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의 심부름군당, 그 부름 새길수록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이 인민의 심부름군당으로서 인민을 위해 충실히 복무해나갈 때 당의 존엄이 높아지고 당의 령도력이 보다 강화되며 인민의 소원이고 미래인 공산주의리상이 하루빨리 실현될것입니다.》

심부름군당!

사전에도 올라있지 않은 말이다.

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이 부름속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우리 인민을 정히 받들어야 한다는 인민관을 지니시고 이 땅우에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아름다운 화원을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위인세계가 집약되여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장에 펼쳐졌던 잊지 못할 화폭이 다시금 되새겨진다.

우리 당이 신성하게 내세우고있는 위민헌신의 리념은 실지 뼈를 깎고 살을 저미면서 인민의 생명과 생활을 책임지고 무조건적인 복무로 인민을 받드는 실천의 지침이고 행동의 기준이라고 하시면서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이 어려운 때일수록 인민들속에 더 깊이 들어가 든든한 기둥이 되여주고 늘 곁에서 고락을 함께 하며 인민의 복리를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인민에 대한 사랑이 넘쳐흐르는 그이의 말씀을 구절구절 되새기며 우리모두가 다시금 심장으로 새겨안은것은 위대한 어버이를 모신 조선로동당의 참모습이였다.

돌이켜볼수록 가슴은 뜨거워진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해 정초,

그 시각 경애하는 그이께서 전사들에게 하고싶으신 말씀 그 얼마나 많고많으시였으랴.

위대한 장군님을 충정다해 모시며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울데 대하여 간곡히 가르쳐주시는 그 자리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절절히 당부하시였다.

일군들은 인민의 참된 심부름군이 되여야 한다고.

그이의 말씀은 인민을 믿고 인민에게 의거할뿐 아니라 인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실 위대한 복무자의 드팀없는 의지의 발현이 아니였던가.

그 의지를 안으시고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본질을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전당에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당풍을 더욱 철저히 확립하도록 하시였으며 자신의 위대한 실천적모범으로 인민을 위한 거룩한 헌신의 자욱을 수놓으시였다.

무더위에 옷자락을 땀으로 적시며 온실을 찾으시고 농장길을 걸으신분, 비물에 진창이 된 건설장을 서슴없이 걸으시며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신분, 바람세찬 포구에 서시여 온 나라의 원아들과 보양생들에게 안겨줄 물고기의 량을 몸소 수첩에 계산해보기까지 하신분이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

그이께서 궂은날, 마른날 가림없이 걷고걸으신 그 길우에서 인민사랑의 창조물들이 무수히 일떠서 조국의 모습이 변모되였으니 그 나날 우리 당은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인민의 가슴속에 더 깊이 새겨졌다.

위민헌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장속에서 이 신성한 부름이 언제 한번 울리지 않은적 있었던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숭고한 리념, 철의 의지는 어머니 우리당의 생일인 당창건 70돐이 되는 날에 우리모두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해나아가자는 불같은 호소로 메아리쳤고 몇해전의 뜻깊은 신년사에서 티없이 맑고 깨끗한 마음으로 우리 인민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인민의 참된 충복, 충실한 심부름군이 될것이라는 엄숙한 맹약으로 시대의 하늘가를 진감시키였다.

어디 그뿐이던가.

올해에 련이어 진행된 당회의들에서 어머니의 목소리마냥 온 나라에 울려퍼지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을 받아안으면서도, 수도의 1만세대 살림집건설착공식장과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을 찾으시여 인민들에게 행복의 보금자리를 안겨주시려 마음쓰시던 그이의 모습을 우러르면서도 천만인민은 위민헌신의 리념을 당건설과 당활동에 빛나게 구현해나가시는 위대한 어버이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을 금치 못하였다.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을 지니시고 자신의 한몸을 깡그리 바치시는 그이의 령도따라 걸어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은 진정 우리 당이 인민의 심부름군당으로 강화발전되여온 긍지높은 로정이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말씀하시였다.

자신의 사상은 아무리 전개하여야 인민의 심부름군으로 되여야 한다는것밖에 더 나올것이 없다고.

