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엄마가 이발을하고 난 후에 내가 직접 계산을 했다.
그 기분은 정말 신통해~~
엄마도 나한테 의지가 된 것 같은데..
사실..
서른 살이 넘어도..내가 여전히 어린애처럼 유치한 면이 있는데..
그래서 더 자주에..
여전히 내가 엄마에게 기대고 있고..

오후에..
예전에 함께 창업을 했던 어떤 동창이 갑자기 채팅방에서 대화를 했다.
"오늘 밤 스탠드바에 같이 갈래?"
다행히..이미 가정과 아이가 있는 두 학우는 모두 거절했다.
물론 가장 큰 원인은 코로나다..
요즘..상해의 상황이 그전보다 더 심각해졌어.
근데 나의 태도도 갈수록 냉정해졌어.
왜냐하면 나는 내 고향을 믿기 때문에.
그리고 지금도 모임하고 놀기에 적기 아니고..
나도 해야 할 일이 아주 많다.
물론 지금 코로나 같은게 없다 해도..
스탠드바 데이트..
나도 무조건 거절할 것이다.
엉..반드시.

여보 여보..
나의 생각과 결정..
혹시 너도 무조건 지지할까?
사실 내가 안심하게 술을 마실 수 있는 곳..
정말 집밖에 없는데.

"너무 훌륭해서 우리 남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진짜 많아.근데 솔직히 말하면..이제 젊은 인턴들도 진짜 엄청 무섭다..그녀들이 인턴을 하러 온 목적이 직장이나 이력서 때문이 아닌 것 같은데..일부는 진짜 재력의 사냥감을 찾아 일터로 왔는데."
어떤 학우의 진실한 깨달음..
심지어 그 인턴이 그녀의 남편과 대화한 스크린샷도 우리들도 봤어..
당연히 그녀의 남편이 자발적으로 보여준 것이다.
그녀의 남편이 속지 않았기 때문에..
심지어 그 자신도 그런 행동은 완전 싫어했는데.
솔직히..이런 남자가 진짜 드물어..
그래서 우리도 다 같이 인정했다.
"당신 남편의 전반적인 소질 정말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는 수준이죠."
그리고..
나와 이 학우의 생각도 매우 비슷하다.
애인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나 다른 사람으로 인해 부부의 감정에 영향을 끼치고 싶지 않아.
이것도 줄곧 나의 견지이고 주장이였다.
나의 탑멋진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여봉..
혹시 너도 이런 태도에 찬성할까?
We are one forever.
이 말도 내 신앙이야..
그래서 나는 반드시 이 목표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럼 너는..?
나의 유일한 만능 애인..오늘 밤에도 너를 생각하고 잠들거야~..잘 자~!!!내 사랑..[抱一抱][抱一抱][握手][握手][好爱哦][好爱哦][加油][加油][抱抱][抱抱][作揖][作揖][月亮][月亮][心]

伟大了 我们的国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고 혁명하여온것은 우리 인민의 크나큰 영광이고 행복이다

어버이장군님의 한식솔로 사는 행복의 세월 영원하리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장군님을 온갖 성의를 다하여 모시며 장군님의 혁명업적을 길이 빛내여나가야 합니다.》

2월이다.아직은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있지만 내 조국강산은 어버이장군님을 그리는 인민의 불같은 마음으로 뜨겁게 달아있다.

어버이장군님을 사무치게 그려온 날과 달들, 꿈결에도 장군님의 유훈을 되새기며 분연히 일떠서서 줄달음쳐온 나날이 후덥게 돌이켜진다.

준엄한 시련속에서도 그처럼 강하고 순결하게 존엄을 지키고 의리를 다해온 그 세월에 우리 순간도 잊은적 없은 부름이 있다.

우리는 영원한 장군님식솔!

어찌하여 우리 인민은 이 부름을 조용히 외워만 보아도 그처럼 크나큰 긍지와 행복감에 휩싸이고 그렇듯 뜨거운 격정과 절절한 그리움에 가슴끓이는것인가.

여기에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분을 온 나라 대가정의 어버이로 높이 모시고 살며 혁명해온 더없는 영광과 자부가 어려있다.엄혹한 시련의 언덕들을 과감히 헤쳐온 우리의 무궁무진한 힘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지난해에도 우리는 민족사에 길이 빛날 참으로 많은 일을 해놓았다.견인불발의 투쟁으로 막아서는 도전과 난관을 강행돌파하고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가 열린 지난해를 승리의 해로 빛나게 장식한 우리들이다.

그 보람차고 굴함없던 투쟁의 나날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시였다.

조국땅 방방곡곡, 모든 고장과 일터, 모든 가정들에, 인민이 있는 그 어느곳에나 우리 장군님께서 계시였다.

