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당을 따라 강인하고 용감한 투쟁으로 우리 혁명의 줄기찬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자
국가발전의 새 지평을 향하여 힘차게 앞으로!

2023.1.4. 《로동신문》 2면

 2023년의 장엄한 진군이 시작되였다.

조선혁명의 불변지침인 자주, 자립, 자위의 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여 우리식 사회주의를 새로운 변혁과 발전에로 줄기차게 견인해나가기 위한 적극적이며 과학적인 정책방향을 확정명시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소식에 접한 온 나라 강산이 격정과 환희로 설레이고있다.

철강재증산으로 당을 옹위해갈 신념과 의지를 간직한 김철의 용해공들을 만나보아도, 저 멀리 분계연선지구에서 충성의 일념으로 가슴끓이는 김화군의 인민들을 만나보아도, 드넓은 전야에 풍요한 가을을 안아올 열의를 안고 새해 첫 진군보폭을 힘차게 내짚고있는 농업근로자들 그 누구를 만나보아도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국가발전의 새 지평을 열어나갈 충천한 용기에 넘쳐있다.

《새해의 첫아침 그처럼 고대하던 전원회의소식을 받아안으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가리키시는 길로만 나가면 못해낼 일이 없고 안아오지 못할 기적이 없다는 신심으로 온몸이 막 달아올랐습니다.》

이것을 어찌 잠들줄 모르는 과학연구기지의 한 과학자의 심중의 토로라고만 하랴.

세기적인 변혁을 안아오는 하나의 혁명이며 인민들이 제일 반기는 사업인 살림집건설을 다그치고있는 화성전역의 군인건설자들의 가슴속에도, 당의 웅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구상에 떠받들려 나라의 방방곡곡에 일떠선 새집들에 보금자리를 편 행복의 주인공들의 심장속에도 이런 드높은 신심이 차넘치고있다.

당의 령도따라 2023년을 공화국의 발전행로에 크게 아로새길 위대한 전환의 해, 변혁의 해로 되게 하려는것, 바로 이것이 새해의 진군길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천만인민의 한결같은 열망이고 억센 숨결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에 대한 당의 믿음과 사랑, 당에 대한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에 기초한 당과 인민대중의 혼연일체, 바로 여기에 우리 혁명대오의 공고성과 위력의 원천이 있으며 모든 승리의 기본담보가 있다.》

우리의 귀전에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에서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깊은 말씀이 메아리쳐온다.

새해에도 우리의 투쟁은 결코 쉽지 않은 시련과 난관을 동반하게 될것이지만 자기 위업에 대한 굳은 확신과 자기 힘에 대한 자신심을 안고 국가발전의 새 지평을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귀한 가르치심.

한 인간의 운명개척에 있어서나 혁명의 전진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자신심이다.그것은 혁명의 승리를 이룩하는데서 그 어떤 첨단무기나 물질적재부에 비할수 없는것이 정신력이며 바로 그 정신력의 주추를 이루는것이 자기 힘에 대한 확신이기때문이다.하기에 아무리 고난의 눈보라가 세차도 자신감과 용기로 충만된 사람은 승리할수 있고 절해고도에서도 살아남을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가증되는 난관에 겁을 먹고 패배자가 되는것이다.

물론 새해에도 우리의 투쟁행로는 결코 탄탄대로가 아닐것이다.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예상치 못한 난관이 겹쌓일수도 있고 우리의 전진을 막아보려는 적대세력들의 책동 역시 극도에 달할것이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온갖 난국을 뚫고 앞으로만 나아가게 하는 만만한 자신심과 승리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다.이것이 바로 언제나 그러했듯이 오늘도 새해의 진군길에 과감하게 떨쳐나선 천만인민의 가장 큰 힘이고 비약과 창조의 나래이다.

우리 인민의 심장에 차넘치는 그 무진한 힘과 용맹의 원천은 무엇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위대한 수령에 대한 이 절대적인 믿음이야말로 우리가 지닌 억척같은 신념의 근본핵이며 만난을 이기고 승리를 안아오는 백승의 담보이다.

신심과 락관은 굳건한 믿음이 있을 때 마음속깊이 간직하게 되는것이다.

력사가 알지 못하는 가장 강인하고 용감한 투쟁으로 당정책관철에 매진함으로써 국가의 명예와 존엄과 위상을 만천하에 과시하고 우리 혁명의 새로운 고조국면을 열어나가는데서 중요한 리정표로 된 2022년,

참으로 간고하고도 준엄한 국난을 억척같이 감내하며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발휘하여 혁혁한 발전을 이룩한 지난해의 전인민적인 투쟁을 통하여 다시금 뼈속깊이 새겨안은 력사의 진리가 있다.그것은 바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가 만난을 헤치며 전진하였고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공적을 이룩할수 있었다는것이다.

