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BANG[超话]#'4월 컴백' 빅뱅, 활동 없을 듯…음원만으로 가요계 흔들까 [N초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빅뱅이 24절기 중 '청명'에 4년만에 컴백한다. '부지깽이를 꽂아도 싹이 난다'는 청명에 완전체 신곡을 발표하는 빅뱅이, 어떤 마음으로 신곡 작업을 했는지 알게하는 대목이다.

빅뱅은 오는 4월5일 신곡 '봄여름가을겨울'을 발표한다. 무려 4년만이다. 빅뱅은 지난 2018년 3월 발표한 싱글 '꽃 길' 이후 오랜만에 완전체로 뭉쳤다. 이 과정 중 버닝썬 논란에 휩싸였던 막내 승리가 탈퇴해 빅뱅에는 큰 변화가 있었으나, 빅뱅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곡이 나온다는 점 만으로도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뉴스1 취재 결과 빅뱅은 이번 곡으로 활동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4년만에 나오는 신곡 소식에 수많은 팬들이 이들의 활동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지만, 매체를 통해 이들의 완전체 모습을 보기는 힘들 전망이다.

그러나 빅뱅은 2주 전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쳐, 오랜만에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팬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 각종 음악·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한 방송에서는 볼 가능성이 낮지만, 2006년 데뷔 후 글로벌한 히트곡을 많이 낸 빅뱅인만큼 음원만으로 가요계를 뒤흔들 가능성은 충분하다.

빅뱅은 데뷔 이래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뱅뱅뱅(BANG BANG BANG)' 등 무수히 많은 메가 히트곡을 배출했다.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으며 현재의 K팝을 이끈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를 강타했던 빅뱅인데다 멤버들 모두 음악에 대한 조예가 깊어 이번 신곡의 완성도에 대해 그 어느때보다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가요 관계자들은 뉴스1에 "빅뱅이 만약 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빅뱅이라는 이름만으로 주는 위압감과 존재감이 있다"며 "4년이라는 공백기가 있었던만큼 음원만으로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가요계 주요 이슈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원본보기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최근 빅뱅의 컴백 포스터가 공개됨과 동시에 '빅뱅' 단어가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로 떠올랐다. 빅뱅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거움을 입증한 것. '청명'이라는 절기에 신곡을 발표하는 만큼, 튼튼한 새 순을 만들어낼 빅뱅의 신곡이 어느 정도의 기록을 써낼지도 관전 포인트다.

빅뱅 멤버들은 컴백 관련한 정보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때마다 자신들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있다. 빅뱅의 이번 신곡명은 '봄여름가을겨울'이다.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희망'이라는 꽃말을 지닌 데이지 꽃이 하얀색, 분홍색, 노란색, 빨간색 네 가지 색깔로 잔뜩 만개해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YG 측은 '봄여름가을겨울'에 대해 "익숙하지만 빅뱅이기에 더욱 특별하게 와닿는 노래 제목"이라며 "그간 '사계(四季)'를 표현해온 예술가는 빅뱅 외에도 많았다, 인생의 희로애락, 자연 순환의 섭리 같은 여러 은유를 지닌 작품 주제로 쓰여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은 멤버들의 지난 시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곡"이라며 "그들의 진정성 있는 음악과 메시지가 담겼다"고 전했다.

황미현 기자(hmh1)

#studyaccount[超话]#
623
韩语惯用语 用法#韩语高级#
不断的重复,重复。重复。温故知新

머리를 긁적이다
머리를 긁으면서 부끄럽거나 창피함을 나타내다.
머리를 긁적이며 정말 죄송해요.다음에는 그런 실수 안 하도록 조심할게요.
민수가 선생님께 무례핬던 것 사과드렸어?
-응,머리를 긁적이며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하더라고.

입술을 깨물다
강한 감정을 참거나 어떤 결심을 굳게坚定地 함을 나타내다.
입술을 깨물며 오늘 일은 절대 잊지 않을 거야.반드시 복수할 거야.
사업에 실패했을 때 도와주지 않은 사람들은 많이 원망하셨죠?
-아뇨,원망하지 않았습니다.단지 오늘의 실패를 바탕으로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입술을 깨물었을 뿐입니다.

