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대교육사업을 전적으로 책임지는 립장에서

남포시당위원회 일군들

최근 남포시에서 교육사업을 중시하는 사회적기풍이 고조되여 교육의 질이 올라가고 시안의 전반적인 학교들의 교육조건과 환경이 크게 일신되였다.

여기에는 교육사업을 당과 국가앞에 전적으로 책임지는 립장에서 그에 대한 당적지도를 실속있게 진행해나가고있는 이곳 시당위원회의 사업기풍이 놓여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도, 시, 군당위원회들은 교육사업을 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틀어쥐고 당의 교육정책이 편향없이 집행되도록 책임적으로 지도하여야 합니다.》

시당위원회의 사업에서 긍정적인 점은 교육사업과 관련한 모든 문제를 자기의 몫으로, 자기의 책임으로 간주하고 주인된 립장에서 작전하고 대담하게 실천해나가는 기풍이다.

우월한 교수교양방법창조와 본보기학교건설과정을 놓고보자.

올해초 항구구역 동흥초급중학교에 정치사상교육방법개선을 위한 우월한 교수교양방법을 창조하고 전국에 일반화하여야 할 중요한 과업이 나섰을 때였다.

일군들속에서는 우려가 많았다.우월한 교수교양방법을 창조하는 사업이 교원들의 능력과 함께 훌륭한 물질기술적토대와 환경을 전제로 하기때문이였다.

그러나 이 학교의 물질기술적토대와 환경은 시대의 요구에 따라서지 못했다.이를 두고 시당책임일군은 당의 교육정책관철에서 시당위원회가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또다시 자각하였다.

시당책임일군은 이 계기에 우월한 교수교양방법을 동흥초급중학교만이 아니라 시안의 학교들에서도 창조하게 할것을 결심하였다.

의도가 있었다.그 과정을 통해 시의 전반적인 교육수준을 한계단 끌어올리는것은 물론 구역, 군당위원회들이 본보기학교건설에서 실제적인 성과를 이룩하여 교육사업의 발전도 일군들의 역할에 달려있다는 확고한 관점을 심어주자는것이였다.

시당위원회에서는 시당집행위원들에게 학교들을 분담하는 한편 책임지도원, 담당지도원들의 역할을 높여 구역, 군들에서 우월한 교수교양방법창조와 본보기학교건설을 강하게 밀고나가도록 요구성을 높이게 하였다.

시당책임일군들부터가 이 사업에서 수범을 보여주었다.

항구구역 동흥초급중학교에 나간 시당책임일군은 학교의 전반실태를 료해하고 직접 교수참관도 진행하였다.교원의 강의를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주의깊게 들은 당책임일군은 교수내용과 형식에서 우결함을 분석해주면서 인식효과를 높일수 있는 방도도 내놓았다.그리고 전국적인 보여주기사업의 성과적보장을 위해 필요한 교구비품들을 원만히 갖추어주는 등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하는 사업을 적극 떠밀어주었다.

다른 집행위원들도 담당한 학교들에 나가 학부형이 된 심정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앞장에서 풀어주었다.

일군들은 자식의 성장에 늘 마음쓰는 친부모의 심정으로 교구비품들을 마련하였고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발이 닳도록 뛰였다.이것은 그대로 구역, 군당위원회일군들과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의 일군들에게 교육사업을 떠밀어주는것은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조국의 앞날을 위한 애국사업이라는 관점을 깊이 심어주는 중요한 계기가 되였다.

이렇게 당의 교육중시사상을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받들어나가는 시당위원회의 사업으로 하여 우월한 교수교양방법을 창조하고 일반화하는 사업은 성과적으로 진행되였다.뿐만아니라 시안의 다른 학교들에서도 우월한 교수교양방법을 수많이 내놓아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일수 있게 되였고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에서 적지 않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후원단체들의 역할을 높인것도 마찬가지이다.

