리 당의 권위와 영상이 실려있다는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각급 당조직들에서 간부대렬을 충실성에 있어서나 혁명성,인민성,실력에 있어서 알차게 준비된 대상들로 정간화,정예화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회의에서는 다음으로 조직문제가 취급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정치국 위원,후보위원들을 소환 및 보선하고 당중앙위원회 비서를 소환 및 선거하였으며 국가기관 간부들을 조동 및 임명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정치국 확대회의는 줄기찬 전진도상에 난관이 중첩될수록 더 큰 투쟁력과 분발력으로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를 확신성있게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불패의 령도력과 혁명적당풍을 과시한 의의깊은 계기로 된다.(끝)

(2021.06.30)

우리 인민은 목란꽃을 사랑한다

5월은 목란꽃이 활짝 피는 계절이다.

세상에는 자기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수많은 꽃들이 있지만 우리 인민은 목란꽃을 제일 사랑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목란꽃은 우리 인민이 제일 사랑하는 국화입니다.》

목란꽃은 절세위인들의 사랑속에 이 세상에 태여난 우리의 국화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목란꽃과 인연을 맺으신것은 창덕학교시절이였다.

그때로부터 오랜 세월이 지난 주체53(1964)년 5월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과 함께 정방산을 찾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어렸을 때 이곳에 오셨던 일을 회고하시다가 그때 무슨 꽃인가 류달리 꽃잎이 흰 참 좋은 꽃을 보았는데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다고, 그 꽃이 잊혀지지 않는다고 감회깊이 추억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간고한 항일전의 나날에도 잊지 못해하신 그 꽃나무는 위대한 장군님의 세심한 령도에 의하여 끝내 자기의 자태를 드러내게 되였다.

우리 조국땅에 피여나는 한송이의 꽃도 귀중히 여기며 사랑하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정방산에 뿌리내린 꽃나무를 보시고 못내 기뻐하시면서 이처럼 좋은 꽃나무를 그저 함박꽃나무라고 부른다는것은 어딘가 좀 아쉬운감이 있다고, 우리 인민들은 예로부터 향기롭고 아름다운 꽃에는 《란》자를 붙였는데 자신의 생각에는 이 꽃나무의 이름을 《목란》이라고 부르는것이 좋겠다고 친히 그 이름까지 지어주시였다.

그뿐이 아니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목란꽃은 아름다울뿐아니라 향기롭고 열매도 맺고 생활력도 있기때문에 꽃가운데서 왕이라고 할수 있다고 하시며 목란꽃을 국화로 정해주시였다.

하얀색을 기본바탕으로 하고있는 목란꽃의 빛갈과 아름다운 모양은 예로부터 백의민족, 백의동포로 불리워온 우리 인민의 순결하고 고상한 정신세계와 함께 뛰여난 지혜와 재능을 상징하고있다.

목란꽃은 아름다울뿐아니라 굳세면서도 소박하고 고상한감을 준다.억센 줄기와 두터우면서도 시원하고 무게있어보이는 잎새는 온갖 도전과 난관을 짓부시고 성실한 노력으로 이 땅우에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창조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도도한 기상과 활력에 넘친 모습을 잘 보여주고있다.

또한 고급향료, 귀중한 약재로도 쓰이고 풍부한 기름원료로도 리용된다.

목란은 단일품종으로서 어느 지방에 심어도 꽃의 형태와 크기, 색갈이 다 같다.

우리 인민은 조국을 사랑하듯이 국화를 사랑한다.

하여 뜻깊은 장소마다에 목란꽃을 심어가꾼다.

작곡가들은 가장 아름답고 고결한것을 목란꽃에 비기여 노래를 짓고 건축가들은 자기들이 설계한 건축물에 목란꽃장식을 한다.

목란꽃은 결코 대지우에서만 피여나는것이 아니다.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려 사시장철 아름답게 피여나고있다.

누구나 목란꽃처럼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음, 억센 신념을 간직하고 삶의 순간순간을 충성과 애국으로 빛내여가고있다.

조국과 인민이 기억하는 참된 애국자들이 바로 그러하다.

당이 맡겨준 혁명초소에서 누가 보건말건 자기의 지혜와 정력을 다 바쳐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들, 당에서 가슴아파하는 문제를 자기의 아픔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풀기 위해 심혈을 깡그리 다 바치는 애국자들, 사회와 집단의 리익을 귀중히 여기고 진심을 바쳐 미덕의 화원을 가꾸는 아름다운 인간들…

비록 초소와 직위는 서로 달라도 그들이 수놓아가는 삶의 갈피에는 목란꽃처럼 살려는 숭고한 지향이 진하게 슴배여있다.

절세위인들의 열렬한 조국애를 길이 전하며,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고가려는 우리 인민의 불타는 마음을 담아 목란꽃은 주체조선의 국화로 영원히 활짝 피여날것이다.

