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당은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룡마에 태워주었다
2023.04.12. 《로동신문》 1면

오늘도 네굽을 안고 세월을 주름잡는다.주체조선의 넋과 기상으로 구름을 박차고 날아오른다.
천리마!
그것은 결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전설속의 존재가 아니다.온갖 보수와 신비, 침체와 답보, 소극성을 불사르고 새로운 기적과 비약에로 내달리던 위대한 천리마시대의 상징이며 그 정신과 기백으로 오늘도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참모습이다.
격동적인 천리마시대에 대하여 당시의 문필가들은 이렇게 격찬했다.
《한걸음 떼여 천리에 다닫는다.두걸음 내치면 만리도 간다.하루 한꺼번에 10년, 20년을 사는 조선, 우리의 현실은 쏜살같이 전진한다.… 이 나라의 천리마시대, 슬기로운 조선의 근로인민이 창조한 위대한 천리마운동-그것은 사회주의를 향하여 나래치는 영웅조선의 기상이다.이 나라 인민의 위대한 창조력, 불굴의 기백, 아름다운 리상의 발현이다.당의 의지, 당의 숨결이다.》
천리마동상이 건립된 때로부터 어느덧 60여년세월이 흘렀다.
하지만 천리마동상의 기수들의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그 기수들이 시대와 세대에 주는 충격과 의미는 나날이 더욱 커만 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야 우리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사회주의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습니다.》
내 나라의 푸른 하늘을 날으는 천리마, 그 기수들의 모습은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당중앙위원회 붉은편지를 높이 추켜든 남성로동자와 벼단을 안은 녀성농민의 힘찬 모습을 바라볼 때면 주체48(1959)년 11월 17일에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가 귀전에 울려오는듯싶다.
우리가 오늘 이 천리마에 한사람을 앉혀놓으면 먼 후대들은 말우에 앉은 사람이 당대를 대표하는 어떤 개별적인 영웅이라고 생각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지금이야 인민의 시대가 아닌가고, 이건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세우는 기마상이라고 하시며 인민의 모습을 형상해야 한다고 당부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 사랑의 손길에 떠받들려 우리 인민은 영원히 나래를 활짝 펴고 세기의 창공높이 날으는 천리마의 영웅적인 기수가 되였다.
주체50(1961)년 4월 15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리마동상제막식에 나오시여 몸소 붉은 테프를 끊으시였다.
온 세계앞에 우리 인민의 영웅적기상을 현실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기념비가 태여난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탄생일의 휴식마저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며 천리마를 바라보는 사람들 누구나 그러하였지만 농업근로자들의 심정은 실로 이름할수 없었다.
세상이 다 아는 천리마동상의 두 기수, 조선인민을 대표하는 그들중의 한사람이 다름아닌 벼단을 안은 농업근로자였던것이다.
진정 우리 수령님 아니시라면 이 나라 농민들의 운명은 어찌 되였을것인가.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피의 절규가 사무친 저주로운 세상에서 대대로 머슴살이, 종살이의 멍에만을 물려주었을것이다.
건국의 초행길에서 품들여 실시한 민주개혁도 토지개혁이였다.
국장에 새겨진 벼이삭에 벼알을 더 많이, 더 탐스럽게 그려넣도록 해주신분도, 우리 당기폭에 마치와 붓과 함께 낫을 새겨주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농사가 천하지대본인것처럼 농민은 천하지대군이라고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고 하시며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그 누구보다 귀중한 존재로 내세워주신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그 품속에서 어제날 머슴군도 부엌데기도 애국농민, 농촌혁명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성장했으니 진정 품들여 키워주신 그 믿음은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것이였다.
지난날 고작해야 소잔등이나 두드리던 농민들이 기계로 농사를 지으며 허리를 펴고 일할수 있게 하시려고 바치신 그 로고만도 눈물겨운데 천리마에 태워 영웅적시대의 주인공으로까지 내세워주시였으니 그 뜨거운 사랑, 그 대해같은 믿음을 무슨 말로 다 노래할수 있으랴.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위해 걷고걸으신 끝없는 사랑과 헌신의 길은 또 얼마이던가.
조상대대로 넘겨받았던 패이고 얽힌 주름살들을 쭉 펴고 규격포전들로 천지개벽된 사회주의대지에 영원히 마를줄 모르는 생명수를 안겨주시려, 사회주의농촌에 희한한 선경들을 펼쳐주시려 우리 장군님께서 끝없이 바치신 로고의 만단사연이 눈물겹게 어려온다.
한드레벌의 지평선, 대홍단의 감자꽃바다, 범안리의 선경…
바로 거기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전렬에 더 높이, 더 보란듯이 내세워주고싶어하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웅심이 깃들어있었다.
