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유발하는 일상 속 습관 5
길림신문 朝闻今日

담배를 끊고 자외선 과다 로출을 피하는 등은 분명히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이다. 하지만 암이라는 치명적인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이는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런 행동들 중에는 쉽게 바꿀 수 있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일상에서 암을 유발하는 원인 5가지를 소개한다.

■ 너무 오래 앉아 있는다
연구에 따르면 앉아 있는 시간이 길수록 대장암, 페암, 자궁내막암 등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
미국암연구소는 당신이 하는 업무가 주로 앉아서 해야 하는 것이라면 정기적으로 휴식 시간을 갖고 점심시간에 가볍게 운동을 하는 등 앉아 있는 시간을 되도록 줄이라고 조언한다.

■ 밤 근무가 많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야간 근무를 피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밤에 근무하는 일이 너무 잦은 남성의 경우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같은 연구에서 밤에 10시간 이상 잠을 자는 남성에게서도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즉, 지나치게 많이 자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다는 것이다.
근무 스케줄을 늘 조정할 수는 없지만 되도록 밤에 근무하는 것을 피하도록 노력하는 게 좋다. 그리고 잠은 8시간 정도가 적당하다.

■ 술을 너무 많이 마신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에 따르면 술을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술과 관련된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이런 암에는 식도암과 유방암이 포함된다.
과음은 또한 간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술을 많이 마시면 간경변증이 생기고 이는 간암 위험을 높인다.

■ 커피 등 음료를 너무 뜨겁게 마신다
매일 커피 등의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 온도에 주의를 해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너무 뜨거운 음료는 몇가지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섭씨로 65도가 넘는 뜨거운 음료는 특히 식도암 위험을 높인다. 아침에 뜨거운 커피를 먹다 목을 자꾸 데다 보면 후에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뜨거운 음료는 세포에 손상을 주고 새로운 조직의 성장을 촉진시킨다. 이때 세포 중에 변이가 일어나면 다른 세포보다 빨리 자라게 되고 이 과정에서 종양이 형성될 수 있다는 것이다.

■ 너무 태운 고기를 먹는다
건강을 위해 적색육 섭취를 줄이라는 제한이 있지만 조리를 하는 방법도 암 발생에 영향을 미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불에 까맣게 탄 고기는 신장암을 비롯해 결장암, 전립선암, 췌장암 발병 위험을 높인다.
고기를 오븐에 굽거나 삶아서 먹으면 이런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도기냄비 등에 넣어 천천히 조리하는 방법도 좋다.

심열 | 최승호

제작 | 김파

태양절과 광명성절을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자

자랑찬 위훈을 안고 승리와 영광의 대축전장으로

각지 근로자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전통이며 기질입니다.》

뜻깊은 올해의 태양절과 광명성절을 가장 경사스럽고 의의있게 맞이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정치국회의소식에 접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투쟁기세는 매우 높다.

자립경제의 쌍기둥인 금속공업과 화학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전 인민적대진군에 활력을 더해주며 앞장에서 내달리고있다.

각지 제철, 제강소의 로동계급은 강철로 당을 받들 신념의 맹세로 심장의 피를 펄펄 끓이며 한차지의 쇠물, 한t의 강재라도 증산하기 위해 헌신의 땀방울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철강재증산의 담보는 우리가 마련한다는 자각 안고 철광석과 합금철, 내화물생산을 맡은 단위의 로동계급도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박차며 전진의 보폭을 힘차게 내짚고있다.

화학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기세 또한 드높다.

지금 이들은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이룩할 각오와 의지를 가다듬으며 비료와 경공업, 제약공업원료생산을 늘이기 위한 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와 2.8비날론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비료생산과 가성소다, 염화비닐을 비롯한 화학제품생산에서 련일 혁신을 창조하고있다.

나라의 동력기지들에서도 증산의 동음이 높이 울리고있다.

인민경제의 생명선을 지켜섰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각지 발전소로동계급은 뜻깊은 태양절과 광명성절을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할 불같은 일념밑에 현행생산과 정비보강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이들은 발전효률을 제고하기 위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리고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짜고들면서 전력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고있다.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를 지켜선 석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진군기세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각지 탄광들에서 고속도굴진운동을 더욱 힘있게 벌리고 선진적인 채탄방법과 기계수단을 받아들이기 위한 투쟁기세가 앙양되는 속에 련일 뚜렷한 석탄생산실적이 기록되고있다.

