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Rain[下雨]
내 몸에도 두 스타일의 극단적인 성격이 숨어 있어.
그래서 가끔..
"네가 할 말 같지 않은데..이게 너답지 않은 일이네.."
ㅋㅋ..남들 예상의 틀을 늘 깨는 나..
근데 고정되고 집착하는 부분들에..
나의 세계에서는 줄곧 영원한 존재다.틀림없이.
나 자신도 변치 못할 정도로..ㅋㅋㅋㅋㅋ...
엉..그럼 파격적인 부분..
특정인이 아니라면..
난 결코 조용히 참아낼 수 없어.
나는 로봇이나 인형이 아니니까.
그래서 나의 한계를 깼을 때..
난 일을 그만둘 거야.
심지어 전에 다 가져본 복지와 자리도 전부 포기할 수 있어.
내 영혼과 성질은 찰흙이 아니야..
아무나 어떤 모양의 용기에 넣을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그래서 압박과 위협에 직면할 때..
내겐 한마디 뿐이야..
나에 대해 어떤 환상도 갖지 마.
나는 네가 원하는 모양으로 자라지 않을 거야.

결혼의 머리면사 밑에는 웨딩드레스만 입을 수 있다고 누가 말했니?
상상속의 색다른 패션은 데님 나시 원피스..
신발을 신지 않아도 돼.
그냥 맨발로..귀엽게 발끝을 세우고 있는 모습~~
사실 몸에 죄는 까만가죽 원피스도 특별하네..
물론 길이는 허벅지 정도~~
완전 쿨하면서도 섹시한 스타일.
ㅎㅎ..사실은 다 나야.
표현하지 않았을 뿐..

먼곳에 있는 오빠~~
p1.크리스마스 핑크 굿즈들 덕분에..
그 순간에 내 영혼이 다시 모두 몸 안으로 들어왔네.
오빠~~여전히 현장에 가지 못하는 우리들은 여전히 온라인구매할 수 밖에 없는데..
하지만 다들이 다 좋아하는 굿즈들이 팔릴까 봐 걱정이고..
나의 예정~이번엔 모든 굿즈 다 구매할게!!
그러니 제발~~듬직한 재고만 남겨놓고 우리가 모두 구매하도록 해줘엉엉~~!!![羞嗒嗒][羞嗒嗒][求饶][求饶][作揖][作揖]
나의 원기옥 오빵..히히..
완전히 상태를 회복한 난 최신의 가사를 완성했다.
여전히 너에게 보내는 편지에 쓸 것이다!!
완전 역대급 정도의 작품..
이름..☞잠 못 드는 밤.
음.공개적으로 나눈 적이 없는 친구야.
너에게 모든 걸 나누는 느낌이 난 정말 참 좋아해~~
나의 유일한 Destiny..그럼 너는..?
히히..또 자야겠다..여전히..우리 꿈속에서 만나자!!!굿나잇~~My Love!!![羞嗒嗒][羞嗒嗒][握手][握手][抱抱][抱抱][加油][加油][鲜花][鲜花][月亮][月亮]

또 자폐 때문에 변호사 일을 더는 할 수 없어 퇴사를 결심한 우영우에게 ‘국민 섭섭남’ 이준호(강태오 분)가 대회의실에서 보여준 것도 ‘혹등고래’ 사진입니다. 그 많은 고래 중 왜 하필 ‘혹등고래’였을까요.

이상한 변호사의 혹등고래 우선 혹등고래는 평균 몸길이가 15m, 체중이 약 30t에 달하는 대형고래입니다. 등 위에 혹 같은 등지느러미가 있고, 위턱과 아래턱에 혹들이 산재하고 있기 때문에 ‘혹등고래’라는 이름을 얻었는데요. 큰 몸집에도 물 위로 힘차게 솟구쳤다가 다시 수면으로 떨어지는 이른바 ‘브리칭(breaching)’으로 유명한 고래 중 하나가 바로 혹등고래이기도 합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조용한 수면에서 갑자기 물보라를 일으키며 솟구쳐 오르는 혹등고래의 모습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새로운 반전이 일어나는 이미지를 담고 싶었을 겁니다.

