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004 致净汉尼
成为一座让大家都依靠的小岛以后,也请不要忘记,你也可以依靠身边的朋友们。
听到你说很难再感受到幸福的时候,特别心疼。或许这就是选择了这份职业给你带来的不一样的人生体验,但我仍然希望你能感受到快乐,这世界上有很多因你而重新感受到幸福的人,请相信你自己拥有让他人和自己都幸福的魔法。
新的一岁,请健康平安,万事顺遂,心想事成。
做个大人世界里的孩子吧。
生日快乐,每一天都要快乐,我们都爱着你❤️

231004 정한
모두가 의지할 수 있는 작은 섬이 된 후에도 곁에 있는 친구들에게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행복을 다시 느끼기 힘들다는 말을 들었을 때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어쩌면 이것이 이 직업을 택하여 당신에게 주는 다른 인생 체험일지 모르지만, 나는 여전히 당신이 기쁨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이 세상에는 당신으로 인해 다시 행복을 느끼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당신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마법을 당신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믿으세요.
새로운 한 살, 건강하고 평안하며 모든 일이 잘 되고 모든 일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어른 세상의 아이가 되어라.
생일 축하합니다, 매일 행복하세요, 우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心]

刚刚那篇新闻稿里面的……这个记者
真的好会磕我的妈……我跪下来求你们看‍♀️‍♀️‍♀️‍♀️
写的东西好好哭T﹏T

이어 이번 기사의 메인 중 한 명인 이채연.

이채연은 현 아이즈원 멤버는 물론이고 ‘프로듀스48’에 참가한 아이돌들을 통틀어 단연 최고의 실력자다.

댄스실력에 있어서는 그 누구도 부인하기 힘든 프로그램 내 넘버원이며 보컬도 매우 준수하다. 넘버원 댄서이면서도 최종화 전에 있던 평가 중 노래를 불러야 하는 평가(기획사평가, 그룹배틀평가, 콘셉트평가)에선 전부 메인보컬을 담당한 재원.

트레이너로 출연한 소유가 춤으로는 자신이 역으로 레슨을 받아도 될 실력이라 극찬한 멤버이며, 개인등급평가 기간 중 몸이 아파 연습을 많이 못했음에도 기획사 평가A -> 영상 평가 A등급을 따낸 로열A다.

실력 측면에서만 보면 데뷔 커트라인은 아득히 뛰어넘은 케이스. 실력 부족으로 트레이너들(특히 배윤정)에게 혼나는 경우가 많고, 실력의 성장으로 감동을 주는 경우도 많은 편인 프로듀스 시리즈이지만 이채연은 여기에 해당 사항이 없었다.
 
그러나 이런 그에게는 아이러니하게도 자신감 부족이라는 문제가 존재했다. 이채연에게 있어 자신감 부족이란 ‘잘할 자신’이 아니라 ‘선택받을 자신’이다.

이미 ‘케이팝스타’와 ‘식스틴’이라는 두 번의 서바이벌을 치른 그. 보통 한 번하기도 힘든 서바이벌을 두 번이나 했는데도 데뷔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세 번째 서바이벌에 도전한 것인데, 이게 당사자 입장에서 기분 좋은 서사라고 할 수는 없다. ‘프로듀스48’ 프로필상 이채연의 소개 문구는 ‘서바이벌 잘.알! It’s 채연 타임!’인데, 굳이 누가 이런 서바이벌에 여러 번 출연해 ‘잘알’이 되고 싶을까.
 
돌이켜 보면 이채연은 순위 흐름이 꽤 좋은 참가자이긴 했으나 ‘확정적인’ 데뷔 멤버였다고 할 수는 없었다.
대부분의 주차에서 10위 이하의 순위를 기록했기에 안심할 수 없는 위치였고(실제로 12인 밖으로 밀려난 적도 있고), 최종화에서는 정말 아슬아슬하게 12위를 기록했다. 순위가 딱 한 단계만 낮았어도 데뷔 실패.
 
그나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제법 양호한 편으로, 현장 경연 평가에선 실력이라는 기준으로 봤을 때 납득하기 힘들 정도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던 경우가 있었다.
 
