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의 발전과 혁신은 국가부흥의 선차적과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전 인민적대진군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과학기술의 힘을 비상히 증대시켜나가는것은 우리 혁명앞에 나선 중차대한 임무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의 실제적인 발전으로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확고히 담보하여야 합니다.》

과학기술발전과 혁신은 현시기 사회주의건설에서 가장 긴절한 문제로 나서고있다.류례없는 엄혹한 시련기를 일대 도약기로 전환시키며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강력히 추진해나가자면 과학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혁신해나가야 한다.우리 혁명발전의 요구와 시대적추세에 맞게 나라의 과학기술을 높은 수준에 올려세워야 우리의 정치군사적위력도 더욱 강화해나갈수 있고 국가경제의 자립적발전도 강력히 추진할수 있으며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하루빨리 마련해줄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생산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갈데 대한 문제,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키워 그들이 주도적, 핵심적역할을 해나가도록 하는것이 사회적기풍, 국풍으로 되게 할데 대한 문제, 과학연구부문이 경제건설과 인민생활에서 절박한 해결을 요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시급히 푸는것을 종자로, 기본과제, 선결과업으로 삼고 연구개발사업을 다그칠데 대한 문제 등 과학기술발전과 혁신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전진활로를 열고 성스러운 우리 혁명위업의 승리를 앞당겨오려는 당의 결심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혁신은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우리 혁명발전의 관건적이고도 중대한 시기에 진행된 당 제8차대회는 우리식 사회주의를 더욱 강대하고 부유한 길로 인도하는 가장 과학적이며 발전지향적인 표대를 세우고 정치, 경제, 군사, 문화를 비롯한 각 분야의 구체적인 과업들을 명확히 제시하였다.5개년계획기간에 수행하여야 할 방대한 투쟁과업들을 제기일에 원만히 수행하지 못하면 우리의 전진은 지체되게 되고 5년을 주기로 한번씩 크게 도약함으로써 멀지 않은 앞날에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웅대한 구상과 결심을 관철할수 없게 된다.

과학기술은 우리 국가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며 과학기술발전을 촉진시키는것은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추동하기 위한 최선의 방략이다.나라의 경제를 전반적으로 정비하고 다같이 발전시켜나가야 하는 방대한 투쟁목표도, 농작물배치를 대담하게 바꾸어 벼농사와 밀, 보리농사에로 방향전환을 해야 하는 중대한 투쟁과업도, 수도건설과 함께 지방건설을 본격적으로 다그치는 거창한 전투도 과학기술의 견인기적역할을 전제로 하고있다.

지금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는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학기술적문제들이 적지 않다.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추켜세우고 경공업부문에서 생산적앙양을 이룩하자고 해도 그렇고 설비와 생산공정의 현대화,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실현하자고 해도 과학기술발전에 최대의 박차를 가해야 한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오늘 우리가 믿을것은 다름아닌 과학기술력이며 우리가 살아나갈 유일한 출로도 과학기술에 기초하여 제힘으로 일떠서는것이다.

과학기술발전에 대한 관점과 태도는 곧 혁명에 대한 관점과 태도이다.과학기술전선에서 탐구전, 창조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를 때 사회주의건설전반이 기운차게 전진하게 될것이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혁신은 우리식 사회주의의 밝은 전도를 확고히 담보하기 위한 근본요구이다.

나라의 전도, 국력경쟁에서의 승패는 과학기술분야에서 앞서나가는가 못나가는가 하는데 따라 결정된다.과학기술을 홀시하면 나라가 발전하지 못하는것으로 그치는것이 아니라 망하게 된다.

우리식 사회주의가 장기적인 봉쇄속에서도 사소한 침체를 모르고 자기 발전의 길을 따라 승승장구하여올수 있은 중요한 비결의 하나는 바로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에 있다.우리 당은 일찌기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한데 기초하여 사상중시, 총대중시와 함께 과학기술중시를 강국건설의 3대기둥의 하나로 내세웠다.사상과 총대, 과학기술을 위력한 무기로 틀어쥔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고난과 시련이 겹쌓이는 속에서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가 마련되고 민족번영의 활로가 열려지게 되였다.가장 혁명적인 사상과 총대에 최신과학기술이 결합되면 이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고 불가능이란 있을수 없다.이것은 우리의 사회주의발전행로를 통하여 뚜렷이 확증된 진리이다.

