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슴푸레 밝아오는 새벽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당신은 나의 가슴을 두드립니다. 그러나 고귀한 당신에게서 떨어져 나온 생명이라고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리기적인 나는 또 한번 눈을 감고 맙니다. 시계 초침 달리는 소리가 공간을 지배합니다. 당신은 언제나 그랬듯이 내가 아직도 자고 있는지 확인하고는 서둘러 또 세상과의 고된 싸움을 하러 갑니다.
내가 운동화를 수십번 바꾸는 동안 한번도 바뀌지 않은 당신의 운동화. 다 닳아버린 그 끈이 당신과 나 사이의 끊어질듯 한 긴장감을 말해줍니다. 끈을 묶는 당신의 등이 많이 굽었습니다. 가슴이 아파 당신의 좁다란 그 어깨에 손을 가만히 올려놓고는 아이처럼 당신의 품에 안겨 울고 싶지만 차마 그럴 수는 없습니다. 어리석은 나의 말과 행동으로 당신의 심장에는 분명히 수백개의 화살이 박혀 굳은살이 되였을 것이고 그것들 또한 가루처럼 부서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다 알고 있습니다. 새벽부터 밤중까지 해빛을 전혀 볼 수 없는 당신의 눈과 그 긴 시간 내내 접시를 닦는 당신의 손이 이미 당신의 마음보다 더 망가져있다는 것과 당신이 감당해야 하는 삶의 무게의 대부분이 바로 나로 인한 것임을 말입니다.
우리의 소통은 높다란 산의 흔들다리처럼 위태롭고 외롭게 유지되다가 어느 순간부터인가는 소통이 아닌 웨침이 되였습니다.
외롭고 길지만 계속되는 당신의 웨침과 그 웨침을 외면하는 나. 우리의 관계는 적어도 내가 보기엔 돌이킬 수 없어보입니다.
어렸을 적 온 팔과 볼에 껌종이 뒤의 스티커를 훈장처럼 덕지덕지 붙이고 다니던 그 시절부터 당신은 내게 산이였습니다. 당신의 넓은 등에 기대여 잠이 들 때면 그 순간이 지속되기를 바란 적도 여러번이고 조금 커서는 어서빨리 효도해야지 하는 마음뿐이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극도로 어려워진 가정형편이라는 우울한 현실과 마주하고 있으니 우리의 관계는 뒤바뀌였습니다.
나를 여전히, 변함없이 사랑하는 당신 앞에서 내가 등 돌린 커다란 산이 되여 당신을 내쳤기 때문입니다. 대답 없는 웨침, 한 맺힌 당신의 메아리. 나의 잘못임을 잘 알고 있는데 인정하기가 싫습니다. 나는 아직 어린가 봅니다.
매일 밤 침대시트를 눈물로 적시면서도 다음날, 말은 또 삐뚤게 튀여나옵니다. 지금 내 꿈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나는 “돈 많이 벌어 어머니 앞에서 웃을 수 있는 것”이라고 망설임 없이 대답할 것입니다. 사실 나는 어머니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감히 당신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것보다 내가 당신을 더 사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으나 나는 사춘기라는 궁색한 변명 아래 사랑을 낯 간지러워하고 어려운 때일수록 뭉쳐야 한다는 옛말을 밀어내며 등 돌려 앉은 나약한 어린아이일 뿐입니다.
당신이 고된 새벽 식당일로 허리가 아프기 전까지만 해도 나와 당신은 자주 산에 올랐습니다. 사실상 산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고질병인 허리디스크를 앓던 당신에게 딱 맞는 ‘언덕’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그 때 머리를 두갈래로 땋던 나는 당신께 이렇게 투정 부렸습니다.
“어머니, 여기는 왜 메아리가 들리지 않아요?”
그 낮은 언덕에서 메아리가 들렸다면 그게 이상한 일이였겠지만 그 당시 나는 메아리가 꼭 듣고 싶었습니다.
하긴 나는 항상 사랑을 원했는지도 모릅니다. 어린 시절에는 메아리가 왜 안 들리냐는 식의 끝없는 질문으로 나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지금도 낯이 간지러울 뿐 아직도 나는 당신의 끝없는 메아리가, 평생 반복되는 당신의 그 메아리가 사실 나는 좋습니다. 비록 겉으론 지겨운 척 밀어내지만…
나는 아직 어린가 봅니다.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라던 당신의 말씀이 생각 납니다. 그 말을 나는 이렇게 해석합니다.
“순간을 보지 말고 인생을 보아라.”
인생에서 순간은 짧습니다. 이 시련도 분명 어머니의 인생에서 일부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깊은 상처가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그런 걸 생각한다면 나는 이래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나의 의지 대로 되지 않는 순간입니다.
오늘도 세상으로부터 나를 지켜내기 위해 고된 전투를 하는 당신을 잘 알고 있기에 이제는 변화하리라 다짐합니다.
당신의 일방적인 ‘메아리’가 아닌, 서로의 가슴에 평생 훈훈한 삶의 원동력이 될 ‘메아리’가 되길 바라며 이 글을 어머니, 당신께 바칩니다.
어머니, 사랑합니다!