특히 댄스포지션 평가에서는 정말 자신이 있는 걸크러쉬 타입의 댄스를 정말 잘 아는 노래인 ‘쏘리 낫 쏘리’에 맞춰 췄음에도 1등을 거머쥐지 못했으니, 이정도 겪으면 자신의 실력에 대한 불신이 생겨도 이상하지 않다.

콘셉트평가 때는 원래하고 싶었던 ‘I AM’ 조와 2차 배정조인 ‘다시 만나’ 조에서 모두 튕겨져 나와 타의에 의해 ‘1000%’ 무대를 하게 됐다. 콘셉트평가 조에 들어갈 연습생은 국민프로듀서들이 정하지만 2차 순위발표식 이후 조 재배치는 연습생들이 결정하는데, 이때 연습생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것.
 
결과적으로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현장평가에 온 국민프로듀서, 함께 연습을 하는 연습생 모두에게 선택받지 못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중 ‘I AM’의 경우에는 이채연이 2차 순위발표식 전까지 리더로서 타 멤버들 연습을 도와준 팀이니 충격이 더욱 컸을 터.
 
마지막으로 간 ‘1000%’ 조의 경우에는 기존에 연습했던 연습생들이 대부분 2차 순위발표식 때 떨어진 조. 결과적으로는 조원 재배치 때 본래 희망하던 조에서 튕겨져 나온 연습생들이 여기에 몰리는 사태가 발생한다.
 
곡은 원래 내가 원하던 노래가 아니고, 팀원들 대부분은 연습이 안 돼 있고, 선택받지 못한 충격으로 본인 멘탈 역시 말이 아닌 상태.
 
이 모든 악조건을 뚫고 좋은 무대를 해서 반등에 성공하긴 했지만 누구라고 이런 시나리오를 겪고 싶을까.

그는 프로그램 중간에 “센터는 자신감과 비주얼 두 가지가 필요한데 저에게는 그 두 가지 모두 없다”라는 발언을 했는데, 아무리 잘하고 실력이 있어도 ‘선택 받음’이라는 이름의 보상을 충분히 받지 못하면 이런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보통의 연습생은 잘하는 것은 살리고 못하는 것은 보완해서 국민프로듀서들에게 인정받겠다는 스탠스를 취하는데, 엄청나게 잘해도 선택해주지 않는다면 연습생 입장에선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꽃이라 해도 누군가 봐주지 않는다면, ‘이름 모를 꽃’이 돼 버린다.
 
아이돌이란 누군가의 마음 속 행성에서 핀 ‘유일한’ 장미꽃이 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린왕자에게 ‘길들여지지 않은’ 무수한 장미꽃 중 하나가 돼 버린다.

그런데 길들여지지 않은 ‘장미꽃’이 될 위험성이 충분히 있던 이채연을 그 누구보다 앞서 선택한 연습생이 있었으니, 그 사람이 바로 ‘벚꽃’ 사쿠라다.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기획사평가->등급 재조정평가->센터 선발전->‘엠카 내꺼야’ 무대까지 모두 종료된 이후, 연습생들은 타인을 선택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바로 그룹배틀평가.
 
‘엠카 내꺼야’ 무대 센터였던 사쿠라는 이 그룹배틀평가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기 전, 같이 무대를 설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된다. ‘엠카 센터’ 사쿠라는 이 권리를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행사했다.

그리고 그런 그의 첫 선택이 이채연이었다. 이로써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연습생에게 선택받은 최초의 연습생이 된다.
 
이렇게 이채연을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선택한 사쿠라는 사실 앞서 언급한 아이즈원 멤버들과는 정확히 반대되는 입장에 있었다.

그 치열하다는 AKB48 총선에서 전체 3위를 기록할 정도로 대인기 멤버이며, ‘프로듀스48’ 방송 당시에도 다수의 센터를 차지한 요주의 인물로 주목받은 아이돌이다.

