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을 맞이한 전야에 과감한 전진기상이 나래친다

평원군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

만만치 않은 잡도리, 더욱 고조되는 다수확열의

새봄을 맞이한 평원군의 협동벌이 불도가니마냥 끓고있다.

당이 제시한 알곡고지를 기어이 점령하기 위한 투쟁이 지금 군안의 드넓은 전야마다에서 분과 초를 다투며 벌어지고있다.

쌀로써 우리 혁명을 보위하자!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자!

이것은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으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해 총매진하는 군안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철석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농업부문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농사를 잘하여 농업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는것입니다.》

지난해 군에서는 다수확단위, 다수확자대렬이 부쩍 늘어났다.이것은 전례없는 성과였다.

이룩한 성과는 도약대로 되여야 누구나 더 높이 비약할수 있다.

모든 농장들에서 지난해 경험에 토대하여 올해에는 정보당 1t이상의 알곡을 증수할 목표밑에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과감한 투쟁을 전개하고있다.그처럼 준엄하고 어려웠던 조국해방전쟁시기와 전후시기, 천리마대고조시기를 비롯하여 혁명의 년대마다에 배출된 농민영웅, 애국농민들의 그 정신, 그 투쟁본때로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신들메를 더 바싹 조여매고 알곡증산에 용약 떨쳐나섰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명예농장원으로 높이 모신 원화협동농장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기세가 이만저만 아니다.

다수확의 근본담보는 뭐니뭐니해도 지력을 높이는데 있다.

이로부터 농장에서는 거름생산목표를 통이 크게 세우고 정초부터 힘찬 투쟁을 벌리였다.일군들의 일본새가 달라졌고 농업근로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졌다.들끓는 현장이 그대로 일군들의 사무실이고 사업총화장소로 되였다.작업현장마다에 알곡증산에로 부르는 구호와 표어들이 게시되고 대중을 격동시키는 힘찬 노래소리가 쉬임없이 울려퍼지는 가운데 모두가 질좋은 거름 한줌이라도 포전에 더 내기 위하여 뛰고 또 뛰였다.

백열전이 벌어지는 현장은 밤에도 잠들줄 몰랐다.

당원들과 청년들이 앞장섰다.이들은 두몫, 세몫씩 일을 제끼며 대오의 앞장에서 내달렸다.힘겨운 작업으로 몸은 지칠대로 지쳤으나 누구 하나 그날과제를 수행하기 전에는 현장을 떠나지 않았다.이렇게 되여 농장포전마다에는 지난해에 비해 훨씬 많은 거름이 실려나가게 되였다.

군적으로 과학농사열의가 더욱 높아졌다.

삼봉협동농장의 농업근로자들은 올해에 기어이 포전마다에서 다수확을 낼것을 굳게 약속하며 과학농사의 참된 주인으로 준비하기 위해 배가의 노력을 기울이였다.

앞선 영농방법과 기술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모든 농사일을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하고 다수확도 거둘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학습계획을 명백히 세우고 어김없이 집행하기 위해 누구나 애썼다.

이제는 작업의 휴식시간도 선진농업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하는 의의있는 한때로 되였다.일군들도 출연하고 지난 시기 알곡생산에서 성과를 거둔 다수확자들도 나서서 선진영농기술과 농사경험을 알기 쉽게 해설하였다.

우리 작업반, 우리 분조 포전의 특성을 놓고볼 때 농작물생육에 절실히 필요한 필수성분중에서 부족한것은 무엇인가.땅에 그것을 보충해주는 《보약》이 될수 있도록 유기질비료를 질적으로 생산하자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농업근로자들은 이런 현실적인 문제를 제기하고 지혜를 합치며 방도를 찾아나갔다.

높은 산에 오르면 앞이 환히 트이고 멀리 내다볼수 있듯이 열심히 배워 아는것이 많을수록 알곡증산에 대한 신심이 확고해지게 된다.

이것을 명심하고 이 농장뿐이 아니라 다른 농장의 농업근로자들도 꾸준히 배우면서 다수확의 귀중한 밑천을 마련해갔다.

다수확의 열쇠는 과학농사에 있고 선진적인 농업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할 때 사회주의농촌건설의 새로운 승리가 앞당겨지게 된다.

군의 그 어느 농장에 가나 이런 자각을 안고 과학농사의 주인으로 준비해가는 농업근로자들을 만나볼수 있었다.

한편 군에서는 유기질복합비료생산도 힘있게 벌어졌다.

군일군들은 니탄과 해염토를 대량적으로 확보하는데 특별한 힘을 넣었다.

