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를 더 밝고 약동하게 하는 군중예술과 군중체육】
오늘 우리 인민은 새로운 승리에 대한 확신을 안고 신심과 락관에 넘쳐 생활해나가고있다.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을 비롯하여 이 땅 그 어디서나 활발히 진행되고있는 군중예술활동과 군중체육활동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투쟁열을 북돋아주고 우리 사회를 약동하는 생기로 더욱 밝고 아름답게 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체육과 예술의 대중화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 어디에서나 노래와 춤, 다채로운 체육활동으로 흥성이게 하며 정세가 긴장하고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혁명의 북소리를 더 높이 울려 집단안에 락천적인 투쟁기풍, 생활기풍이 차넘치도록 하여야 합니다.》

혁명적랑만은 우리 인민의 고상한 사상정신적풍모의 하나이다.

돌이켜보면 간고하고 복잡다단한 우리 혁명이 자그마한 탈선이나 침체도 없이 줄기차게 전진해올수 있은 중요한 비결의 하나는 바로 고난을 노래와 웃음으로 이겨나가는 혁명적랑만이 있었기때문이다.

로동이 곧 아름다운 노래로 되고 노래속에 아름다운 생활이 꽃펴나는것, 이것이 우리 사회의 참모습이다.

얼마전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2월의 명절을 맞으며 수도 평양에서는 제1차 광명성절경축 인민예술축전이 성황리에 진행되였다.이번 축전은 우리 인민의 랑만과 정서가 얼마나 높고 풍만한것인가를 다시금 뚜렷이 보여주었다.

축전에서 우수한 공연을 펼쳐보인 만수대창작사의 출연자들은 아름다운 생활이 그대로 노래를 낳았다고, 노래소리 높은 곳에 혁명의 승리가 있다는것을 실생활체험을 통하여 더욱 깊이 느끼게 되였다고 이야기하였다.

이것은 비단 그들의 심정만이 아니였다.

축전을 통하여 모든 출연자들과 관람자들은 우리 당이 가리키는 길은 곧 승리의 길이고 위대한 당이 있기에 우리의 앞날은 밝고 창창하다는것을 다시금 깊이 절감하였다고 한결같이 토로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그 어떤 고난과 시련이 막아선대도 배심은 든든하고 이 땅우에 반드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다는것이 우리 인민모두의 신념이고 배짱이다.

래일을 굳게 믿는 사람만이 웃음을 지을수 있듯이 필승의 신념을 간직한 심장에서만 혁명적랑만이 꽃필수 있고 그런 곳에서 기적과 위훈이 창조되게 된다.

우리는 그것을 9월방직공장의 군중예술을 통해서도 잘 알수 있다.

공장에서는 군중문화예술을 전문화방향으로가 아니라 자기 단위의 특성에 맞게 기름냄새, 흙냄새가 나게 할데 대한 당의 의도대로 대중의 열의를 적극 불러일으키는데 주목을 돌리고 모두가 이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였다.

이 나날 종업원들의 가슴속에는 일터에 대한 애착, 로동과 생활에 대한 사랑, 제힘에 대한 굳은 믿음과 래일에 대한 락관이 더욱 깊이 자리잡게 되였으며 그로 하여 집단의 단결력도 강해져 생산에서도 응당한 성과를 이룩하게 되였다.

제1차 광명성절경축 인민예술축전에 공장종업원들이 참가하여 우수한 평가와 대중의 절찬을 받을수 있게 된 비결도 일상적으로 군중문화예술활동을 활발히 벌려온데 있다.

군중예술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릴데 대한 당정책의 생활력을 체험하면서 이곳 일군들은 군중예술을 발전시키는것은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라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북돋아주고 인민대중을 사회주의문명의 진정한 창조자, 향유자로 되게 하는 중요한 정치사업이라는것을 다시금 깊이 절감하였다고 한다.

사회의 아름다움은 그 사회를 이루고 사는 사람들의 아름다움, 중요하게는 사람들의 생활의 아름다움이라고 할수 있다.

필승의 신념과 래일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안고 노래와 웃음으로 만난을 타개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보람차고 희열넘친 생활이 있어 우리 사회가 오늘과 같이 약동하는 생기와 활력으로 더 밝고 아름다운것 아니랴.

노래와 함께 체육도 사람들에게 삶의 희열과 랑만을 안겨주는데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 사회에서 체육은 인민대중을 위한 사업이며 인민들의 체력과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이바지한다.

5개년계획수행의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기 위해 새해의 첫 전투에서부터 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린 평양화력발전소는 군중체육활동에서도 모범이다.

얼마전 우리가 이곳을 찾았을 때에도 작업의 여가시간에 배구훈련이 한창이였다.