목에 힘을 주다
목을 빳빳이 세워 잘난了不起 척하거나 남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를 나타내다 .
자가가 지도자라고 잘난 척하며 목에 힘을 주는 지도자는 좋은 지도자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맞아요.겸손하게 자기를 낮추는 지도자야말로 진정한 지도자지요.

발을 (동동)구르다

打滚,踢,蹬。
매우 다급하거나 안타깝다.遗憾 惋惜 难过
뉴스에서 지진 피해 상화 봤지?건물까지 무너지다니...
-응,봤어.건물 밖에서 자족들이 발을 동동 구르며 우는 모습이 나왔는데 정말 안타깝더라.

배를 잡다
매우 웃기다
어제 본 영화 너무 재미있었지?너무 많이 웃어서 나중에는 배가 아프더라.
응,나도 배를 잡고 웃었어.다른 애들한테도 보라고 하자.

고개를 젓다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 부정이나 거절의 뜻을 나타내다.
고개를 저으며 절대 안 돼.그 일은 절대 허락할 수 없어 .
회사를 그만두고 것에 대해 친구들과 의논을 해 봤어?
-응,요즘 취직도 어려운 데다가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만 한 곳 찾기도 어렵다면서 모두들 고개를 저었어요.

코웃을 치다
다른 사람을 깔보거나看不起,小瞧 비웃음을 나타내다.
콤웃음을 치며 너처럼 힘이 약한 사람이 나와 싸우겠다고?내가 권투 선수라는 것을 모를는 것은 아니겠지?
여자 친구한테 결혼하자고 했다가 거절당했다면서?뭐라고 했는데?
-평생 공주님처럼 모시겠다고 했더니 그 말을 어떻게 믿느냐면서 코웃음을 치더라.

혀를 차다
혀로 '쯧쯧'소리를 내며 마음이 언짢거나 유감이 있음을 나타내다. 遗憾。
저런 신세가 되었을까?怎么是这种身世呢。
혀를 차며 저게 뭐야,쓰레기를 저런 데 버리면 어떻게 해?
지하철에서 시끄럽게 웃고 떠드는 여학생돌 보면 나도 모르게 혀를 차게 돼.
-그러게 말야.우리 애들한테는 그러지 못하게 잘 가르쳐야겠어,

무릎을 치다
손으로 무릎 위 허벅지를 쳐서 갑자기 어떤 좋은 생각이 나거나 놀라운 일을 알게 되었음을 나타내다.
무릎을 치며 아 ,그렇구나,그걸 왜 몰랐지?
사장님께서 어제 김 대리 발표를 듣고 굉장히 감탄하셨다면서?
-응,"그래,그게 바로 내가 찾던 방법이야."라고 하시면서 무릎을 치시더라.

가슴을 치다
마음에 큰 충격을 받다.
책 다 읽었어? 깊은 감동을 주느 이야기였지?-응,특히 주인공이 '엄마에게도 엄마가 필요하다'고 한 말이 가슴을 치더라.

#衣袖红镶边[超话]##李俊昊衣袖红镶边#
“李俊昊时代”开启!《衣袖》完美演技一举成为30代代表明星

[SC줌人]'이준호 시대' 열렸다! '옷소매' 완벽 연기에 단숨에 30대 대표 스타로

'왕자 복근'에 '상의 탈의'까지. 클로즈업되는 복근에 거친 숨소리…. 이렇게 섹시한 사극을 본 적이 있나. 아니, 이렇게 치명적인 매력의 젊은 정조를 만난 적이 있던가.

MBC TV '옷소매 붉은 끝동'(이하 '옷소매)이 난공불락 금토 드라마 1위로 자리를 확실히 했다.

'옷소매'의 탄탄한 이야기 구조, 개성있는 조연들의 열연, 감각적인 미장센 등 다양하지만, 주인공 이준호의 맹활약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전역 이후 컴백작으로 '옷소매'를 선택한 이준호는 이제껏 만나보지 못한 입체적인 캐릭터로 이산 역을 소화해내고 있다. 물론 원작자인 강미강 작가가 정조에 대해 새롭게 해석, 창조해낸 스토리가 드라마에서도 토대를 이루고 있으나, 이를 섬세하게 살려내는 이준호의 디테일 연기는 아무리 칭찬을 해줘도 부족할 정도다.

