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거꾸로 돌릴 수 있다면..
너는 어느 날로 돌아가고 싶을까?
미래로 타임슬립 할 수 있다면..
너는 무엇을 제일 알고 싶니?

나는 태어나기전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나는 이번 생에 나와 결혼할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싶다.
엉..나는 직접 그를 찾고 싶어..
비록 지금 난 아무데도 갈 수 없지만..

솔직히..만약 지금 너의 앞에 서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나도 모르겠다.
너에게 어떤 진심 말을 해야할까?
지금 내 심장과 영혼에는 아무런 힘도 없는데..

예전에 난 정말 네가 나의 충전기라고 생각했는데.
"어차피 어떤 좌절을 당해도 상관없다..내게 네가 있기 때문에.우리는 모두 무조건적으로 상대편에 있고."
하지만 현실은 잔인하다..
니가 관심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그중에 난 없는데..
혹시 상해는 요즘 어떻게 되는지 아니?
이건 일본사람들도 다 알고있는 사건..
혹시 들었니?
요즘 정말 힘들다..
오늘..인터넷 마트에서 식재료 구입하려다 실패했어..
고른 재료들이 순식간에 다 매진됐기 때문에..
그래서 지금 집에 있는 음식들을 더 절약할 수 밖에 없어..
오늘 먹은 아침과 저녁..
모두 오래 전에 산 냉동식품들이야.
근데 제일 괴로운 부분은..
내 생활에서 밀크티가 사라졌다..
3월 28일 그날부터..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댓글을 남겨주기..
수동적으로 받는 댓글..
양자는 전혀 다른 태도와 상황이야.
하지만 주동적인 사람은 너다.
그전에 내가 아플 때..
니가 어느 배우 언니한테 보낸 댓글을 봤어.
진짜 글자 하나하나에 관심이 가득했네..
내가 삶의 어려움을 겪을 때..
매일 봉쇄된 나날을 보낼 수밖에 없을 때..
어떤 배우 동생에 대한 너의 댓글을 또 봤는데.
그러나 이상하지 않은가?
새 드라마에서 같이 작업하는 다른 여배우들..
너는 그녀들에게 댓글을 남긴 적이 있었니?
"오랜만...혹시 오빠는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어 하는 건 아닐까?"

근데 우리는?
우리 또 얼마 동안 만나지 못했니???
그래서 당시에 정말 완전 화가 났었어..
네가 아파 집에 격리되어 있을 때..
내 마음속에 제일 관심있고 제일 걱정되는 사람은 오직 너뿐이야.
그동안에..
매일의 나도 자신이 가진 모든 힘과 에너지를 너에게 드리고 싶어..
매일의 나도 더 많은 시간을 써서 널 위해 기도하며..
그동안에..
나는 너 이외의 어떤 이성에게도 관심을 가져 본 적이 없어.
하지만 이렇게 너만 바라보는 나..
온 힘을 다해 너만을 사랑하고 있는 나..
어떤 결과를 얻었을까..?
솔직히...
만약 우리가 위치를 바꾼다면..
아픈 네가 내가 다른 오빠에게 관심을 주는 댓글을 봤다면..
너는 어떤 심정일까?
만약 격리된 니가 내가 다른 동생에게 "오랜만"라는 말을 하는 걸 보았다면..
너의 반응과 태도는 어떠할까?
혹시 니가 날 용서할까?
너도 어떤 선택을 할까?
혹시라도 날 포기하죠?
맞지...

사실 내가 전에 이미 이 말을 했는데..
나는 내 애인이 위치를 바꾸어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
비록 이 말은 너한테 불공평한 말이지만..
하지만 내 마음속엔..
내 애인은 바로 너야..

