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 Interview] 프로듀서로 돌아온 천재 아티스트, 헨리를 만나다

2021.01.07. ARTISTS

싱어송라이터, 믹싱 엔지니어, 프로듀서로서 다양한 음악 분야에서 천재적인 재능을 뽐내는 헨리는 2020년 11월 발매된 앨범 ⟪JOURNEY⟫를 통해 더욱 탄탄해진 음악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다재다능한 뮤지션 헨리의 프로듀싱 철학에 관해 기어라운지가 인터뷰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GL: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간단한 소개와 인사 부탁드립니다.

헨리: 안녕하세요, 음악 하는 헨리입니다. : )

GL:  얼마 전 ⟪JOURNEY⟫라는 앨범을 공개하셨는데 앨범에 관해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헨리: 그 어떤 것보다 저, ‘헨리’의 느낌이 물씬 묻어나는 앨범이에요. 직접 악기와 사운드, 각종 요소를 가지고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제작하였기에 저의 음악적 색깔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또, 저의 삶에서 온 경험과 영감들을 음악적으로 풀어냈기에 삶과 음악에 대한 저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죠.  

GL: 전 곡 모두 직접 프로듀싱하신 건가요?

헨리: 네, 전곡 모두 참여했어요. 

GL: 가장 애착이 많이 가는 곡 또는 헨리 씨의 음악적 색깔이 잘 드러나는 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요?

헨리: 타이틀곡 외에는 수록곡 를 뽑고 싶어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이 담겨 있거든요. 개개인이 그대로, 자신으로서 괜찮다는 메시지요. 

GL: 그 전에 발매하신 미니 앨범 ⟪Trap⟫, ⟪Fantastic⟫ 과 비교해 음악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는데 어떠한 이유 때문인가요?

헨리: 아무래도 이번 미니 앨범은 좀 더 저의 생각과 고민을 담으려고 노력했어요. 이전 앨범과는 시간상으로 공백이 있어서 더 성숙하고 진중한 모습이 담긴 것 같아요.

GL: 앨범 총 작업 기간은 어느 정도 걸렸나요?

헨리: 한 1년 정도 걸렸어요.

GL: 편곡, 레코딩 심지어 믹싱까지 모두 헨리 씨가 직접 관여한다고 들었는데, 다른 전문가에게 맡기기보다 직접 작업에 참여하시는 걸 선호하시나요? 그렇다면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헨리: 네, 제가 하는 모든 음악에 관한 작업은 제가 직접 해요. 제가 대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음악을 보다 직접적으로, 그리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요.

GL: 이번 앨범의 레코딩과 믹싱에서 어떤 요소를 제일 신경 쓰며 작업하셨나요?

헨리: 모든 부분을 다 신경 썼지만, 특별히 더 신경 쓰면서 작업한 부분은 보컬 녹음이었어요. 마이크나 컴프레서 등 보컬 녹음에 필요한 장비를 최상급으로 사용했고, 녹음 후에도 컴퓨터에서 어떻게 만질지를 특별히 더 고민하고 신경 쓰면서 제가 직접 작업했어요. 마스터링에서는 최대한 음압을 확보하면서도 소리가 찢어지지 않게 신경 쓰면서 작업했습니다.

GL: 앨범에 쓰인 악기부터 사운드 요소들을 다 직접 녹음하신 건가요? 레코딩전부터 이미 완성된 톤으로 작업하셨는지 아니면 믹싱을 통해 원하는 톤을 얻으셨는지 궁금합니다.

헨리: 제가 직접 녹음한 것도 있고 다른 친구들이 녹음한 것도 있어요. 톤 같은 경우는 그때그때 다른데요, 보컬은 제가 만들어 둔 템플릿이 있어서 소리를 먼저 잡아주고 곡에 따라 EQ나 효과를 조금씩 바꾸는 정도로 작업해요. 악기도 비슷하게 하고요.

GL: 개인적으로 앨범 사운드의 퀄리티도 한층 더 좋아진 거 같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헨리: 기존 앨범에도 제가 꾸준히 참여를 해왔지만 이렇게 제가 전적으로 맡아서 한 적은 없었죠. 사운드가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저의 소리를 입히기 위해 더욱더 노력했습니다.

GL: 마스터링은 GLAB 스튜디오의  bk! (김범수 감독님)이 맡아서 진행하셨는데 마스터링작업에도 헨리 씨의 아이디어가 들어가 있나요?

