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살림집건설의 첫해 과제수행에서 어느 도와 시, 군이 앞서나가고있는가

지방이 변하고 농촌이 진흥하는 새시대를 펼치기 위한 우리 당의 웅대한 구상을 높이 받들고 지금 모든 도, 시, 군에서 치렬한 경쟁을 벌리며 농촌살림집건설의 첫해 과제수행을 다그치고있다.

지금 여기에서 앞서나가고있는 도(직할시)들은 평양시, 함경남도, 자강도, 평안북도, 라선시이다.

평양시가 전국의 앞장에서 내달리고있다.시에서는 천수백세대의 농촌살림집들에 대한 골조공사를 기본적으로 결속하고 마감공사에 진입하여 실적을 올리고있다.

자강도도 기세좋게 나아가고있다.도의 모든 시, 군에서는 골조공사를 마감단계에서 다그치고있다.특히 희천시에서는 지신남새농장마을 살림집들에 대한 지붕공사를 결속한데 이어 내외부마감미장공사와 울타리공사, 지대정리작업을 립체적으로 내밀고있다.

함경남도와 평안북도, 라선시에서도 올해에 계획한 농촌살림집들에 대한 골조공사를 힘있게 다그치는 한편 내외부마감미장공사를 빠른 속도로 진척시키고있다.

시, 군(구역)별로 보면 고산군, 희천시, 태천군, 염주군, 천리마구역, 강서구역, 금야군, 강동군을 비롯한 지역들이 앞서나가고있다.이곳 일군들과 건설자들은 농촌진흥의 새시대를 앞장에서 열어나간다는 높은 자각을 안고 굴함없는 투쟁을 벌려 련일 공사성과를 확대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전통이며 기질입니다.》

지금 농촌살림집건설에서 앞서나가고있는 도들을 놓고보면 공통점이 있다.

건설력량이 그쯘하고 공사를 진척시키면서도 건설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벌리고있는것이다.

함경남도의 실례를 놓고보자.

지금 도의 시, 군건설려단들에서는 공사를 진행하는 바쁜 속에서도 건설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있다.특히 설계도면을 놓고 시공지도를 할수 있는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중심을 두고 리론과 실천교육을 배합하고있다.이 과정에 천수백명에 달하는 건설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이 한단계 향상되였다.

라선시의 일군들도 제한된 기능공들만으로 작업을 조직하던 낡은 일본새를 털어버리고 실천투쟁속에서 건설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을 근기있게 내밀고있다.시에서는 오랜 건설기능공과 여러명의 신입공으로 작업조들을 편성하고 기능이 낮은 건설자들에게도 대담하게 작업과제를 맡겨주어 그들이 실천속에서 기술기능수준을 높이도록 하고있다.특히 신입공들로 경기를 자주 조직하고 총화와 평가사업을 방법론있게 따라세워 살림집건설현장이 그대로 기술기능전습마당이 되도록 하고있다.

건설력량강화는 농촌건설의 성과적수행을 위한 기본담보이다.때문에 당에서는 농촌건설구상을 펼치면서 지방건설력량을 강화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였으며 해당한 조치들도 취해주었다.

그렇지만 아직도 일부 지역에서는 현행공사에만 급급하면서 건설력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낯을 덜 돌리고있다.그러다보니 건설기능공이 부족하여 공사속도를 높이지 못하고있으며 농촌살림집건설에서 뒤떨어진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이러한 현실은 건설력량강화를 위한 옳은 방법론을 찾아쥐고 실속있게 실천해나갈 때 당에서 중시하는 농촌살림집건설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둘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지방들에서 건재생산토대를 강화하는것은 농촌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의 하나이다.

지금 농촌살림집건설에서 앞서나가고있는 도들은 례외없이 마감건재생산토대를 튼튼히 꾸리기 위한 사업에서도 실질적인 전진을 이룩하고있다.

자체의 힘으로 능력이 큰 타일과 위생자기생산기지를 꾸려놓고 농촌살림집건설을 본때있게 내밀고있는 자강도의 실례가 시사적이다.

지난 시기 도에는 자그마한 타일생산기지가 있었다.그런데 생산량이 적었고 그마저도 원료보장조건이 시원치 못하였다.

