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s captain is Son's big fan[心] #孙兴慜#

베트남의 주장 퀘 응옥 하이 이 선수가 손흥민의 엄청난 팬이라고함. 그래서 며칠전부터 베트남 언론에서 퀘 응옥 하이의 소원이 이뤄지냐면서 말이 많았다고함

2022월드컵 예선 조 추첨후 인터뷰
퀘 응옥 하이 : "내가 가장 만나고 싶었던 팀은 한국이었는데 다른 조로 떨어져서 씁쓸하다. 항상 만나고 싶었다. 특히 토트넘에서 뛰고있는 손흥민 선수를 만나보고 싶었어서 조금 아쉽다."
"손흥민은 나의 아시아 축구 우상이고 그는 엄청난 노력을 했으며 프리미어리그에서 슈퍼스타가 되기 위해 모든것을 갖춘 스타 플레이어다. 언젠가 같이 경기하고 싶고 손흥민의 셔츠를 사지 않고 필드에서 대결하여 셔츠를 교환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베트남 언론
'SNS에서도 베트남 대표팀 주장은 손흥민에 대한 마음을 서슴지 않았다. 따라서 다가오는 한국의 우상을 만날 기회를 갖는 것은 베트남 대표팀의 30세 미드필더의 경력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순간이다.'
'퀘 응옥 하이는 손흥민에 대한 그의 동경심을 숨기지 않았다. 앞서 SNS에서 손흥민과 맞설 기회와 같은 동작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베트남의 주장은 며칠전부터 베트남 언론인터뷰에 손흥민이 꼭 경기에 나오길 바란다고 인터뷰함. 그리고 과거에 베트남 축구팀에서 통역 일했던 현재 한국대표팀 스탭한테 직접 연락해서 손흥민이 경기에 나오지않으면 경기끝나고 따로 만날수있게 도와달라고 부탁했다고함.

한국 대표팀 스탭 장재모는 베트남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미드필더 퀘 응옥 하이에 대해 "퀘 응옥 하이가 나에게 연락해 경기 끝나고 손흥민을 잠깐이라도 만날 수 있도록 연결해달라고 요청했다" 고 흥미로운 폭로를 전했다.확실히 약속할 수는 없지만 응옥하이가 이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흥민이의 엄청난 팬인데.........이 선수 중국과의 경기에서 다쳤다고함. 그리고 어제 검사받고 그 결과 결국 부상확정이 되어 한국과의 경기에 나오지 못한다고 확정됐다고 한다....[吃惊]몇년동안 기다렸던 우상인 선수와의 경기인데 자신의 부상으로 경기에 뛸수 없다니 베트남 주장은 많이 아쉽고 속상할거같다...[泪]근데 어차피 흥민이는 애초에 안나올 가능성도 있어서ㅎㅎ경기끝나고 흥민이가 사진 같이 찍어줬으면 좋겠음!

농장원들이 즐겨찾는 편의봉사시설
안악군 남정리를 찾아서
2023.1.18. 《로동신문》 5면
최근 몇해어간에 리의 면모를 일신시키고 지난해에도 농사를 잘 지었다는 기쁜 소식을 듣고 우리는 얼마전 안악군 남정리를 찾았다.

소재지마을의 전경은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왔다.

색갈곱게 단장된 소층아빠트들이며 깨끗하고 아담한 단층살림집들이 규모있게 늘어선 농촌마을…

추운 겨울이였지만 마을의 전경은 무척 온화한 느낌을 주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이 바라는 사회주의문명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하고 농촌문제를 종국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서는 농촌에서 문화혁명을 다그쳐야 합니다.》

마을에 일떠선 건물 하나하나가 다 눈길을 끄는것이였지만 특히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라는 구호를 부각시킨 2층건물이 우리의 눈뿌리를 잡고 놓아주지 않았다.

주변환경과 잘 어울리면서도 척 보기에도 산뜻한 편의봉사건물이였다.

