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하루가 시작됐죠?
엉..만약 선택할 수 있다면..
오늘은 맛있는 음식들에 둘러싸인 하루였으면 좋겠는데..
ㅋㅋㅋ...
물론 나도 알아..
사실은 오늘도 바쁠 것이다.
하지만 마음속에는 동력과 에너지가 있어서 안심하다.

사실 방금 인스타그램을 봤는데.
그래서 그대가 민혁이한테 남긴 댓글도 보았어.
엉~사실 나에게 이것은 그대가 나타나는 방식 중 하나이기도 한다.
그대의 존재를 느꼈기 때문에..
그대가 남긴 글을 보았기 때문에.
그 글들을 통해서 그대의 기분을 느낄 수 있으니까..
ㅋㅋ...그래서 지금 내 마음속에도 이 소리를 생겼다.
"그대가 나눈 맛있는 음식들..나도 여전히 다 맛보고 싶어..."
오빠~우리 용캡틴..
Follow your steps...
계속 이런 기회를 줘용!
저희도 그대와 관계있는 행복의 퍼즐을 더 많이 모으고 싶어...
ㅋㅋ..사실 그대도 다 이해할 수 있지?
그럼 우리 오늘도 같이 화이팅하고 같이 행복하게 보내자~오빠!!![羞嗒嗒][羞嗒嗒][干杯][干杯][音乐][音乐][加油][加油][抱抱][抱抱]

여러 부문의 전문가육성을 위한 사업 활발히 진행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을 받들고 각지 대학들에서 나라의 과학기술발전과 인민경제발전에 필요한 과학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특히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수재교육에 힘을 넣어 여러 부문의 우수한 전문가들, 인재들을 키워내기 위한 사업을 적극 전개해나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교육부문에서는 경제강국건설에 필요한 쓸모있는 인재들을 많이 키워 과학기술인재의 대가 끊임없이 이어지게 하여야 합니다.》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앞에는 올해부터 새로운 교육과정안을 집행하여 나라의 금속, 화학, 재료부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수 있는 우수한 인재들을 체계적으로 양성해내야 할 중요한 과업이 나섰다.

그리하여 이 대학들에서는 올해초부터 학생선발과 수재반조직 그리고 수재반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안을 새로 작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들을 세우고 이 사업들을 힘있게 추진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에서는 화학, 재료부문의 인재양성을 위한 수재반교육과정안을 새로 작성하는데 큰 힘을 넣었다.

대학에서는 협의회를 거듭하면서 교육과정안작성방향을 명확히 확정하고 교육자들이 현장에 내려가 실지 생산실천에서 요구되는 지식이 무엇인가를 구체적으로 료해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현실발전의 요구와 세계과학기술발전추세를 반영하여 교육내용을 근본적으로 혁신하였다.

이러한 준비밑에 새 학년도부터 화학, 재료부문의 우수한 전문가육성을 위한 새로운 과정안을 집행해나가고있다.

뿐만아니라 대학에서는 국가적으로 중시되는 여러 부문의 우수한 인재들을 키워내기 위해 새 학년도부터 해당한 학부들에 대학적인 수재반을 더 내오고 여기에 실력이 뛰여난 학생들을 망라시켜 수재교육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있다.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는 금속, 재료부문의 우수한 전문가들을 키워내기 위한 목표를 뚜렷이 세우고 금속공장들의 현 실태와 금속, 재료부문의 세계적인 발전추세를 깊이 연구하였다.

대학에서는 금속, 재료부문의 수재반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안작성에서 기초교육을 심화시키고 생산현장에서 실지 써먹을수 있는 지식으로 전공기초 및 전공내용들을 일관시켜나가도록 하였다.

그리하여 실천능력을 키워주는데 중심을 둔 교육과정안을 높은 수준에서 작성하고 새 학년도부터 집행해나가고있다.

이와 함께 대학에서는 현대수학과 현대물리학에 정통하고 공학부문의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갈수 있는 인재들을 키워내기 위해 과학수재반도 새로 내왔다.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는 수재반학생들을 위한 교수분담을 짜고들어 가장 우수한 교원, 연구사들의 강의를 받도록 하고있으며 그들에게 충분한 학습조건과 환경을 보장해주는데도 힘을 넣고있다.