인민의 심부름군당!

정녕 이는 위대한 인민의 령도자, 걸출한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심중에 간직된 가장 성스러운 부름이다.

인민은 당을 우러러 어머니당이라 목메여 부르고 당은 인민의 심부름군이 되여 멸사복무, 위민헌신의 의무를 다하는 나라, 이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신 사회주의 우리 조국의 참모습이고 바로 여기에 그 무엇으로도 깨뜨릴수 없는 우리의 혼연일체의 불가항력적위력이 있는것이다.

10월의 하늘가에 펄펄 나붓기는 붉은 당기를 바라보며 우리 인민은 확신한다.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정을 다해 보살피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이 있어 이 땅에는 영원히 인민의 세월이 흐르고 어머니당, 인민의 심부름군당, 그 부름과 더불어 인민의 꿈과 리상은 빛나는 현실로 꽃펴날것이라는것을.

글 및 사진 본사기자 백영미

우리 세월 좋아 복된 삶을 누려간다

국제로인의 날을 맞이한 년로자들의 모습을 보느라니 저도모르게 가슴이 뜨거워진다.

그들은 과연 어떤 혜택속에서 복된 삶을 누려가고있는것인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년로자들을 잘 돌봐주는것이 하나의 사회적기풍으로, 온 나라 대가정의 가풍으로 되게 하여야 합니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년로자들의 건강과 생활을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아주고있으며 로인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는것이 전 인민적인 감정으로, 하나의 사회적흐름으로 되고있다.

돌이켜보면 우리 나라에서 국가가 년로자들을 책임지고 돌봐주는 인민적인 시책이 실시되고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년로자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며 내세워주는 기풍이 확립되여온 력사는 절세위인들의 뜨거운 사랑의 세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수십년전 승호군 만달리에 자리잡고있는 양로원을 찾으시여 나라에서 로인님들을 잘 돌봐드리겠다고 뜨겁게 교시하시고 생활의 구석구석을 세심히 보살펴주시던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과 국가가 년로자들의 건강과 생활을 책임지고 돌보아주며 사회적으로 년로자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며 그들이 불편없이 행복한 여생을 보낼수 있게 온갖 조건을 보장해주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랑을 그대로 이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년로자들의 생활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신다.

아름다운 대동강기슭에 아이들의 궁전과 나란히 처마를 잇대고 서있는 평양양로원에 가보아도 그것을 느낄수 있다.

온돌침실의 방바닥에 깐 돗자리며 폭신하게 만든 방석과 등받이, 각종 전자제품들과 옷장에 이르기까지 어느 하나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육친의 사랑이 깃들지 않은것이 없다.

옷장에는 솜옷이며 모자, 여름옷, 운동복과 조선치마저고리가 주런이 걸려있고 신발장에는 철따라 신을 갖가지 신발들이 꽉 차있으며 화장대에는 처녀들도 부러워할 고급화장품들이 놓여있는 양로원이다.

곁에 있는 애육원, 육아원 원아들의 글읽는 소리, 노래소리를 늘 들을수 있고 좀 갑갑할라치면 멋들어지게 꾸려진 수경온실이며 숲의 향기가 싱그럽게 풍겨오는 양로원마당에 나가 세월이야 가보라지 하며 노래도 부른다는 로인들, 끼니때마다 맛있고 영양가높은 보양음식들을 차려준다니 그들에게 부러운것이 무엇이랴.

그뿐이 아니다.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는 년로자들의 건강과 생활도 국가가 직접 책임지고 돌봐주고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이미 수십년전에 채택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보건법》에서 년로자들의 생활과 건강을 책임적으로 돌봐줄데 대하여 규정하였다.

그리고 주체96(2007)년 4월 26일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년로자보호법》이 채택되여 년로자들에게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줄수 있는 튼튼한 법적담보도 마련되게 되였다.

그 혜택속에 우리 나라에서는 백살장수자들이 늘어나고있으며 어머니당에서는 그들이 백번째 생일을 맞이할 때마다 은정어린 생일상까지 보내주고있다.