우리들자신도 놀랍다.얼마나 거창한 변혁의 력사를 아로새기고 맞이한 새해인가.

저 멀리 동해기슭에 세상에 둘도 없는 대규모의 현대적인 남새생산기지로 솟구쳐오른 련포의 거대한 온실바다며 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 일떠선 희한한 농촌살림집들, 우리 군수로동계급이 만든 수천대의 농기계들의 동음이 높이 울린 황해남도의 새 전설, 현대적인 대성산아이스크림공장이며 혁명무력의 군사기술적강세를 시위한 자랑스러운 주체병기들…

이 모든것은 결코 하늘이 가져다준 우연이 아니며 시간의 루적과 더불어 저절로 이루어진것이 아니였다.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온 한해 국권사수, 인민보위, 거창한 창조대전의 최전방에 계시며 불철주야의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만이 안아오실수 있은 눈부신 기적과 변혁들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가는 길에 우리의 행복이 있다.이것은 사상초유의 곡경속에서도 당의 따사로운 사랑을 받아안는 천만인민의 심장마다에 사시장철 마를줄 모르는 샘처럼 솟구치는 열화같은 진정이다.

여기에 조국의 북변 두메산골에서 들은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최대비상방역전의 나날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안겨주신 따사로운 사랑을 받아안고 너무 기뻐 어쩔줄 몰라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격정의 눈물을 쏟고야말았다는 이 나라 녀인들의 이야기는 오늘도 우리의 눈굽을 젖어들게 한다.

2022년, 돌이켜보면 지난해에 우리 인민은 류달리 눈물을 많이도 흘리였다.그것은 자애로운 우리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품속에 안겨사는 행복하고 존엄높은 인민이 흘리는 다함없는 고마움의 눈물이였다.

지금도 우리의 귀전에 들려온다.

우리가 무엇때문에 필요한 사람들인가, 우리가 누구를 위해 목숨까지 바쳐 싸워야 하는가를 더 깊이 자각할 때이라고, 우리 당은 자기의 중대한 책무앞에 용감히 나설것이며 무한한 충실성과 헌신으로 조국과 인민의 안전과 안녕을 전적으로 책임질것이라고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절절한 음성이.

물어보자.력사여, 언제 어느때에 온 한해 인민에 대한 열화와 같은 사랑을 안으시고 자신의 피와 살점과 같은 인민을 위해 불면불휴의 헌신과 로고를 바치시고도 한해가 저무는 마지막날까지 조국과 혁명이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며 불철주야의 나날을 이어가신 위대한 어버이가 계시였던가.

이 세상 제일 위대하신분, 세상에서 제일로 인민을 사랑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우리를 이끄시기에 인민은 언제나 무한한 힘과 용맹에 넘쳐있다.

그렇다.나무가 억세인 뿌리가 있어 강풍에도 끄떡없듯이 새해의 진군길에 나선 인민의 신심은 우리 당과 인민을 줄기차게 인도하시여 세상이 부러워하는 천하제일락원을 일떠세우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대불변의 믿음에 그 굳건한 뿌리를 두고있기에 그처럼 확고부동한것이다.

인민은 위대한 수령을 태양으로 높이 모시고 위대한 수령께서는 인민을 하늘로 떠받들며 세상이 알지 못하는 일심단결된 위대하고 무진한 힘으로 우리는 국가발전의 새 지평을 향하여 더욱 힘차게 나아갈것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오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만을 받들며 자기 힘으로 걸음걸음 부닥치는 도전과 난국을 결연히 타개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거세찬 전진을 막을자 이 세상에 없다.위대한 당의 두리에 천만이 굳게 뭉쳐 승리의 길을 힘차게 열어나가는 강용한 조선인민의 불가항력적힘이 그 얼마나 강위력한가를 세계는 다시한번 보게 될것이다.

모두다 승리의 신심드높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자.

당결정관철! 바로 여기에 우리의 운명과 행복, 미래를 위한 길이 있다.

충성의 구슬땀과 순결한 량심을 바쳐 초강력주체병기들을 위대한 우리당 전원회의에 삼가 드린 우리의 영웅적인 군수로동계급, 그들은 당중앙의 결심과 구상을 곧 삶의 요구로 받아들이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며 당이 제시한 강력한 국방건설구상을 무조건적인 실천으로 떠받들어가는 참된 애국자, 열혈의 혁명가들이다.

