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成均馆大学[超话]#[微风]#成均馆大学#
期中结束啦 各位馆民们都辛苦了!
春季温暖的风缓缓吹来 不如犒劳一下自己 邀请三五好友 到汝矣岛汉江公园(여의도 한강공원)散散步赏赏花吧~
顺便还能在草地上 和朋友野餐 度过一个休闲轻松的下午
当然 同时也要戴好口罩 保持社交距离哦!
地址:서울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温馨提示:搭乘地铁5号线 从여의나루역的3号出口出来 就能看到啦~)
ps. 图源自网络 https://t.cn/A6IQ7i95

'시맨틱 에러' 박서함-박재찬 "결혼으로 가는 시즌2 어때요?"[인터뷰S]

기자명장진리 기자
기사승인 2022.02.26 09:30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시맨틱 에러'의 두 주인공을 화상으로 만난 날, 다른 장소에 있던 두 사람은 같은 빨간 빨대를 사용하고 있었다. 화상 인터뷰를 하는 박재찬을 위해 박서함이 두 사람이 만나면 늘 마신다는 브랜드의 음료를 배달시켜 준 것. 로맨스물로 만나 평생 갈 '찐친(진짜 친구)'를 약속했다는 두 사람에게서는 화면 너머로도 싱그러운 청춘의 향기가 풍겼다.

박서함과 박재찬은 왓챠 첫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의 장재영, 추상우를 연기한다. '시맨틱 에러'는 웹소설의 인기로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연이어 제작된 '슈퍼 IP'로, 컴공과 아웃사이더 추상우(박재찬)와 그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디자인과 아웃사이더 장재영(박서함)의 이야기를 그린 캠퍼스 로맨스다.

왓챠가 처음 내놓는 오리지널 드라마에 엄청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원작을 실사화한다는 점에서 '시맨틱 에러'는 일찌감치 화제가 됐다.

박서함, 박재찬은 원작을 최대한 읽은 후 촬영에 임했다고 했다. 박재찬은 "BL이라는 장르를 제외해도 대본 자체가 너무 재밌었다. 청춘발랄한 캠퍼스물에 가까웠다. 사실 제가 BL이라는 장르에 대한 진입장벽이 제가 생각할 때는 낮았다. BL이라고 해서 특별한 느낌 없이 편하게 생각했다"라고 했고, 박서함은 "평소 안 해보고 후회하지 말고 해보고 후회하자는 생각이라 큰 고민은 하지 않았고, 부담감도 없었다"라고 했다.

악연으로 만나 운명이 되는 과정을 그린 '시맨틱 에러'로 두 사람은 '베스트 프렌드'가 됐다. 박서함은 "그야말로 죽고 못 사는 사이가 됐다. 죽마고우가 됐다"라고 했고, 박재찬은 "영혼의 단짝?"이라고 웃었다. 박서함은 "(박)재찬이에게 '야, 우리 평친(평생 친구) 하자' 이랬더니 '여기서 세대차이가 느껴지네' 하더라. '평친'이 아니라 '찐친'하기로 했다"라고 해 폭소를 선사했다.

실제로 두 사람은 옷을 돌려 입을 만큼 친해진 '찐친'이다. '시맨틱 에러' 공개 직전 박재찬이 개인 SNS를 시작하면서 첫 게시물로 박서함의 사복을 입고 있는 사진을 올렸고, 드라마 두 주인공의 '럽스타그램'이라는 반응까지 터져 나왔다. 박재찬은 "(박)서함이 형이 자기가 인스타 꾸미는 건 도와주겠다고 하면서 '사진을 찍어줘야지'라고 하더라. 형 집에 놀러갔을 때 옷 봐주면서 '이것도 입어봐, 이것도 입어보고' 하면서 옷을 빌려줬는데 그게 사진이 나가고 나서 알아보실 줄 정말 몰랐다. 그걸 알아봐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놀랐다"라고 수줍게 웃었다.

MBTI로 봐도 두 사람은 인연이란다. 극 중에서 추상우는 ISFJ, 장재영은 ENFP라는 설정이고, 실제로 박재찬은 INTP, 박서함은 INFJ다.

박서함은 "저 친구는 MBTI 맹신이다"라고 했고, 박재찬은 "MBTI가 과학이다. INTP와 INFJ가 최고의 궁합이라고 하는데, MBTI를 봤을 때에도 저희는 궁합이 정말 잘 맞는다"라고 했다. 이 말을 듣던 박서함은 "실제로도 잘 맞고, MBTI도 잘 맞는다. 단 하나 안 맞는 건 MBTI가 과학이라는 생각이다"라고 해 웃음을 줬다.