각지 경공업공장들에서 인민소비품생산을 활성화하기 위한 투쟁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5개년계획수행의 두번째 해인 올해에 인민생활에서 뚜렷한 개변을 안아올데 대한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을 가슴깊이 간직한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소비품생산에서 인민성보장을 사활적인 문제로 내세우고 과감한 돌격전을 벌리고있다.

채취, 기계공업, 림업부문과 철도운수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위대한 수령님 탄생 110돐과 위대한 장군님 탄생 80돐을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승리와 영광의 대축전으로 성대히 경축하기 위해 줄기차게 내달리고있다.

최현경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대할 때마다】
《소나무》책가방을 메고 학교로 오가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나의 뇌리에는 하나의 가슴뜨거운 사실이 되새겨지군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장군님의 숭고한 후대사랑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아이들을 위한 좋은 일을 많이 하여야 하며 그들의 건강한 모습과 밝은 웃음에서 삶의 보람과 기쁨을 찾아야 합니다.》

주체107(2018)년 7월 어느날 숨막히는 삼복철의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청진가방공장을 찾아주시였다.

꿈결에도 바라고바라던 간절한 소원을 이루게 된 우리 공장일군들과 종업원들의 감격은 이를데 없었다.그러나 가슴 한구석에는 무거운 납덩이가 매여달린것만 같은 심정이였다.

당시 우리 공장의 실태가 본보기단위들보다 퍽 뒤떨어져있었기때문이였다.

이날 제품진렬실에 들어서시여 진렬대에 전시한 녀학생가방을 보아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가방의 멜빵에 전반적으로 해면을 좀 더 두텁게 넣어야 하겠다고 하시면서 특히 어깨부분에는 지금의 두배만큼 해면을 넣어 무거운 책가방을 메여도 아프지 않게 해야 한다고 다심히 이르시였다.

순간 나의 가슴속에서는 뜨거운것이 솟구쳐올랐다.우리 아이들의 어깨우에 실리게 될 책가방의 무게까지 가늠해보시며 그토록 마음기울이시니 그 사려깊은 정과 사랑에 눈시울이 젖어들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그날 일군들에게 교과서와 학습장, 교복과 가방은 다 학생들의 필수용품이라고, 학생들에게 그것을 다 갖추어주어야 하지만 그가운데서도 자신께서 특별히 신경을 쓰면서 제일 중시하고있는것이 바로 가방과 교복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한없이 숭고한 후대사랑으로 일관된 그이의 말씀은 우리들의 가슴을 뜨겁게 적셔주었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가방부분품들에 재봉을 촘촘하게 잘하여 아이들이 가방을 험하게 다루어도 꿰맨 실이 풀리거나 끊어져나가지 않게 할데 대한 문제, 대중의 평가에 귀를 기울이고 군중의 요구대로 가방의 질을 부단히 높여나갈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구체적이고도 세심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정녕 우리 아이들의 책가방 하나에만도 얼마나 다심한 어버이사랑이 깃들어있는지 사람들은 다는 알지 못하고있다.

이렇듯 후대들을 키우는 사업을 더없이 중시하시기에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힘겨울수록 어린이들에게 정성을 더 쏟아붓고 그 사랑의 힘으로 공산주의미래를 향하여 완강하게 나아가는것이 우리 혁명의 전진방식, 발전방식으로 되여야 한다고 그리도 뜨겁게 강조하신것 아니랴.

하기에 나의 가슴속에서는 때없이 이런 목소리가 울리군 한다.

아이들아 더 밝게, 더 활짝 피여라, 너희들에겐 더울세라 추울세라 비바람, 찬바람을 다 막아주시며 사랑의 한품에 안아 따뜻이 보살피시는 자애로운 어버이께서 계신단다!