자본주의를 압도하는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더 높이 발양시켜나가자고 해도 과학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한다.지금 자본주의사회에서는 과학기술성과들이 극소수의 특정한 계층에게 점유되고있는것으로 하여 사회의 량극분화, 빈부의 격차가 더욱 극대화되고있다.그러나 우리 사회에서는 과학기술발전이 철저히 국력강화와 인민의 복리증진에 지향복종되고있으며 전체 인민이 과학기술의 창조자, 실질적인 향유자로 되여 우리식 사회주의전진을 적극 추동해나가고있다.자본주의는 멸망하고 사회주의가 승리하는것은 진리이고 력사발전의 법칙이다.

과학으로 비약하고 과학으로 흥하는 시대를 열어나가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립장이다.우리 당의 위대한 과학기술중시사상이 있고 풍부한 경험과 튼튼한 토대가 있는한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과학기술전선이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는데서 제일척후전선이라면 과학자, 기술자들은 그 주력군이다.

사회주의조선의 선진성과 현대성, 영용성을 보여주는 세계적인 막강한 국가방위력은 우리의 국방과학의 높은 수준과 발전상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우리가 달성한 이 거대한 성과들은 그 누구의 선사품이 아니며 결코 쉽게 이루어진것도 아니다.우리 당의 혁명적인 국방강화정책을 무조건적이며 절대적인 실천행동으로 받들어온 미더운 국방과학전사들의 희생적인 투쟁이 낳은 고귀한 결정체이다.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이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처럼 높은 실력과 실적으로 당의 구상과 결심을 결사적으로 받들어 사회주의건설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해나가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내다보며 나라의 종합적과학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앞선 나라들의 대렬에 당당히 들어서게 하기 위하여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다 바쳐나가는것이 위대한 당의 품속에서 자라난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의 참모습이다.과학자, 기술자들은 자기의 과학적재능과 열정을 총폭발시켜 누구나 다 높은 과학기술성과들을 내놓음으로써 부강조국건설에 참답게 이바지하여야 한다.

우리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 모든 근로자들은 당이 제시한 과학기술중시로선과 정책을 철저히 관철해나감으로써 내 나라, 내 조국을 불패의 강국으로, 모든것이 흥하는 참다운 인민의 락원으로 꾸려나가야 할것이다.

김철룡

-국가과학원 레이자연구소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 1일회의 진행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 1일회의가 9월 28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의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밝힌 위대한 투쟁강령을 높이 받들고 자력갱생의 혁명적투쟁기풍으로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부흥을 안아오기 위한 총진군을 힘차게 다그쳐나가고있는 시기에 소집되였다.

회의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과 방청으로 당중앙위원회,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 무력, 성, 중앙기관 일군들, 시, 군당책임비서, 인민위원장들, 도급기관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인 김덕훈동지가 주석단에 등단하였다.

리일환동지, 오수용동지, 태형철동지, 김영철동지, 권영진동지, 리영길동지, 정경택동지, 김성남동지, 허철만동지, 박태덕동지, 김형식동지, 박명순동지, 리철만동지, 전현철동지, 박정근동지, 양승호동지, 주철규동지, 리선권동지, 장정남동지, 우상철동지, 김영환동지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서기장, 위원들, 최고인민회의 부의장이 주석단에 나왔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최룡해동지가 개회사를 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5차회의 의안을 결정하였다.

첫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시, 군발전법을 채택함에 대하여

둘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청년교양보장법을 채택함에 대하여

셋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경제계획법을 수정보충함에 대하여

넷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재자원화법집행검열감독정형에 대하여

다섯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고려항공총국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항공총국으로 함에 대하여

여섯째, 조직문제

1일회의에서는 새로 제정 및 수정보충되는 법초안들과 재자원화법집행검열감독정형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첫째 의정과 둘째 의정, 셋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서기장 고길선대의원이 하였다.

