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상징들을 수놓는 기쁨

국수인 소나무와 국화인 목란꽃, 국견인 풍산개를 비롯한 국가상징들을 수예품들에 담아가는 평양수예연구소 수예공들의 얼굴에 기쁨의 미소가 한껏 어려있다.

국가상징들을 더 잘 형상하기 위해 토론을 거듭하는 그들의 목소리도 금시 들려오는것만 같다.

보면볼수록 민족적자부심이 한껏 넘쳐나는 국가상징들을 한뜸두뜸 수놓아가는 수예공들의 긍지는 자못 크다.

이들이 수예품들에 담아가는 국가상징들에는 뜨겁게 어리여있다.

나라와 민족을 제일로 사랑하시고 민족의 존엄을 세계만방에 빛내여주시려 온갖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과 불멸의 령도업적이.

우리의 국가상징들에 깃든 뜻깊은 사연들을 더듬어볼수록 가슴은 긍지로 부풀고 국가상징들을 훌륭히 형상하여 인민들의 생활속에 더 깊이 뿌리내리도록 하려는 결심이 굳어지는 이들이다.하기에 국가상징들을 형상한 수예품창작에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는 수예공들의 기쁨은 날로 커만 가는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加大取得伟大胜利的势头,在国家发展和人民生活中实现明显的转变
平安南道、黄海北道、慈江道、江原道、咸镜北道、南浦市动员大会举行
위대한 승리를 이룩한 그 기세를 증대시켜 국가발전과 인민생활에서 뚜렷한 개변을 이룩하자

평안남도, 황해북도, 자강도, 강원도, 함경북도, 남포시궐기대회 진행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과 우리 인민의 복리를 위하여 더욱 힘차게 싸워나갈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충성의 열의와 혁명적기세가 비상히 격양되고있는 속에 각지에서 궐기대회들이 계속 진행되고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평안남도, 황해북도, 자강도, 강원도, 함경북도, 남포시궐기대회가 7일에 각각 있었다.

지방당, 정권기관, 근로단체, 공장, 기업소, 농장, 대학 등의 일군들과 근로자들, 청년학생들이 대회들에 참가하였다.

대회들은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제의에 따라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가 농업부문의 모범적인 일군들과 근로자들, 과학자, 기술자들에게 당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감사를 보낸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난해 견인불발의 완강한 노력으로 당대회가 열린 주체110(2021)년을 우리의 사회주의건설사에 특기할 자랑찬 승리의 해로 빛내인 전당의 당원들과 온 나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을 당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높이 평가하시고 뜨거운 인사를 보내시였다고 대회들은 강조하였다.

대회참가자들은 온 한해 정력적인 령도활동으로 국가부흥의 튼튼한 기틀을 마련해주시고도 모든 성과를 인민들에게 고스란히 돌려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금치 못해하면서 열광적인 박수갈채를 터쳐올렸다.

평안남도에서

평안남도궐기대회에서는 도당위원회 책임비서 안금철동지의 보고에 이어 도인민위원회 위원장 강형봉동지, 평원군협동농장경영위원회 위원장 김문호동지, 평성석탄공업대학 학장 채명학동지, 도청년동맹위원회 위원장 김명호동지가 토론하였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 새로운 투쟁의 진군길에 오른 이 시각 어머니 우리 당중앙의 높은 평가와 격려는 도안의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이 받아안은 최상의 영광이라고 격정에 넘쳐 말하였다.

그들은 지난해 도안의 중요공업부문에서 생산이 늘어나고 평원군 남동리와 문덕군 어룡리에 사회주의선경이 펼쳐졌으며 천성-성산천자연흐름식배수갱건설이 완공된것을 비롯하여 자랑찬 성과들이 이룩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당중앙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길은 휘황한 미래를 앞당겨오는 승리와 영광의 길이며 당의 구상과 의도를 앞장에서 결사관철하는 길에 값높은 영예와 보람이 있다는것이 지난해의 진군을 통하여 더욱 깊이 새겨안은 철리이라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앙양된 기세를 계속 고조시키고 이룩한 성과들을 확대시켜 뜻깊은 올해를 5개년계획수행의 토대를 다지고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는 거창한 변혁의 해로 빛내여나갈 결의를 표명하였다.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중요공업부문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을 결정적으로 추켜세우고 농업부문에서 과학농사제일주의를 일관하게 들고나감으로써 드넓은 전야마다에 풍요한 가을을 안아올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경공업공장들에서 인민소비품을 원만히 생산보장하고 도안의 대상건설을 다그쳐 끝내며 성천군과 회창군을 본보기로 하여 치산치수사업에 힘을 넣는것과 함께 시, 군소재지들, 농촌마을들을 특색있게 꾸려나갈것이라고 말하였다.

