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히히..여기서 제일 좋아하는 요구르트를 찾았당!!!
진짜 엄청 맛있엉~!!!
완전 내 스타일이야!!![馋嘴][馋嘴][good][good]

솔직히..지금 내 뺨과 귀가 다 뜨거워..
맥주를 너무 빨리 마셨어서..
이건 정상적인 취한 반응 맞지?
Emmm..그래서 이젠 너에게 마음속에 담았던 말들을 다 할 수 있어.
우리 탑멋진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용캡틴..
"네 오빠의 신곡을 들을 수 있어.그럼 너의 인스타그램으로 우리 오빠를 팔로우할 수 있나여?"
음..친구가 좋아하는 오빠는 이수혁이다.
하지만 난 친구의 말을 따르지 않았어..
친구는 나에게 정말 그녀 오빠의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공유해 줬는데.
그런데 그날 이 오빠 사진을 보다가 갑자기 머리가 어지럽다..
정말 집 전체가 빙빙 돌 정도..
그저께 아침에도 그랬는데.
그 친구가 공유한 그 오빠의 동영상을 본 후..일어났을 때 또 어지럽다..
내가 특별한 체질이라고 말했잖아..
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자장에 매우 민감하다.
단지 누군가의 사진과 동영상만 보고도 가장 진실한 영향력을 느낄 수 있어..
오빠..결국 내 몸 해독제는 여전히 너야.
그저께 현기증이 난 후..핸드폰 바탕화면 사진을 네 사진으로 바꿨어.
제일 신기한 건..
네 덕분에 그 증상이 갑자기 사라졌네..
오빠야 오빠..
우리는 도대체 어떤 인연일까?
그래서 어제 이 말이 더욱 실감났다.
"널 사랑하지 않으면 내가 정말 살 수 없어."
오빠 외에..다른 남자 보는 것도 다른 남자 아는 것도 다 죄야.너를 완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으면 반드시 벌을 받을 것이다.
이것도 진실한 현실이 내게 준 답이야..

p3-p9.어젯밤 수확하는 만점 이상의 행복들..
아주 멀리 있지만..그래도 네가 만든 행복한 무대를 충분히 느꼈엉!!!
더욱 뜨겁고 위대한 무대..
네가 만든 순간들 하나하나가 모두 내가 널 사랑하는 이유다.
마음속에 유감이 맺힌 상처만 가득했지만..
하지만 오빠가 진심으로 날 잡는다면..난 여전히 너를 위해 남겠다..
물론 힐링과 회복을 위한 시간이 필요해..
이 세상에 유일한 만능 용캡틴 오빵,혹시 잤니?
우리..꿈속에서 만날 수 있을까?음..잘 자~~[抱一抱][抱一抱][加油][加油][抱抱][抱抱][握手][握手][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心][鲜花][月亮][月亮]

무작정 네비 키고 달려왔다 ^^우울할땐 등산이 최고다^^

눈이 부시게. ^^
내 삶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럼에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 전 부는 달콤한 바람
해질 무렵 우러나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하루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삶이 많이 힘든 당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당신은 이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대단하지 않은 하루가 지나고
또 별 거 아닌 하루가 온다 해도 인생은 살 가치가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刚刚那篇新闻稿里面的……这个记者
真的好会磕我的妈……我跪下来求你们看‍♀️‍♀️‍♀️‍♀️
写的东西好好哭T﹏T

이어 이번 기사의 메인 중 한 명인 이채연.

이채연은 현 아이즈원 멤버는 물론이고 ‘프로듀스48’에 참가한 아이돌들을 통틀어 단연 최고의 실력자다.

댄스실력에 있어서는 그 누구도 부인하기 힘든 프로그램 내 넘버원이며 보컬도 매우 준수하다. 넘버원 댄서이면서도 최종화 전에 있던 평가 중 노래를 불러야 하는 평가(기획사평가, 그룹배틀평가, 콘셉트평가)에선 전부 메인보컬을 담당한 재원.

