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을 안고 살자

2023.7.10. 《로동신문》 2면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겹쌓이는 만난을 과감히 뚫고헤치며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장엄히 열어나가고있다.

우리자신들조차 믿기 어려운 놀라운 사변들로 수놓아지는 오늘의 세월을 두고 사람들 누구나 가슴벅찬 시대라고 한결같이 격정을 터친다.

가슴벅찬 시대!

결코 조건과 환경이 유리하여 펼쳐진 시대가 아니다.오히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쓰러졌을 극난속에서 참으로 경이적이고 격동적인 년대기가 엮어지고있는것이다.

세인을 경탄시키는 불굴의 기개를 떨치며 년대와 세기를 이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더 큰 승리를 위해 그렇듯 과감히 돌진해나가는 우리 조국의 억센 기상,

이를 두고 생각할 때면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구절구절이 어려온다.

조국과 혁명의 운명은 그 어떤 외세의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리 인민자체의 힘으로 개척해야 한다는 투철한 자주의 정신과 혁명을 위해서는 몸이 찢겨 가루가 된다고 하여도 불사신처럼 굴함없이 싸우겠다는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대를 이어 싸워서라도 기어이 휘황한 래일을 안아오리라는 계속혁명의 정신이 세차게 맥박치는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

이 노래는 그대로 조선혁명의 시원이 열린 력사의 새벽길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조국과 민족을 백승에로 이끌어오신 절세위인들의 철석의 신조였고 좌우명이였으며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후손만대가 영원토록 높이 울려갈 조선혁명의 주제가인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혁명의 길이 아무리 멀고 험난하다고 하여도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에 담겨져있는 사상과 정신을 심장에 새기고 그 길을 끝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혁명의 길은 하루이틀 가야 할 길도 아니며 순탄한 길도 아니다.고난도 많고 예견치 않았던 가시덤불이 가로놓일수도 있다.바로 그런것으로 하여 혁명의 길은 부닥치는 모든 애로와 난관을 강인하게 이겨내며 굴함없이 싸우겠다는 백절불굴의 각오, 만약 자기 대에 이룩하지 못하면 대를 이어서라도 기어이 승리를 안아오겠다는 투철한 계속혁명의 정신이 없으면 결코 끝까지 걸을수 없는것이다.

남산의 푸른 소나무!

양춘은 눈서리를 이겨내야 오고 혁명은 뼈가 부서져 가루가 될지언정 굴하지 않는 정신과 대를 이어 싸워가는 오직 한길에 있다는 이 노래에 하늘이 무너져도 솟구쳐일어나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백이 있고 그 어떤 모진 고난도 과감히 뚫고나가는 투쟁본때가 있으며 백번 싸우면 기어이 백번 다 이기는 필승의 기상이 어려있다.

남산의 푸른 소나무는 정녕 강의한 조선의 모습이며 장구한 우리 혁명의 축도와도 같다.

지금도 귀기울이면 력사의 새벽길을 헤치시던 나날에 김형직선생님께서 하시던 말씀이 우리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준다.

세상에는 나무가 많지만 그가운데서 소나무가 제일이다.다른 나무들은 겨울에 잎이 떨어지고 생기를 잃지만 소나무만은 눈서리를 이겨내고 사시장철 푸르다.사람도 이렇게 변함없이 깨끗이 살아야 한다.…

김형직선생님의 말씀은 그대로 그이께서 품고계신 지원의 숭고한 사상, 열렬한 애국심의 세찬 분출이였다.

곤난앞에 주저말고 시련앞에 락심말며 무쇠같이 굳세게 전진할 때 승리는 우리의 수중에 올것이라는 확신을 안으시였기에 생애의 마지막순간에조차 자신보다 먼저 혁명을 생각하시며 자제분들에게 뼈가 부서지고 몸이 쪼개지는한이 있더라도 나라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는 고귀한 뜻을 새겨주신 불요불굴의 혁명투사 김형직선생님이시였다.

