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를 더 밝고 약동하게 하는 군중예술과 군중체육】
오늘 우리 인민은 새로운 승리에 대한 확신을 안고 신심과 락관에 넘쳐 생활해나가고있다.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을 비롯하여 이 땅 그 어디서나 활발히 진행되고있는 군중예술활동과 군중체육활동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투쟁열을 북돋아주고 우리 사회를 약동하는 생기로 더욱 밝고 아름답게 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체육과 예술의 대중화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 어디에서나 노래와 춤, 다채로운 체육활동으로 흥성이게 하며 정세가 긴장하고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혁명의 북소리를 더 높이 울려 집단안에 락천적인 투쟁기풍, 생활기풍이 차넘치도록 하여야 합니다.》

혁명적랑만은 우리 인민의 고상한 사상정신적풍모의 하나이다.

돌이켜보면 간고하고 복잡다단한 우리 혁명이 자그마한 탈선이나 침체도 없이 줄기차게 전진해올수 있은 중요한 비결의 하나는 바로 고난을 노래와 웃음으로 이겨나가는 혁명적랑만이 있었기때문이다.

로동이 곧 아름다운 노래로 되고 노래속에 아름다운 생활이 꽃펴나는것, 이것이 우리 사회의 참모습이다.

얼마전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2월의 명절을 맞으며 수도 평양에서는 제1차 광명성절경축 인민예술축전이 성황리에 진행되였다.이번 축전은 우리 인민의 랑만과 정서가 얼마나 높고 풍만한것인가를 다시금 뚜렷이 보여주었다.

축전에서 우수한 공연을 펼쳐보인 만수대창작사의 출연자들은 아름다운 생활이 그대로 노래를 낳았다고, 노래소리 높은 곳에 혁명의 승리가 있다는것을 실생활체험을 통하여 더욱 깊이 느끼게 되였다고 이야기하였다.

이것은 비단 그들의 심정만이 아니였다.

축전을 통하여 모든 출연자들과 관람자들은 우리 당이 가리키는 길은 곧 승리의 길이고 위대한 당이 있기에 우리의 앞날은 밝고 창창하다는것을 다시금 깊이 절감하였다고 한결같이 토로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그 어떤 고난과 시련이 막아선대도 배심은 든든하고 이 땅우에 반드시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울수 있다는것이 우리 인민모두의 신념이고 배짱이다.

래일을 굳게 믿는 사람만이 웃음을 지을수 있듯이 필승의 신념을 간직한 심장에서만 혁명적랑만이 꽃필수 있고 그런 곳에서 기적과 위훈이 창조되게 된다.

우리는 그것을 9월방직공장의 군중예술을 통해서도 잘 알수 있다.

공장에서는 군중문화예술을 전문화방향으로가 아니라 자기 단위의 특성에 맞게 기름냄새, 흙냄새가 나게 할데 대한 당의 의도대로 대중의 열의를 적극 불러일으키는데 주목을 돌리고 모두가 이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였다.

이 나날 종업원들의 가슴속에는 일터에 대한 애착, 로동과 생활에 대한 사랑, 제힘에 대한 굳은 믿음과 래일에 대한 락관이 더욱 깊이 자리잡게 되였으며 그로 하여 집단의 단결력도 강해져 생산에서도 응당한 성과를 이룩하게 되였다.

제1차 광명성절경축 인민예술축전에 공장종업원들이 참가하여 우수한 평가와 대중의 절찬을 받을수 있게 된 비결도 일상적으로 군중문화예술활동을 활발히 벌려온데 있다.

군중예술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릴데 대한 당정책의 생활력을 체험하면서 이곳 일군들은 군중예술을 발전시키는것은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라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북돋아주고 인민대중을 사회주의문명의 진정한 창조자, 향유자로 되게 하는 중요한 정치사업이라는것을 다시금 깊이 절감하였다고 한다.

사회의 아름다움은 그 사회를 이루고 사는 사람들의 아름다움, 중요하게는 사람들의 생활의 아름다움이라고 할수 있다.

필승의 신념과 래일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안고 노래와 웃음으로 만난을 타개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보람차고 희열넘친 생활이 있어 우리 사회가 오늘과 같이 약동하는 생기와 활력으로 더 밝고 아름다운것 아니랴.

노래와 함께 체육도 사람들에게 삶의 희열과 랑만을 안겨주는데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 사회에서 체육은 인민대중을 위한 사업이며 인민들의 체력과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이바지한다.

5개년계획수행의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기 위해 새해의 첫 전투에서부터 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린 평양화력발전소는 군중체육활동에서도 모범이다.

얼마전 우리가 이곳을 찾았을 때에도 작업의 여가시간에 배구훈련이 한창이였다.

일군의 말에 의하면 체육의 날에 있게 될 배구경기에 나갈 준비를 하고있는데 그 기세들이 만만치 않다는것이였다.그러면서 올해의 첫 체육의 날에도 부흥원에서 단위별배구경기가 활기를 띠고 진행되였는데 보람찬 로동생활의 여가에 련마한 로동자, 기술자들의 체육기술을 잘 보여준 계기였다고 이야기하였다.