트레이너로 출연한 소유가 춤으로는 자신이 역으로 레슨을 받아도 될 실력이라 극찬한 멤버이며, 개인등급평가 기간 중 몸이 아파 연습을 많이 못했음에도 기획사 평가A -> 영상 평가 A등급을 따낸 로열A다.

실력 측면에서만 보면 데뷔 커트라인은 아득히 뛰어넘은 케이스. 실력 부족으로 트레이너들(특히 배윤정)에게 혼나는 경우가 많고, 실력의 성장으로 감동을 주는 경우도 많은 편인 프로듀스 시리즈이지만 이채연은 여기에 해당 사항이 없었다.
 
그러나 이런 그에게는 아이러니하게도 자신감 부족이라는 문제가 존재했다. 이채연에게 있어 자신감 부족이란 ‘잘할 자신’이 아니라 ‘선택받을 자신’이다.

이미 ‘케이팝스타’와 ‘식스틴’이라는 두 번의 서바이벌을 치른 그. 보통 한 번하기도 힘든 서바이벌을 두 번이나 했는데도 데뷔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세 번째 서바이벌에 도전한 것인데, 이게 당사자 입장에서 기분 좋은 서사라고 할 수는 없다. ‘프로듀스48’ 프로필상 이채연의 소개 문구는 ‘서바이벌 잘.알! It’s 채연 타임!’인데, 굳이 누가 이런 서바이벌에 여러 번 출연해 ‘잘알’이 되고 싶을까.
 
돌이켜 보면 이채연은 순위 흐름이 꽤 좋은 참가자이긴 했으나 ‘확정적인’ 데뷔 멤버였다고 할 수는 없었다.
대부분의 주차에서 10위 이하의 순위를 기록했기에 안심할 수 없는 위치였고(실제로 12인 밖으로 밀려난 적도 있고), 최종화에서는 정말 아슬아슬하게 12위를 기록했다. 순위가 딱 한 단계만 낮았어도 데뷔 실패.
 
그나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제법 양호한 편으로, 현장 경연 평가에선 실력이라는 기준으로 봤을 때 납득하기 힘들 정도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던 경우가 있었다.
 
특히 댄스포지션 평가에서는 정말 자신이 있는 걸크러쉬 타입의 댄스를 정말 잘 아는 노래인 ‘쏘리 낫 쏘리’에 맞춰 췄음에도 1등을 거머쥐지 못했으니, 이정도 겪으면 자신의 실력에 대한 불신이 생겨도 이상하지 않다.

콘셉트평가 때는 원래하고 싶었던 ‘I AM’ 조와 2차 배정조인 ‘다시 만나’ 조에서 모두 튕겨져 나와 타의에 의해 ‘1000%’ 무대를 하게 됐다. 콘셉트평가 조에 들어갈 연습생은 국민프로듀서들이 정하지만 2차 순위발표식 이후 조 재배치는 연습생들이 결정하는데, 이때 연습생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것.
 
결과적으로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현장평가에 온 국민프로듀서, 함께 연습을 하는 연습생 모두에게 선택받지 못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중 ‘I AM’의 경우에는 이채연이 2차 순위발표식 전까지 리더로서 타 멤버들 연습을 도와준 팀이니 충격이 더욱 컸을 터.
 
마지막으로 간 ‘1000%’ 조의 경우에는 기존에 연습했던 연습생들이 대부분 2차 순위발표식 때 떨어진 조. 결과적으로는 조원 재배치 때 본래 희망하던 조에서 튕겨져 나온 연습생들이 여기에 몰리는 사태가 발생한다.
 
곡은 원래 내가 원하던 노래가 아니고, 팀원들 대부분은 연습이 안 돼 있고, 선택받지 못한 충격으로 본인 멘탈 역시 말이 아닌 상태.
 
이 모든 악조건을 뚫고 좋은 무대를 해서 반등에 성공하긴 했지만 누구라고 이런 시나리오를 겪고 싶을까.

