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피부 '이렇게' 된다면, 원인은 바로…
길림신문 朝闻今日 2023-06-02

평소에는 괜찮은데 운동을 하다 보면 피부의 특정 부위가 부풀어 오르고 가려운 사람들이 있다.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콜린성 두드러기(Cholinergic Urticaria)'를 의심해봐야 한다.

■ 체온 오르면서 두드러기 발생

콜린성 두드러기란 신경의 흥분전달에 관여하는 물질인 아세틸콜린에 의해서 발생하는 두드러기를 말한다. 체온이 오르면 부교감신경에서 분비된 아세틸콜린이 땀샘 수용체와 만나 땀이 발생하는 게 정상이다. 하지만 아세틸콜린이 비정상적으로 혈관 주위 비만세포와 만나면 면역 반응을 담당하는 신경전달물질인 히스타민이 분비돼 두드러기 반응이 일어난다. 따라서 과격한 운동 이외에도 급격한 외부 온도 상승,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에 의해 체온이 1도 이상 올라가면 콜린성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다.
주로 몸통 부위에 1~2mm 정도 크기 발진이 여러 개 생기며, 발진은 희거나 붉은색을 띤다. 환자에 따라서는 가려움을 동반하고, 심한 경우 피부가 따갑고 가슴이 답답하며, 호흡곤란, 현기증, 복통 등을 겪을 수 있다.

■ 증상 지속되면 항히스타민제 써야

콜린성 두드러기는 안정을 취하면 대부분 1~2시간 이내에 완화된다. 운동 후 생긴 두드러기는 랭찜질 등을 통해 온도를 낮추면 사라지기도 한다. 증상이 지속·악화된다면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약물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완치가 거의 불가능한 만성질환이다. 평소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온이 갑자기 오르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핵심이다. 샤워할 때는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과격한 운동이나 사우나·찜질을 삼간다. 정신적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어, 스트레스를 제때 해소하거나 적게 받는 노력을 해야 한다.

김여정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담화발표
(평양 6월 1일발 조선중앙통신)

김여정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1일에 발표한 담화 《그 누구도 위성발사에 대한 우리의 주권적권리를 부정할수 없다》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자위권에 속하는 군사정찰위성발사를 두고 미국이 체질적인 반공화국적대감을 로골적으로 드러내고있다.

5월 31일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 대변인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군사정찰위성발사가 유엔안보리사회 《결의》에 대한 공공연한 위반으로서 불필요하게 긴장을 고조시키고 지역내 안보상황을 불안정하게 만들 위험이 있다고 하면서 모든 나라들이 우리의 위성발사를 규탄해야 한다고 떠벌이였다.

놀랍거나 새롭지는 않다만 역시 미국은 강도적이며 비정상적사고로부터 출발한 진부한 타령을 늘어놓고있다.

과연 누가 불필요한 긴장을 고조시키고 지역내 안보상황을 불안정하게 만들고있는가.

우리의 위성발사가 굳이 규탄을 받아야 한다면 미국부터 시작하여 이미 수천개의 위성을 쏘아올린 나라들이 모두 규탄을 받아야 한다는것인데 그야말로 자가당착의 궤변외에 다른 아무것도 아니다.

남들이 다 하는 위성발사를 놓고 그 목적여하에 관계없이 탄도로케트기술리용을 금지한 유엔안보리사회 《결의》에 걸어 우리만이 해서는 안된다는 그러한 억지론리는 우리 국가의 우주리용권리를 심히 침해하고 부당하게 억압하는 분명코 날강도적이고 잘못된것이다.

미국식 강도적론리가 유엔안보리사회 《결의》에 명문화된것은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 아닐수 없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설사 우리가 위성을 고무풍선에 매달아 우주궤도에 올려도 불법이고 위협이라고 떠들 강도집단이다.

틀린 공식으로는 언제 가도 정답을 내놓을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몰리해를 버리지 못하고있는것이 바로 21세기 《미국의 비극》이다.

미국은 주권국가의 위성발사와 우주개발권리를 무턱대고 부정하고 걸고들기 전에 대결광증으로 달아오른 머리를 식히고 유엔헌장과 우주조약의 조항들을 다시한번 똑똑히 들여다보아야 한다.

지금 이 시각도 조선반도상공에 숱한 정찰위성들과 고고도무인정찰기 등 형형색색의 정찰자산들을 꽉 채워놓고 눈이 빠지도록 우리의 일거일동을 살피기에 여념이 없는 미국이 우리의 군사정찰위성발사를 걸고드는것이야말로 적반하장격이며 어불성설이다.

미국은 더이상 착각하며 스스로를 과신하지 말아야 한다고 본다.

그 누구도 미국에 특정국가의 주권적권리를 걸고들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지 않았다.

이 기회에 말끝마다 《외교의 문》이요,《진지한 협상》이라는 겉발린 대화타령으로 국제사회의 눈과 귀를 흐리려드는 미국에 다시한번 명백히 경고해두고자 한다.

