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사랑의 대건설전구들에 나래치는 결사관철의 기상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과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

검덕지구 살림집건설장이 과감한 공격전으로 들끓는다

당 제8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우리의 미더운 군민건설자들이 수도의 살림집건설장들과 검덕지구의 산악협곡도시건설장에서 계속 힘찬 돌격전을 벌리며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체 일군들과 건설자들이 당과 국가앞에, 인민들과 후대들앞에 그리고 력사앞에 자기의 충성심과 애국심, 량심을 검증받는다는 자세와 립장을 항상 견지할 때 모든 건축물들이 명실공히 우리 시대의 훌륭한 창조물로 될수 있습니다.》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에 참가한 군민건설자들이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인민의 리상거리를 훌륭히 일떠세울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공사를 다그치고있다.

지휘부에서는 모든 시공단위들이 자기 단위의 기능공대렬을 튼튼히 꾸리고 시공의 요구를 철저히 지키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또한 공사과정에 이룩된 경험을 널리 일반화하기 위한 보여주기사업을 정기적으로 조직하는 한편 시공단위별사회주의경쟁열의를 고조시키고있다.공사에 필요한 자재를 제때에 수송하기 위한 조직사업도 치밀하게 짜고들고있다.

송신지구의 살림집건설을 맡은 여러 인민군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건설자들이 줄기찬 공격전을 들이대고있다.

제일 방대한 공사과제를 수행하고있는 조선인민군 옥기남소속부대의 군인건설자들은 마감공사를 힘있게 내밀고있다.부대에서는 시공일군력량을 보강하여 모든 작업이 설계의 요구대로 진행되도록 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조선인민군 황은남소속부대에서는 작업조간 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리는것과 함께 지휘관들이 현장에 나가 시공지도를 과학적으로, 기동적으로 전개하도록 하고있다.군인건설자들은 자기 고향마을을 꾸리는 심정으로 원림록화사업에 정성을 기울이고있다.

다른 인민군부대의 지휘관, 군인건설자들도 질보장을 첫자리에 놓고 일정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고있다.

송화지구에 전개된 시공단위들에서도 건설자들이 모든 작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고있다.또한 기능공력량을 더욱 강화하고 공정별전문화수준을 높여나가고있다.

공공건물 및 상하수도망공사를 진행하고있는 평양시인민위원회려단에서는 시공단위들이 넓은 지역에 분산되여있는 조건에 맞게 정연한 지휘체계를 확립하고 조직사업을 짜고들면서 실적을 올리고있다.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서도 혁신이 창조되고있다.

지휘부에서는 건설자들의 혁명적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사상사업에 화력을 집중하고있다.

공사장곳곳에서 나붓기는 붉은기들과 전투속보판들, 강안도로를 따라 전개된 직관물들, 사회주의경쟁도표 등은 건설자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주고있다.

《1950년대 전후복구건설시기와 천리마시대 영웅들의 투쟁정신은 우리를 위훈에로 부른다》, 《새로운 혁신》 등의 글발들은 당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에 충성으로 보답하기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건설자들의 앙양된 열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있다.

건설장전역에서 전투적이며 격동적인 방송선전과 예술선동활동이 박력있게 벌어지고있다.

국립민족예술단, 피바다가극단을 비롯한 여러 중앙예술단체 예술인들이 혁명의 북소리, 속도전의 진공나팔소리 높이 울리던 1970년대의 예술인들처럼 창조와 혁신의 기상이 나래치는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 달려나와 경제선동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노래 《번영하여라 로동당시대》, 《위대한 내 나라》, 서정시 《조선은 싸운다》 등은 건설자들을 끊임없는 혁신에로 적극 추동하고있다.

여러 시공단위 예술선전대, 기동예술선동대원들도 기백넘친 경제선동활동으로 건설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

낮에 밤을 이어가며 울리는 《그 정을 따르네》, 《우리 앞날 밝다》 등의 노래는 대상건설을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에서 요구하는 수준에서 훌륭히 완공하려는 건설자들을 고무하고있다.

이밖에도 혁신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예사진과 연필화들, 전투현장에서 높이 발휘되고있는 아름다운 소행들을 소개한 이동식속보판들은 건설자들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떠밀어주고있다.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서 진행되는 힘있는 정치사업은 그대로 자랑찬 건설성과로 이어지고있다.

사상초유의 산악협곡도시건설이 벌어지고있는 검덕지구에서 새 기준, 새 기록창조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언제나 충직하게, 완벽하게 받들어나가는 우리의 미더운 인민군군인들이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며 련일 높은 공사실적을 기록하고있다.