체육열기가 고조되니 집단안에 혁명적기백과 랑만이 차넘치고 그 열정과 기백으로 전력생산에서 혁신을 일으킬수 있었다는것이 이곳 로동계급 누구에게서나 들을수 있는 목소리이다.

이런 목소리는 생산의 동음높은 그 어느 일터에서나 들을수 있다.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힘있게 다그치기 위한 진군길에서 대중체육활동으로 몸과 마음을 튼튼히 다지며 올해를 조국청사에 뜻깊게 아로새겨질 혁명적대경사의 해, 혁명발전의 일대 분수령으로 빛내일 드높은 열의와 충천한 기세가 온 나라 방방곡곡에 차넘치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진군길에서 더욱 활발히 진행되는 군중예술과 군중체육,

그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문명부강할 조국의 래일을 앞당겨오려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신념과 확고부동한 의지의 과시이다.

이런 신념, 이런 의지를 안고 새 승리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인민이 안아올 내 조국의 미래는 얼마나 밝고 아름다울것인가.

본사기자 명주혁

#韩语教室每日打卡[超话]#
关于冬奥会的各种中韩表达
冬奥吉祥物
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빙둔둔"(冰墩墩,Bing Dwen Dwen)이라 부르며 판다를 원형으로 창작 설계되었습니다. 빙(冰)은 순결과 강인함을 상징하며 동계올림픽의 특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둔둔(墩墩)은 돈후(敦厚)하고 건강하며 활발하고 사랑스러움을 상징하는데 판다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잘 어울리며 동계올림픽 선수들의 건장한 신체와 강인한 의지, 인심을 고무하는 올림픽 정신을 보여줍니다.
冬奥会吉祥物“冰墩墩”以熊猫为原型创作设计。“冰”象征着纯洁、坚强,展现了冬季奥运会的特征;“墩墩”则给人以敦厚、健康、活泼、可爱的感觉,很好地契合了熊猫的整体形象,同时也传达出冬奥运动员们健康的体魄、坚强的意志与鼓舞人心的奥林匹克精神。

