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춤바다를 펼치고싶어

뜻깊은 2월의 거리와 마을, 일터들에는 따뜻한 봄의 정서가 한껏 차넘치고있다.사람들의 마음속에는 그리움의 꽃들이 피여나고 이르는 곳마다에 노래춤바다가 펼쳐져 화창한 봄빛이 흐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받들어모시기 위한 사업을 잘하여 장군님과 우리 인민들의 끊을수 없는 혈연의 정이 영원히 이어지게 하여야 합니다.》

어느 공장, 어느 일터에 가보아도 아름다운 가사와 선률, 춤가락을 고르고골라 경사스러운 광명성절을 환희롭게 경축하려는 마음들이 그리움의 꽃다발을 정히 엮고있다.

사람들은 가장 기쁠 때 노래와 춤을 펼친다.뜻깊은 2월에 펼쳐지는 노래바다, 춤바다와 더불어 따뜻한 봄빛이 강산에 차넘치는것은 바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탄생하신 광명성절을 가장 성대히, 가장 경사스럽게 맞이하려는 인민의 념원이 뜨겁기때문이다.

얼마전 다채로운 종목들로 경축공연준비에 열중하고있는 청년중앙예술선전대 창작가, 예술인들을 만났던 우리는 이들이 새로 편곡형상한 노래 《친근한 이름》을 들으며 온 나라에 펼쳐지는 노래춤바다, 환희의 꽃바다를 가슴뜨겁게 안아볼수 있었다.

우리와 만난 연출가 리승철동무는 이 노래를 부를 때면 어버이장군님께서 새로 만든 제복을 입고 공연하는것을 꼭 보아주시겠다고 사랑의 약속을 하여주신 그날의 사연이 되새겨지고 또다시 청년중앙예술선전대공연을 보아주실것만 같아 가슴은 크나큰 격정으로 높뛴다고 추억깊은 어조로 말하였다.

뜻깊은 2월에 우리 인민이 가장 많이 애창하는 노래가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친근한 이름》일것이다.

어버이장군님의 해빛같은 미소를 그리며 노래를 부르고 장군님께서 금시라도 한품에 안아주실것만 같아 끝없는 행복에 겨워 춤바다를 펼치는것이 우리 인민모두의 한결같은 심정이다.

어찌 이 노래뿐이랴.

《빛나라 정일봉》, 《2월은 봄입니다》, 《그리움은 끝이 없네》…

수천척지하막장에서 조국을 묵묵히 떠받드는 탄부들도, 사시절 흰눈을 떠인 백두산을 지척에서 바라보며 순결한 마음을 간직하고 사는 삼지연시인민들도, 탐구의 낮과 밤을 이어가는 과학자들도 다함없는 그리움의 노래들을 심장으로 부르고 환희의 춤바다를 펼치며 충정과 위훈의 꽃바구니를 삼가 엮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불타는 그리움을 안고 우리 인민은 경사스러운 광명성절에 가장 아름다운 노래춤바다를 펼쳐놓을것이며 뜻깊은 2월의 환희는 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더해주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리수정

겨울철에 인민들이 즐겨찾는 온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료리의 발전수준을 보면 사람들의 식생활수준뿐 아니라 문화수준, 나라와 민족의 문명정도도 알수 있습니다.》

강냉이음식봉사를 잘하여 사람들의 호평을 받는 오탄강냉이전문식당에서 온면봉사를 잘하고있다.

며칠전 우리가 이곳을 찾았을 때에도 많은 손님들이 온면을 들면서 기쁨을 금치 못하고있었다.

우리와 만난 료리사 라경일동무는 예로부터 우리 인민은 추운 계절에는 전골, 설렁탕, 온반과 함께 온면을 즐겨먹었다고 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일반적으로 온면은 더운 국물에 만 국수로서 국수장국이라고도 하였다.

온면의 국물은 보통 육수를 쓰며 조미료로는 고추가루보다 후추가루를 주로 쓴다.이러한 온면은 추운 겨울철이면 온몸을 훈훈하게 덥혀주는것으로 하여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메밀국수와 강냉이국수, 감자농마국수 등으로 온면을 만들수 있지만 그 가공방법은 국수의 재료에 따라 서로 다르다.

온면을 만드는데서 국수가공의 매 공정마다 온도를 잘 보장해야 하는데 우선 국수를 누른 다음 사리를 지어놓을 때와 그릇에 담기 전, 육수에 다시한번 담글 때 등의 공정들에서 온도보장을 잘하는것이다.

온면을 담는 그릇은 대체로 사기그릇을 쓰는것이 좋지만 불수강그릇이나 놋그릇을 쓸 때에는 미리 그릇을 덥혀야 한다.