혹등고래는 또 보호본능이 강한 고래로 알려져 있는데요. 2009년에 남극 바다에서 포악한 범고래의 공격으로부터 위기에 처한 빙하 위의 새끼 물범을 배 위에 올려 구조하는 사진이 촬영됐고요. 2017년에는 남태평양 쿡제도 연안에서 상어의 접근을 감지한 혹등고래가 여성 다이버를 보호하는 영상이 공개됐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우영우를 낳고 모른 척했던 어머니(태수미·진경 분)가 등장하잖아요. ‘혹등고래’가 이 드라마에서 여러 이미지로 활용된 겁니다.

“혹등고래냐 대왕고래냐” 최근에 부산 동삼동 패총(조개무덤)에서 발굴된 신석기 시대(5000년 전)의 동물 유체를 다룬 보고서(복천박물관의 <동삼동패총 정화지역 동물유체 연구보고서>·2011)를 보았는데요.

단 50평 정도만 팠는데, 신석기인들이 살았던 자취가 발견됐고요. 특히 갖가지 동물 중 포유류(1만3000여점)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그중 고래류(2172점), 사슴(1666점), 강치(941점) 등이 주류를 이뤘고요.

이중 눈에 들어온 동물은 뭐니 뭐니 해도 고래류였죠. 특히 일본 국립역사민속박물관의 니시모토 도요히로(西本豊弘) 교수 등의 분석에 따르면 혹등고래와 대왕고래 뼈가 검출됐답니다.

어떻게 밝혀냈을까요. 사실 발굴된 고래뼈 대부분이 잘게 부서져 있어 정확한 종의 분류는 쉽지 않았는데요.

연구팀은 그나마 종의 분류가 가능한 대형 고래류의 고실골(고막 안쪽에 청각기관을 감싸고 있는 일종의 귀뼈) 6점에 주목했습니다. 고래 연구자인 안용락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가해양생명자원 전략센터장에 따르면 이 고실골은 소리를 잘 들리게 하는 일종의 증폭기관이라는군요. 6개의 고실골 중 완전한 1점은 길이 93.7㎜, 최대폭 86.7㎜, 두께 53.4㎜ 정도였는데요.

니시모토 교수가 일본 국립과학박물관에 있는 현생 혹등고래의 ‘고실골’ 표본과 비교해봤는데요. ‘둥그런 것’이 특징인 혹등고래라는 사실을 확인했답니다. 혹등고래뿐이 아닙니다.

당시 분석팀에 소속됐던 김헌석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전문위원은 “파편만 남은 2점 중 1점의 고래뼈가 77.8㎜, 두께 63.4㎜ 정도였는데, 일부에서 둥근 형태의 홈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대왕고래로 판단됐다”고 밝혔습니다. 극중에서 우영우 변호사가 “대왕고래냐, 혹등고래냐, 그것이 문제로다”라 했던 바로 그 두 고래가 6000년 전 유적에서 그대로 나온 겁니다.

P1 동삼동 패총에서 출토된 혹등고래의 고실골(귀뼈). 출토된 혹등고래의 귀뼈는 길이 93.7mm, 최대폭 86.7mm, 두께 53.4mm에 이른다. / 동삼동패총전시관 제공

반구대 암각화의 고래잡이 장면 부산 동삼동 패총뿐이 아닙니다. 신석기~청동기 시대의 바위그림인 울산시 울주 반구대 암각화에는 총 353점의 그림이 새겨져 있는데요. 그중 핵심은 역시 57점에 달하는 고래 그림입니다. 그만큼 고래의 비중이 높다는 건데요.

안용락 센터장의 설명으로 반구대 그림 속 고래를 한번 짚어볼까요.

