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책관철의 완벽성은 강한 조직력과 지도력이 담보한다

함경남도당위원회 사업경험

당의 령도의 지역별보좌단위이며 나라의 경제발전에서 중요한 몫을 맡고있는 도당위원회들이 든든해야 우리 당이 강해지고 전반적경제가 일떠서게 되며 나라가 부강해지게 된다.

도당위원회들이 맡고있는 무거운 책무를 원만히 수행하자면 결정적으로 조직력과 지도력을 제고하여야 한다.

강한 조직력과 지도력, 바로 여기에 당정책관철의 결정적담보가 있다.

함경남도당위원회 사업을 통해서도 우리는 이 문제의 중요성과 절박성, 생활력을 다시금 확증하게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당조직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제시된 당정책을 튼튼히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오도록 하여야 합니다.》

도당위원회의 사업은 오늘날 모든 당조직들이 당정책관철에서 성과를 거두자면 어떤 문제에 초점을 두고 어떤 방법론을 구현하여야 하는가에 대한 대답을 주고있다.

결정적인것은 작전력이다

최근 함경남도에서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고있다.

비록 소문없고 눈에도 크게 띄우지는 않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변화속도는 더욱 빨라지고있으며 그것은 도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의 확고한 승세를 확신케 한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도당위원회의 작전력에 대한 평가라고 말할수 있다.도당위원회의 작전에서 특징적인것은 주동성, 과학성, 현실성이다.

구체적인 실례들을 들어 분석해보자.

도당위원회가 젖가루생산설비를 자체로 제작할것을 결정하고 해당한 조직사업을 진행할 때의 일이다.

당시 도에서는 손탁이 세고 내밀성있는 일군들을 파견하여 설비제작을 와닥닥 끝내자는 의견이 일반적이였다.

하지만 도당책임일군의 생각은 달랐다.도자체의 힘과 기술, 자재로 설비를 제작하는것으로 하여 기술적난문제들이 많은데다가 초보적인 경험조차 없어 욕망이나 뚝심만으로는 이 문제를 원만히 해결할수 없었던것이다.더우기 도안의 시, 군들과 공장, 기업소, 농촌리들의 실정이 서로 다른 조건에서 한가지 종류의 설비만 생산해서는 젖가루생산을 정상화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문제는 이러한 실정을 고려하지 않고 가시적인 성과에만 급급하며 무턱대고 사업을 조직하는 형식주의, 낯내기식일본새가 아직까지 일군들의 머리속에 남아있는것이였다.

도당책임일군은 이번 기회에 무엇을 하나 해도 도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실지 이바지할수 있는 완벽한것을 창조하는 기풍을 철저히 확립할것을 결심하였다.

물론 이 문제에 대하여 회의에서 강조할수도 있었고 잘못된 견해를 직접 지적할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보다는 일군들스스로가 느끼도록 하는것이 더 좋은 방법이였다.

하여 도당위원회는 해당 일군들이 도안의 젖생산 및 공급, 가공, 보관실태와 젖가루생산설비의 성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본데 기초하여 좋은 의견을 다시 제기하도록 하였다.

실태를 료해하는 과정에 일군들은 큰 가책을 받았다.많은 농촌리의 풀판작업반들이 리소재지로부터 수십리나 떨어져있어 젖가공설비를 여러가지로 만들어 현장에 접근시키지 않으면 젖운반에 숱한 품을 들이면서도 젖가루의 생산과 질을 담보할수 없었던것이다.도의 실정을 고려하지 않고 주먹치기로 설비제작을 내밀었다면 어떻게 될번 하였는가 하는 생각에 일군들은 머리를 들수 없었다.

협의회에서 도당책임일군은 준절히 말하였다.

당정책관철의 목표는 결코 시제품생산에 있는것이 아니다.우리 도당위원회가 주동이 되여 과학적이고 현실적인 작전을 수립해야 당정책관철이 우리 도의 실질적인 발전과정, 전진과정으로 될수 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도의 실정과 현실적조건을 깊이 연구한데 기초하여 설비제작을 위한 작전을 새롭게 하였다.신흥산지열기술연구제작사, 국가과학원 함흥분원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실력있는 과학자, 기술자들로 개발조를 뭇는 한편 그 단위들에서도 설비제작과 관련한 연구사업을 도와나서도록 하였다.또한 설비의 용량과 동력보장도 서로 다르게 설계하도록 방향을 그어주었다.기술실무에 밝은 도당일군들을 파견하여 연구사업을 당적으로 밀어주기 위한 대책도 세워졌다.

도당위원회는 과학적인 작전을 수립하는데 그치지 않고 현실적인 지도를 따라세웠다.

사실 도에서 젖가루생산설비를 자체로 제작하는 과정은 간단치 않았다.

