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 신입사원 되기】 애티튜드부터 스타일까지 인싸 신입사원 모든 것

‘신입’이라는 딱지를 붙이고 있다 보면 멀쩡하던 눈도 흐릿해지고, 잘 들리던 귀도 안 들리는 경험을 하게 된다. 사회라는 무대에 등판하자마자 홈런을 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현실은 드라마도 영화도 아니다. 그럼에도 현실 세계에 발을 단단하게 붙이고 인정받는 사원이 되기위해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애티튜드부터 스타일링 조언까지 두루 둘러봤다.

[星星]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애티튜드

[求关注]1. 출퇴근 시간은 꼭 지키자.
출퇴근 시간은 회사와의 약속시간이다. 출근시간이 9시라면 더 일찍 나오지는 못하더라도 9시만큼은 지키는 것이 좋다. 만약 당일 오전에 보고해야할 일이 끝나지 않은 상태라면 물론 9시 이전에 출근해서 보고에는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 퇴근시간도 마찬가지다. 내 업무가 먼저 끝났다고 야근 중인 다른 팀원에게 인사도 없이 부리나케 퇴근하는 모습은 좋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말이라도 “바쁘시죠? 제가 더 도와드릴 업무는 없을까요?” 같이 팀원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자.

[求关注]2. 모르는 건 물어보자.
입사 후 첫 업무를 맡으면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몰라 어리둥절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만약 회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일을 모른다고 말하는 게 부끄러워 내 생각대로만 처리해버린다면 후에 돌이킬 수 없는 엄청난 불똥으로 번질 수 있다. 모르는 것은 물어봐야한다. 질문을 받은 상사는 신입사원이 일을 보다 잘 처리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스스로 고민을 하나도 하지 않은 채 상사에게 쪼르르 달려가지는 말자. 충분히 고민하고도 해답이 나오지 않을 때 “저는 이렇게 생각했는데 이 방법이 맞을까요?”라고 말하며 최선을 다했다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더불어 이미 상사가 한두 번 알려줬는데도 물어보는 것은 문제가 있다.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사소한 것이라도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자.

[求关注]3. ‘중간보고’는 꼭 하자.
신입사원은 스스로 내 일이 어디까지 진행중인지 당연히 알고 있지만 일을 시킨 상사는 신입사원이 말하지 않는 이상 이 친구가 잘하고 있는지, 맞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알 턱이 없다. 그래서인지 중간보고 없이 결과 보고를 하면 상사에게 깨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맡은 일을 어디까지 처리했는지, 기한 내 가능한 지, 궁금한 것은 없는지, 진척 상황은 어느 정도 되는지 꼭 미리 보고를 하자. 그리고 중간보고를 하면 그 단계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팁을 얻을 수도 있다.

[求关注]4. 팀에 어울리는 모습을 보이자.
요즘 기업에서 가장 원하는 인재는 협업을 잘 할 수 있는 둥글둥글한 성격의 사람이다. 특히 내가 속한 팀의 분위기에 어울릴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영업팀은 영업팀만의 성향이 있고, 그 영업팀 안에서도 영업1팀의 성향과 영업2팀의 성향을 다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팀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추천한다. 팀은 보통 팀장의 성향에 따라 분위기가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팀장이 열정이 많은 스타일이면 나도 열정을 보이는 편이 좋고, 실리를 추구하는 스타일이면 꼭 필요한 업무를 파악하고 업무량을 과도하게 늘리지 않는 편이 좋다.