립체전의 위력이 과시되는 속에 마감공사가 빠른 속도로 추진되고있다.

조선인민군 신정남, 강태일, 량승룡소속부대의 군인들이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수십동의 소층, 다층살림집들에 대한 내부마감공사를 다그치고있다.

각 부대의 지휘관들은 건설물의 질을 철저히 보장하는데 기본을 두고 조직정치사업을 박력있게 내밀고있다.매 공정별에 따르는 보여주기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있다.

조선인민군 서성남, 리정국소속부대의 군인들도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혁신의 길로 줄달음치고있다.

지금 여러 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들은 살림집내부마감공사를 다그치는 한편 지대정리에도 큰 힘을 넣어 완공의 날을 앞당길수 있는 담보를 주동적으로 마련해가고있다.

건설지휘부에서는 기능공경기들도 자주 조직함으로써 전반적인 공정별, 일정별계획수행에 박력을 더해주고있다.

군민대단결의 힘,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으로 외부망공사를 결속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건설에 참가한 여러 인민군부대의 군인들은 어렵고 힘든 과제들을 스스로 맡아안고 불리한 공사조건들을 주동적으로 타개하면서 매일 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

단천지구광업총국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인민군군인들의 불가능을 모르는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본받아 단위앞에 맡겨진 공사과제를 무조건 수행하기 위해 힘찬 돌격전을 벌리고있다.

글 및 사진 현지보도반

국방발전전람회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기념연설 【1/2】

문자크기

조선어 영어 중어 로어 에스빠냐어 일본어

동지들!

오늘 우리는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방위력의 발전상을 직접 한눈으로 볼수 있는 기회를 만나게 되였습니다.

우리 조선의 선진성과 현대성,영용성이 응축된 국방발전전람회에 참가한 동지들을 열렬히 축하합니다.

오늘 열린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은 올해의 우리 당창건기념일을 더욱 뜻깊게 경축하고 이채롭게 빛내이게 하고있습니다.

이번 국방발전전람회는 그 명칭이 보여주는바와 같이 불패의 자위의 로선을 변함없이 견지하여 국가방위력강화의 새 전기를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웅대한 포부와 령도력,실천적집행력을 집약적으로,직관적으로 알수 있게 하고 우리 국가가 도달한 국방과학,군수공업의 경이적인 발전상과 그 눈부신 전망을 과시하는 일대 축전입니다.

우리 당의 혁명적인 국방정책과 그 빛나는 생활력이 집대성된 오늘의 성대한 전람회는 대규모열병식에 못지 않게 큰 의의를 가지는 사변적인 국력시위로 됩니다.

동지들!

변화된 우리 혁명의 주객관적조건과 환경 그리고 세계적판도에서의 군사력의 급속한 변화의 요구에 상응하여 조국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하고 후손만대의 영원한 존엄과 행복과 안녕을 위해 더욱 강하고 절대적인 힘을 키워야 할 막중한 력사적사명을 걸머지고 우리 당이 지난 5년세월 필연코 단행해야 했던 사생결단의 국방공업혁명의 길,미지의 생눈길들이 생생히 떠오릅니다.

엄혹한 시련의 고비들과 가슴뿌듯한 희열의 순간들이 갈피마다에 새겨져있는 지난 5년간의 국방력발전로정은 그 한걸음한걸음이 당과 조국,인민들과 후대들앞에 더없이 떳떳하고 대단히 영광스러운 보람넘친 혁명의 길,애국의 길,위대한 승리의 려정이였습니다.

여기 전람회장에 즐비하게 늘어선 지난 5년간 이루어낸 무장장비들을 무심히 볼수가 없습니다.

쓸어보고 만져보고 바라보고 또 바라볼수록 한없는 긍지와 자부가 커지는 소중한 우리의것들입니다.

우리가 강해지는것을 발악적으로 두려워하는 적대세력들의 끈질긴 반공화국책동으로 하여 더욱 혹독한 고생과 시련을 각오하면서도 우리 당의 국방강화정책을 무조건적이며 절대적으로 지지성원해준 전체 인민의 믿음과 열렬한 조국애가 없었다면 결코 이루어낼수 없었을것들입니다.

저 무장장비들마다에는 우리 국방과학자들과 군수로동계급이 우리 당을 따라서 국방건설의 길에서 천신만고를 헤쳐온 정녕 잊지 못할 하많은 사연들이 깃들어있으며 자기의 열정과 지혜를 깡그리 바쳐 희생적으로 투쟁한 그들의 진한 피와 땀방울이 슴배여있습니다.