그리고 육수는 제정된 온도에서 뜨끈하게 덥힌것을 식사하기 전에 부어주어야 식사전기간 온면의 온도를 보장할수 있다.

온면에 놓는 꾸미도 삶은 돼지고기편육이나 각종 남새볶음같은것이여야 하며 김치나 양념장은 따로 담아내야 한다.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높이 받들고 지금 평양시를 비롯한 전국의 급양봉사단위들에서 손님들에게 온면을 잘 만들어 봉사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하기에 온면은 추운 겨울철에 누구나 즐겨찾는 음식으로 우리의 식생활을 더 다채롭게 해주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김광림

지역의 보건사업을 책임지는 립장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을 위한 당정책이 철저히 관철되는가 못되는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일군들이 어떻게 투쟁하는가 하는데 달려있습니다.》

천만금을 들이고 어떤 대가를 치르어서라도 보건사업을 정상궤도에 올려세워 인민들이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하나라도 더 실감하게 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뜻이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의 관점을 지니고 자기 지역의 보건사업을 당의 의도에 맞게 개선하고 발전시켜나가는데 일군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하는 길이 있다.

그러자면 보건사업에 대한 옳은 관점과 립장을 가지고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것이 중요하다.

올해에 전국각지에서 보건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전개되였다.

현재까지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치료예방기관들과 고려약공장들의 면모를 일신시키는 사업 등에서 평양시와 평안북도, 함경남도, 함경북도, 자강도가 좋은 실적을 내고있다.

이 지역들에서의 성과를 투시해보면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해당 지역의 일군들이 보건사업을 책임지려는 철저한 립장에 서서 조직과 지휘를 면밀히 짜고들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어주면서 이악하게 투쟁하였다는것이다.

평양시와 평안북도, 자강도의 책임일군들은 보건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추켜세우기 위한 전투목표를 높이 세우고 공사를 당, 행정적인 사업으로 강하게 내밀었다.

현지에 나가 공사정형을 자주 알아보면서 걸린 문제들을 풀어주고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도 의료설비와 비품 등을 원만히 갖추도록 적극 밀어준 일군들의 혁명적인 사업기풍과 일본새는 해당 지역의 보건발전을 추동하는 좋은 결과를 낳았다.

함경남도와 함경북도의 책임일군들도 치료예방기관들과 고려약공장들의 면모를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계획을 일별, 주별, 월별로 구체적으로 세우고 정상적으로 총화대책하면서 힘있게 추진시키였다.

도들에서 많은 건설이 진행되는것으로 하여 애로도 적지 않았지만 일군들은 보건부문 대상공사에 필요한 자재들을 우선적으로 보장해주도록 하였으며 모든 시, 군들에서 이 사업을 중단함이 없이 완강하게 밀고나가도록 요구성을 높이였다.

반면에 개건공사를 형식적으로 진행하였거나 기일을 제대로 보장하지 못한 대상들도 있다.그것은 전적으로 해당 지역 일군들의 보건사업에 대한 옳지 못한 관점과 무책임한 사업태도에 기인된다.

해당 지역의 보건사업이 어느 높이에 있는가 하는것은 결코 지역적특성이나 경제적잠재력에 의해 결정되지 않는다.그것은 인민들의 생명건강과 직결되여있는 보건사업을 대하는 일군들의 관점과 립장, 보건발전을 위하여 애쓰고 발이 닳도록 뛰려는 투쟁기풍과 일본새에 달려있다.

시련과 난관이 겹쌓이는 속에서도 올해 전투목표수행에 앞장선 지역 일군들의 사업경험은 그것을 더욱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일군들의 관점이자 해당 지역 보건사업의 발전이다.

모든 일군들은 보건사업을 개선하고 발전시켜나가는것을 자기 지역 인민들에게 더욱 안정향상된 생활을 보장해주는 중요한 과업으로 틀어쥐고 사상적으로 달라붙어야 한다.

보건사업에 대한 그릇된 관점과 태도를 하루빨리 털어버리고 당의 인민적보건정책을 절대성, 무조건성의 원칙에서 옹호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철저히 세워나가야 한다.

또한 보건사업을 추켜세우는것이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빛내이기 위한 심각한 정치적문제라는것을 한시도 잊지 말고 보건사업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한가지라도 풀기 위하여 발벗고나서야 한다.

