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의 나래를 한껏 펼쳐주어】
2023.1.14. 《로동신문》 3면
함흥목재가공공장 생산현장에 펼쳐진 인상깊은 광경이다.

볼수록 당일군에 대한 후더운 생각이 갈마든다.수수한 작업복을 입고 청년들속에 들어가 그들과 한치의 간격도 없이 어울리는것도 좋지만 새 도서들을 안겨주며 창조의 나래를 펼쳐주는 그 모습은 얼마나 돋보이는가.

과학기술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올해 진군을 다그치는데서도 청년들의 몫이 크기에 누구나 한껏 배우며 창조하도록 그들을 적극 떠밀어주는 당일군이다.

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청년들의 얼굴마다에 선진과학기술지식습득과 대중적기술혁신운동에서 누구보다 앞장서 내달릴 굳은 결의들이 어려있다.

글 및 사진 리동명

자기 고장에 깃든 수령의 령도업적을 깊이 새겨안자
함경남도 금야군
2023.1.14. 《로동신문》 2면

조국강산 그 어디에나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자욱이 력력히 새겨져있듯이 금야군도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영광의 고장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기 단위에 깃든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령도사적을 빛내이고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수령님과 장군님의 생전의 뜻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야 한다.》

영흥군으로 불리우던 이 고장을 황금나락 물결치는 큰 벌을 끼고있다고 하여 금야군으로 고쳐부르도록 하여주신분은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해방직후에 있은 일이였다.

그때 군의 농민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새 조국건설로선을 높이 받들고 관개수리공사를 시작하였으나 다음해초에 들어서면서 공사는 난관에 부닥치게 되였다.

총길이가 백여리나 되는데다가 취입구와 양수장, 물길굴 등 수많은 구조물을 건설해야 했는데 세멘트와 철근을 비롯한 자재와 자금이 부족하여 공사를 더는 진척시킬수 없었던것이다.

공사를 중도에서 그만두느냐 마느냐 하는 문제를 놓고 토의를 거듭하던 끝에 군에서는 위대한 수령님께 진정서를 올려 실태를 보고드리기로 하였다.

나라일에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이곳 농민들이 올린 진정서를 몸소 보아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토지개혁으로 땅을 분여받은 농민들에게 관개수리공사를 하여 물까지 보장하여주면 그들은 평생소원이 풀렸다고 좋아할것이라고 하시며 거액의 자금을 보내주시였다.

이렇게 되여 수천정보의 논에 마침내 생명수가 흘러들게 되였다.

한푼한푼의 자금을 쪼개써야 했던 그처럼 어려운 시기 농민들의 간절한 소원을 헤아리시여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신 위대한 수령님.

군의 인민들은 오늘도 그날의 가슴뜨거운 이야기를 자주 외우고있다.

어버이수령님께서 다녀가신 이 고장에 여러 차례 찾아오시여 인민을 위한 헌신의 자욱을 남기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광명성제염소에도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자욱이 숭엄히 새겨져있다.

소금밭건설문제가 일정에 올랐을 때 많은 일군들은 선뜻 용단을 내리기 힘들어하였다.모든것이 부족하던 고난의 시기여서 방대한 공사를 밀고나간다는것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기때문이였다.

바로 이러한 때에 그에 대한 구체적인 보고를 받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를 전적으로 지지해주시며 몸소 소금밭건설주가 되시여 이 사업을 힘있게 떠밀어주시였다.

공사의 첫시작부터 소금판공사와 물푸기에 이르기까지 위대한 장군님의 세심한 가르치심과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공정이란 없다.

그리하여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되는 동해지구에서의 소금밭건설은 훌륭히 마무리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발자취는 군에 위치하고있는 어느한 수산사업소에도 뜨겁게 새겨져있었다.

주체99(2010)년 2월 수산사업소를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물고기가공장에 들어서시였을 때였다.그곳에는 잡은 물고기들을 진렬해놓은 전시대가 있었다.