우리 국방과학자,기술자들과 군수로동계급은 항상 우리 당의 그 어떤 요구와 결심도 무조건적으로 절대지지하고 결사적으로 받아들였으며 국방력강화의 력사적대업을 실현하는 길에서 무한한 충실성과 영웅성을 발휘하였습니다.

나는 이 자리를 빌어 우리 공화국의 건국력사에 일찌기 가져보지 못하였던 세계적인 막강한 국방력을 떠올리고 우리 인민의 오랜 숙망을 풀어주는 특출한 최신성과들을 이룩하는데 공헌한 국방공업부문의 과학자,기술자,공로자동지들과 전체 군수로동계급에게 당과 정부의 이름으로,전체 인민의 마음으로 뜨거운 감사를 삼가 드립니다.

또한 전체 인민에게 충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나는 이번 전람회가 우리의 위대한 승리를 총화하는 승리자들의 전람회,국방부문과 온 나라 인민들에게 무한한 힘과 용기를 더해주는 격려와 고무의 전람회,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더 빠르고 더 힘찬 전진발전을 추동하는 진취적인 전람회로 되리라는것을 확신합니다.

동지들!

우리당 국방정책의 진수는 자기 힘으로 조국과 인민을 보위하는것이며 부단히 발전향상되는 강력한 방위력으로 그 어떤 위협과 도전도 억제하고 평화를 믿음직하게 흔들림없이 수호하는것입니다.

력사적으로 외세의 침략으로 인한 수난을 겪어왔으며 세기를 이어 지속되는 적대세력들의 항시적인 위협속에서 사회주의를 건설하지 않으면 안되는 우리 민족사의 교훈과 조선혁명의 요구와 특수성으로부터 국방을 강화하는 사업은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이 한시도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적이고 사활적인 중대국사로 되고있습니다.

자위력을 응당한 수준에서 가지지 못한다면 외부의 군사적위협에 끌려다니며 강요당할수밖에 없고 나아가 국가와 인민의 존재자체도 지켜낼수 없다는것은 동서고금의 세상리치입니다.

오늘의 세계에서 군사기술과 무장장비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군사작전양상과 지역마다 국가들의 안전환경은 변화되고있습니다.

지금 조선반도주변의 군사적긴장성으로부터 우리 국가앞에 조성된 군사적위험성은 10년,5년전 아니 3년전과도 또 다릅니다.

앞에서는 평화 그리고 협력과 번영에 대해 말하면서도 그 무슨 위협에 대처한다고 하면서 미국과 남조선이 빈번히 벌려놓는 각이한 군사연습들의 내용을 들여다봐도 알수 있고 최근 들어 도가 넘을 정도로 로골화되는 남조선의 군비현대화시도를 봐도 조선반도지역의 군사적환경이 변화될 래일을 쉽게 짐작할수 있습니다.

최근에 남조선은 미국의 강력한 후원으로 스텔스합동타격전투기와 고고도무인정찰기,방대한 각종 첨단무기들을 끌어들이며 자기 군대의 전투력을 갱신해보려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미싸일지침을 개정한 이후 자체의 국방기술력을 두드러지게 강조하면서 각이한 탄두개발,사거리제고 등 속내가 빤히 들여다보이는 미싸일능력향상을 비롯하여 잠수함전력강화,전투기개발 등 다방면적인 공격용군사장비현대화시도에 전념하고있습니다.

남조선의 이같이 도가 넘치는 시도도 방치해두기 위험한것이겠지만 그보다 더 위험한것은 그들의 군비현대화명분과 위선적이며 강도적인 이중적태도입니다.

자기 할 일을 다하는 남조선당국이 이제는 우리의 자위적인 국방력발전권리까지 빼앗으려고 심지어 우리의 상용무기시험까지도 무력도발이라느니 위협이라느니,긴장을 고조시키는 부적절한 행위라느니 하는 딱지들을 잔뜩 붙여놓고 미국을 위시한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목소리를 솔선 선창하는데 나서고있습니다.

이제는 남조선에서 《도발》과 《위협》이라는 단어를 《대북전용술어》로 쓰고있습니다.

우리의 자위적인 국방력발전에 불법무도한 유엔결의를 내세워 속박의 족쇄를 채워놓고 자기들은 스스로 일방적으로 설정해놓은 그 무슨 위협에 맞선다는 소위 정의로운 간판밑에 군비증강에 열을 올리고있는 남조선의 위선적인 태도와 미국의 암묵적인 비호는 북남쌍방간 감정정서를 계속 훼손시키고있으며 그들이 추구하는 무제한적인 위험한 군사력강화시도들은 조선반도지역의 군사적균형을 파괴시키고 군사적불안정성과 위험을 더 키우고있습니다.