실제 방송 중에도 가장 낮은 주차 등수가 7위일 정도로 데뷔 자체는 문제가 없던 멤버. 1, 2, 3, 4, 5위를 골고루 다 해봤다. 데뷔는커녕 순위발표식 생존부터가 문제였던 여러 연습생 입장에선 그야말로 꿈의 연습생. 심지어 2012년(AOA와 EXID의 데뷔년도다)에 데뷔해 활동을 6년 이상 했음에도 98년생 21살로 나이도 어리다.

그런데 바로 이 ‘천하의 사쿠라’가 완전 초반인 기획사평가 때부터 ‘불안감’을 이야기했다.

인기 아이돌로서 자신의 위치를 즐겨도 충분했을 이 연습생은 자신의 위치가 일본이기에 가능했을 수 있다고 냉정히 이야기한다.

방송 당시 사쿠라가 이야기한 불안감은 실력에 대한 불안감.

본방 당시 ‘일본에서 건너 온 아이돌 최종보스’ 같았던 사쿠라는 속으로 F등급을 각오하고 있던 연습생이며, 이미 충분히 성공한 아이돌의 입에서는 도저히 나올 것 같지 않은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발언까지 한 소녀였다.

사쿠라는 앞선 멤버들과는 좀 다른 의미에서 ‘나를 알아주는 이’가 부족했던 셈인데, 사실상 ‘프로듀스48’ 방송 전까진 ‘실력이 늘고 싶다’는 열망에 대해 제대로 귀 기울여 주는 이가 없거나 충분치 못했던 것.

AKB48 운영 입장에서 보자면 어차피 춤&노래 실력이 매출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잣대가 아니므로 사쿠라의 이러한 뜻을 들어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좀 단순하게 말하면 트레이닝 1시간을 시키느니 악수회를 한 번 더 잡는 게 더 이득이었을 것.

프로듀스48’ 방송을 보다보면 일본 연습생들이 그 짧은 방송 기간 동안 실력이 제법 느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EX : 소유에게 발성법을 배운 후 보컬이 제법 좋아진 나카니시 치요리), 이는 한국 트레이너들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장면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보면 AKB48 시스템을 굴리는 운영 측이 ‘가수’로서 아이돌들의 육성에 얼마나 소홀히 하고 있는지 짐작하게 만드는 장면이기도 하다. 전세계를 통틀어 손에 꼽는 초대형 음악시장인 일본에서 마음먹고 이 소녀들의 실력을 작정하고 키우고자 했다면 못했을 리가 없다.

그리고 사쿠라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줬다면’ 굳이 먼 한국땅에 와서 미칠 듯이 빡빡한 스케쥴을 소화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사실 사쿠라 정도의 위치에 서 있는 사람 입장에서 ‘프로듀스48’ 도전은 꽤나 하고 싶지 않은 선택이다.

인기도 충분히 많고 돈도 충분히 벌고 있고 있는데 먼 나라 와서 거의 군대에 가까운 합숙을 해야 하고, 자신의 명성에 금이 갈 수도 있는 위험한 촬영도 해야 한다. 일본 스케쥴을 빼주는 것도 아니라 방송 중간에도 계속 한일 두 나라를 계속 오고가야 했고, 부족한 시간 때문에 잠도 줄여가며 연습에도 매진해야 한다.

굳이 왜 이런 짓을 해야 할까.

근데 사람이란 ‘굳이 이런 짓’을 해야 할 순간을 이따금 맞이하게 된다. 사쿠라는 실력이 부족한 자신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했고, ‘일본의 톱아이돌’이라는 위치를 넘어 ‘글로벌 아이돌’이 되고 싶어 했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자아실현의 욕구’가 그를 굳이 움직인 셈.

이런 그의 행보를 보면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에 나오는 “새는 투쟁하여 알에서 나온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는 문구가 문득 떠오르기도 한다.

그런데 이 새가 알을 깨뜨리고 새로운 세계로 날아오르기 위해선 좋은 ‘깃털’이 필요하다. 사쿠라에게 그 깃털의 이름은 바로 이채연이었다.

누군가의 꽃이 되는 꿈이 간절했던 깃털

새로운 세계로 날아가기 위한 깃털이 간절했던 벚꽃

선망과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도와줘야할 친구로서 사쿠라를 대한 이채연.