​장하다 김경주! 그녀를 위한 응원 현장으로 가보다
길림신문 朝闻今日 2022-02-14

13일 21시 55분에 시작된 북경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녀자 500메터 결승무대에서 중국 조선족 김경주 선수는 37초 88의 성적으로 올림픽 순위 최종 제12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녀의 올림픽 첫 데뷔무대를 지켜보려고 일찍 한자리에 모인 룡정시텔레비죤방송국 융합매체중심에 마련된 대형 형광판 앞에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부터 그를 향한 응원의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응원 현장에는 김경주 선수의 부모인 김정일, 김옥순을 비롯한 그의 가족 및 계몽스승인 백운산, 박춘산, 연변주체육국 부국장 김호봉, 연변주체육국 사회체육운동관리중심 주임 리성호, 룡정시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인 김욱일, 룡정시정부 부시장 정녕, 룡정시문화텔레비죤관광국(체육국) 국장 김연화, 룡정시교육국 국장 장석, 룡정시융합매체중심 주임 오성호 등 김경주 선수를 응원하는 고향사람들이 초조한 마음으로 그의 출전을 학수고대해 기다렸다.
경기 시작 30분 전 ‘掌上延边’ 앱으로 생중계된 응원 현장은 김경주 부모와 계몽스승의 실시간 인터뷰가 전파를 타기도 했는데 2,000명을 웃도는 접속자들이 온라인방송을 지켜보며 응원을 보탰다
22시 13분경, 드디여 결승전 일곱번째조로 스타트라인에 마주한 김경주 선수가 등장하는 순간 응원 현장은 떠나갈 듯한 함성소리와 오성붉은기로 응원을 북돋은 후 고도로 집중된 모습으로 그의 출발을 숨죽여 지켜보았다.
15개 조로 나뉜 전반경기가 끝난 후 응원 현장에는 37초 88의 성적으로 최종 12위를 기록한 김경주 선수에게 보내는 우뢰와 같은 박수가 터져나왔고 그의 어머니 김옥순은 그제서야 아쉬운 듯한 안도의 숨을 내쉬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가 끝난 후, 응원 현장에서 지켜본 김경주 선수의 아버지는 “오늘 최선을 다해 겨뤄준 딸애의 성적에 만족하며 동시에 수많은 고향사람과 전국인민들의 관심과 지지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감격해 말했다. 그의 계몽스승인 백운산도 실로 쉽지 않은 경기였는데 다음 경기에도 계속하여 조국을 위해 영예를 떨쳐주기를 희망한다며 김경주 선수를 향해 힘찬 파이팅을 웨쳐주었다.
한편 연변 출신인 김경주 선수의 경기를 앞두고 세계 각지에 살고 있는 조선족들이 앞다투어 SNS를 통해 남긴 응원의 글과 경기 후 격려의 댓글들이 봇물처럼 터져나왔으며 중국을 대표하여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올림픽무대에 서게 된 영광을 함께 누리며 기뻐했다.
김경주 선수가 출전하는 스피드 스케이팅 녀자 1000메터 경기는 오는 17일 열리게 된다.
김경주 선수의 활약을 다시 한번 기대하며 그의 선전을 우리 다함께 응원합시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如果这个地方长了痣的人想自己成就自己事业,亲近的人都会给自己最大的支持和帮助,无论是钱财方面还是人脉,都是非常好的!如果这个地方长了痣的人想自己成就自己事业,亲
  • B:你是一个复杂的矛盾体,虽然不善于和陌生人打交道,也不喜欢袒露自己的内心,但你却能熟练的处理人际关系,而且你朋友虽然不多,但却足以交心。你不善于拒绝别人,做事
  • 夕婉时尚网怎么样LV原单是属于顶级品质的,无论是包包的原材料还是做工、出产地都是跟正品一模一样的,只是由于没有正品官方授权,所以没有在专柜出售,一般真正的LV原
  • 28日,申敏儿所属社AM娱乐方面通过官方instagram留言称:“一个人看很可惜”并公开了多张照片。7月16日是金宇彬的生日,所属社通过SNS上传了一组金宇彬
  • 作家廖辉英曾这样评价三毛: “她的一生抵得上别人的好几世,生命的意义,或许她的诠释比较美丽。” 走过了五十多个国家,读过数千本著作,写下二十余本书。 如她的英文
  • 网友评论:杭州真是这样的,恶心到不行;自己也是造成这个局面的一份子;卷了这么多年,现在要想找个七八点下班的工作比登天还难。他说,去面试了一个公司,面试官很自豪年
  • 二刷《二十五二十一》有感:白易辰眼睛里面全是希度啊,我是知道结局be了也还是去看了,本来本人是并不接受be的剧的,但是因为之前看了小片段,所以还是很喜欢。二刷给
  • 负极专家交流电话会议纪要0725结论:1)行业需求:负极行业供不应求,全年需求60万吨以上,70%以上是人造石墨;2)能评这块:现在都要求高了,政府都要求一体化
  • 话唠式的片子,带点灰色幽默,是适合在无所事事的时刻看的电影。那个民警李大为虽然是个刺头但是也是人见人爱的小太阳,聪明机智又暖心,就是话有点密遭师父嫌弃了,哈哈哈
  • 本可以因诗而名声大震,但很遗憾震不起来,这是有原因滴。于是,对他的事迹,自然也就没过多的记载。
  • 618超大额红包,无门槛,每天可领可叠加:淘宝红包: ;京东红包:; 【京东】【领券直降】索尼(SONY)Alpha 6400 APS-C画幅微单数码相机 标准
  • 焊栗,id是96057821韩:呐,里维,今天可以换我来抱你吗?利:(…是要骑乘的意思吗?)嘛…那也没关系韩:什么嘛里维原来也对这个有兴趣?!没想到这么简单你就
  • 汽车今天是调整为主,比亚迪产业链的票就以比亚迪为锚,今天它都是高开低走的走势,整体上板块偏弱。日内调整,光伏icon今天不错,海运今天也调整#基金##股票##老
  • 滨海新区明确提出“互联网+养老”智能化建设任务,今年将加快发展智慧养老,推进社会福利“一制三化”审批制度改革,实现高龄老人健康关爱金智能化申报审批发放,并且建立
  • 嗯,既然这样,我也来️️【我,内向话少啥都不会[doge] (会捧场[哇]【30岁[doge]爱信不信[挤眼][doge]‼️勿直关 ‼️会浅看一下主页‼️
  • #丁程鑫[超话]# #丁程鑫赵今麦花少抓鱼# 在榜上的搜,既然都在榜上了就来正常安利丁程鑫吧,赶紧来抢占自家的热门‼️目前【门第二】!!
  • #李硕珉王者之剑#⚔️#李硕珉耳畔治愈者# 211124 官推更新 硕珉相关[17'S] 是谁这么真挚的玩游戏❓是我们小十七啊‍♂️十七高 无止尽的 有趣 游~
  • 3、六亲取象父爻为讼状,文书,也表示法院、判决书官爻为官司、法官、打多少次官司才能了决世爻为本人,应爻为对方,从坐卦、六亲、六神上面看双方的情况财运为理,也表示
  • 单论颜值,刘晓庆不比旁边的栗原小卷差,但看两人的合照,就觉着栗原小卷看着顺眼,这俩人站一起有点丫鬟和小姐的感觉,从笑容看一个外向,开朗活泼,这种笑容给人感觉就是
  • 是故比于之噎,其抗也;孟贲之杀,其勇也;西施之沈,其美也;昊起之裂,其事也。是故比干之殪,其抗也;孟贲之杀,其勇也;西施之沈,其美也;吴起之裂,其事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