"너희들이 가장 인상 깊었던 소개팅 경험은 무엇인가?"
엉..여전히 질문 좋아하는 그 친구..
사실 내 기억에 인상 깊었던 장면이 두개 있었는데...
물론 두 번 모두 은행원 시절이었다.

당시 소개팅 장소는 자주 가던 백화점이었다.
비교적 익숙한 환경에서 좀 더 안심했는데..
그날 어느 처음 먹어 보는 홍콩 요리를 먹어봤어.
미안..난 정말..상대의 얼굴보다 음식이 더 기억에 남는구나..
그래서 이젠 그 사람 모습도 완전히 기억이 안 나네...
근데 그 사람도 은행에서 일하는데...
나는 이 경험을 기억하고 있는 이유도 간단하다.
그 사람 키가 1 미터 90 센티미터가 넘는데…
그러니...나한테는 너무나도 과장된 키 거리다...
음..사실 실제 경험이 답을 알려주었는데.
"두 사람이 완전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서로 다른 두 별 같다."
그래서 나도 키가 너무 큰 남자는 좋아하지 않아..
마지막에 내가 위챗으로 그 사람 거절했어..
근데...
"난 너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ㅎ...난 확실히 상대방으로부터 이러한 회답을 받았는데.
하지만 그 사람은 마지막에 무엇을 했을까?
정말 아무런 행동도 없이..
그냥 완전히 사라졌어.
"난 너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
지금 생각하면 이 말 완전 웃긴말이야..
그래서 약속과 실제 행동이 완전 반전되는 사람..
어떻게 믿을 수 있을까?

또다른 한 번 소개팅 했던 곳이 진짜 맘에 들었는데.
그곳은 고풍스러운 찻집이다.
솔직히..대학교 때 여름 방학 때 친구들과 그곳에 가서 자주 놀았는데.
그래서 나도 그 곳을 잘 안다.
그 사람은 유치원 선생님이야.
놀랍지 않니?
정말 처음 보는 남자 유치원 선생님이다..
근데 그의 가정환경은 아주 특별했다.
"나의 부모님은 가옥과 돈을 모두 나의 친형에게 주셨어.그러니 내가 결혼할 길은 하나뿐이었다.데릴사위가 되는 것이다."
솔직히..그땐 정말 완전 놀랐어...
물론 난 진짜 그런 결혼 방식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실 기억에 남는 장면들 많은데...
하지만 나한테는 진짜 특별한 의미 없는데..

p1.이 생일 케이크가 아주 예쁘지?
어떤 친구 오늘 생일이야.
이것은 그녀의 남자 친구가 그녀를 위해 예약한 생일 케이크이다.
엉..진짜 부러움 폭발..

하지만 가끔은 바로 이런거죠..
남들에겐 쉽게 얻을 수 있는 행복..나에게는 매우 어렵다.
.
.
.
.
[月亮][月亮]

각지에서 어머니날을 뜻깊게 맞이

우리 인민모두가 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서로 돕고 이끌며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고있는 속에 전국각지에서 어머니날을 뜻깊게 맞이하였다.

가정의 화목과 행복을 위해 모든것을 다 바치고 자식들을 훌륭히 키워 당과 조국앞에 떳떳이 내세우며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참답게 이바지하는 온 나라 어머니들에 대한 존경과 사랑이 조국땅 방방곡곡에 뜨겁게 흘러넘쳤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어머니라는 친근하고 다정한 부름에는 후대들을 위해 천만고생을 락으로 달게 여기며 사랑과 정을 바치는 녀성들에 대한 사회적존중과 높은 기대의 뜻이 담겨져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인민들이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가장 경건한 마음 안고 광장공원에 들어선 군중들은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녀성들의 사회적지위와 역할에 관한 사상리론을 제시하시고 우리 녀성들의 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높이에서 빛내여주시며 이 땅우에 녀성존중의 화원을 펼쳐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를 가슴뜨겁게 되새기였다.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안고 수많은 인민들이 만수대언덕을 비롯하여 각지에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동상과 태양상을 찾아 꽃다발, 꽃송이들을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드리였다.