시당위원회에서는 교육에 대한 투자는 곧 인재양성이라는 관점에서 후원단체들에 대한 요구성을 높이였다.

지난 3월 학교지원월간의 실례가 있다.

시당위원회는 학교후원정형을 단위별로 장악하고 그 정형을 전부 록화하도록 하였다.그리고 화상회의때마다 그것을 보여주며 우결함을 강하게 총화하였다.긍정은 높이 평가해주고 후원사업에 낯을 적게 돌리는 일군들은 비판을 통하여 각성시켜 후원사업에 대한 관점을 바로가지도록 하였다.

여기서 한가지 더 언급할것은 후원사업에 대한 질평가이다.

시당위원회일군들이 학교들에 나가 후원받은 설비들에 대한 평가를 교원들과 학생들에게서 직접 들어보고 의견들을 종합하여 총화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이 사업이 형식적으로가 아니라 교육사업에 실지로 이바지하는 후원사업으로 되도록 하였다.

교육사업에 대한 시당위원회의 관점을 보여주는 또 다른 자료가 있다.

남포교원대학건축공사때였다.체육관에 씌울 지붕문제가 심각한 론의점으로 되였다.문제는 시안에 많은 건설대상이 있고 자재도 없으니 지붕공사를 다음해로 넘기는것이 어떤가 하는 일부 일군들의 주장이였다.

그러나 시당책임일군은 그것을 조금도 허용할수 없었다.

현장에서 해당 일군들의 협의회를 열고 시의 내부예비를 총동원하기 위한 사업을 시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전환시켰다.

이렇게 체육관지붕문제는 사소한 편향없이 해결되게 되였다.

이처럼 교원대학의 창문 하나, 계단 하나에는 시당위원회일군들의 사색과 노력, 헌신의 자욱이 깃들어있다.

시당위원회의 사업은 나라의 흥망과 민족의 장래를 좌우하는 교육사업이 당의 요구에 맞게 발전하는가 못하는가 하는것은 해당 지역의 당조직들이 이 사업에서 주동인가 피동인가, 주인이 되는가 손님이 되는가에 따라 결정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모든 당조직들은 교육사업에 대한 당적지도를 짜고들어 성과를 거두고있는 남포시당위원회의 사업을 따라배워 자라나는 새세대들을 혁명의 계승자로 튼튼히 준비시켜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글 본사기자 김혁철

사진 특파기자 주령봉

위대한 장군님은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과 더불어 영생하신다

내 나라의 푸른 하늘을 펼친 선군의 천만리

선군, 조용히 외워볼수록 우리의 가슴은 격정으로 달아오른다.

비록 두 글자밖에 안되지만 바로 여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국과 인민앞에 쌓으신 영구불멸할 업적이 얼마나 뜨겁게 응축되여있는것인가.

사랑하는 사회주의 내 조국을 지켜주시려, 우리 인민에게 맑고 푸른 하늘만을 펼쳐주시려 그처럼 눈물겨운 천만고생을 겪으시며 선군장정의 험난한 길을 끝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

우리 장군님께서 사생결단의 의지로 헤치신 선군의 길이 있어 이 땅에는 그 어떤 대적도 감히 넘보지 못하는 위대한 강국의 시대가 장엄히 펼쳐질수 있은것 아니던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조국의 부강번영과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한 튼튼한 토대와 승리의 담보를 확고히 마련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이 덧쌓일수록 우리 인민 누구나 뜨겁게 불러보는 노래들이 있다.

《장군님 여기는 최전연입니다》, 《내 조국의 밝은 달아》, 《붉은 철령》, 《초도의 파도소리》, 《오성산을 생각하자》, 《이 강산 높은 령 험한 길우에》…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혁명의 준엄한 난국을 앞장에서 헤쳐가시는 우리 장군님을 그리며 전체 인민이 간절한 념원과 불타는 소원을 담아 격조높이 구가한 잊지 못할 노래들이다.