'시맨틱 에러' 원작은 청소년은 볼 수 없는 '19금'이지만, 드라마 '시맨틱 에러'는 대중의 접근성을 고려해 '12세'로 설정됐다. 다만 두 사람의 로맨스를 확인할 수 있는 키스신은 다소 '진할' 예정이라고. 두 사람은 이후 등장할 키스신에 대한 뒷이야기를 슬쩍 귀띔하기도 했다.

박서함은 "진한 키스신이 등장하는 레스토랑 신이 진짜 어려웠고, 저희 둘 모두에게 촬영 들어가기 전부터 이슈였다. 이 신 말고 처음으로 상우가 제게 설레고, 저도 상우한테 설레는 의상실 신이 있다. 이렇게 중요한 신에 저는 미간에 왕뾰루지가 났고, (박)재찬이는 눈 옆쪽에 왕뾰루지가 났다. 거기서 '영화보러 갈래?'라는 말을 하는데 이런 일이 생긴 거다. CG팀 분들이 열일을 해주셨다고 들어서 석고대죄를 하고 왔다"라고 했다.

술자리에서 스킨십으로 이어지는 키스신에서는 정말 음주를 해야 하나 깊은 고민을 했다는 두 사람이다.

박서함은 "키스신을 촬영할 때 정말 술을 먹고 할까 진짜 고민을 했다. 결국 '한 잔씩만 먹자' 했는데 뒤에 대사가 너무 긴 거고, 작품 통틀어서도 대사가 제일 긴 신이었다. 결국 술은 안 먹었는데 감독님도 걱정되셨는지 여러 레퍼런스도 보내주셨다"라고 했다.

또 "(키스신에) NG는 많이 안났다. 저희 둘이 촬영 전에 대화를 많이 나눴다. 대기실이 오징어볶음 집이었는데 이미지를 계속 생각했던 것 같다. 키스신에서 딜레이가 되면 안됐고, 작품에서도 너무 중요한 신이라 둘이 오징어볶음 집에 앉아서 '각도만 연습해보자'고 하며 떨어져 앉아서 계속 얼굴을 맞춰봤던 기억이 난다"라고 화상 인터뷰를 하는 카메라 앞에서 직접 얼굴을 요리조리 돌리며 키스신 연습을 했던 당시를 재연했다.

박서함의 설명에 따르면 박재찬은 실제로 '귀여움이 사람으로 태어난 수준'이라고 한다. 박서함은 "(박)재찬이 자체가 그냥 사람이 귀엽다. 그러니까 챙겨주고 싶고 그렇다. 그러다 보니 제가 괴롭히는 신인데 귀여워하고 있었나보다. 촬영을 할 때도 장소나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화내다가 귀여워하다가 사랑하다가 퐁당퐁당 찍으니까 감정 변화가 너무 커서 힘들었다"라고 했다.

이어 "결국 감독님이 '카페로 와봐'라고 해서 갔는데 '너 너무 재찬이를 귀여워하고 있어, 안돼'라고 하시면서 '재찬 귀여움 금지령'을 내리셨다. 그런데 (박)재찬이는 계속 눈치없이 똑같이 귀여운 거다. 결국 제가 촬영 들어가기 전에 '너 안 귀여워, 너 진짜 안 귀여워' 하면서 주문을 걸었다"고 촬영장에 '박재찬 귀여움 금지령'이 떨어진 사연을 전했다.

'시맨틱 에러'로 많은 것을 배웠지만, 박서함, 박재찬에게는 서로를 만났다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 두 사람은 "일주일에 6일 정도 만난다. 만나서 밥먹으면 대화가 끊기질 않는다. 만나면 무조건 둘 중에 하나는 목이 쉰다"라고 했다.

박서함은 "제가 너무 재찬이를 어리게 봤던 것 같은데, 애기한테도 배울 게 있었다. 열정이 대단하다. 감독님이 오케이 하셨는데 다시 한 번 촬영하겠다고 말하는 용기가 쉬운 게 아니다. 자기가 성에 안 차면 다시 하고 싶어 하는데 그게 너무 멋있어 보였다"라고 했다. 박재찬은 "재영이 형이 낙서를 해서 화장실에 가서 세수를 하는 신이었는데, 저도 아쉬웠고, 감독님도 아쉬워했어서 마지막 촬영날에 다시 찍었다. 내면에서 올라오는 화를 연기하기가 어려웠다"라고 했다.

