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사랑의 대건설전구들에 나래치는 결사관철의 기상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과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

검덕지구 살림집건설장이 과감한 공격전으로 들끓는다

당 제8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우리의 미더운 군민건설자들이 수도의 살림집건설장들과 검덕지구의 산악협곡도시건설장에서 계속 힘찬 돌격전을 벌리며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체 일군들과 건설자들이 당과 국가앞에, 인민들과 후대들앞에 그리고 력사앞에 자기의 충성심과 애국심, 량심을 검증받는다는 자세와 립장을 항상 견지할 때 모든 건축물들이 명실공히 우리 시대의 훌륭한 창조물로 될수 있습니다.》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에 참가한 군민건설자들이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인민의 리상거리를 훌륭히 일떠세울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공사를 다그치고있다.

지휘부에서는 모든 시공단위들이 자기 단위의 기능공대렬을 튼튼히 꾸리고 시공의 요구를 철저히 지키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또한 공사과정에 이룩된 경험을 널리 일반화하기 위한 보여주기사업을 정기적으로 조직하는 한편 시공단위별사회주의경쟁열의를 고조시키고있다.공사에 필요한 자재를 제때에 수송하기 위한 조직사업도 치밀하게 짜고들고있다.

송신지구의 살림집건설을 맡은 여러 인민군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건설자들이 줄기찬 공격전을 들이대고있다.

제일 방대한 공사과제를 수행하고있는 조선인민군 옥기남소속부대의 군인건설자들은 마감공사를 힘있게 내밀고있다.부대에서는 시공일군력량을 보강하여 모든 작업이 설계의 요구대로 진행되도록 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조선인민군 황은남소속부대에서는 작업조간 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리는것과 함께 지휘관들이 현장에 나가 시공지도를 과학적으로, 기동적으로 전개하도록 하고있다.군인건설자들은 자기 고향마을을 꾸리는 심정으로 원림록화사업에 정성을 기울이고있다.

다른 인민군부대의 지휘관, 군인건설자들도 질보장을 첫자리에 놓고 일정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고있다.

송화지구에 전개된 시공단위들에서도 건설자들이 모든 작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고있다.또한 기능공력량을 더욱 강화하고 공정별전문화수준을 높여나가고있다.

공공건물 및 상하수도망공사를 진행하고있는 평양시인민위원회려단에서는 시공단위들이 넓은 지역에 분산되여있는 조건에 맞게 정연한 지휘체계를 확립하고 조직사업을 짜고들면서 실적을 올리고있다.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서도 혁신이 창조되고있다.

지휘부에서는 건설자들의 혁명적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사상사업에 화력을 집중하고있다.

공사장곳곳에서 나붓기는 붉은기들과 전투속보판들, 강안도로를 따라 전개된 직관물들, 사회주의경쟁도표 등은 건설자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주고있다.

《1950년대 전후복구건설시기와 천리마시대 영웅들의 투쟁정신은 우리를 위훈에로 부른다》, 《새로운 혁신》 등의 글발들은 당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에 충성으로 보답하기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건설자들의 앙양된 열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있다.

건설장전역에서 전투적이며 격동적인 방송선전과 예술선동활동이 박력있게 벌어지고있다.

국립민족예술단, 피바다가극단을 비롯한 여러 중앙예술단체 예술인들이 혁명의 북소리, 속도전의 진공나팔소리 높이 울리던 1970년대의 예술인들처럼 창조와 혁신의 기상이 나래치는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 달려나와 경제선동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노래 《번영하여라 로동당시대》, 《위대한 내 나라》, 서정시 《조선은 싸운다》 등은 건설자들을 끊임없는 혁신에로 적극 추동하고있다.

여러 시공단위 예술선전대, 기동예술선동대원들도 기백넘친 경제선동활동으로 건설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

낮에 밤을 이어가며 울리는 《그 정을 따르네》, 《우리 앞날 밝다》 등의 노래는 대상건설을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에서 요구하는 수준에서 훌륭히 완공하려는 건설자들을 고무하고있다.

