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대할 때마다】
《소나무》책가방을 메고 학교로 오가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나의 뇌리에는 하나의 가슴뜨거운 사실이 되새겨지군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장군님의 숭고한 후대사랑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아이들을 위한 좋은 일을 많이 하여야 하며 그들의 건강한 모습과 밝은 웃음에서 삶의 보람과 기쁨을 찾아야 합니다.》

주체107(2018)년 7월 어느날 숨막히는 삼복철의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청진가방공장을 찾아주시였다.

꿈결에도 바라고바라던 간절한 소원을 이루게 된 우리 공장일군들과 종업원들의 감격은 이를데 없었다.그러나 가슴 한구석에는 무거운 납덩이가 매여달린것만 같은 심정이였다.

당시 우리 공장의 실태가 본보기단위들보다 퍽 뒤떨어져있었기때문이였다.

이날 제품진렬실에 들어서시여 진렬대에 전시한 녀학생가방을 보아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가방의 멜빵에 전반적으로 해면을 좀 더 두텁게 넣어야 하겠다고 하시면서 특히 어깨부분에는 지금의 두배만큼 해면을 넣어 무거운 책가방을 메여도 아프지 않게 해야 한다고 다심히 이르시였다.

순간 나의 가슴속에서는 뜨거운것이 솟구쳐올랐다.우리 아이들의 어깨우에 실리게 될 책가방의 무게까지 가늠해보시며 그토록 마음기울이시니 그 사려깊은 정과 사랑에 눈시울이 젖어들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그날 일군들에게 교과서와 학습장, 교복과 가방은 다 학생들의 필수용품이라고, 학생들에게 그것을 다 갖추어주어야 하지만 그가운데서도 자신께서 특별히 신경을 쓰면서 제일 중시하고있는것이 바로 가방과 교복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한없이 숭고한 후대사랑으로 일관된 그이의 말씀은 우리들의 가슴을 뜨겁게 적셔주었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가방부분품들에 재봉을 촘촘하게 잘하여 아이들이 가방을 험하게 다루어도 꿰맨 실이 풀리거나 끊어져나가지 않게 할데 대한 문제, 대중의 평가에 귀를 기울이고 군중의 요구대로 가방의 질을 부단히 높여나갈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구체적이고도 세심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정녕 우리 아이들의 책가방 하나에만도 얼마나 다심한 어버이사랑이 깃들어있는지 사람들은 다는 알지 못하고있다.

이렇듯 후대들을 키우는 사업을 더없이 중시하시기에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힘겨울수록 어린이들에게 정성을 더 쏟아붓고 그 사랑의 힘으로 공산주의미래를 향하여 완강하게 나아가는것이 우리 혁명의 전진방식, 발전방식으로 되여야 한다고 그리도 뜨겁게 강조하신것 아니랴.

하기에 나의 가슴속에서는 때없이 이런 목소리가 울리군 한다.

아이들아 더 밝게, 더 활짝 피여라, 너희들에겐 더울세라 추울세라 비바람, 찬바람을 다 막아주시며 사랑의 한품에 안아 따뜻이 보살피시는 자애로운 어버이께서 계신단다!

청진가방공장 지배인 한은경

우리 세월 좋아 복된 삶을 누려간다

국제로인의 날을 맞이한 년로자들의 모습을 보느라니 저도모르게 가슴이 뜨거워진다.

그들은 과연 어떤 혜택속에서 복된 삶을 누려가고있는것인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년로자들을 잘 돌봐주는것이 하나의 사회적기풍으로, 온 나라 대가정의 가풍으로 되게 하여야 합니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년로자들의 건강과 생활을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아주고있으며 로인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는것이 전 인민적인 감정으로, 하나의 사회적흐름으로 되고있다.

돌이켜보면 우리 나라에서 국가가 년로자들을 책임지고 돌봐주는 인민적인 시책이 실시되고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년로자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며 내세워주는 기풍이 확립되여온 력사는 절세위인들의 뜨거운 사랑의 세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수십년전 승호군 만달리에 자리잡고있는 양로원을 찾으시여 나라에서 로인님들을 잘 돌봐드리겠다고 뜨겁게 교시하시고 생활의 구석구석을 세심히 보살펴주시던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과 국가가 년로자들의 건강과 생활을 책임지고 돌보아주며 사회적으로 년로자들을 존경하고 우대하며 그들이 불편없이 행복한 여생을 보낼수 있게 온갖 조건을 보장해주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랑을 그대로 이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년로자들의 생활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신다.