청진가방공장 지배인 한은경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
  • 做一个傻一点的人,别人愿意和你接近,自己活得更加开心,简简单单,知足常乐。我感觉哦 一小我很爱你的话 有一种显示就是不管你看曩昔何等刚强自力 照样会把你当做一个
  • 给“台独”顽固分子拉清单并予以制裁是必须的,是建立“反独”的可信威慑;同时也是竖起历史耻辱柱,名列其中的民族败类将遭到中华儿女世世代代的唾弃。给“台独”顽固分子
  • 但是今天留意了我的洗发水,我心想不会一直都是用我的吧……因为我从来没在卫生间看到过她的洗发水、卸妆油、沐浴露等东西,于是我就旁敲侧击的问了一下她用什么牌子的洗发
  • 什么时候可以带着啵比赞比和永远同频的人去旅游,约定很久的贵州,要一起去守护的光芒万丈的人。沉浸式体验了程序员的一天,看到了黄玄的个人经历,黄玄告诉大家关于程序员
  • 另设置互动交流环节,共同探讨为适应新时期、新形势下抢险救援需要,立足于现有人员、装备和器材,如何更好的开展“科学救援、高效救援”。不是这样的话不要骂我[泪]让我
  • 这种爱,超越了虚华的外表,而直达内心深处……男人大抵只有兩種:喜歡當爸爸和喜歡當兒子的;女人也一樣,一種喜歡當媽媽,一種喜歡當女兒。男人失去的是時間,你失去的卻
  • 这些作品优中取优,每一件都是孩子们笔下所见所闻的真情流露,每一件都称得上是精美的艺术品,展现了全区中小学师生美育工作的深入与扎实,展现了各学校在美术教育实践环节
  • 活动主要是针对学校全部院系女同学开展的系列活动,以丰富校园生活,加厚校园的活跃氛围,促进积极友爱的校园氛围[太开心][太开心]来呀来呀[抱抱][抱抱][抱抱][
  • 陈明通先是表示是当初另一名硕士余正煌用了林智坚的资料,之后又“一肩扛起”声言都是自己的责任,却越描越黑,让两篇论文内容大量重合的事实更加凸显。这时,最重要就是中
  • #秦霄贤[超话]##秦霄贤白月光四周年# 秦霄贤同学 四周年快乐[哈哈]不知不觉 我也陪了你两年多了虽然我不是前线 也不太会做数据但我会默默关注 买买代言只要你
  • 第一次遇到这样的客人[允悲]连续5年买我家 炎陵黄桃的客人,给他便宜他不要,说我卖的太便宜了[允悲],别人卖我这种品质的都是150以上[并不简单]帮家里卖黄桃,
  • 正如书中的经典名句“幸福的家庭都是相似的,不幸的家庭却各有各的不幸”关于家庭的爱恨纠葛,也是现实生活状态的一种呈现 ,相信很多人能在书里看到自己的影子。只不过这
  • 真好笑 行,我就是看不惯有人觉得自己占理去说@茶酒剧院官博 ,怎么了宝贝,你那少到可怜的脑容量还够用吗,不够用你继续骂啊,我奉陪到底呀宝贝 怎么不骂了呀,我
  • ——宗萨仁波切是的,我很害怕死亡,而且,当我想到临终时刻的不确定性,更让我极为不安。因此,当我们能够思维以无数生来利益无量众的这种视野时,就能帮助我们的心去接受
  • #风水##风水[超话]#继续讲辛丑年家居风水布局,依据玄空飞星,今年正财位在正西,兑宫,此位置布置好了对正财有利,类似升职加薪起催旺作用。有些粉丝卫生间或者厨房
  • 第一集出场就交代了虹猫身上的责任和家仇,其实七侠中谁又跟魔教他们没有血海深仇呢,每个人的痛苦都无法去比较,也不该用来比较。#虹猫生日快乐##醪酒の日常# 谢谢你
  • 院线电影《演员的修养》2021年5月中旬开拍并招募演员(详细组讯如图)剧情、喜剧、现代出品公司:金珏影视、嘉亿影业、北京朗天琴文化传媒、美本文化传媒、山西春又生
  • #重逢牡丹亭# 文 / 罗周题 /《:生死梦中》L先生向我约稿《牡丹亭》之整理改编,我说《牡丹亭》演出版纷纭,用不到我再掺和,他却说,相信我心里,定有一版我自己
  • 市农业农村局相关人士告诉记者,随着秸秆产业化利用规模企业逐年增加,对秸秆收储需求逐年增加,目前全市已建成秸秆收储中心56处,规划需求约80个,与实际需求有一定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