보고자는 본 최고인민회의는 조선로동당의 시, 군강화로선과 청년중시사상을 철저히 구현하며 경제사업에 대한 국가의 통일적지도와 계획적관리를 실현하기 위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시, 군발전법, 청년교양보장법 초안과 인민경제계획법 수정보충안을 심의채택하게 된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탁월한 사상과 정력적인 령도로 시, 군의 강화발전과 청년문제해결, 강력한 자립경제건설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데 대하여 언급하고 그는 새로 제정 및 수정보충되는 법들이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강조하였다.

그는 모든 시, 군을 문명부강한 사회주의강국의 전략적거점으로, 자기 고유의 특색을 가진 발전된 지역으로 만들고 전국가적, 전사회적인 방조속에 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며 국가경제의 자립성과 계획성, 인민성을 보다 강화하는데 이바지하게 될 해당 법초안들과 수정보충안을 장별로 해설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시, 군의 자립적, 다각적발전과 청년교양사업, 인민경제의 계획적관리에서 나서는 관건적인 문제들을 현실적요구에 맞게 법적으로 고착시킴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을 이룩하기 위한 또 하나의 법적담보를 마련하게 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사회주의헌법 제95조에 따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시, 군발전법초안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청년교양보장법초안,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경제계획법 수정보충안을 본 최고인민회의 심의에 제기하였다.

회의는 상정된 법초안들과 수정보충안을 연구 및 협의회에서 토의한 다음 토론을 진행하고 최고인민회의 법령으로 채택하기로 하였다.

회의에서는 넷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고길선대의원의 보고에 이어 박정근대의원, 김승진대의원, 장경일대의원, 강형봉대의원, 김창남대의원, 고송덕대의원이 토론하였다.

보고와 토론들을 통하여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3차회의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재자원화법이 채택된 이후 인민경제 각 부문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들, 나타난 결함과 교훈들이 전면적으로 분석총화되였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원료, 자재, 설비의 국산화와 함께 재자원화를 경제발전의 중요한 동력으로 틀어쥐고나갈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고 하면서 국가재자원화목표를 집행하기 위한 혁신적이며 실천적인 방도들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토론들에서는 우리 혁명의 새로운 발전단계와 변화된 환경의 요구에 맞게 재자원화사업에서 제도와 질서를 보다 엄격히 세워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하고 나라의 자원과 생태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담보를 강화해나갈 의지들이 피력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재자원화법을 철저히 집행할데 대하여》가 전원찬성으로 채택되였다.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은 심의에 제기된 시, 군발전법초안과 청년교양보장법초안, 인민경제계획법 수정보충안에 대한 연구 및 협의에 들어갔다.

【조선중앙통신】

#崔伞[超话]##舞台撒旦崔伞#
【推】210925 官推更新伞尼相关2p|背头宝太帅了[苦涩][苦涩][苦涩]

配文:[] tvN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 출연 안내

잠시 후 오후 7시 40분❗ 산 X 우영이가 '#놀라운토요일' 에 출연합니다!
놀토를 지키러 온 산. 우영이와 즐거운 게임하며 행복한 시간 보내요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 #ATEEZ #에이티즈