온 군이 원료확보사업에 떨쳐나섰다.일군들부터 앞장섰다.그뒤를 군안의 근로자, 가두인민반원들이 따라섰다.원료확보가 짧은 기간에 완료되여 생산을 본격적으로 내밀수 있는 담보가 마련되였다.

올해에 들어와 지금까지 군에서는 놀라운 농사차비실적이 기록되였다.지난 시기와는 대비도 못할만큼 높이 세운 목표들을 련이어 돌파하고있는것이다.

결코 헐한 일이 아니였다.

봄철씨뿌리기와 벼모기르기에 필요한 비닐박막 확보, 양수설비와 농기계들의 만가동보장을 위한 수리정비 완료…

이 하나하나의 성과들은 사회주의건설의 주타격전방을 지켜 성실한 애국의 땀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불타는 충성심과 헌신성을 그대로 전해주고있다.

지난 시기의 투쟁과정을 통하여 더욱 억세여진 자기 힘에 대한 자부심을 안고 보다 높은 목표를 향해 내달리고있는 군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

올해에도 기어이 다수확성과를 이룩할 맹세를 굳게 다지며 전야의 주인들은 풍요한 가을에로 향한 진군보폭을 더욱 힘차게 내짚고있다.

글 본사기자 리충일

사진 리설민

암을 유발하는 일상 속 습관 5
길림신문 朝闻今日

담배를 끊고 자외선 과다 로출을 피하는 등은 분명히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다. 하지만 암이라는 치명적인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이는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런 행동들 중에는 쉽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일상에서 암을 유발하는 원인 5가지를 소개한다.

■ 너무 오래 앉아 있는다
연구에 따르면 앉아 있는 시간이 길수록 대장암, 페암, 자궁내막암 등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
미국암연구소는 당신이 하는 업무가 주로 앉아서 해야 하는 것이라면 정기적으로 휴식 시간을 갖고 점심시간에 가볍게 운동을 하는 등 앉아 있는 시간을 되도록 줄이라고 조언한다.

■ 밤 근무가 많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야간 근무를 피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밤에 근무하는 일이 너무 잦은 남성의 경우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같은 연구에서 밤에 10시간 이상 잠을 자는 남성에게서도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즉, 지나치게 많이 자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다는 것이다.
근무 스케줄을 늘 조정할 수는 없지만 되도록 밤에 근무하는 것을 피하도록 노력하는 게 좋다. 그리고 잠은 8시간 정도가 적당하다.

■ 술을 너무 많이 마신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에 따르면 술을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술과 관련된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이런 암에는 식도암과 유방암이 포함된다.
과음은 또한 간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술을 많이 마시면 간경변증이 생기고 이는 간암 위험을 높인다.

■ 커피 등 음료를 너무 뜨겁게 마신다
매일 커피 등의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 온도에 주의를 해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너무 뜨거운 음료는 몇가지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섭씨로 65도가 넘는 뜨거운 음료는 특히 식도암 위험을 높인다. 아침에 뜨거운 커피를 먹다 목을 자꾸 데다 보면 후에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뜨거운 음료는 세포에 손상을 주고 새로운 조직의 성장을 촉진시킨다. 이때 세포 중에 변이가 일어나면 다른 세포보다 빨리 자라게 되고 이 과정에서 종양이 형성될 수 있다는 것이다.

■ 너무 태운 고기를 먹는다
건강을 위해 적색육 섭취를 줄이라는 제한이 있지만 조리를 하는 방법도 암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불에 까맣게 탄 고기는 신장암을 비롯해 결장암, 전립선암, 췌장암 발병 위험을 높인다.
고기를 오븐에 굽거나 삶아서 먹으면 이런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도기냄비 등에 넣어 천천히 조리하는 방법도 좋다.

