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못할 추억의 상징종대들을 보며​

지난 2월 8일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모시고 성대히 진행된 조선인민군창건 75돐경축 열병식은 정말 신비함과 황홀함의 극치를 이루는것이였다.

그중에서도 나의 마음을 가장 끌어당긴것은 김일성광장을 보무당당히 용진해가는 그 숱한 열병대오들과 나란히 한 상징종대들이였다.

《반일인민유격대》글발을 새긴 우리 혁명무력의 첫 군기를 높이 들고 나아간 항일의 7련대상징종대,

우리 혁명무력투쟁사에 불멸할 승리전통의 시원을 마련해준 김책동지, 안길동지, 최용건동지, 오중흡동지, 김일동지, 김주현동지, 오백룡동지, 강건동지를 비롯한 항일혁명선렬들의 숭엄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이 열병대오의 전렬에 군기와 더불어 빛나는 모습은 정말 감격스러웠다.

준엄한 포화속에서 최고사령부를 옹위하여 결사의 방탄벽이 되였던 조국해방전쟁시기 친위중대상징종대도 현철해동지, 연형묵동지, 박송봉동지, 심창완동지, 전병호동지를 비롯한 친위중대출신 로혁명가들의 초상사진을 대오앞에 세우고 광장에 들어섰다.

특히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사에 그 이름 빛나는 제1국방사단, 제2경보병사단, 제3독립보병려단, 제4보병사단 상징종대들이 최광동지, 최현동지, 류경수동지, 오진우동지, 남일동지 등 부대연혁과 우리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사에 뚜렷한 자취를 남긴 지휘관들의 초상사진을 들고 보병총으로 원자탄을 타승한 근위병들의 멸적의 기개를 떨치며 나아가는 모습을 보았을 때 나의 심장은 끓어넘치는 감격과 흥분으로 막 터질것만 같았다.

바로 내가 속하였던 제4보병사단이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밑에 반공격으로 넘어간지 3일만에 적의 아성인 서울시를 해방하고 적들을 쳐부시는 수많은 전투들에서 무비의 영웅주의와 희생성을 발휘하여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위훈을 세웠기때문이였다.

어찌 그뿐이랴.

광장에 들어서는 351고지와 1211고지전투에서 원쑤격멸의 불을 뿜던 중기를 실은 마차종대를 선두로 모터찌클종대, 반전차포종대, 평사포종대, 땅크종대들을 비롯하여 조국해방전쟁시기의 기계화상징종대들을 보면서도 전화의 나날에 이룩된 우리 로병들의 위훈이 눈앞에 선히 떠올랐다.

그날 상징종대들의 뒤를 이어 숱한 열병대오들과 무적의 주력무장장비들이 지나가는 동안 나는 높뛰는 흥분으로 마음을 진정할수 없었다.

오늘의 이 뜻깊은 열병식에서 지난날의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감사의 정이 세차게 북받쳤다.

아울러 건군사에 아로새겨진 충신들, 전세대들에 대한 뜨거운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이 상징종대들을 통해 우리 로병들과 인민들, 새 세대들에게 주체혁명의 성스러운 전통과 계승성을 뚜렷이 보여주도록 하여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가슴뜨겁게 새겨보게 되였다.

그날 나는 우리 건군사에 길이 남아 빛날 상징종대들을 바라보며 우리 원수님께서 계시여 세월이 흐르고 세대는 바뀌여도 위대한 수령을 따라 가장 성스러운 혁명위업에 바친 전사들의 삶은 조국과 인민의 기억속에 영원하다는 진리를 다시금 확신하게 되였다.

뜻깊은 열병광장을 누빈 상징종대, 이는 단순히 추억의 감정으로만 대할수 있는 그런 열병대오가 아니였다.

그것은 우리 원수님께서 지니신 혁명선렬들에 대한 숭고한 도덕의리의 세계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산 화폭이였다.

나는 세상사람들에게 자랑스럽게 말하고싶다.

바로 이렇듯 위대한분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우리 조선인민군이야말로 지구상에서 제일 행복하고 제일로 강한 군대이며 그 어떤 적대세력도 감히 맞서지 못할것이라고.

