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 에러' 박서함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욕심이 생겼죠"[인터뷰①]

기자명장진리 기자
기사승인 2022.03.08 13:05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현재 가장 핫한 콘텐츠를 뽑으라면 왓챠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일 것이다. 2018년 리디북스 BL(보이즈 러브) 소설 부문 대상을 거머쥐는 등 BL계의 최고 메이저작이라 불리는 '시맨틱 에러'는 박서함, 동키즈 박재찬 두 배우를 통해 살아숨쉬는 캠퍼스 로맨스로 변신했다.

'시맨틱 에러'는 지난달 왓챠에서 첫 공개된 후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공개 직후부터 각종 인기 콘텐츠를 제치고 왓챠 톱10을 꾸준히 지키고 있고, 각종 커뮤니티, SNS 속 언급량을 집계한 OTT 콘텐츠 트렌드 톱10에서도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중국 웨이보 K드라마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시맨틱 에러'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시맨틱 에러' 신드롬의 중심에는 박서함이 있다. 박서함은 컴퓨터공학과 아웃사이더 추상우(박재찬)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디자인과 아웃사이더 장재영 역을 맡아 '만찢남(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 비주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시맨틱에러' 직전만 해도 은퇴를 생각할 정도로 '번아웃'에 빠져 있던 그의 삶은 순식간에 바뀌었다. 그의 오늘을 지켜봐주고, 내일을 기대해주는 더 많은 팬들이 생겼고, 배우로서 새로운 도약을 함께할 든든한 회사도 생겼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박서함이 배우로 이루고 싶은 꿈을 찾고 삶의 열정을 다시 지폈다는 것이다.

그야말로 '터닝 포인트'다. 박서함은 "실감이 나지 않는다"라고 얼떨떨하게 웃었다. 그는 "저도 다른 분들이 좋은 일이 있을 때 '실감이 안 난다'고 하면 '진짜 안 나나?'라고 궁금해 했는데, 진짜 안 난다. 아직도 안 난다"라며 "저도 나름 고생을 해봤지 않나. 관심, 반응 하나하나가 너무 값지고 소중하다"라고 했다.

'시맨틱 에러' 이후 박서함의 팬들을 모으는 '고독방'은 단숨에 정원이 꽉 찼다. 1500명이 모인 이 방에서는 팬들이 모여 박서함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고, 가끔 박서함이 자신의 사진을 전달하거나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다. 글은 쓰지 않는 고독방 대신 팬들이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안고독방'도 연이어 개설됐다.

박서함은 "가끔 고독방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울컥한다. DM도 마찬가지다. 팬분들의 메시지를 보고 있으면 이게 꿈인가 현실인가 해서 울컥하는 것 같다"라며 "'그동안 버텨줘서 고마워', '장재영 해줘서 고마워' 이런 말들이 하나하나 감동이다. 기존 팬분들, 새로 오신 팬분들이 모두 '더 잘 됐으면 좋겠다' 이런 말들을 끊임없이 해주셔서 울컥한다. 새벽에 보면 더 울컥한다"라고 했다.