우리 당의 품속에서 사회와 집단의 꽃으로 참된 삶을 누려가고있는 녀성들의 기쁨과 어머니들에게 드리는 축하의 인사가 온 나라에 차넘치였다.

조국의 방선초소를 굳건히 지켜가는 인민군군인들과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장엄한 투쟁에서 위훈떨쳐가는 청년들이 어머니들에게 축하장을 드리였다.

각지의 청년학생들은 꽃상점, 꽃매대들을 찾아 오만자루의 품을 들이며 사랑과 정을 아낌없이 바쳐온 어머니들에게 드릴 아름다운 꽃들을 골랐다.

아들딸들의 진심이 어린 축하장들과 꽃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온 나라 대가정의 어버이로 높이 모시고 행복한 삶을 꽃피워가는 우리 어머니들을 더욱 기쁘게 해주었다.

어머니날을 맞으며 명절의 환희를 더해주는 축하공연들이 중앙과 지방에서 다채롭게 진행되였다.

동평양대극장에서 만수대예술단 음악무용종합공연이 있었다.

남성독창과 조형무용 《어머니》, 녀성독창과 방창 《어머니의 목소리》, 녀성독창과 합창 《그대는 어머니》, 대중창 《하나의 대가정》을 비롯한 종목들에서 출연자들은 천만자식의 운명과 미래를 지켜주고 보살펴주는 어머니당의 품, 사회주의 우리 제도가 있어 녀성들의 값높은 삶이 빛나고있음을 격조높이 구가하였다.

국립교향악단 음악회가 모란봉극장에서 열리였다.

관현악 《녀성의 노래》, 《청산벌에 풍년이 왔네》, 《철령아래 사과바다》, 《바다 만풍가》 등은 절세위인들의 령도밑에 애국충성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창조하며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고귀한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우리 녀성들의 고상한 정신세계를 감명깊게 보여주었다.

국립민족예술단 예술인들의 음악무용종합공연이 봉화예술극장에서 있었다.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자식들을 키워가는 어머니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은 《우리 어머니》, 《어머니의 행복》 등의 노래들은 관람자들의 절찬을 받았다.

조국청사에 아로새겨진 월미도해안포병들의 위훈,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을 감명깊게 형상한 가극 《영원한 승리자들》이 평양대극장에서 진행되였다.

공연을 통하여 출연자들은 전승세대가 발휘한 불굴의 투쟁정신은 세월이 흘러도 빛을 잃지 않으며 년대와 세기를 이어 새로운 승리와 기적을 낳는 진함없는 원천으로 된다는 철의 진리를 관람자들의 가슴마다에 새겨주었다.

평양교예극장과 국립교예단 요술극장에서는 종합교예공연과 요술조곡 《신비한 조화》공연이 펼쳐져 어머니날을 맞는 수도시민들에게 기쁨과 랑만을 더해주었다.

평안북도, 평안남도, 황해남도, 함경북도, 함경남도를 비롯한 각지의 예술인들도 특색있는 공연무대를 펼치였다.

전세대들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서로 돕고 이끌며 사회주의의 새로운 승리를 향해 힘차게 내달리는 녀성근로자들의 보람찬 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한 무용 《연백벌의 가을》, 남성독창 《우리 집사람》, 합창 《인민의 환희》 등은 관람자들의 깊은 감명을 불러일으켰다.