과학기술과 인민경제발전에서 핵심적, 주도적역할을 할수 있는 개발창조형의 인재, 실천형의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는데서 이 대학들의 앞으로의 사업이 기대된다.

글 본사기자 공로혁

사진 본사기자 김명

-김책공업종합대학 재료과학기술학부에서-

이런 결사관철의 용사들이 있어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는 굳건하다

관건적인 올해 석탄고지점령을 위해 분투하는 서부지구 탄전 일군들과 탄부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위업의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며 혁혁한 전진을 이루려면 보다 힘겨운 정면돌파전을 각오하여야 합니다.》

나라의 석탄생산에서 큰 몫을 맡고있는 서부지구 탄전의 일군들과 탄부들이 난관을 박차며 과감히 전진하고있다.

석탄공업부문 로동계급은 지난 고난의 행군시기부터 지금까지 우리의 국가경제를 굳건히 떠받드는데서 공로가 제일 많은 근로자들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뜨거운 믿음을 인생의 가장 고귀한 영광으로 간직하고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에서 당결정관철을 위한 충성의 돌격전을 벌리고있는 우리의 미더운 탄부들,

그 강의하고 열정적인 모습에는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해 자력갱생, 간고분투하며 5개년계획수행에 총매진하는 우리 인민의 영웅적기상과 의지가 그대로 비껴있다.

시련을 헤치며 나아가는 조국이 우리를 믿고있다

지금 석탄공업부문의 많은 련합기업소들이 집중되여있는 서부지구 탄전에서는 석탄증산을 위한 투쟁이 격렬하게 벌어지고있다.

지난 1월부터 월별계획을 완수하며 내달려온 순천과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덕천과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서부지구 탄전의 많은 탄광들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석탄생산과 물질기술적토대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굴진을 확고히 앞세울데 대한 당정책관철전의 불길속에 새 탄밭들도 계속 마련되고있다.

혁명앞에 시련의 큰 산이 막아설 때마다 공격력과 투쟁기세를 백배하며 더 높이 도약해온 우리 인민의 위대한 전통과 기개를 우리의 탄부들이 다시금 뚜렷이 과시하고있는것이다.

후대들이 길이 기억하게 될 오늘의 영웅적투쟁사에 성실한 복무와 아낌없는 땀으로 위훈을 새겨가는 우리 탄부들의 불같은 심장은 지금 어떤 숭고한 자각으로 높뛰고있는가.

그 한명한명이 다 조국에 없어서는 안될 진주보석과도 같은 애국자들, 가슴속에 바다처럼 웅심깊은 세계를 안고있는 우리 탄부들의 심중을 어찌 한두마디 말로 대변할수 있으랴만 우리는 굳이 이렇게 말하고싶다.

《석탄증산으로 당을 받들자!》는 그 신념이 오늘의 역경속에서 더욱더 굳건해지고 활화산처럼 분출하고있다고.

지난 5월 천성청년탄광 1갱 채탄2중대의 탄부들앞에 시련이 닥쳐들었다.다른 애로는 둘째치고라도 로력사정이 몹시 긴장해졌다.그때 중대장 문경철동무의 가슴을 꽉 채운것이 있었다.

바로 얼마전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 경축행사참가자로 평양에 가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던 평생토록 잊지 못할 추억이였다.천성의 이름없는 탄부인 자기도 넓으신 한품에 안아 우리 당이 국가의 초석으로, 대들보로 귀중히 여기는 공로자로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르며 눈물속에 다지고다졌던 맹세가 다시금 세차게 가슴을 두드렸다.

(그렇다.지금이야말로 이 한몸 불태워 보답의 빛과 열을 내야 할 때이다!)

그는 공정관리와 로력조직을 더욱 짜고들며 중대원들과 함께 밤낮이 따로 없는 돌격전을 벌리였다.동발과 탄차베아링을 비롯한 자재가 부족하면 예비와 가능성을 총발동하여 해결하였다.이렇게 완강한 투쟁을 벌려 중대는 전례없이 불리한 조건에서도 석탄생산을 1.5배로 끌어올렸다.

서부지구 탄전의 탄부들모두가 지금 이런 마음가짐으로 분투하고있다.

《우리가 마주한 이 암벽을 조국앞에 가로놓인 시련이라고 생각하면 착암기를 틀어쥔 두손에 열배, 스무배의 힘이 갑니다.》

남양탄광 차광수청년돌격대 대원들이 백열전이 벌어지는 굴진막장에서 후더운 숨결을 내뿜으며 한 말이다.