그는 프로그램 중간에 “센터는 자신감과 비주얼 두 가지가 필요한데 저에게는 그 두 가지 모두 없다”라는 발언을 했는데, 아무리 잘하고 실력이 있어도 ‘선택 받음’이라는 이름의 보상을 충분히 받지 못하면 이런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보통의 연습생은 잘하는 것은 살리고 못하는 것은 보완해서 국민프로듀서들에게 인정받겠다는 스탠스를 취하는데, 엄청나게 잘해도 선택해주지 않는다면 연습생 입장에선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꽃이라 해도 누군가 봐주지 않는다면, ‘이름 모를 꽃’이 돼 버린다.
 
아이돌이란 누군가의 마음 속 행성에서 핀 ‘유일한’ 장미꽃이 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린왕자에게 ‘길들여지지 않은’ 무수한 장미꽃 중 하나가 돼 버린다.

그런데 길들여지지 않은 ‘장미꽃’이 될 위험성이 충분히 있던 이채연을 그 누구보다 앞서 선택한 연습생이 있었으니, 그 사람이 바로 ‘벚꽃’ 사쿠라다.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기획사평가->등급 재조정평가->센터 선발전->‘엠카 내꺼야’ 무대까지 모두 종료된 이후, 연습생들은 타인을 선택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바로 그룹배틀평가.
 
‘엠카 내꺼야’ 무대 센터였던 사쿠라는 이 그룹배틀평가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기 전, 같이 무대를 설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된다. ‘엠카 센터’ 사쿠라는 이 권리를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행사했다.

그리고 그런 그의 첫 선택이 이채연이었다. 이로써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연습생에게 선택받은 최초의 연습생이 된다.
 
이렇게 이채연을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선택한 사쿠라는 사실 앞서 언급한 아이즈원 멤버들과는 정확히 반대되는 입장에 있었다.

그 치열하다는 AKB48 총선에서 전체 3위를 기록할 정도로 대인기 멤버이며, ‘프로듀스48’ 방송 당시에도 다수의 센터를 차지한 요주의 인물로 주목받은 아이돌이다.

실제 방송 중에도 가장 낮은 주차 등수가 7위일 정도로 데뷔 자체는 문제가 없던 멤버. 1, 2, 3, 4, 5위를 골고루 다 해봤다. 데뷔는커녕 순위발표식 생존부터가 문제였던 여러 연습생 입장에선 그야말로 꿈의 연습생. 심지어 2012년(AOA와 EXID의 데뷔년도다)에 데뷔해 활동을 6년 이상 했음에도 98년생 21살로 나이도 어리다.

그런데 바로 이 ‘천하의 사쿠라’가 완전 초반인 기획사평가 때부터 ‘불안감’을 이야기했다.

인기 아이돌로서 자신의 위치를 즐겨도 충분했을 이 연습생은 자신의 위치가 일본이기에 가능했을 수 있다고 냉정히 이야기한다.

방송 당시 사쿠라가 이야기한 불안감은 실력에 대한 불안감.

본방 당시 ‘일본에서 건너 온 아이돌 최종보스’ 같았던 사쿠라는 속으로 F등급을 각오하고 있던 연습생이며, 이미 충분히 성공한 아이돌의 입에서는 도저히 나올 것 같지 않은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발언까지 한 소녀였다.

사쿠라는 앞선 멤버들과는 좀 다른 의미에서 ‘나를 알아주는 이’가 부족했던 셈인데, 사실상 ‘프로듀스48’ 방송 전까진 ‘실력이 늘고 싶다’는 열망에 대해 제대로 귀 기울여 주는 이가 없거나 충분치 못했던 것.

AKB48 운영 입장에서 보자면 어차피 춤&노래 실력이 매출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잣대가 아니므로 사쿠라의 이러한 뜻을 들어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좀 단순하게 말하면 트레이닝 1시간을 시키느니 악수회를 한 번 더 잡는 게 더 이득이었을 것.

프로듀스48’ 방송을 보다보면 일본 연습생들이 그 짧은 방송 기간 동안 실력이 제법 느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EX : 소유에게 발성법을 배운 후 보컬이 제법 좋아진 나카니시 치요리), 이는 한국 트레이너들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장면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보면 AKB48 시스템을 굴리는 운영 측이 ‘가수’로서 아이돌들의 육성에 얼마나 소홀히 하고 있는지 짐작하게 만드는 장면이기도 하다. 전세계를 통틀어 손에 꼽는 초대형 음악시장인 일본에서 마음먹고 이 소녀들의 실력을 작정하고 키우고자 했다면 못했을 리가 없다.