그래서 이제 내가 어떻게 할까?
혹시라도 넌 다시 날 잡고 싶니...
.
.
.
.
[月亮][月亮]

金礼三

红卫兵小将이 김례삼보고 问하기를
“네가 <천도복숭아>를 썼는데 그 심보가 무어냐?우리의 사회주의 현실에 불만이 있어 희망을 천당에 둔 게 아니냐?”
“아닙니다. 아닙니다. 절대로 그런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러자 키가 작달막한 조선족인 红卫兵이 일어서더니
“저놈이 어젯밤 모주석을 태워 죽이자고 했습니다.”
모두들 깜짝 놀란 모양 무슨 영문인지 몰라 수군거리기 시작하였다.
“뭐라오? 모주석을 태워 죽이려 했다?”
그러자 그 학생红卫兵이 자초지종 사실을 ‘폭로’하였다.
사실은 이렇게 된 일이었다. 그 무렵 연 며칠 동안을 투쟁 받으면서 김례삼 씨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 가는 것이었다. 红卫兵说到:“이 자식 花岗岩脑袋啊!”
하면서 백골이 그려진 한 미터짜리 종이고깔을 푹 씌워놓고 더 호되게 비판을 했었다. 밤에는 집에 돌려보내기는 하나 ‘홍위병’들이 온밤 밖에서 보초를 섰고 집안의 불도 못 끄게 하였다. 김례삼 씨는 억울하고 분하여 이리 뒤척 저리 뒤척 잠을 이루지 못하다가 새벽녘이 되어 억지로라도 눈을 좀 붙이려고 신문지로 电灯을 막아놨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모택동이란 사람사진이 거기에 있었는데 墨印이 열을 더 받다보니 그 부분이 타게 되었다. 밖에서 이걸 본 ‘홍위병’들이 及时跑进去 그 신문을 떼 내였는데 이 일이 ‘造反派司令部’에 보고 되어 하나의 ‘엄중한 反革命’으로 되었던 것이다.
그 ‘홍위병’은 불에 괄아 구멍이 펑 뚫린 신문지를 내들고 흔들었다.大家看看!你们看!
그러자 장내는 술렁이기 시작했다.
“정말 죽일 놈이야!”“打倒反革命份子金礼三!”
우렁찬 조선말 구호소리가 또다시 장내를 뒤흔들었다.(지금은 조선말로 된 구호소리는 임내내기두 바쁜데~)
“저런 놈은 끌고 거리에 나갑시다!”
누군가가 이렇게 소리치자
“좋습니다. 거리로 끌고 갑시다.”
하고 호응하였다. 그 때만해도 ‘군중이 모든 것을 결정’하였다. 이리하여 김례삼 씨는 거리(老州委前大道)로 끌려가게 되었다.(开了延边文人首次公开批斗先河) 투쟁대열이 기관문을 막 나서려는데 김례삼 씨가 便所로 좀 가게 해달라고 청을 들었다. 허락을 받은 례삼 씨는 들어가더니 반시간이 지나고 나오지를 않았다. 의아쩍게 생각한 ‘홍위병’들이 문을 떼고 들여다보니 그의 목에서는 피가 줄줄 흐르고 있었다. 그리고 손에는 학생들이 연필을 깎는 쬐꼬만 손칼이 쥐여져있었다. 하도 앞이 캄캄하니 스스로 목숨을 끊자고 작심한 것이었다. ‘홍위병’들은 달려들어 그의 손에서 칼을 빼앗고 붕대로 대수 목을 감아주고는 여전히 거리로 끌어내갔다. 이때 김례삼 씨의 얼굴색은 백지처럼 창백하였고 都走不了道了. 그래도 무정한 사람들은 양쪽에서 그의 팔은 끼고 거리를 나갔다.
북을 치며 구호를 부르며(能歌善舞嘛,敲锣打鼓的 ~)

