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간직하고 사는 편지】
지금으로부터 17년전 동대원구역도로시설관리소에서 일하는 혁명가유자녀들은 어렵고 힘든 부문에서 한생을 빛나게 살 맹세를 담아 위대한 장군님께 삼가 편지를 올리였다.

그 소박한 편지를 보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랑의 친필을 보내주시였다.

바로 이런 크나큰 영광을 받아안은 그날의 도로관리원들중에 동대원구역 삼마1동의 리련화로인도 있다.

그는 위대한 장군님께 다진 맹세를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지켜갈 결의 안고 년로보장을 받은 오늘도 도로관리의 길을 변함없이 걷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진정으로 애국을 하려면 애국의 마음을 가지고 애국적인 행동을 하여야 합니다.애국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입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되여 도로관리원이 되였는가고 물을 때면 리련화로인은 추억에 잠기군 한다.

수십년전 그는 뜻밖에도 불치의 병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였다.생을 포기하였던 그를 일으켜세워준것은 고마운 사회주의보건제도였다.오랜 기간의 치료끝에 그는 건강을 회복하였고 끌끌한 두 아들을 가진 어머니가 되였다.

그는 때없이 자기 몸에 아낌없이 흘러든 수많은 약물들이며 의료일군들의 뜨거운 정성을 눈물겹게 생각했다.

어제는 아버지를 반일애국렬사로 내세워주고 오늘은 경각에 달하였던 나의 생명을 구원해준 고마운 조국의 품, 그 품을 위해 무엇을 아끼랴.

그는 이런 결심밑에 당조직을 찾아가 어렵고 힘든 부문에서 일하게 해줄것을 제기하였다.하여 그는 고난의 행군시기부터 도로관리원으로 일하게 되였다.

그후 동대원구역안의 여러 혁명가유자녀들이 도로관리원으로 탄원해나섰다.

세월이 흘러 리련화로인은 년로보장을 받게 되였다.그러나 년로보장을 받았다고 하여 그는 자기의 보답의 길이 끝났다고 생각하지 않았다.생의 마지막순간까지 도로를 관리하는 길에 모든것을 바치겠다고 다진 맹세를 어찌 나이가 들었다고 저버릴수 있으랴.

년로보장을 받은 다음날 이른새벽도 여느날처럼 도로에 나서는 그를 보고 누구나 놀라와했다.그 걸음이 10여년세월 변함없이 이어질줄은 그때는 미처 알수 없었다.

힘들 때도, 괴로울 때도 많았다.그때마다 그의 마음속에서는 자기를 비롯한 혁명가유자녀들이 위대한 장군님께 삼가 올렸던 편지의 구절이 울리고있었다.

그는 때로 혼자소리처럼 말하군 한다.

《이 길을 얼마나 걸어야 받아안은 사랑에 다 보답할수 있을가.…》

그가 지금껏 해놓은 일도 많다.또 년로보장을 받은 그가 도로관리를 하지 않는다고 탓할 사람도 없다.

그의 가슴속에는 그 어떤 값진 재부나 높은 명예와도 바꿀수 없는 가장 소중한것이 간직되여있다.

그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자기들이 올린 편지에 남겨주신 친필이였고 그 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려는 굳은 신념이였다.

하기에 그는 오늘도 애국의 길을 걷고있다.

묵묵히 그리고 변함없이…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유광진

사랑과 정으로 끝까지 이끌어주어

믿어주고 내세워주는것만큼 그에 보답하기 위해 자기의 모든것을 바쳐가는것은 인간의 본심이다.

어머니의 사랑과 정을 그대로 안고 탄부들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마음속을 먼저 들여다보고 따뜻이 이끌어주고있는 안주지구탄광련합기업소 칠리탄광 초급당위원회 일군들의 사업과정을 놓고보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어머니당의 본성에 맞게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고 군중과의 사업을 잘하여야 합니다.》

언제인가 지배인과 마주앉아 하루 석탄생산실적을 따져보던 탄광초급당비서는 운반중대 2소대가 계획을 드티였다는것을 알게 되였다.