우리는 《정권종말》,《제도전복》을 입버릇처럼 떠들어대는 미국과 그 앞잡이들과는 대화할 내용도 없고 대화의 필요성도 느끼지 않으며 그들이 대조선적대시정책의 연장선에서는 자기들스스로에게 리로울것이 하나도 없으며 우리와 대결을 추구하며 나가는것이 얼마나 위험한것인가를 인정하지 않을수 없게 더욱 공세적인 자세에서 우리식대로의 대응을 계속해나갈것이다.

우리의 주권적권리와 리익을 수호해나가는데서 우리는 그 무엇이라도 행동할 준비가 되여있다.

우리의 군사정찰위성문제에 그리도 불안초조해하는 미국과 그 주구들의 심리를 읽으며 적들이 우리가 정찰위성을 포함한 우수한 정찰정보수단을 보유하게 되는것을 제일 두려워한다는것을 재삼 확인하였으며 따라서 정찰수단개발에 더 큰 힘을 쏟아부어야 하겠다는것을 의식하고있다.

확언하건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군사정찰위성은 머지않아 우주궤도에 정확히 진입하여 임무수행에 착수하게 될것이다.

우리는 미국과의 대결의 장기성을 잘 알고있으며 전망적인 위협과 도전들을 의식하고 포괄적인 방면에서 전쟁억제력제고에 모든것을 다해나갈것이다.

미국과 그 주구들이 계속하여 우리의 주권적권리를 침해하는 망동을 부리려 할 때에는 결코 지켜보고만있지 않을것이다.(끝)

#朴宝剑韩剧辛苦了#
DC咖啡车的应援后记(咖啡车ins写的):

커그 오늘은
박보검 배우님 드라마
폭싹속았수다 촬영 세트장에 다녀왔어요
.
.
DC박보검갤러리 에서
점심 뷔페와
커그 최고급 라인업 건강한이야기세트 무제한,
제작티셔츠, 부채, 관식이 캔디까지
어마어마하게 준비해주셨는데요
.
.
폭싹팀 스탭분들 셋팅된 커피차 보시더니
입을 쩍쩍
.
.
박보검 배우님 오늘
남색 상의 착장이셔서
더 하얗고 예쁘셨는데요
커피차도 사진 남기시고
커피차 앞에서 포즈 취하시고 인증샷 남기시기도^^
팬분들 선물 전달드리면서
티셔츠, 팬분들께서 직접 제작하신건데
관식이 캐릭터를 모티브로
소나무, 복숭아, 제주도를 이용해서 디자인 하신거라고 설명드리니
우와~ 진짜요? 감사하다고 전해주세요
스탭분들 다 잘 가져가실 수 있게 제가 말할게요
말씀하시며 진짜 좋아하셨어요
.
.
배우님 오늘 음료 첫픽은 수제 황매실청 에이드였는데요
레몬식스랑 매실에이드 사이에서 고민하시길래
둘 다 드릴까요? 여쭈니
매실 다 마시고 마실게요 말씀하시며
텀블러에 수제 매실청 에이드 담아가셨고요(단호)
잠시 뒤에 수제 그릭 요거트 견과류 토핑으로
드셨답니다
.
.
배우님 촬영 중간에 다시 또 오셨는데요
커그팀 주문이 밀려서 막 만들고 있을 때였는데
3잔 더 주문 직접 다 하시더니 바쁘면 나중에 해달라고ㅜ
나중은요 무슨!
먼저 해드린다고 말씀드렸더니 쌩긋
.
.
배우님, 팬분들한테 감사하다고 잘 전해주세요
인사 잊지 않으셨고요

"코코넛밀크는 많이 달아요? 덜 달게도 돼요?
질문에 이어 바로 또
그릭요거트는 다 나갔죠?" 물으셨는데요
배우님 드실거 빼뒀다고 말씀드렸더니
"아~ㅋ 감사합니다 뭐가 잘 나가요?"
또 물으셔서
돼지바 곡물 딸기청 토핑 많이 드신다고 말씀드리니

"곡물코코볼에 크런키초코도 더해서 해주실 수 있어요?"
하시더니
매니저님한테
"너무 이기적인가?ㅋㅋㅋㅋ"
.
.
왜 안되겠어요ㅜ
다 배우님 드시라고 팬분들께서 보내신거에요ㅠ
.
.
배우님 또

