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평양공동선언>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018년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평양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였다.

양 정상은 역사적인 판문점선언 이후 남북 당국간 긴밀한 대화와 소통, 다방면적 민간교류와 협력이 진행되고, 군사적 긴장완화를 위한 획기적인 조치들이 취해지는 등 훌륭한 성과들이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양 정상은 민족자주와 민족자결의 원칙을 재확인하고, 남북관계를 민족적 화해와 협력, 확고한 평화와 공동번영을 위해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으며, 현재의 남북관계 발전을 통일로 이어갈 것을 바라는 온 겨레의 지향과 여망을 정책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 정상은 판문점선언을 철저히 이행하여 남북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로 진전시켜 나가기 위한 제반 문제들과 실천적 대책들을 허심탄회하고 심도있게 논의하였으며, 이번 평양정상회담이 중요한 역사적 전기가 될 것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다음과 같이 선언하였다.

1. 남과 북은 비무장지대를 비롯한 대치지역에서의 군사적 적대관계 종식을 한반도 전 지역에서의 실질적인 전쟁위험 제거와 근본적인 적대관계 해소로 이어나가기로 하였다.

① 남과 북은 이번 평양정상회담을 계기로 체결한 「판문점선언 군사분야 이행합의서」를 평양공동선언의 부속합의서로 채택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성실히 이행하며, 한반도를 항구적인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한 실천적 조치들을 적극 취해나가기로 하였다.

② 남과 북은 남북군사공동위원회를 조속히 가동하여 군사분야 합의서의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우발적 무력충돌 방지를 위한 상시적 소통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2. 남과 북은 상호호혜와 공리공영의 바탕위에서 교류와 협력을 더욱 증대시키고, 민족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들을 강구해나가기로 하였다.

① 남과 북은 금년내 동, 서해선 철도 및 도로 연결을 위한 착공식을 갖기로 하였다.

② 남과 북은 조건이 마련되는 데 따라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사업을 우선 정상화하고, 서해경제공동특구 및 동해관광공동특구를 조성하는 문제를 협의해나가기로 하였다.

③ 남과 북은 자연생태계의 보호 및 복원을 위한 남북 환경협력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우선적으로 현재 진행 중인 산림분야 협력의 실천적 성과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④ 남과 북은 전염성 질병의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조치를 비롯한 방역 및 보건ㆍ의료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3. 남과 북은 이산가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인도적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기로 하였다.

① 남과 북은 금강산 지역의 이산가족 상설면회소를 빠른 시일내 개소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면회소 시설을 조속히 복구하기로 하였다.

② 남과 북은 적십자 회담을 통해 이산가족의 화상상봉과 영상편지 교환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해나가기로 하였다.

4. 남과 북은 화해와 단합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우리 민족의 기개를 내외에 과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과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① 남과 북은 문화 및 예술분야의 교류를 더욱 증진시켜 나가기로 하였으며, 우선적으로 10월 중에 평양예술단의 서울공연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② 남과 북은 2020년 하계올림픽경기대회를 비롯한 국제경기들에 공동으로 적극 진출하며, 2032년 하계올림픽의 남북공동개최를 유치하는 데 협력하기로 하였다.

③ 남과 북은 10.4 선언 11주년을 뜻깊게 기념하기 위한 행사들을 의의있게 개최하며, 3.1운동 100주년을 남북이 공동으로 기념하기로 하고, 그를 위한 실무적인 방안을 협의해나가기로 하였다.

5. 남과 북은 한반도를 핵무기와 핵위협이 없는 평화의 터전으로 만들어나가야 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진전을 조속히 이루어나가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였다.

① 북측은 동창리 엔진시험장과 미사일 발사대를 유관국 전문가들의 참관 하에 우선 영구적으로 폐기하기로 하였다.

② 북측은 미국이 6.12 북미공동성명의 정신에 따라 상응조치를 취하면 영변 핵시설의 영구적 폐기와 같은 추가적인 조치를 계속 취해나갈 용의가 있음을 표명하였다.