기회는 기회의 모습으로 오지 않는다고 했던가.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캐스팅 러브콜을 받기 직전까지만 해도 연예계 은퇴까지 염두에 두고 주변 정리를 하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너무 지쳐서 일을 그만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연습생 시절이 길었고, 크나큰으로 활동을 열심히 했다. 크나큰 이름을 뗀 박서함을 생각하니까 아무것도 없더라. 제 20대는 크나큰이었는데 20대가 없어진 것 아닌가. 정말 '인생 노잼 시기'가 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크나큰 탈퇴 후에 혼자 활동할 자신감도 없고 앞으로 뭔가를 더 해나갈 자신감도 없었다. '아, 이제 그만해야겠다'라는 생각에 서울에 있는 것들을 정리했었다. 혼자 사는 집도 집주인 분께 뺀다고 말씀드리기까지 했는데 '시맨틱 에러' 제안을 받은 거다. 그래서 더 얼떨떨한 것 같다"라고 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촬영이 시작되기 불과 일주일 전 러브콜을 받았다. 단 일주일 후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촬영은 예기치 못한 장마로 일주일이 연기됐고, 박서함은 2주의 연습 끝에 곧바로 실전 촬영에 들어갔다. 캐스팅이 공개된 후 '시맨틱 에러'를 두고 우려와 기대가 엇갈렸다. 웹소설,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슈퍼 BL IP'인만큼 실사화 작업에 대한 갑론을박도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뚜껑을 열어본 '시맨틱 에러' 드라마판은 그야말로 대박이 났다. 박서함은 190cm가 넘는 큰 키와 소년과 남성을 모두 담은 조각 같은 얼굴로 풋풋하고 싱그러운 캠퍼스의 로맨스, 묘하게 자극하는 섹슈얼한 긴장감, 설레는 덩치 차이까지 케미스트리란 케미스트리는 모두 만들어내며 기대되는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이후 욕심이 생겼다. 데뷔 초에도 같은 마음가짐이었고, 늘 활동할 때도 초심을 잃지 말자고 생각했다. 전 초심에서는 '잘 되고 싶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전 그게 상실된 상태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절 응원해 주신다는 건 그만큼 절 믿는다는 것 아니냐. 팬분들이 '서함 씨는 이게 좋고, 뭐가 멋있고' 이런 말씀 해주시는 걸 보면 이 기대감에 누를 끼치면 안 되겠고, 이 믿음을 절대 배반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대감을 채우는 게 제 숙제고 숙명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욕심이 많아졌다"라며 "'시맨틱 에러' 뿐만 아니라 과거에 제가 출연했던 작품도 보고 있고, 소속사 대표님께 피드백도 받고 있다. 점점 욕심이 생긴다"라고 강조했다.

(인터뷰②에서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cn/A66TdBbM

#studyaccount[超话]#
623
韩语惯用语 用法#韩语高级#
不断的重复,重复。重复。温故知新

머리를 긁적이다
머리를 긁으면서 부끄럽거나 창피함을 나타내다.
머리를 긁적이며 정말 죄송해요.다음에는 그런 실수 안 하도록 조심할게요.
민수가 선생님께 무례핬던 것 사과드렸어?
-응,머리를 긁적이며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하더라고.

입술을 깨물다
강한 감정을 참거나 어떤 결심을 굳게坚定地 함을 나타내다.
입술을 깨물며 오늘 일은 절대 잊지 않을 거야.반드시 복수할 거야.
사업에 실패했을 때 도와주지 않은 사람들은 많이 원망하셨죠?
-아뇨,원망하지 않았습니다.단지 오늘의 실패를 바탕으로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입술을 깨물었을 뿐입니다.

목에 힘을 주다
목을 빳빳이 세워 잘난了不起 척하거나 남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를 나타내다 .
자가가 지도자라고 잘난 척하며 목에 힘을 주는 지도자는 좋은 지도자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맞아요.겸손하게 자기를 낮추는 지도자야말로 진정한 지도자지요.

발을 (동동)구르다

打滚,踢,蹬。
매우 다급하거나 안타깝다.遗憾 惋惜 难过
뉴스에서 지진 피해 상화 봤지?건물까지 무너지다니...
-응,봤어.건물 밖에서 자족들이 발을 동동 구르며 우는 모습이 나왔는데 정말 안타깝더라.

배를 잡다
매우 웃기다
어제 본 영화 너무 재미있었지?너무 많이 웃어서 나중에는 배가 아프더라.
응,나도 배를 잡고 웃었어.다른 애들한테도 보라고 하자.

고개를 젓다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 부정이나 거절의 뜻을 나타내다.
고개를 저으며 절대 안 돼.그 일은 절대 허락할 수 없어 .
회사를 그만두고 것에 대해 친구들과 의논을 해 봤어?
-응,요즘 취직도 어려운 데다가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만 한 곳 찾기도 어렵다면서 모두들 고개를 저었어요.

코웃을 치다
다른 사람을 깔보거나看不起,小瞧 비웃음을 나타내다.
콤웃음을 치며 너처럼 힘이 약한 사람이 나와 싸우겠다고?내가 권투 선수라는 것을 모를는 것은 아니겠지?
여자 친구한테 결혼하자고 했다가 거절당했다면서?뭐라고 했는데?
-평생 공주님처럼 모시겠다고 했더니 그 말을 어떻게 믿느냐면서 코웃음을 치더라.