준엄하고도 장구한 혁명의 길에서 자기의 성스러운 위업을 완성하려면 높이 세운 뜻을 굽힘없이 고난을 맞받아나가야 한다.어려운 때일수록 신심을 잃지 말고 불굴의 의지와 완강한 노력으로 그것을 극복해나가야 한다.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에 담겨진 숭고한 리상과 목표, 백절불굴의 절개와 필승의 신념은 오늘 우리에게 있어서 억만금을 주고도 살수 없는 위대한 정신적재보이며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강위력한 힘이다.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의 계속혁명사상이 응축되여있고 머나먼 혁명의 길을 끝까지 가려는 우리 세대의 의지가 고동치고있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는 우리가 한생토록 지침으로 삼아야 할 사상과 정신이 집약되여있는 혁명의 노래, 투쟁의 노래이라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이 뜻깊은 말씀에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쳐서라도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철석의 의지가 얼마나 뜨겁게 맥박치고있는것인가.

혁명은 시작도 어렵지만 끝까지 가는것은 더 어렵다.개척도 위대하고 계승도 위대하였지만 그것을 끝까지 완성하지 못하면 그 모든것은 빛을 잃은 추억으로 남을수밖에 없는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아버님으로부터 물려받으신 두자루의 권총을 밑천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고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운 이 땅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고난의 광풍을 쳐갈기시며 억척으로 다져주신 강국건설의 토대우에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실 철의 의지를 지니시고 자주의 한길, 사회주의한길로 우리 인민을 줄기차게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계속혁명사상이 온 나라에 차넘치게 하시며 휘황한 미래를 향해 개척로를 진두에서 열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들이 다계단으로 일어났다.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조국의 전진보폭은 더 커졌고 진군속도는 나날이 높아지고있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심장깊이 새겨주신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으로 모진 애로와 난관을 이겨내며 세인을 놀래우는 자랑찬 성과들을 련이어 창조해나가고있다.

이해의 상반년에만도 사상최악의 역경속에서 국익수호와 경제건설, 문명건설을 비롯한 각 방면에서 고무적이고 전진적이며 자부할만한 성과들을 이룩하지 않았는가.

농촌의 물질기술적토대강화를 위한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 석탄, 기계, 림업, 철도를 비롯한 경제건설의 각 분야에서 뚜렷하게 높아진 생산장성률, 화성지구 1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을 성과적으로 준공한데 이어 추가된 2 000세대 살림집건설을 끝내고 대평지구 1 400세대 살림집건설을 결속, 힘있게 추진되고있는 화성지구 2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과 서포지구 새 거리건설, 강동온실농장건설, 검덕지구 살림집건설…

전체 인민이 곤난앞에 주저함이 없이, 시련앞에 락심없이 굳세게 전진하도록 걸음걸음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가 없었더라면 과연 우리가 어떻게 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경이적인 현실들을 펼쳐놓을수 있었겠는가.

가장 어려운 시기에 가장 놀라운 사변들을 련발적으로!

이것이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기상이 넘치는 이 시대의 표상이고 영예이며 긍지이다.

력사적체험은 몇백마디의 말보다 더 생동하고 확고한 믿음을 주는 법이다.

언제나 주동적이고 적극적인 공격방식,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으로 력사의 기적만을 창조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모습에서 우리 인민은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으로 주체위업의 승리를 기어이 안아오시려는 그이의 드팀없는 의지를 더욱 심장깊이 새겨안았다.

그렇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민족자주사상과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계속혁명의 사상은 영원한 생명력을 지니고 우리 인민이 대를 이어 계승하고 빛내여나가야 할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보로 빛을 뿌리고있다.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으로 영원히 승리만을 떨쳐가리라.

천하제일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고 혁명하는 우리 세대의 신념과 투쟁본때가 어떤것인가를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하리라.

바로 이것이 당중앙전원회의들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올해 하반년도의 과감한 투쟁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우리 인민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을 심장에 새겨안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를 높이 받들어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해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갈것이다.