지금껏 드라마틱한 삶으로 인해 사극의 단골 주인공으로 그려졌던 정조는 대체로 역사에 길이 남을 성군으로서의 면모만이 부각되어 왔던 것이 사실.

반면 '옷소매'에서 이준호가 그려내는 정조는 사랑 앞에 서툰 젊은이인 동시에, '이루고 싶은 것'을 위해 온갖 굴욕을 참아낼 줄 아는 승부사다. '미완성의 성군'으로서, '천명을 지고 내어났다는 사명감'에 극도로 절제된 생활을 하려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나도 모르게 찾아온 사랑에 몸둘 바를 모르는 것.

극중 할아버지인 이덕화(영조 역)에게 뺨을 맞는 등 굴욕을 겪는 장면에서 이준호가 흘린 눈물 연기는 이중에서도 압권. 나약하지만 '백성을 위한 나의 세상'을 꿈꾸는 강인한 극중 캐릭터를 제대로 표현해내면서, 시청률을 끌어올렸다.

또 멜로연기는 어떠한가. 이세영(성덕임 역)에게 주려고 상궁 몰래 귤을 저고리 소매 사이로 숨기는 '진기명기'를 발휘, 여심을 흔드는 '멍뭉미'를 과시하기도. 목욕신에서 이세영이 물에 젖은 모습이 자꾸 떠올라 일에 집중을 못하는 것은 기본이다. '너같은 하찮은 나인이'란 말을 입에 달고 살면서도, 이세영이 위기에 처할 슌마다 구해주고 보살펴주는 '츤데레' 매력의 소유자다. 또 반면 이세영이 다른 남자(사실은 친오빠)와 만나는 것을 보고 분노, "모든 것은 나의 것이다. 오직 나의 뜻으로만 죽을 수도 살 수도 있다는 걸 절대 잊지 마라"며 매섭게 경고하는 이기적인 사랑을 보여주기도 한다.

한가지로 정의할 수 없는 극중 캐릭터를 이준호는 놀랍게도 정교하게, 자기 옷을 입은 듯 편하게 소화해낸다. '옷소매'를 통해 아이돌 그룹 출신 연기자라는 꼬리표를 완벽히 떼내는 데 성공한 것은 물론, 향후 멜로 코미디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맹활약할 수 있는 저력을 임증했다.

방송 관계자는 "권력을 향한 암투, 멜로, 또 여기에 자칫 무거워질 만하면 등장하는 웃음코드까지…. 연기 톤을 잡기가 상당히 힘들 캐릭터인데, 이준호는 자연스럽게 이를 소화해냈다"며 "'이준호 시대'가 열렸다. 이번 '옷소매'를 통해 단숨에 30대 대표 톱스타로 떠올랐다"고 분석했다.

10일 방송에서도 마찬가지. 이준호는 역모에 맞서 단호하면서도 장차 한 나라를 이끌 제왕으로서 리더쉽을 보여준 반면, 사랑앞에서는 서툰 모습을 이어갔다.

애써 선을 긋는 이세영에게 섭섭함을 느끼면서, 마침내 사랑을 고백하는 마지막 엔딩신은 '심쿵 명장면'으로 기록될 듯.