저 암벽뒤에는 석탄이 있고 내 뒤에는 조국이 있다.지금 조국이 석탄, 석탄을 기다리고있다.내가 순간이라도 주춤하거나 물러선다면 조국의 전진이 그만큼 떠진다.…

이것은 막장마다에서 한생을 하루와 같이 일하며 애국의 땀을 바치는 우리 탄부들만이 느낄수 있는 숭고한 정신적체험인것이다.

리광철동무를 비롯한 남덕청년탄광 6갱 채탄2중대 탄부들은 탄광적으로도 막장조건이 불리한 곳에서 일하고있다.그렇지만 이들은 올해에 들어와 생산계획을 매달 120%이상 수행하였다.

그 나날에 바친 노력이 가슴뜨겁게 어려와 정말 수고가 많았겠다고 말하는 우리에게 그들은 한목소리로 이렇게 대답했다.

《지금같은 때 누구보다도 우리 탄부들이 억척같이 일해서 더 많은 탄을 캐야 할게 아닙니까.이제부터 할 일이 더 많습니다.》

제 한몸에 무겁게 실리는 지압과 어려운 과제보다도 나라의 형편을 먼저 생각하고 혁명의 전진을 걱정하며 그 모든 짐을 기꺼이 떠메고 묵묵히 막장길을 걷고있는 우리의 탄부들, 오로지 당결정관철을 위해 남모르게 헌신분투하는 이런 애국자들이 지켜선 일터들에서 어찌 혁신이 창조되지 않을수 있겠는가.

견인불발의 투쟁으로 지난 5월계획을 완수한 제남탄광과 득장청년탄광, 개천탄광을 비롯한 서부지구 탄전의 많은 탄광에서 우리 탄부들 누구나 이와 꼭같은 심정으로 두몫, 세몫의 일감을 맡아안고 달리고있다.이렇게 캐낸 석탄이 제철, 제강소와 화학공장, 발전소를 비롯한 온 나라 곳곳으로 실려가고있다.

조국이 겪는 시련을 우리가 앞장에서 타개하자!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온대도 조국을 꿋꿋이 떠받드는 기둥으로 한생을 살려는 고결한 인생관, 석탄증산으로 당을 보위하려는 불변의 신념에 뿌리를 둔 우리 탄부들의 힘은 이렇듯 강하고 무한한것이다.

래일을 내다보며 생산토대를 튼튼히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를 지켜선 지하의 전초병!

조국과 탄부!

매일, 매 시각 가슴을 쾅쾅 두드리는 이런 숭고한 자각은 서부지구 탄전의 일군들과 탄부들로 하여금 당면한 생산계획수행에서뿐 아니라 물질기술적토대강화를 위한 투쟁에서도 완강한 투지와 주동적인 일본새, 불가능을 가능으로 전환시키는 지혜를 발휘하게 하고있다.

5개년계획의 석탄고지를 점령하자면 어느 련합기업소와 탄광을 막론하고 생산토대를 부단히 확대강화해야 하는것이 엄연한 현실이다.나날이 격렬해지는 투쟁속에서 이것을 더욱 절감한 서부지구 탄전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자체의 실정에서 가장 절실한 문제들을 목표로 내세우고 치밀한 작전과 조직사업, 과학기술의 위력에 의거하여 생산토대강화를 위한 사업을 다그치고있다.

그 과정은 단위발전의 래일에 대한 책임감과 든든한 배심, 투철한 자력갱생정신만 있으면 설비와 자재, 기술적방도 등 모든것을 다 만들어내고 찾아낼수 있음을 생동하게 보여주고있다.

2.8직동청년탄광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올해에 들어와 탄광실정에 맞게 물유리생산공정을 확립해놓았다.하여 탄광에 필요한 중요자재를 자체로 생산보장할수 있게 되였다.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를 위해서도 이 문제를 꼭 해결할 결심을 다진 이들은 어느한 건재생산단위에서 나오는 페설물을 가져다가 실험에 실험을 거듭하였다.이런 피타는 노력의 결과로 생산된 자재는 그 질에서도 손색이 없다.탄광에서는 또한 종전에 비해 전기를 적게 쓰면서도 성능이 좋고 사용하기 편리한 소형원심송풍기를 제작하여 막장환경을 개선할수 있는 또 하나의 담보를 마련하였다.

