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춤바다를 펼치고싶어

뜻깊은 2월의 거리와 마을, 일터들에는 따뜻한 봄의 정서가 한껏 차넘치고있다.사람들의 마음속에는 그리움의 꽃들이 피여나고 이르는 곳마다에 노래춤바다가 펼쳐져 화창한 봄빛이 흐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받들어모시기 위한 사업을 잘하여 장군님과 우리 인민들의 끊을수 없는 혈연의 정이 영원히 이어지게 하여야 합니다.》

어느 공장, 어느 일터에 가보아도 아름다운 가사와 선률, 춤가락을 고르고골라 경사스러운 광명성절을 환희롭게 경축하려는 마음들이 그리움의 꽃다발을 정히 엮고있다.

사람들은 가장 기쁠 때 노래와 춤을 펼친다.뜻깊은 2월에 펼쳐지는 노래바다, 춤바다와 더불어 따뜻한 봄빛이 강산에 차넘치는것은 바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탄생하신 광명성절을 가장 성대히, 가장 경사스럽게 맞이하려는 인민의 념원이 뜨겁기때문이다.

얼마전 다채로운 종목들로 경축공연준비에 열중하고있는 청년중앙예술선전대 창작가, 예술인들을 만났던 우리는 이들이 새로 편곡형상한 노래 《친근한 이름》을 들으며 온 나라에 펼쳐지는 노래춤바다, 환희의 꽃바다를 가슴뜨겁게 안아볼수 있었다.

우리와 만난 연출가 리승철동무는 이 노래를 부를 때면 어버이장군님께서 새로 만든 제복을 입고 공연하는것을 꼭 보아주시겠다고 사랑의 약속을 하여주신 그날의 사연이 되새겨지고 또다시 청년중앙예술선전대공연을 보아주실것만 같아 가슴은 크나큰 격정으로 높뛴다고 추억깊은 어조로 말하였다.

뜻깊은 2월에 우리 인민이 가장 많이 애창하는 노래가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친근한 이름》일것이다.

어버이장군님의 해빛같은 미소를 그리며 노래를 부르고 장군님께서 금시라도 한품에 안아주실것만 같아 끝없는 행복에 겨워 춤바다를 펼치는것이 우리 인민모두의 한결같은 심정이다.

어찌 이 노래뿐이랴.

《빛나라 정일봉》, 《2월은 봄입니다》, 《그리움은 끝이 없네》…

수천척지하막장에서 조국을 묵묵히 떠받드는 탄부들도, 사시절 흰눈을 떠인 백두산을 지척에서 바라보며 순결한 마음을 간직하고 사는 삼지연시인민들도, 탐구의 낮과 밤을 이어가는 과학자들도 다함없는 그리움의 노래들을 심장으로 부르고 환희의 춤바다를 펼치며 충정과 위훈의 꽃바구니를 삼가 엮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불타는 그리움을 안고 우리 인민은 경사스러운 광명성절에 가장 아름다운 노래춤바다를 펼쳐놓을것이며 뜻깊은 2월의 환희는 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더해주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리수정

伟大了 我们的国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고 혁명하여온것은 우리 인민의 크나큰 영광이고 행복이다

어버이장군님의 한식솔로 사는 행복의 세월 영원하리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장군님을 온갖 성의를 다하여 모시며 장군님의 혁명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야 합니다.》

2월이다.아직은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있지만 내 조국강산은 어버이장군님을 그리는 인민의 불같은 마음으로 뜨겁게 달아있다.

어버이장군님을 사무치게 그려온 날과 달들, 꿈결에도 장군님의 유훈을 되새기며 분연히 일떠서서 줄달음쳐온 나날이 후덥게 돌이켜진다.

준엄한 시련속에서도 그처럼 강하고 순결하게 존엄을 지키고 의리를 다해온 그 세월에 우리 순간도 잊은적 없은 부름이 있다.

우리는 영원한 장군님식솔!

어찌하여 우리 인민은 이 부름을 조용히 외워만 보아도 그처럼 크나큰 긍지와 행복감에 휩싸이고 그렇듯 뜨거운 격정과 절절한 그리움에 가슴끓이는것인가.

여기에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분을 온 나라 대가정의 어버이로 높이 모시고 살며 혁명해온 더없는 영광과 자부가 어려있다.엄혹한 시련의 언덕들을 과감히 헤쳐온 우리의 무궁무진한 힘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지난해에도 우리는 민족사에 길이 빛날 참으로 많은 일을 해놓았다.견인불발의 투쟁으로 막아서는 도전과 난관을 강행돌파하고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가 열린 지난해를 승리의 해로 빛나게 장식한 우리들이다.

그 보람차고 굴함없던 투쟁의 나날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시였다.

조국땅 방방곡곡, 모든 고장과 일터, 모든 가정들에, 인민이 있는 그 어느곳에나 우리 장군님께서 계시였다.