남조선은 우리의 위협을 억제한다는 얼토당토않은 구실밑에 군사력에서 우리보다 우위를 차지하려는 욕망을 여러 계기에 숨김없이 드러냈으며 어김없이 명분으로는 우리의 위협을 억제하고 평화를 수호한다는 구실을 내들었습니다.

우리를 대화와 협력의 상대가 아니라 위협의 대상으로,억제해야 할 상대로 규제한것 자체가 겉으로는 아닌척 해도 숨길수없이 뼈속깊이 체질화된 반공화국적대심의 집중적인 표현입니다.

우리는 남조선의 이같은 과욕적인 야심과 상대방에 대한 불공평을 조장하고 감정을 손상시키는 이중적이고 비론리적이며 강도적인 태도에 커다란 유감을 표하며 앞으로 계속 우리의 자위적권리까지 훼손시키려고 할 경우 결코 이를 용납하지 않을것이며 강력한 행동으로 맞설것입니다.

【中韩双语新闻】文在寅买了一台SUV车型“CASPER”,乘坐非常舒适 / 경형 SUV '캐스퍼' 인수받은 문 대통령 “승차감 좋네요”

10月6日,韩国总统文在寅在青瓦台对通过韩国首个共生型地方工作岗位“光州型工作岗位”生产的运动型多用途汽车 “CASPER ”进行试运行。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제1호 상생형 지역일자리인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생산된 첫 차인 현대자동차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를 인수해 시운전을 했다.

当天文在寅在青瓦台与民馆收到了CASPER车辆钥匙。他听了对汽车结构和功能的说明后表示,虽然这部车是轻型车,但看上去很坚固,内部空间很宽裕。
문 대통령은 이날 여민1관 현관에서 현대자동차 여환채 책임매니저로부터 차량 열쇠를 전달받았다. 차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경차인데도 든든하게 보이고 내부 공간이 여유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文在寅购买的“CASPER”是Modern trim型,售价为 1590万韩元。
문 대통령이 구매한 '캐스퍼'는 1590만 원짜리 '모던'(Modern) 트림이다.

在青瓦台,文在寅和夫人金正淑分别坐在驾驶席和副驾驶座试开汽车后表示,乘坐非常舒适。
문 대통령은 운전석에, 김정숙 여사는 조수석에 탑승해 청와대 경내를 시운전 한 후 승차감이 좋다고 평가했다.

文在寅表示,这是在2012年大选时许下承诺的项目,经过市民、政府和劳资的多次协商,创造了光州型工作岗位。还称,汽车整车工厂是时隔几十年在韩国竣工的首个整车工厂,因此创造了工作岗位,有助于搞活地区经济。
문 대통령은 "2012년 대선 때부터 공약한 사업이었는데, 긴 시간 노·사·민·정의 끈질긴 대화 끝에 광주형 일자리가 생겨났다"며 "자동차 완성차 공장도 우리나라에 십수 년 만에 다시 생겨 일자리도 많이 생기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文在寅还表示,对该车,我深有感受。还称,听说销售量已经创下了最高记录,希望不仅是光州市居民,韩国国民也多多关心。
이어 문 대통령은 “새 차가 출고돼 감회가 깊다”며 “이미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하는데 광주시민뿐 아니라 우리 국민이 모두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9月14日,文在寅在网上事先预约购买“CASPER”,以示对"光州型工作岗位"的支持。
문 대통령은 지난달 14일 ‘광주형 일자리’에 대한 응원의 뜻을 담아 ‘캐스퍼’를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직접 구매했다.

“光州型工作岗位”是工会和公司达成协议,以减少工资、增加工作岗位的劳资增长的新经济模式。
'광주형 일자리'는 노조와 회사 등이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임금은 줄이고 일자리를 늘리는 노사 동반성장의 새로운 경제모델이다.

“CASPER”是现代汽车和光州市等建立的合法法人——光州全球汽车工厂(GGM) 委托生产的汽车。
'캐스퍼'는 현대자동차와 광주시 등이 설립한 합작법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위탁생산한다.

