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사로운 해빛아래 온 나라에 백화가 만발해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 나라에 백화가 만발하게 할데 대한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실현하는데서 평양화초연구소가 중요한 몫을 맡고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몸소 터전을 잡아주시고 연구사업에 필요한 설비들을 일식으로 갖추어주신 현대적인 화초연구 및 생산기지인 평양화초연구소에서 생산한 아름다운 화초들이 전국각지에로 퍼져가고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얼마전 우리는 이곳을 찾았다.

풍치수려한 대성산기슭 명당자리에 위치한 평양화초연구소 대성시험장에 들어선 우리에게 지배인 로광선동무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자기들의 일터를 찾아주신지 10년이 되여온다고 하면서 잊지 못할 그날에 대해 감회깊이 추억하였다.

주체101(2012)년 9월 21일 평양화초연구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장군님께서 앞을 내다보시고 평양화초연구소와 같은 훌륭한 화초연구기지를 꾸리도록 해주시였다고 하시면서 화초를 키우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에 대하여 일일이 알아보시고 꽃을 조직배양하는 방법으로 늘일데 대하여서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일군의 설명을 들으며 우리의 발길이 닿은 곳은 드넓은 화원속에 덩실하게 들어앉은 화초도매소였다.

화초선전 및 보급, 교류사업을 종합적으로 진행할수 있도록 건설된 화초도매소에는 화초전시홀과 랭저장고, 꽃제품제작실들, 과학기술보급실, 교류실이 갖추어져있었다.

전시홀에 들어서니 꽃을 사러 온 사람들로 흥성이였다.손님들에게 갖가지 꽃의 품종과 관상적가치, 생활력에 대해 설명해주던 소장 강경옥동무는 이렇게 말하였다.

《못잊을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평양화초연구소에서 꽃방들에 꽃을 많이 내보내여 우리 사람들이 병원에 입원한 사람들을 면회하러 갈 때에도 꽃을 사가지고 가게 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도매소에서 시안의 꽃방, 꽃매대들과 련계하여 꽃에 대한 인민들의 수요를 정상적으로 알아보고 직접 운반해준다는데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의 이야기를 듣느라니 꽃방과 꽃매대들에 찾아와 향기롭고 고운 꽃을 고르며 기쁨을 금치 못하던 근로자들의 모습이 안겨왔다.

그러는 우리에게 로광선동무는 도매소에서 꽃씨를 종류별로 봉투에 넣고 거기에 꽃을 재배하는 방법을 써서 시안의 꽃방, 꽃매대들과 전국의 원림단위들에 보내주고있는데 그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른다고 말했다.

우리는 도매소에서 못잊을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은 로동자 김금광동무를 만났다.

그는 그날의 감격을 평생 잊을수가 없다고 하면서 하나의 가슴뜨거운 사실을 이야기하는것이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평양화초연구소 종업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실 때였다.별안간 그이께서 사진구도를 잡기 위해 꽃밭으로 들어가는 촬영가에게 꽃밭에 들어가면 안된다고 가볍게 타이르시는것이 아닌가.

순간 급히 꽃밭에서 물러선 촬영가는 말할것도 없고 그가 꽃밭에 들어가는것에 별로 주의를 돌리지 않았던 종업원들도 충격이 컸다고 한다.인민들에게 차례질 꽃들이 못쓰게 될세라, 이 땅을 단장할 꽃이 단 한송이라도 상할세라 그리고 꽃을 가꾼 사람들의 수고가 헛되이 될세라 그처럼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정녕 그이의 모습은 한없이 위대하신 인민의 어버이의 숭고한 모습이였다.

문득 우리의 눈앞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곳 종업원들이 올린 맹세의 편지를 보아주시고 보내주신 친필글발이 다시금 안겨들었다.

《내 나라 금수강산에 향기그윽한 백화가 만발하게 하라!

김정은

2012.10.10》

향기그윽한 백화!

내 나라 금수강산에 향기그윽한 백화가 만발하게 하려는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리상이다.