세상을 둘러보면 눈부신 발전과 고도의 문명을 자랑하는 나라도 적지 않다.하지만 년로자들의 보금자리로부터 그들의 건강과 생활상문제들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을 전적으로 국가가 부담하고 그토록 세심히 돌보아주는 인민의 나라가 과연 그 어디에 있는가.

하기에 이 땅의 년로자들은 한목소리로 터친다.

위대한 어버이의 따뜻한 사랑의 품, 고마운 사회주의제도의 품에 안겨사는 우리 년로자들처럼 복받은 인생은 그 어디에도 없다고.

본사기자 오은별

-평양양로원에서-

교정의 이채로운 풍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들에서 수림화, 원림화, 과수원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일관하게 밀고나가며 평양시와 도, 시, 군소재지들, 일터와 마을들을 보다 문명하게 꾸리고 정상유지, 정상관리해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요즈음 창덕학교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있다.

학교청사를 중심으로 조성한 원림록화구역의 여러가지 꽃관목과 나무들이 이채로운 풍치를 펼치였기때문이다.

관상용가치가 있으면서도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화초, 지피식물들이 가득한 수천㎡의 원림록화구역을 두고 이곳 교직원, 학생들은 교정의 작은 식물원이라고 정담아 부르고있다.

정말이지 많은 나무들과 갖가지 꽃관목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여있는것을 보고 찾아오는 사람들 누구나 식물원에 온듯 한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여러가지 식물의 형태와 계절별에 따르는 색갈, 각이한 성장효과를 고려하여 조형예술적으로 설계한 록화구역은 전문가들도 무색케 할 정도라고 한다.

소나무, 전나무, 종비나무 등 사철푸른 바늘잎나무들과 금잎느릅나무, 넓은잎정향나무, 붉은단풍나무 등 여러가지 색갈의 나무들이 한데 어울려있고 추리나무, 사과나무,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등 과일나무들도 정취를 더해주고있다.

나무 한그루, 꽃 한송이, 풀 한포기에서도 깊은 정서와 알뜰한 솜씨가 느껴지고 휴식터의 의자에서도 이 학교 교직원, 학생들의 지극한 정성이 엿보인다.

이곳 일군의 말에 의하면 학교에서 원림록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것은 지금으로부터 3년전이였다고 한다.

학교의 원림록화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깊이 인식한 전종호교장을 비롯한 학교의 일군들은 원림록화부문의 전문가들의 방조속에 원림설계를 하고 교직원들에게 여러가지 도서와 편집물들도 보여주면서 이 사업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전환시켰다.

그 나날 일군들은 학생들의 지리, 생물과목학습에 필요한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마련하기 위해 중앙과 지방의 여러 양묘장과 화초사업소, 산림경영소들을 쉬임없이 찾았다.옮겨심은 식물들을 풍토순화시키고 비배관리방법을 배우기 위해 그들은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였다.그렇게 심어가꾼 나무들이고 꽃관목들이여서 더욱 애착이 간다고 학교의 교직원, 학생들은 한결같이 말하였다.

어떻게 이런 좋은 착상을 하고 완강하게 내밀수 있었는가고 묻는 우리에게 학교일군은 원림록화사업에서도 위대한 수령님의 모교인 창덕학교가 응당 본보기가 되여야 한다는 자각이 모두를 분발시켰다고 이야기하였다.