헨리: 레코딩이나 믹싱은 제가 어느 정도 할 줄 알지만, 마스터링은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 제가 평소에 믿고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한 GLAB 스튜디오의 bk! 감독님을 통해서 진행했어요. 모든 작업은 감독님이 알아서 진행해주셨고 저는 피드백을 드리는 정도로만 참여했습니다.

GL: 보컬이 사용하는 언어에 따라 곡의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믹싱에서도 그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헨리: 맞아요, 아주 달라요. 이번 앨범 믹싱을 하면서 느꼈어요. 타이틀 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세 가지 버전이 있어요. 세 곡 모두 똑같은 마이크와 같은 환경에서 제가 녹음을 했는데 모두 느낌이 달라서 놀랐어요. 처음에는 모든 트랙에 똑같은 EQ 값을 주고 들어봤는데 어떤 트랙에서는 들리는 게 다른 트랙에서는 안 들리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당황스러웠죠. 결국, 세 트랙 모두 다르게 믹싱을 했죠. 신기하게도 중국어에는 리버브가 더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세 가지 버전 중에 가장 부르기 쉬웠던 건 영어 버전이었는데, 믹싱할 때도 가장 쉽게 작업이 돼서 너무 신기했어요.

GL: 헨리 씨의 연주는 악기와 테크닉을 비롯해 정말 다양한데요, 이러한 다양성을 헨리 씨 본인의 음악에 녹아들게 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헨리: 음악에 대한 욕심인 것 같아요. 더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거든요. 이런 생각과 마음이 프로듀싱할 때에는 변덕스럽게 보일 수 있지만, 결국에는 더 좋은 음악을 보여 드리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GL: 이번 앨범 작업에 사용하신 장비들에 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헨리: 이번 앨범 작업을 할 때 녹음에 많은 신경을 썼어요. 마이크는 소니 C800G, 프리앰프는 빈티지 NEVE <니브>, Universal Audio <유니버셜 오디오>의 LA-2A,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Apollo 8 <아폴로 8>을 썼죠. 

GL: 많은 콘서트와 방송 활동을 통해 다양한 장비를 경험해보셨을 텐데 개인적으로 음악 장비에 욕심이 있으신가요?

헨리: 네 물론이죠. 연주나 퍼포먼스를 할 때 아웃풋이 마음에 안 들면 너무 신경이 쓰여요. 그래서 녹음부터 수정까지 제가 직접 작업하기 시작했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장비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GL: <비긴어게인> 시즌 2에서 헨리 씨가 노래하실 때 Telefunken M80 마이크를 사용하시는 걸 자주 봤습니다. 개인용 무선마이크 셋의 마이크 헤드도 Telefunken M80 WH로 바꿔서 쓰고 계시는데, 특별히 M80을 찾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헨리: 라이브에는 Telefunken <텔레펑켄>M80을 즐겨 쓰는데 Shure <슈어>나 다른 다이내믹 마이크도 써봤지만 제가 듣기엔 대부분 먹먹한 소리가 나요. M80은 고역대가 시원시원하게 뚫고 나오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GL: 싱어송라이터로도 활동 중이신데 작곡할 때 즐겨 찾는 장비가 있으신가요?

헨리: 작곡할 때는 많은 장비를 사용하지는 않아요. DAW는 지금 Cubase <큐베이스>를 쓰고 있는데 라이브 할 때 MIDI를 즐겨 쓰다 보니 Ableton Live <에이블턴 라이브>로 바꾸려고 생각 중이에요.

GL: 이번 앨범에는 808 베이스부터 신스, 보코더 등 다양한 사운드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헨리 씨가 프로듀싱하면서 즐겨 사용하시는 가상 악기가 있나요?

헨리: 너무 많죠. 샘플도 많이 쓰고 Kontakt <콘탁>내의 소리를 즐겨 쓰고 있어요. 특히 콘탁 내의 Damage <데미지>나 Strings <스트링스>를 애용하고 있죠. 

GL: 지금 사용하고 계신 장비에 단 하나의 새로운 장비만 추가할 수 있다면 어떤 걸 고르시겠어요?

헨리: 굳이 하나를 뽑자면 LA-2A의 오리지널 빈티지 모델이요. 지금 유니버셜 오디오가 복각한 LA-2A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 더 따뜻한 소리를 내줄 것 같아요.