모든 일군들은 인민보건사업에서 지니고있는 숭고한 임무를 책임적으로 철저히 수행해나감으로써 새로운 5개년계획기간 사회주의보건을 가장 인민적이고 선진적인 보건으로 발전시켜나가려는 당의 뜻을 실천으로 받들어나가야 할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조향미

치료예방기관의 물질기술적토대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평양시인민위원회 일군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又只恐瓶沉金井,嘶骑不来银烛暗,枉教人立尽梧桐影。江南旧事休重省,遍天涯寻消问息,断鸿难倩。
  • 未来的路上善待自己,别让一成不变的生活,释放生命的热力,去追求自己想要的精彩。我们来到世界,不能白来一趟,每一次的惊涛骇浪,都在给更美好的未来积蓄能量。
  • 皮肤还有个红夫人的没有显示,皮肤什么的也没有什么特色[跪了][跪了][跪了](我自己上线比较少,只是偶尔和同学玩一玩,所以希望蹲到活跃一点点的,如果有时间可以和
  • 真的惭愧了~但我想展示一下我二月份和三月份的工资,没错。去年我一定是脑子抽筋才报考了现在的单位,每天各种忙不说,作为一个材料还要时常承受写材料的压力,累抽的我总
  • ⭐️接下来【即将登场】的宠物有:幽蝠宝宝、螳螂宝宝、齿轮小子……⭐️(资料来源于百度百科)#洛克王国新作[超话]##游戏评测团#【336期:绿翼鸟】#洛克王国手
  • 厦门白色城堡民宿,坠入圣托里尼 #美游时光# #厦门旅游攻略# 我真的承受不住这美爆暴击了厦门版圣托里尼,这是什么神仙城堡,把我美哭惹‼️✨✨✨厦门从来都不缺神
  • 我说:不是人人都想谈恋爱结婚的,你还不信,还说我人傻,不信个p啊,我已经强调过四五遍了我不结婚,结婚是什么必须完成的任务吗?其实我劝你留着,以后能留给你读书那么
  • 粉质偏滋润,适合我这种混干皮,遮瑕力度一般,皮肤状况好的时候用这个还是合适的,痘肌需要额外遮瑕。水润款适合油皮混油,倍润适合干皮他家的王牌面霜,专门给小宝宝用的
  • 但是我想说,野史也是史,它能流传下来,也说明了很多真相,当然是可信的。你要问我是怎么知道的,因为那个地方有一个石碑,和石碑对话就会告诉你这一点,虽然这个石碑还没
  • 初次改观在答辩结束的下午 和阿照溜达 看到路边有小姐姐卖花就买了一束洋甘菊给她,没有理由 只是看到她拿着那一束花的时候发自内心得觉得 真好啊。备考期间收到嫂子的
  • 易烊千玺的演技真的是肉眼可见的每一部作品都在提升啊 很励志很感动 生活中像景浩一样的人太多了 都在忍耐着奋斗 太动人了[苦涩][苦涩][苦涩] 整个电影很生活
  • 春节快乐~中国区管理小组给大家拜年啦! !
  • #每日一善[超话]#[虎爪比心]#阳光信用# [太阳]#每日一善# 我们日行一善,并不是放下手中的一切事情,刻意地去做好事,而是带着善心,给需帮助的人做力所能及
  • 建党百年以来,中国共产党为推进民族地区发展作出了重大贡献,贫困欠发达的少数民族地区经济、社会、文化和教育等得到了长足的发展。在加强党对民族教育工作领导的同时,建
  • 所有需费力讨好的,都不能长久,需小心维持的,都不是常态,人生有度,顺其自然,归其天然,万物生息,遵从法度,才是正理儿。这深深庭院、幽幽花木,于此安夜,人与花共情
  • 不知道当初车主买它的心路历程,不过希望这遗迹和勇敢的拥有者,都能顺遂吧……#妇科聊汽车常识##汽车##刘宇宁你好神枪手片头曲# [鲜花]#刘宇宁新歌fallin
  • 愿你脚踏实地,也愿你仰望星空,往事不回头,未来不将就。愿你脚踏实地,也愿你仰望星空,往事不回头,未来不将就。
  • 有多个实验室做,是因为人类的指纹性状三大类型弓形、斗型和箕型,遗传力水平很高(0.3-0.8)这就表示遗传因素可以主要解释人群中指纹类型的差异。他们利用三个汉族
  • 至于昨天骂完就拉黑我那个人,虽然她直接拉黑了我,但我如果因此而拉黑她,恐怕她还会倒打一耙说是我先拉黑的她,所以直到现在为止,我还没有拉黑她,因为不想背上“喜欢乱
  • 会议最后,李董事长作重要讲话,肯定了王彦召在任职敬业宾馆副总经理期间表现出很多其他干部不具备的优点和素质,赞扬了其务实肯干、改革创新以及不屈不挠、锲而不舍打造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