전시대를 일별하시던 그이께서는 저으기 안색을 흐리시였다.전시대우에 놓여있는 몇종 안되는 물고기들이 사업소의 수산물생산실태를 그대로 보여주고있었던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못내 서운하신듯 물고기가공장의 전시대에 있는 물고기들을 보니 그전보다 잡은 물고기의 가지수가 적은것같다고 나직이 말씀하시였다.사업소에 처음 찾아오시였을 때 보아주신 전시대를 념두에 두고 하시는 말씀이였다.

어황조건이 수시로 변하고 또 여러가지 난문제가 있다고 하여 물고기를 더 많이 잡기 위한 대책을 세우지 않아 우리 장군님께 기쁨을 드리지 못한 죄책감에 일군들은 머리를 들수가 없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들에게 물고기를 충분히 먹이지 못하는것이 못내 가슴에 걸리시여 전시대를 쉬이 떠나지 못하시였다.

이날 그이께서는 사업소의 일군들이 더 높은 생산실적을 내려면 어떻게 사색하고 작전하며 완강하게 내밀어야 하는가를 명백히 가르쳐주시며 은정어린 특별조치까지 취해주시였다.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안겨주시려고 그처럼 마음쓰신 위대한 장군님의 그 사랑을 이곳 사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오늘도 뜨겁게 전해가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오늘날 금야군은 더욱 살기 좋은 고장으로 전변되고있다.

주체108(2019)년 5월 금야강2호발전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언제를 부감하시며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멋있다고, 실리가 있는 발전소라고, 지금과 같은 갈수기에도 발전소저수지에 많은 물이 차있는것을 보니 기분이 대단히 좋다고 못내 만족해하시면서 수력발전소는 금야강2호발전소처럼 건설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이날 그이께서는 소문없이 큰일을 한 금야군인민들을 무엇이라도 도와주어야 마음이 편할것같다고 하시면서 금야강2호발전소에 아직 설치하지 못한 발전기와 변압기들을 자신께서 직접 책임지고 꼭 보내주겠다는 사랑의 약속을 남기시였다.

그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내주신 발전설비들이 도착했을 때 온 군이 감격의 열파로 끓었고 집집의 창가마다에서는 밤깊도록 불빛이 꺼질줄 몰랐다고 한다.

군에 깃들어있는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가슴뜨겁게 새겨안을수록 우리의 눈앞에는 어머니 우리당의 손길아래 몰라보게 전변될 금야군의 모습이 방불하게 안겨왔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김일권