이밖에도 혁신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예사진과 연필화들, 전투현장에서 높이 발휘되고있는 아름다운 소행들을 소개한 이동식속보판들은 건설자들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떠밀어주고있다.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서 진행되는 힘있는 정치사업은 그대로 자랑찬 건설성과로 이어지고있다.

사상초유의 산악협곡도시건설이 벌어지고있는 검덕지구에서 새 기준, 새 기록창조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언제나 충직하게, 완벽하게 받들어나가는 우리의 미더운 인민군군인들이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며 련일 높은 공사실적을 기록하고있다.

립체전의 위력이 과시되는 속에 마감공사가 빠른 속도로 추진되고있다.

조선인민군 신정남, 강태일, 량승룡소속부대의 군인들이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수십동의 소층, 다층살림집들에 대한 내부마감공사를 다그치고있다.

각 부대의 지휘관들은 건설물의 질을 철저히 보장하는데 기본을 두고 조직정치사업을 박력있게 내밀고있다.매 공정별에 따르는 보여주기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있다.

조선인민군 서성남, 리정국소속부대의 군인들도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혁신의 길로 줄달음치고있다.

지금 여러 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들은 살림집내부마감공사를 다그치는 한편 지대정리에도 큰 힘을 넣어 완공의 날을 앞당길수 있는 담보를 주동적으로 마련해가고있다.

건설지휘부에서는 기능공경기들도 자주 조직함으로써 전반적인 공정별, 일정별계획수행에 박력을 더해주고있다.

군민대단결의 힘,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으로 외부망공사를 결속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건설에 참가한 여러 인민군부대의 군인들은 어렵고 힘든 과제들을 스스로 맡아안고 불리한 공사조건들을 주동적으로 타개하면서 매일 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

단천지구광업총국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인민군군인들의 불가능을 모르는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본받아 단위앞에 맡겨진 공사과제를 무조건 수행하기 위해 힘찬 돌격전을 벌리고있다.

글 및 사진 현지보도반

#柳真[超话]# Travie 2006年10月刊 69号 ​​​​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못하는 것 없이 척척 소화해내는 팔색조같은 매력을 갖춘 그녀. 늘 입가에 부드러운 미소를 머금고 있는 ‘미소 천사’인 그녀를 누군들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유진을 보면 ‘캔디’같은 이미지가 떠올려진다. 자신이 처한 상황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쾌활’, ‘활달’ 모드를 잃지 않는 드라마 속 캐릭터들이 유진과 무척 잘 어울린다는 느낌 탓일 것이다. 그렇다면 실제 유진의 모습은 어떨까? 6박7일간 필리핀 여행을 함께 동행하며 기자가 내린 결론은 ‘프로페셔널한 그녀’, ‘미소가 아름다운 그녀’다. 유진, 그녀에게 딱 어울리는 수식어가 아닐까.

필리핀 관광홍보 대사, 유진

지난 6월 유진은 필리핀 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됐다. 관광홍보대사로 임명된 뒤 첫 공식적인 활동으로 필리핀을 방문하게 된 셈. 관광홍보대사로 필리핀에 첫 발은 내딛은 유진이지만 사실 필리핀에서 유진은 이미 유명한 한류스타이다. 드라마 <원더풀 라이프>가 필리핀에 방송되면서 현지에서 유진의 인기는 톱스타감이다. 어디를 가나 그녀를 알아보는 현지인들로 그녀는 수 많은 카메라 세례를 받아야 했을 정도이다.

이런 호의적인 환영 인사를 받아서일까. 처음 필리핀을 방문한다는 그녀 또한 무척 즐거워하는 표정이다. “처음 와보는 곳이지만 참 친근하게 느껴지고, 사람들도 너무 친절한게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자연도 아름답고 닮은 듯, 다른 듯한 도시 모습도 참 볼거리가 많아요. 필리핀 홍보대사로 임명된 만큼 사람들에게 필리핀의 매력들을 많이 알리고 싶고, 저도 몰랐던 필리핀의 모습들을 깊이 있게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필리핀 관광홍보대사로 책임감까지 살짝 내비치는 그녀다. 언제 어디서나 미소를 잃지 않고, ‘큐’ 사인이 떨어지면 최선을 다해 촬영에 임하는 그녀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이 이를 뒷받침한다. “사실 필리핀에 대해 단지 아시아 국가 중 하나라고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오히려 그다지 외국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 와서 보니 굉장히 이국적인 느낌이네요. 다양한 인종들이 섞여서 그런지 사람들 외모등도 우리와 많이 달라 신기하기도 해요.” 무엇이든 배워보고 직접 체험해보는 호기심 왕성한 그녀다.