당의 농촌건설구상을 실현하자면 이 허점을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고 본 도의 일군들은 자체의 힘으로 능력이 큰 마감건재생산기지를 일떠세울 통이 큰 목표를 내세웠다.타일생산능력을 대폭 확장하고 위생자기생산공정도 새로 확립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빈틈없이 전개하였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일군들은 건축공사에 필요한 자재를 우선적으로 보장하는 한편 자체의 기술력량을 발동하여 소성로와 각종 프레스를 비롯한 수백종의 설비들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적극 전개하였다.희천시주변에서 전망이 좋은 원료원천도 찾아냈으며 수십종의 형타도 자체의 힘으로 만들어냄으로써 다종다양한 타일을 생산보장할수 있게 하였다.특히 수입에 의존하고있던 유약도 자기 지방에 흔한 재료를 가지고 만들어냄으로써 각종 규격의 타일과 위생자기를 마음먹은대로 생산할수 있게 하였다.

평양시에서도 능력이 큰 타일생산공정을 짧은 기간에 꾸려놓을 대담한 목표를 내세우고 이 사업을 완강하게 밀고나갔다.뿐만아니라 색기와생산능력을 종전에 비하여 2배로 끌어올린것을 비롯하여 농촌살림집건설을 본때있게 진행할수 있는 마감건재생산토대를 튼튼히 마련하여놓았다.

함경남도에서도 각종 규격의 내외벽타일과 수지건재, 건구, 외장재와 칠감, 석재를 비롯하여 농촌살림집건설에 필요한 마감건재를 생산하기 위한 토대구축에서 뚜렷한 진전을 가져왔다.

반면에 일부 지역의 일군들은 불리한 조건에 빙자하면서 농촌살림집건설에 필요한 마감건재생산토대를 꾸리는 사업에서 일자리를 내지 못하고있다.그런가하면 종전에 있던 마감건재생산공정들을 보수하는것으로 그치거나 형식주의, 요령주의를 부리며 건재품의 질을 높이는 사업을 등한히 하고있다.

사회주의농촌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혁신하기 위한 거창한 투쟁이 벌어지고있는 오늘 자체의 건재생산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소극적으로, 면무식이나 하는 식으로 무책임하게 전개해서는 언제 가도 지역의 발전을 이룩할수 없고 당의 농촌건설구상을 실천적성과로 받들수 없다.

일군들은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을 만장약하고 과감한 분발력과 실천력을 발휘하여 올해 농촌살림집건설과제를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훌륭히 수행하고 당의 농촌건설강령실현에 적극 이바지해야 한다.

앞선 도, 시, 군의 일군들은 자만하지 말고 우수한 경험과 본보기를 더 많이 창조하기 위해 분투하고 뒤떨어진 지역의 일군들은 구태의연하고 낡은 일본새와 단호히 결별하고 분발하여 배가의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당이 제시한 농촌살림집건설의 첫해 과제수행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안아와야 한다.

모든 도, 시, 군의 일군들은 자기 지역을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수 있는 사회주의락원으로 전변시키겠다는 리상과 목표를 내세우고 지방건설혁명, 농촌건설혁명을 다그침으로써 우리식 사회주의의 문명발전을 이룩해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해야 할것이다.

마침내 기다리던 셀로필이 오늘 출발합니다!
광채와 화사한 피부를 위해 이제 필수품이 되어버린 셀로필!
셀로필은 우리 몸을 이루는 피부 세포의 턴오버 주기를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마법과 같은 앰플로 이미 유명하죠?
다가오는 가을 날씨에 소중한 피부 수분증발을 방어하기 위해!! Cellofill Moisture, Cellofill Rejuve, Cellofill HC, Filloup을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게다가 이번엔 많은 분들의 요청에 따라서 드디어 신제품 셀로필 아이 에센스 (Cellofill I Essence)가 탄생했어요!!
나이가 들면서 얼굴 중 가장 먼저 노화가 보이는 곳이 바로 눈가와 눈 밑 피부랍니다.
셀로필 아이 에센스는 진피층의 섬유아세포를 자극하여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장인자가 듬뿍 들어있어서 세포를 이루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합성을 촉진시켜 준답니다! 게다가 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미세혈관을 자극시키고, 눈 밑을 밝혀주는 글루타치온이 듬뿍 들어있어요!
아미노산과 미네랄 그리고 비타민 복합체로 당신의 피부를 밝혀줄 셀로필이 지금 가고 있어요. 곧 만나요♥

#CELLOFILL#赛罗菲# https://t.cn/RXm7tzU

못잊을 추억은 세월의 언덕을 넘어

중구역 대동문동 57인민반 김지량로인의 가족이 들려준 이야기

뜻깊은 공화국창건기념일을 눈앞에 둔 이 시각 우리 조국의 국기, 국장에 대한 인민들의 사랑과 존중의 감정은 더욱 승화되고있다.