《스타일부터 남다른 신입사원 되기》

업종별 스타일링 TIP

[空星][금융권 기업]

깔끔하고 신뢰감 가는 이미지를 선호한다. 대부분의 은행 로고색상이 파란색인 것은 신뢰감을 표현하기 가장 적합한 색상이 파랑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밝고 가벼운 색상보다는 살짝 어두우면서도 진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색을 선택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남자 : 네이비나 검정색 정장을 추천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너무 어두운 색상보다는 자신의 얼굴톤에 맞추어 살짝 톤업된 정장도 상관없다. 자신이 마른 편이라면 너무 짙은 검정색 정장보다는 살짝 톤업된 검정색이 더 신뢰감 가는 이미지를 어필하기 좋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보수적인 생각에 갇히지 말고, 얼굴색에 맞추어 색상을 선택하자. 넥타이는 과한 스트라이프 보다는 다소 무난한 무늬를 선택하자. 화려하게 보이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따라서 벨트같은 경우에도 로고가 큰 것보다는 심플한 것으로 추천한다.

여자 : 여자는 원피스에 정장보다는 투피스를 추천한다. 원피스보다는 투피스가 더 정갈해보이는 느낌을 준다. 상의와 하의의 색상은 같은 색으로 맞추거나 유사색으로 맞추는 것이 좋다. 가벼워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뉴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아나운서를 떠올려보면 보다 쉽게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나와 이미지가 비슷한 여자 아나운서를 떠올리고 그 아나운서가 입은 옷을 자세히 관찰해본다면 답이 나올 것이다. 메이크업은 스모키 메이크업은 피하고, 아이섀도를 1-2개 쓰는 정도로 화려하지 않게 하면서 반짝이는 펄이 들어간 아이섀도는 피하자. 머리스타일은 단발이면 귀 뒤로 머리카락을 넘기고, 긴 머리라면 하나로 묶어주자. 이 때 포니테일은 절대 금물. 구두는 토 오픈보다는 앞이 막힌 구두가 좋고, 구두 굽은 너무 높지 않은 3-5cm를 추천한다. 액세서리는 귓볼에 딱 붙는 큐빅형으로 하자.

[空星][IT 기업]

IT기업은 일반적인 면접복장에서 조금 자유로운 편에 속한다. 창의적인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조금은 개성을 살리는 복장을 입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청바지에 티셔츠 같은 자유복장을 말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비즈니스 캐주얼’이다.

남자 : 밝은 계열의 정장을 입어도 상관없다.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색을 선택하자. 블랙이나 짙은 네이비는 다소 경직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오히려 피하는 것도 방법이다. 스스로를 재미없는 사람으로 보이게끔 연출 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셔츠도 하얀색이 아닌 블루계열이나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셔츠로 조금 더 활동성을 보이면 좋다.

여자 : 딱딱하게 보이는 투피스 보다는 원피스와 정장 자켓의 조합, 바지로 된 정장으로 입고가는 것을 추천한다. 상하의를 굳이 유사색으로 맞출 필요는 없다. 검정색의 스커트에 아이보리색의 블라우스도 괜찮다. 네이비 계열의 바지 정장에 밝은 색상의 블라우스도 추천한다. 다만 너무 편한 연출은 오히려 예의를 차리지 않은 느낌을 줄 수 있기에 기본적인 예의를 갖춘 상태에서 진취적인 면을 어필하는 복장이 좋다.

[空星][일반 기업]

일반기업의 면접복장은 더 이상 예전같이 천편일률적이 아니다. 무조건 검정색 색상의 상하의가 정답이 아닌 복장의 센스를 많이 보는 편이다. 기업면접이라고 해서 보수적이는 편견은 버리자.

남자 : 일반적으로 정장 상하의를 입고 가자. 살짝 짙은 계열이 좋으나 셔츠는 화이트 외에 블루계열도 상관없다. 정장 상의는 엉덩이의 반을 덮는 정도의 길이가 좋고, 바지 길이는 구두 굽을 살짝 덮는 길이가 좋다. 양말은 발목 양말이 아닌 검은색 정장용으로 신고, 구두도 표면에 무늬가 없는 구두가 좋다. 다만 금융권 지원자는 구두도 블랙계열로 신으면 좋지만 일반 기업의 경우에는 정장 색상에 맞춰 브라운 계열의 구두도 나쁘지 않다. 넥타이는 니트 넥타이보다는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기본형으로 추천한다. 특히 지원하는 기업의 로고 색상에 맞추어서 넥타이를 준비해간다면 센스있게 보일 수 있다.