종교적 도덕은 세속적 도덕보다 높다
2010-06-07 09:01 읽기: 219

빛의 속도

블로거님 참 신비롭네요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에 초점

종교적 도덕은 세속적 도덕보다 높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주된 이유는 일부 유교학자들이 현재 '유교도덕은 천하제일의'라고 주장하는 오류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중국이 개방되고 경제가 발전하고 있을 때 이 오류는 너무나 대중적이어서 공자들이 관리들을 설득하여 해외에 공자학원을 열도록 했습니다. 중국은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공자학원을 열어 공자의 사상과 중국 문화를 세계에 알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런 보도를 보고 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한 사람들이 사실 문맹이라는 말을 하고 싶다. 납세자들의 돈을 사용하여 유교 쓰레기 집단을 가두어 놓고 밑바닥에 있는 가난한 중국인들을 더 나쁘게 만드는 것 외에는 이 접근 방식은 세계가 공자의 도덕과 중국 문화를 받아들이도록 하는 데 효과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나름의 도덕적 신념체계와 문화체계를 가지고 있고 그들의 도덕적 수준(종교도덕)이 실제로는 이 독선적인 낮은 수준의 세속도덕(유교적 도덕)보다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세계최초의 유교도덕'이라는 이 견해는 이미 신문화운동 당시에도 나타났고, 지금은 그와 유사한 발언이 뻔뻔하게도 그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기억한다. 유교 문화(중국 문화를 유교 문화라고 부를 수 있다면)는 현존하는 4대 문명("중국 식인 풍습의 역사", "뱀과 전갈 같은 중국 문화") 중 유일하게 인간이 인간을 식인하는 문화이기 때문에 뻔뻔하다. ). 이 문화의 사악함은 인류의 4대 문명 문화 중 1위임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식인풍습의 문화인데 일부 근대 유교학자들은 이를 도덕계의 최초라고 하는 것입니다.
경제가 발달하면서 유교는 본토에서 점점 대중화되고 대중화 된 것 같습니다. 많은 유교 학자들이 현혹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을 먹지 않는 서구 문화를 동물 문화라고 부르기까지합니다 ("중국 문화 대중주의인가, 서구문화인가"). 개인주의"). 그들의 교만하고 다소 왜곡된 생각은 더 이상 뻔뻔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사람을 먹지 않는 문명을 짐승문화라고 한다면 중국의 식인문화는 뭐라고 불러야 할까? 동물문화보다 열등한 문화라고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니면 팜파탈이라고 해야 할까요? 적어도 동물은 같은 종류를 거의 먹지 않지만 뱀과 전갈은 종종 같은 종류를 먹습니다.
사실 저는 공자에 대한 편견이 없습니다. 나는 심지어 공자가 없었다면 중국은 '영원히 밤과 같았을 것'이고, 공자의 유교가 없었다면 중국은 아마도 더 어둡고, 더 사악하고, 더 식인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극도로 악랄하면 이 문화는 당연히 사람들에 의해 말살될 것입니다.이것은 법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공자의 유교는 실제로 중국을 구했고 중국 문화를 구했습니다(깊은 수준에서 스스로를 구한 것은 실제로 중국 문화이지, 그것을 구한 것은 유교가 아니라 철학은 말의 생각의 아들이기 때문입니다. 유교가 없더라도 중국 문화는 그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유교와 양립할 수 있는 또 다른 이데올로기 체계, 즉 Shaozhengmao 문화, Quyuan 문화를 만들 것입니다. 그래도 적당히 멈춰야 하고, 시대의 한계도 봐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식인 풍습(이러한 중국 문화의 사악한 본성은 유교가 아니라 유교에서 나온 것입니다. 열등 픽토그램 중국어 중국인의 사고방식과 성격특성은 한자의 사고방식과 성격특성이기 때문이다."인류의 기원" 참조).