《우리 농장원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모릅니다.》

자랑이 섞인 농장일군의 말을 들으며 그 건물안에 들어선 우리는 감탄하지 않을수 없었다.

조형적으로나 미학적으로 도시의 편의봉사시설 못지 않았다.시대적미감에 맞게 설계로부터 시공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애쓴 이곳 일군들과 농장원들의 수고가 헤아려졌다.

마침 휴식일이여서 많은 농장원들이 이곳에 모여오고있었다.그들을 따라 우리가 먼저 들린 곳은 리발실이였다.

능숙한 동작으로 리발봉사를 하는 리발사들의 모습이 인상깊게 안겨들었다.궂은날, 마른날 가림없이 땅과 함께 사는 농장원들을 멋있게 내세우기 위해 지혜와 정열을 바쳐가는 그들이 더없이 돋보이였다.

동행한 이곳 책임자인 로연옥동무의 말이 우리를 더욱더 기쁘게 해주었다.

《농장원들의 문화수준이 점점 더 높아져 이제는 머리형태들까지 꼽아가며 요구성을 보다 높이고있습니다.그럴수록 부단히 탐구하고 노력하여 봉사수준을 한계단 올려야 하겠다는 결심이 굳어집니다.》

농장원들의 요구수준이 점점 높아간다, 우리는 이 말에서 농촌문명의 창조자로 자신들을 끊임없이 준비하려는 농장원들의 앙양된 열의를 느낄수 있었다.

이러한 느낌은 훌륭하게 꾸려진 미용실이며 목욕탕, 재봉실을 돌아보면서도 꼭같이 받을수 있었다.

여러가지 오락기재가 갖추어진 전자오락실, 탁구장들에서 마음껏 웃고 떠들며 쌓인 피로를 말끔히 가시고 새로운 활력을 가다듬는 모습에서 우리는 농장원들의 문화의식수준이 개변되고 문화적요구 또한 날로 높아가고있음을 알수 있었다.

이곳에 머무른 시간은 짧았다.하지만 우리는 그 시간에도 농촌진흥의 주인공들로 준비되고있는 농장원들에 대하여 잘 알수 있었다.또 새로운 문명에로 끊임없이 줄달음쳐가는 우리 농촌의 새 모습도 확실하게 보았다.

《당의 뜻대로 농장원들의 높아가는 문화적요구에 맞는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하는데 계속 힘을 넣겠습니다.》

우리와 헤여지면서 농장의 일군인 최정길동무는 이렇게 신심에 넘쳐 말하였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엄수련

사설
필승의 신심과 의지로 자력번영의 새 국면을 과감히 열어나가자

2023.1.4. 《로동신문》 1면

강용하고 지혜로운 인민이 웅대한 포부와 자신심을 가지고 새해의 투쟁에 과감히 진입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보고에 접한 우리 인민은 지금 탁월한 수령을 높이 모신 끝없는 영광과 자부심에 넘쳐있으며 당을 따라 끝까지 혁명할 철석의 신념과 의지를 백배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필승불패이며 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우리의 앞길에는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력사는 미래를 내다보는 창구이다.

언제한번 순탄한 때가 있어본적 없는 조선혁명사이지만 지난 2022년은 그 전례를 찾아볼수 없는 혹독한 시련의 해였다.위험천만하고 급박한 도전과 장애들은 우리 국가와 인민의 존립과 안전을 위협하고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나섰다.

위대한 우리 당은 백승의 향도력으로 적대세력들의 극악한 제재봉쇄와 대결책동을 제압분쇄하고 존엄높은 자주강국의 새 전기를 펼치였으며 중대보건위기로부터 수천만 우리 인민의 생명과 생활을 굳건히 지키고 정치, 군사, 경제, 문화의 각 방면에서 우리의 국력을 더욱 증대시키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세련된 령도력, 열화같은 사랑과 희생적헌신에 고무되여 우리 인민은 력사가 알지 못하는 가장 순결하고 억센 애국충의심으로 당정책관철에 매진함으로써 위대한 조선의 정신, 조선의 잠재력을 과시하였다.