하기에 연구소를 찾으시였던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화초생산을 과학화, 공업화할데 대하여 절절히 말씀하신것 아니던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다녀가신 후 평양화초연구소는 참으로 자랑찬 로정을 수놓아왔다.

꽃이 피여있는 기간이 오랜 화초들인 사철베고니아와 페투니아, 쌀비아를 비롯한 많은 화단화초를 생산하여 금수산태양궁전과 양덕온천문화휴양지,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 련포온실농장 등에 보내주고 수많은 꽃들을 시안의 꽃방, 꽃매대들에 보장해주었으며 새 품종의 화초와 꽃제품을 훨씬 늘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화초연구소에서 이룩한 자랑찬 성과에 대해 듣느라니 온갖 꽃들이 만발하게 될 내 조국의 모습이 가슴벅차게 안겨왔다.

우리는 화초연구소를 오래도록 바라보았다.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듯싶은 수많은 화초들, 그것은 우리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시고 주실수 있는 사랑을 다 안겨주시는 절세위인의 인민사랑의 이야기, 애국헌신의 이야기를 끝없이 새겨주고있었다.

글 본사기자 송철

사진 오진일

战天斗地夺丰收 朝鲜的胜利都是精神力量的使然
시련의 광풍을 이겨내야 영웅이 되고 투사가 될수 있다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년대기들을 떠올린 정신력의 강자들이 우리의 눈앞에 있다.

령하 수십℃를 오르내리는 혹한속에서 청춘의 피끓는 심장으로 만년언제를 일떠세운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 건설자들과 견인불발의 의지로 암벽을 뚫으며 조국의 재부를 늘여간 천성-성산천자연흐름식배수갱공사장의 돌격대원들…

난관앞에 두려움을 모르고 역풍속에서 흔들림을 모르는 그 불굴의 모습들을 바라보며 우리 다시금 새겨안는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시련속에서 우리의 힘은 더욱 강해지며 역풍이 불수록 혁명의 붉은기는 세차게 휘날린다는 철의 진리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혁명의 길을 끝까지 걸어가자면 신념이 강해야 합니다.》

인간은 시련속에서 성장한다.인생길에는 기쁨과 행복, 희열도 있지만 참기 어려운 시련과 모진 고난도 적지 않다.때로 죽음의 문턱앞에 서게 되는 그런 경우도 체험할수 있다.

바로 그런 시련의 고비들을 용감하게 뚫고나가는가 아니면 그앞에서 주저앉는가 하는데 따라 강자와 약자가 명백히 갈라진다.걸음걸음 앞길을 가로막는 시련의 광풍을 이겨내며 전진할 때만이 시대의 영웅도 될수 있고 투사로도 불리울수 있는것이다.

바로 그런것으로 하여 시련은 인간이 강자로 성장할수 있는 훌륭한 교정으로 되는것이다.

위대한 새시대와 더불어 이 땅에서 일어나는 기적과 전변, 가지가지의 위훈과 혁신적성과들은 더없이 자랑스럽고 귀중하다.하지만 그 모든 성과들보다 더욱 자랑스러운것은 시련속에서 몰라보게 강해진 우리 인민의 모습이다.

시련속에서 성장한 사람들, 그에 대해 생각할 때면 그처럼 모진 자연재해속에서도 해마다 늘어나는 다수확자들의 모습이 떠오른다.

최근년간 지속되는 자연재해는 농업부문앞에 나선 제일 큰 애로와 난관이라고 할수 있었다.그러나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그앞에서 주저앉거나 에돌아갈 길을 찾지 않았다.

그들은 가물과 고온피해를 막기 위한 선진영농방법들을 앞질러가며 도입하고 우물을 파고 졸짱을 박으면서 물통을 져날랐다.태풍과 큰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작물품종배치를 과학화하고 제방공사도 예견성있게 내밀어 애써 키운 곡식들을 지켜냈다.결과 최근년간에만도 전국적으로 다수확단위, 다수확자들이 늘어나고 농업부문의 많은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로력영웅으로 자라났다.

하다면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겹쳐드는 난관과 시련속에서 어떻게 그처럼 성장할수 있었는가.