지금 당에서는 원림설계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고 공원과 유원지들을 아름답게 꾸리며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화초, 지피식물들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도시의 면모를 일신시킬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어디서나, 누구나 이 학교의 일군들과 교직원, 학생들처럼 애국의 마음을 간직하고 원림록화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다면 우리 조국은 보다 아름다와지게 될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张艺兴[超话]##张艺兴1007生日快乐# 本来今年不准备写小论文了,但到了最后一个小时还是改变了想法,因为我想和你分享。亲爱的张艺兴 ,生日快乐亲爱的张艺兴
  • 周也最近的一套穿搭惊艳了大家的眼睛,看似简约款的纯白色裙子,竟然被穿出了一种仙气飘飘的高级感,还显得她更加年轻,身材苗条纤细,宛如从书中走出的大户人家千金小姐,
  • #WINKAtelier# 因为此次定制的面料出现了偏色、固色不佳和饱和度不达标的问题,整批淘汰。#LD系列纸托增强剂# LD系列纸托增强剂一、产品简介:LD系
  • 不管这个杯子到底有多碎,我还是把它拼起来,变成原本的我,如果没有你们的爱,我也不知道为什么要做我自己,谢谢大家还在这里,互相分享开心的时刻。到今天有家人在我身边
  • 面对张翰的回答,宋丹丹依然没有放弃追问,她认为来到这个节目的都是有名的明星,她认为张翰不诚实,最后直接冒出一句:年轻人要是觉得尴尬可以不说。这就是宋丹丹一直追问
  • 一张桌,一扇门,一面墙,是艺术与美学的相互浸润,和谐而灵动,将纯粹自然的空间韵味渲染到极致。#家居创意[超话]##极简主义##家居设计##室内设计##被遇见你之
  • 前几天,他给我微信,说有一种保健品对增强关节和骨骼有用,你和阿姨都能吃,我爸妈吃了效果挺好,我已寄往上海,到时让我妈寄两瓶给你们。八个人都很自觉,晚上睡觉的在里
  • 9号0点 有需要留意 sllsky服饰旗舰店,前2分钟买多少,双11免多少 (在9月9日00:00-9月9日00:02时间内,购买店铺除103LA157款之外
  • 安比斯男士内裤男纯棉石墨烯抗菌男生底裤衩透气宽松四角平角短裤【包邮】【券后价】 29.9 元【现价】 49.90 元【优惠券】 20 元 安斯纯棉面料,舒适亲肤
  • [音乐][女孩儿][憧憬][小红花]5 0 新浪微博会员年卡~~[小红花]4 7 腾讯视频会员季卡,1 2 8 年卡,~~[小红花]98 爱奇艺会员年卡~~[小
  • ”(其实是因为主播是活动全程的主持需要穿西装,P7P9手里的奖杯是主播作为4V4领队队长在炉石酒馆战旗明星表演赛打赢的奖品)(好啦我知道这段有点子土,但是原谅工
  • 价值投资需要很长的耐心,而人生没有几个十年,但是根据价值投资理念,如果你不愿意拥有一只股票十年,那就不要考虑拥有它十分钟。当然,这部分也有例外,一些明显垄断的产
  • 整车的内饰全面选装模具件,相比较奔驰原厂的装车件来说;模具件比装车件的匹配性更好,缝隙更均匀,最重要的是可以根据自身用车需求单独定制,实现我们独有的专属车型。奔
  • ✨ 晚上和儿子通电话,真切体会到了,不是孩子离不开妈妈,是妈妈离不开孩子。因为有秀洲“代理妈妈”】#秀水泱泱共赴共富# “谢妈妈手把手得教我怎么洗衣服,做饺子…
  • 青春是个欢愉至上的游乐场我们带着面具 伪装快乐 沉默在黑夜的怀抱看寂寞没有尽头的滋长用尖刺守护脆弱要笑容掩盖泪水守着无法兑现的承诺 还要努力微笑拼尽全力想要
  • 活动虽迟但终会相遇所有的等待都是为了在最合适的时间把所有预期的浪漫一同打包给你秋日的冷空气抵挡不住我们炽热的心11月11日-11月14日海口云洞图书馆热恋节kp
  • 有些笑容,是以伤害自己为代价的!有些笑容,是以伤害自己为代价的!
  • 只有你赢了,我才不算输 那说好了,你保护世界,我保护你 你往前面走,我就在你后面 陈念欠小北一次 我们还会再见的,对吧 我这个人什么也不是,没脑子,没钱,也没有
  • 他竟然会买月供这么高的房子,自己收入才1.2w,老婆才5k,有点勉为其难了。每月要还贷,有压力,不还,房子更没希望,还会上黑名单,影响孩子的未来。
  • 你这么优秀,又帅,天之骄子[偷笑]突然就觉得我单纯当小猫咪都是高攀了哈哈哈,但喜欢你,不后悔、 23岁,好好的,平平安安,就是我最大的愿望。 23岁,你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