이 나라의 령이란 령은 다 넘으시고 산이란 산은 거의나 오르시며 선군의 길에 자신의 모든것을 바치신 우리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업적을 수천수만곡의 노래에 담은들 어찌 다 전할수 있으랴.

선군의 자욱자욱을 따라 울려퍼진 수많은 노래들을 모두 합치면 그대로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실록이 되고 선군령도의 리정표가 될것이다.

우리 장군님의 선군길은 무엇으로 하여 그처럼 위대한것인가.우리 인민은 어찌하여 어버이장군님 따라 걸어온 선군의 길을 그토록 아름답게 추억하는것인가.

초도!지금도 그날의 배길을 잊을수가 없다.

집채같은 파도가 물보라를 휘뿌리며 사정없이 방파제를 때릴 때 우리 장군님께서는 전사들을 찾아가는 자신의 앞길은 그 어떤 사나운 격랑도 폭풍도 막지 못한다고, 군인들이 우리를 기다린다고 하시며 초도에로의 배길에 오르시였다.

장군님께서 타신 고속정은 세찬 파도에 금시 뒤집힐것만 같았다.촬영기까지 파손되고 배가 너무 뒤흔들려 사진 한장 남길수가 없었다.

하지만 력사의 그 항해길은 내 조국의 푸른 바다우에 영원히 새기였다.위대한 선군령장의 사회주의결사수호의 의지를, 병사들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의 세계를.

정녕 우리 장군님의 선군길에 초도의 풍랑길과도 같은 험난한 고비들이 그 얼마였던가.

길이 멀고 험해도 일없다고, 전사들이 있는 곳이라면 아무리 멀고 험한 길이라도 가보아야 한다고 하시며 미끄러져내리는 야전차를 몸소 미시며 오성산에도 주저없이 오르신 우리 장군님,

나의 병사들과 훌륭한 인민을 위하여 땀을 흘리며 강행군할 때가 제일 마음이 편하고 백날을 호강하는것보다 더 좋다고 하시며 우리 장군님 끝없이 새기신 선군장정의 그 한걸음한걸음은 그대로 우리 인민군장병들을 무적의 용사들로 억세게 키우는 자양분이였고 불패의 군사강국을 떠받드는 하나하나의 초석이였다.

그 어떤 시련의 불구름도 우리 조국의 푸른 하늘을 절대로 흐리지 못하게 하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억척불변의 의지였다.

병사들이 부르는 노래 《내 나라의 푸른 하늘》을 들으실 때마다 눈물을 지으시던 그이, 내 나라의 맑고 푸른 하늘을 위해 준엄한 선군길에 오르신 만단사연이 눈앞에 어려와 위대한 장군님의 추억은 그리도 뜨거우시였으리라.

천만고생을 다하시며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끝까지 지켜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길을 우리 어찌 순간인들 잊을수 있으랴.

내 나라의 푸른 하늘, 그것은 사랑하는 조국과 인민을 위해 선군의 천만리를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헌신의 결정체였다.시련의 불구름앞에서도 끄떡없는 사회주의조선의 억센 기상이였다.

참다운 애국은 수호라는 말이 있다.한평생 인민을 무한히 아끼고 사랑하시였을뿐 아니라 무적의 총대로 우리 인민에게 이 세상 가장 맑고 푸른 하늘을 펼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은 불세출의 선군령장,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내 나라의 푸른 하늘!

위대한 장군님께서 펼쳐주신 그 하늘을 오늘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더욱 굳건히 지켜주고계시거니 그 하늘아래서 인민은 심장으로 부르고있다.

태양이 찬란히 빛나는 내 조국의 정든 하늘을 사랑하고 끝까지 지켜갈 신념의 노래를.