원래 전투력이 있는 소대인데 계획을 미달하였다는것이 리해되지 않았다.웬일인지 소대장도 작업장에 나오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초급당비서의 생각은 복잡했다.하여 사연을 알고싶어 초급당비서는 소대장의 집을 찾았다.뜻밖에도 그는 심히 앓고있었다.

그런줄도 모르고있은 자신을 뉘우치며 초급당비서는 그의 병세를 상세히 알아보았다.그리고 진료소에 과업을 주는 등 즉시 대책을 세웠다.

그날 바쁜 속에서도 자기를 위해 그토록 남다른 관심을 돌리는 당일군의 모습에서 소대장은 따뜻한 정을 느끼였다.그후 병을 털어버린 그는 배가의 노력을 기울이며 소대원들을 석탄생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켰다.

사람은 믿고 이끌어주기탓이다.

2년전까지만 하여도 채탄공으로 일하던 정동무가 중대장으로 일하게 된데도 그를 위해 속을 태우며 끝까지 이끌어준 당조직의 믿음과 정이 깃들어있다.

어려운 생활에 일시적동요를 느낀 그가 맡은 일에서 안착을 느끼지 못하고있을 때 누구보다 마음쓴것은 당조직이였다.

탄광의 핵심이 되여야 할 그가 마음이 이지러진데 대하여 가슴아파하며 초급당비서는 아픈 매를 들면서 꾸준히 이끌어주었다.그리고 그가 안착되여 생활하도록 여러모로 왼심을 썼다.

또한 맡은 일에서 혁신할 때에는 통솔력이 있는 그에게 중대장사업을 맡길것을 제기하기도 하였다.당조직의 믿음을 뜨겁게 절감하며 그는 높은 사업실적으로 보답하기 위해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치였으며 올해에도 생산목표수행에로 중대원들을 힘있게 이끌어가고있다.

그뿐이 아니다.용접기능이 높은 박동무가 기술을 빗대고 집단과 유리되여 생활할 때에도 초급당위원회에서는 그가 탈선하지 않도록 끝까지 이끌어주었고 언제나 말없이 이신작칙하는 어느 한 소대장이 위병으로 고통을 받는다는것을 알고는 여러곳에 수소문하여 귀한 약재도 보내주었다.

믿음과 사랑에는 보답이 따르기마련이다.올해 석탄증산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탄부들의 열의는 비상히 높다.

오늘도 이곳 초급당위원회는 모든 일군들이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고 탄부들과의 사업을 잘해나가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주창호

탄부들의 생활을 친부모의 심정으로 돌봐주고있다.

#衣袖红镶边[超话]##李俊昊衣袖红镶边#
“李俊昊时代”开启!《衣袖》完美演技一举成为30代代表明星

[SC줌人]'이준호 시대' 열렸다! '옷소매' 완벽 연기에 단숨에 30대 대표 스타로

'왕자 복근'에 '상의 탈의'까지. 클로즈업되는 복근에 거친 숨소리…. 이렇게 섹시한 사극을 본 적이 있나. 아니, 이렇게 치명적인 매력의 젊은 정조를 만난 적이 있던가.

MBC TV '옷소매 붉은 끝동'(이하 '옷소매)이 난공불락 금토 드라마 1위로 자리를 확실히 했다.

'옷소매'의 탄탄한 이야기 구조, 개성있는 조연들의 열연, 감각적인 미장센 등 다양하지만, 주인공 이준호의 맹활약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전역 이후 컴백작으로 '옷소매'를 선택한 이준호는 이제껏 만나보지 못한 입체적인 캐릭터로 이산 역을 소화해내고 있다. 물론 원작자인 강미강 작가가 정조에 대해 새롭게 해석, 창조해낸 스토리가 드라마에서도 토대를 이루고 있으나, 이를 섬세하게 살려내는 이준호의 디테일 연기는 아무리 칭찬을 해줘도 부족할 정도다.