“세계 일주를 한 번 꼭 해보고 싶어요”

그 또래 젊은이들이 그렇듯, 유진 또한 무척이나 여행을 좋아한다. 하지만 스케쥴 등에 쫒겨 온전히 자신만의 여행을 아직 많이 다녀보지 못한 것이 내심 아쉽다고. “여행하는거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아직까지 개인적인 여행은 많이 해보지 못했어요. 일로 가본 곳은 많은데. 언젠가는 세계 일주를 해봐야겠다고 늘 꿈꾸고 있어요. 친구들과 배낭 여행도 해보고 싶고. 어휴, 하고 싶고 가고 싶은 곳들은 많아요.” 지금까지 가 본 곳 중에서는 유럽과 두바이가 참 인상 깊었다며 기억을 떠올린다. 특히 두바이는 난생 처음 사막도 밟아보고 특별한 경험을 한 탓인지 잊혀지지가 않는단다. 두바이에 대한 기억이 좋아서일까. 후에 여행을 가게 된다면 중동과 남미 아메리카쪽을 꼭 한번 가보고 싶다고 살짝 바람을 털어 놓는다.

카메라는 내 친구

여행을 좋아하는 이들이 또 늘 그렇하듯, 어디를 가든 손에서 카메라를 놓지 않는 그녀다. 촬영 중간 중간 짬이 날 때마다 스텝들이며 현지 주민들이며 사진 찍기에 분주하다. 가득 사진을 찍어 놓고는 컴퓨터에 차곡차곡 쌓아 놓고 있다고. 얼마나 적극적인지 찍다가 모르겠다 하는 것이 나오면 곁에 있는 사진 기자에게 이것 저것 물어보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언젠가 유진의 여행 사진첩을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야죠”

유진은 여행을 하게 되면 우선 지역의 역사나 문화, 지리 등 사전 예습을 하는 편이다. 무엇보다 그 나라의 문화나 음식들을 몸소 체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세부에서 그 어렵다는 뱀부댄스도 배워보겠다고 선뜻 나서는 그녀이다. 현지에서 직접 겪어보는 문화 체험이 여행에서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의미 중 하나라고 그녀는 말한다.

유진이 여행에서 꼭 챙겨오는 기념품은 뭘까? “소소한 기념품으로 마그네틱을 모으고 있어요. 가격도 저렴한데다 또 각 나라별로 특징적인 것들이 많아 작은 기념품으로 그만이더라구요. 그리고 현지에서 엽서를 사기도 해요. 쓰고 남은 화폐들도 차곡차곡 모아놓고 있구요. 그러고보니 지금까지 모은 것만 해도 10개국은 되는 것 같네요.”

상큼 발랄하게, 때로는 부드러운 미소를 띄며 한껏 자신의 매력을 뽐내는 그녀. 최근 집에서 독립해 친구 둘과 예쁜 자신만의 보금자리를 꾸몄다는 소식을 들으며 언젠가 그녀 만의 여행 또한 멋지게 꾸려나가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당의 축산정책을 관철하는 길에 온넋을 바쳐가는 공훈사양공

세포군 귀락목장 축산제2작업반 반장 리병철동무에 대한 이야기

우리 나라에서는 한직종에서 오래동안 일하면서 공로를 세운 근로자들에게 공훈이라는 값높은 칭호를 안겨준다.

공훈용해공, 공훈기관사, 공훈광부, 공훈간호원, 공훈교원…

우리의 주인공인 세포군 귀락목장 축산제2작업반 반장 리병철동무도 축산부문에서 지난 30여년동안 성실히 일하면서 나라의 축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것으로 하여 당 제7차대회가 열린 뜻깊은 해에 공훈사양공칭호를 수여받았다.