'시맨틱 에러'는 공개 직후 왓챠 톱10 1위에 직행하는 등 폭발적인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화 공개 만에 시청자들의 시즌2 요청이 이어지는 가운데 두 사람은 " 시즌1이 잘 되면 시즌2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다만 저희 맘대로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박서함은 "시즌1에 싸우는 게 많이 나와서 시즌2에서는 둘이 달달한 장면도 더 많이 나오면 좋겠다"라고 했고, 박재찬은 "시즌2가 결혼을 가는 주제면 무궁무진한 얘기들이 나올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웃었다. 두 사람 모두 "시즌2가 나온다고 하면 기쁜 마음으로 촬영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두 사람은 '시맨틱 에러' 공개 전 왓챠 탑10 최고 순위를 놓고 내기를 했다. 서로 밥을 사주기로 했던 소박한 내기는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하며 소원 3가지 들어주기와 두 사람이 모두 좋아하는 음료 브랜드 10회권 사주기로 확장됐다. 박재찬은 왓챠 탑10 3위를 걸었고, 박서함이 1위를 걸면서 내기는 공개 당일 박서함의 승리로 돌아갔다.

두 사람은 실사판 '시맨틱 에러'에 대해 "원작만큼 재밌게 만들어졌다는 말만 들어도 감사할 것 같다"라고 했다. 서로를 향한 애정 넘치는 말들도 잊지 않았다. 박재찬은 "(박)서함이 형은 정말 착한 사람이다. 군대 잘 다녀오시고 대스타가 될 것 같다. 형이 다치지 말고 잘 다녀왔으면 좋겠다"라고 했고, 박서함은 "(박)재찬이가 개인 인스타그램을 열었다. 제가 예쁘게 사진 찍으니까 많이 팔로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서로를 향한 애정어린 말들을 전했다.

https://t.cn/A66TrfpZ

【今日运势】全韩语,22/1/10,周一。

쥐띠 운세

48年生 다시 한 번 기회를 주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더 성장된 모습을 볼 수도 있어요.

60年生 계획에서부터 어긋난다면 시작을 좀더 미루는 것이 나을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72年生 처음부터 확실하게 한다면 똑같은 일이 반복되는 귀찮은 일을 줄일 수 있어요!

84年生 표현을 아끼다가는 평생 후회할 수 있답니다. 옆에 있을 때 많이 해주길 바라요.

96年生 돈도 좋지만 건강을 우선으로 둬야 한답니다. 무리하게 몸을 혹사시키지 말아요.

소띠 운세

49年生 내가 싫으면 상대방도 싫은 법이지요. 상대방 이야기를 충분히 들어주길 바라요.

61年生 눈을 조금 낮춰보세요. 마음에 안 들더라도 조금만 낮추면 쏙 들게 분명합니다.

73年生 조금 늦어져도 괜찮습니다. 누가 더 인내심있게 참느냐의 문제가 될 수 있어요.

85年生 어쩌면 나보다 더 능력자일 수 있답니다. 겉모습만 봐선 아무 것도 모를 거에요!

97年生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오랜만에 가족들과 외식의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호랑이띠 운세

50年生 배신당하지 않으려면 어느정도만 내 마음을 비추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62年生 능력 이상의 일이라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지출도 늘어날 수 있겠습니다.

74年生 아직까진 내가 나설 타이밍이 아니랍니다. 참견하고 싶어도 꾹 참아내야 해요.

86年生 극단적인 상황에 다달랐어도 핑계나 변명은 대지 않도록 유념하는게 좋습니다.

98年生 어차피 쓸 돈이라면 화끈하게 써보세요. 특히 나를 위한 지출이라면 더욱이요.

토끼띠 운세

51年生 조언은 조언일 뿐! 결과는 아무도 모를테니 100% 맹신하지 않도록 주의해요.

63年生 오지랖일 수 있지만 도덕적인 일에서 벗어나고 있다면 내가 바로 잡아야 해요!

75年生 나를 좀더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은 경쟁자를 살피는 것이니 눈 여겨 봐야 해요.

87年生 실패도 있어야 완벽한 성공을 할 수 있다지요. 좌절하지 말고 일어서면 됩니다.

99年生 오늘은 나의 이득보단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는게 더 유리하답니다.