한편 오늘(11일) 방송 등은 매병 증세의 발현으로 예측할 수 없는 행보를 보이는 이덕화(영조 역), 반대파의 계략 등이 극에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1회 연장까지 결정하면서, 향후 이준호의 직진 러브 스토리 또한 열기를 더해갈 전망. 더 이상 감출 필요가 없어진 제왕의 열망이 폭발한다. 이로 인해 이세영르 자신의 곁에 두고 싶어하는 이준호의 직진 행보 역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憧憬][兔子][太阳]李子柒 螺状元 肖叔叔 好欢螺 只投螺碗 螺满地 家柳江人家 螺蛳粉~~在我都不能说已经完全结束的时代里,优惠券女人的命运由她所嫁的那个
  • 在37年的艺术生涯中,爱与和平、反战反核的信念一直贯穿奈良美智的创作历程,动荡的年代里,追求感觉“真实”的事物,才诞生这些富有深意的作品。原意奔着另一个目标,换
  • 疫情真的解封了,群内都是欢呼雀跃的声音,却没人发现背后的危险,更有些城市的集中隔离很快将成为历史,意味着你将自费居家隔离并且家人风险将无限放大,这时候有没有医生
  • 】君月——愿我如星君如月,夜夜流光相皎洁这句诗是出自宋朝诗人范成大的古诗作品《车遥遥篇》中,在诗中,表达的是一种女子对男子的思念之情,但是让人想不到的是,却是出
  • #戴萌[超话]#我想 11月是个惊喜的日子 对我来说是未完待续等到了结局 今年入河新粉喜欢上子时感觉梦里的影子都有了真实一直感慨入河很晚 连宝藏都未曾在
  • 嫚熙婴儿拨浪鼓可啃咬手摇铃[打call] 原价49.9元,券后价【39.9元】 高品质可啃咬波浪鼓,环保材质,呆萌造型,节奏感应,一键即放,平滑无尖角,六种模
  • ・トミカプレミアムunlimited 機動戦士ガンダム ホワイトベースサイズ:本体…W58×H32×D71mm、ホイール付き台座…W20×H10×D37.5mm
  • 我希望有一天我老了是自己一个人生活终日无人打扰我有一个小小的房子房子里有暖暖的阳光所有的装修装饰都是我喜欢的风格有一个懒懒的猫咪陪着我阳光不错的时候我要窝在阳台
  • ‼️是不是觉得空瓶图有时候不尽人意,‼️是不是空瓶图有时候让人不快乐,‼️那是为什么,‼️因为我们真的需要会做图的宝贝,‼️因为我们真的没有会做图的美工‼️迫切
  • 那个时候我跟姐姐好不容易买到了一张黄牛票,姐姐却让给了我,还记得我边哭边走进了会场,也是我第一次看演唱会深深的被震撼了…谁能想到如今能在荧幕上看到J家的演唱会,
  • 当城市烟火叫人坠落,那个紧紧把你抱住的人应该是我 ——张学友《结束不是我要的结果》 ·͜·我慢慢长大您多等等我每个人都会有不同的经历和过往,当共同熟悉
  • (据11月14日中国经济周刊)从以往一些案例来看,判定电器是否虚标功率,需要专门的计量质量机构实施技术检测,所以,“战绩累累”的王海这次是否能站稳脚跟,打假打到
  • 我们经过无数次复现,男性角色、女性角色都会在特殊状态出现这个问题(详情请查看复盘视频)最终效果对大家造成了负面感受是我们不可推卸的责任,我们会进行整体面部结算效
  • 法律为什么规定监外执行的制度,就是为了保护有严重疾病的人,这些人在外面还能活下来,一旦进了监狱,死亡的概率非常大,因为医疗条件达不到。那又有人说了,赵风雨的死因
  • 这才是真正的漫撕男! 金城武早期在tvb拍的一个单元剧,简直是完美还原了什么叫“从漫画里走出来”的男神,每一缕头发丝都仿佛闪着高光,现在老有人说严宽是建模脸,这
  • 啊啊啊……生日快乐,源哥,刚哥​你又长大一岁了哦​愿晚风相遇,不负有你,星光璀璨,幸而有你,四季轮回,始终有你​愿你在自己最喜爱的音乐路上不忘初心,毅勇前行​愿
  • 这次还是紧致焕亮的早C晚A组合【发光水+双A晚霜】还有我已经用到瓶子脏兮兮爱不释手的贵妇级别洁面【氨基酸洗面奶】 首先是发光水,我本人也被群里的老婆们反向安利了
  • 对小白来说真的不知道从哪方面开始作功课,对于稍有了解的姐妹又纠结不知看到的到底是营xiao还是真,小伙伴们想问的yy和ys做了合集在PL区方便快速获得: 邓颖
  • 她在红宝书上跟我打的招呼,说在同个城市,以后可以一起玩,我说好,可能到时去老电影院看电影,如果都去了可以在那打招呼,互相叫对方网名。她在红宝书上跟我打的招呼,说
  • 00小时 00分钟当然不是零点 距离「源」演唱会进场检票还有0小时0分钟距离一入场完毕还有0小时0分钟距离开场还有0小时0分钟距离见到王源还有0小时0分钟距离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