철의 기지들에 가보면 로동계급의 심장에 대고조의 정신을 심어주시던 장군님의 숨결이 붉은 노을속에 어려온다.생산정상화의 동음이 높이 울리는 공장들에 가보면 고난의 시기에 오늘을 내다보며 소중한 씨앗을 묻으시던 장군님의 영상이 눈물겹게 안겨온다.그 어느 일터에 가보아도 해야 할 아름찬 일감들을 놓고 모대기다가도 어버이장군님의 유훈을 되새겨보면 앞이 탁 트인다는 일군들의 격정에 넘친 목소리를 들을수 있다.

로동당시대의 문명을 대표하는 산간문화도시로 천지개벽한 백두대지의 삼지연시가 새집들이로 들끓던 그 나날에도, 불리한 조건에서도 농사를 잘 지어 당중앙위원회의 감사를 받아안았을 때에도 사람들 누구나 우리 장군님께 그 기쁨을 먼저 아뢰이지 않았던가.

정녕 위대한 장군님의 사랑과 정은 오늘도 우리 생활의 갈피마다에 따스한 봄볕마냥 스며들고 그이의 축복과 힘있는 고무격려는 우리의 전진을 억세게 떠밀어주고있다.

그렇다.

어버이장군님은 우리의 생활속에, 우리의 승리속에 언제나 함께 계신다.

그이께서는 이 시각도 만사람의 경모의 인사를 받고계시며 그들과 마음속대화를 나누시면서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고계신다.이 시각도 인민들로부터 승리의 보고를 받고계신다.

우리는 영원한 장군님식솔이다!

이는 위대한 장군님과 맺은 혈연의 정을 끝없이 이어가는 우리 인민의 무한한 긍지와 행복감의 분출이고 그이를 주체의 태양으로 천만년 받들어모시려는 드팀없는 의지의 발현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어버이장군님의 한식솔로 사는 우리의 세월은 오늘도 계속되고있다.

이 땅에 태를 묻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에서 장군님의 사랑을 매일, 매 시각 느끼고있으며 온 나라 대가정을 돌보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영상에서 어버이장군님의 영상을 뵈옵고있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을 사회주의대가정의 영원한 어버이로 높이 모시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따라 이 땅우에 장군님의 한평생의 념원인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울것이다.

【새 승리를 향한 우리의 진군대오는 신심충천하다】
약동의 기상 넘치는 출근길
청신한 기운이 약동하는 미래과학자거리의 아침이다.
새 승리에 대한 신심에 넘쳐 정든 일터로 향하는 사람들모두의 걸음걸이에서 힘찬 기백이 느껴진다.

그 어떤 시련속에서도 언제나 승리에 대한 확신에 넘쳐 용기백배 전진하는 우리 시대 인간들의 훌륭한 사상정신적풍모를 한눈에 볼수 있는것이 아마도 미래과학자거리특유의 아침풍경인듯싶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혁명의 길은 혁명위업의 승리와 미래를 굳게 믿는 신념의 강자들만이 걸어갈수 있습니다.》

진지한 표정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걸음을 다그치는 사람들속에서 김책공업종합대학 학부장들인 손순일, 송학진선생들의 모습도 보인다.

《우리는 늘 아침출근길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을 교환하면서 더 좋은 래일을 당겨오기 위한 새로운 사업들을 설계하군 합니다.》

그들은 오늘 출근길에서도 과정안을 새롭게 혁신하는 문제, 전수식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을 대담하게 연구조에 망라시켜 실천속에서 키우는 문제들을 론의하고있었다.며칠전에도 출근길에서 서로 만나 학생들의 학습열의를 더욱 높여주기 위한 교원들호상간 자질향상경쟁을 방법론있게 진행하는 문제를 열정적으로 토의한 그들이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하여 출근길의 길지 않은 시간에도 모든 사업을 새로운 관점에서 설계하고 작전할수 있는 방법론을 찾기 위해 애쓰는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여러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을 보느라니 미래과학자거리의 대통로를 따라 출근길에 오른 사람들모두가 정녕 무심히 안겨오지 않았다.열정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드바삐 걸음을 재촉하는 사람들, 무궤도전차안에서 책을 펼쳐들고 깊은 사색에 잠겨있는 모습들…

희열과 랑만에 넘친 약동의 기백이 한껏 느껴지는 출근길이였다.그 들끓는 분위기를 가슴에 안아보느라니 당의 불같은 호소에 접하고 승리의 신심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해 힘차게 내짚는 온 나라 인민의 힘찬 발걸음소리가 쿵쿵 들려오는듯싶었다.

미래과학자거리상징탑의 낯익은 글발 《미래》, 금빛으로 번쩍이는 그 글발도 무심히 바라볼수 없었다.

다가올 앞날을 미래라고 한다.하지만 그냥 다가온다는 의미만으로야 어찌 우리 조국의 미래를 다 말할수 있으랴.