뜻깊은 명절을 환희와 격정속에 보낸 각지의 어머니들은 조국의 륭성번영과 후손만대의 행복을 위해 위민헌신의 자욱을 쉬임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사회와 집단, 가정앞에 지닌 본분을 다해나갈 열의에 넘쳐있었다.
#朝鲜#妈妈#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深度视觉完成过亿元 A 轮融资,通用技术创投领投】#动点快讯# 杭州深度视觉科技有限公司(以下简称 “深度视觉”)宣布完成过亿元 A 轮融资,本轮融资由通用技
  •   佛曰∶佛是过来人,人是未来佛, 我也曾如你般天真。 佛曰∶佛是过来人,人是未来佛, 我也曾如你般天真。
  • [委屈]p1 薰衣草栈桥 咪第一次教我用集体动作拍照的地方[爱你]p2 神意之地 常回家看看(唱p3 延夏 和老婆一见钟情的地方p4 水晶都观星台前的大广场 p
  • ——AK刘彰我想像鱼像鱼像水,那么轻松,我想要飞进天空。——AK刘彰我想像鱼像鱼像水,那么轻松,我想要飞进天空。
  • #朴灿烈白马部队# #朴灿烈日本女友# 让让❗️让让❗️路人和官方都认证的唯一南韩炮王朴灿烈带着他的绝世港独精神与日本私联站姐来啦我的朴灿烈买壮阳药无极限❣️我
  • #刘昊然[超话]# .生日快乐@刘昊然turbo 这一年的生日我陪着你@·施意盎然· .24岁的刘昊然你好啊.我是16岁的林施施.让我真正入坑是从余淮.也是从
  • 事实上,小编个人认为像柳岩这样好的女孩没有人追是很正常的。#普通人的变美思路 ##娱乐八卦##变美攻略集#在娱乐圈里,说到柳岩相信大家都是非常的熟悉,而说到柳岩
  • 每个人的八字都有自身的特点和优势,但是归根结底,重在流通,比如你的八字五行火旺,而八字中缺木,那么很显然这个木是不需要补的,如果补了木,则因木生火而火更旺。比如
  • 13:26打车至探沂镇粘合剂化工产业园山东省科特尔新材料有限公司,停留2小时左右,步行回阳光100快捷酒店,途中于17:07在流动摊(老板全青)买鸡叉骨,17:
  • 微博之夜今年要凑Baby和黄教主同框,Baby这边沟通了很久,不太愿意一起走红毯,位置方面也希望分开安排,但主办方给她开了极高的价钱,才把这对夫妻磕下来。《他从
  • 陪伴相互理解,能平心静气坐下来聊聊天讲讲话,但是我发现我们现在做不到这些,我在不停妥协忍让,自己其实并不开心并不快乐,我得看着你的脸色来做事,打乱我所有的计划跟
  • 1. 可老天就喜欢看满身遗憾的我们2. 她擅写月亮,却并不圆满3. 四季很普通,冷暖都是因为有回应4. 爱世间温暖万物 沿途为晚霞停留5. 像鹿穿过花岗 风吹开
  • 说起我们这个经理,年龄不大,也就刚刚30出头,性格是雷厉风行,脾气也比较火爆,下属有那么一点不尽如意,少不了就是一顿破口大骂,我们整个部门的人对他往往是敬而远之
  • ”旭仔:“佢讲咗俾你听喇”超仔:“我以为你唔记得咗”旭仔:“要记得既我永远都记得........你哋有来往既咩”超仔:“一段时间咯。:我表扬你,你开唔开心啊:仔
  • 我老婆病发你不帮忙,在这里吓唬我儿” #心理测试题#抢了大明星王钧锴的手机 打开备忘录看看 关于他的备忘录:1.他平常非常好动,到处上蹿下跳的,喜欢躲猫猫,他有
  • 而且咖啡系列对于上班族也是很赞,味道我也很喜欢,我都会放个几包在公司,咖啡味道真的很香,我同事都问我链接!这颜值我都不用说了,马卡龙系外包装,在炎热的夏天也能拥
  • 其实不只是航母山会出现老鼠,其他的军舰也会存在老鼠,但只要对军舰维护严格细致,老鼠就会越来越少。其实不只是航母山会出现老鼠,其他的军舰也会存在老鼠,但只要对军舰
  • #后市场##后服务##智能汽车##上汽头条##汽泡世界观#【实现海外销量与口碑的双赢】智能电动汽车市场的迅速发展,给了我们与世界品牌同台竞技的机会。在2022年
  • #佛牌与明星# 龙婆添- 第一期·舍玛自身在泰国首屈一指 无人不知无人不晓、 出过不少神迹有很多人 佩戴这枚牌都大难不Si、更有很多人佩戴这枚牌大富大贵 极其富
  • 这应该是绝大部分人的心声~可是如果转换一下思维:如果我现在没有了工作?可是要说啥啊,事到如今再登上这个账号也已经想不起来从14年注册到20年弃用发生什么事了,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