박세진

送肥,送农具,送“干劲”!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을 높이 받들고
비료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

흥남이 끓고있다.
알곡생산목표점령을 인민경제발전 12개 중요고지의 첫번째 고지로 내세운 당의 의도를 받들고 흥남비료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맡은 비료생산계획을 수행하면서도 많은 량의 뇨소비료를 증산하여 사회주의농촌에 보내주고있다.
이것은 흥남로동계급의 충성심의 산물이며 비료증산으로 나라의 농업발전에 이바지하려는 이들의 고결한 애국심의 결정체이다.
당면한 농사에 필요한 해당 대책을 강구하며 농업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더욱 강화하는 사업에 주력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심장마다에 만장약한 련합기업소안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의 투쟁기세는 충천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하늘이 주는 신비한 힘이 아니라 일편단심 백옥같은 충정으로 당과 수령을 받드는 위대한 인민의 정신력을 믿고있으며 세상에서 제일 훌륭한 우리 로동계급의 혁명성과 창조력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치고있습니다.》
농사를 중시하는 당의 의도를 결사의 실천으로 받들어갈 비상한 각오를 안고 당위원회에서는 집행위원들의 긴급협의회를 소집하였다.생산계획외에 뇨소비료를 증산하여 사회주의농촌에 보내주자는 당책임일군의 제의는 집행위원들의 일치한 찬동을 받았다.
당위원회에서는 집행위원들을 생산과와 기술발전과 등 참모부서들과 발생로직장, 가스청정직장, 뇨소직장을 비롯한 기본생산단위들에 내보내여 기술일군들과 현장일군들, 로동자들과 진지한 토의를 하도록 하였다.
충분한 현장협의를 거친 후에 진행된 련합기업소당위원회 집행위원회 확대회의에서는 이 문제가 중요안건으로 토의되였다.
당책임일군의 보고에 이어 련합기업소 기사장, 발생로직장 직장장, 뇨소직장 초급당비서를 비롯한 회의참가자들은 대중의 충성심과 애국열의를 총발동시켜 비료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릴 결의를 다지였다.
비료증산목표를 당결정으로 채택한 당위원회는 그 집행을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치밀하게 전개해나갔다.
당사업중심을 비료증산목표수행에 두고 집행위원들을 비롯한 당위원회일군들, 행정, 참모부서의 일군들이 주요생산단위들을 하나씩 맡고나가 대중을 불러일으키도록 분담안을 작성, 발표하였다.
또한 련합기업소안의 모든 당세포들에서는 비료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리기 위한 당세포총회들이 일제히 진행되였다.
단위별로 진행된 종업원궐기모임에서도 비료증산으로 당을 받들어온 흥남로동계급의 충실성의 전통을 이어 당중앙전원회의 결정관철에서 흥남의 본때를 남김없이 떨쳐갈 불같은 목소리들이 울려나왔다.
당위원회에서는 충성의 로력투쟁으로 마련한 30문의 초대형방사포를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에 드린 군수로동계급의 투쟁정신과 기풍을 본받아 이번 비료증산을 위한 애국투쟁에서 흥남로동계급의 기개를 남김없이 과시할데 대한 내용의 해설담화자료를 기동적으로 만들어 당, 행정일군들과 기업소안의 당조직들에 배포하여 정치사업을 진행하게 하였다.
련합기업소 기동예술선동대를 여러 소편대로 나누어 비료증산투쟁으로 들끓는 생산현장들에 나가 참신한 예술선동으로 대중의 심장에 불을 지피도록 하였다.
주요생산단위들을 타고앉은 당위원회일군들과 행정, 참모부서 일군들은 비료생산자들속에 들어가 정치사업을 참신하게 벌리는 한편 야간돌격대활동과 통이 큰 후방사업도 진행하여 대중의 열의를 앙양시켜나갔다.
그리하여 련합기업소에서는 인민경제계획에 반영된 비료생산을 일정대로 내밀면서도 많은 량의 뇨소비료를 증산하여 사회주의농촌에 보내주는 자랑찬 성과를 거두게 되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전원회의가 제시한 《온 나라가 떨쳐나 농업생산에서 근본적변혁을 일으키자!》라는 구호를 심장에 새긴 흥남의 로동계급은 시비년도 비료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기 위한 투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글 본사기자 김향란
사진 본사기자 장성복