GL: 이번 앨범에 믹싱 엔지니어로도 참여하셨는데, 믹싱하실 때 사용하시는 장비에 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헨리: 믹싱할 때는 주로 In The Box 위주로 하기 때문에 하드웨어를 많이 쓰진 않아요. 하드웨어는 아까 말씀드린 대로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아폴로 8, 컴프레서로 LA-2A 정도 사용하고 있고 메인 스피커로는 Barefoot <베어풋>사의 MicroMain26 <마이크로메인26>을 사용 중이에요.

GL: 여러 녹음실을 다녀보며 다양한 모니터링 스피커를 경험해 보셨을 텐데, MM26을 고르신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헨리: 제가 작업할 때 소리를 굉장히 크게 듣거든요. MM26은 제가 경험해 본 것 중에 가장 베이스 전달이 뛰어난 스피커이기도 하고 모든 주파수 대역의 소리를 잘 구현해줘서 즐겨 쓰고 있어요. 

GL: 평소에도 믹싱을 많이 하시나요?

헨리: 네. 정말 많이 즐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TV 쇼 <비긴어게인>의 최종 믹싱은 제가 다 하고 있어요. 프로그램에서 제가 노래한 트랙뿐만 아니라 다른 출연진의 노래 믹싱에도 자주 참여하기도 하고, 음악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면 제가 해결하곤 하죠.

GL: 미국 보스턴의 버클리 음대의 작곡으로 진학하셨는데, 그전부터 작곡에 대한 목표가 있으셨나요?

헨리: 아니요. 처음에는 작곡에 뜻이 전혀 없었어요. 활동 초기에는 다른 작곡가가 쓴 노래를 부르다 보니 부르기 어렵거나 키가 안 맞거나 저의 장점을 보여주기 힘든 노래를 많이 불렀어요.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아 그냥 내 노래를 직접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죠. 어떻게 보면 제 노래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GL: 여러 가지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게 지금까지 활동하는 데 어떠한 영향을 주었나요? 

헨리: 어렸을 때 익혔던 다양한 악기에 대한 이해와 연습은 지금의 저를 있게 해 줬어요. 음악과 하모니에 대한 중요함을 알게 해 줬고, 새로운 악기를 다루는 데에서도 기본적인 지식이 많이 도움되거든요.

GL: 헨리 씨는 음악을 통해 특별히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으신가요?

헨리: 많은 분이 제 음악을 듣고 긍정적인 기운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음악에 담겨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이 있잖아요. 

GL: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싱, 작곡 그룹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데, 엔지니어나 도전해보고 싶은 음악 분야가 있으신가요?

헨리: 음악과 관련된 기기들에 관심이 많아요. 엔지니어로서 전문성을 갖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고, 시도하고 있어요.

GL: 헨리 씨의 다음 앨범도 정말 기대가 되는데 다음 활동에 대한 계획이 있으신가요?

헨리: 지금 당장 다음 앨범 일정에 대해 확답은 못 드릴 것 같아요. 하지만 곡 작업은 항상 하고 있으니, 곧 좋은 음악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기회가 또 있겠죠?    

GL: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인사 부탁드립니다.

헨리: 저 또한 이렇게 저의 음악적인 고민과 생각, 그리고 실제로 저의 작업 과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많은 분이 현재 팬데믹 현상으로 인하여 힘든 시간을 겪고 계신 걸로 알고 있는데, 부디 건강하고 웃는 얼굴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 그때까지 모두 아프지 마시기를 바라요!

【23岁女孩半个月增重10斤,她却说:我愿意!-23세 여성 15일 만에 5kg 증가…“제가 원했어요!”】3개월 전, 위웨친(余悅琴)은 후난(湖南) 창사(長沙) 적십자회로부터 조혈모세포가 1명의 혈액병 환자와 초기 배합에 성공했다는 전화를 받았다.

한 통의 ‘보이스 피싱’, 그녀는 낯선 환자를 돕기로 했다

위웨친. 1998년생으로 예쁘게 태어나 지난해 여름, 대학교를 졸업하고 저장(浙江)에서 회사에 다니고 있다.

작년 10월, 평범했던 오후 위웨친은 업무로 바쁜 와중에 창사 적십자회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그녀의 조혈모세포가 혈액병 환자 1명과 초기 배합에 성공했다며, 그녀에게 창사에서 살고 있는지 묻는 전화였다.