"언제 가세요?"
"그럼 코코넛 카페 라떼도 주세요"
"감사합니다" 인사 주시고

들어가셨어요
.
.
배우님 커피차 앞에 오셔서
내내 어찌나 빵끗빵끗 웃으시는지
커그팀, 입꼬리 내리느라 힘들었는데요
덕분에 두 눈이 정말 넘나 행복했네요
배우님 레몬식스도 잊지않고 챙겨드렸더니
커그팀 오늘 참
난행복합니다
.
.
폭싹팀 분들
오늘 진짜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다고 좋아하셨고요
팬분들께서 테이블 3개에 꽊꽉 채워서 준비해주신 물품들도 싹 다 가져가시고,
이 정도면 오늘 서폿 갓벽했다 ... 싶습니다
.
.
DC박보검갤러리 분들
큰 서폿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고요
폭싹속았수다
8년 전 안성 세트장을 시작으로
매번 뵐 때마다 참 살갑게 커그팀 맞아주시는
박다정님 감사드려요
커그도 언제나 보검 배우님 응원드려요
마음을다해축복합니다
.
.
박보검 배우님
대관식 같은
DC박보검갤러리 뷔페 커피차 서폿
.
.
박보검
폭싹속았수다
관식이
.
.
커그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찾아 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
커그
커피차
커그1호기
커피와그랬대1부
서포트
연예인서포트
파젠다
대한민국1호미국SCAA인증큐그레이더
이종혁CoffeeMaster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恰似故人归# 你好,纪云禾。 还记得你说”欢迎来到万花谷做客“,突然回想,那已经是很久之前的事儿了。 彼时你是万花谷最强御灵师,第一护法,意气风发,对什么都
  • 青龙寺的人过来拦了一起进来拍写真的! 多了一个孔雀园,可能会冷不丁一只孔雀就朝你冲过来了。
  • 上线以来我们一直在关注着大家的反馈建议,我们由衷地感谢大家给予的所有宝贵建议和鞭策,我们一定会不忘初心,加紧优化,将游戏的华夏天地建设得更好,并为大家提供更好的
  • 【云原生时代,“湖仓一体”帮你从数据视角看世界】 众所周知,数据已经成为了当今企业发展的核心资源,企业在推动自身业务向前发展的过程当中,往往需要对数据价值进行全
  • 《八千岁》里的草炉饼是贴在炉子上烤的,这么厚的大饼绝对无法“贴烧饼”。”终于有一天,姑姑不耐其烦,买了一块,下班回来往厨房桌上一撩,半恼半笑地咕噜了一声:“哪,
  • 在现实生活中,类似虢君的领导不在少数,听不进忠恳的意见,只喜欢别人给他“戴高帽”。但是无论古今,爱听好听话的人比比皆是,而听得进去真话的人却寥寥无几。
  •   怨因德彰,故使人德我,不若德怨之两忘;仇因恩立,故使人知恩,不若恩仇之俱泯。   好丑心太明,则物不契;贤愚心太明,则人不亲。
  • 充满夏天感的文案 好喜欢微风阳光还有你 最好的人一定会到你身边的 夕阳我很常见而你我很想念 花不贵见面的时候可以送你吗 希望你我都能坚定的选择彼此 有心才能同行
  • 如果是「偏财」旺盛有气势的坤造四柱,多数都会是有理财能力的职场女性,但是俗话又说“一财所得,红颜失配”可见坤造如果财星得势则官星就难以发挥,感情婚姻就难免会不顺
  • 【十二星座】大运气已到,转发开始你的逆袭人生: [马到成功]「天秤座」横财进家,鸿福到来,福喜双全· [马到成功]「天蝎座」大喜滚滚,门庭祥云,家人安康· [
  • ​我要揽住六龙之辇,让驭日之车回转,把太阳挂在扶桑之巅,​不再落向西山!​我要揽住六龙之辇,让驭日之车回转,把太阳挂在扶桑之巅,​不再落向西山!
  • A:因为家庭自测版涉及到商超、药店、家庭等应用场景,如果没有规范的操作流程,会导致结果不理想,所以在去年很多其他厂家在去直接做终端的时候,我们没有直接做终端,我
  • 图1-3:海景+人物;图4:午休了帐篷,自带天窗美景,面朝“大海”;图5:今日饮品较多,除了普洱茶,尝试了四百下咖啡和苏打水;图6:午餐涮牛肉,全部都是牛雪花,
  • 墨子梦是某平台上的当红人气主播,她也因为自身不错的颜值和甜美的声线,平日里在直播中唱歌、打吸粉,还被不少水友称为独具女友力max的女神。墨子梦是某平台上的当红人
  • 200多名被潼关肉夹馍协会起诉的店主建起了一个微信群,群中河南、内蒙古等地多个案件的被诉店主在25日得到胜诉消息。26日,负责他的案子的律师于刚说,潼关肉夹馍协
  • 乍一看到这句话的时候,太扎心了,因为在装修过程中遇见的选择太多了,本来还以为屡次陷入困境是选择困难症造成的,现在才得知真相,细想想还真是的!我不懂什么是工装机,
  • 【#睁眼看世界# I 日本新增2例不明原因儿童急性肝炎病例 2022.04.29】-国防部:美日不得捏造所谓中国“太空威胁”-美总统拜登上任后首访亚洲:5月2
  • #道教知识# 这三个人的联系就是,他们三人都是名震一方的古代道教神话人物,心里有一种正直之气,而且在民间传说中都占有很高的地位,他们额头上的第3只眼也都有分辨
  • 人家一步登天的太太不一定看得上你好吧[太开心][太开心]真他妈服了,高高兴兴的非要把人膈应死[太开心][太开心]最近做的:肉夹馍、蛋黄酥、老奶油蛋糕、蛋糕卷、草
  • 美式暑假为2个月,但暑假期间是不算工资的,因此只有10个月的工资,有些地区可以根据教师个人的意愿将10个月的工资分12个月领取。 美式暑假为2个月,但暑假期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