모두다 이들처럼 당결정을 실천으로 받들어 5개년계획실현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올해의 투쟁에서 다시한번 혁혁한 성과를 안아오자.

어제도 오늘도 자주, 자립, 자위의 사상과 정신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진로이며 불변의 등대이다.1960년대, 70년대의 투쟁정신과 기치를 높이 들고 혁명의 난국을 우리 힘으로 타개해나가자.

소극성과 보수주의, 락후와 침체와의 투쟁을 벌리며 남들이 세기를 두고 이룩한 나라의 공업화를 불과 14년동안에 해제끼는 기적을 창조한 불굴의 로동계급과 그 어떤 불리한 자연기후조건에서도 당에서 제시한 알곡고지를 기어이 점령한 애국농민들이 바로 우리의 긍지높은 전세대가 아니던가.

자립적민족경제의 위용과 생활력을 만방에 과시한 1960년대, 70년대의 그 기적, 그 기상, 그 정신이 결코 력사책의 글줄로만 남아서는 안된다.바로 오늘 우리의 투쟁속에, 생활속에 더욱 힘차게 살아높뛸 때 우리의 땅에서 못해낼것이 없으며 혁명의 새 승리는 그만큼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오늘 우리가 이룩해야 할 목표는 방대한것이며 이를 점령하기 위한 투쟁은 어느 한두 부문이 아니라 모든 부문이 들고일어나고 전체 인민이 떨쳐나서야 하는 총공세, 총동원전이다.하나가 아니라 전체가 일어서야 하며 몇몇 집단이 아니라 나라가 일어서고 인민이 들고일어나야 한다.

국가부흥발전의 강력한 추동력인 사회주의애국운동, 혁명적인 대중운동을 활발히 벌려나가자.

올해는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과 공화국창건 75돐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모두가 공화국의 강화발전사에서 가장 중대하고 책임적인 시기에 살고있다는 숭고한 자각을 안고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길에 순결한 량심과 헌신의 자욱만을 새겨가는 참된 애국공민이 되자.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기어이 자력부강, 자력번영하여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려는 영웅적인민의 불굴의 정신력이 있기에 우리는 부닥치는 모든 장애를 과감히 박차고 올해의 투쟁에서도 자랑찬 성과들을 이룩하게 될것이다.

혁명의 보다 큰 승리를 위하여, 륭성번영할 사회주의강국의 래일을 향하여 천만인민이여, 용기백배, 신심드높이 더욱 힘차게 앞으로!

김일경, 지성인

#申有娜[超话]# #申有娜心空初恋#
【BUBBLE娜泡团建活动】

今天是2022年的最后一天啦!!让我们来一起团建一下给娜宝发一些话吧!

❣️今晚十点半❣️大家一起去娜娜的bubble发至少1条的消息吧~

1⃣️유나 덕분에 2022년도 MIDZY에겐 너무 행복한 한해였어. 컴백활동때면 유나의 귀여운 웃음을 볼수 있어서 , 활력 넘치는 춤과 노래를 들을수 있어서 , 유나를 동력삼아 우리 MIDZY들은 더 열심히 살수 있었던거 같아. 새해에도 MIDZY는 늘 유나편에서 유나를 지지할거야. 유나와 만날 그날을 기다리면서!
托有娜的福,2022年对MIDZY来说也成为了非常幸福的一年。每次活动都可以看到有娜非常可爱温暖的笑容,很有生命力的活泼的舞蹈和歌声,MIDZY们因为这些,更有动力继续努力着。新的一年,MIDZY们也会永远支持着有娜,站在有娜这一边,期待每一次和有娜的见面!

2⃣️2022년도 수고했어. 2023년도 늘 그랬듯이 유나를 사랑하고 유나와 함께 행복할거야!!
2022年辛苦啦,明年MIDZY会一如既往地爱着有娜,和有娜一起美好的生活着哟!

3⃣️넌 내게 주어진 선물이야 새해에도 늘 즐겁길 바래!
你就像礼物一样出现在我的生命里新的一年也要开心!

4⃣️새해에도 유나가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래. 나쁜일들은 다 빗겨가고 사랑과 행복만이 유나를 감싸길 바래!
新的一年希望娜娜能健康快乐的度过每一天,那些坏事都抹掉 做个被爱意包围的申有娜吧!