여자 : 일반적으로 투피스에 정장 자켓을 가장 추천하지만 H라인의 치마에 단정한 블라우스도 괜찮다. 다만 치마길이가 너무 짧아서는 안 된다. 무릎을 스치는 정도로 맞춰줘야 자리에 앉았을 때 민망한 상황이 벌어지지 않는다. 구두는 5-7cm가량의 튀지 않는 색으로 준비하고, 메이크업은 은은하게 하자. 액세서리도 큐빅형 귀고리에 목걸이 정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Voices of the Night-Shardad Rohani[音乐]#

저는 집에 도착하자마자 여러분의 사진과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기 시작했습니다.
너는 정말 신선이다.당신은 정말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틀렸어!너는 신선이 아니다!
당신은 여전히 마법을 쓸 줄 아는 그 소년이다!
당신이 내 심장의 가장 첨단의 부위에 자라고 내가 말했잖아요!
당신은 아직도 내 폐엽에 자라고 있어!
하지만 나는 또 갑자기 발견했다!당신은 나의 온몸을 뒤덮었습니다!
내가 널 보고 있으니까!
너는 나를 사지에 힘이 없게 할 수 있어!
나는 정말 사지에 힘이 없어!
이 감각은 매우 기묘하다![允悲]
나는 얼굴을 가리고이 말을 할 것이다.이 감각은 정말 기묘하다!
ㅋㅋㅋ …

나는 이틀 전에 너에게 나의 언어를 말한 적이 있다.나는 나보다 나이가 많은 이성을 부른다!"형"이라고 불러야지!형님 앞에 큰 글자를 넣어야 해요.
그렇다면 나보다 나이가 어린 남성을 부를 때 어떤 이름이 있을까!
저는 당신을"동생"이라고 부릅니다!그러나 동생 앞에는 꼭'올드'라는 말을 붙여야 한다.이 속에는 배려와 보살핌의 호방한 정서가 있다.
나는 너의 그 귀여운 모습을 보았다!나는 두 손으로 너의 얼굴을 만지고 싶었다.저는 당신을"동생"이라고 부릅니다!ㅋㅋㅋ …
내가 너의 얼굴을 만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자!저는 당신을"동생"이라고 부릅니다!난 그냥 웃고만 싶어!
우리이 곳의 말은 정말 재미있다!
그리고 우리는 악센트를 가지고 말한다!
국가 아나운서 전문 학교에 들어가고 싶다면!
대학원 시험을 보고 싶다면.선생님은 우리 동북의 말씨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우리를 선택하기 싫어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말씨는 다른 사람을 쉽게 우리처럼 발음하게 하기 때문이다!
너와 나는 함께 얼마간의 시간을 보내라!
그 후에 당신은 내 억양을 가지고 말을 합니다!당신은 이해합니까?
당신의 발음은 저의 발음을 따라 할 것입니다!
나는 정말 너에게 동북 방언을 가르치고 싶다.
ㅋㅋㅋ …

나는 오늘 달걀을 사러 간다.
상점에 있어요.나는 달걀에 이미 많은 돈이 자란 것을 모른다.
그리고 판매원에게 물었습니다.언제 가격이 내릴 수 있습니까?
판매원이 아직 말을 하기전에 밖에서 어떤 사람이 나에게 말하였다.
값이 오르는 시간은 반드시 길어질 것이다.
내가 말한 이것이 바로 하나의 작은 예이다!
당신이 말하고 싶다면!집을 나서서 누구라도 너와 얘기해도 돼!
공원에 가면 사람들이 더욱 많다.
그곳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잘 아는 사람 같다.