공자의 사상은 중국의 봉건 통치가 곧 멸망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했을 뿐이지만 오늘날의 중국 사회와 보다 합리적인 민주주의 체제에 적용한다면 그 사상은 무의미할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유교학자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전통문화를 고양시킨다는 명목으로 서구의 민주주의 사상을 비방하고, 유교의 실천적 의미를 고양시킨다. 일본의 성공은 흑과 백을 역전시킨 유교문화의 영향이라고 한다. 일본의 발전이 모방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서구문명과 문화의 진입이 없었고 일본인이 '아시아를 떠나 유럽으로 진출'하지 않았다면 일본은 오늘날의 성과를 달성했을 것이다. 모방.) 서구는 오늘날의 성과를 달성했는데, 이것이 어떻게 유교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일본문화는 중국문화와 다르다 일본문화에 유교적 요소가 좀 있긴 하지만 이 요소가 10분의 1도 안되는게 아쉽다. 또한 문화의 진정한 핵심은 철학적 사고가 아니라 사람이 말로 생각하는 방식에서 나옵니다. 당신의 철학이 아니라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결정하는 것은 사람들의 사고 방식입니다. 동양인과 일본인 등 모든 인간의 사고방식과 성품은 사고방식과 말의 성품이며, 중국인은 사고방식과 유교의 특성이 아니다. 유교 자체의 에너지가 다소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중국 문화는 뱀과 전갈과 같다"는 말처럼 인류의 4대 문명과 문화 ​​중 역사상 대규모 식인 풍습을 자주 경험한 것은 중국 문화뿐이다. 유럽 ​​문화, 아랍-이슬람 문화, 인도 문화에는 그런 잔인하고 악랄한 현상이 없습니다. 이 3대 문명은 강력한 역할을 하는 종교적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인 풍습의 비극이 없지만, 중국에는 식인 풍습으로의 이동을 막을 수 있는 위대한 종교가 없습니다. 종교적 믿음으로 사람의 마음은 종교적인 설법과 계율로 교육을 받고, 사람들은 더 높은 도덕 의식으로 생각과 행동을 형성하여 단단한 사상의 벽을 형성하여 사람들이 식인 풍습에 갈 수 없도록 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어려울 때 종교적 신념을 가진 사람들은 상호 원조와 형제애의 도덕적 행동을 보일 것입니다. 종교가 없는 나라에서는 기근, 혼란, 굶주림에 직면했을 때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이 이기심, 변태, 잔혹함의 어두운 면으로 쉽게 바뀌기 때문에 상호 피해, 살육 및 식인 풍습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 시대에 세상의 도덕적 설교는 창백하고 무능해 보입니다.
​​
종교도덕은 만인의 평등을 주장하며, 이는 민주주의의 싹이기도 하며, 이는 또한 사람들의 행복감을 높입니다. 그러나 세속적 도덕설교는 남성과 여성의 우월성과 사회가 상호 억압, 착취, 증오, 파괴의 독재적 길로 가기 쉬운 위계질서를 옹호한다. 전혀 행복.
종교적 신념이 있는 나라에서는 사람들의 생각이 쉽게 통일되고 민족적 단결이 강하며 정신이 강해집니다. 따라서 종교적 신념을 가진 국가는 좋은 사회적 안정을 가지고 있으며 왕조는 종종 4, 500년(고려, 한국), 심지어 천년(로마, 비잔티움, 국화)을 거칩니다. 종교가 없는 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생각을 통일하기가 쉽지 않고, 민족적 결속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정신이 약해집니다. 이 때 분열, 음모, 분쟁, 노예, 내란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따라서 종교가 없는 나라는 사회의 안정이 취약하고 혼란이 잦으며, 한 왕조가 300년 이상 지속되는 경우는 드물다. (중국)

