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공화국창건 73돐 경축행사에 참가한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을 만나시고 축하해주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9월 8일 공화국창건 73돐 경축행사에 참가한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을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만나시고 따뜻이 축하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과 조국에 대한 충성의 일편단심을 지니고 나라의 방방곡곡에서 애국의 열정과 성실한 노력을 다 바쳐 조국의 부강번영에 이바지하고있는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을 뜻깊은 9월의 경축행사장에 불러주신데 이어 성대한 연회를 마련해주시는 대해같은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대를 두고 길이 전할 자애로운 어버이의 사랑속에 인생의 가장 영광스럽고 행복한 자리에 초대된 참가자들의 무한한 감격과 환희가 당중앙위원회뜨락에 뜨겁게 감돌고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나오시자 전체 참가자들은 어머니조국을 위해 응당 해야 할 일을 한 자기들의 삶과 투쟁을 조국과 인민앞에 가장 값높이 내세워주시는 총비서동지를 격정의 눈물속에 우러르며 《만세!》의 환호를 터치고 또 터치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의 손을 반갑게 일일이 잡아주시며 우리 국가의 부강발전에 공헌한 긍지와 자랑을 안고 공화국창건일을 맞이하는 그들을 축하해주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의 성스러운 애국의 력사속에는 지켜선 일터와 초소마다에서 근로의 땀을 뿌리며 나라의 재부를 늘이고 과학과 문화전선의 선두에서 조국의 영예를 떨치며 사회주의문명의 개화기를 열어나가는데 크게 공헌한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의 공적이 진하게 슴배여있다고 치하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억센 기상은 애국열의에 불타는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의 고귀한 결정체이라고 하시면서 엄혹한 격난을 세대와 세기를 이어 뚫고 헤치며 백번을 일떠서고 천번을 솟구쳐올라 사랑하는 조국을 떠받드는 강의한 인민의 불요불굴의 투쟁이야말로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주체조선특유의 국위이고 국풍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 생각하고 궂은일, 마른일 가림없이 한몸을 내대며 조국의 큰짐을 하나라도 덜기 위해 헌신분투하는 애국자들이 많은것은 우리 당과 국가에 있어서 커다란 힘과 고무로 된다고 하시면서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을 사랑의 한품에 안으시고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조국을 위한 성스러운 복무의 길에서 뜻과 정을 같이하는 령도자와 전사들사이의 혈연의 화폭이 펼쳐진 당중앙위원회뜨락은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성과 함께 충성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기념촬영에 이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모시고 본부청사 정원에서 성대한 경축연회가 진행되였다.

최룡해동지, 조용원동지, 김덕훈동지, 박정천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 군부의 간부들이 로력혁신자, 공로자들과 뜻깊은 자리를 같이하였다.

연회에서는 축하연설이 있었다.

자애로운 어버이를 모시고 한식솔의 정을 나누며 꿈같은 행복의 시간을 보내는 참가자들의 격정과 환희가 연회장에 차넘쳤다.

총비서동지께서는 공업, 농업, 과학, 교육, 보건, 체육, 문화예술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충성과 애국의 길에 한생을 묵묵히 바쳐가는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을 몸가까이 불러주시고 그들의 건강과 사업성과를 따뜻이 헤아려주시였다.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당이 국가의 초석으로, 대들보로 귀중히 여기는 로력혁신자, 공로자들이 자신들의 삶의 지향과 꾸준한 실천으로 우리 사회를 아름답게 가꾸고 온 나라에 혁명열, 애국열을 고조시키는데서 기수가 되고 열원이 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모든 참가자들이 우리 공화국의 힘과 존엄을 더욱 키우고 부흥강국의 미래를 앞당겨오기 위한 성스러운 위업수행에서 보다 혁혁한 위훈을 떨쳐가리라는 기대를 표명하시였다.

학습과 소년단조직생활에서 남다른 모범을 보인 평범한 근로자들의 자녀들도 몸가까이 불러주신 총비서동지께서는 나라를 위해 큰일을 한 로력혁신자, 공로자들과 함께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 초대된 소년단원들이 참으로 기특하고 대견하다고 하시면서 자식들을 나라의 훌륭한 역군으로 키워가는 부모들의 노력을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우리 원수님께서 부어주신 뜨거운 육친의 정과 크나큰 믿음을 한생토록 잊지 않고 끊임없이 전진비약하는 위대한 김정은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힘있게 추동하는 참다운 애국자, 열혈충신으로 삶을 빛내여갈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었다.