우리는 리병철동무의 생활을 통하여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당의 뜻을 충직하게 받드는 길에 인간의 보람찬 삶이 있다는것을 다시금 새겨안게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는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묵묵히 자기가 맡은 초소에서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두다 영웅적으로 살며 투쟁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온 나라의 일터마다 기적과 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던 1980년대말, 리병철동무가 반장으로 일하던 청년작업반은 국가적인 조치에 의하여 면양작업반으로 바뀌게 되였다.

당시 리병철동무의 나이는 32살이였다.축산경험도 없는 자기가 작업반을 꽤 이끌수 있을가 하는 걱정으로 날을 보내던 그는 어느날 저녁 끝내 관리위원장을 찾아가 속마음을 터놓았다.

나무뿌리를 들추고 바위를 까내며 새땅을 찾는 일이라면 몰라도 생명체를 전문으로 다루는 일만은 도무지 감당해낼것 같지 못하다는 리병철동무의 이야기를 들으며 한동안 생각에 잠겼던 관리위원장은 농장마을이 한눈에 바라보이는 어느 한 곳으로 그를 이끌었다.

산기슭엔 양떼가 흐르고 드넓은 전야엔 오곡이 무르익어가는 고향마을은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왔다.은혜로운 해빛아래 행복한 새 생활이 펼쳐진 농장의 전경을 새삼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는 리병철동무에게 오랜 실농군인 관리위원장은 이렇게 말했다.

《나라없던 그 세월에 이곳은 사람 못살 고장이였소.》

지금으로부터 수천만년전에 현무암질로 된 용암이 흘러나와 넓고 평탄한 덕지대로 형성된 세포등판은 평균해발고는 높지만 땅이 넓기때문에 해방전에 작은 《간도》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던 곳이였다.그러나 일제가 군사기지와 군마장을 차려놓는 바람에 그들은 몰래 부대기농사를 하거나 숯구이를 하지 않으면 안되였고 그것으로 하여 세포등판은 황무지로 변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 옛날 지지리도 못살던 세포군의 발전에 큰 관심을 돌리시면서 세포등판에서는 축산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밝혀주시고 전쟁전에 벌써 세포군에 축산을 전문으로 하는 큰 종합농장까지 내오도록 하시였다.그러시고는 10여차에 걸쳐 기후조건과 자연지리적조건으로 보아 세포등판에서는 축산을 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여러가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당의 크나큰 은덕으로 오늘 우리 농장에도 면양작업반이 생겨나게 되였으니 이 얼마나 기쁜 일이요.난 우리 마을 청년들이 지난 시기에도 그러했던것처럼 당의 뜻을 꽃피우는 길에서 언제나 앞장서길 바라오.》

청년, 그 부름을 다시금 심장깊이 새겨안느라니 리병철동무의 눈앞에는 이 땅을 지켜싸운 전화의 영웅전사들의 투쟁모습이 영화의 화면처럼 흘러갔다.1950년대의 민청원들은 조국을 지켜 청춘도 생명도 서슴없이 바쳐싸웠는데 그들이 피로써 지킨 이 땅에 땀이야 왜 바치지 못하겠는가 하는 생각이 저도모르게 갈마들었다.

다음날부터 그는 축산지식을 소유하기 위해 피타게 노력했다.새로 나온 도서를 얻기 위해 밤길도 주저없이 걸었고 오랜 사양공들을 찾아다니며 양사양관리에 대한 경험도 들었다.그는 자신뿐아니라 작업반원들도 하루빨리 양사양관리방법에 정통하도록 요구성을 높이였다.

그러던 어느날 저녁 리병철동무는 방금 방목지에서 돌아온 한 사양공으로부터 뜻밖에도 어미양 한마리를 잃어버렸다는것을 알게 되였다.