시련에 찬 2022년은 위대한 당과 우리 인민의 일심일체의 힘은 무진하고 우리 제도의 위력은 절대적으로 우세하며 자주, 자립, 자위의 기치높이 전진하는 주체조선의 전도는 끝없이 창창함을 웅변적으로 실증해주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는 지난해 투쟁과정에 축적된 경험과 교훈을 정확히 분석총화한데 기초하여 조성된 정세와 나라의 구체적현실에 부응한 우리 당과 국가의 전진방향과 새로운 도약의 중심고리를 책정명시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인 보고와 전원회의결정들에는 계속전진, 련속공격으로 하루빨리 우리 인민에게 남들이 부러워하는 복리를 안겨주고 민족만대의 번영을 실현하려는 비상한 사명감과 혁명정신이 뜨겁게 맥박치고있다.우리 인민의 백절불굴의 투쟁기세에 용기와 활력을 더해주고 국가부흥의 새로운 변화발전을 달성할수 있는 활로를 열어놓은데 이번 전원회의가 가지는 거대한 의의가 있다.

당 제8차대회이후 당중앙전원회의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중요한 정책들이 책정될 때마다 사회주의건설에서는 언제나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이 이룩되였다.

전면적부흥발전의 첫걸음을 힘차게 뗀 우리 국가를 또다시 새로운 도약과 변혁에로 떠미는 과학적인 투쟁강령을 받아안은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의 가슴가슴은 우리의 전진은 더욱 빨라지고 래일은 보다 좋아질것이라는 신심과 락관으로 충만되여있다.전인민적인 사상감정으로 승화된 필승의 신심이야말로 우리의 가장 큰 전략적자원이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국면을 개척하기 위한 올해의 전진방향에는 의연 피할수도 에돌수도 없는 장애들이 버티고있으며 지금보다 더 가혹한 국난이 닥쳐올수도 있다.그러나 우리의 투쟁은 승산이 확고하며 우리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은 과학이다.

우리에게는 탁월한 수령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천리혜안의 선견지명과 과학적인 사상리론, 적시적인 대응전략은 그 어떤 천지지변속에서도 조선혁명을 인민의 꿈과 리상실현의 지름길로 향도하는 휘황한 등대이며 총비서동지의 특출한 조직전개력과 강철의 담력, 과감한 결단력은 우리 국가의 무한대한 저력을 총폭발시켜 부닥치는 모든 장애들을 거대한 승리와 변혁적실체로 전환시키는 기적창조의 원천이다.지난 10여년간이 보여주듯이 사회주의조선의 면모와 국위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원대한 리상에 떠받들려 년대와 년대를 뛰여넘어 일신되고있으며 세계는 절세위인의 의지대로 변화되고있다.

자기 수령에 대한 수천만 인민의 철석의 믿음과 절대적인 지지,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은 승승장구하는 우리 공화국의 진할줄 모르는 힘이다.

우리 인민은 혹독한 국난속에서도 련이어 탄생하는 변혁적실체들을 보고 대하면서 당정책의 진리성과 생활력에 공감하고 그 관철에 사활을 걸고있다.정신적기둥이 굳건하고 미래를 확신하는 인민대중의 분발력은 하늘도 이긴다.이 불가항력이 있기에 아무리 엄혹한 난관이 덧쌓인대도 당중앙이 계획한 중대사들은 언제나 현실로 전변되며 우리 국가는 자립, 자존으로 위용떨치는 초강국으로 솟구치고있는것이다.