사회를 알고 그 제도를 알려면 땅을 보고 농촌을 보아야 한다.바로 거기에 매 인간과 매 계급, 그 사회제도의 본색이 가장 생동하게 비끼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생토록 정을 다해 키워주신 사회주의전야의 주인들인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영광의 단상에 세워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사랑과 믿음은 정녕 얼마나 뜨거운것이였던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나라의 쌀독을 지켜 애국헌신의 날과 달을 묵묵히 이어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진주보석처럼 여기시며 조국의 어려움을 함께 걸머지고 일년내내 바람세찬 전야에서 성실한 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다수확선구자, 참으로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고마운 애국자들이라 값높이 불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를 우러러 이 나라의 평범한 농장원들이 터치던 감격의 목소리들이 다시금 들려온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 첫자리에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있습니다!》
우리 당이 제시한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새시대의 농촌혁명가들로 키우고 온 나라 농촌을 세계가 부러워할 지상락원으로 전변시켜 당을 따라 준엄한 난국을 뚫고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함에 무한히 헌신하여온 농업근로자들이 공산주의사회의 첫어구에 남먼저 들어서게 하려는 당의 의도가 담겨져있다고 하신 위대한 어버이의 높은 뜻이 가슴을 울린다.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시대를 알리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제시하시고 은정어린 특혜조치도 취해주실 때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제일 믿으시며 아껴 보살펴주신 사람들이 과연 누구들이였던가.돌발적인 비상방역상황으로 하여 나라에 최악의 위기가 도래했던 그 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거듭 보내주신 사랑의 불사약과 바라보기만 해도 눈뿌리아득한 수천대의 농기계들을 받아안고 목메여 흐느낀 사람들은 또 누구들이였던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였다.
그렇다.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멋쟁이농촌살림집들과 전야마다에서 드높은 동음을 울려가는 우리의 농기계들, 정녕 그것은 결코 모든것이 풍족한 속에서 마련된것이 아니였다.나라가 어려움을 겪을수록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하늘처럼 높이 떠받들어 내세워주는 위대한 태양의 손길만이 안아올수 있는 사랑과 믿음의 결실이였다.
하거늘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세기의 창공높이 나래쳐오를 기적의 천리마, 그우에서 벼단을 안고 세계를 굽어보는 농업근로자의 모습을 두고 우리 어찌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굳건히 지켜가는 전초병이라고 긍지높이 말하지 않을수 있으랴.
세기를 주름잡는 위대한 우리 당, 로동당의 세월속에 태여난 천리마기수 농업근로자의 모습은 오늘도 사회주의건설과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에서 쌀만큼 귀중한 힘은 없으며 어떤 사명과 자각, 각오와 의지를 안고 전야를 가꾸어나가야 하는가를 웅변적으로 가르쳐주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쌀은 사회주의를 건설하는데서 제일 중요할뿐 아니라 공산주의를 건설하는데서도 제일 중요하다고, 쌀은 곧 공산주의라고 교시하시였다.
농업전선은 의연히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이다.
사회주의수호전, 그것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나라의 쌀독을 어떻게 지키는가 하는데 따라 그 승패가 좌우되는 원쑤들과의 첨예한 결전이다.때문에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그저 땅을 다루는 순수한 농민이 아니라 자기의 당과 국가, 사상과 제도를 굳게 믿고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다수확만을 안아오는 농민영웅, 애국농민이 되여야 한다.
나라의 알곡생산구조를 바꿀데 대한 당정책이 나오자마자 대담하게 밀재배면적을 늘인 재령군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 그들은 지난해 비상한 각오를 안고 재해성이상기후가 변덕을 부리는 속에서도 사람들의 예상을 뒤집는 풍요한 밀작황을 마련하였다.그것은 그대로 우리 당정책의 정당성과 함께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그 어떤 난관이 겹쌓여도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증한 눈부신 현실이였다.
그 자랑스러운 현실의 체험자들이고 증견자들인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밀바다에 새긴 공화국기, 바로 여기에 좋은 날에나 어려운 날에나 애국의 한마음바쳐 나라의 천하지대본을 받들고있는 우리 농민들의 애국충정의 군상이 있으며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고 우리 혁명을 보위해갈 불같은 맹세가 비껴있다.
천리마동상의 농업근로자, 그는 오늘도 우리 새세대 농업근로자들에게 이렇게 묻고있다.
농촌진흥의 새시대를 줄기차게 열어나가려는 당의 원대한 구상을 실현하는 길에서 동무는 자기가 맡고있는 몫을 다하고있는가.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 당의 믿음에 과연 어떻게 얼마나 보답하고있는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1돐경축
중앙미술전시회 개막