며칠전 우리는 중구역 대동문동 57인민반에 살고있는 김지량로인의 집을 찾았다.그의 아버지 김주경동지가 우리 공화국의 국기, 국장도안가들중의 한사람이였다는 사실이 우리의 발걸음을 그곳으로 향하게 했던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의 사회주의조국은 우리 인민의 진정한 어머니품이며 참된 삶과 행복의 요람입니다.》

우리들이 찾아온 취지를 알게 된 팔순의 김지량로인은 수십년세월 소중히 안고 사는 추억깊은 이야기를 꺼내는것이였다.

주체36(1947)년 11월중순 어느날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나라의 기본법인 헌법을 제정하는 사업을 발기하시고 그 제정위원회를 내오도록 하시였다.

김주경동지는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정치적신임에 의하여 이 위원회의 한 성원으로 국장과 국기의 도안을 작성하는 사업에 참가하게 되였다.

우리 나라 국기와 국장은 완전히 새롭고 조선적인것으로 되여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는 그의 심장을 무한히 격동시켰다.하여 그는 도안가들과 함께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실천에 구현하기 위해 피타는 정열을 쏟아부었다.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대로 국기초안작성사업을 일정하게 추진시켰을 때였다.

국기도안가들은 국기의 흰 동그라미안에 무엇을 그려넣어야 할지 갈피를 잡을수 없었다.바로 이러한 때 당과 국가의 요직에 잠입했던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은 흰 동그라미안에 보습을 그려넣자고, 그래야 《조선적》이라고 고집하였다.

그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흰 동그라미안에는 오각별을 그려넣을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그 소중한 별을 국기도안에 새기는 김주경동지의 눈굽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흰 동그라미안에 오각별을 정성껏 그려넣으니 기발이 살아움직이는것만 같았다.

그것을 깊은 감동속에 바라보는 김주경동지의 눈앞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따라 힘차게 전진하는 조국의 모습이 어리여왔다.

《할아버지는 생전에 우리들에게 공화국의 국기, 국장은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로고와 심혈속에 태여난것이라고 늘 외우군 했습니다.》

로인의 맏아들 김일기동무가 우리에게 하는 말이였다.

그러면서 그는 할아버지가 국장도안을 완성하던 나날에 있었던 하나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국기의 흰 동그라미안에 보습을 그려넣으려다가 실패한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은 이번에는 그 보습을 다시 국장에 넣으려고 책동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조선봉건왕조시기의 왕궁인 경복궁을 그려넣으려고 발악하였다.

이러한 때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 국장과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우리 나라의 자립적민족공업과 농업을 발전시키는데 있어서 전력은 동력으로 된다.공업도 농업도 전력이 없이는 발전할수 없다.그렇기때문에 발전소를 넣는것이 적당할것같다.발전소로 하면 색조도 아름답게 될것이다.

김주경동지의 가슴은 대번에 후련해졌다.

이렇게 되여 우리의 국장은 훌륭히 완성되게 되였다.

우리의 가슴속에 깊은 여운을 새겨주는 이야기였다.

더없이 신성하고 존엄높은 우리 공화국의 국기와 국장!

뇌이면뇌일수록 이 나라의 공민된 긍지와 자부심이 그들먹이 차올랐다.

어느덧 땅거미가 내려앉은 창전거리에는 행복의 불빛이 비껴흐르고있었다.

그 불빛은 우리의 자랑이고 미래인 국기와 국장을 언제나 심장에 안고 사는 참된 애국자가 되라고 속삭이는듯했다.