③ 남과 북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추진해나가는 과정에서 함께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하였다.

6.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에 따라 가까운 시일 내로 서울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2018년 9월 19일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
김정은 https://t.cn/RyhTscW

#山荷叶# 片段选译-3.一直在那个地方(Page46)

확실히 여자는 몸도 마음도 지쳐 있었다. 그런 그녀에게 필요한 건 일상의 환기였다. 그리고 청소는 생각을 없애기에도, 정리하기에도 딱 좋은 일거리였다. 밀린 설거지를 하고 쌓여있던 빨래를 세탁기에 돌리고 이불 털기에 욕실청소까지. 늦은 오후가 다 되도록 이마에 땀까지 송골송골 맺힐 정도로 청소에 열중하던 그녀는 마지막으로 서재를 정리하기 시작했다.
此刻的她,身心皆疲倦。对于她来说,需要的是一个可以逃避日常生活的缝隙。而打扫房间是一个既可以放空,又能整理思绪的好方法。洗完堆积的碗碟,把要洗的衣服放进洗衣机里,叠完被子,还打扫了浴室。就这样一直打扫到太阳快要落山,额头上满是汗珠,一直认真专心打扫房间的她开始整理书房。

얼마 후, 그녀는 깔끔해진 책상 위를 흐뭇하게 바라봤다. 내친 김에 책상 서랍 속까지 정리하기 시작한 그녀는 마지막 서랍을 향해 손을 뻗었다.
过了一会儿,看着收拾整洁的桌面,带着些许欣慰。既已开始,索性把书桌抽屉里的东西也一并整理,她伸手拉开了最后一个抽屉。

완벽한 휴일을 만들 수 있었는데 여유에 심취한 나머지 금단의 서랍을 열어버렸다.
这明明可以是一个完美的假日,充分沉浸在余裕之中,但这一切都在打开这个尘封许久的那一瞬间,灰飞烟灭。
아차, 싶었지만 이미 늦은 지 오래. 몸은 생각보다 빨랐다.
想后悔早已经来不及,身体比心早先了一步。

너무나 가까운 곳에 그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
这近在咫尺的地方,还保留着他留下的痕迹。
그리고 그 흔적은 완벽한 날을 시기하기라도 하듯, 그를 지우려는 그녀의 노력을 비웃기라도 하듯, 그녀를 한입에 집어삼킬 준비를 하고 있었다.
而那些痕迹像是眼红这完美的一天,又像是在嘲笑着她努力忘掉他的样子,已经做好准备一口吞噬掉她。

서랍 속에는 헤어진 그와 함께 환하게 웃고 찍은 사진이라든지, 그가 선물한 오르골이라든지, 남미를 여행 갔다 오며 사온 쓸데없는 장식품 같은, 한때 그와 그녀가 불같이 사랑했던 때의 증거들이 고스란히 남아있었다.
抽屉里,和已经分手的他一起拍的照片,两个人笑得灿烂;他送给自己的八音盒;南美旅行时买的毫无用处的装饰品……曾经的她那如火般热烈爱过的证据都还存留着,完好如初。
그가 그곳에 있었다.
而他,也在那里面。

이제는 존재의 의미를 잃어버린 물건들을 물끄러미 바라보다 여자는 결심을 내린 듯 손을 움직이기 시작했다. 더 이상 조금의 미련이라도 남아 있지 않다는 걸 스스로에게 다짐하듯 그녀는 그 흔적들을 닥치는 대로 끄집어내어 휴지통으로 처넣었다. 그러던 중 노란색의 편지 봉투가 눈에 들어왔다. 그건 그가 써주곤 하던 러브레터. 보잘것없이 평범한 날도 로맨틱하게 만들어주던 그의 편지였다. 그대로 버릴까 잠시 망설였지만 어느새 손은 편지지를 펼치고 있었다.
她呆呆地看着那些现如今早已失去存在意义的东西,像是终于下了决心,伸出手去。她像是急于向自己证明对于过去这份感情不再存留一丁点迷恋的决心,指尖所及之处,凡有一丝过去的痕迹,毫不犹豫地扔进垃圾桶。就在这时,一封黄色的信映入她的眼帘。那是他曾经写给她的情书。他的信总能把那些平凡的日子也都一并变得浪漫起来。犹豫着要不要扔掉之前,手却已经打开了信封,展开了信纸。