전쟁로병 리인호

주타격전방에서 련속 전해지는 혁신적인 소식
2023.2.14. 《로동신문》 1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 나서고있는 가장 절박한 과업은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를 해결하는것입니다.》
불굴의 정신력이 사회주의건설의 주타격전방에서 뚜렷이 과시되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각지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의 본분을 무겁게 자각하고 분발력과 투신력을 백배하며 올해 농사차비를 항목별로 힘있게 추진하고있다.

수백만t의 자급비료 생산, 1만 6천여정보의 흙깔이 진행

안악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자급비료의 질을 보다 높이는데 모를 박고 《신양2》호발효퇴비를 논밭 정보당 10t씩, 유기질복합비료를 2t이상 낼 목표밑에 일손을 다그치고있다.

당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오국농장에서는 토양분석자료에 기초하여 타산을 정확히 하고 로력과 수단을 집중하여 계획의 90%나 되는 질좋은 자급비료를 장만해놓았다.은정농장의 농업근로자들은 토지개량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백수십정보의 흙깔이를 결속하였으며 대추농장에서는 각종 낟알짚을 리용하여 계획한 발효퇴비생산을 앞당겨 끝냈다.집단적경쟁열의가 고조되는 가운데 다른 농장들에서도 지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 완강하게 벌어졌다.결과 군적으로 10만 2천여t의 발효퇴비생산과 3천여정보의 흙깔이가 결속되였으며 많은 량의 질좋은 자급비료를 포전에 실어내는 성과가 이룩되였다.

안주시에서 지력개선사업이 통이 크게 벌어지고있다.

시당책임일군을 선두로 일군들은 매일같이 이른아침에 가정에서 마련한 두엄을 시애국복합미생물비료공장에 실어다주는 등 당에서 그토록 중시하는 농사문제를 기어이 풀겠다는 각오밑에 앞채를 메고 뛰고있다.

이에 고무된 농업근로자들은 군중적운동으로 진거름, 구운흙, 소석회, 석탄재 등을 마련하여 지력이 낮은 땅을 위주로 토지개량사업을 본때있게 내밀고있다.운학, 성흥농장이 자급비료생산에서 앞장서고있으며 다른 농장들에서도 작업반, 분조별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리며 실적을 올리고있다.그리하여 시에서는 현재까지 지난해 같은 때에 비하여 1.3배에 달하는 질좋은 자급비료가 생산되였다.

태천군에서도 지력을 높여 올해에 더 많은 알곡을 생산하기 위한 투쟁이 전개되고있다.

군일군들은 농업근로자들속에 들어가 거름더미이자 곧 쌀더미라는 자각을 깊이 심어주면서 치밀한 경제조직사업으로 지력제고를 위한 일판을 크게 벌리고있다.

읍농장에서는 이미 발효퇴비와 유기질복합비료원료확보계획을 넘쳐 수행하였으며 은흥농장에서는 열두바닥파기, 감탕파기 등을 진행하여 매일 많은 량의 자급비료를 생산하고있다.농장들에서 땅을 기름지게 걸구기 위한 세대별, 개인별경쟁이 벌어지는 속에 현재까지 군적으로 8천여t의 유기질복합비료와 수만t의 발효퇴비 등 질좋은 자급비료가 생산되였다.

금야군, 온성군, 금강군을 비롯한 다른 지역들에서도 토지개량사업이 힘있게 벌어진 결과 전국적으로 수백만t의 자급비료가 생산되고 1만 6천여정보의 흙깔이가 진행되였다.

양수설비수리정비실적 지난해 같은 때의 1.5배

각지에서 영농기전으로 양수설비들의 수리정비를 말끔히 끝내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리고있다.

배천군에서 이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있다.

물보장이자 알곡생산이라는것을 깊이 새긴 군일군들은 관개체계를 정비보강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실속있게 하고있다.특히 군농기계작업소, 군관개관리소, 군농기구공장이 서로 협동하여 각종 규격의 양수기들을 생산하는것과 동시에 이미 있던 수십대의 능력이 큰 양수기들에 대한 수리정비도 질적으로 하게 하는데 주되는 힘을 넣고있다.