제작초기부터 그 전 과정에 론의도 많았고 일부 사람들의 비난과 반발도 뒤따랐다.어느한 부분품의 시험만 해도 200여차나 진행하였다고 하니 그 고충을 가히 짐작할수 있다.

하지만 도당위원회는 당정책에 립각하여 과학기술사업에 대한 당적지도를 현실에 접근시키고 내세운 원칙을 일관하게 견지하였다.

그 원칙이 바로 전적으로 책임지는 립장에서 도와주는 원칙, 과학기술인재들을 존중하는 원칙, 기술적문제를 망탕 내리먹이지 않는 원칙 등이다.

연구조성원들의 시야를 넓혀주기 위해 앞선 단위들에 대한 참관도 조직하였고 도당책임일군이 직접 국가망과 해당 단위들에서 기술자료들을 수집하여 보내주기도 하였다.연구조성원들이 기술적난문제에 부닥쳤을 때에는 전문과학연구기관과 련계를 가지고 그 해결책을 제때에 내놓도록 도와주었다.그러면서도 언제 한번 과학기술적문제를 놓고 주관적의사를 표명하거나 책임을 추궁한것이 아니라 과학자, 기술자들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였으며 그들이 창의창발성을 적극 발양하도록 믿음을 주며 이끌어주었다.

현실과 밀착된 이런 참신한 지도사업은 응당한 성과를 안아왔다.수입설비에 비하여 원가가 20%도 들지 않고 도에 흔한 자재로 성능높은 젖가루생산설비를 30여대나 훌륭히 제작하였다.설비들은 흥상젖소목장과 함흥시청년염소목장, 함주군 평풍덕염소목장에 설치된데 이어 시, 군들에도 련이어 도입되였다.

이러한 사업기풍은 결코 젖가루생산설비제작에만 국한된것이 아니다.

지난해 도인민병원개건, 함흥시 회상구역의 수백세대 살림집건설과 광포오리공장 고니사, 함흥김치공장, 함흥화학공업대학 화학실험관, 함흥의학대학 체육관건설에 이어 올해에 100여리의 금야군자연흐름식물길, 흥상젖소목장 젖소분장, 150여세대의 주요기계공장살림집건설을 비롯하여 도의 발전에서 큰 의의를 가지는 여러 대상건설이 성과적으로 결속되였거나 마감단계에서 추진되고있다.

이 모든것은 도당위원회의 과학적이고 현실적인 작전수립과 명백한 임무분담, 로숙한 지도능력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이곳 도당위원회사업은 당정책관철에서 조직력, 지도력이 얼마나 중요하며 그 생활력이 얼마나 큰것인가를 실천적으로 립증해주고있다.

【새 승리, 새 생활을 창조해가는 사회주의근로자들의 기쁨
각지에서 5.1절을 뜻깊게 기념
당의 령도따라 근로의 정신과 창조적노력으로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펼쳐가는 각지 근로자들이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 5.1절을 맞이하였다.

강국의 공민된 자부심을 안고 4월의 경축행사들을 우리 당과 조국력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빛내인 긍지와 자랑을 안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를 위한 전인민적진군을 다그쳐나가는 온 나라 근로자들의 애국의 열정과 투쟁기세가 일터와 초소마다에 차넘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이 국가와 사회의 주인으로 되고 국가와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사회주의이며 우리 인민의 생명으로, 생활로 깊이 뿌리내린 불패의 사회주의이다.》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증산투쟁, 창조투쟁으로 들끓는 조국땅 그 어디나 로동생활의 진정한 창조자, 사회주의문명의 향유자가 되여 보람찬 삶을 누려가는 근로자들의 기쁨과 랑만이 차넘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으로 그리움의 물결이 끝없이 굽이쳤다.

가장 경건한 마음 안고 광장에 들어선 군중들은 한평생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이 땅우에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로동계급의 세상을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대해같은 은덕을 가슴뜨겁게 되새기며 수령님과 장군님의 태양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만수대언덕을 비롯하여 각지에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과 태양상을 찾아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꽃바구니와 꽃다발, 꽃송이들을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올리였다.

그들의 얼굴마다에는 사회주의강국의 만년토대를 굳건히 다져주시고 주체조선의 천만년미래를 펼쳐주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이 어려있었다.

각지 당, 정권기관 일군들이 근로자들과 함께 5.1절을 뜻깊게 기념하였다.

생산현장들을 찾은 일군들은 당이 제시한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투쟁에서 자력갱생의 선봉투사, 창조의 기수로서의 영예를 빛내이며 혁신적성과를 이룩해가는 로동계급을 고무해주었다.