"우리는 오랜 시간을 함께했고 앞으로 더 긴 시간을 보낼 거예요.
我们共同度过了很长的时间,未来也会一起经历更长的时间。
대답해 줘요. 당신도 나와 같은 마음이라고.
希望你告诉我,你也是和我一样的心意。

당신을 사랑한다는 말을 길게도 둘려썼네요.
兜兜转转把我爱你这句话说得这么长。

그래요. 난 당신을 사랑해요.
是的。我爱你。

그리고 언젠가 당신이 내게 읽어 준 시의 한 구절처럼
还有,就像你曾经念给我听的那首诗中的诗句一样
당신이 필요해요.
我需要你。

추신
P.S
꼭 내 마음 같은 가사가 있어서 함께 보냅니다.
有首歌词最能表达我的心情,一起写给你。
내일은 손을 잡고 이 노래를 같이 들어요.
明天我们牵着手一起听这首歌吧。”

여자는 그의 편지를 읽고 창밖을 바라봤다.
她读着他的信,看了看窗外。
완벽한 휴일의 해는 비겁하게 자취를 감췄고, 우울한 밤의 달이 까만 구름 뒤에서 고개를 내밀었다.
完美假日的夕阳已经藏起了它的脚步,忧郁的夜月在乌黑的云层后探出了脸。

‘빌어먹을 로맨티스트.’
“你这该死的浪漫主义者。”

사실 여자는 남자의 그런 면을 좋아했었다.
其实,她很喜欢他这样浪漫感性的一面。
현실에 사는 것 같지 않던 그의 로맨틱한 모습은 남자가 가진 수많은 매력 중에서도 가장 빛나는 것이었다.
甚至都不像活在这个世界上的那罗曼蒂克的模样,恰恰是他所有的魅力中最闪耀的。

‘억지로 울지 말아요.’
‘没必要故意哭出来。’