지금껏 드라마틱한 삶으로 인해 사극의 단골 주인공으로 그려졌던 정조는 대체로 역사에 길이 남을 성군으로서의 면모만이 부각되어 왔던 것이 사실.

반면 '옷소매'에서 이준호가 그려내는 정조는 사랑 앞에 서툰 젊은이인 동시에, '이루고 싶은 것'을 위해 온갖 굴욕을 참아낼 줄 아는 승부사다. '미완성의 성군'으로서, '천명을 지고 내어났다는 사명감'에 극도로 절제된 생활을 하려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나도 모르게 찾아온 사랑에 몸둘 바를 모르는 것.

극중 할아버지인 이덕화(영조 역)에게 뺨을 맞는 등 굴욕을 겪는 장면에서 이준호가 흘린 눈물 연기는 이중에서도 압권. 나약하지만 '백성을 위한 나의 세상'을 꿈꾸는 강인한 극중 캐릭터를 제대로 표현해내면서, 시청률을 끌어올렸다.

또 멜로연기는 어떠한가. 이세영(성덕임 역)에게 주려고 상궁 몰래 귤을 저고리 소매 사이로 숨기는 '진기명기'를 발휘, 여심을 흔드는 '멍뭉미'를 과시하기도. 목욕신에서 이세영이 물에 젖은 모습이 자꾸 떠올라 일에 집중을 못하는 것은 기본이다. '너같은 하찮은 나인이'란 말을 입에 달고 살면서도, 이세영이 위기에 처할 슌마다 구해주고 보살펴주는 '츤데레' 매력의 소유자다. 또 반면 이세영이 다른 남자(사실은 친오빠)와 만나는 것을 보고 분노, "모든 것은 나의 것이다. 오직 나의 뜻으로만 죽을 수도 살 수도 있다는 걸 절대 잊지 마라"며 매섭게 경고하는 이기적인 사랑을 보여주기도 한다.

한가지로 정의할 수 없는 극중 캐릭터를 이준호는 놀랍게도 정교하게, 자기 옷을 입은 듯 편하게 소화해낸다. '옷소매'를 통해 아이돌 그룹 출신 연기자라는 꼬리표를 완벽히 떼내는 데 성공한 것은 물론, 향후 멜로 코미디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맹활약할 수 있는 저력을 임증했다.

방송 관계자는 "권력을 향한 암투, 멜로, 또 여기에 자칫 무거워질 만하면 등장하는 웃음코드까지…. 연기 톤을 잡기가 상당히 힘들 캐릭터인데, 이준호는 자연스럽게 이를 소화해냈다"며 "'이준호 시대'가 열렸다. 이번 '옷소매'를 통해 단숨에 30대 대표 톱스타로 떠올랐다"고 분석했다.

10일 방송에서도 마찬가지. 이준호는 역모에 맞서 단호하면서도 장차 한 나라를 이끌 제왕으로서 리더쉽을 보여준 반면, 사랑앞에서는 서툰 모습을 이어갔다.

애써 선을 긋는 이세영에게 섭섭함을 느끼면서, 마침내 사랑을 고백하는 마지막 엔딩신은 '심쿵 명장면'으로 기록될 듯.