그것은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고 혁명을 보위하겠다는 확고한 신념과 결사의 각오였다.그것만 있으면 자연의 광란을 물리칠 과학기술적대책도 찾아쥘수 있고 부족되는 영농물자와 자재도 자체의 힘으로 얼마든지 해결할수 있다는것이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한결같은 토로인것이다.

농업부문만이 아니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우후죽순처럼 일떠선 기념비적창조물들과 더불어 얼마나 많은 건설자들이 기적과 위훈의 창조자로, 당중앙의 구상을 앞장에서 실현하는 실천가들로 자라났던가.

한개 층의 골조완공시간을 36시간으로부터 24시간으로, 10여시간으로 줄이고 기온이 떨어지면 비닐박막으로 덧집을 지어놓고서라도 공사를 멈춤없이 내민 미더운 우리의 건설자들,

그 과정에 우리의 건설자모두가 그 어떤 대상공사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당에서 바라는 높이에서 무조건 해내고야마는 신념의 강자들로 성장하였다.

시련과 난관속에서 몰라보게 성장한 새세대 청년들의 모습은 또 얼마나 자랑스러운것인가.

북방의 엄혹한 시련속에서 나약해질세라 혁명가요를 합창하며 당의 구상을 현실로 꽃피울 결사의 각오로 발전소를 일떠세운 우리 청년들,

오늘 우리 청년들은 당이 바라는 어렵고 힘든 전구마다에 달려나가 삶의 뿌리를 내리고 온 나라를 청년판으로 들끓게 하고있다.

그렇다.불길속에서 강쇠가 벼려지듯이 인간은 시련속에서 강자로 성장한다.시련과 난관을 이겨내야만 누구나 시대의 영웅이 되고 투사가 될수 있다.이것은 우리 혁명의 지나간 년대기들이 실증해준 력사의 진리이다.

언제인가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혁명이 걸어온 준엄한 로정을 돌이켜보시면서 빨찌산초기에 우리 대오는 몇백명이였다, 그 몇백명이 몇천, 몇만명으로 늘어났다가 《민생단》바람에 죽고… 전투에서 죽고… 40년이 지나는 사이에 투쟁하다 남은 사람이 얼마 안된다,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살아남은 사람들이 아니라 죽다 남은 사람들이라고 하시였다.

항일무장투쟁의 간고성과 복잡성, 가렬처절성은 그 담당자들인 유격대원들을 모두 영웅으로 키워냈으며 그들을 그 어떤 고난과 시련앞에서도 굴하지 않는 백절불굴의 투사들로 만들어주었다.

가렬처절했던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에 창조된 전승신화를 펼쳐보아도, 위대한 천리마시대의 기적과 위훈의 갈피를 더듬어보아도, 여러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기발이 내리워지던 1990년대의 풍파속에서도 주체의 사회주의를 억척같이 수호한 고난의 시기를 돌이켜보아도 시련의 광풍을 이겨낸 수많은 영웅들의 이름이 금문자로 아로새겨져있다.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오늘 우리의 앞길을 가로막아서는 시련과 난관은 우리들 매 각자의 신념과 의지를 검증하고 단련하는 시험장이나 교정으로는 될수 있으나 결코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장애로는 될수 없다.

오늘의 벅찬 시대는 모두가 그 어떤 고난앞에서도 굴할줄 모르고 날로 힘차게 용진하는 영웅이 되고 투사가 될것을 요구하고있다.

조건이 어렵다고 락심하며 주저앉고 이룩한 성과가 괜찮다고 자화자찬하며 마음의 탕개를 풀어놓는것은 우리 시대 혁명가들의 마땅한 태도가 아니다.높은 산을 넘어야 보람이 크고 진펄길을 헤쳐야 그 자욱이 뚜렷하듯이 어려울수록 누구나 혁명열, 투쟁열을 더욱 고조시켜 진군보폭을 크게 내짚을 때 이 땅에는 인민의 재부가 늘어나고 우리 당이 구상하는 사회주의 새 승리가 앞당겨지게 된다.