아름다운 대동강기슭에 아이들의 궁전과 나란히 처마를 잇대고 서있는 평양양로원에 가보아도 그것을 느낄수 있다.

온돌침실의 방바닥에 깐 돗자리며 폭신하게 만든 방석과 등받이, 각종 전자제품들과 옷장에 이르기까지 어느 하나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육친의 사랑이 깃들지 않은것이 없다.

옷장에는 솜옷이며 모자, 여름옷, 운동복과 조선치마저고리가 주런이 걸려있고 신발장에는 철따라 신을 갖가지 신발들이 꽉 차있으며 화장대에는 처녀들도 부러워할 고급화장품들이 놓여있는 양로원이다.

곁에 있는 애육원, 육아원 원아들의 글읽는 소리, 노래소리를 늘 들을수 있고 좀 갑갑할라치면 멋들어지게 꾸려진 수경온실이며 숲의 향기가 싱그럽게 풍겨오는 양로원마당에 나가 세월이야 가보라지 하며 노래도 부른다는 로인들, 끼니때마다 맛있고 영양가높은 보양음식들을 차려준다니 그들에게 부러운것이 무엇이랴.

그뿐이 아니다.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는 년로자들의 건강과 생활도 국가가 직접 책임지고 돌봐주고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이미 수십년전에 채택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보건법》에서 년로자들의 생활과 건강을 책임적으로 돌봐줄데 대하여 규정하였다.

그리고 주체96(2007)년 4월 26일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년로자보호법》이 채택되여 년로자들에게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줄수 있는 튼튼한 법적담보도 마련되게 되였다.

그 혜택속에 우리 나라에서는 백살장수자들이 늘어나고있으며 어머니당에서는 그들이 백번째 생일을 맞이할 때마다 은정어린 생일상까지 보내주고있다.

세상을 둘러보면 눈부신 발전과 고도의 문명을 자랑하는 나라도 적지 않다.하지만 년로자들의 보금자리로부터 그들의 건강과 생활상문제들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을 전적으로 국가가 부담하고 그토록 세심히 돌보아주는 인민의 나라가 과연 그 어디에 있는가.

하기에 이 땅의 년로자들은 한목소리로 터친다.

위대한 어버이의 따뜻한 사랑의 품, 고마운 사회주의제도의 품에 안겨사는 우리 년로자들처럼 복받은 인생은 그 어디에도 없다고.

본사기자 오은별

-평양양로원에서-

【2010-11-21 新闻采访“孔刘说比起帅气,我希望与众不同”】
篇幅太长了,大家可以用naver翻译下,能看个大概[爱你][爱你][爱你]还有最后一点放不下,我贴评论里吧

인기 절정의 순간, 2년간 공백을 갖게 된다면 조바심이 날까, 두려움이 앞설까?

공유는 두려움보다는 다행이라고 했다. 공유는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으로 인기가 하늘로 치솟을 무렵, 입대했다가 지난해 12월 제대했다. 12월9일 개봉하는 '김종욱 찾기'로 작품으로 대중을 찾기까지 3년여가 걸렸다.

하지만 공유는 "아쉬움이 없었다면 거짓말일 것이다"면서도 "당시 너무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서 나를 잃어버릴까 겁이 났다"고 했다. 그렇기에 군생활에서 자신을 버리려 한 게 다행이라고 더했다.

공유에게 '김종욱 찾기'는 복귀작으로 어려운 선택일 수도 있었다. '잠복근무' 이후 영화로는 5년만에 출연이다. 공유는 TV드라마에서는 인기가 높았지만 영화에서는 미지수였다. 원빈이 '마더'로, 소지섭이 '영화는 영화다'로 각각 큰 그늘에 기대거나 멋진 역을 선택한 것과도 또 다르다.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 '김종욱 찾기'는 로맨틱 코미디다. 더욱이 멋진 것과는 거리가 먼 '찌질'한 남자다. 첫 사랑을 찾는 여인을 안내하면서 결국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인물. 상대는 염문설까지 낳던 임수정이었다.