공화국의 70여년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최악의 시련을 용감하게 이겨내고 확실한 성과들을 이룩해오면서 우리는 국가사업의 주되는 난점들을 우리 식, 우리 힘으로 극복하기 위한 정확한 투쟁원칙과 효과적인 방법론을 더 명백히 찾아쥐였고 새로운 혁신을 위한 귀중한 경험들도 많이 쌓았다.우리 당과 인민의 올해 진군은 필연적으로 더욱 가속화되게 될것이다.

새해 2023년은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5개년계획실현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중요한 해이며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과 공화국창건 75돐을 기념하게 되는 뜻깊은 해이다.

올해의 투쟁은 당대회의 권위를 옹위하고 우리 공화국의 위대한 승리의 전통과 절대적국위를 만방에 더 높이 과시하기 위한 영예롭고 보람찬 진군이다.우리는 앙양된 투쟁기세를 더욱 배가하여 당건설과 국가사업전반에서 일어난 긍정적변화들을 증폭시키고 올해를 더 큰 성과들로 가득 채워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그 어떤 요행수나 외부의 힘이 아니라 오직 자체의 힘으로, 견인불발의 의지로 맞다드는 도전과 난관을 결연히 타개하고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대로 새시대에로의 진군을 다그쳐나가야 한다.

누구나 백옥같은 충성심과 열렬한 애국심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우리 국가의 위대한 부흥발전을 위한 투쟁에 총궐기, 총매진하여야 한다.

우리 인민의 뜨거운 충성과 애국의 열정은 일심단결의 초석이며 국가의 전면적부흥의 추진력이다.

우리는 조선혁명과 우리 국가고유의 전통인 충실성의 전통, 애국의 전통을 든든히 견지하고 충성과 애국의 위대한 힘으로 자주, 자립, 자위의 기치밑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워야 한다.영웅적인 증산투쟁으로 위대한 우리당 전원회의에 충성의 선물을 드린 군수로동계급은 진짜배기혁명가들, 애국자들이다.언제나 자기 수령과 함께 기뻐하고 걱정하며 우리 당이 관심하는 일이라면 들고일어나 무조건적으로 지지하고 실천으로 받들줄 아는 바로 이것이 우리모두가 지녀야 할 정신세계이다.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과 국가를 위해 헌신분투하는것이 자신과 사랑하는 자식들을 위하여 가장 충실하게 사는 길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애국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청년들은 조국보위와 사회주의건설의 중요전구들에 적극 탄원하여 청춘의 자서전을 값높은 위훈으로 써나가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의 기본사상과 정신을 깊이 체득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력사적인 보고와 전원회의결정들에는 올해 우리가 달성해야 할 투쟁목표가 명확히 제시되여있고 예상치 않았던 정황들에도 적시에 대처하여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는 묘술과 방책들이 구체적으로 밝혀져있다.전원회의사상과 정신을 환히 꿰들고있어야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서 당의 구상과 의도를 철저히 관철할수 있고 새로운 비약을 일으켜나갈수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지난해 투쟁에서 반드시 극복하여야 할 결점들과 그 원인은 무엇이며 자기 사업에서 무엇을 혁신하고 개선해나가야 하는가를 전원회의사상에 립각하여 정확히 찾아야 한다.누구나 전원회의사상학습과정이 올해 투쟁목표를 과학적으로, 전진적으로, 현실성있게 세우며 그 실현을 위한 사업을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작전하는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새해 진군의 첫걸음부터 당결정을 무조건, 드팀없이 수행하는 혁명적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

월별, 분기별계획을 드팀없이 완수하는데 당결정관철의 담보가 있다.

인민경제의 기간공업부문들에서는 현존토대와 잠재력을 최대한 합리적으로 효과있게 리용하여 중요경제지표들의 생산계획을 일정대로 정확히 수행하며 현행생산에만 몰두하는 근시안적인 태도와 단호히 결별하고 정비보강계획을 하나하나 모가 나게 집행해나가야 한다.방대한 규모의 수도건설과 농촌살림집건설을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힘있게 다그쳐나가야 한다.