그는 곧 전지불을 켜들고 나섰다.그의 뒤를 반원들이 따랐다.어둠속에서 덤불에 숨겨진 양을 찾는다는것은 풀밭에 떨어진 바늘을 찾는것만큼 어려운 일이였다.밤이 깊어 전지불마저 희미해지자 리병철동무는 누가 말릴 사이도 없이 자기 웃옷을 벗어 홰불을 만들었다.신고끝에 마침내 한 바위뒤에 웅크리고있는 어미양을 찾아냈을 때의 기쁨은 얼마나 컸던가.

리병철동무는 지체없이 어미양을 품에 안았다.긴장이 풀린 나머지 땅에 주저앉은 한 사양공이 이제 조금 있으면 날이 밝겠는데 좀 쉬였다가 가는것이 어떤가고 하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게 비록 말 못하는 짐승이긴 하지만 우리에겐 살붙이나 같소.자기 자식이 온밤 추위에 떨었는데 가만있을 부모가 어디에 있겠소.》

리병철동무는 늘 이렇게 사양공들이 어머니의 심정으로 양들을 관리하도록 요구했다.

일반적으로 양들은 겨울에 새끼낳이를 많이 한다.추운 겨울밤 어미양이 새끼를 낳으면 그는 자기 솜옷을 벗어 귀한 보물인양 소중히 감싸안고 자기 집의 뜨뜻한 아래목으로 향하군 했다.어미양의 젖이 모자랄 때면 집에서 사탕가루와 황경피를 넣어 만든 콩죽을 젖병에 넣어가지고 나와 새끼양을 품에 안고 먹이기도 했다.

이렇게 작업반의 양들을 돌보느라 그는 집에서 잔 날보다 양우리와 작업반실에서 밤을 새운 날이 더 많았다.그의 불같은 노력으로 작업반에는 양마리수가 나날이 늘어났다.그것은 그에게 있어서 보람이였고 긍지였다.

그러나 생활에는 언제나 기쁨과 즐거움만이 있는것이 아니였다.

1990년대의 고난의 행군은 산골군인 세포땅에도 엄혹한 시련의 파도를 몰아왔다.리병철동무가 제일 가슴아팠던것은 가정살림이 어려워지는것보다 하루가 다르게 양마리수가 줄어드는것이였다.

어느해 겨울 찬바람도 아랑곳하지 않고 흰눈덮인 산기슭을 헤매는 사람들이 있었다.양의 먹이를 해결하기 위해 떨쳐나선 리병철동무와 작업반원들이였다.비포, 눈포, 바람포로 유명한 세포땅인지라 한줌 풀뿌리를 캐기도 힘들었다.어뜩새벽부터 날이 어둡도록 언땅을 뚜지느라 온몸이 얼어들고 손끝에서 피가 흘렀다.허기진탓에 눈판에 펄썩 쓰러지는 사람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리병철동무는 눈으로 주린 배를 달래며 반원들에게 위대한 장군님만 계시면 우리는 반드시 이긴다, 노래에도 있듯이 고난의 천리를 가면 행복의 만리가 반드시 온다고 하면서 신심을 안겨주군 하였다.

어느날 작업반원들은 리병철동무가 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배려로 유럽의 어느 한 나라에 축산기술을 배우러 가게 되였다는 소식에 접하게 되였다.작업반장의 말대로 이제 우리가 소리치며 잘살 날이 멀지 않았다고 기뻐하는 반원들의 모습을 바라보는 리병철동무의 눈가에 뜨거운것이 고이였다.

(어버이장군님의 사랑과 믿음에 내 한생토록 보답하리라.)

이역의 하늘아래서도 리병철동무는 늘 이날의 맹세를 되새기며 직심스레 축산기술을 익혀나갔다.

그후 일터로 돌아온 리병철동무는 높은 목표를 세우고 통이 크게 일판을 벌려나갔다.양우리도 크게 짓고 양마리수도 대대적으로 늘여나가는 그의 일솜씨에 누구나 놀라움을 금치 못해했다.

새로 지을 양우리의 기초파기작업이 한창이던 어느날, 작업반에서는 상상조차 해보지 못했던 일이 생겨났다.작업도중에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적들이 떨군 불발탄이 폭발하면서 리병철동무가 심하게 다치였던것이다.그의 온몸에 난 상처자리를 보며 작업반원들은 원쑤에 대한 치솟는 증오심을 금치 못해하였다.