‼️(字数有长有短 大家可以根据自己的字数限制选取合适的或者适当删减噢~)
希望大家都可以参与这次的团建[心]发送次数已用完的那就没有办法啦~[泪]

#韩语[超话]##韩语翻译[超话]##韩语摘抄#
독서 스크랩
韩语版《品三国》『삼국지 강의2』
저자: 이중톈(易中天)역자: 홍순도
결문 장강은 여전히 동으로 흐른다
结束语 滚滚长江东逝水

조조의 이미지는 아들에 의해 지옥으로 굴러 떨어져 망신창이가 됐습니다. 하지만 제갈량은 반대였습니다. 그의 이미지는 사람들에 의해 ‘신’의 위치로까지 올라갔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는 천하에 뜻을 두고 국가와 백성의 안위를 걱정했습니다. 나라를 위해 온 힘을 다했습니다. 게다가 청렴하고 겸손했습니다. 사람이 진중했습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본보기를 보였습니다. 천고에 보기 드문 모범적 인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제갈량이 ‘신’으로 추앙받는 이유는 제갈량 본인의 장점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사회에서 이런 전형적 인물을 필요로 했기 때문입니다. 삼국시대 이후 제국의 통치자들은 충신을 필요로 했습니다. 일반 백성도 청렴한 관리를 원했습니다. 문인과 사대부들은 그들을 대변할 이미지가 필요했습니다. 조조를 ‘귀신’으로 폄하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어느 사회에서나 부정적 인물만큼이나 긍정적 인물도 필요한 것이니까요.
我们也可以套用一句:当曹丕把皇袍披在自己身上时,曹操就只能等着被画成一张大白脸了。就在曹操走向地狱的时候,诸葛亮也走上了神坛。不可否认,诸葛亮身上有太多闪光的精神。他的心系天下,忧国忧民,鞠躬尽瘁,廉洁奉公,谦虚谨慎,以身作则,都堪称千古楷模。但诸葛亮成为神,却并不完全因为这些。主要的原因,还是社会需要典型。帝国统治者需要一位忠臣,普通老百姓需要一位清官,文人士大夫则需要一位代言人。这和曹操变成鬼是同样的道理。因为社会不但需要正面典型,也需要反面典型。

그러나 제 개인적 생각은 이렇습니다. 역사에 실존한 인물인 조조와 제갈량은 장강의 앞 파도와 뒤의 파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또 문학적 캐릭터와 민간 이미지로서의 조조와 제갈량 역시 그저 동전의 앞면과 뒷면에 불과할 뿐입니다. 그러나 뭇 사람들은 동전 양면의 극명한 대립과 그 기준으로서 인간성을 강조합니다. 한 면은 천사이고 다른 한 면은 악마가 되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제갈량은 ‘천사’로 칭송받았습니다. 조조는 당연히 ‘악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같은 이치로 ‘뒤의 파도’인 제갈량은 ‘앞의 파도’인 조조를 해변가에 쓰러뜨렸습니다. 그러고는 일어나지 못하게 했습니다. 사실 이것이 우리가 바라는 바는 아닙니다. 우리는 ‘장강의 뒤 파도가 앞 파도를 밀고 앞의 파도는 다시 새로운 파도가 되는’ 결과를 원합니다. 그러나 역사라는 기나긴 강이 과연 우리 소원대로 흘러갈 수 있을까요?
然而在我看来,作为历史人物的曹操和诸葛亮,不过是长江的前浪和后浪;作为文学形象和民间形象的曹操和诸葛亮,则不过是一枚硬币的正反两面。这枚硬币就是人性的两面。人,一半是天使,一半是魔鬼。诸葛亮既然被看作天使,曹操就只好去做魔鬼。诸葛亮既然是“后浪”,那么,作为“前浪”的曹操,也就只好“死在沙滩上”。这可不是我们希望的。我们的希望,是“长江后浪推前浪,前浪不断变新浪”。但,历史的长河果真能够如此吗?