암각화의 왼쪽 아래에 비슷한 모양의 고래 세마리를 살펴보죠. 머리 위에 양쪽으로 갈라진 고리 같은 문양이 보이는데요. 세마리 모두 등지느러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셋 다 북방긴수염고래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이 세마리의 오른쪽에는 머리를 아래로 둔 고래 한마리가 있습니다. 그 고래가 바로 혹등고래일 가능성이 짙습니다.

복부의 주름이 항문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보아 그렇다는 겁니다. 반구대 암각화에 새긴 모든 고래 그림이 옆이나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이 고래만 유달리 뒤집힌 채 복부의 주름을 강조해 표현했습니다.

과연 혹등고래는 복부(배)를 하늘로 향해 드러눕는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는데요. 이것이 대왕고래, 참고래, 브라이드고래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라는군요. 또 혹등고래는 고래뛰기, 가슴지느러미치기, 꼬리지느러미치기 등 다양한 행동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욱이 혹등고래는 해안 가까운 바다를 천천히 유영하고 죽더라도 유체가 가라앉지 않는 특징이 있답니다.

이 혹등고래의 꼬리지느러미 왼쪽에는 목 부분에 5개의 줄을 그려놓은 고래가 있습니다. 귀신고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귀신고래 역시 유영 속도가 느리고 연안에 가까이 분포합니다. 그림 중 새끼를 밴 것 같은 고래가 보입니다. 혹자는 새끼를 업고 있는 고래라 하고, 누구는 고래에 기생하는 물고기라고도 하죠. 작살을 맞은 고래도 보입니다.

배 그림도 4곳이나 나타나는데요. 가운데 암각화 군의 맨 위쪽에 있는 배가 가장 선명한데, 길이가 19㎝에 이릅니다.

이 배 그림은 하늘에 오르듯 둥실 떠 있습니다. 중심 바위 면에 2척의 배가 더 있는데요. 고래 떼 사이에 1척이 있고, 그보다 가늘게 처리된 또 다른 배가 보입니다. 이 배의 길이는 18.5㎝이며, 배에 탄 인원만 20명가량 됩니다.

중심 바위 서쪽 면에 떨어진 곳에는 고래잡이배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배 밑에 고래의 꼬리가 묘사돼 있어요. 물속의 고래를 공격하는 고래잡이배로 해석됩니다. 2004년 BBC 인터넷판은 “반구대 암각화엔 배 위에서 작살과 낚싯줄을 사용하는 모습이 보인다”면서 “이것이야말로 고래사냥의 시원이라 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요. 반구대 암각화에서는 이와 같은 고래잡이 모습은 물론, 성기가 과장되게 표현된 인물이 춤을 추는 장면도 보이고요. 또 과장되게 표현한 팔과 다리를 수평으로 벌린 인물상이 있는데요.

연구자들은 “인간과 신을 연결해주는 제사장과 같은 존재일 수 있다”고 추정하죠. 손·발가락을 쫙 편 인물상은 마치 벼락을 맞은 듯 보이는데, 접신의 경지에 접어든 제사장 같습니다. 긴 성기를 앞세우고 선 채로 긴 나팔을 불고 있는 인물도 인상적이죠.

P2 무리 중에서 특이한 행동양식을 보여준 혹등고래. 배 주름이 항문까지 이어지고 있다. 다른 고래와 달리 복부(배)를 하늘로 향해 드러눕는 행동을 보이고 있다. / 울산대 반구대 암각화 유적보존연구소 제공·안용락 센터장

韩国航空大学被评选为“2022年韩国大学新闻大学大奖 - 教育能力部门优秀大学”

[한국대학신문]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29일 서울클럽 한라산홀에서 열린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교육역량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韩国大学新闻】29日,在首尔俱乐部汉拿山大厅举行的"2022韩国大学新闻大学大奖"颁奖典礼上,韩国航空大学(校长许熙英)被选为教育力量部门优秀大学,获得了该奖项。