서창청년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도 이런 전망적인 안목을 가지고 단위의 생산토대를 실속있게 다져나가고있다.

지금 이들은 2단계 벨트콘베아설치를 위한 굴진을 이미 세운 계획보다 앞당겨 내밀고있다.이와 함께 굴진막장들에 보조공기탕크를 설치하여 착암기수명을 늘이기 위한 사업에도 힘을 넣고있다.

단위의 오늘은 물론 래일까지도 전적으로 책임지려는 참된 애국심을 간직한 서부지구 탄전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공무기지강화를 위한 투쟁도 계속 힘있게 벌리고있다.

올해에 들어와 개천탄광기계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탄광들에서 리용하는 뽐프들에 필요한 부속품을 원만히 보장할수 있게 생산공정을 완비하는 사업을 내밀었다.지난 시기 공장에서는 탄광들에서 요구하는 여러 부속품중 일부밖에 생산하지 못하였던것이다.석탄생산을 정상화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해 이 문제를 반드시 해결할 결심을 굳힌 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진지한 탐구와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마침내 필요한 생산공정을 갖추어놓았다.또 지금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시추기와 착암기부속품생산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

오늘의 간고분투로 래일의 도약대를 마련해가는 서부지구 탄전 일군들과 탄부들의 책임적인 일본새와 완강한 실천력은 당면한 하반년 생산준비를 갖추는 사업에서도 높이 발휘되고있다.

지금 형봉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하반년에 맞다들 장마철에도 생산을 지장없이 내밀기 위해 시간과 로력, 자재 등 모든것이 긴장한 속에서도 물도랑째기와 뽐프전동기수리정비에 힘을 넣고있다.주목되는것은 이 사업을 단순한 장마철생산준비가 아니라 자체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는 과정으로 전환시켜 내밀고있다는 점이다.이들은 뽐프전동기수리에 필요한 여러 자재를 실정에 맞게 해결할 목표를 세우고 이악하게 실천하고있다.이렇게 하여 벌써 여러대의 뽐프전동기를 수리하였다.보다 중요한것은 이제부터는 멀리 다른 단위에까지 찾아가지 않고 자체로 설비의 정상가동을 보장할수 있게 된것이다.

석탄이 많아야 자립경제가 그 어떤 조건에서도 끄떡없이 전진할수 있음을 깊이 자각한 서부지구 탄전의 일군들과 탄부들모두가 오늘의 하루하루를 이렇게 살며 투쟁하고있다.

그 격렬한 투쟁속에 직접 뛰여들지 않고서는 알수 없는, 말이나 글로써는 다 표현할수 없는 우리 탄부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숭고한 정신세계의 일단을 전하면서 우리는 다시금 가슴뜨겁게 확신하게 된다.

바로 이런 결사관철의 용사들이 지켜서있기에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인 우리의 석탄전선은 어떤 시련속에서도 끄떡없으며 당이 가리킨 생산적앙양과 전망적발전의 길을 따라 줄기차게 전진하리라는것을.

* *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뿌리가 되여 헌신분투하고있는 우리의 미더운 탄부들,

이들이 발휘하고있는 완강한 실천력은 관건적인 올해 진군의 승리를 위해 총매진하고있는 온 나라 인민에게 커다란 고무로 되고있다.

이와 함께 또 한가지 중요한것이 있다.

당이 제시한 5개년계획의 빛나는 완수를 위해 누구나, 어디서나 탄전에 마음을 잇고 우리 탄부들을 성심성의로 떠밀어주어야 한다는것이다.석탄전선을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로 내세운 당의 뜻을 심장깊이 새길 때, 한t한t의 석탄을 단순한 원료, 연료가 아니라 당과 조국에 바치는 우리 탄부들의 뜨거운 피와 땀이라고 생각할 때 스스로 탄광지원사업에 발벗고나서게 된다.

탄부들이여,

시련을 뚫고 새 승리에로 나아가는 조국이 그대들을 굳게 믿고있다.

혁명앞에 지닌 사명을 걸음걸음 무겁게 자각하는 그 숭고한 정신력으로, 당결정관철의 실천투쟁속에서 다지고다진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온갖 난관을 과감히 박차며 더욱 힘차게 용진 또 용진하자.