【安利手册:https://t.cn/A6IDVVW3】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如因上述原因未收到货可以在12.24当天私信我,可以挑我买断的稿子发你原图(小蛋糕和小机灵儿的那两张也可以吧)限当天因为窝12月要准备听口考试但是随随生日应该会
  • ——河图《春日池》2.朱先生恰在那一刻瞧见她的模样,转身就离开涝池上了官路,对媒人说:“就是这个,八字不合也是这个” 。——《路边野餐》41.山河远阔,人间烟火
  • 所以渐渐的,如果我让它敞开、展现出来的话,我会发现,我之所以痛苦,是因为我迷失了。而后我就会发现,我强调的是“我”而不是“我爱着的某个人”他的作用不过是掩盖了我
  • 现在米粒未进,饥寒交迫,只能暂时弃你而去,寻找救援,否则咱们哥几个今天就全玩完了!有些小诊所开的中药,都是以毒攻毒,也许能暂时压制住病情,却吃坏了肝和肾,而我们
  • 【郑源icon某音线上演唱会】#郑源# 11月5日晚8点,在某音看到了郑源直播,还听到了很喜欢的那一首《一万个理由icon》郑源多少80后的陪伴,多少80后听着
  • 估计月薪在3万左右,也是普通人很难达到的,买车买房都很轻松的,加上医生这个职业本身也有社会地位加成,也是中上游了。剧中有几处细节非常隐晦地暗示了魏渭所处的阶层:
  • [浮云]预约抢新款首穿>>#鹿晗# 要认真看完呀[心]他是全世界最好的鹿晗[心]喜欢谦逊与人交谈会向前微倾身子的鹿晗[心]喜欢将手置于腹部90°向前
  • 他还表示,全球新增确诊人数连续四星期下降,死亡人数亦连跌两星期,情况令人鼓舞,相信是由于多个国家更严格执行公共卫生措施,但警告不能因自满而放松防疫,形容在展开接
  • 为了实现政务工作“零跑腿”、“最多跑一次”的服务宗旨,减轻办事群众经济压力,公安窗口协调多方,安装了驾驶证照片摄影自助机、贵州政务服务自动机,有效提高了工作效率
  • 喀赤高铁是国家规划的“八横八纵”高速铁路网的组成部分,经与京哈高铁承沈段相连接,使内蒙古自治区赤峰市正式接入全国高铁网,也使京哈高铁承沈段向辽宁西北部、内蒙古自
  • 他们若是有说书人的天赋并谙熟自己的技艺,或许写得出一篇令人满意的小说,但除此以外的东西只有靠运气。不过,你要是喜欢为语言而语言,要是乐于将词语缀连成最令你惬意的
  • 在乡村振兴中,小王庄镇徐庄子村坚持“留白留朴留绿”的原则,建设采用朴实自然,留住乡愁的设计理念,以硬化、亮化、绿化、文化为主题,共硬化道路39000平方米、文化
  • 我们要互相信任,坦诚相待,耐得住寂寞,经得起诱惑,希望我们能给彼此足够的安全感,熬过了就是一辈子。 我目光短浅,眼里只有你,我有两个心愿你在身边,在你身边,相
  •   问:91年8月16日是什么命   答:91年8月16日出生的属羊人性格复杂,多变易动,浮沉未定,波澜风霜,二五享福,维持佳运,兄弟如意,女命富贵,守之平静,
  • 我不知道你遇到了什么难以忍受的事情,它可能让你很痛苦,但不要轻易定义自己,不要轻易给自己贴个标签,就说自己是个懦弱的人。提问:忍受一些以前不能忍受的事情(暂时不
  • 面对不合适的圈子,随性而为,不必咽下委屈去迎合;面对生活中的善事,随喜而做,不应因善小而不为之;面对人生中的聚散,随缘而定,不必辗转反侧去执着。 抬头做人,低头
  • P1-P4,P6-P9 by团美工组@紫璃mini P5 by团美工组@有一说噫 题字by 团美工组@清川见每年的八月一日,不仅是咱们的建军节,其实也是瑞士的
  • 鲍威尔昨天讲话也很明白了,加息缩表快到头了,但是因为目前通胀数据还是不太好看,所以还会继续加息,也是因为说要继续加息,所以美股大跌3%以上,比特币比我想象当中的
  • 人要有存在感才能活下去,真是愚蠢啊。”那么老实说吧:所有的影评,都是对抗“对存在感的追求”失败的产物。
  • 所以啊,在读重要的人(如导师)的文字时,单纯理解字面意思,别加感情,没心没肺一点,生活已经如此艰难,就别自我cpu了。可能这也解释了为什么现在年轻人文字聊天都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