용띠 운세

52年生 궁하면 통한다! 내가 정말 원하는지 내 마음부터 돌아보면 정답이 보인답니다.

64年生 갑작스러운 변화는 좋지 않습니다. 선약을 미뤄야 한다면 일찍 알려야 합니다.

76年生 아마추어에서 벗어나 전문가가 되어야 할테니 힘들어도 버텨내는게 옳습니다.

88年生 나이가 든다는건 책임감도 늘어간다는 것이죠. 책임질 수 있는 행동만 하세요.

00年生 조금만 색안경을 벗어 던져 봐요. 서로가 좋다는데 어쩔 도리가 없는 하루에요.

뱀띠 운세

53年生 단체에서는 혼자 행동하지 말고 함께 협력해야 합니다. 어울러지는 것이 좋아요.

65年生 나도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이해되지 않아도 입 밖으로 표출하지는 말아요.

77年生 무거운 이야기는 카톡이나 전화말고 직접 만나서 풀어내는게 현명한 처세에요.

89年生 손해보지 않는 선에서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약간의 이득이 있는 하루랍니다.

01年生 바쁘니 실수 할 시간도 없군요. 정신 차리고 한 번에 해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말띠 운세

54年生 아마추어에서 멈추면 안 됩니다. 배우는 중이라면 배움에 온 전심을 다해봐요.

66年生 오늘은 조금이라도 이득을 보고 싶다면 친한 사람이라도 냉정하게 대해주세요.

78年生 실패없는 성공은 없답니다. 조금 권태스러워도 다시 일어나 초심을 지켜보세요.

90年生 하기 싫고 귀찮은 일들이 많네요. 더 귀찮아지기 전에 빨리 처리하는게 좋아요.

02年生 변화가 필요한 하루랍니다. 큰 변화는 아니더라도 소소한 변화도 괜찮습니다!

양띠 운세

55年生 무덤까지 가는 비밀은 절~대! 없습니다. 탄로나기 전에 조치를 취하길 바랍니다.

67年生 목표한게 있다면 중간중간 방해가 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밀어붙여요.

79年生 백전백승하기 위해선 내 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하니 노트와 펜을 준비해요.

91年生 새우 등 터지는 날이 될 수도 있어요. 싸움에 휘말리기 전에 멀리하는게 좋네요.

03年生 주변 사람들의 조언과 충고도 좋지만 오늘만큼은 내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56年生 빠듯한 일상 속에서도 소소한 행복은 있답니다. 5분이라도 하늘을 바라보세요.

68年生 누구든 한 번쯤 다툼이 있어도 괜찮아요. 서로에 대해 더 깊어질 수 있을 거에요.

80年生 의미없는 것에 시간을 소비하지 말고 쉴수 있을 때 푹 쉬어두는게 좋겠습니다.

92年生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친구나 가족보다 아무 상관없는 제 3자가 유리합니다.

04年生 바라는 것이 있다면 솔직하게 말해야 얻을 수 있는 날이니 숨기지만 말아봐요.

닭띠 운세

57年生 어느 하나 쉽게 얻을 수 있는게 없으니 맥 빠지더라도 아직은 상심하지 말아요.

69年生 눈치를 잘 살펴야 합니다. 눈치껏 행동한다면 나에게도 좋은 일이 생길 거에요.

81年生 오늘은 표현을 아끼지 말아요. 고맙다 미안하다 사랑한다 뭐든 나쁘지 않네요!

93年生 정정당당하게 싸우세요. 그래야 지더라도 부끄럽지 않은 싸움으로 기억됩니다.

개띠 운세

58年生 돈보다 건강을 먼저 챙겨주세요~! 아무리 돈이 많아도 건강이 없으면 소용없죠.

70年生 대체적으로 순조로운 하루랍니다. 따분할 수는 있지만 평온할테니 좋습니다~!

82年生 강력한 한 방이 없다면 싸움에 덤비지 말고 조용히 넘어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94年生 믿고 기다려 보세요. 오늘은 상대가 먼저 손 내밀어 줄때까지 기다려도 좋아요.

돼지띠 운세

59年生 굳이 어려운 길로 가려하지 말고 쉬운 길이 있다면 쉬운 길을 택해도 좋습니다.

71年生 오늘은 꼭 얼마나 성장했고 뭘더 노력해야 하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보내세요.

83年生 무언가 시키는 일이 있어도 오늘만큼은 의문을 가지지 말고 해주길 바랍니다.