"많은 미국인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만이 세상에서 합당하고 정직하며 존경하는 태도로 행동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미국인들은 신의 억제력을 이용해 사람들의 행동을 억제하고 자신의 윤리를 규제하는데… 그리고 그것이 조장하는 가치는 자기 인식과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Adam이라는 사람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종교가 없다면 나는 지금의 내가 아닙니다. 63%(19명 중 12명)는 자신의 종교적 신념을 통해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어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 이를 방지하는 도덕 규범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83%(10명 중 6명 5명)는 그 종교적 사상은 그들 자신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존중하도록 가르쳤습니다.”(종교—도덕의 근원—실제 미국 사회를 말함”)
한마디로 각종 역사적 사실을 보면 종교도덕의 영향력과 기능이 세속도덕보다 훨씬 우월하며, 종교의 가장 큰 기능 중 하나가 여기에 있다. 비록 세속적 도덕설교가 사람들의 삶에 일정한 영향력과 역할을 가지고 있지만, 이 영향력과 역할은 고상하고 강력한 종교적 도덕설교에 비해 약하고 왜소하다.
사실 어떤 문명이 종교적 신념을 갖고 있느냐 없느냐는 이 문명과 문화의 선진화 정도, 즉 사람들의 글을 쓰는 사고방식의 선진화 정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문명화 된 문화는 상대적으로 후진적이며 높은 수준의 종교적 신념을 생산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문명과 문화가 상대적으로 발달했고 더 높은 수준의 종교적 신념을 생산하기 쉽습니다. 내가 "중국 문화는 뱀과 전갈과 같다"에서 말했듯이, "상위 수준의 종교적 신념의 확립은 상대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문화, 즉 이 문화가 없는 사람들의 글쓰기 사고 방식에만 뿌리를 둘 수 있습니다. 기초, 거기에 더 높은 형태의 종교는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추론으로 볼 때 유교학자들이 상상하는 중국문화는 중국(유교)이 도덕세계의 최초라고 믿는 것처럼 선진문화이지만, 자기지식이 없는 정신지체에 불과함을 알 수 있다. .
새 세기에 중국이 더 높은 수준의 도덕, 종교의 도덕을 확립하려면 전 국민이 종교를 믿도록 장려해야 합니다.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도덕적 시민" 또는 "열등한 시민"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신앙의 자유 원칙에 위배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도덕적 수준이 낮은 중국에게는 여전히 도덕성을 높이고 사회 안정을 도모하며 빈번한 소동과 생활 침해를 피하는 효과적인 지름길입니다. 의로운 의미에서 이것은 유익합니다. 더군다나 이것은 국교를 옹호하는 것이지 의무적인 것이 아닙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종교를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중국은 또한 중국 문화를 완전히 개혁해야 합니다. 사람들의 쓰기 방식(상형 한자)(개조 방법? "전반적인 서구화에 대한 보완" 참조). 종교의 도덕성이 온전히 실효가 되려면 선진문화의 토대를 마련해야 하기 때문이다. 문화(글로 쓰는 사람들의 사고방식)는 진보하지 않고, 종교적인 신념이 있어도 종교의 도덕적 효율성은 크게 떨어집니다. 따라서 중국 사회가 합리적이고 건전하고 안정적인 길로 나아가고자 한다면 선진 문화가 기초이며, 이러한 기초가 없으면 중국 사회가 민주화되더라도 결코 나아질 수 없습니다. 물론 그 이전에 중국에서 종교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고, 중국이 기독교를 믿는 나라가 되어야 한다. 유일신) 요한계시록 기독교가 왜 대동으로 개명되었는지는 나중에 설명하겠다.) 이것이 민족의 도덕과 문화를 높이는 유일한 길이다.
21세기에는 인간 문화가 반드시 대동을 성취할 것이라는 전망으로 볼 때 중국 유교의 세속적 도덕은 계속 존속하기 위한 문화적 토양이 될 것이며 보다 합리적이고 건전한 대동 문화가 되며 인류 역사에서 완전히 철수하게 될 것입니다.