혀를 차다
혀로 '쯧쯧'소리를 내며 마음이 언짢거나 유감이 있음을 나타내다. 遗憾。
저런 신세가 되었을까?怎么是这种身世呢。
혀를 차며 저게 뭐야,쓰레기를 저런 데 버리면 어떻게 해?
지하철에서 시끄럽게 웃고 떠드는 여학생돌 보면 나도 모르게 혀를 차게 돼.
-그러게 말야.우리 애들한테는 그러지 못하게 잘 가르쳐야겠어,

무릎을 치다
손으로 무릎 위 허벅지를 쳐서 갑자기 어떤 좋은 생각이 나거나 놀라운 일을 알게 되었음을 나타내다.
무릎을 치며 아 ,그렇구나,그걸 왜 몰랐지?
사장님께서 어제 김 대리 발표를 듣고 굉장히 감탄하셨다면서?
-응,"그래,그게 바로 내가 찾던 방법이야."라고 하시면서 무릎을 치시더라.

가슴을 치다
마음에 큰 충격을 받다.
책 다 읽었어? 깊은 감동을 주느 이야기였지?-응,특히 주인공이 '엄마에게도 엄마가 필요하다'고 한 말이 가슴을 치더라.

"올해의 마지막 달에..판매압력이 정말 폭발했다.."
음..상품판매원 하는 친구..
그래서 오늘 밤 불평과 고민도 많이 들었어..
"나는 네가 회사의 제품을 매우 신뢰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나도 이런 제품들이 건강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을 안다.하지만 지금 너의 판매 문제본질은 제품의 문제가 아니다.가장 중요한 문제는 네가 어떻게 판매를 하느냐에 달려 있는데.고객은 왜 너의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까?그들은 제품을 통해 자신들의 문제를 해결하기를 원하기 때문에..이 고객님 요즘 여드름이 자주 나네..그래서 넌 여드름 방지 제품을 그녀에게 추천할 것이다.그 고객은 피부가 더 하얘지고 싶어..그럼 미백 슈트를 추천해 줄 거야.정말 제품의 장점을 반복해서 설명하는데만 그치지 않는다..
고객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에 대해 제품을 추천해 주죠?혹시 효과가 있을 것이다.사실 판매..가끔은 심리게임 같아..고객들 무엇을 원하는지..넌 무그들에게 뭘 추천해 줘.."

솔직히..평소에 나 이런 말 못한다..
비록 현실은 바로 이런것이지만..

기분전환..
오늘 핸드메이드 선물 재료 모두 구매 완료했어.
솔직히..나는 한번도 이런 수공예품을 만들어 본적이 없는데..
마음속에 걱정도 되긴 했지만..
"이번에도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을까?"
음..
하지만 난 여전히 사랑의 신념을 믿는다..
나도 견지의 힘을 무조건 믿고 있어.
자기야~[羞嗒嗒][心]
난 반드시 너를 향한 그리움을 가지고 이번 선물 완성할 것이다!
너도 나에게 힘을 줄 거죠?Right..?

히히..사실 나도 오늘 원피스 하나 샀는데..
정말..내가 오래동안 수집해온 것..
그럼 왜 오늘까지 기다려서야 구매하니?
제품을 두 개 이상 구매해야 멤버십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니깐..
그래서 나의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여보..
오늘도 너무 고마워~~
이번의 핸드메이드 선물 덕분에..
나는 비로소 그 원피스를 구매할 기회가 생겼다.
그러므로 이 결정을 내리는 것도 완전히 네 덕분에~~ㅋㅋ..물론 미래에 나도 이 원피스를 입고 너를 만날 것이다!!!
그 친구 정말 우아해~~
ㅎㅎ..아무튼 완전히 내 취향이야..