애국의 일념으로 심장의 피를 끓이는 위대한 새시대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여,

전진은 곧 시련과 난관을 돌파하는 과정이다.우리의 앞길에 시련과 난관이 부단히 막아나선다는것은 그만큼 우리의 전진이 활기차고 억세다는것이다.

모두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받드는 길에 우리의 모든 영광과 행복이 있다는 진리를 뼈속깊이 쪼아박고 그 어떤 광풍도 두려워하지 않는 시대의 영웅, 진짜배기혁명투사가 되자.

본사기자 강금성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 경축공연 련일 진행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 경축행사와 열병식에 참가한 인민군장병들이 공훈국가합창단과 국방성협주단의 경축공연을 관람하였다.

주체형의 혁명적무장력의 력사적인 탄생일에 성대한 열병식으로 인민군대의 정치사상적위력과 군사기술적강세를 만방에 과시하였으며 당중앙위원회뜨락에서 전군의 각급 부대 지휘관들이 한생토록 간직할 대해같은 사랑과 믿음을 받아안은데 이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은 인민군장병들의 크나큰 격정과 환희가 공연장소에 차넘치고있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열화같은 감사의 정이 장내에 끓어솟는 속에 막을 올린 공연무대에는 백두밀림에서 닻을 올리고 90성상의 전투적려정을 당과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충성과 위대한 승리로 아로새겨온 우리 혁명무력의 자랑찬 력사와 전통을 보여주는 곡목들이 올랐다.

설한풍이 휩쓰는 혈전광야에서 죽어도 혁명신념 버리지 말자는 일념으로 온넋을 불태우며 수령의 가르치심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였던 우리 혁명의 제1세대들의 무한한 충실성과 불요불굴의 투쟁정신을 구가하는 빨찌산노래련곡이 관람자들의 심금을 울리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따라 항일의 피바다, 전화의 불바다를 헤치며 우리 국가의 억년 드놀지 않을 초석을 다졌고 위대한 장군님을 받들어 혁명무력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놓은 항일선렬들의 불멸의 공적은 총잡은 혁명전사들이 대를 이어 계승하고 빛내여나가야 할 숭고한 귀감이라는 진리가 곡목마다에 맥동쳤다.

조선로동당기를 제일군기로 힘차게 나붓기며 위대한 당을 따라 승리만을 떨쳐온 혁명의 년대기들에 높이 울렸던 군가들은 장내를 격정으로 끓어번지게 하였다.

항일의 7련대, 전화의 근위부대 지휘관들처럼 오직 수령밖에 모르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 당중앙을 결사옹위하는 제일호위병, 불패의 강군의 용장, 용병이 될 참가자들의 비등된 열의를 고조시키며 새시대의 군가가 련이어 울려퍼졌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기적과 변혁을 안아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혁명무력이 이룩한 경이적인 발전상과 정치사상강군, 도덕강군의 정신도덕적풍모를 과시하는 곡목들은 장병들의 심장을 틀어잡았다.

우리 조국의 무한대한 힘과 존엄을 재운 주체병기로 당중앙이 명령만 내리면 적진을 일격에 불바다로 만들고 승리의 축포를 쏴올릴 인민군장병들의 전투적열광이 충천하는 노래로 공연은 절정을 이루었다.

4.25의 정신, 4.25의 기상을 안고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적전진을 강력한 무장으로 담보해나가는 우리 혁명무력이 조국수호, 혁명보위의 최전방에 서있기에 위대한 당, 위대한 조국, 위대한 인민의 위업은 승승장구하리라는 확신을 백배해준 공연은 관람자들의 절찬을 받았다.