2023.4.11. 《로동신문》 3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1돐경축 중앙미술전시회가 개막되였다.

태양의 환한 미소로 우리 조국과 인민의 밝은 앞날을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미술작품을 중심홀에 정중히 모신 전시회장에는 혁명의 대성인, 민족의 어버이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과 경모의 정이 넘쳐흐르고있다.

전시회장에는 탁월한 사상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자주의 기치밑에 전진하는 력사의 새 기원을 열어놓으시고 사회주의조선의 영원한 승리와 번영을 위한 만년재보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담은 미술작품들이 모셔져있다.

유화 《반일인민유격대창건을 선포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고난의 행군》, 아크릴화 《새 조선의 탄생》을 비롯한 미술작품들은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고 이 땅우에 진정한 인민의 나라를 일떠세우신 위대한 수령님의 만고불후의 업적을 력사적화폭으로 전하고있다.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 할수 있는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시여 주체조선의 자랑스러운 승리력사와 전통을 창조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의 천출위인상이 유화 《진격의 길에서》, 《전투영웅들과 함께 계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등의 작품들에 어리여있다.

조선화 《수령님과 농민》, 《황철의 주인으로 내세워주시며》, 유화 《몸소 장맛도 보아주시며》, 조선화 《비단필에 깃든 어버이사랑》을 비롯한 작품들은 인민의 행복에서 기쁨을 찾으시며 한평생 인민을 위한 헌신의 길을 쉬임없이 걸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고매한 풍모를 생동한 예술적형상으로 펼쳐보이고있다.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사회주의운동과 인류자주화위업실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불세출의 위인에 대한 우리 인민과 진보적인류의 열렬한 흠모의 마음이 아크릴화 《세계인민들의 위대한 태양》에 뜨겁게 깃들어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하실 굳은 의지를 지니시고 인민의 행복을 위한 수령님의 구상과 의도를 가장 충직하게 받드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실록을 조선화 《인민을 위한 길에 함께 계시며》를 비롯한 작품들이 감명깊게 전하고있다.

전시회장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한 령도밑에 변혁과 발전의 새시대를 맞이한 우리 조국의 자랑찬 현실,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전원회의들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인민들의 활기찬 투쟁모습을 보여주는 조선화 《농촌진흥의 봄》, 조선보석화 《새 거리건설장의 미더운 청춘들》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도 전시되여있다.