그때를 추억하며 리병철동무의 안해 김진숙녀성은 이렇게 말하였다.

《병원에 후송된 남편이 의료일군들의 정성에 의하여 두번다시 생명을 되찾고 집에서 안정치료를 받을 때였습니다.한번은 자식들이 아버지의 건강이 걱정되여 사회보장을 받는것이 어떤가고 권고한적이 있었습니다.그때 남편은 숨이 붙어있는 한 당이 맡겨준 초소를 비울수 없다고 하면서 지팽이를 짚고 작업반으로 향했습니다.》

리병철동무의 집에서 작업반까지의 거리는 불과 50m밖에 되지 않는다.그러나 그때 리병철동무는 지팽이에 의지하여 그 짧은 거리를 가는데 10분나마 걸렸다고 한다.

무엇이 그로 하여금 이런 힘을 낳게 하였는가.

지금으로부터 10여년전 작업반에서는 리병철동무의 발기로 당에서 보내준 우량종양과 당시 작업반에서 키우고있던 조선반가는털양을 교잡시키는데 성공하여 새끼낳이률이 높은 양들을 대대적으로 키워낸적이 있었다.고생끝에 락이라고 새 품종의 양들이 늘어나는것을 보며 작업반원들모두가 기뻐할 때 리병철동무는 그 양품종을 군의 다른 농장들에 보내줄 생각을 하고있었다.

그때 자기들의 정성이 깃든 양들을 선뜻 보내기 아쉬워하는 사양공들에게 리병철동무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전선길을 이어가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세포등판에 구름처럼 흘러가는 양떼를 보시며 잠시라도 기뻐하신다면 난 더 바랄게 없소.》

자나깨나 당의 은덕에 보답하려는 불타는 마음, 바로 이것이 리병철동무가 어려워도 힘겨워도 주저앉지 않고 앞으로 내달리게 한 힘의 원천이였다.

리병철동무는 세포등판에 양의 마리수만 늘인것이 아니라 그 땅을 대를 이어 가꾸어갈 주인공들을 키우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였다.

언제인가 리병철동무는 여러명의 사양공들이 서로 사랑을 약속하고도 이러저러한 사정으로 결혼식을 미루고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였다.그들중에는 당의 뜻을 받들고 고향도 아닌 이곳으로 탄원해온 청년들도 있었다.

리병철동무는 청년들의 리상과 포부를 귀중히 여기고 자신이 그들의 부모를 대신하여 결혼상을 차려주기로 마음먹었다.그리고 자식들을 위하여 마련해놓았던 례장감도 내놓으며 결혼식준비를 위해 밤잠을 잊고 뛰여다니였다.그의 이런 뜨거운 진정에 의하여 한날한시에 3쌍의 청춘남녀가 뜻깊은 결혼상을 받아안는 경사가 귀락땅에 펼쳐지게 되였다.

그후에도 이런 일은 계속되였다.이제는 그들모두가 초급일군으로, 혁신자로 자라났다고 한다.

그 옛날 사람 못살 세포땅을 행복의 대지로 전변시킬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꽃피우기 위해 수십년세월 성실한 땀과 노력을 바쳐온 그의 공로는 한치의 땅도 적에게 내여주지 말라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명령을 피로써 지켜싸운 1211고지방위자들의 위훈에 못지 않다고 말할수 있다.