나는 지금 너에게 편지를 쓴다.태블릿 pc는 재생이 반복됩니다!당신의 비디오!
당신은 신선이다!
당신은 나의 귀염둥이입니다!
사실 나는 가끔 정말 다시 100톤의 물을 머리에 주는 느낌을 시도해 보고 싶다!
그것은 마치 몇세기전의 감각인것 같다!내가다 잊었나 봐!
좋아하는 사람 있습니까?있다면!발표하세요!
당신은 이미 결혼했더라도!여러분들도 모두 당신을 좋아할 수 있어요!
나의 친척이 말했다!당신은 매우 책임감이 있는 사람입니다!
만약 당신이 영원한 감정을 확정하지 못한다면!너 결혼 못해!
나는 만약 모두가 너를 이렇게 추측한다면 매우 정확할 거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무엇이 영원히 변치 않는 감정입니까?
나의 경험으로!상대방의 얼굴이 망그러지는 것을 상상해 보았다.각종 참상!
그래도 그녀를 계속 지켜주고 싶어!그녀와함께있기를바랍니다!
만약 이런 감정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진정한 감정이다!
만약 상대방이 자신을 무시한다면?너도완전히손을놓을수있어!잘못은 상대방에게 있다!
내 말이 맞다고?
지금 보고 싶은만큼.지금 당신이 80살이라면, 나도 마찬가지로 당신을 사랑합니다!정말이야!
내가 예전에 너와 말한 한 쌍의 노부부, 그 아저씨가 나에게 그의 인생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다!
나는 그가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나이야, 외모야, 전혀 문제없어!
너 너무 잘생겼다!남들은 내가 너를 이렇게 좋아한다고 봐!다른 사람들은 모두 내가 당신의 완벽한 용모에 통제된 줄 알았다!
사실 나는 그렇지 않다!
나는 전방위적인 사랑이야, 너의 모든 것!난 느껴!나는 당신의 성격을 좋아한다!좀 더 많이!

나의 조마조마한 마음을 모두 너에게 주마!
내 심장박동도 모두 너에게 줄게!
나는 밤새 이야기한 나의 별빛을 모두 당신한테 주고 싶어요!
저의 꿈을 계속하게 해주세요!
나 잠자기 전에 하는 키스도 주고 싶어!
내 아이스크림의 첫 번째 맛은 달콤하다!너에게 줄게!
내 접시에 있는 마지막 고기 한 조각!너에게 줄게!
내 손 줄게!내 품에 안기다!
나의 기다림을 너에게 주마!
나의 만강의 외로운 용기와 나의 만강의 평온함!모두 너에게 줄게!

당신의 고양이에게는 아직도 할 말이 많습니다!
많은 노래를 나누고자 합니다.하지만 시간이 너무 늦었어요!나 자야 돼!나는 너를 너무 사랑해, 정말 너무 사랑해!
제발 저를 싫어하지 마세요!



I LOVE U I LOVE Ggong



#俞定延[超话]##甜酷女孩俞定延#
【官推】190929 官推更新一則
아프고 아픈 월요일이 날 찔러도 트둥이가 있어 난 다시 웃어 소중한 주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스 여러분들❤️