군일군들이 예비와 가능성을 총동원하여 필요한 자재를 제때에 보장하는 한편 현장에 나가 대중을 혁신창조에로 불러일으키고있다.해당 단위 종업원들은 자기 힘이 제일이라는 관점밑에 필요한 부속품을 자체로 만들어쓰면서 하나씩 모가 나게 일을 해제끼고있다.그리하여 군에서는 현재까지 이미전에 있던 양수기들에 대한 수리정비를 결속하고 50여대를 새로 생산하였으며 성과를 계속 확대하고있다.

룡천군일군들은 내부예비와 잠재력을 발동하여 양수설비수리정비를 짧은 기간에 결속할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철판, 용접봉, 각종 규격의 베아링 등을 확보하는데 힘을 넣었다.그리고 군관개관리소에서 양수설비들에 대한 수리정비계획을 면밀히 세우고 어김없이 수행하도록 기술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조건보장사업을 따라세우고있다.

군관개관리소의 종업원들은 자체의 수리기지를 튼튼히 꾸려놓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지펴올리면서 양수설비들의 대당 수리시간을 훨씬 줄이고있다.결과 수십대의 양수설비들에 대한 수리정비를 짧은 기간에 끝냈다.

함주군에서도 양수설비수리정비를 다그치고있다.

군관개관리소의 일군들은 기술력량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면서 대중속에서 제기되는 좋은 착상을 실천에 옮기는데 주목을 돌리고있다.

종업원들속에서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단위앞에 나선 과업을 무조건 수행하려는 열의가 고조되는 가운데 여러 생산공정이 새롭게 꾸려지고있다.결과 종전보다 전동기, 변압기수리에 드는 시간을 단축할수 있게 되였다.

길주군, 항구구역 등 다른 지역들에서도 관개체계를 정비보강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여 전국적으로 양수설비수리정비실적은 지난해 같은 때의 1.5배로 높아졌다.

1만 5천여대의 뜨락또르, 8천여대의 모내는기계 수리정비

어랑군에서 뜨락또르, 모내는기계들에 대한 수리정비를 군적인 사업으로 내밀고있다.

올해 뜨락또르와 모내는기계수리 및 개조를 지난해보다 한달이상 앞당겨 끝낼 목표를 세운 군에서는 부족되는 부속품, 자재 등을 해결하면서 이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고있다.

군농기계작업소에 나간 일군들은 힘있는 정치사업으로 종업원들의 창조적열의와 적극성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걸린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고있다.종업원들은 견인불발, 간고분투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높이 발휘하며 여러대의 낡은 선반을 교체하고 생산공정들을 단계별계획에 따라 하나하나 개조하고있다.이에 토대하여 현재까지 수십대의 뜨락또르대수리를 진행하고 10여대의 모내는기계를 질적으로 수리정비하였으며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연안군에서 농기계수리정비를 계획대로 내밀고있다.특히 일군들은 군농기계작업소의 실태를 면밀히 따져보고 부속품생산과 농기계수리에 필요한 설비, 자재를 마련해주어 생산능력을 1.5배로 높일수 있게 하였다.

군농기계작업소에서 농기계들을 수리정비하고 성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내밀고있다.종업원들은 부속품가공속도와 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하며 수리기일을 앞당기기 위해 집단적혁신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현재까지 수백대의 뜨락또르를 대수리하여 농촌에 내보냈으며 계획한 모내는기계들에 대한 수리정비도 끝내였다.

정평군에서는 농기계수리에 필요한 부속품의 종류와 수량을 확정하고 내부예비를 탐구동원하는 한편 설비들의 가동률을 최대로 높이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새로운 기술혁신안을 적극 받아들여 부속품의 질을 담보하고있다.

군농기계작업소에서는 기관마력시험설비와 연료뽐프시험설비 등을 갖추어놓고 수리를 하는족족 기술적으로 정확히 검열하여 내보내는 체계를 세워놓음으로써 뜨락또르수리에서의 질을 담보하고있다.현재까지 작업소에서는 뜨락또르대수리를 기본적으로 끝내였으며 호남농장, 률성농장을 비롯한 여러 농장에서도 사업을 치밀하게 조직하여 수십대의 수리정비를 마무리하였다.