그 누구보다 이채연의 실력을 인정하고 그의 무대에 격하게 감동했던 사쿠라.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처음으로 얻었던 연습생과 그 연습생에게 호명된 최초의 연습생이었던 두 사람은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의 이름을 부른 마지막 연습생이 되고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에게 이름이 불린 마지막 연습생이 됐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단 한자리인 12위의 자리를 이채연이 차지해 이 서사는 완벽하게 완성됐다.

기자 입장에서 이 서사가 더 감동적이었던 이유는 ‘프로듀스’ 시리즈 자체가 좀 총성 없는 전쟁터이기 때문이다.

국민프로듀서라는 이름을 가진 ‘랜선 군인’들이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고 동맹을 맺고 전선을 형성하는 전쟁터. 때에 따라 내 아이돌에게 위협이 되는 경쟁자는 찍어 누를 생각도 심심치 않게 하는 살벌한 곳이다.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프로듀스48’ 역시 정치라는 이름의 전쟁이 꽤나 살벌했는데, 이 전쟁이 지켜만 보는데도 사람 마음을 지치게 하다 보니 최종화에 대한 기대감이 그리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 와중에 저 장면을 본방송으로 봤으니 말 그대로 전쟁터에 핀 꽃처럼 보일 수밖에. 무수한 연습생을 절벽 끝으로 몰아넣어 분량을 뽑아내는 ‘프로듀스’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장면이 이런 아름다운 우정일 줄은 정말 몰랐다.

p1.지난 달 다른 도시의 친구들과 함께 구조한 강아지.
나쁜 사람의 구박으로 그녀는 오른쪽 귀를 잃었다..
응.실은 악마가 직접 그녀의 오른쪽 귀를 잘랐어여..
솔직히..이런 고통과 공포는 우리가 쉽게 상상할 수 없는 것이야.
그녀가 인간의 '악'을 겪었다는 걸 안다..
하지만 이 세계에는 여전히 선의와 희망의 빛이 존재한다.
정말 이런 따뜻한 빛들이 그녀가 겪었던 모든 상처들을 천천히 치유가 되길 바래..
다행히..이제 그녀는 새 주인과 새 집을 가지게 되었네.
어쩌면 누구나 완벽하고 귀여운 애완동물을 갖고 싶어할지도 몰라..
하지만 유랑동물들의 몸에 결여된 부분들은 그들의 잘못이 아니다.
생명이 정말 평등하다면..
난 그들이 모두 보호받고 사랑받기를 바란다.

p2-p3.음...오늘 신선한 나.
사실 새벽에 잠을 못잤어..그러니 상태가 별로 안 좋아..
미모가 이어가는 복..
나도 계속 계속 쌓을꺼야~~