본사기자 리수정

다음해 농사차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각지 농촌들에서
각지 농업근로자들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두번째 해인 다음해 농사를 잘 지을 열의 안고 농사차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협동농장들에서는 매 영농공정별로 준비를 면밀히 한데 기초하여 시기별영농작업을 제때에 질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농업성과 각 도, 시, 군의 농업지도기관 일군들은 대중의 앙양된 열의가 높은 실적으로 이어지도록 작전과 지휘를 박력있게 해나가고있다.올해 농사의 성과와 경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다음해 정보당 알곡생산량을 더 늘이기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세우면서 농사차비를 강하게 틀어쥐고 내밀고있다.

각지의 농촌들이 농사차비로 세차게 들끓고있다.

나라의 알곡생산에서 큰 몫을 맡고있는 황해남도의 농촌들에서 가을갈이를 힘있게 다그치면서 농사차비를 실속있게 해나가고있다.

안악군, 배천군일군들은 가을갈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포전별, 필지별특성에 맞게 갈이수단을 합리적으로 배치하는 한편 가을갈이를 질적으로 진행하도록 현장지도에 품을 들이고있다.벽성군, 은률군 등 다른 지역들에서도 뜨락또르의 가동률을 높이면서 가을갈이성과를 확대하고있다.도적으로 유기질비료생산을 비롯하여 농사차비와 관련한 사업들이 활기있게 진행되고있다.

평안북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다음해 농사를 잘 지어 나라의 쌀독을 가득 채울 열의에 넘쳐 가을갈이와 유기질비료생산을 다그치고있다.

신의주시, 정주시에서 뜨락또르수리정비를 질적으로 하고 가동률을 최대로 높이면서 가을갈이실적을 올리고있다.

일군들은 뜨락또르운전수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이고 부속품과 연유보장대책을 앞세우면서 매일 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도록 이끌고있다.농업근로자들은 가을갈이를 잘해야 다음해 농사를 잘 짓는데 유리한 토양조건을 마련할수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맡은 일에서 책임성을 높이고있다.

다른 시, 군들에서도 갈이수단을 최대로 동원하고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받아들이면서 가을갈이를 본격적으로 내밀고있다.한편 유기질비료를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추진하고있다.

평안남도에서도 다음해 농사차비를 실속있게 내밀고있다.특히 도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농사를 짓는데서 물보장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깊이 새기고 하천과 물길정리에 힘을 넣고있다.

평성시, 안주시, 개천시에서 하천정리와 물길정리를 구체적인 계획밑에 착실히 해나가고있다.북창군, 성천군에서는 여러 영농작업이 동시에 진행되는데 맞게 로력조직을 합리적으로 짜고들고있다.

황해북도에서도 과학적인 물관리체계를 세우고 물문제를 해결하는것을 중요한 정책적과업으로 틀어쥐고 내밀고있다.

도일군들은 관개구조물들과 설비, 저수지와 물길들을 정비보강하기 위한 계획을 명백히 세우고 적극 추진하고있다.

황주군과 사리원시를 비롯한 시, 군일군들은 관개구조물들과 양수동력설비들의 상태를 전면적으로 료해한데 기초하여 보수 및 수리정비대책을 철저히 세우고있다.

함경남도, 함경북도, 강원도의 농촌들에서 가을갈이와 유기질비료생산, 모판자재준비 등 다음해 농사차비를 항목별로 따져가며 빈틈없이 해나가고있다.

남포시의 농촌들에서 지력개선을 위한 사업을 힘있게 전개하고있다.

항구구역안의 농장들에서 부압식자동상차설비의 리용률을 높이면서 유기질비료생산에 필요한 진거름을 확보하는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다른 구역, 군들에서도 다음해 농사에 필요한 유기질비료생산을 기술적요구대로 진행하고있다.