본사정치보도반

#田柾国0901生日快乐#
황홀했던 기억 속에
曾迷醉的记忆中
나 홀로 춤을 춰도 비가 내리잖아
即使我独自舞蹈雨不是还在下吗
이 안개가 걷힐 때쯤
젖은 발로 달려갈 게
当这迷雾散去
会用我湿透的脚向你跑去
그때 날 안아줘
那时候请拥抱我
still with you

对舞台从不懈怠即使受伤仍然一如既往认真对待激情昂扬的柾国宝贝

영원한 삶의 품, 귀중한 어머니조국을 위해 성실한 땀을 아낌없이 바치자!

처녀자동차운전사가 사랑하는 노래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에는 류달리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중량급화물자동차가 있다.

《평양85-2203》호이다.그 차가 지날 때마다 어떤 건설자들은 하던 일을 멈추고 손을 흔들어준다.거수경례를 하는 군인들도 있다.그러면 스르르 내리워진 차창가에 웃음을 함뿍 담은 단발머리처녀운전사의 얼굴이 나타나군 한다.

그가 바로 건설장의 꽃으로 불리우는 속도전청년돌격대 제11려단 1대대 대원 김윤심동무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청년들은 경제강국건설의 어렵고 힘든 전선에 용약 달려나가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껴야 합니다.》

김윤심동무는 일욕심많기로 소문이 난 처녀이다.하지만 사람들이 그를 사랑하는것은 그때문만이 아니다.

몇달전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에 참가한 속도전청년돌격대련대에서는 자동차운전사들의 수송경쟁이 진행되였다.

한다하는 수십명의 운전사들이 참가한 경쟁은 처음부터 만만치 않았다.김윤심동무도 이 경쟁에 뛰여들었다.그는 낮에도 밤에도 이악하게 운행길을 달렸다.온종일 중량급화물자동차를 운전하느라면 저도모르게 눈까풀이 내려감기기도 했다.그럴 때마다 그의 입에서는 《자동차운전사의 노래》가 흘러나왔다.

달도 없는 야밤에 자동차 달리다

자동차 달리다가 문뜩 세우고 치치…



열정적인 처녀자동차운전사를 보고 사람들은 혀를 내둘렀다.

그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장과 피해복구전투장들에서도 《자동차운전사의 노래》를 부르며 놀라운 성과를 이룩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감동은 더욱 컸다.

수송경쟁총화에서 김윤심동무는 앞자리를 차지하였다.

그날 많은 운전사들이 꽃다발을 안고 그를 찾아와 《자동차운전사의 노래》의 한구절을 불러주었다.

그 노래는 김윤심동무의 아버지가 즐겨부르던 노래이기도 하였다.

몇해전까지만 해도 김윤심동무는 속도전청년돌격대의 어느 한 려단에서 회계사업을 맡아보는 참모였었다.그러던 그가 중량급화물자동차와 인연을 맺게 해준것이 바로 이 노래였다.

어느날 아버지가 일하는 건설장에 찾아갔던 그는 와뜰 놀랐다.아버지가 운전대를 잡은채 쓰러져있었던것이다.

공사속도는 물동량수송에 의해 보장된다며 앓는 몸이지만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던 아버지였다.가까스로 몸을 일으킨 그는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자기를 바라보는 딸에게 흔연히 노래 한곡을 불러달라고 하였다.김윤심동무는 제꺽 아버지가 사랑하는 《자동차운전사의 노래》를 눈물속에 부르기 시작하였다.

잠시후 아버지는 어둠속으로 또다시 운행길을 이어갔다.

그런 모습은 김윤심동무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였다.그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자동차운전사가 될것을 결심하였다.

어렵고 힘들 때가 적지 않았다.그때마다 그는 《자동차운전사의 노래》를 부르며 힘과 용기를 가다듬군 하였다.노래를 부르느라면 적탄알이 비발치는 속에서도 운행길을 이어가던 전시수송전사들의 모습이 어려왔고 한생 운행길을 달린 아버지의 모습도 떠올랐다.

그 노래를 부르며 처녀는 끝끝내 둔중한 중량급화물자동차를 길들였고 려단이 자랑하는 혁신자로 자라났다.

오늘도 그는 《자동차운전사의 노래》를 부르며 운행길을 이어가고있다.