개막식이 10일 조선미술박물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리일환동지와 미술부문의 일군, 창작가들, 평양시내 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문화상 승정규동지가 개막사를 하였다.

연설자는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봄명절을 맞이하는 온 나라 인민의 가슴마다는 혁명의 대성인이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열화같은 경모의 정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이번 미술전시회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주체의 태양으로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고 당중앙의 령도따라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향한 힘찬 진군을 다그쳐나갈 우리 인민의 굳은 신념과 의지를 더해주는 의의깊은 계기로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시회장을 돌아보았다.

【조선중앙통신】

每日韩语阅读理解

AI침공에도 멀쩡한 직업…요리사·정비공·석유잡역부
与在CHAT GPT结合的人工智能AI生成后,最不受影响的职业是厨师,维修工,还有采掘业杂工,个人理解也可以算上理发师吧,那种人力技术工人;最受影响的行业是会计师,数学精算师,翻译家,作家。

입력2023.03.29. 오전 7:49 수정2023.03.29. 오전 8:20

챗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이 회계사, 수학자, 통역사, 작가 등의 직업에 가장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와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연구진은 이들 직업의 업무가 생성형 AI에 가장 많이 노출돼 있다는 연구 결과를 전날 발표했다고 연합뉴스가 이날 보도했다.

그밖에 홍보 전문가, 법원 속기사, 블록체인 엔지니어도 역시 챗GPT와 같은 기술에 많이 노출된 직업으로 꼽혔다.

회계사를 비롯해 미국 전체 노동자의 19%는 AI 기술의 도움으로 업무의 최소 절반 이상을 지금보다 훨씬 빠르게 마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연구진은 "최신 GPT 기술은 통역은 물론 분류, 창의적 글쓰기, 컴퓨터 코드 생성 등의 작업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업무의 10% 이상이 GPT 기술의 영향을 받는 일자리는 미 전체 노동자의 80%에 해당했다. 대부분의 일자리가 AI의 영향으로 일정 부분 달라질 수 있다는 뜻이라고 WSJ은 해석했다.

반면 즉석요리 전문 셰프, 오토바이 정비공, 석유·가스 잡역부 등의 직업은 AI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챗GPT 활용한 실험군, 업무 생산성 향상 효과