한국항공대는 ‘국내 유일의 민간 항공대학’으로, 한국항공대의 70년 역사가 곧 대한민국 민간항공의 역사로 연결된다. 정부와 항공업계에 널리 구축된 동문 네트워크,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미래 항공우주산업, 재단인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 등 타 대학이 가질 수 없는 한국항공대만의 차별화된 경쟁력도 확보돼 있다.
韩国航空大学是"国内唯一的民间航空大学",韩国航空大学的70年历史将直接连接大韩民国民间航空的历史。 政府和航空业界广泛构建的校友网络、展现持续增长趋势的未来航空宇宙产业、财团全球航空公司大韩航空等其他大学无法拥有的韩国航空大学独有的差别化竞争力也得到了确保。

또한 한국항공대는 타 대학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항공우주분야 특성화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해 학생들의 전공 이해도를 높여 해당 분야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항공우주기업과 함께 하는 ‘보잉데이(Boeing Day)’, ‘에어버스 101(Airbus 101)’, ‘록히드마틴 팔콘 챌린저(Lockheed Martin Falcon Challenger)’ 등을 들 수 있다.
另外,韩国航空大学还运营了其他大学无法体验的多种航空宇宙领域特性化比较科项目,努力提高学生的专业理解度,成为相关领域的专业人才。 代表性的项目有与全球航空宇宙企业一起进行的"Boeing Day"、"空中客车101"、"洛克希德马丁·帕尔康挑战者(Lockheed Martin Falcon Challenger)"等。

세 프로그램은 세계 최대 항공우주기업 보잉, 유럽 다국적 항공기 제작사 에어버스, 전투기 F-35 제조사 록히드 마틴과 공동으로 특강,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 증진과 전공지식 활용 기회를 제공한다.
三个项目与世界最大的航空宇宙企业波音、欧洲跨国飞机制造商空中客车、战斗机F-35制造商洛克希德马丁共同进行讲座、创意征集活动等,为学生提供增进对专业的理解和活用专业知识的机会。

정인교 기획홍보팀장은 “우리 대학은 항공우주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항공 인재 양성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답했다.
企划宣传组组长郑仁教(音)回答道:"我们大学作为航空宇宙领域的特性化大学,今后也将更加致力于韩国的航空人才培养。"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올해 창간 34주년을 맞은 본지가 주관하는 우수대학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혁신사업, 미래교육혁신, 취창업역량 등 10개 분야에서 심사가 진행됐으며, ESG 경영 부문이 신설돼 눈길을 끌었다. 일반대 12개교, 전문개 7개교, 원격대학 1개교가 수상했다.
"2022韩国大学新闻大学大奖"是今年迎来创刊34周年的本报主办的优秀大学颁奖典礼。 在今年的颁奖典礼上,革新事业、未来教育革新、就业创业力量等10个领域进行了审查,新设了ESG经营部门,吸引了人们的视线。 12所普通大学、7所专科学校、1所远程大学获奖。