그녀는 보이스 피싱인 줄 알고, 자신은 저장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대충 얼버무리고 전화를 끊었다. 하지만 마음은 좀처럼 편하지 않았다. 2년 전, 창사에서 대학을 다닐 때 중화골수고에 가입하던 자신의 모습이 이 전화와 함께 선명해졌다. 위웨친은 “2년여가 지나면서, 저는 이 사실을 잊어버렸어요. 뜻밖이지만 다시 생각해 보니 2년 만에 초기 배합에 성공한 것은 환자와 저 모두에게 행운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11월, 위웨친의 초기 배합 소식은 항저우(杭州)시 시후(西湖)구의 적십자회로 전해졌다. 그녀는 “원한다”는 자신의 결정을 전달했다. 이어서 그녀는 조직적합항원(HLA·Human Leucocyte Antigen)과 건강검진을 순조롭게 통과했다.

예쁜 것을 좋아하는 그녀, 15일 만에 5kg가 증가하다

연말은 그녀의 업무가 가장 바쁠 때로 위웨친은 조금 난처해졌다. 사무실 일손이 가장 부족할 때 아직 반년 밖에 업무를 하지 않은 자신이 조혈모세포 기증으로 15일의 휴가를 내는 것은 조금 지나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 것이다.

그녀는 분관 주임에게 말했고, 주임은 그녀를 안심시켰다. “걱정할 것 없어요. 이 일은 현재 젊은이들의 사회적 책임이에요. 휴가를 승인할 테니 안심하고 다녀와요.”

평소 위웨친은 예쁜 것을 좋아하며, 예쁘게 셀카 찍는 것을 즐겼다. 그녀는 웃는 모습도 예뻤다. 그런데 조혈모세포를 기증하기 위한 체중 기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체중이 48kg였던 그녀는 살을 찌우기 위해 밥양을 늘리고, 야식을 먹기 시작했고 15일 만에 5kg가 증가했다.

발치할 때도 달래줘야 했던 그녀, 하룻밤 만에 어른이 되다

1월 8일 병원에 입원해 12일 오전까지 조혈모세포를 채취한 그녀는 줄기세포가 골수 외주혈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허리가 시큰시큰 아프지만 참을 수 있다”며 9방의 필그라스팀(filgrastim, G-CSF) 주사제를 맞았다. 그녀는 이 과정을 아무렇지 않은 듯 가볍게 넘겼다.

사실 그녀는 전날 밤까지 괴로워 잠을 설쳤고, 다음 날 오전 7시에 다시 병실에 갔다. 어머니는 7시간 동안 세포를 채취한 딸의 옆을 지켰고, 그녀의 눈에는 어릴 적 이 뽑을 때도 달래줘야 했던 어린 소녀가 훌쩍 자란 것 같았다.

이때 위웨친의 양팔에는 이쑤시개처럼 굵은 바늘이 꽂혀 있었다. 신선한 혈액이 왼쪽 팔에서 흘러나와 혈액성분채집기를 통해 한 방울씩 조혈모세포 현탁액으로 분리되었고, 나머지 혈액은 다른 호스를 통해 그녀의 몸속으로 돌아왔다.

그녀는 자신의 SNS에 “2020년은 예사롭지 않은 해였다. 코로나19 이후 나는 건강한 생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수많은 사람들 중, 나는 짧은 시간을 내어 한 사람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고, 한 가정에 안녕을 주고 부모님의 자식으로, 아이들의 부모로, 친구의 친구로, 업무 파트너로 살 수 있게 해준다. 나는 그렇게 하고 싶고 그렇게 할 것이다!”라는 글이 적혔다.

1월 12일 오후 4시, 240ml의 조혈모세포 현탁액이 위웨친의 혈액에서 분리되어 생명력을 가득 담은 씨앗이 되었다. 의료진은 조심스럽게 보온함에 넣어 새로운 경주를 시작했다. 700km 떨어진 곳에 있는 혈액병 환자는 병상에서 희망을 품고 새 생명을 기다리고 있다.

얼굴도 마음도 아름다운 사람, 위웨친 당신은 정말 대단해요!
https://t.cn/A65LQt5g

#陈立农[超话]##陈立农赤狐书生##电影赤狐书生#

韩国农糖aino的《赤狐书生》repo来啦~
我有很多话想说,所以我先用韩语写的..请谅解一下...3图是中文翻译版!!