평양무궤도전차공장, 김책제철련합기업소, 2.8비날론련합기업소, 제남탄광, 강계시 은정남새전문협동농장을 비롯한 각지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 등에서 다채로운 체육 및 유희오락경기들이 진행되였다.

함흥시근로자들의 관심속에 진행된 승마경기도 명절의 분위기를 한층 돋구었다.

수도의 극장, 야외무대들에 다채로운 공연종목들이 올라 근로자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더해주었다.

모란봉극장에서 국립교향악단의 음악회가 진행되였다.

음악회에는 관현악 《우리의 국기》, 《우리 장군님 제일이야》, 《청산벌에 풍년이 왔네》, 남성독창 《그 정을 따르네》, 관현악 《발걸음》, 《충성의 한길로 가고가리라》를 비롯한 종목들이 련이어 펼쳐졌다.

대대로 위대한 수령을 모신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 사회주의사회에서 참다운 삶을 누리고있는 근로자들의 행복한 생활을 관현악의 장중한 울림과 정서적감화력으로 형상한 공연은 관람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주었다.

동평양대극장에서 합창 《우리를 부러워하라》로 시작된 만수대예술단 음악무용종합공연에서 예술인들은 이 땅우에 참다운 근로인민의 세상을 세워주시고 불같은 애국헌신으로 강성번영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주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경모심을 격조높이 구가하였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백승만을 떨쳐온 자랑스러운 로정을 돌이켜보게 하는 공연을 보며 관람자들은 인민의 꿈과 리상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누려가는 삶의 긍지를 가슴뿌듯이 절감하였다.

국립연극극장에서는 혁명연극 《경축대회》가, 평양교예극장에서는 종합교예공연이 진행되여 명절을 맞는 근로자들에게 희열과 랑만을 안겨주었다.

국립민족예술단, 피바다가극단, 중앙예술경제선전대 등도 평양체육관과 송화거리,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을 비롯한 시안의 곳곳에서 다채로운 공연무대를 펼치였다.

《전진하는 사회주의》, 《희망넘친 나의 조국아》, 《번영하여라 로동당시대》, 《사회주의 지키세》 등의 노래소리는 년대와 세기를 이어 승리와 영광의 5월을 펼쳐가는 근로자들의 격정을 담아 끝없이 울리였다.

새로 건설되여 첫막을 올린 남포시청년야외극장에서 진행된 공연은 관람자들의 가슴마다에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를 필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떨쳐나설 때 못해낼 일이 없고 우리의 힘으로 능히 문명부강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다는 굳은 확신을 안겨주었다.

황해북도, 황해남도, 자강도, 개성시 등에서도 공연무대들이 펼쳐져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하였다.

당의 령도밑에 충성과 애국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창조하며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고귀한 땀을 바쳐가는 근로자들의 아름다운 정신세계를 감명깊게 보여준 공연들은 관람자들의 절찬을 받았다.

승리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5.1절을 뜻깊게 기념한 각지 근로자들은 비상히 앙양된 혁명적기세를 더욱 고조시켜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활기찬 전진과 비약을 일으켜나갈 드높은 열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중앙통신】

根据他们国防日报的报道,朴宝剑2月10日(今天),在嗨军教育司令部新兵教育大队教育馆,给新兵们上课。(官方用语是:担任以680期训练兵为对象的"模范领导士兵军队服役成功事例教育"的教官)
新闻报道链接:https://t.cn/A6iTwru0

新闻标题:
[박보검 병장] “아름다운 언행이 건강한 병영 만듭니다”
[朴宝剑兵长] “美丽的言行造就健康的兵营”

报道内容节选:

他首先叮嘱道:"希望成为相互给予力量和支持的同期和前后辈。”只有用坚定的战友爱团结在一起,才能以积极的心态完成任务。朴兵长说:"为此,我们应注意对身边战友说的话,以美丽的言行一起营造健康的兵营文化。"

이어 “알찬 군 생활이 되기 위해서는 일과 이후 주어지는 개인 정비 시간을 활용해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지적 향상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며 “힘들고 지치는 순간이 닥치면 각종 모임과 종교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接着,他建议道:“为了度过充实的军旅生活,可以充分利用在完成日常工作后被赋予的个人整理时间,锻炼自己的身心,懈怠于提高知识水平可不行”,在感到困难和疲惫的瞬间,参加各种聚会或宗教活动也很好。"

마지막으로 그는 “여러분들은 반드시 훌륭하게 군 생활을 해낼 것”이라며 “군 복무 기간은 각자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임을 잊지 말고,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건강한 모습으로 다짐한 것을 이뤄나가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最后,他祝愿道:"大家一定能出色地完成兵役","不要忘记服兵役期也是大家发展自己的时间,希望大家以积极的心态和健康的面貌来实现自己的决心。"