인민생활에서 실제적인 변화를 가져오는것은 우리 당이 제일 중시하고 품들여 추진하고있는 정책적과업이다.농업부문에서는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해결에 국가의 사활과 부흥이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당이 제시한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무조건 점령하여야 한다.경공업과 지방공업, 편의봉사, 수산, 도시경영부문을 비롯하여 인민생활과 직결된 부문들에서 당과 국가의 시책이 인민들에게 정확히 가닿을수 있게 현실성있고 합리적인 사업체계와 방법을 모색하고 계획적으로 추진해나가야 한다.

과학기술은 국가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견인하는 기관차이다.우리의 강력한 주체적힘은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과 함께 발전된 과학기술력에 의해 안받침되여야 한다.패배주의, 기술신비주의를 불사르고 나라의 과학기술발전에 최우선적인 힘을 넣어야 제기되는 당면과업들과 전망적인 중요목표들을 원만히 수행할수 있고 객관적환경에 관계없이 국가의 물질경제적잠재력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킬수 있다.과학자, 기술자들은 우리 경제를 추켜세우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과학기술성과들을 내놓으며 온 나라에 과학기술학습에 열중하고 과학기술인재들을 우대하는 분위기를 세워야 한다.

간부들이 모든것을 결정한다.엄혹하고 복잡다단한 형세를 동반하는 오늘 국가사업전반을 당중앙이 가리키는 전진방향에서 부단히 혁신해나가자면 이를 견인할 책임을 지닌 일군들의 정치실무수준과 일본새부터 개변하는것이 중요하다.

일군들은 우리 공화국의 강화발전사에서 가장 중대하고 책임적인 시기에 혁명의 각 분야의 사업, 우리 당정책의 운명을 두어깨에 걸머지고있는 막중한 임무를 자각하고 자기의 수준과 능력을 결정적으로 제고하여야 한다.혁명의 지휘성원이라면 당의 로선과 정책의 진수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사고하고 판단할줄 알아야 하며 당정책을 제때에 정확히 관철할수 있는 방안과 묘술을 찾을줄 알아야 한다.생산을 조직지휘하면서도 자기 부문의 전문지식을 비롯한 과학기술지식을 습득하기 위함에 배가의 노력을 기울여 많은 일감들을 능숙히 감당수행할수 있게 준비하여야 한다.

일군들은 자기자신의 편안과 리익을 모두 버릴지언정 당과 혁명이 부여해준 사명감은 절대로, 순간도 놓지 않겠다는 투철한 각오를 가지고 작심하고 달라붙어야 한다.당결정과 국가계획은 조건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다고 하여도 무조건 집행하는 혁명적기풍이 우리 일군들의 철칙으로 되여야 한다.도, 시, 군의 책임일군들은 지방경제는 전적으로 자신들이 책임지고 추켜세워야 한다는 립장에서 지역적조건과 특성에 맞는 발전계획을 세우고 완강히 집행해나가야 한다.