(以上内容是看着纸书录入的摘抄内容,也许偶有打错的别字)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更为难得的是,身为汉赋大家,他在汉武帝身边十几年,却从来不把献赋当作向最高统治者献媚取宠的手段,从来不与那些阿谀逢迎、鲜廉寡耻之徒为伍,不愿作没有灵魂的御用文人
  • 可是大家忘了一件事,刘銮雄其实谁都不爱,包括自己的儿女,他爱得是自己,一切都是围绕着自己转,生怕自己的日子不好过。可是当红明星都是聪明人,知道刘銮雄是个情场猎手
  • 大结局热推小说![haha][haha]kik5ro 《苏念容祈》苏念容祈《苏念容祈》苏念容祈 《苏念容祈》苏念容祈《苏念容祈》苏念容祈 《桑倪顾西泽》桑倪顾西
  • 新的一周开始了每次周一都令人恍惚到以为是周日到了班上坐下好一会儿了才缓过来天气越来越冷了起床也越来越困难了昨晚十点多点给他发完消息就睡了他十点半给我给我打来视频
  • 令人销魂的还数辣椒炒辣椒,当地独有晒干的白辣椒,以及“青红双煞齐飞”的剁椒鱼头,爽辣彻骨,灼烈直白,全然承载着故乡的痛快豪迈。香辣豆瓣酱在左,酸辣泡椒在右,热油
  • 这已经到了一个程度,就像,好吧,我知道他那晚做的事会受到批评,但现在开始达到一个不同的水平,一些我现在不理解的东西。 实际上你的心理进入一种焦灼状态,你如果能跳
  • ”中国电科8所航天组件工程中心负责人高泽仁介绍,比如,我们可以在之后回传的视频里,清晰地看到航天员的动作等细节,地面工作人员与航天员的通话也将更稳定、更清楚。火
  • 当守护精灵告诉给孤独长者,它的所作所为后,给孤独长者允许它回来他家,并且带它去见佛陀,佛陀告诉他们两人:“人可能在很长的时间内无法享受善业的善报,也没受到恶
  • “真水无香”这就是平淡的流年最大的价值,并不是所有人都有能耐承受/体验“多姿多彩”的滋味。开始入门,觉得喝茶舒服有品味爱屋及乌喜欢茶具;成高手,感受香醇韵滑等等
  • 笼统的说法不易于挑选心动的物品,讲得再详细一些是从物品的使用功能是具有便利性的,从物品与其他物品的搭配上融洽合适,从设计感上给然一种一眼心动的欢喜,以及在你的生
  • 前几天刚刚过完生日,我这心里也是五味杂陈的,因为每过一次生日就意味着年龄又大了一岁,再加上我经常“折腾”皮肤,皮肤上也开始出现这样那样的衰老问题,抗老更是一点都
  • 还有一定提前买票看完了城池营垒坐等下周结局就酱,总结完毕,放图移动式污泥脱水车,将叠螺机集成到车体,可实现污泥移动化工作。4、旋转式甩干系统,硬化后打包运出,减
  • 今天的人依然爱着玉兰,自然山水、人文胜迹,都可以遇见玉兰盛开,吹兰芬馥,若雪涛落玉,蔚为奇观。”文徵明偏爱玉兰,他称赞玉兰“譬彼孤洁士,可望不可亲”的芳洁高雅,
  • 这次虽然是双芯发布会,但也是vivo X90的预热了,首发联发科天玑9200,跑分接近130万,绝对是当下的芯片王者,外加一颗自研V2芯片,还有蔡司T*镀膜等等
  • 需要小心后劲不足的问题,建议一鼓作气的时候也要保存能量进行后面的发挥,偶尔也有贵人的助力。需要小心后劲不足的问题,建议一鼓作气的时候也要保存能量进行后面的发挥,
  • 真的从头到尾不停在截图,又跟姐妹一起感叹啊是文学啊qwq宣玑小可爱啊骨子里是朱雀后羿看管赤渊表面日天日地满嘴跑火车但是碰下陛下都觉得自己放肆啊这是什么宇宙甜心啊
  • 4.别克君威:外观时尚运动、性能出色、操控优秀,再加上那优惠力度,简直让人爱不释手。4.别克君威:外观时尚运动、性能出色、操控优秀,再加上那优惠力度,简直让人爱
  • 然后看看李晨送给范冰冰的七夕礼物,这只熊据说也是很贵的,当时看到这个礼物,大家有也是非常感动的。然后看看李晨送给范冰冰的七夕礼物,这只熊据说也是很贵的,当时看到
  • 例如, flK线(即 我们经常在证券报刊杂志上看到的一种 K线)它 反映的足股价短期走势。但作为股市中人,对 绘 制 K 线的原理和方法是必须懂得的. 这对研
  • 之后的几句,纳兰都在借典,我总以为它们配不上这句有太多故事,有太多美好,也有太多悲伤,所有的相恋,所有的怀念,所有的愁苦,所有的忧伤,若都回到最初的那一天,哪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