结束讲课的朴兵长,与对服役实务生活抱着好奇心的训练兵们进行了问答等,认真地完成了教官任务。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而在过氧化氢银离子复合型实验室仪器设备消毒灭菌中,这些因素就不那么重要。 德国奥克泰士消毒剂的特点: 1、具有高效的消毒杀菌能力: 奥克泰士属于广谱消毒剂
  • 【#济宁# 公司门口被附近村民堵住,鱼台回应】老砦镇济宁中泰煤化有限公司的两个大门口都被附近村民给堵了,报警派出所不出警,我的车进出都不让您好!活久见【 #济宁
  • 目前股市还是慢牛大趋势没有变,从2019年到现在,一直都是走的月线慢牛,大趋势本轮牛市三大主线,锂电池,新能源,芯片,穿插其他题材,消费,未来整个股市主线,就是
  • 中国日报社副总编辑孙尚武:5G时代视频语言成为交流的主要形式作为一项赋能技术,5G技术所具有的大带宽、低时延、高可靠、广连接等特性,让其与每个行业结合以后,都带
  • 反正看到这场打斗戏中的蓝色系造型,狗咖人的DNA动了,就是说手里但凡有盘蓝房子,都很难不浅仿一下#Girlcult##Girlcult Sketchbook#杭
  • 就像鲸鲸说的,能磕的能看的能回忆的,都一遍两遍刷了又刷,能有个借口留一个自己没看过的东西是当作一个期待了,哪天又真的崩不住的时候,也能作为暂时的动力啊!扇子舍不
  • 今天的生日有帅威的陪伴很开心,我希望我们是永远的朋友,这辈子都是对方最好的朋友,我们两个人的想法总会想到一起去。#荣耀神秘黑市[超话]# vx娱乐陪一小时本
  •   目前,聊城已经形成包括农副产品加工、农机及高端装备、绿色化工在内的20条重点产业链,并大力实施“专精特新”融链固链行动,支持鲁晟精工等有潜质的企业卡位入链,
  • 品牌:GIVENCHY纪梵希 2017秋冬最新顶级国际大牌原单商务正装直筒休闲裤,年度高级爆款,高贵1:1专柜品质,原单面料专柜品质更显奢华风范,其鲜明的设计
  • 投稿,我算是动的地方比较多的,我的痛苦点是没下巴大鼻头鼻孔外露眼睛无神,所以我是隆鼻加双眼皮加假体下巴一起做 ,整形前素颜照我就不敢放的,我不想面对,哈哈。有了
  • 也请各位好心人帮忙多多留意转发哦,阿弥陀佛,万分感谢[合十][合十][合十]每一次转发,都是在帮他们寻找一条回家的路,寻找一个生存的机会[合十][合十][合十]
  • 影评人余雅琴表示:“所谓的作者性,就是导演是否能找到自己的风格,这个比起他拍摄的作品到底是类型电影、作者电影还是实验电影更加重要。”面对年轻的创作者,在场的影迷
  • 示范区党工委书记、“1050”专项攻坚行动指挥部政委赵荣朕介绍:“一个多月来,示范区党工委、管委会把‘1050’专项攻坚行动作为检验‘观念能力作风建设年’活动成
  • 光从病的结果去治功倍事半经常没多久就复发了能帮助患者找到病因患者能够积极主动改变自己事半功倍人生病的根本原因就是自身情感出现了波动生成了一个和自己对抗的自己在对
  • #七夕收到几颗菜是什么体验#浪漫七夕,以一份「情蔬」表白钟意的ta,一口【轻】心,我确定你是我的命中认定的正桃花菜。剩余量不多啦[给力]参与抽奖必中[锦鲤附体]
  • 1,亲戚离奇死亡小刘在2002年到了马其顿,起初是投靠他的一个远房表舅,他的表舅也是吉林人,更早之前就在马其顿开了这家中餐厅。3,马其顿人工资还不如中国我让老刘
  • 6️⃣拥有了我们的小毛驴,捣鼓了好几天给它装扮的无敌可爱7️⃣沪上阿姨喝了好几次味道都好淡,每次都想给一次机会来着 失望八月我还要吃很多好吃的昨晚看星汉灿烂的
  • 有人告诉我我是第二个休息,也就是10:00到11:00吃午饭,我在十点的时候纠结了十分钟去不去新奥吃饭,然后走到地铁站又坐地铁一站到了新奥中心,花了15分钟,等
  • 做的亲子装,跟宝宝一起“亮起来吧”微信号yucy1221【品名:0495 尺寸:5-17 码】【专注3岁到13岁原创中大童针织潮品】多色暖春打底裤,橡筋松紧的小
  • “我种的这500亩地,只要不是十分严重的自然灾害,都能做到高产、稳产、丰收!”吴先生的邀约底气来自生态环境的持续改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