각지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하여 다음해 농사차비성과는 확대되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송창윤

안주시 운학협동농장에서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我们从去年的纯色T到现在的新款T恤一直坚持使用纯正的新疆长绒棉,我们也欢迎有「好事之徒」拿着我们的产品去检测,如果我们在用料上作假,我们会以检测费+产品费用的
  • 我不是个叛逆的人,但是我享受一个好的挑战,我会去做人们说我不能做(做不到)的事,只要它不是一个霸凌的行为也不会给别人带来麻烦。从一开始客观上的怀疑,主观情绪却没
  • #哈登# #76人# #博卡青年分享NBA[超话]#【杰伦:这轮系列赛会非常肮脏,需要斯马特做他最擅长的事】凯尔特人在东部半决赛第二战中109-86击败雄鹿,目
  • #疫情防控# #货运# #物流#我昨天没事干的时候在微信里搜索Lucia的名字,然后发现以前和不同同事有一些和她相关的聊天记录(这么久远了我居然没删除)。强烈怀
  • 用户通过玺玛拉雅小程序,随时查看自已或亲友的身体健康状态及报告,根据监测数据,可以精准的预防患病风险。用户通过玺玛拉雅小程序,随时查看自已或亲友的身体健康状态及
  • #特曼[超话]#又一只叭叭机探头关于丿丿日常凌晨碎碎念这回事啊 特曼 谢谢你 让我认识了这么多的老婆(?wwww锅锅老婆好可爱 我爱她怎么这么多可爱老婆QAQ
  • #娃的四年级##今天立夏# #冒个泡#记录自己绘画成长历程第一张偏场景的绘画我有很长一段时间就只能画单个物体,因为自己没什么想法,所以看了一些场景的设计知识后就
  • 就在我们认为可以“牛年事、牛年毕”可以在牛年就能跑出SPEC CPU2006分值、初步完成调目标时,现实狠狠地打了我们的脸——在运行SPEC CPU2006时,
  • #孟鹤堂周九良[超话]#做了一些周边应援发,激动滴心!咱们周周20号开箱~【我我小甜铺提供部分到不了‼️】地点发放@Z佳Q [爱你][爱你][爱你]感谢@ 神秘
  • 白羊座♈:说好听的话白羊座♈:会不停眨眼睛金牛座♉:小动作不断双子座♊:说话语速变快巨蟹座♋:一撒谎就脸红狮子座♌:说话声音变大处女座♍:说话变结巴天秤座♎:无
  • 今日智慧语录分享962[鲜花]:那些身上带着光的人,无论走到哪里都不会感到孤独和寒冷,它会让它置身的周围涌现出更多希望的气息,不再寂静无声,而是充满了更多暖意和
  • 然后就变成了白苹果[拜拜]无限重启就是进不去 然后拿出以前的6s 结果没电也开不起来到公司以后尝试连itunes 弄了好久就在我已经开始想换什么手机的时候突然开
  • (此处应该有掌声)盘一盘必买的项目有1681的入门卡1999的亮眼卡有3999的热门卡有9999的超值卡 btw,置顶微博有抽jiang #智慧万千转时运,
  • #夏天的第一身look##让人心动的礼物# [好喜欢]今天立夏啦!cr logo/owner Kaochui926 #权志龙##bigbang ##权志龙cha
  • #早安哈师大# 我们这个年纪,风月都好看爱恨都浪漫,要有勇气成为他人的过去,风华正茂当然要落落大方,谋生的路上不抛弃良知,谋爱的路上不抛奔尊严,人生人山人海人
  • !!
  • 太阳在朝霞的迎接中,露出了红彤彤的面庞,霎时,万道金光透过树梢给水面染上了一层胭脂红。#山工院大数据系学生会##掠美青春,美在瞬间# 金色的阳光透过缝隙,洒在褐
  • 报到的前一天我还在犹豫,毕竟人至中年,第一想要的是安稳;但又克制不了内心的好奇,“去看看吧,看看也好”。这是我最可怕的想象,毕竟人被异化成了工具,是非常Cult
  • 第27例 现住开平区。第13例 现住开平区。
  • 四‮销大‬售渠道都‮经难‬营的今天​‎ ͏ 实体店的‮板老‬们,想要拓‮想客‬要锁客不要‮上再‬这样那样的‮训培‬课销售课了不如先‮变改‬一下思维不要把重‮放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