95年生 너무 끌려다니지 말아요. 적절한 밀당도 섞어주면 관계가 더 유해질 수 있어요.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例如,同事3、不‮总要‬在旁‮面人‬前提你‮朋的‬友多牛逼,你‮懂要‬得,别人‮成的‬就与你无关4、朋‮同友‬事之间,帮‮是忙‬情分,不‮忙帮‬是本分,不‮把要
  • 杯垫…)都是你的!杯垫…)都是你的!
  • 得到快乐时,别忘形,后面有同样大的痛苦等着你呢。3.对触觉发育的刺激:多拥抱婴儿,除了可以得到触觉刺激的效果外,还能使婴儿获得心灵的满足。
  • 女人的心,一般是不会死在大事上,而是那些一次一次的小失望里面,就造成了致命的伤。女人的心,一般是不会死在大事上,而是那些一次一次的小失望里面,就造成了致命的伤。
  • 因为从来没有人祝过我“生日快乐”或者“xx节快乐”吧,这么多年以来对身边的朋友生日或者一些节日的态度就会显得非常淡漠,甚至一句“生日快乐呀”都说不出口。的确,这
  • 和大乘不同的是,小乘行者永远都可以精确地知道自己是否破戒?真师之言​大乘行者常说他们做某件事是为了利益众生,而实际上,则是在增加自我、占他人的便宜。
  • 不开心的时间少了很多,抱着我的噗噗好舒服,要不要买一个大露露?台灣的卡米地喜劇俱樂部是一個瑟縮在民宅之內只能容納60名觀眾的小場地昨天的openmic觀眾反應很
  • 而在向银行问询后,科远智慧得到了这笔定期存款早在存入该分行当日就被质押的回复,但公司却对该质押行为毫不知情,已明确要求浦发银行南通分行方面出具有效证明材料。科远
  • )[doge]健身健脑,略发觉自己焦虑感越来越少,不喜欢读书的我居然发现自己与《肌肉与力量全书》有莫名契合,推荐健身小白[跪了]运动真的会让人快乐,但到点了饿是
  • 不记得吃了几个云吞,但感觉还没过多久,弟弟端来了一碗热腾腾的支竹放在我的桌上,在我惊讶的眼神和哑了几秒最后只剩下一句简单的“谢谢”里,潇洒离去。正好其他人点的菜
  • 种过之后,随以脚根压土使紧,以代北方驴石也。这样,读者自会“强烈地感觉到他所省略的地方,好像作者已经写出来似的”。
  • 更令人震惊的是,小男孩指着合影中的他室友的 女朋友,一脸抱怨地说:“爸爸,怎么还不带我 去找妈妈?”几年后,A大还流传着一个传说,那一届的校花 有多美呢?美到学
  • ”孙国栋说,相比在高校做课题研究,他更喜欢为企业解决实际问题,为国家相关行业解决“卡脖子”环节,看到公司的成果很快能投入应用,这让他很有成就感。“小孙,需要什么
  • 50余名机关党员干部全部下沉担任网格员,社工全部持证上岗落实到网格,连续三年开展“蒲公英进万家社情民意大走访”对困难和弱势家庭等人群分类摸清风险点和群众诉求,形
  • 这些是我平时一些零零散散的美食记录跟大家分享我的减肥饮食碎碎念酸奶 麦片:饱腹感很强,简单好操作鸡蛋 /牛肉是减肥时候蛋白质摄入最好的食物火龙果 酸奶!要好好记
  • 钱也是适当的要无视,要随意对待它,才会粘着你。钱也是适当的要无视,要随意对待它,才会粘着你。
  • 侠笛评:怨女的型,哀叹的神,买买无希望,逛街总一人。人生还有那么长,心仍然在路上,愿你不被前尘旧梦牵绊,一路向前,御风而行,遇见许多人,看更多的景,邂逅更好更美
  • 经常烫染的姐妹,一定要试试这个烟粉瓶!开心~ 它的味道也好闻,听说跟阿玛尼自我无界一个味!
  • #ITZY中转站[超话]#拼nct aespa itzy txt的挡板,wd:吃不了酸和蒜,大(小)四宫格3.5/个,20成团我买的已经成团了的有李楷灿 罗渽民
  • 在“世界需要分享”之后第二个点,是她说她的工作很多细节不可以讲,所以推荐给大家三部电影。让我彻底喜欢上孔奥的,是她带来的真实故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