처녀자동차운전사와 전시가요, 그의 생활은 전세대들의 투쟁모습에 늘 자기를 비추어보며 청춘의 자서전을 아름답게 수놓아가는 우리 시대 청년들의 고상한 지향을 엿볼수 있게 한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4.鄂尔多斯、老庙黄金......中国年轻人逛二手店不只买奢侈品牌 二手交易需求快速上升往往是基于一手市场的繁荣。 5.买“珠”赠NFT,珠宝腕表正将目光
  • 700CHF相比于我现在住的437CHF的学生公寓来说,环境好很多但是也贵得太多了,另外和老太太住其实还是不太放心… 《我家狗和他的狗朋友》我家有一只狗,他14
  • 经历了短短一年多的时间,Filewing不仅获得了包括协议实验,FIL WORLD基金会和全球七大社区节点的支持,还得到了众多国际资本的投资,并且 在2022年
  • 此外,无锡市检察机关不断增强信访人的参与度,支持信访人委托律师参与听证,允许信访人自行提供证据材料一并展示,努力补齐信访人参与深度不够的短板,持续提升听证过程的
  • 我也伤害过其他女孩,她们现在有些,也像你一样,我说过一定要找到你,但因为大学的无聊寂寞,使我想找个伴侣,但最多只是牵手散步,到了她们想和我亲吻的时候,我控制住了
  • 古玩的发展也经历了,很多变化,从最早的鬼市地摊起,走到今天的床交会;显然是个陌生的概念,从过去的卖古玩;是丢人现眼;不愿意见到早晨的太阳,到今天的卖古玩,夜里趟
  • 王心凌的爆红是偶然也是必然,她是另类的特殊存在,浪姐所推崇的女性是御姐型的,独立女强人型的,所以宁静、那英大火了,而如今还要继续推于文文,谁知半路杀出了甜心温柔
  • 2、字根为「艸、艹」:兔子是草食性动物,代表能衣食无缺,不为三餐烦恼,不需要为五斗米折腰。3、忌用字根为「心、忄、肉」等字:兔子为草食动物,用肉字根看的到吃不到
  • #友谊商场缤纷五月天##海口五一活动很精彩#五一小长假,许久未能出门游玩的你,总算是等到五一小长假来临,奈何天气有变,降雨打乱了原本的计划小谊还听说新台风已经在
  • 我觉得自己有一个很大的优点就是如果一件事不得不做的话,即使我不怎么喜欢,我也能尽力把他做好,而且尽量从中找到乐趣。也就是说人的职业甚至是整个人生都不是一蹴而就的
  • 升级版的大老虎,更Q更厚实,不用打湿直接拍拍拍,就能收获一个完美的底妆诶。真的大老虎摸不到,我给姐妹们找到了更适合天天摸摸的小脑斧!
  • 所以大家…确定还要继续佛系摆烂嘛❓距离嘉祺出关还不剩一个月的时间❗️所有的SJ都至关重要❗️大家还不支愣起来吗❓不蒸馒头还争口气啊,sdfj那个gs我们还能指望
  • 在换萧逸婚卡之前6和他收集度都一样[吃瓜]以至于我现在有点点点点点点接受6了,因为他老来找我(没有说6不好的意思,只是一句玩笑话,我的混池真的很好捞⑥)其实就当
  • 所以,每天阅读新闻,看到有大贪官“落马”我总是在想:一朝身与名俱败,这种人之前所获得的地位成就以及极度的奢华享受又有何用?索朗达吉尊者:完全离开五欲有一定的困难
  • #孔雪儿 门面#每个人审美都不一样,你不爱看还点进来你贱不贱呐,真路人会评论的都没几个更别说拿队友出来拉踩对比的,批好你那几层皮再出来,the9所有妹妹都是美女
  • #天津#今日份征婚相亲性别:女出生年份:1991.婚况:未婚籍贯:江苏盐城现居:苏州相城学历:本科职业:人事年薪:10W+身高:165体重:58房车情况:有房(
  • 说实话这里面的非文学艺术类传记我是不想要的。#解忧杂货店# 每个人都有理想和烦恼,你在每一个岔路口左右摇摆、彷徨不定的时候大胆坚定的选择就好,相信自己、相信世界
  • #618好物推荐 #平价彩妆 #学生党必备#618服饰专场# 【茵曼】专场活动今晚凌晨3点就结束了,有看中的款且买且珍惜[举手]前几天分享的都是T恤、衬衫、短裙
  • 一碧松江东流去…… 居家健康监测结束了。 走出家门,去领略一下小城的风光。小城的天还是那样蓝,水还是那样碧,风还是那样爽,人还是那样亲;离家九月余,回乡情更浓
  • 人的一生都要经历布局、中盘和官子阶段,布局时棋盘空旷,天高任鸟飞,却因目之所及、心之所向均限于边边角角,因此难免俗手连连;中盘时浸淫于决定人生胜负的修罗场,大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