#郑在玹##郑在玹prada全球品牌大使# 친애하는 현급 친구여:
기억나요, 두 달 전.우리는 함께 중11반에 도착했다.거기서 우리가 희로애락을 다 맛보고 거기서 우리 증인의 우의를 얻었느니라우리의 우정이라는 강력한 힘을 느껴본 적이 없다.내가 괴로울 때 너의 그 소리 위로, 내가 즐거울 때 네가 준 축복, 우리가 함께 파도를 헤쳐나갈 때의 뒷모습을 잊을 수 없다.어느새 나는 네가 나의 가장 친한 친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내가 가장 먼저 나누고 싶은 기쁨이 있다면--항상당신이다.나는 항상 말했다:당신은 여자 친구가 많다.이 말을 할 때마다 당신은 화가 난다.사실 이건 너에 대한 질투야.왜 너는 그렇게 많은 친구가 있니,난 없어...이날, 당신은 나에게 열정 하나, 더 차갑게, 당신의 기쁨 더 이상 나에게 공유하지 않습니다, qq 채팅 당신은 나를 상대하지 않습니다...어쩌면 모든 것이 나로 인해, 나는 결코 너의 우정을 중시하지 않을 것이다!학교가 끝나고, 마음 편히 기다려, 난 차가운 말 밖에 없어, '넌 나를 기다리지 않아도 괜찮아' 그리고...제가 잘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그제서야 내 가장 친한 친구가 너라는 걸 알았다.당신이 qq친구에서 나를 삭제해서, 나는 내가 이 우정을 잃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시간이 우리를 태우고 개학날로 돌아가 이 우정을 다시 찾길...용서해줘...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不过深博我还有两个馆还没来得及参观,南山的海报我还没拿到呢~可是约号真是太难了!我为了那尊“奇奇怪怪”去的,可是它怎么那么大。
  • [小红花][中国赞][给你小心心]#文严文# 两个小孩友谊长存喔 如果你是路人朋友点进来的话 不妨来看看这个词条#刘耀文晒西装合影为严浩翔庆生# 因为今天是合照
  • 大概12点左右,旗袍女孩突然冲上了舞台,看来是喝过量了;乱七八糟唱了一首歌,然后叽里呱啦 一⻓串⻄班牙语的致词,然后就打死也不肯下来,一个人在台上尽情地手舞足
  • 无论是知道自己只有几个月的时间可活,或者认为自己面前还有大把的美好时光,死亡都是你迟早必须面对的现实。没有人期望婴儿一出娘胎就去立一份遗嘱,但是随着年龄增长,也
  • 作为投资者,不能和市场比精明,投资者的小聪明放到市场这个混沌系统中,压根不值一提,只会因自作聪明而错失机遇;相反,应始终敬畏市场,承认市场的不可知,用中长期的确
  • 回头想想,我这工作比奋斗在一线审判岗位上的法官、亲友又好了许多,我碰到三观不合的当事人、恶心不愿接待的案件完全可以退钱走人不伺候,并且我天然有立场,在小心论证、
  • ❤️暖心帖~1. 今天去取新房钥匙,前房客是对可可爱爱的意大利夫妇,给我们留下的礼物~从左到右是烘培黑面包的面粉,盐,和酒~熟悉老友记的话就知道,当时第五季Ph
  • 快专路人夸夸没想到会有第二弹[笑cry]看来昨天直播真的挺热闹的[笑cry]就像他说的,当你对他开始感兴趣,会发现,你已经与他插肩而过多次。(或者,你已经无意间
  • 荷兰国际足球、比利时体育世界等多家比荷媒体都跟进报道了此事,这笔交易很可能会推进的很迅速,而安德莱赫特已经在寻找替代者。曼城已经进行了大量的球探考察,他被认为是
  • ✨今天来分享一个甜甜的清凉感妆容~最近真的超级喜欢研究奇奇怪怪的彩妆[羞嗒嗒]#七夕与爱相遇# 发现绝美灰调薄荷绿色眼影简直就是元气妆的首选![兔子]梦幻又好看
  • 今天起89路公交车有调整】山水大道已全线贯通,为更好的方便市民到创业大厦、政务服务中心办事,从10月19日起,89路公交线调整运行。取消2个站点,分别是岭上村、
  • #你为什么不买折叠屏手机#小米mix fold2 今天五分钟售罄,真的是非常抢手。但为什么我没有买,因为折叠屏并不是我的需求。
  • (《刘长春经验方》)⑧治妇女血崩:草血竭嫩者蒸熟,以油、盐,姜腌食之,饮酒一、二杯送下,或阴干为末,姜、酒调服一、二钱。(④方以下出《福建中草药》)⑦治小便血淋
  • 除了不断亮相的新楼盘外,地处世博核心区的世博生态城,今年也将继续推新,推出蓝湖邻里二期纯洋房产品,计划9月底开售。更亮眼的是,世博生态城-蓝湖邻里容积率是所有项
  • #max网拍[超话]#或许每个人看似热气腾腾的生活 都隐藏了只有自己才了解的酸楚 很多东西,没有答案,也解不开生活之路漫漫迎接挑战,一路向前为了成就更好的自己未
  • ”但是我决定把这段话现在就写出来,如果可以的话,我希望多年后我能幸福到压根想不起这段愁苦的日子,真正享受欢乐,而不必像现在这样一边在笑,一边突然闪现那些让我痛苦
  • 11月20日一大波职位等你来】11月20日上午9:00,市人才中心大厅(市科委一楼)将举办公益性人才招聘会,服务对象主要是应历届高校毕业生,也包含无专业经验,有
  • 他向所有评审嘉宾和工作人员表示感谢,并谈到本次iArt对所有参展艺术家而言是一个包容且多元的展示平台,他祝愿iArt青年艺术计划能越办越好,也期待在未来能和原·
  • 这的确是主流审美,任谁看了都不会说更丑了。总有人在芸芸之中,也依然是那个最独特的存在。
  • 有需求的bb,平仑区找到️⚪,加到你的!都是出来麦的你们为什么显得这么自然又不自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