전체 출연자들과 관람자들은 조선로동당의 사상과 의지를 체현한 최정예강군, 백전백승하는 혁명무력의 위용을 남김없이 과시함으로써 우리 당의 영광, 우리 인민의 영광, 우리식 사회주의의 영광을 만방에 떨쳐나갈 혁명적열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중앙통신】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搭配置顶p4“后记”食用之前说过自己小初时候看了一堆武侠小说,最喜欢《多情剑客无情剑》可如果自己真的是蚂蚁,我会觉得他比较像…卓东来?有一点⚡️梦女成分对各路黑
  • 你是我蛔虫吗比我更懂我我要个武器加成这么难吗免活肝活没有,氪条没有,维权按闹分配,你司是要倒闭了吗?3、健康活下来超过十年有几人?
  • 〈BASHAR: INTERSTELLAR ALLIANCE SOCIAL EXPERIMENT - STEP ONE〉 1. Do not engage i
  • 所以你要选一个本身就很好的人,而不是只是对你好的人,彼此遇见,携手相伴,不负此生 大江大河之岁月如歌相比前两部来说,总体的进展太快了,有些情节跨越太大了,没有看
  • 章嘉大师教我们看破,心里面不起心不动念、不分别不执著,如如不动,这就是修定。虽然照得很清楚,它没有想、没有念,也就是我们常说的,不起心不动念、不分别不执著,这境
  • 大江大河之岁月如歌相比前两部来说,总体的进展太快了,有些情节跨越太大了,没有看之前两部时的那种激动,但不妨碍我对宋运辉的喜欢,雷东宝最让我气人的[吃惊]。不整活
  • 내 남편과 결혼해줘 OST(#请和我的老公结婚# / Marry My Husband OST合辑)CD101. 연극02. 오늘부터03. 내겐 아무 소
  • 其实,我们这里得考虑现实的问题,仿表作为灰色行业,是很难有明目张胆的销售的,真正的顶级复刻手表厂根本不会跑出来零售。在如今的环境下,购买VS厂欧米茄的复刻表是很
  • 玩家也高兴了你也赚了 非得整这破罗盘 你真是发癫了你[可爱][可爱][可爱]韭菜苗都没长出来呢先割起来了 开服一个月零几天出了这么多卡池 一个免费活动没有 钻那
  • 事实上,现在16岁的孩子已经非常成熟了,从聊天记录来看两人就是一丘之貉毫无廉耻,他不是不知道这样做违背伦理,但为了“能吹一辈子”还是想睡自己的女老师。而且从聊天
  • #恋与深空[超话]#你们说不要闹❌要找客服,客服我天天都在找了12345电话我打了,沈星回专武问题还是没有解决❌叠纸你告诉我我该怎么办❓❓星推不是人吗❓❓星推没
  • 能做到【提供价值】你必须先不断提升自我(你得肚子有货)然后,还要用文字或者视频,清晰的传达价值,让别人有所收获。夫人竟是惊鲵》李默《大秦:开局发老婆?
  • .精度问题:当下的影视和游戏行业建模工作流程,艺术家可以调用涵数组合精确操纵任何一个空间顶点,大规模操纵顶点只需要调大数值就能奏效,灵活并且支持即时渲染。.点题
  • 但在距离C罗合同结束还有一年半的时候(2025年6月到期)利雅得胜利高层已经在自问,不是关于C罗是否还能发挥作用的问题,而是考虑关于他离队可能带来的后果。法媒F
  • “你……”顾持钧把被他压到身后的遥控器挖出来,点了继续,转头就打算给叶谦下逐客令,未想却看到叶谦有一搭没一搭地摸着刚才被他拍了一巴掌的地方,分明什么话都没说,却
  • .点题:当知识没办法满足理智,还可以凭良心起意志,如图X所示黄某去年5月份作出的判断,“生成式AI就是面向未来的渲染引擎”显然并不准确,但目标是清晰的:计算机就
  • !!
  • #全昭妍[超话]# #全昭妍##田小娟繁星缀梦# #阳光信用# #‍日行一善# 【保银2】以“全昭妍 天才”登上韩网趋势的全能ace全昭妍 (田小娟)承包队内所
  • 体验角色:沈涛 故事前期的破冰是我最喜欢的部分之一,我们一车人又气又好笑 中期的故事因为蓬勃的情感,让大家的心情都变得沉重起来,彼此之间也都开始怀疑对方。我没
  • 于是她想啊想,写了火,梦,我家的狗(妈妈说我们家就没养狗,写出来就比较空洞,果妞说老师说可以虚构),打雪仗(老家下雪了,她就想到写一下),爱漂亮的教练(昨天写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