철의 기지들에 가보면 로동계급의 심장에 대고조의 정신을 심어주시던 장군님의 숨결이 붉은 노을속에 어려온다.생산정상화의 동음이 높이 울리는 공장들에 가보면 고난의 시기에 오늘을 내다보며 소중한 씨앗을 묻으시던 장군님의 영상이 눈물겹게 안겨온다.그 어느 일터에 가보아도 해야 할 아름찬 일감들을 놓고 모대기다가도 어버이장군님의 유훈을 되새겨보면 앞이 탁 트인다는 일군들의 격정에 넘친 목소리를 들을수 있다.

로동당시대의 문명을 대표하는 산간문화도시로 천지개벽한 백두대지의 삼지연시가 새집들이로 들끓던 그 나날에도, 불리한 조건에서도 농사를 잘 지어 당중앙위원회의 감사를 받아안았을 때에도 사람들 누구나 우리 장군님께 그 기쁨을 먼저 아뢰이지 않았던가.

정녕 위대한 장군님의 사랑과 정은 오늘도 우리 생활의 갈피마다에 따스한 봄볕마냥 스며들고 그이의 축복과 힘있는 고무격려는 우리의 전진을 억세게 떠밀어주고있다.

그렇다.

어버이장군님은 우리의 생활속에, 우리의 승리속에 언제나 함께 계신다.

그이께서는 이 시각도 만사람의 경모의 인사를 받고계시며 그들과 마음속대화를 나누시면서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고계신다.이 시각도 인민들로부터 승리의 보고를 받고계신다.

우리는 영원한 장군님식솔이다!

이는 위대한 장군님과 맺은 혈연의 정을 끝없이 이어가는 우리 인민의 무한한 긍지와 행복감의 분출이고 그이를 주체의 태양으로 천만년 받들어모시려는 드팀없는 의지의 발현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어버이장군님의 한식솔로 사는 우리의 세월은 오늘도 계속되고있다.

이 땅에 태를 묻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에서 장군님의 사랑을 매일, 매 시각 느끼고있으며 온 나라 대가정을 돌보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영상에서 어버이장군님의 영상을 뵈옵고있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을 사회주의대가정의 영원한 어버이로 높이 모시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따라 이 땅우에 장군님의 한평생의 념원인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울것이다.

1.4 血缘这把枷锁

作者提到了《机医》耶!
“正如不是所有医疗剧都像《机医》一样,在医院里,因为是‘一家人’而闹得支离破碎的事儿反而更多。”
主人公是一位得食道癌的父亲,他的脾气非常烂,在医院嫌东嫌西,也没见到过家人来看他,打听后才知道他有两个女儿,大女儿来到了医院。
作者说,得食道癌的患者一般和家人的关系都不好,因为这种癌大部分都是由长时间的酗酒引起的。果然,这位父亲家暴妻子女儿,赌博,还在外边找女人,一谈离婚还要求精神损失费。母亲为了不让孩子没爹就一直忍着,后来去世了。小女儿因为憎恨,早早就成了家离开了,还和父亲断绝了关系,照顾父亲的责任落到了大女儿身上。
几年前,父亲来找大女儿要钱,双方大吵一架后再也没有联系。但大女儿心软,如今临终关怀办的人一联络,她也就来了,来帮忙交钱和处理后事。

作者在想,当面对给你带来了身体和/或精神损害的家人,“因为是一家人所以没关系”这条道德标准究竟要强加到何时?你能不能拍着胸脯说,“无论他是怎样一个人、无论他是如何度过的前半生,我也一定会尊重他的死亡”?是否因为“血缘关系”,就一定要去家人?血缘关系有时候是厚重的枷锁。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저마다의 이유로 불행하다.

누군가에게 가족은 가장 의지할 수 있는 대상이었지만 때때로 누군가에게는 짐이나 삶을 옥죄는 족쇄에 지나지 않았다.

세상에는 그렇게 죽음만이 끊을 수 있는 인연이 있다.

슬픈 것은 이 부녀처럼 혈연이라는 이름으로 묶인 악연은 피해자가 스스로를 부정하거나 자책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인생은 자꾸 반복되고 있다.

어쨌든 환자가 죽음으로써 이 ‘부녀’라는 관계의 굴레가 드디어 종결된다는 것이 그녀에게 유일한 희망으로 보였다. 부친의 죽음이 그녀의 삶에 찾아오는 첫 번째 행운 같았다.