목록으로

【伟大的党的新时代农村革命发展纲领引领朝鲜走向农业富强!】
위대한 당중앙이 밝힌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실현을 위해 힘차게 투쟁해나갈 철석의 의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에 접하고
당의 농촌발전전략실행의 강력한 견인기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전원회의에서 하신 강령적인 결론에는 농촌혁명의 기치높이 농업생산의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발전을 이룩하고 우리 나라 농촌을 문명하고 부유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변모시키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과 실천방도들이 뚜렷이 밝혀져있다.
지금 전체 농업부문 일군들은 천리혜안의 예지와 불면불휴의 혁명령도로 농촌진흥의 새시대,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기를 힘차게 열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감사의 정을 금치 못하고있으며 당의 뜻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맡은 책임과 본분을 다해갈 불같은 결의에 충만되여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 나서고있는 가장 절박한 과업은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를 해결하는것입니다.》
전당, 전국, 전민이 총동원되여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성과적으로 점령하며 가까운 년간에 나라의 농업을 흉풍을 모르고 안전하게 발전시킬수 있는 착실한 토대를 축성하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목표는 높고 막아서는 난관 또한 중중첩첩이지만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쌀로써 우리 혁명을 보위해갈 드높은 각오와 열의로 분발해나선 사회주의농업근로자들, 당의 부름에 한마음한뜻으로 떨쳐나서는 전체 인민의 단결된 힘이 있는한 두려울것도, 못해낼 일도 없다.
우리는 모든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믿고 따르는 길에 승리와 행복이 있다는 철석의 신념과 의지를 백배하며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된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당적지도, 정책적지도를 강화하겠다.
나라의 관개체계를 완비하고 새롭고 능률높은 농기계들을 더 많이 농촌에 보내주며 농기계부문을 혁신적으로 개건하는 사업, 간석지개간과 경지면적을 늘이는 사업, 농업과학기술발전을 위한 토대를 높은 수준에 올려세우는 사업 등을 강력히 밀고나가겠다.
그리하여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무조건 점령하고 가까운 년간에 농업생산을 안정적인 발전궤도에 확고히 올려세우며 농촌의 정치사상적, 물질기술적토대를 실제적으로 강화해나가도록 하겠다.
당중앙위원회 부장 리철만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전원회의는 오늘 나라의 알곡생산을 책임진 우리 농업지도기관 일군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어떻게 투쟁해야 하는가를 다시금 깊이 절감하게 하였다.
지난 시기 우리가 농사를 잘 짓지 못한 근본원인은 농업지도기관 일군들이 영농물자보장조건과 재해성이상기후에 빙자하면서 농사작전과 지휘를 책임적으로 하지 못한데 있다.이런 사상관점과 일본새로는 언제 가도 나라의 알곡생산을 늘일수 없으며 당과 인민앞에 지닌 무거운 책임을 다할수 없다는 교훈을 다시금 뼈저리게 새겨안았다.