우리 탑멋진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용캡틴~~
p4.난 정말 이 그림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당당하게 전진할 에너지가 충만하니까!!
비록 미래에 여전히 예측할 수 없는 부분들이 남아있겠지만..
근데 우리 마음속에 있는 인생 목표와 꿈은 다 진실하고 확고한 존재들이야~!!!
오빠가 전진하는 길에 별빛이 가득하길 바란다!!
별과 오빠도 영원히 하나야~~
음..혹시 자야겠니?그럼 잘 자~이 세상에 유일한 만능 용캡틴 오빵!!![羞嗒嗒][羞嗒嗒][加油][加油][抱抱][抱抱][握手][握手][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心][鲜花][月亮][月亮]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正如菲茨杰拉德所说:“每当你想批评别人时,你要记住,并不是每个人,都拥有像你这样的条件。03尊重别人跟你不一样,是最高级的修养庄子说:“世俗之人,皆喜人之同乎己
  • 因而,要让狮子座回头,需要让他们看出你的改变,拿出实际的行动而不只是承诺,这才是最关键的。你需要去听懂他们没有说出口的声音,或者去包容和改进,让他们的心态恢复平
  • 各位准新娘也不用担心“便宜没好货”因为在我这里,你可以免费试妆(仅限城关)!因为带宝宝休息了一段时间,现在重新回到热爱的工作中来,我喜欢这份工作,不仅因为看着每
  • ”丁明亮说,合作社的小麦收割价格为一亩地35元,成本下降50%,还会打包秸秆让土地更整洁,“因为我们地块在500亩以上,联合收割机省油还能割出亩数来,打包秸秆还
  •   在文旅产品概括和地方形象塑造上,山东有很多成功的做法。【山东文旅品牌,“一支倾城、百花齐放”】  谈到山东的旅游资源,人们充满自豪:壮丽的泰山、厚重的三孔,
  • 哈哈哈哈哈 我的意思就是怎么舒服怎么来,不要太功利心,享受现在,说的很对!这也是我觉得摄影让我很快乐的原因,至少在那一刻我不用去想很多,我的任务就是去记录美好!
  • 从剧照来看,还以为会是甜甜的古装剧,没想到这部剧真的太虐心了,最后女主也死了,因为爱男主承受了太多,观众都表示太催泪了。看过这部剧的观众应该都知道,邓伦和杨紫的
  • 在投资交易市场里,有些人即使赚了钱,表面上春风得意,但他们的内心是极度脆弱的,眼神是迷茫和不自信的,而高境界的人即使在失利的时间段里思路也是清晰的,眼神也是淡然
  • #檀健次# ipad#檀健次全能ACE#美国港口又要瘫痪了,几万条货柜停留在港口无法入仓,海运估计又要来一波涨价了,跨境电商走海运的产品估计要出现断货,特别是大
  • 但是细细想来,好像几乎90%,也不是百分之90就是百分之百的情感问题都能归咎于你不懂我及你不爱我,但是相对女生 男生却很少说出这样的归因,回到问题本身,你不懂我
  • 走了九千多步,总是有臭味萦绕着…我很恼火,如果不是每一次转弯后的臭味儿都不太相同,我都要怀疑是不是自己踩到屎了。而且这几天我发现潘玮柏和杰伦同样的也有了被下咒的
  • 一大早就出门搬砖,这会饭都顾不上吃又跑到朋友工作室一起为中秋节继续搬砖,借用贵宝地打哈广告[呲牙]即日起月饼开始接受预定,一盒6个(滇式云腿月饼2个,豆沙蛋黄月
  • 一些近日三餐日常日常生活的有趣在于收集手作器物.手作器物的魅力来自创作者在创作过程中使用的材质、温度和工艺.不同的人生经历、创作时的灵感以及时间都会赋予器物独特
  • #武汉一楼盘停工业主打算强制停贷# 买了烂尾楼的业主有以下5惨:1、收不到房,在外租房要钱,继续还贷也要钱;疫情下,大家都难。可能确实是被逼到没办法了,冒着违约
  • 为何多年来房子全部都是好好的,没有一点裂缝问题,至煤矿开始生产后整体大山滑坡,住房危险性,把农田也全部滑坡压掉,村民们真的是无门可求,得不到住房安全! 为何多
  • 其实在水边、草地,一把吉他,三五好友,也能体验精致露营来花溪沐,把别墅、温泉、无边泳池、露营体验、户外烧烤一网打尽❣️来到这里不用去花大几千买帐篷,也不需要去准
  • #俊平大魔王[超话]#发光少女第五周打卡本周护肤感受:美白精华真的很可,你会觉得脸亮起来了,当然首先前提是用够量,然后搭配肌源1+1>2,效果真的绝本周防晒:怡
  • #梁精寅[超话]##夜莺vocal梁精寅#【220712】STAY JAPAN精寅相关STAY JAPAN 画廊搬运:奶贝 ▷ ▷ ▷ ▷ ▷ ▷ ▷ ▷ ▷
  • 想起前两年,她嘱咐我带伞,我嫌烦,她对我人格做了负面评价,我用自修的心理学回怼她,当时自觉高明。不管是感谢7年来的努力,还是对未来的祝福,现在,此时此刻,向伯贤
  • 2.实际上还有另一种情形的,由于低位上涨的时候,每次上涨都是要解放上方套牢筹码的过程,低位放量不涨也是消化上方套牢筹码的手段,对套牢心急的小绵羊的心理战术,让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