교원, 연구사들의 신심넘친 발걸음에 보폭을 따라세우며 그 글발을 바라보는 우리의 가슴도 약동하는 젊음으로 끝없이 번영할 내 조국의 모습, 세월을 주름잡으며 눈앞에 다가오는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위해 몸과 마음을 다 바쳐갈 불같은 열의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더 밝고 창창한 앞날에 대한 신심이 백배해지고 그로 하여 더욱 상쾌한 미래과학자거리의 아침출근길이였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김성룡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所以现在不是颓废的时候,姐妹们专心搞钱去,搞钱看牛哥冰演去[冲刺][冲刺][冲刺],别等牛哥哪天冰演开到家门口的时候,囊中羞涩去不成才是要悔一辈子[doge]《
  • #妈妈圈宝妈兼职[超话]#[心]现在的天气☁️晚上漏尿容易着凉生病睡前一定要检查宝宝纸尿裤有没有穿好哦‼️趴着睡,前腰贴要提高;侧着睡,防侧漏边要拉紧☺️;躺着
  • 拍多了才逐渐感受到,成片中的好多美感是通过光影、构图、妆造、道具等一系列操作的人为设计而实现的,不是像我曾经认为的那样想当然就能拍出一张丰富的成片的,这种逐渐探
  • 张伟是炼铁厂2高炉作业区甲班炉前看罐工,家住无瑕街,早上接到群里的通知后第一时间跑到小区门口看是否已经设卡,因为他知道一个看罐工在炉前整个出铁过程当中的重要性,
  • 【她就是我爱豆,卡皇!卡皇!
  • 坚定,温柔,极其纯粹的小世界!珠宝之于我们,大致如生活中的糖果,是苦与乐时都可以拥有的小快乐。
  • 但在家的这两个星期,离开了那个环境,更觉得感情这个东西更像是锦上添花的奢侈品,易耗易碎,即使相爱也需要经营。 确实经历过一段痛苦的纠缠后不想再走回头路是人之常
  • 获取方式:见图1,截止至九月,礼貌的uu更快获得回复哦使用权限:免费仅自用 ️倒卖bp图片如有侵权请联系我删除字体样式参考见图3#macbook[超话]#问问各
  • ”在新乡县大召营镇李唐马村“新麦26”种植示范基地,河南九圣禾新科种业有限公司总经理孙志军,结合自己多年种植推广“新麦26”的体会说,到目前为止,所有审定和推广
  • 论瘦脸的重要性不去医美也能瘦脸啦好多人其实对瘦脸套盒,对我们的瘦脸面膜、瘦脸急救喷雾很心动,但是又怕买了没用,我个人觉得任何东西都是试了才知道,其实说起它的原理
  • 你们男人会连吃个食堂,都随时随地拍照,发给女朋友,报备自己在哪里,和谁在一起,做什么吗?!
  • )花瓣裙摆,都是让我好喜欢的设计哦~终于穿了个不显胖的正腰款了,但霓虹人的均码真的有点小[悲伤]日常痛lo的我打算开学搞点呲甜配饰,没想到朝着越来越甜的方向一路
  • 在参加《幸福三重奏》时,大S明显就是一个小女生的形象,说话会撒娇,吃虾会想让男生剥,也会动不动想发一下脾气,但汪小菲表现出来的更多是不耐烦,无所谓,即使是哄
  • 买通占卜师的时候说啥“尔倒了运气”的话——不错,尔确实倒进丁未红羊劫的运气去了——去年夏至7月头儿上的事——而且,6月被我抓你用蛊伤害男人的包,算该运顶着尔家的
  • 吹空调诱发这一类极端的疾病其实是少数,但不得不说,对于某些人来说,空调确实是健康杀手,有一种和空调相关的疾病叫做空调病,大家一定要注意不要贪凉而不注意吹空调时长
  • ”根据《纽约》杂志的报道,在言语中,特朗普似乎还坚持认为,人们对于可能想要竞选的其他共和党人并不关心。CNN称,尽管其助手都认为他是全心全意想要再次参选,但特朗
  • 变速箱对比:赤兔注重加速,XR-V、缤智更常规只有一台好的发动机还不够,变速箱对于动力的影响也很大。安全性对比:赤兔主被动配置全面哈弗赤兔因为是一款新车,所以平
  • 其次,这部电影的主题还是很吸引人的,直到我看完这部电影,我才明白《最佳出价》的含义。所以说,能洞穿世事真假的大师,也总有看不清的事情等着你最佳出价。
  • 作为3周年的周年从者,万众瞩目的绿拐,CBA开启了5加成冲浪爆破时代:这本应该是蓝卡队的拿手好戏,但因为缺乏硬资金,只有少数打手搭配苛刻的条件才能够达标(彼时蓝
  • 死因是赤贫”p6-8辩论赛“爱情需不需要理智”p9我很喜欢的话你不相信永远,意味着你不会永远不相信永远 差点忘写重点啦主角海棠太太大量超绝文中文,需要wb上看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