이번 보고서뿐 아니라 최근 AI가 업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연구 결과가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연구진이 대졸 학력이 주로 맡는 444개 일자리(정부 부처, 마케터, 컨설턴트, 인력 전문가 등)를 두 그룹으로 나눠 실험한 결과 챗GPT를 활용한 그룹은 일반 그룹에 비해 업무를 10분 일찍 끝냈고, 결과물도 더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주 발표한 논문에서 챗GPT에 적용된 GPT-4 최신 기술이 수학, 코딩, 의학, 법, 심리학 등의 분야에서 "새롭고 어려운 임무를 해결하면서 인간 수준의 성과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골드만삭스는 전날 보고서에서 생성향 AI가 전 세계에서 3억개의 정규직 일자리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서 화이트칼라 일자리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동시에 AI는 노동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골드만삭스는 내다봤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 面对陈先生的质疑,餐馆老板娘打死不承认他们把龙虾给调包了,她的理由也很充分: 1、我们店里没有海鲜池,冰柜里也没有存储冷冻的大龙虾,拿什么来换呢?这个结
  • 是的,顾客永远是“上帝”上帝说我还想买菜,所以虽然是凌晨两点,但摊主们都回来营业了。一些奇奇怪怪的穿搭灿哥确实给我整不会了,喊我帮他收拾桌子又给我一堆东西是的剪
  • 现如今,运营商总会说,把消费业务改变成为5G套餐有很多好处,甚至每个月可以获得更多的流量,而对于现在的年轻人来说,手机已经有代替电脑的趋势了,所以就从高流量这个
  • 全編オリジナル作品でスケール感も大きく、まるで10時間分の映画を見るように、続きが気になってゾクゾクする作品だなと。皆さんも是非、1月の放送スタートを楽しみにし
  • #ja符龙飞[超话]# flf#三十天安利符龙飞# Day15–最喜欢的角色那必定是开封奇谈里的庞籍啦肉乎乎奶乎乎的超可爱超可爱超可爱啊啊啊啊啊啊 也是我对瓦瓦
  • 在二十一世纪最早几年嘻哈音乐刚开始在重庆起势之时,他即作为核心战将用作品打下重庆方言说唱的江山,活跃在重庆说唱圈,是重庆的老牌说唱歌手。对于凶狠狂野的演唱方式,
  • 无数的朋友告诉我,或许是你还没碰到过真正喜欢的人吧,我却没开口告诉他们,其实我曾经碰到过,碰得太早,以至于我没来得及分清,也没来得及弄明白——网易云音乐热评《好
  • #磊磊双⑪零点精选#———『欧莱雅、大宝、瓷肌专场』 戳>>或手.淘搜【中他一个亿】抢荭包一天可抢三次喔!———❤️欧莱雅专场❤️———【买50m
  • 进入美食梦空间,你想不到的美食组合全都在这;手里的画笔交给你,和梦梦一起绘制绚烂梦境;更有全新游戏《梦魇迷声》首次启动。王者的荣耀时刻在此集结,梦乡电竞舞台LE
  • 今天实在有很多事情需要做了,虽然说假期也没有放下工作,但是7天的剩下的工作,累计到一天工作量也是巨大。最后就是对PD的活动内容做一个最后的检查,看看优惠有没有
  • 真正厉害的女人都有这几个特点 1、人前稳 什么是人前稳,就是不是你自己真的有多稳。你自己可以乱,可以慌,但是,你在别人面前,演都得演出来稳,那你就是稳的。
  • 白酒今天回调,但盘后出了促销费的消息,这里明天看白酒能否表现。在当下这种情况下,别的板块想要有所发挥,就得半导体和锂电稍作冷却才行了。
  • ▌5、禁忌鞋柜摆放在卧室有的女士为了化妆、穿衣、选择鞋子方便,把鞋柜摆放在卧室里,这是不可取的,鞋子的气场对卧室风水影响很大,严重的还会影响到你的婚姻,所以有这
  • #丹麦有机儿童成长奶粉# #有机成长奶粉##集成灶好么##集成灶品牌销量排行榜##厨房集成灶十大排名# 近几年集成灶发展非常迅猛,性能也越来越强大,这点看看集
  • #陈楚生[超话]##陈楚生放映室# 看《陈楚生放映室》听《落日旅馆》有感:美好易逝美好也可能被遗失但美好不会消失真正的美好不会消失就好像真理在某一个时间段有可能
  • 80亓 贺本清护手霜75ml*5支 - 90亓 RNW如薇 RNW补水保湿玻尿酸面膜30片 - 11预售先加车,总价到手19亓 20点付订金1
  • 去年加拿大发布了NOC 2021版本,作为十年一度的大版本调整,推出了全新的TEER系统,来取代原有2016版本的技能等级(Skill Level)划分。#老移
  • 并没有标价,这是特价,所以呢,不会满足顾客的任何需求,所以我一开始不知道,每次问的时候呢,他们那个头啊,就是那种语气很不耐烦那种,就是那种语气就是你要是不行的话
  • 突然刷到已经离职的一位医生的朋友圈,想起今天午休时候聊起她,真是悲哀[摊手]女生的命运赌在一场婚姻上,真的天天在提醒自己,不要恋爱脑,这抛下一切,不听父母劝阻,
  • ”——戎昱《旅次寄湖南张郎中》寒江夜宿,听江水满流,看窗前竹影,碎月满地,这是一个清凉宁净的夜,也容易让人思绪纷飞。此时家乡洛阳的夜一定是更加恬静美好,可惜山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