그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했다.
他的声音回想在耳边。

그녀는 울고 있었다.
而她,早已泪流满面。

#龙泉寺多语种#2018-07-08 【용천 동향】6월 말, 용천사 번역센터는 2018년 상반기 총결산 회의를 예정대로 열었습니다. 회의에서는 상반기 인재, 조직, 번역, 출판 등에서 거둔 성과와 조치를 보고하고 하반기 계획을 제시하고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현청(賢淸)스님은 "마음 문화"가 문화적 자신감을 세우고 전 인류를 연결하는 유대가 되기를 독려했습니다. 오광(悟光)스님은, 올해는 세계불교포럼의 번역과 마음 문화 서적 출판 지원을 큰일로 삼아 번역센터의 전반 사업이 사회, 국제와 연결되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在独秀山公司生产负责人汪百根眼中,深加工企业的存在,不仅延长了产业链、提升了附加值,还能为没能及时销售的鲜果“兜底”。  三产融:文旅体“协奏”一二三“并进”
  • 加减运用:有饮食停滞者,加入炒麦芽9克,炒神曲9克,可消食导滞;有胸闷者,加入全瓜蒌9克,化痰宽胸;腹胀明显,加入厚朴9克,合以原方中的枳实温胃脘而除胀;睡眠较
  • #悠塔[超话]##咨询➕V:xiaobi200313# 果吸益生菌掉秤.斤 五天瘦.斤!大数据对比 悠塔“有效减肥” 看图上数据说话 乖乖听话必逆袭 而且还是一
  • 今日纹身手稿必须要听歌的小太空人儿~因为自己天天不管干嘛都插着耳机,灵感就来了就是飞到天上我也得插耳机今天正常时间起床。..#纹身参考[超话]##纹身[超话]
  • 坐拥七十万王军的小南辰王一生骁勇善战,战无不胜,王军从无败绩,正是这样一位心怀天下苍生、发誓终身不娶一心为国的王将,最终不是战死沙场,而是中了奸人的诡计背上了反
  • 做一个有正能量的人吧,相信你会因它而变得强大,强大到连世界也可以为你改变一些。每个人都懂得爱,这个世界就会变成美好的人间。
  • 四月的包山,微有寒意,车窗外的雾随风而来,随风而去,好似仙女在舞动流云水袖,不经觉得有了“坐看云卷云舒”的恬淡意境。院子里品种繁多,灯笼花不下五个品种,有各种颜
  • 【英国动物园为考拉称重 给其毛绒玩具缓解紧张情绪|Cuidador tranquiliza con hojas de eucalipto a un bebé k
  • ♞日剧的情节不会很跌宕,就是一些很简单的小故事,但总是细节感动人,暖暖的~[太阳][太阳]♞石原里美在每一部日剧里面都是这么美美哒,服装风格和发型都好喜欢[草
  • 如果说元宇宙是风口,那么星舰就算什么都不是,也是风口上的猪,一样可以飞起来,更何况还有我们一直坚挺的社区和不知道什么时候就可能会回归的项目方。有人说星舰项目方跑
  • 不久前,小王刷朋友圈时看到一则共享单车投资入伙的广告,便主动加了“主管”的微信。不久前,小王在刷朋友圈时看到一则共享单车投资入伙的广告。
  • 德任的神情一直都是鲜活的,很难不去想象在权力者面前受到伤害后,她以波澜不惊样子回到居所是怎样小心翼翼舔舐自己的伤口……这段空境也很有趣,把王和嫔妃的下人展现为对
  • 还有因为长了一张和宁清师傅一样的脸被当替身却会错意以为宁清爱自己的顺德;被落在十方阵里千年等不来爱人的青羽鸾鸟;为了救恩人辜负了爱人的离殊;爱上仙侍却惊觉他是为
  • 实际上邓超跟张译关系非常好,与孙俪也夫妻恩爱,他那时候来探班并不是真的想给演员增加心理负担,只是恰好碰上了档期比较少的情况,就经常看老婆顺便问候朋友。张译说从此
  • 完球了,白天喝太多茶不困,话说落枕到底几天能好[泪],枕头怎么调整都不舒服。今天是我的农历生日,说实在的还是比较喜欢公历的,比较准确,毕竟我是出生在闰月上,很难
  • 我们正常人的反射弧是这样的:痛觉感受器将足部出现溃烂坏疽的情况沿神经纤维汇报给大脑皮层的神经中枢后,中枢立马做出决定,及时就医并积极配合治疗。#朔州泌尿医院#{
  • 双方婚姻分析中来看,男身旺以妻星为用神,女身弱以子水印星为用引来夫星,并且双方命局里用神都为水木,说明在一起相处会较为融洽一些,利于发展成为情人后,各自脱离家庭
  • 老公大人太好太凶猛,婚后日夜操劳的生活根本停不下来 她扶着酸疼的腰,两腿发软求饶 “老公,今晚 ……更多精彩内容请点击下方↓↓我觉得每个人都必须度过一段相对
  • 对于经常看TVB的观众来说,对张名雅应该或多或少都有点印象吧,虽然她扮演的角色不算太多,但总算外貌较好都能吸引观众的眼球。如今育有两子的她似乎把重心更多的放在了
  • #俄乌冲突暴露西方多重丑态#】新华社北京3月23日电(记者张远)自俄罗斯在顿巴斯地区发起特别军事行动以来,美西方加大打压围堵俄罗斯力度,对俄实施全方位、无差别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