p1.음표..
혹시 너에게도 친절한 친구인가?
이 사진을 보았을 때..
내 마음속에 진짜 낯익은 느낌이 들었어.
여보~음표도 너에겐 특별한 의미가 있는 거지?
그래서 음표를 볼 때마다..
내 머리 속에 떠오르는 사람은 오직 너뿐이야.
나의 유일한 만능 애인..
I can't stop loving you..
오늘도 많이 수고했어..그리고 Wanan~~[亲亲][亲亲][抱抱][抱抱][好爱哦][好爱哦][音乐][音乐][月亮][月亮]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我也真的很希望大家能认识到二八定律的闪光点不仅仅是都市恋爱偶像剧,真的很好看啊啊啊«告别»和倩姐绕中海一周,我说我跟你走一圈,终于不害怕了,我感觉现在有信心处理
  • 天气冷了后就把他们用塑料膜盖住可,总归天气还是更冷了,感觉他们也坚持不了几天了,想着也吃不了,拔下来分给邻居们吧,昨天还把院子里种的玫瑰花都剪了,就剩下了一小截
  • 我也不知道自己说了点什么,就开开心心万事如意,还有还有!现在想想,在高中,有太多的事情我都不敢去经历第二遍,都不知道当时是怎么坚持下来的,多亏了我的好兄弟们。
  • 终于,修炼出了不会因为不顺意的事情而难过许久的心态,日子滚烫,还得向前。时代在变,我们的征途是星辰大海。
  • 只悉印薄逢财旺,未许蟾宫把桂攀。永远喜欢简单真诚且纯粹越长大越觉得真诚可贵见多了形形色色的人越发觉得社恐与不真诚的人相处心累又乏味讨厌那些拙劣又虚假面具在这虚伪
  • 彩蛋2[心]浓情:圣塞巴斯蒂安这座城市,总是氤氲着浓郁的浪漫风情,著名的圣塞巴斯蒂安国际电影节也被这样的氛围包裹。红毯唇膏色号故事Vol.03:浓情与浪漫今日主
  • 但我的学生们,你们,能联想领会到宗璞在《紫藤萝瀑布》中所写到的“花和人都有各种各样的不幸,但生命的长河是无止境的。学生作「论我的生命」与「我为什么而活着」风景易
  • 我最失望的是,影片在宣传造势时反复强调自己是多么的深入探讨死亡,但我看来剧本和导演在处理死亡的时候,反而是相当克制,浅尝戛止,蜻蜓点水,似乎不敢深入探讨,最多也
  • 我们不要为不值的人大费周章,我们生而热烈注定不凡外界嘈杂的声音真的无关紧要,不要因为别人不好的言语便怀疑和否定自己,影响自己的情绪,别为了那些不属于你的观众去演
  • (因为通知居家办公后,他担心没有零食供应的话,那我这么贪吃可能要憋死了,星期一晚上的时候就买了一大堆零食和一箱饮料) 游戏打腻了,我就跑过去隔壁找猪猪晶偷喝奶
  • 老温的最后出手是为了替顾湘报仇,那一句“哥,替我杀了他”足以让老温重新黑化,湘儿是他坠入黑暗中的第一缕阳光,为他送来了忘记滋味的温暖。我们始终会记得心中的梦,梦
  • 不是我喜欢忘却,是你的心不够厚重,经不起时间的沉淀。生活不是只有温暖,人生的路不会永远平坦,但只要你对自己有信心,知道自己的价值,懂得珍惜自己,世界的一切不完美
  • 太阳已经滑到山那面,我们的路还远,还要于乱草乱林间,绕过深笃湾两边高高的长长的岬角线。可是走着走着,本来应该绕着北丫山脚的,却沿着条砂砾藉藉的巨壑,落向海边的石
  • 吃完去给小田送黑衣服,然后在她那玩了会就去排练了,排练的时候感觉大姨妈来了,不确定,但是结束以后和小田一起去吃饭,路上我问她问题,问她吃什么,她说吃饭,我就问她
  • ”√“所谓死亡这件事,并不是完全消失在一个什么都没有的场所,而是回到另一个储备着生命力的场所,不是吗?”√“热爱的人可以有很多,真正改变你人生轨迹的却屈指可数。
  • 但是雪夜的凛酱真的好可爱噢,冻红的鼻尖,可怜巴巴坐在雪地上,这身衣服也很好看,有好几张表情脸上的汗都像眼泪一样#锦鲤跃浪,奔赴梦想# #博鱼品牌# 体育快讯 【
  • 你是人间理想,你是心之所向。你是人间理想,你是心之所向。
  • 从比赛球场,到供水网络,再到电力保障,中国制造为卡塔尔世界杯提供了有力支持。从比赛球场,到供水网络,再到电力保障,中国制造为卡塔尔世界杯提供了有力支持。
  • #橙光#《【边伯贤】热东-完结》边伯贤单人坑 校园撩欲风不喜请退做文明人,说文明话“我真他妈想亲晕你”边伯贤x每个你·怎么不找老子谈恋爱 老子陪你看美少女战士·
  • 谢谢你,我的小太阳,今后也要一起走噢[心]#cv林予曦[超话]##喜欢兔兔的时光# 最开始听了《社交温度》入坑,又在B站看了许多直播的有趣剪辑,于是一发不可收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