일군의 말에 의하면 체육의 날에 있게 될 배구경기에 나갈 준비를 하고있는데 그 기세들이 만만치 않다는것이였다.그러면서 올해의 첫 체육의 날에도 부흥원에서 단위별배구경기가 활기를 띠고 진행되였는데 보람찬 로동생활의 여가에 련마한 로동자, 기술자들의 체육기술을 잘 보여준 계기였다고 이야기하였다.

체육열기가 고조되니 집단안에 혁명적기백과 랑만이 차넘치고 그 열정과 기백으로 전력생산에서 혁신을 일으킬수 있었다는것이 이곳 로동계급 누구에게서나 들을수 있는 목소리이다.

이런 목소리는 생산의 동음높은 그 어느 일터에서나 들을수 있다.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진군길에서 대중체육활동으로 몸과 마음을 튼튼히 다지며 올해를 조국청사에 뜻깊게 아로새겨질 혁명적대경사의 해, 혁명발전의 일대 분수령으로 빛내일 드높은 열의와 충천한 기세가 온 나라 방방곡곡에 차넘치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진군길에서 더욱 활발히 진행되는 군중예술과 군중체육,

그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문명부강할 조국의 래일을 앞당겨오려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신념과 확고부동한 의지의 과시이다.

이런 신념, 이런 의지를 안고 새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인민이 안아올 내 조국의 미래는 얼마나 밝고 아름다울것인가.

본사기자 명주혁

【우리의 생활속에 휘날리는 국기】
우리의 국기가 형상된 제품들을 보며 랑만과 희열에 넘쳐있는 선교편직공장의 종업원들이다.

람홍색기발을 상징하는 붉은색, 흰색, 푸른색의 바탕에 우리의 국기와 조선지도를 형상하고 《조선》이라는 이름을 새겨넣은 여러가지 형태의 운동복들이 우리의 눈뿌리를 잡고 쉬이 놓아주지 않는다.

자기들이 만드는 제품에 새겨지는 국기를 바라보며 기쁨을 나누는 목소리가 들려오는것만 같고 운동복을 입고 땀을 흘리며 훈련장을 누벼가는 체육인들의 모습이 금시라도 보이는듯싶다.

그런가 하면 우리의 국기가 새겨진 옷을 즐겨입는 청년들의 모습도 우렷이 안겨온다.

우리의 국기는 단순히 제품에만 새겨지는것이 아니다.

국기를 사랑하는 온 나라 인민의 심장속에 억년 드놀지 않는 신념으로 뿌리내리는것이며 창조로 보람넘치는 우리의 생활속에 뗄래야 뗄수 없는 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되는것이다.

애국의 열정으로 아름답고 앞날에 대한 신심으로 약동하는 우리의 생활속에 람홍색기발이 언제 한번 휘날리지 않은적이 있었던가.

노래 《우리의 국기》에도 있듯이 존엄높은 강국의 기상과 숨결이 기폭의 펄럭임에서 안겨오고 위대한 공화국의 영광스러운 력사가 그대로 눈부신 람홍색 그 빛에서 력력히 비껴흐르고있다는것을 강의나 책에서 얻은 지식으로가 아니라 바로 자기의 생활속에서 진리로 체험하였다는데 우리 인민의 국기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자부심이 있다.

그렇다.우리의 국기는 존엄높은 국가의 상징인 동시에 이 땅의 매 공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간직되여있는 넋이고 정신이며 운명도 미래도 다 실려있는 이 세상 전부와도 같은것이다.

이런 애국의 마음을 지닌 사람들의 생활속에 우리의 국기는 영원히 휘날릴것이며 《우리의 국기》의 노래는 끝없이 끝없이 울려퍼질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강효심

我想留下来陪你生活,一起吃点苦,再享享福 

난 여기 있을게 생활, 고생 좀 같이 먹고, 마이 다시 누리다

下辈子你住我家隔壁吧,与我青梅竹马,两小无猜 

다음 생에 너 우리 옆집에 사는 거지, 나와 죽마고우, 서로 허물없이 지내다.