부닥치는 난관을 강행돌파하고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역에서 새로운 발전국면을 열어나가는데서 해당 지역과 단위의 정치적참모부인 각급 당위원회들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快来吐槽~甜甜收到很多小伙伴私信,化妆师的工资到底如何呢?随后,为了替父伸冤,她决定女扮男装参加科考。
  • 此次第二代传祺GS4全面越级出发,不仅是传祺GS4的一次换代,更是广汽传祺产品全面升级的新开端,引领广汽传祺产品与品牌的市场竞争力再上新台阶。作为广汽全新GPM
  • 我想,这取决于你如何看待生活的意义……完成这本书的阅读要明白人生的意义只有自己去探索才知道每个人都不一样或许你的探索很容易或许很曲折但是都需要巨大的勇气甚至用尽
  • 图一小姐妹也是进钱了(开心~)图二小姐妹跟这两天评论问我的睡觉做噩梦的情况相似,但她的更严重一些(那个部分就不截图了)。两个月的时候最难带,每天都是没理由的哭闹
  • 以前喝点就变得话唠似的,还会哼唱点小歌,现在反而变乖了[坏笑] 只记得,今天一定要更博,把这些室外照片给推送出去,日常,完成,睡觉 [月亮] #徐佳莹[超话]
  • 仪式后,20名新消防员参观了支队队史馆,全面了解绍兴消防队伍的发展历程,大大激发了新消防员的主人翁意识和归属感、自豪感、荣誉感。 仪式上,宣读了20名消防员分配
  • 断奶的第一天,快乐且悲伤奶茶真的好喝,咖啡真的香痛苦是心灵和肉体的双重折磨宝宝一天在我身上蹭,向我卖好,撒娇但我在也没办法把他抱在臂弯里喂养没有办法直视他期待的
  • #诗词[超话]# 往事如风 岁月似梦 人生像烟雨 走過四季 体会 不一样风 风中有飞花 风中有落叶 风中飞着蒲公英 风中有梦 风中有微笑 风有远去的故人影 风
  • 作者:伏君图片来源网络命运,就像是可盛水又有漏洞的杯子。从出生起,每个人的杯子大小不尽相同,故而水量不同。杯子越大,水量越多,福报越深。作恶多端者,杯子的漏洞随
  • #田柾国存在即可爱##田柾国心灵捕手# 黑与白 极昼与极夜 无论什么色彩 穿在柾国身上总是合适 总有种理论叫“爱豆就是老天爷赏饭吃” 这点在他身上是完全不适
  • #哪一刻让你觉得妈妈很爱你# 妈妈的爱虽不炙热, 但它却很柔和, 时时刻刻都在。 大学的四年时光, 我时常会想念妈妈做的饭菜, 遇到困难时也总能忆起妈妈的唠叨
  • 很认同一句名言:“你不快乐的每一天都不是你的,你只是虚度了它。无论你怎么活,只要不快乐,你就没有生活过。” 在生活中,经常能看到很多年轻人不苟言笑,毫无爱好,对
  • #广州月老# #脱单# #广州# #广州交友# #单身# #情感# 【广州脱单】NO.452阳光健康95年广州小哥哥,体育教师,已购车,喜欢健身、运动、自驾游,
  • #母亲节#依稀记得小时候,妈妈每天骑着摩托接我放学。那儿时的回忆混杂着学校门口麻辣串儿的香味;山寨肯德基炸鸡腿的香味;路过的长途汽车站“莱钢莱钢嘞”“泰~安~啦
  • CP站子的产出能力也是一绝[赞] 扔下物料就弃微/博跑走是怕被狙吗[允悲] 又好气又好笑。 yxh也很会乱ky,两男主互看就深情对视了,贷款之心昭然若揭。 依
  • ❤❤ 最‌​好的​广告就是 “我​卖的​东‌西我一‌直在​吃, ​我的家‌人、亲朋好友都​在吃” ​我推荐不‌是​因为​我在卖, 而是​因‌为​我在吃! ​想
  • #清平乐##王凯宋仁宗# 书名: 宋仁宗和他的帝国精英 作者: 郭瑞祥 出版社: 现代出版社 推荐理由: 中国两千年皇权社会,宋朝是个的存在。 在这个武将
  • ※更新公告※  #忍者必须死3#   亲爱的忍忍: 为了给忍忍们带来更好的游戏体验,《忍者必须死3》预计于 。请各位忍忍相互转告,并合理安排游戏时间,以免造成损
  • 小故事大道理之(二)状元争锋 一条船上载着文武两状元和一个孕妇。因为同是当朝状元,文武两状元谁也不服谁,交谈中两人吹嘘起来。文状元吟出一首打油诗: 我的笔儿尖,
  • 事先听一下明天要发布的新歌 #Kickthat##도시생활# ⠀ GroovyRoom X Leellamarz EP [ROOM SERV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