청년들이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조선청년의 슬기와 기상을 떨칠 배짱을 지니고 창의고안, 기술혁신운동에 떨쳐나서며 사회주의건설에 이바지하는 쟁쟁한 인재들로 준비할데 대하여 그들은 강조하였다.

황해북도에서

황해북도궐기대회에서는 도당위원회 책임비서 박창호동지의 보고에 이어 도인민위원회 위원장 임훈동지, 도농촌경리위원회 위원장 박명선동지, 계응상사리원농업대학 부학장 정용철동지, 도청년동맹위원회 위원장 김룡훈동지가 토론하였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력사의 기적을 창조하는 새 승리의 려정에 들어선 도안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의 가슴가슴은 사회주의건설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고난을 이긴 승리자의 영예와 보람을 벅차게 안겨주신 위대한 어버이에 대한 고마움의 정으로 차넘치고있다고 말하였다.

지난해 경제건설의 1211고지를 지켜선 황철의 로동계급이 산소열법용광로대보수공사를 짧은 기간에 결속하여 선철생산을 늘이고 농업부문에서 다수확농장, 다수확작업반, 다수확분조대렬이 확대되였으며 사리원체육관, 사리원혁명사적지답사숙영소를 비롯한 대상공사들을 성과적으로 끝낸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중앙위원회를 정치사상적으로, 목숨으로 결사옹위하며 뜻깊은 올해를 혁명발전의 일대 분수령으로 빛내이기 위한 전 인민적대진군에 힘차게 떨쳐나서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지방이 변하는 새시대를 안아오려는 당의 뜻을 받들고 도에서 계획한 건설대상들을 훌륭히 완공하며 도로들의 기술개건과 강하천정리를 강력히 추진할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농업부문에서 미루벌과 황주긴등벌의 랭습지개량을 과학기술적요구에 맞게 하여 옥토로 전변시키며 저수확지에서 알곡생산량을 늘이고 밀, 보리농사를 본때있게 지어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사회주의농촌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모든 시, 군들에서 농촌리들을 독창성과 현대성, 문화성, 정치성이 보장된 사회주의리상촌으로 변모시킴으로써 당의 새로운 농촌건설강령을 빛나게 실현해나갈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모든 청년들이 청춘의 지혜와 열정을 남김없이 바쳐 자기 부문, 자기 초소에서 새 기준, 새 기록을 끊임없이 창조하고 가장 어려운 과제를 솔선 맡아 돌파구를 열어제끼는 로력혁신자, 청년영웅이 되여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

세종학당재단 소식지 <세종학당> 18호가 발간되었습니다

재단에서는 소식지 <세종학당>을 통해 세계 곳곳 세종학당의 활약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국외 한국어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합니다.

이번 호에는 올 9월 세종학당재단에 새롭게 취임하신 이해영 신임이사장님을 만나 세종학당과 재단의 미래에 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

그리고 이어지는 특집인터뷰에서 한국과 사랑에 빠진 프랑스 청년 파비앙을 만나보시죠!

세종학당 이야기에서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두 학당을 소개합니다. 프랑스의 라로셸, 캥페르 세종학당을 통해 프랑스내 오징어 게임 열풍과 MBC<아무튼 출근!> 방영 뒷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습자라면 한 번쯤 상상하는 한국 유학! ✈ 그 상상을 현실로 이룬 2021년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쓰기 대회 대상 수상자 2인의 이야기도 만나보시죠!

끝으로 한국어교원 해외 파견을 담당하는 교원지원센터 직원 두 분을 소개합니다. 담당 업무와 기억에 남는 세종학당 출장 이야기까지! 재단 입사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세종학당이 자랑하는 경기민요 소리꾼 난시 카스트로의 이야기와 한국어교원을 꿈꾸는 외국인 학습자들을 위한 ‘세종학당 현지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소개합니다!

2021년 하반기 재단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세종학당재단 누리집에 방문해보세요!