(종교가 없는 나라는 도덕도가 낮은 나라일 수밖에 없다. 여전히 종교와 신의 존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중국 문화나 서양 문화를 통째로 판단하지 말라 - 쩡닝 씨에게 말하라. ")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我在想,如果老母亲老父亲活着,该有多好啊。我现在非常羡慕那些父母健在的人,父母在我们始终是孩子,父母走了我们就变老了。
  • 院子的西南角还有一棵柿子树,小时候我经常爬树摘柿子,就是觉得柿子树特别脆,稍微用点力就踩断了,有时不小心,还会把人闪一下,不过那会年纪小身体比较灵活,要是现在让
  • 比如挽回中途对方意外经历很大挫折,一时间内心非常脆弱,那我们就可以乘机切感动路线去挽回,又比如本来我们太作分手的,但挽回中,对方又犯了很大错误,我们就可以切高姿
  • 已完结温知羽霍司砚(限时偏爱)温知羽霍司砚顾时允小说 《霍太太她又软又萌》温知羽霍司砚顾时允小说 《霍太太她又软又萌》温知羽霍司砚顾时允小说 《顾池岁顾羡礼》顾
  • [心]老生常谈( 1 ) 今天首先分享的是,李嘉诚的“柠檬汁人生观”。你,可以发现,热爱生命的你,有思维、有能力、有承担。
  • 摩登兄弟刘宇宁 刘宇宁  棚主 宁哥@摩登兄弟刘宇宁 #去温暖的地方(网络剧《恋爱的夏天》片头曲)[音乐]#生日快乐,希望自己想拥有的东西都能慢慢拥有,比如很多
  • .但是今天他给我写小作文我就很感动辣 我以为他没有那么多的耐心去处理我的小情绪 然而 他一直哄我[泪] 之前有一次生气其实是我的错结果又是他哄我[允悲]【安热
  • 2023年癸卯,卯木合动子女宫时柱,至一年也有怀孕的机会,而且这年怀孕的话,孩子更健康,这一年生女儿的机会更大。综上所述,命主2022,2023,2024,20
  • 肺气肿由于肺功能受损害,影响身体健康及抵抗力,并且两者互为因果,所以,平时注意调养,增进身体健康及抵抗力,是改善肺功能的是根本方法,并要树立治愈的信心,肺气肿不
  • 一个人做到只剩了回忆的时候,生涯大概总要算是无聊了罢,但有时竟会连回忆也没有——《朝花夕拾》鲁迅世间的很多事物,追求时候的兴致总要比享用时候的兴致浓烈——《威尼
  • #刘耀文[超话]##刘耀文 十七炽发利刃开秋霜##刘耀文0923生日快乐# 耀文 对于16岁的你,是经历世事而不失少年意趣,是保持坚定与热爱,是依然能够为世间那
  • 此前8次开盘中,5次摇号中签率在10%以下,被列为了5年限售楼盘。#天津身边事# 【第9期粤B指标竞价时间有调整!
  • 在我少年的那个年代、那环境,有很多机会我可以学坏。 “在我年青时,少不更事,父亲告诫我,要永远相信人性本善,因此我从不轻易评价别人,尽管我也有自己的底线。
  • 青木瓜青木瓜可以#丰胸# ,也有吃青木瓜后胸部丰满的人,但也有吃没有效果的人,吃青木瓜丰胸需要根据人体体质来判断服用量和时间。推荐大家喝这个黑八宝粥,可以煮粥、
  • 短线好像也回来了,可疑问也挺多的,开盘好几个一致性票,顶一字板或者开盘快速拉板,好强悍,可目前市场生态就很差而且又没钱这么一致性还是看不懂的,另外同兴环保 成功
  • 3.点赞前10名,送上文提到的价值108元的烤鱼一份。积极参加公益活动,是水印回馈社会的宗旨捐助社会贫困人士、为弱势群体提供免费服务...今年,水印接受了南方电
  • 从导演角度,这部电影的反高潮处理是最大特色了,并没有给你足够多的慷慨激昂与严厉谴责,而是聚焦于主角日常的枯燥与痛苦,或者,这样才更看出他的伟大。从那一刻起,乌克
  • 10月7号,小哥哥生日快乐[爱你]学生党放学晚了,没能早点发[失望]数专认真听了一遍,最爱《老大》和《面罩》写给xback的……真的不知道该说什么了,真的把xb
  • 我会和朋友、路人聊我喜欢的书、爱豆、舞台、漫画、生活的一切但是我好像只特别长的一段时间和我的恋人一个人聊过音乐就连咨询了快一年的咨询师,我大概不间断地和她说我喜
  • 面对蛮横的父亲和无辜的千寿郎,可能到这里还是炭原本如大家所说的“温柔坚强”但从弟弟把大哥的刀锷给炭的那一瞬间,他原本的心性可能在此时彻底融入了那明亮的火光。去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