공유는 왜 '김종욱 찾기'를 선택했을까?

-제대 후 첫 작품을 '김종욱 찾기'로 선택했다. 더욱이 상대가 임수정인데. 여러모로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는 걸 알았을 텐데.
▶선택은 각자의 몫이니깐. 영화 이외에 관심이 집중할 것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이 정도까지일 줄은 몰랐다. 제대 후 첫 작품인 만큼 든든한 지원군이 필요했다. 임수정이 한다는 소리를 듣고 나도 놀랐다. 안할 것이라고 생각했으니깐. 기존 작품을 생각하면서 나 역시 편견을 갖고 있었던 것 같다.

-편견이라면.
▶단순히 친한 것과 현장에서 배우 대 배우로 만나는 것과는 다르더라. 물론 임수정이 '신선함이 떨어진다'고 해서 웃기는 했지만. 사람들의 그런 시선이 지금도 불편하고 부담스럽지만 촬영하는 내내 그런 걸 신경쓰지 않고 즐겁게 했다.

-제대 후 첫 작품이라 긴장도 더했을텐데.
▶제작보고회 전날 밤 한숨도 못잤다. 그래서 박지성 경기를 밤새 봤다.(웃음) 입대 전 작품이 워낙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터라 배우를 버리려 노력했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좋아해주셔서 나를 잃는 것 같기도 했고.

-다른 남자배우들이 전역 후 멋진 역을 선택하는 반면 이 영화는 로맨틱코미디인데다 찌질한 역인데. 더군다나 영화는 5년만인데.
▶TV가 더 쉬울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그냥 영화에 대한 그리움 같은 게 있었다. 멋진 역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찌질하게 봐주신다면 성공한 셈이다. 예전에 이런 걸 했으니 이제는 다른 걸 하자는 그런 생각은 내려놓자고 결심했다.

-로맨틱 장르 작품에서 여자 주인공을 빛나게 해줬다. 그 결과 스스로도 빛났고. '커피프린스 1호점'은 그 절정이었고.
▶윤은혜 뿐 아니라 누구와도 그런 연기를 하면 다 어렵다. 경상도 남자(부산)라 그런 걸 잘 표현하지도 못하고. 내가 멋있어 보이는 것을 생각하기 보다는 좋은 작품에 출연하고 그 작품에 보탬이 되고 싶다.

-임수정과는 '학교' 이후 작품으로는 처음인데.
▶그 때는 둘 다 어렸고, 왜 감독들의 로망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 난 연기를 할 때 의외와 우연의 산물을 좋아한다. 임수정은 철저히 분석하는 편이고. 배우 대 배우로 만나면 존중이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됐다.

-영화적인, 말하자면 좀 더 극적인 역할을 해보고 싶단 생각은 안했나.
▶어떤 게 영화적일까? 음 그런 극적인 캐릭터를 별로 안 좋아한다. 어릴 적에는 그런 마초적인 게 멋있어도 보였고 나도 그렇게 보였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강박을 버렸다. 오히려 로맨틱 코미디가 어떤 장르보다 어렵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야기가 뻔하니깐. 그 안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게 무엇보다 어렵고 재밌다.

-마초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남자 역에 더 자신이 있다는 뜻인가.
▶자신보다는 덜 선호하고 더 선호하는 취향 차이인 것 같다.

-남들과 다르다는 뜻이기도 한데.
▶남들이 안듣는 음악이나 안보는 영화를 좋아하는 편이다. 음악도 본인들의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좋고. 현실에 뿌리를 내린 캐릭터를 좋아하기도 하고. 팬들도 오랜 시간이 지나니 나와 비슷한 성향을 갖는 사람들이 남더라.