한국에는 영화관 개봉 소식이 없고(현재 아직도 소식없음) 온라인 공개도 적어도 영화가 개봉하고 스크린 상영이 끝나야 나온다고 생각해서 너무너무 보고 싶어도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이렇게 빨리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어서 얼마나 기뻤는지 모른다. 사실 지금까지 많은 리뷰, 비하인드, 그리고 예고편을 봐서 사실 내용은 거의 다 알고 있었지만 나도 드디어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게 되었다는 것,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기분이 이런 기분일까

온라인으로 공개된 당일, 할 일을 다 마치자마자 영화를 봤다. 하지만 처음에는 이미 예고편으로 많은 장면을 접했음에도 음악이 좋다 화면이 좋다 전체적인 줄거리가 이렇구나 정도만 느껴졌다...대사에 고어를 많이 써서 나 같은 비전공 외국인에게는 이해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든 바쁜 일을 다 마치고 다시 한 장면 한 장면 멈춰가면서 모르는 단어를 사전에 찾아가며, 영어 자막 의미도 생각하며 보기 시작했다(사실 영어 수준은 훨씬 나쁨). 그렇게 다시 보면서 나도 점점 왕즈진과 백십삼의 감정을 느끼게 되었다. 비록 볼 때 한 대사 한 대사 끊어가면서 봐서 흐름이 끊기지 않았다고는 할 수 없었고 124분짜리 영화 한 편을 보는 데 4시간이 넘게 걸렸지만...이미 그때부터 눈물 한 바가지.. 그다음에 세 번째로 다시 처음부터 영화를 끊지 않고 끝까지 보고 난 지금에서야 완전히 영화를 잘 봤다고 말할 수 있게 되었다.

천리농의 목소리 연기는 순박하지만 자신의 이념을 지키기 위한 즈진의 마음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 첫 연기이기도 하고, 농농 본인도 이건 완벽하게 완성된 만 점짜리가 아니라고 했지만, 그 연기는 그 순간에만 보여줄 수 있는 느낌이었고, 그건 아주 좋았다고 생각한다.(나한테 천리농은 언제나 완벽하긴 하지만...)
왕즈진은 정말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캐릭터였다. 정말 '바보'같아 보일지는 몰라도 잘 보면 너무 똑똑했다. 놀라서 소리 지르면서 도망 다니는데 너무 정확하게 유령(?)들을 쓰러뜨리고, 십삼을 구하러 어디에서 찾아왔는지도 모를 화약을 들고 나타나는 장면, 자신이 좋아하는 잉리엔이 그곳에서 벗어나게 하고 싶어서 결혼하자며 청혼하던 대사들, 심지어는 모든 것을 알고 있었고, 알았음에도 자신의 원혼단을 직접 빼서 백십삼에게 주는 모습까지... 남들과는 다르지만 자신의 길을 꿋꿋하게 지켜내는 왕즈진은, 어딘가 안쓰러운 부분도 있지만 정말 멋있었고 심지어 부럽기도 했다.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은 사실 많이 예상을 한 내용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감동적이었다. 그리고 너무 신기했다. 시대적 배경은 아주 옛날이고, 나는 외국인인데도 시험의 성공과 실패, 좌절, 그리고 극복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와닿았고, 많은 위로가 되었다. 왕즈진과 백심삼의 동행은 나에게 만난 지 얼마 안 됐지만 많이 친해진 친구와 여행을 가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던 그때를 너무 생각나게 하기도 했다(작년에 농농이 때문에 중국으로 교환학생을 갔던 때에 사귄 친구와 난징 부자묘 공자 사원을 갔었고 영화 속의 서원과 비슷한 느낌이었기 때문에 뭔가 영화에 더 몰입할 수 있던 것 같기도...>두 번째 사진이 바로 여행 같이 갔던 그 친구가 몰래 찍어준 나ㅋㅋㅋ)

천리농이 나에게 가져다준 멋진 영화, 누가 인생 영화가 뭐냐고 물어보면 망설임 없이 이 영화 제목을 말할 것 같다. 겉으로는 단순한 판타지 영화일 뿐일지는 모르지만 그 안에 많은 생각들, 그리고 많은 위로가 담겨있다. 여러 가지 기억이 떠오르면서 극에 몰입했고, 영화의 장면, 대사, 음악, 배우들의 연기, 마지막 천리농의 엔딩곡까지 마음 가득히 감동을 받았다. 정말 혼자 봐도 좋고, 친구, 연인, 가족이랑 다 같이 보러 가도 좋을 것 같다. 나도 친구와 가족과 같이 보고 싶은데.. 한국도 영화관에서 개봉했으면 좋겠다... 개봉하면 꼭꼭 보러 가야지!!!