하기에 당에서는 리병철동무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5돐 경축행사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 경축행사에 대표로 불러주고 사회주의애국공로자로 그의 삶을 값높이 내세워준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정영철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Women items - Misazal-为女性客户提供生活与事业形象再平衡的中高端女装品牌Misazal,设计符合生活品质且集优雅、时尚、舒适、合理价格为一
  • A:公司不太担心市场增速问题,1)行业增速20%;2)新技术产品原来软硬件的变化80%是硬件,20%软件,而现在软件80%,硬件20%,市场增量立即体现;3)信
  • 有效镜头就是这样,辅助演员的表演,不是说你要演的多用力,多狰狞,就可以体现你的这个人物此时此刻的状态。以后会因为家里的压力结婚毫不怀疑这一点,但是目前还是对人是
  • 疫情发生以来,我市调动一切可调动的资源,在环新英湾区域先后建成3家方舱医院,共有床位9304张。统筹全市资源和力量,支持那大、洋浦地区实行严格社会面静态管理,切
  • 一时佛在王舍城耆(qi)阇(she)崛山中,与大菩萨无量百千亿那由他数,皆是大智精进善巧,证无言法获妙辩才,是处非处不相违反,善调身心具诸解脱,常游三昧不舍大悲
  • 02居住生活环境方面建立每日巡查督导机制,加强畜禽养殖管理,黑臭水体治理;积极联合交通、环保等部门,加大对危化品车辆的检查力度,防止空气异味,1-5月份,六合街
  • 爱尔眼科是张坤的“老情人”了,2017年四季度,彼时名称“易方达中小盘”的张坤主管基金(现在名为易方达优质精选)就首次重仓爱尔眼科,此后连续持有了近三年,直到
  • 能够赶上《陈情令》在海外的文化输出影响力的,只有一个李子柒(现在也没有了)。#走在前 开新局# 【“十强产业”看日照丨“钢”柔并济 链上发力】论经济规模、人口数
  •    然而,无论是刻骨铭记的事,还是深爱的人,都是回不去的曾经。 因为无法忘怀一路同行的欢乐,更无法重来那些美好的时光。
  • 三名贵阳高中生,创建贵州首家专业二次元APP社交平台[赞]年少有成】因为对二次元世界有着共同的兴趣爱好,和对网络二次元贴吧乱象的痛恨,贵阳几名高中生创建了贵州首
  • 致敬#30后到00后的抗疫战士#】从84岁再战疫情的钟南山,73岁奔波一线的李兰娟,57岁与疫病赛跑的张定宇,到许许多多义无反顾冲上前线的80后、90后、00后
  • 舍利弗,若有善男子、善女人,闻是经受持者,及闻诸佛名者,是诸善男子、善女人,皆为一切诸佛之所护念,皆得不退转于阿耨多罗三藐三菩提。舍利弗,西方世界有无量寿佛、无
  • 3.狮子座很多人在爱情里面都会想法设法的提高自己的存在感,然而和狮子谈恋爱就不需要废这样的心了。2.射手座有人说,这辈子一定要和射手座谈一场恋爱,因为和他们恋爱
  • 三、虽然你的存款不一定能让你大富大贵,但是它可以在你想要转身离开某一个人、某一个环境时,给你带来最强有力的支持,而不是拖你后腿。二、你知道你在床上感到温暖,但你
  • 精心准备了圣诞糖果盒,糖的甜和玫瑰花的浪漫,是水瓶座沉默的温柔………她真好,她哪儿哪儿都好,颜值是她所有优点里最平平无奇的一点金子涵这么多优点,随便挑哪点学都能
  • 小众惊艳的文案1.无人问津的港口总是开满鲜花.2.每临大事有静气3.从此热爱世间万物 无最爱 无例外……4.守住所有的情绪 好好生活5.人可以说谎但细节不会
  • 作为传承文明、弘扬正气的美丽使者,服务观众、牵手历史的文化桥梁,志愿者已经成为见证我国博物馆事业发展、助推博物馆发挥社会效益的重要力量,鼓励全国博物馆进一步深挖
  • 本次更新距离上次发布隔了7天,完美遵循一周一更的节奏。本次更新距离上次发布隔了7天,完美遵循一周一更的节奏。
  • 虽然还是要谴责一下好不容易重拾一点的安全感又要从头开始了,(反正也是她宠回来,哼)不过还值得特别纪念事情就是,见到了她很好的朋友们,感觉有一种,被承认的感觉,嘻
  • 害 参加两次团建活动都是在金拱门兼职的时候 一次是去了无锡宜兴 在大巴上猜歌名我们组得了第一₍˄·͈༝·͈˄*₎◞ ̑̑玩了撕名牌 我一开始就被撕了 不过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