그리고 사쿠라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줬다면’ 굳이 먼 한국땅에 와서 미칠 듯이 빡빡한 스케쥴을 소화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사실 사쿠라 정도의 위치에 서 있는 사람 입장에서 ‘프로듀스48’ 도전은 꽤나 하고 싶지 않은 선택이다.

인기도 충분히 많고 돈도 충분히 벌고 있고 있는데 먼 나라 와서 거의 군대에 가까운 합숙을 해야 하고, 자신의 명성에 금이 갈 수도 있는 위험한 촬영도 해야 한다. 일본 스케쥴을 빼주는 것도 아니라 방송 중간에도 계속 한일 두 나라를 계속 오고가야 했고, 부족한 시간 때문에 잠도 줄여가며 연습에도 매진해야 한다.

굳이 왜 이런 짓을 해야 할까.

근데 사람이란 ‘굳이 이런 짓’을 해야 할 순간을 이따금 맞이하게 된다. 사쿠라는 실력이 부족한 자신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했고, ‘일본의 톱아이돌’이라는 위치를 넘어 ‘글로벌 아이돌’이 되고 싶어 했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자아실현의 욕구’가 그를 굳이 움직인 셈.

이런 그의 행보를 보면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에 나오는 “새는 투쟁하여 알에서 나온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는 문구가 문득 떠오르기도 한다.

그런데 이 새가 알을 깨뜨리고 새로운 세계로 날아오르기 위해선 좋은 ‘깃털’이 필요하다. 사쿠라에게 그 깃털의 이름은 바로 이채연이었다.

누군가의 꽃이 되는 꿈이 간절했던 깃털

새로운 세계로 날아가기 위한 깃털이 간절했던 벚꽃

선망과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도와줘야할 친구로서 사쿠라를 대한 이채연.

그 누구보다 이채연의 실력을 인정하고 그의 무대에 격하게 감동했던 사쿠라.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처음으로 얻었던 연습생과 그 연습생에게 호명된 최초의 연습생이었던 두 사람은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의 이름을 부른 마지막 연습생이 되고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에게 이름이 불린 마지막 연습생이 됐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단 한자리인 12위의 자리를 이채연이 차지해 이 서사는 완벽하게 완성됐다.

기자 입장에서 이 서사가 더 감동적이었던 이유는 ‘프로듀스’ 시리즈 자체가 좀 총성 없는 전쟁터이기 때문이다.