我从来不买彩票,因为我要把所有的运气都留着遇见你

 나는 여태껏 복권을. 왜냐하면 나는 모든 운이 다 두었다가 너를 만나다

 爱情哪有那么复杂 能让你开开心心笑得最甜的那个人 就是对的人

 사랑이 뭐 그렇게 복잡한 수 있도록 행복한 마음 웃는 가장 단 그 사람이 바로 대한 사람

我想做一些让自己不后悔的事 例如和你在一起 

내가 하고 싶은 게 자기가 후회 사례를 만약 너와 함께

不希望你被太多人喜欢,我喜欢就好 

싫어하시는 의해 너무 많이 좋아하는 사람은 내가 좋으면

                                          --致灿烈 https://t.cn/R2dLXcS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在2004年遷出居民重修,在實施的北山街歷史文化街區保護工程中,對現有歷史建築予以維修加固,歷史遺跡原狀保護,其他參照《清代園林圖錄》瑪瑙寺圖修復一亭、一閣、廊
  • 人社局关于芝罘区 首 次 职 称 分 级 聘 任 的 文 件是在2013年下半年布置实施的,而财政局一直到首次(13-15)职称分级聘任的聘期结束,都没有传达此
  • 但是关于赛车、拉力赛、梦想这块儿,电影表现得还是挺燃[good]张驰敢一个人上赛道是有自信的,他五年来从未放弃过赛车机会永远是给有准备的人。梦想、坚守、身处逆境
  • 一歩二歩、涙がこぼれてもう動けない)手机博#大島涼花##大岛凉花# 20160702标题:じろじろりーこんにちわんっ中午好今日からまた身を引き締めて稽古に挑むぞ
  • [彩虹屁][彩虹屁][彩虹屁]肖战主演的电视剧斗罗大陆特效好看,剧情饱满,适合全家老少一起看[哈哈][哈哈][哈哈]肖战平安喜乐 肖战顺顺利利 肖战星途璀璨 肖
  • [音乐][红灯笼][亲亲]福派 拜尔 力博得 usmile 飞利浦 飞科 奥克斯 千山 罗曼 舒克舒客的 softie 铂瑞 素士 电动牙刷28~~~~~面对那
  • 宝登源合法合规经营,在一定程度上推动了茶文化,也为消费者提供了更多具备高品质高性价比的产品。宝登源合法合规经营,在一定程度上推动了茶文化,也为消费者提供了更多具
  • 可山海绵延千里,川河不息万年,碰撞出多少风光,我们用照片记录下风景,其实记下的是自己生命的短暂,李白似乎出现在每个月下,落霞孤鹜齐飞时王勃就在高楼凭栏倚。盛典通
  • ✝️评+关【啾1位】天使喝奶茶✝️ (8.20开) 摄影/后期@飛行少女蓝玖君 连续打卡第二家甜品店时,太阳已经落山了hhh不容易!!
  • #第一辆房车该怎么选##汽场全开# 对我来说,房车相当于另一个可以生活的家,所以功能性是很重要的,能满足日常生活需求,不会影响生活,二就是舒适性氛围感,满意了基
  • #每日一善[超话]#[交税]#阳光信用# [交税]#每日一善# 做自己的太阳,与山川湖海为伴,热爱生活,自信勇敢,保持善良,勇往直前!面朝大海,春暖花开,给自己
  • 当低调敏感巨蟹子碰上风趣高调的双子,恋爱的火花就此产生,内向的巨蟹很容易被幽默的双子吸引,而有内才的巨蟹更会给双子一种想深入了解你的冲动!天秤男&天秤女
  • 总体体验下来,卡罗拉、朗逸和秦PLUS DM-i作为目前15万元价位的紧凑型轿车,几台车各有千秋,尤其是秦PLUS DM-i的动力表现让我印象深刻,可以说这些年
  • 理查Insgram粉丝1m啦。Ins配文:-1 Milhão de seguidores.. quantas pessoas acompanhando meu
  • #悠塔[超话]##咨询+vx:ZJ15518153113# 只要你‮合符‬以下任意三点​‎ ͏ 就‮须必‬补充‮原胶‬蛋白啦❶一周内有3个晚‮是上‬超过12点睡
  •   昔日流光何蹉及,半载浮华半生情,往昔如阳光,照进我心里阴霾的地方,刺痛了忧伤,只是你忘了回忆,而我忘了忘记。  杯酒难以诉衷肠,未语泪先流,或许,傻子才会悲
  • “不老男神”陈坤曾在开车的路上偶遇自己的粉丝,粉丝想要叫停陈坤,但陈坤没有理会,谁能想到这个奇葩粉丝居然一轰油门,冲陈坤的车撞了上去,小编也是不太理解这是什么操
  • 还有脆皮冰淇淋居然下架了 sad大冤种是我了[苦涩]没关系等会吃饭和我爸 喝点强爽缓缓[舔屏]一次,白宇和姚晨拍吻戏,他们正火辣舌吻的时候,导演一直煽风点火:力
  • 中午,毛毛回了消息:“宝宝,告诉你个事,别担心哦” 小萌犹豫了一会,她预感到毛毛应该受伤了,于是反复删了又写,最后回到:“嗯,你说” “刚刚工作受伤了,在脖子
  • 上完课后和珂珂去吃了烤肉,店里放着大声的音乐,我俩不得不扯着嗓门大声说话,与其说是不得不,不如说是很享受大声说话、想笑时可以放肆地哈哈大笑的感觉!一顿饭不知不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