심열 | 최승호

제작 | 김파

#명수야_기다릴게# D-176
사람은 나쁜놈을 만나는 게 피할 수 없다는 걸 잘 알아
근데 그렇게 제수없고 예의없는 놈은 초음이야
이런 나쁜놈을 매일 만나는 사람인데 어떡하지
너무 지쳐서 내가
집에 돌아가고 싶어
이런 나쁜놈을 1분1초도 보기 싫어
명수야 난 정말 틀린 것 같아
난 여기 오는 게 틀렸어
대학 졸업한 후 회사에 가면 되지
왜 여기와서 이런 고통을 받아야 돼
진짜 상하이 생활 빨리 끝났으면 좋겠어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京东精选】【¥9.8】~【京东超市】 莫升糖苦荞米饭 0钠低脂肪贵州特产 苦荞饭罐装500g ~【新品上新】荞香浓郁、高饱腹、专注三低食品 【爆款好物】整粒复
  • 丰子恺人间有味系列——万般滋味,都是生活+人间有味   丰子恺 著 一直很喜欢丰子恺的书,插画和文字结合在一起真的可以开启对美的追求内容简介《丰子恺万般滋味,都
  • #电视剧莲花楼[超话]##成毅莲花楼#cy#成毅李莲花李相夷# 如沐春风,夏日炎炎,如见小花 ,深得我心,白衣偏偏,清俊儒雅,侠肝义胆,潇洒不羁,快意江湖不染尘
  • 更何况这样的微博下面,大概率这样的“大聪明”还有很多,与其被“教育”了不能回复,不如自己删了然后不再理会。所以我看到TUTU车这种“诈骗级”宰客的出现,下面的内
  • 看上去很正常是不是,但问题来了,这是6月22号上午的通告,但我们接到通知时傍晚,注意一下这是我在农村接到的村通知,但这是在农村。 而城镇的情况却不一样,我在洪
  • 但熟了以后你会发现,摩羯座的人只是喜欢压抑情感,表面正儿八经,其实内心活跃的要死,对爱情和自己喜欢的事情非常的狂热,却又不表现出来,特别喜欢装成熟,所以给人的感
  • 美しい彼平良的出场,简直就是惨め清居是平良悲惨生活中的救赎光一般的存在看的途中有被清居的一些细节打动比如代城田给钱、阻挡吉田的欺压比如花火大会的大阪烧比如需要关
  • 十二星座#週末運勢#提醒射手座,本周末(7/15~7/17)你有一個富有感情、感動與敏感的靈魂,或許是春天來了,最近特別容易心有所感,這種想被理解與被接納的感受
  • 一群人,一条心,一件事,一辈子誓为打造艺术教育培训(全日制学校)大平台而努力奋斗!一群人,一条心,一件事,一辈子誓为打造艺术教育培训(全日制学校)大平台而努力奋
  • 一直深信在人生这条道路上,3分靠自己7分靠福报(运气)。据目击者称,事故发生在晚上9点半左右,当时该路段的人流并不多,事故发出的声响周围不少人都听到了。
  • 老学姐在线答疑解惑喔#桂林旅游学院[超话]#想了解更多的可以+我v:pi141486【Power Integrations推出InnoSwitch3-AQ支持3
  • #间之楔[超话]#前两天的脑洞神秘高冷老师lason✘校霸Riki(一)※有ooc,论坛体,Riki自述向,lason后期会有,绝对是HE!※这是存稿,短期内会
  • 就是不愿意让我再看一遍我弟出来后说 是不是认识啊……就是不让再看一遍我说我自己找 认个眼熟都不肯太奇怪了我又不拍照 就想多看几眼还不行吗呜呜呜 球赛没看到 千
  • 老店重新装修了 新风格设计很赞~位置环境都敞亮了许多-十三香真的很绝 不敢吃辣的安排蒜香味✨小龙虾很入味肉很肥店里有洗手台 放心剥虾吧一定要加面下去拌 汤汁超满
  • ”所以即使过了2000年,对原作进行歪曲篡改,也是侵犯诸多权的。在这种情况下,国家对于涉嫌侵犯其保护作品完整权的行为,就算不反对,至少也不应支持。
  • 中国刚刚送去几百亿美元的大单,法国海军高层就释放挑衅性危险言论,这就是今后中欧合作的常态。虽然法国炒作军舰穿越台湾海峡,不会给我们造成太多影响,因为法国的军舰已
  •   在开复工仪式现场,力尚宏要求,各项目参建单位要积极作为,抢抓时间节点,精抓工程质量,严抓疫情防控和生产安全,严苛工程的细节与要求,以“推进工程进度,保证工
  • #盛夏光影# 回家路上堵车,路过照母山,一片绿茵茵的山坡看起来有一抹清凉的绿意,不过36度的室外温度好像也没消减,空气都有点烫皮肤。这个点明晃晃暖暖的太阳,要是
  • 现因本人个人原因,实在是没时间经营,店内情况非常好,每个月利润也很可观,希望接手的人能认真对待我个店,欢迎有意者实地考察,中介公司和看起耍的就不用浪费彼此时间,
  • 股市说实话就是一条漫长的修行这路,比如近期来说吧,好不容易看到了牛市的影子,还没来得及窃喜,大盘又在震荡起伏,一涨一浮间,不断地消磨这股民的耐心和性子。股市说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