韩宣网10月7日电(记者金吕真)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P1,吉尔莫女孩,酒店竖琴艺人DrellaP2,麦瑟尔夫人,经纪人SusanP3,吉尔莫女孩,外婆EmilyP4,麦瑟尔夫人,媒婆BenedettaP5,吉尔莫
  • 乐乐茶的新品,不管是饮品还是欧包,总是能带给人惊喜。 这次新品口味有我都试了试 ❇️番茄车厘子冰冰茶推荐口味:少糖番茄+车厘子的组合,听着好像是有些魔幻对不对
  • ASTRO 5系列组件作为正泰主推的大型地面电站高功率系列产品之一,基于正泰PERC+电池技术,采用182mm大尺寸电池片,结合多主栅半片设计、无损切割技术,实
  • 我们有自己的餐饮店铺,有自己海外部的协助,我们请的是国际明星张柏芝代言,老板还特别有爱,做了无数慈善…某个品牌创始人对我说:真佩服你们蜗蜗什么都是属于自己的
  • 坐稳扶好!两大事件料引发市场巨震 下周黄金或再冲破2000美元
  • #南方气温破30℃东北还在下雪#安徽省:今天白天:江北多云有时晴天;沿江江南阴天大部分地区有阵雨或雷雨。预计: 14号,淮北地区阴天转多云;淮河以南阴天大部
  • 即使经历了无数亿劫的生死变易,也常所诵持而不废忘,也因持此咒而常以莲花化生佛前。是观世音菩萨内证功德的根本咒,包含:广大圆满,无碍大悲,救苦延寿,灭恶除障,满愿
  • 按照沈阳市新冠肺炎疫情防控指挥部《关于加强大东区全域管控的通告(第30号)》的管控要求,为切实保障广大市民身体健康和生命安全,市疫情防控指挥部交通管控专班决定于
  • 又是一场美好而又欢乐的周五无限茶会,这次现场的男生只有我一个,所以我笑说自己仿佛步入了女儿国~*[笑cry]无限笑说以后我的新歌首发都要在这儿,于是我就特地在这
  • 但莅阳更明白谢玉是一个什么样的人,日夜与豺狼相伴,即便随着时间的流逝,她对谢玉的恨意渐薄,但也不会对谢玉托付真心。这也说明了直到此时,莅阳对谢玉还是心怀恨意的。
  • #新房装修##合肥装修设计##信达公园里##装修实景# 有一个干工装设计出身的男朋友是什么体验[打call]快下班量的尺,还是虎丘量的大尺寸,把要求发给他,啥也
  • 画面左上角盖有明代内府藏章“广运之宝”其上墨笔书“大明万历岁次丁巳年吉日,御制”其旁题写金字“祝国悉昙禅寺随藏供养”。此画就是万历皇帝御制赐予的。
  • 关于它们的使用有很多猜想:作为神祇、供品、玩具的代表…… 据推测,在雕像的整个生命周期中,它的使用可能具有多种含义,具体取决于使用它的使用场景。#考古# #人文
  • 这意味着本场比赛沙尔克04的主场费尔廷斯竞技场将完全开邡,球场内甚至不需要佩戴口罩,预计将有45000名球迷来到球场为沙尔克04加油助威,这将是蕞近两年以来费尔
  • 这是一首描述美人的千古绝句,其中佳字意为美好、美丽、出众等意思,而一字是指一等,佳一就可以是一佳人,吐出来举世无双的姿容,超俗而出众的娴雅之性。安歌就是指安静,
  • 然后吸引您的的人也会和现在的您一样,状态不好。粉他果然是件幸福[太阳]的事~#龚俊你好星期六唱年少有为##龚俊你好星期六#原来86温布利后台跟Chrissy及孩
  • #读书# #文学# #我们读书吧# #巴中[地点]#晚上散步,夏天的晚风吹得人醉醉的就很想回到二十二三岁的时候,找回那时候简单的幸福感和满足感可以因为吃了一根冰
  • 今天小羊去了梦寐以求的青山湖骑行,他看上去十分开心,甚至带我云骑行了,过了会他手机没电,我就撤了。#小恋爱日记# 最近他们全家把我照片看了一遍 我说怎么他们好奇
  • #普洱茶[超话]# 猿‮子抱‬‎® ‮茶红‬‎ 璎珞非花原始‮茶古‬‎林中‮常非‬‎稀‮的有‬‎高杆‮茶古‬‎树 工艺‮:香‬‎禾‮香杆‬‎ 日晒暖花‮ 香
  • 又有很多话,不知道该跟谁说,所以我要开始再次开始重拾我的梦想,找一个地方,开始诉说我的小矫情了。在时间的流逝中,我放弃了自己的梦想,觉得它是那么遥不可及,不切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