강심을 먹고 분발하여 농사지도에서 근본적인 개선을 가져오겠다.전국적인 농업생산량을 늘이기 위해 농사지도에서 편파성을 극복하고 전반을 책임지는 균형성을 보장하는데 주목을 돌리며 모든 농장들에서 정보당수확고를 높이도록 하는데 중심을 두고 농업생산지도를 혁신적으로 해나가겠다.
나라의 농업생산을 안전하게 장성시키기 위한 책략을 정확히 세운데 기초하여 영농지도를 확신성있게 적시적으로 진행하며 모든 영농공정수행에서 주체농법의 요구를 철저히 지키도록 요구성을 높이면서 온 나라에 과학농사기풍을 세우는 사업을 힘있게 주도해나가겠다.뿐만아니라 남새와 축산, 과수, 공예작물생산을 늘이는 사업도 빈틈없이 추진해나감으로써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해결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키고 당의 농촌발전전략실행을 강력히 견인해나가겠다는것을 굳게 결의한다.
내각부총리 겸 농업위원회 위원장 주철규
목록으로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叶藏:你可以理我近一点吗恒子:好[嘻嘻]恒子:丈夫x了,欠了一屁股[可爱]恒子:叶藏,我们去海边吧[开学季]那一定就是梦里的呼唤[awsl]连去x都为什么要笑着
  • 然后因为实在太便宜,都不够免邮的,所以「贴心」(要脸么)地给大家做了个简易的漫单:①张晓雨的《面人麻生》张晓雨可能很多90后、00后的朋友都不太熟悉了,但80后
  • 哭惨[泪]我那天还专门看了看阿尔茨海默病的资料,不是说几十年都可以像个孩子一样活着,而是只有几年的寿命,治疗的好的5-10年,发病快又没好好治疗的3-5年,记忆
  • 오늘 구름은 하늘 가득 [浮云]약은 약이구나 하는 했다. 아직도 살짝 졸린게 정신없이 살짝 멍해서 겨우씻고 준비했네 효과는.크지 않다고 해도
  • 下文几个生僻字会显示为乱码,截图看吧:双引号中的文字显示为空“無”字的演变虽十分别扭,从“草木丰盛”变成了“亡也”但我们从其演变结果看,还是比较符合现在的理解的
  • 唇部精华不光睡前用,口红前打底也十分合适,用了唇部精华再擦口红会显得嘴唇很丰满,同时也不会干巴巴~ 这次和MD合作的几款都是日常刚需的护肤品,趁着活动入手最划
  • 佛陀告诉他:“这盏灯是以菩提心供养的,你这样的声闻根本没办法熄灭。南无释迦牟尼佛住世时期,有一天,佛陀与阿难外出托钵,途中遇见两个童子在玩耍,他们用沙子做成很多
  • 对于冬天也想要美美哒的姐妹们来说,真的是不容错过的宝藏单品!❄️ 天寒地冻,太太太厚的衣服穿着像个大面包,丝毫不能凸显我迷人的魅力✨ 太太太薄的衣服我又怕出门被
  • 凉太回复也算快,而且也比较有内容[挖鼻]龙友经常一句话回复,比如说「知道了」、「交给我吧」之类的感觉。哈丫头和yuta算是比较能好好地回复我的类型,最后!
  • 即便,他恨她恨到全世界都知道……“唐墨时,就算有你的地方是万丈深渊,我也会纵身一跃,甘之如饴。即便,他恨她恨到全世界都知道……“唐墨时,就算有你的地方是万丈深渊
  • 各市地疫情防控指挥部要对近期涉疫地区旅居史抵(返)我省人员进行排查,强化“大数据+网格化”精准掌握和管控相关风险人员,排查出的风险人员评估感染风险后要第一时间落
  • 在配色上,该鞋款选用了 KITH 标志性的白、蓝和墨绿三色的组合,鞋舌上红色的 KITH 标签点明了合作身份,为白色的鞋身增添了颜色的丰富性货号:CU2980-
  • 一定要吃一次长沙的臭豆腐,我的心愿——吃吃吃,吃遍市南[馋嘴] 沙拉拉轻食 即将垄断美团外卖轻食类全南京销量前三名!做一个修养好,气度大,胸怀宽的人~![拳头]
  • 我看您就够见的,德云社招你惹你了,中国传统艺术岂能是你说能倒就倒的?'©️shdestinjc小妮子宁要点脸,主动给你们家主子招黑,人家鞠婧祎什么都没有干,你们
  • 书中通过布鲁诺神奇的经历,给小朋友们讲述了什么是原子,什么是氢,氧等等,以及他们如何组成分子,以及为什么月亮有光而我们却不能发光。宇宙的奥秘,就在这本《布鲁诺和
  • 〈国庆节文案〉❶✐.ɴɪᴄᴇ ᴅᴀʏ 〰・・·㊗愿祖国繁荣昌盛❕♥我今朝祖国强大 未来后继有人巍巍中华 此生不悔中国人❷ ✨——祖国生日快乐——繁华盛世如
  • 一副好看的面容是骨相和皮相的结合,听说电影看骨相 电视剧更看皮相,骨相美和皮相美究竟有什么区别?一副好看的面容是骨相和皮相的结合,听说电影看骨相 电视剧更看皮相
  • 种什么花结什么果2、懂得节制 不被欲望反噬3、自我成长 才能改变命运4、当一个人懂得自我完善、尝试自我主宰,命运就在她手中、生活也会越来越好5、我想要个女儿,把
  • 智障梦女发言:总觉得你邵放在校园里就是那个全校都听过并且挺受欢迎的迷人文艺小哥哥,经常带社团做戏剧公演、朗读会什么的,但即便如此受欢迎却总是处在某种不融入群体的
  • 

走着走着就明白了,明白朋友不在多而在精。需要搭把手的时候,你才看懂了人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