-예를 들자면.
▶마침 '김종욱 찾기' 시나리오를 받을 때 '500일의 썸머'를 본 지 얼마 안됐을 때였다. 감독님과 처음 봤을 때 '500일의 썸머' 이야기를 서로 한참 했다. 앞으로도 그런 부분에 있어서 좀 더 소신껏 하고 싶다.
#孔刘##孔地哲#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对于单身人士而言,这是全年表白成功率最高的一天,想告别孤寡的朋友一定不能错过。-对于情侣而言,这天是互相表达爱意,让感情快速升温的日子,或许今年的520,是一
  • !!
  • 」#纵横浪花# #每日一善[超话]##阳光信用# 善是一种美德,人善是一种修养,真善是一种功德,对人要有一种诚信,对事要有一种明白,很多情理之中,要学会尊敬,要
  • 详情可见: e-Cap金融科技 金融科技在发展,智能投资成主流,人工智能大数据,未来趋势在眼前,e-CAP来了,你在哪? e-Cap金融科技 金融科技在发展,智
  • 公园一位工作人员告诉记者:“猪、羊,兔子啊,你喂了它就吃,可是吃多了或者吃了不合适的东西就该闹毛病了。“根本活不了”一位妈妈告诉记者,孩子很喜欢玩这个游戏,每次
  • #一条plog告别五月# 五月的最后一条微博~ 1⃣️解封前的最后一顿 2⃣️解封前的夜空 我想 之后可以这么明目张胆、心安理得休息的时间♨️ 一定少之又少
  • 都已整理,想了解详细的功课可以问我也可以在评伦查询!都已整理,想了解详细的功课可以问我也可以在评伦查询!
  • 问起对父母的孝顺,有的人说追求大道、要超脱红尘,有的人说那是愚孝、修道之人当无情无欲,有的人说父母生活条件还可以、哪怕他们不认可、目前他们的收入够他们生活、
  • 美食攻略:右玉馅饼、右玉盐煎羊肉、莜面块垒、右玉混糖饼No.4 忻州市晋北锁钥 | 揽崇山风光好-享古城自在多推荐路线:穿越林海领略芦芽风光-夜游秀容古城特色介
  • 宋朝的尚书丰稷,经常对人说:我小的时候,曾经亲自拜见雪窦禅师,雪窦禅师常常以惜福的道理来教导大家,并且说:“人的寿命长短是没有一定的,一旦他的福报享尽了,死期也
  • 麒麟用于招财时,通常放在财位上,比如,公司的财位,家里的客厅财位,店铺的财位等,卧室里不宜放置麒麟,否则会影响夫妻感情,麒麟金质的力量最强,但价值昂贵,通常都用
  • 这三年来你们警察查到什么了你还是不明白到底是什么害得你家破人亡昆都警察学院进度专业的高材生一个本来有大好前途的人你要是再查下去你会死的你会没命的你知道吗吴振峰现
  • 哪咤画面最好,要争取看特效厅【贵州: 旅游+体育,为“山地公园省”注入新内涵】刚刚过去的2020年12月,连续10年成功举办的贵州环雷公山超100公里马拉松参赛
  • 【20210820】『弹米小剧场』part. 1377 “幻想”#防弹少年团星辰所向##防弹少年团奇迹创造者#我看到满天星河于你眼眸故而我总爱谈及宇宙与温柔于是
  • [悲伤]照旧早起,煮咖啡,用昨天余下的麦饼,加了些虾仁,还有牛油果和番茄,烤了一个简易的塔可️坐窗台,开音乐,慢慢喝我的咖啡☕️!烘焙就用长帝烤箱,有长帝的生活
  • 杂诗六十二首 宝宝十九首 其一 小宝宝,哭啼啼。 幼儿园,不想去。 其二 上台答题,手中拿笔。 认真选择,不差毫厘。 其三 白上铺白不违和,白色凸起显特色。
  • #阴阳师手游[超话]#《为什么要把氪金皮冲成免费的》首先,很多人都是说联动的98不值,30、68都可以,不是让它免费,虽然说联动皮肤居然还那么贵,让人怀疑这联动
  • 笑容,最终会出现在脸上没有奇迹,只有你努力的痕迹;没有运气,只有你坚持的勇气;每一份汗水,都是你成功的积累说喜欢你的人可能很多,但懂得照顾你情绪的人才最难得。世
  • 同父异母的姐姐不想嫁给传闻中太丑的未婚夫,亲生母亲下跪求她:“你姐姐值得更好的,你帮帮她吧。”她瞠目看他:“你、你不是不能……”男人剥下她脸上层层的伪装,看着她
  • 因苹果手机隔空投送功能被恶意利用近日,据外媒报道,一架以色列客机突发紧急迫停事故,原因是不少航班上的乘客收到了可怕的空难图片,引起乘客的紧张恐慌,出于安全考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