가족 안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벌어지는 신체적, 정서적 폭력 앞에서 ‘가족이니까 그럴 수 있다’라는 식의 논리를 어디까지 들이밀 수 있을까? 그것이 과연 그럴 수 있는 일인 걸까? 어떤 인간이든 어떻게 살아왔던 죽음은 무조건 존중받아야 한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까? 어디까지가 혈연이라는 이유로 이해하고 이해받을 수 있는 선인지 잘 모르겠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看到今天微博话题 我去看了看我点外卖搞笑的事情 聊天记录被清除了 没截图下来 内容是我问小哥来了没有 快饿死了 小哥一本正经的在app上回复我过红灯就到了 还有
  • 过一种平淡的生活,安安心心,简简单单,做一些能让自己开心的事。 #杨紫林之校##杨紫余生请多指教#生活,是一张胶片,每个人都是自己的风景,黑白也好,彩色也罢,没
  • 普遍性指许多人患同一种病,而这一类病患为数众多,老少皆有例如:肾阴虚——肝火大——胆囊炎——胃炎——咽炎等肾阳虚——脾阳虚——胃寒——脾虚泄泻(肠鸣痛)患这两种
  • 所有人都找到了爱的他,剩下的我们是不是也该要长大。娱乐圈需要肖战这样正能量的偶像,他不该被排挤和埋没!
  • 没有什么一成不变,是你还停留在原地!我的灯还开着,透过窗子能一直远远地照到北边的路上,我睡不着,希望能为夜班的人们分担一点这深夜的孤单吧~纱窗上的虫子还在撞着,
  • 是故即今痛念生死,如丧考妣,如救头然也。然我有生死,我求出离,而一切众生皆有生死,皆应出离。
  • 感觉自己好久没做过梦了,难得有一个醒来没忘的,赶紧记录下来,这点儿记忆碎片,又够我开心一整天的了[偷笑]#追星的快乐你不懂#看到儿子一堆女友粉因为儿子壁咚谢霆锋
  • 针对问题肌肤、敏感肌、刚做完微整手术不适合使用护肤品的肌肤使用 要补水的小可爱拍红色!想美白的姐妹拍黑色敏感肌痘痘肌必盘
  • 金辉贤林信步 业主:第一次我们的主合同里,精装修品牌都是同档次的;第二次的装修明细,实际上是把“同档次”这几个字去掉了;第三次方太油烟机的型号确定了,但其他东西
  • 比赛结束后的第一个热搜tag是全球通缉...为了进入春晚的每一次比赛,还有解解在后台帮他剪的刘海。某些人扪心自问,今天她为了丽连狙和颂几条微博哪一句有踩丽?又是
  • "Sämtliche weitere Schritte der Schulöffnung für die Klassen 1 bis 3, die f
  • 晚上跟好朋友约饭半路吵架各自回家十分钟不到又和好又回同一家店恰饭……又好气又好笑,虽然一开始是我惹她生气的lia,但是我觉得一路在哄她给她台阶不下我就也很生气,
  • 现在的都吸引不了我[吃瓜]哪怕是真的也吸引不了我[吃瓜]没有高奢/顶奢/国民度极高品牌的代言五大二小杂志班底可以人设很好得影视资源我都不会care的以前官宣全球
  • 我不喜欢孤独,我只是不喜欢孤独,因为它是我心灵的栖息地,我的亲人。说得好像都是我的问题,我有不高兴的情绪是不对的。
  • #易经占卜[超话]##奇门遁甲##风水##算命# 一命二运三风水,四积功德五读书,六名七相八敬神,九交贵人十养生古人曰,一方水土养一方人,水土在先,人在后,风水
  • 无论忧伤还是快乐,都挡不住岁月的脚步,我相信,蓦然回首,总会有一张笑脸对着我,总有找到一个知音。 ——网易云音乐热评《白月光》人至中年,上淡化了许多纷扰,唯有
  • 我们入驻“微信视频号”啦~如果你:热爱时尚/设计/美妆/搭配,会拍/剪/渲染短视频,我们欢迎你加入“徐峰立微信视频号官方群”~群内话题包括但不限于时尚视觉制作,
  • #大虞海棠[超话]#图1-5:有你在的时候我就可以放肆的开心图6-7:无论做什么都只想在你身边图8-11:你只要回头我就在你身后图12-13:你的拥抱让我踏实图
  • 父爱无边啊,可是我爸老是一句话就打破我对他美好的印象[doge][doge][doge]【防疫日记丨足球是非常时期的寄托,足球是父爱无边[心]】 今天,我们来
  • 请我吃恰苏州菜,热爱摄影,按时睡觉,身体肯定越来越壮实的杨少;请我吃黄焖鸡米饭,预祝300万南京再买房的丁总;请我吃可爱多,努力工作,爱情美满,未来可期的孙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