국민프로듀서라는 이름을 가진 ‘랜선 군인’들이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고 동맹을 맺고 전선을 형성하는 전쟁터. 때에 따라 내 아이돌에게 위협이 되는 경쟁자는 찍어 누를 생각도 심심치 않게 하는 살벌한 곳이다.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프로듀스48’ 역시 정치라는 이름의 전쟁이 꽤나 살벌했는데, 이 전쟁이 지켜만 보는데도 사람 마음을 지치게 하다 보니 최종화에 대한 기대감이 그리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 와중에 저 장면을 본방송으로 봤으니 말 그대로 전쟁터에 핀 꽃처럼 보일 수밖에. 무수한 연습생을 절벽 끝으로 몰아넣어 분량을 뽑아내는 ‘프로듀스’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장면이 이런 아름다운 우정일 줄은 정말 몰랐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1937年7月,“...全文:电视剧《海魂》是由包福明导演,张守君、菡子编剧,于波、朱杰、林江国等主演的一部中国海军成长史的电视剧。1937年7月,“...全文
  • 这经上说的,「见或国土」我们相信这些事情不仅仅是这个地球上有,十方诸佛刹土有这些衣食住行的事情一定不少,很多,这是众生没福,「为衣食故,苦役万般。他是用五劫的时
  • 突然的管控让群众有些恐慌,面对这些疑惑,河北区领导急在心里,忙在手上,第一时间带头深入月牙河街抗疫一线:“谁也不愿意被封在家里,更何况这里还有很多老人,疫情之初
  • 然后是英国首相鲍里斯,在4月8日明确表示,他不能排除再次封锁的可能:他们前后相继表态,发出的信号让人不安,很可能是四月初来自南非的奥密克戎新变体B.4,它不仅传
  • 令狐冲只听得血脉贲张,忍不住便要站起身来,又听了一会,琴箫之声又是一变,箫声变了主调,那七弦琴只是玎玎珰珰的伴奏,但箫声却愈来愈高。这一曲李莫愁是唱熟了的,黄药
  • ——蒋方舟44、给给别人添麻烦还能佯装无事,不是精神特别傲慢,就是有乞丐的天性。——芥川龙龙之介40、人,即便活到八九十岁,有母亲便可以多少还有些37、太敏感的
  • 10.白萝卜:每100g的热量是16g,随便吃哈~ #妙手健康科普##减肥#》【这10种超低卡路里的食物,狂吃不胖哦】1.水煮虾:2斤的热量也就100卡,下
  • 在七出来前我就做梦想看他俩,当然我知道我在做梦,其实七里有这~么美的七七,有提到忆如,我就已经相当感动了。希望能有一家三口的剧情,我想想都激动到不行,千万不要让
  • 【佛典故事:真实语的力量 !】(摘编) 天上天下无如佛,十方世界亦无比。 世间所有我尽见,一切无有如佛者。 佛陀时期,僧团众比丘围绕着世尊,在摩揭陀国的周边
  • 【#杭州90后快递员获评高层次人才# ,可获100万元购房补贴】最近,从安徽老家来到浙江杭州送了5年快递后,90后快递员李庆恒被认定为杭州市高层次D类人才,可获
  • 希思黎全能乳液:口号就是全能修复,干燥、细纹、暗沉,质地清爽不油腻,四季都可使用,干燥的时候可以搭配更保湿的面霜,皮肤是肉眼可见的变好,传说一款乳液可以养活一个
  • 【20220402】『闵玧其』#防弹少年团奇迹创造者##防弹少年团星辰所向#agustd更新相关图文翻译:这段时间很开心 不要再见了^^招新公告➡️改名公告➡️
  • 每次翻这个本子都想记录对比一下 前四张是我高中写的 后四张是大学写的高中沉迷从各种文刊杂志上裁剪摘抄一些好像看懂了但又没怎么透彻理解不过感觉很牛逼的话 上了大
  • 第九龙之后紧接为作者题记曰:楚中写凿真龙窥,金陵点眼双龙飞诸梁羽化张亦去,雌雄笈杀刘洞微八轴吴龙不堪挂,醉余吐出胸中画龙门三峡浪如山,从臾涨天声价大飞龙出峡驾春
  • 一场场暴雨不约而至,一场场暴雪突袭而来,冻冷了我的心灵,冻伤了我的心灵,我的心灵碎成一片又一片,一片又一片……我知道对于你们这些酒肉朋友,我本该故作坚强,而不是
  • 是题材成就了他们,还是他们创造了题材?《大众投资指南》主办单位:天津新闻出版集团有限公司出版周期:旬刊国际刊号:1007-676X国内刊号:12-1217/F投
  • 肖龙;今日运势小吉,积极参与,会有机会,拒绝伴侣示好,发展阻碍大。肖牛:今日运势小吉,有目标是好事情,减少束缚,相处愉快。
  • 但是,如果曼联和巴黎圣日耳曼进行谈判的话,他们将会遇到更多的困难,阿贾克斯为曼联提供了帮助而不是阻挠。荷兰记者Marcel van der Kraan称,如果腾
  • 1分35秒--1分48秒 主演顺势向右跑出,群舞集中在一个方块,主次分明,像是主演随着风筝飞往的方向跑去,然后跟着风筝的方向转了一圈,拉扯风筝,群舞也随着主演
  • 手掌杂纹较少,拇指有凤眼纹,表示心地比较善良,思想比较单纯,乐观开朗,人缘很好,贵人运足,30岁前可能不是很明显,30岁后事业婚姻财运等各方面的运势,都会有明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