글 본사기자 신철

사진 본사기자 한광명

#TOPIK[超话]##奇异果韩语[超话]# 【韩语实用小单词】
2021.04.15
1.初级词汇:코트
发音:[코트]
释义:[名词]大衣,外套,来源于coat;球场,场地,来源于court
例句:할머니는 검은색 모직 코트를 입고 외출하셨다. 奶奶穿着黑色毛料大衣出门了。
 
2.中高级词汇:살짝
发音:[살짝]
释义:[副词]偷偷,悄悄;轻轻地,稍微
例句:식구들이 모두 잠든 틈을 타서 살짝 집을 빠져나왔다. 趁家人都睡着了,我迅速地从家里溜出来了。 https://t.cn/RI7jUSd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荷尔蒙气场全开!!
  • 患了产后抑郁症的妈妈说自己是“生了一场几乎没有人能理解的病”。尤其是在生完宝宝48小时后,人体进入一个泌乳的高峰期,产妇感觉乳房肿胀特别明显,这时如果让她们喝“
  • 我当时的感想就是这不就是一部白富美爱上老丑男,老丑男不珍惜,白富美被害死了,可她太爱老丑男了于是又找来一个年轻美貌的少女来替自己去爱这个老丑男,看到老丑男有年轻
  • ——王国维《人间词话》大家之作,其言情必沁人心脾,其写景也必豁人耳目。——王国维《人间词话》诗之境阔,词之言长——王国维《人间词话》纳兰容若以自然之眼观物,以自
  • 从目前公布的数据中不难发现, 2021款 Redmi Note 8 无论是性能还是充电速度上都要比旧款机型强上不少,但其他规格方面却相差不多,后置依然采用480
  • 看了變臉秀兩場 海底撈經理服務超好!希望我能帶著妳越來越好過上更好生活!
  • ”fresh馥蕾诗开启与Pop Mart泡泡玛特的合作,于上海新天地时尚I购物中心盛大揭幕联名快闪店“Wild Lab大自然实验室”。这一顶级奢侈品零售空间的设
  • 我也不给他们制造情感,人的烦恼和困扰。他们都不是那种为情所困的人。
  • #夏日“轻”吃法#饮品店都出新品了,醯官er快点出动来PK吖~小欣觉得夏日和醯官这对CP也是超级无敌搭~无添加的原浆米醋喝出你的神仙颜值!#战长沙作者夸龚俊#看
  • 他们宁愿单身,因为他们明白,抓不住的东西连伸手都是多余的……宏宝莱碳酸饮料荔枝味汽水330ml*24罐东北特产新老包装随机发货¥39.90【安全感是自己给自己的
  • #早安,济职# 你有没有过这样的体验,明明内心已经有了想法,但如果与朋友们的看法相反,自己也很难不动摇。能够做成事情的人都是具有超强行动力且会尽一切力量去争取和
  • #每日一善[超话]#[微风]#阳光信用# 善良是一种修养 善待他人就是善待自己 要想得到别人的爱 首先要学会爱别人 一个善良的人 一定是温暖的人 乐于助人的人
  • 加入会员福利群享受更优质的福利。加入会员福利群享受更优质的福利。
  • 困境可以磨灭一个人对生的向往,但是它绝对不会打碎坚持梦想的心,因为执着一件事的力量是无可抵挡的。我们需要修炼的,是一颗热爱这个世界的心。
  • #李易峰#地平线上 明灭的光在漫漫长夜指引征途的前方瞳孔中央 折射的光把春来秋往装进心里去珍藏在生命辉煌圣殿上曾留下自己的仰望谁真的甘于无声地消亡平凡世界平凡
  • 比如关于“安全距离”的第1题,实际上考察选手的算法思维和数学分析的基础知识,解题需要给出合理的安排方式,使用伯努利不等式进行放缩,估计出一个求和的上限,乃一个
  • 本来刘云天是拜在孟凡贵门下的徒弟,但不知怎么就成了郭德纲云字科徒弟,孟凡贵心里自然窝火。[二哈]本来刘云天是拜在孟凡贵门下的徒弟,但不知怎么就成了郭德纲云字科徒
  • 与母亲大人之间的相处 随着时间推移 越来愈白热化 刷手机现象日益严重 我真想问 有一天你是一拖1⃣️ 或是一拖二吗 no 既然如此 不用管孩子时间 手机还没刷够
  • 刘宇宁      ------------------  我们一直做你的忠实观众见证你在自己热爱的世界里闪闪发光⭐️@摩登兄弟刘宇宁 摩登兄弟mdxd⁵²º刘
  • 凭借着她的身材和长相还有舆论带给她的影响力,她还真的成功了,生活水平相对于从前可能还有所提升,之前就有人拍摄到马蓉在机场的穿着,从上到下怎么说也有15W才能够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