@陈立农 @陳立農工作室 @电影赤狐书生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它由threezero的创意总监Kelvin Sau重设,在MegaHouse监督下传神地保留了Asurada G.S.X的传统外型,同时加入了精心设计的机械细
  • 这也是公司和我个人而言第一个全情投入的S级项目,手慢无 #伪造易烊千玺代言合同诈骗案宣判#化妆品公司和千玺都是受害人,所以说以后商务合作还是要长长心,现在找弟弟
  • !目黑莲你好大的魅力!
  • 第三跳,谷爱凌超越自我极限,做出了从未尝试过的1620抓板,获得94.50分!#摩登兄弟[超话]##刘宇宁央视元宵晚会# 时间让我等候的太久不停的世界里穿梭几百
  • #LOCCITANE欧舒丹 光萃肌活露新年限量版# 蕴含三大卓越天然植萃精华活性成分,马鬱兰精萃能速效重启并唤醒肌肤活力;千日菊精萃能立即抚平细纹;更有超过5
  • I try to create ways that make learning English not so boring, hopefully many te
  • 【怀孕妈妈/坐月子】怀孕期间吃花胶,除了能有效的补充孕期所需要的营养之外,对以后宝宝的皮肤和抵抗力都有非常好的帮助,坐月子吃花胶能帮助产妇迅速恢复体力和身体机能
  • 高级灰在宁静中散发诗意气质,低调、简约而精致,宽大的落地窗配上灰色窗帘,即可以带来充足的光线,还可以迎合自然的环境,增添一份宁静的意味。因其特有的褶叠造型,使遮
  • 她追求美好的生活没错,但是把过多的压力给予孩子真是不对的做法,这部剧有很多精彩片段呈现让人看后又难忘有感慨,希望母女两可以好好谈谈心把其中的矛盾解决#剧综评论人
  • 毕竟在职场上认清自己还是很重要的,有可为有可不为。加班热情这么高,可能是因为本周意外得知消息我可能要奋斗者了。
  • “在写什么”“不能说的”肖蘸大概写了很多东西,王博干脆去看人怎么动的,这下就很容易,“你,又,不,让,我,亲,你”一笔一划地控诉,“我,想,咬,你”肖蘸写完就飞
  • 在游玩的过程中,他先后遇到了两位得道高僧,他们道行高尚,陈抟问他们是如何做到的,两位高僧告诉陈抟,可以去武当山九室岩隐居。”本以为周世宗会大发雷霆,但并未动怒,
  • 在大家的帮助下,10月8日上午,程林山家的危房改造工程开工了。据悉,这是国家邮政首次为纪念记者节而专门发行的邮票。
  • 他那么坚强,那么勇敢,那么乐观豁达,他在受过伤后仍然选择要完成自己的梦想,他微笑着好像诉说他还是那么热爱花滑,想把自己的一生奉献给花滑事业呢。这些年来他自己一人
  • 【网友解读“掉队的小鸽子”国台办:反映对统一的期盼】国台办23日举行例行新闻发布会。有网友认为这寓意“台湾回归、祖国统一”“一个(鸽)不能少”反映出他们对实现祖
  • 支付宝官方招募,有网有电脑就能做[憧憬]时间地点自由选择,真正实现家庭挣钱梦想工作四不误,超适合宝妈、学生党、自由职业者、企业在职员工[抱一抱]打开支付宝-搜索
  •   从将橄榄枝和中国结意象融为一体的“大雪花”到光与爱铸就的生命丰碑;从寓意开放和共享的“中国门”到展示美景与文明的“中国窗”……北京冬奥会开闭幕式满载着中华文
  • ”我带着自己的疑问踏入下一个阶段时是想得到自己的答案的,但大多数时候工作让人疲于奔命,我在想,这样是不是也是一种逃避,是在当下这个时代不敢停下的逃避,想到今天看
  • 【常问问题汇总】沈阳面部吸脂哪个医生做得好,福州最佳整形医院排名,吸脂哪个医院最好的医院,香蜜丽格大腿抽脂评价反馈怎么样,鹏爱腰腹吸脂术后效果怎么样,长春铭医做
  • 值得一提到是,新车拥有N Grin Shift (NGS)短时增压技术,可暂时提高发动机的压力值,使发动机能够短时间内爆发出额外的10马力,在该功能的助力下,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