#TWICE  #트와이스  #FeelSpecial 

----------------------------------
【❗️❗️Feel Special个人直拍https://t.cn/Ainl4O1I❗️❗️】
【招新公告https://t.cn/Rjg9UYJ】 ​​​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这一辈子,肯用真心雕琢你的人,除了父母,就只剩老师。这一辈子,肯用真心雕琢你的人,除了父母,就只剩老师。
  • #金东贤[超话]# #魅力沼泽金东贤# 东东今日推荐曲#十二月的奇迹 (Miracles In December)[音乐]# #사장님 도박은 재미로 하셔야
  • 今儿小平安过生日~人太多了~都没有能跟果果他俩拍个合照~平时很少弄头发,一年也就烫一次剪两次了事,所以人家问两句就晓得这个人不常跑理发店打理头发,于是就开始各种
  • 我以为随着生活的一切进入稳定就会消减甚至丧失触动和共情的能力直到今天看了《乘风破浪》第三季的启航曲mv 看完真的有点热泪盈眶的感觉芒果台真的能戳人编曲和作词铿锵
  • #我们搬新家啦[庆祝]停更了那么久,花样年华在忙什么呢?~在这里让我们重新认识一下花样年华吧❤️关于门店⬇️1000平的超大影像艺术空间✨店铺:@花样年华影像坐
  • 把“简单就好”送给自己,简简单单,心无杂念,平淡就好,还是和以前一样,用最真诚的心去对自己好的人,自己还是喜欢做自己以前爱笑的自己,觉得生活不就为了快乐吗,心里
  • 普通又惊艳爱意的文案 1.心跳多久 我们多久 2.初识你名 久居我心 与你相关 皆是浪漫 3.你的存在即知我所爱 4.164和183的故事开始了 5.你来了
  • 【俄罗斯女孩的中医梦】近年来,传统中医越来越受到外国人的欢迎,也吸引众多外国学生来到中国求学。via 中国日报【俄罗斯女孩的中医梦】近年来,传统中医越来越受到外
  • 3.坚持“逢进必扫、逢扫必查、逢异必报”原则,各经营主体要将地点码张贴于入口和出口,安排专人严格执行扫地点码、测温、检查最近一轮核酸检测证明、戴口罩等疫情防控规
  • 好き♡紗絵:えー、うれしい~♡ でも私、全然そんな人間じゃないよ。女優とモデルの共通点やお仕事のバランス・切り替え、お互いの印象、もし2人が共演したら……?
  • #视频# [偷笑]哈喽大家好我是王刚,说来也惭愧[可怜]这么久了也没有给过粉丝什么专属礼物[礼物],为此我亲自准备了便携餐具木质“厨王刚丝球”筷子、勺子20套送
  • 好像……一切都定格在了被认可(包括自己)的瞬间✨Ps:鸡腿也太大了吧?只有自己不放弃,谁说也不算[强][强][强]祝贺我们亲‮的爱‬石姐晋‮葆升‬婴​​‎ ͏ 
  • 佛又对阿难说了,为什么我说你说的这个道理不对呢,若有体者,如汝以手自挃其体,汝所知心,为复内出?所以佛告阿难:佛告诉阿难说,汝今说言,由法生故,种种心生:你现在
  • 为此,二女儿邓钦方专门用俏皮的语言和卡通形象写了“求理解”的纸条,贴在了父亲的车内,希望乘客给父亲多一点理解。为此,二女儿邓钦方专门用俏皮的语言和卡通形象写了“
  • “ 但这时候的毕畅哪里还听得进去,她已经被爱情和豪门冲昏了头脑,哪怕要与赵本山决裂,放弃事业,也要嫁给隋宏洋。一开始毕畅的表现让赵本山很不满意,最后赵本山手把手
  • 彻底迷上赖冠霖是在怯的那场,当时想的是这个弟弟真的好努力,然后就开始每天给他投票,看直拍,在微博上关注各种关于你的消息。怎么说了这么多…可能今晚就真的很适合回忆
  • 当你在爱自己时选择犹豫,这个世界爱你的人就会犹豫;当你勇敢踏出第一步选择爱自己的时候,这个世界的人事物都会来爱你。为自己的人生负责,为自己的梦想活一次[拳头]当
  • 就见有四只麻雀的小脑袋瓜子并排在我眼前,小眼睛都望向我,好像是在问我,怎么还没有为我们准备早餐啊?我总是见到一只独来独往不和小伙伴们在一齐飞来飞去的“独行侠”麻
  • 어느 한 개체가 무엇에 자극을 받다 , 새로운 자극이 들어오면,첫번째 자극은 사라지며, 두번째 지극을 받게 된다.새로운 자극이 이전의 자극을 멈
  • 除了收费人员,每一个高速收费亭前都站了一位执勤人员,会根据电子屏显示的起点信息,给西安市以外的车辆前放置一个“待查车辆”的标识牌,一遍遍提示司机朋友们,积极配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