✅ (www.ksif.or.kr)접속>홍보/후원>소식지>제18호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王俊凯[超话]##王俊凯江苏卫视跨年# #王俊凯官宣江苏卫视跨年# #王俊凯味全乳品代言人# #王俊凯庄文杰# #王俊凯法国希思黎首位全球品牌代言人# #
  • ——尼采28.容颜会老去,四季不会停。——顾城10.凡心所向,素履所往,生如逆旅,一苇以航。
  • 姐夫却问司机命带桃花好不好,然后把好色归结于对美好生活的真善美的好奇和感激,然后又问道关于生死,得到答案后,说司机才是孔子,又自顾自地说了很多“好色为什么不解释
  • 前奏响起就感受到一种强大的宿命感…看起来像是在讲述你是如何成为S.COUPS的 但每一个怒音流露出来的又是崔胜澈的真心 你问我爱的是哪一个你 于我而言 都弥足珍
  • [打call][打call][打call][打call][打call][打call][打call]哈哈哈哈哈哈哈哈两家店开门第一单都是我点的哈哈哈哈哈哈主打一个
  • 植物的根部,是在冬季储存能量最多的部位,吸饱了大地土壤的精华,晒足了太阳;冬天吃根,相当于把天地之间的阴阳之气,都妥妥的囤进肚子里。#2023道个别#年而将至辞
  • VS厂此次机芯并没有使用自己开发副本的OP系列机芯,而是用原来的P9000机芯把自动陀改成了OP系列的样子,不过尴尬的是摆轮位置和原版偏差了10°左右,所以有些
  • #朱一龙受伤# 拍《新边城浪子》傅红雪的时候把自己埋进沙里,眼睛里全是沙,腰肌损伤;拍《镇魂》沈巍的时候荨麻疹,被人发现了才去医院,之后有几集一直戴着套袖;拍《
  • 是高考完海边灯塔上那个少年悄无声息的死亡,是星星一次次删除短信也无法听完整的“我喜欢你”是日记里那句“星河流转”是“张万森,下雪了”是星星在说“张万森,我想你了
  • 而他一直在路上,不断地旅行,每到一个新地方,不忘给昔日的好友寄上一两瓶当地的好酒,朋友圈的照片好像在对你说:“兄弟,这里风景独好,你看到了吗?我们互相倾诉这些年
  • 太逗了点吧组cp让你们吃瓜,你们非得当妈?你那女朋友植物肉 奶茶店那些破事烂死了,就非得挣那些小钱是吧[吐][吐][吐]听说官司还是你出钱解决的,我真无语上半年
  • [哇]第一站杭州——白天夏天,晚上冬天,还有那充满泥土芬芳的草坪,么么哒很甜,非常开心和幸福的3天,最后一天靴子也开口笑,成功废掉。[允悲]我的宝藏记忆有:火星
  • #变美公开课# #了不起的变美新科技# 1. 皮肤弹性的秘密其实,皮肤弹性的来源并非只与年龄有关。但记住,前提是你的血液里得有足够的“食材”。
  • 连续看完10集好过瘾 汁源来之不易[冲刺][冲刺][冲刺]小田切让 / 尾野真千子 / 当真亚美你说你喜欢雨,但是下雨的时候你却撑开了伞; 你说你喜欢阳光,但当
  • 谢霁淮因为药效的关系,很久没睡过这么沉的觉了,还做了一个很长很长的梦,梦里那些熟悉的脸孔,笑容憨厚的围在他身边喊着队长。谢霁淮因为药效的关系,很久没睡过这么沉的
  •  3、寒热夹杂引起的咳嗽,分两种情况:一是,咳嗽初期有痰,且寒热不明显,可以用“陈皮白萝卜皮梨皮煮水”;二是,感冒后期,余邪仍在,咳嗽延绵不断,可用“怀山药牛蒡
  • 绝对是典藏存在~游戏剧情:日常996混吃等死的你,在生日这天许下了一个荒唐的愿望但在宿醉过后醒来的你发现眼前却是?一个个奇妙的少女悉数登场你是选择就此沉沦于美梦
  • 今天是出生以来第4次去海洋馆了,非常欢乐非常开心,晚点去也没啥人,最后一定要企鹅玩偶,我一看疯了,89这么小一个,然后他又拿了个海豹,有了对比,69都不觉得贵了
  • 你曾256次暗下决心“闹钟响了就起床”但是依然睡过了头,早班迟到的日子一定很不好过吧!-今年你手机相册新增519张照片,你偏爱路边小花、天空的晚霞、下雨天、小咪
  • 我想,倘若要革除私欲及外在物质的干扰才能恢复内心本真达至喜悦状态,有多少人终其一生也难尝此滋味……10天假期最后几天,开始simulation,在诊所遇到一个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