한편 오늘(11일) 방송 등은 매병 증세의 발현으로 예측할 수 없는 행보를 보이는 이덕화(영조 역), 반대파의 계략 등이 극에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1회 연장까지 결정하면서, 향후 이준호의 직진 러브 스토리 또한 열기를 더해갈 전망. 더 이상 감출 필요가 없어진 제왕의 열망이 폭발한다. 이로 인해 이세영르 자신의 곁에 두고 싶어하는 이준호의 직진 행보 역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目前,在史迪威公路、三线建设大田会址,打造了两条党建文化示范路,通过组织党员群众扫路除沟、文艺汇演、坝坝电影活动,增强了爱党、护路意识;结合脱贫攻坚,建成10条
  • 按照果实成熟程度和上市时期,果品划分为三类:1.柑青采收期在立秋前后至寒露标准是果大达到90~100克,皮也可以剥离,皮色青绿,谓之“柑青”。3、新会柑柑皮比较
  • ——《孟子與萬章》學過中國武功的人就知道,學軍事的更知道,如果喪失了自信,功夫再好,也會被打垮的。 ——《老子他說》「勇而無禮則亂」有些人有勇氣、有衝勁,容易
  • 因为这个柚子很突出很好吃 这个罐子 抹茶味依旧不浓抹茶味会被开心果味掩盖不过整体也是很好吃的罐子把柚子吃得渣都不剩,哈哈发现个祛除苦涩味比较快的方法:就不要用凉
  •   吉林省长春市2021年学校食堂、卫生间、餐厅、酒店、宾馆、饭店、老板预防,防止地面过于太滑的时候,我们首先需要清理场所和清洗一下我们的地面,我们可以把地面上
  •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本日は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大人見え “デニムジャンスカ“ について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詳しくご紹
  • 对此,很多网友表示不理解,觉得这种选择成本太高,也太“任性”了,本身已经是重点大学硕士毕业,却又从本科重读,不但年龄已比身边同学大了不少,而且跨专业重读基本意味
  • 还是维持12月24号朋友圈的观点,目前不宜悲观,很多优质公司已经很便宜了,闲钱投资,选择龙头,越跌越买,长期持有!我的持仓顺序,美的集团,海康威视,索菲亚,分众
  • 【citycolor/城彩】丝薄柔雾粉底液 原价75.9元【现价25.9元】 下单: 美国潮妆NO.1,专注彩妆30年,纽约时装周官方合作品牌,隔离防护 高遮瑕
  • 后来看到帖子解析,试着把眼睛眯起来,模糊光线,模糊鞋子两边参照物的干扰,粉白出现了……具专业分析:这原本是一双粉白的鞋子,如果你看到的是“粉白”那么证明你视网膜
  • !!
  • 时间一久,大家都默认齐司礼是养生大队的一员,是那种到点就睡,天大的事也不能扰乱他健康作息的人。比如你在深夜时慌乱的求爷爷告奶奶询问ddl的时,所有人都不敢出声,
  • #每日宜善[超话]# “他果真是个情种,”夜莺轻轻自语,“我所唱的是他的烦恼,我的欢乐是他的痛苦。3月30日,费好大劲才抢到的欧莱雅护肤限量版赠品,都半年
  • 【蓝精灵】#防弹少年团_ARMY守护者##防弹少年团冬日暖阳☀️# 【220117】HYBE_MERCH更新防弹相关一则: ✨ ARTIST-MADE COL
  • #长津湖之水门桥香港定档##易烊千玺蒂芙尼全球品牌代言人# 封闭货车防护门已开启,期待你们的加入(仅限千唯)专注超话,为爱发电[给你小心心] 七组 2.玺子 
  • 愿你早春好时运,辛勤劳动美丽春!ིྀིྀིྀིྀིྀ ིྀ✐ ᵕ̈ ᴹᴼᴿᴺᴵᴺᴳ早安,五彩缤纷的世界星河依旧滚烫,人间最好的理想;皓月依旧清凉,人间亮的曙光;
  • [开学季][开学季]TOPIK4级轻松拿到手[打call][打call]#拼夕夕互助[超话]##京东互助群[超话]# 要pdd互,回任何,拼多多助力,可以吗,看
  • 每天都过得开心也是不太现实的,于是更多的时候都希望每天过得平静一点,或者说就是做一个情绪稳定的成年人其实也挺不容易,突然就会有各种各样的事情去扰乱你的计划,这种
  • 幸福,只不过是想让快乐有一个存在下去的理由。幸福,只不过是想让快乐有一个存在下去的理由。
  • 12星座中最不吃硬的4个星座白羊座大家都知道白羊座的人是急性子,但是其实白羊座也是个讲道理的人,虽然他们生气的时候很突然,可实际上只要你不先招惹他们,他们一定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