글 본사기자 김일권

사진 본사기자 김광림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果然解决困难的最好方法就是直面它,每天都不想睡觉研究自己喜欢的事,但又怕死的早,活着果真好难。来来来~生了三胎后我到底怎么保持的呢?
  • 八荣八耻:以热爱祖国为荣 以危害祖国为耻以服务人民为荣 以背离人民为耻以崇尚科学为荣 以愚昧无知为耻以辛勤劳动为荣 以好逸恶劳为耻以团结互助为荣 以损人利己为耻
  • 琉璃珠记录着甘肃战国的历史,吐谷浑王族墓葬群则昭示着丝绸之路的演进过程,它们穿越千年,似乎在诉说着一个又一个的秘密,只等有缘人将其揭开……#历史故事#1974年
  • 超话按时签到,但不会蹲点啾星发博也去三连尽量找一些有意思的让他看到新歌节目照常听,综艺晚会也不落下说是少了点激情,但好像一切还是以前的样子只是把爱他当成了平常事
  • 【我们的节日 · 清明 | 什邡市志愿者联合会携手电子科大成都学院开展“清明祭英烈”主题志愿服务活动】#网络中国节·清明# 为纪念英烈,引导大家弘扬爱国主义精神
  • 已年满十六岁满腹经纶的龚俊自然是不相信这些怪力乱神之说的,下了学听父母给他念叨了一通白天发生的事后,眉头一皱:“爹,娘,你们上当了,这根本就是骗人的,这种凭
  • 特别是hokuto的造型吧,在东京掰浪配的一众人里面当时我就觉得,特别像一群真不良里混进去了一个也许也是不良但实际上还有另一个身份的好学生总之就是这种第一眼就让
  • 周报丨各地汽配城受疫情影响的情况汇总;315,汽车维修行业被中消协点名新闻周报热点1、甲乙丙丁醴陵汽配服务站开业大酬宾圆满举办2、各地汽配城受疫情影响的情况汇总
  • #北京租房群[超话]# #北京租房合租[超话]# #北京转租[超话]# #北京整租[超话]# 妹子求女室友合租10号线-知春路 月租2.4K 本人互联网行业 作
  • #西野七瀬[超话]# 【BARFOUT! バァフアウト! 2022年4月号(3月18日発売) 表紙/深澤辰哉(SnowMan)】2022年、数々の出演作が待機中
  • 群里有人嚷嚷着让志愿者公布是哪家,我反对公布,无论是哪家对我们根本没有影响,我们需要做的无非就是先不要出门,做好家里的消杀工作,何况阳性的人自己压力已经很大了,
  • 这次是为他们永不放弃的精神感动的热泪盈眶,等待了1400多天的理想和目标,在即将实现的那一刻瞬间化为泡影,再坚强的人也难以接受这突如其来的打击。低头看看你们身上
  • #日娱新闻##日剧资讯速递##fight song# 日媒modelpress读者评选2022年冬季“最沉迷的电视剧”排行榜《fight song》《隔壁的力》
  • 又比如,农业社会的人比较保守而工业社会的人比较开放,并不是农村人喜欢保守不喜欢自由,而是没有办法,因为农业社会是自给自足经济,每个人追求的是丰衣足食,富裕的裕是
  • 爷爷和奶奶住在577号,还有两只小狗,黑色的是随便捡来的起名叫恭顺,白色的是漂亮的女儿叫小不点;两人每天总是穿着传统的情侣服饰,每天都在勤劳认真地活着;儿女
  • #南昌大学#昨天的效率也好质量也好确实参差不齐让人诟病 不吃动物内脏和胡萝卜人士就把菜给室友吃了 但是今天的就很合我心意 中午的鸡肉很香(就是一些不吃辣的同学
  • 你妻子既然喜水,39岁前行辛亥、壬子两运,喜用神到位,说明她事业发展应该还是不错的,收入可观。如果想生女孩,2027年丁未,代表女孩的食神透出,丑未相冲,日支逢
  • 当我开始真正爱自己,我明白,我的思虑让我变得贫乏和病态,但当我唤起了心灵的力量,理智就变成了一个重要的伙伴,这种组合我称之为,『心的智慧』。 我知道我这个年纪
  • 【JD·3个防晒·好价】wlab 水光防晒霜50ml SPF50+ PA+++:59✅入口:珀莱雅 防晒霜50ml SPF50+:139(赠:防晒喷雾120ml
  • ”美国、北约和俄罗斯,2月5日在乌克兰、白俄罗斯边境,派出了大量军机活动,其中美军E-8空中指挥机在白俄罗斯边境侦查,并在乌克兰空域来回,另一边为俄罗斯空军的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