#韩国航空大学##延世大学[超话]##韩国留学生##韩国留学[超话]##韩国留学[超话]#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第4話古都ガルムテロリストの襲撃によって制御弁が破壊され、暴走する列車。夢のなかで学生生活を送り、友人と交友関係を築き、恋人と出逢い、自分が成し遂げるであろう稼
  • 2、见路不走,即见因果,炒股是反人性的,很多人不学技术分析,还胜负各半,学了各种K线,指标后,反而稳定亏损了,这是因为你被主力给预判了。2、见路不走,即见因果,
  • #香港# #资讯# 【专家认为类似Google Play或appstore的开发需要半年时间,上线与推广则至少需要一年的时间】据塔斯社4月15日报道,ALP集团
  • 一边期待肖战顾魏,肖战余生请多指教,肖战时影,肖战玉骨遥,肖战梦中的那片海,肖战肖春生,期待抢到下一场如梦之梦门票 [心]肖战平安喜乐 肖战顺顺利利 我喜欢肖战
  • (丁铭华 摄)满山的花材 [爱你]#徒步# 水杉太美辽喜欢这个季节滴山景色彩斑斓 有层次不急着到达也不急着返回,慢慢走着,看着身边的一草一木欣赏着满路的光影行到
  • #库里[超话]# 【湾区晨报】12月30日1.库里对阵其他29支球队的三分命中数:面对快船命中170记三分最多2.12月至今,勇士进攻效率联盟第17,防守效率联
  • 我的微博搜索栏,您搜“宁宁”一定会出来好多好多微博,而每一篇基本上都是宁宁给我做的好吃的,宁宁给我买的这个,宁宁给我发了啥闪送……平日里被宠惯了,一切都显得
  • (没有痛苦的集合以及修道的幻灭 不用智慧去强求 所以得到与否并不重要 菩萨觉悟之后)yī bō rě bō luó mì duō gù 。(是变幻莫测的咒语 是
  • ”1日,费多罗夫在推特上表示,“我们迫切需要观察俄罗斯军队的行动,特别是在夜间,我们的现有技术无法起到作用。”3日,SIIS總裁兼首席執行官在接受SPACE N
  • 如果耳朵萎缩、枯燥、有斑点、皱纹多,它代表了人的肾脏功能开始衰竭,你要注意了。如果再加上4~6粒的枸杞子,还能治疗便秘,但大便稀的人就不要加枸杞子了。
  • 十二星座恋爱问题点评白羊座:有韧性同时又是三分钟热度金牛座:做事太有自己的逻辑,不通融双子座:爱和兴趣都是飘忽不定的巨蟹座:善于自导自演苦情剧狮子座:表达能力不
  • 】#辽宁好网民抗疫在行动# #辽阳好网民抗疫在行动# 仅用3天时间就将弓长岭假日酒店、一水云天酒店、碧湖宾馆和灯塔佟二堡海宁酒店4家商务宾馆改造成具有“三区二通
  • 五是说因彭博想要谋取更高的职位组织没有同意是错误的,正确的是我曾书面八次向省联社反映我是副处副监事长要平级使用我。七是说为达到个人目的……发布信息,捏造事实,诽
  • 事实上,“宁畅运”的预约申报流程非常便捷,货车司机来宁前24小时可通过“南京交通执法”或“我的南京”App选择“宁畅运”预约填报相关信息,审核通过后,就可以从申
  • 其实这已经很明朗了,山区丘陵的农村根本无法和平原的规模化农业形成竞争,只能够通过差异化的农业布局来求得生存发展。 打个很浅显的对比,如果山区丘陵农村和平原农村同
  • 据了解,此次远望5号船出航前刚刚圆满结束了为期50余天的船舶中修技术改造升级,改造升级后的远望5号船在航行动力、航行安全性能上有了大幅提升,特种设备的可靠性和操
  • 睡前还和一个直男大叔聊了会,这大叔是事业型的直男,天天除了工作就是工作,儿子都上大一了,在北京神交了十多年,还没见过面[允悲],等我腿好了就去会会他,也许还能掰
  • #家庭教育说# #为什么孩子不愿和父母沟通# 清早才过去一半,已经和米尼尼大吵三百回合。未了他跑进自己房间,坐在地上,来来回回推着他的大坦克车,愣愣发呆。 “
  • 喜欢他们的恶作剧,喜欢他们一起往火焰杯里扔名字,喜欢他们大笑着点燃烟花冲出霍格沃茨,喜欢他们的韦斯莱笑话商店,他们身上的反叛与独立。韦斯莱兄弟俩在哈利波特系列里
  • 墨2这么漂亮,其实就是金智妮漂亮,大家可能会很惊讶jennie怎么会如此漂亮呢?墨2这么漂亮,其实就是金智妮漂亮,大家可能会很惊讶jennie怎么会如此漂亮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