글 본사기자 정경철

본사기자 리철민

사진 리동명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熵增定律 对抗熵增,需要不孤立的系统,和外力,做到熵减。!
  • !探店目录:点都德 红米肠流沙包芋角都蛮好吃的,我反正是没什么偏见嘿嘿BriocheDorée蛮心塞的,今年关了很多我喜欢的店,而且都是那种有无可替代出品的简餐
  • 而严重忽略了一点,真正伟大的车手的故事不会是一帆风顺的,纵观历史每个传奇车手的故事都会有些许悲情元素。而对维斯塔潘来说他也同样值得这个冠军,他在这项运动中也是几
  • 高更的作品趋向于“原始”的风格,他试图在他的作品中实现精神和情感状态的原始表达。其用色和线条都较为粗犷,他的作品中往往充满具象征性的物与人。
  • 3、好心境是自己创造的我们常常无法去改变别人的看法,能改变的恰恰只有我们自己。以自己的固执强加自己的意志,别人仅是默忍或是隐怒,但是日久也可能反目成仇。
  • 温州相亲 | 95年彬彬有礼年薪万小哥哥基本资料出生年份:1995身高体重:178cm 65kg宗教信仰:无 对对方要求 无或佛文化程度:本科工作年薪:经商 1
  • 当施的时候他没有感觉到 “这个施物是我给你的”而是你能接受使他感到快慰,感到 “你在帮助我”。不是说 “是我给你吃的,你因为我,你才得到吃的。
  • 他们也面对外援离队的困扰,而世界杯预选赛亚洲区十二强赛中,北京国安的国脚也未必有出色名单,不说名单地球人也知道……今天的广州队完完全全为自己而战,所以,我认为广
  • 而且,这还是在全球缺芯片短缺影响了ID.家族的销售和生产的情况下。 强大的产品优势 “第二,我们一整年内连发三款ID.产品,这在大众品牌的历史上是绝无仅有的,可
  • 社会主义核心价值观,既立足于马克思主义科学的价值理念和追求,又渊源于中华民族优秀的传统文化,同时吸纳了人类共有的文明成果的精髓。#阳光信用# |#每日一善# 爱
  • 于是她想办法弄来轮椅,以免他成天躺在床上胡思乱想,有不长眼的前来挑衅,她就一副护崽子的模样冲上去把人赶跑,经过一番努力他终于重拾自信,恢复往日做大将军时的威武霸
  • 你忍心吗!️今晚0点,快来入手这个被无数人夸的伪体香!
  • #三国[超话]#周瑜大营。周瑜说:“曹操率领百万大军,连接起来尚有三百余里,短时间很难攻破。现在分发各营三个月的粮草,准备持久战!”黄盖一听,不乐意了,说:“别
  • 黑红是娱乐圈特殊的生存规则,一黑抵十粉,生意人讲究的是八面玲珑、广结善缘。愉快的单休又来啦本文授权自:我是艾小羊本来以为大S汪小菲的离婚不会再有什么离奇事件与热
  • 三生有幸风铃摇起浪漫的清晨一对恋人说早安用一个吻相爱的人都好笨 都好蠢用一双手 一颗心努力拼搏去推开幸福的大门就算这世界很残忍有了你这生活就不郁闷牵手散步 深夜
  •  山本耀司玩转黑色的各种姿态,川久保玲利用黑色保持一贯的前卫……所以当你撞上把黑与白做的很不错的品牌时,不要错过它! 如果你想让别人觉得你有品味,那么就从车载香
  • 再回到ラーフ・ワーク・バランス这个定义中也重新审视了女性作为劳动力的“价值”。12/17公開ですお楽しみに#五色田介人生誕祭#小贾叨叨# ワーク・ライフ・バラン
  • 每年,市志愿者协会还组织开展了“我是文明绵阳人”“科博会志愿服务”“送清凉”“加油!乡村夏令营”“禁毒防艾宣传”“应急救援”等各类志愿服务活动2300余次,服务
  • 我在广漠的世界里独自生活数年,远方的父母,无论何时,他们都惦记着我,惦记着他们的儿子。就是在这本普通的“存折”里,详细的记录着她包联该村村民张根虎以来的每一次
  • 洛中多君子,可以恣欢言。洛中多君子,可以恣欢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