정주시, 숙천군 등지에서도 농기계수리정비실적을 올린 결과 전국적으로 1만 5천여대의 뜨락또르와 8천여대의 모내는기계가 수리되였으며 성과는 나날이 확대되고있다.

본사기자 리영학

-영광군 상중농장에서-

-해주농기계공장에서-

리강혁 찍음

今年克拉岛不合适的歌许愿一个
에스쿱스—Anti fragile
정한—어머님이 누구니
조슈아—lip&hip/ 블랙맘바
문준휘—도망가(미이노
호시—Feel my rhythm
원우—nxde
우지—슈퍼 그럼요
디에잇—오키도키 (마이노
민규—키작은꼬마이야기
도겸—Stay Back
승관—몸매
버논—Something (Girls day
디노—스마일리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片寄凉太[超话]# おはようございます9月も折り返しを迎え、明日からはいよいよ"WONDER SQUARE"追加公演がスタート‼️DREA
  • 不懂得顺应社会需求,简单来说就是不懂得迎合观众口味,觉得她是直女[捂脸]宝兰:她在觉得她的二十七岁不应该这样的时候,胖子可能不是她的理想型,她是不想孤独,所以找
  • 自从你有了疤痕,何时再去穿上‭‮们它‬‬呢?疤痕长在自己身上,别人‭‮会体‬‬不到你的痛苦。
  • #晚间分享# 【以生命的名义,致敬这些“最美医生”[心]】他们救死扶伤、拼尽全力守护每一个生命;他们争分夺秒、只为让病患早日恢复健康。 ​​​​(人民日报)【以
  • 接上文 在我和他争吵和收东西的时候小洲醒了,看到小洲我整个人都破防了,哭的是梨花带雨……现在是12号早晨5点半左右,我给同事说了情况,他开车来接我,东西都被放在
  • 他这个人怎么能酱子?小斯妈[汗]:算啦,虽然他人不在你那里,但他心在你那里,你看,他这个星期为你买了xx,上个星期为你买了yy,对你多好啊?
  • A 〰〰〰〰〰〰 Amy芭比童颜 .............................. ^_^隆鼻达拉斯鼻综合设计➕脂肪填充,非常难做的鼻子,术前做过一
  • 每一个人的成功之路或许都不尽相同,但我相信,成功都需要每一位想成功的人去努力、去奋斗,而每一条成功之路,都是充满坎坷的,只有那些坚信自己目标,不断努力、不断奋斗
  • 尽管各国的具体情况各有不同,但总体可以分为四大类:已经宣布淘汰煤炭的国家;部分使用煤炭的国家;以煤炭为基础的国家;以及煤炭出口国。我们发现,制定了逐步淘汰煤炭目
  • 和平相对于战争会带给你们…… #你为什么感动又为什么彻夜难眠#基建狂魔的关键不在钱,而在这个国家的人民都相信,这个国家是属于他们每一个人的国家,为自己国家捐钱就
  • 我想她看见巧虎的勺子认真点吃饭,想法总是那么美好,现实一般都会很残酷我现在已经要投其所好的和彤彤沟通,有时候彤彤发脾气,我就要和她唱巧虎里面的歌,【切萝卜切萝卜
  • 账户50万先抢货,做真珠美学从来不怕囤货,几十万的货到仓库都是过场,到时候现场直播什么叫到货秒出仓库瞬间搬空。同上期一样我要提醒大家,今年的供需端时刻发生着变化
  • 对面是个小姑娘,哭的声泪俱下,表示[泪]:小斯爸好久不来见她,现在就要小斯爸来见她balabala……小斯妈震惊了,表示[疑问]:昨儿他一夜没回来,陪的不是你吗
  • 周围栽种松柏,早晚有驯鸟、白兔、菌菇,灵芝的瑞兆,父老们为他们建造房屋,一年四季送来粮食绢帛,丧期已满,依然不脱丧服,人们敬佩他们的孝行,有人请求结婚,萧氏说『
  • 智慧愚痴心之隔,天堂地狱一念间。智慧愚痴心之隔,天堂地狱一念间。
  • #都暻秀[超话]##都暻秀0112生日快乐# 生日粗卡我们嘟嘟[给你小心心]阿秀是我的初心是我在团内最早认识的宝我们嘟真的是什么都做的好的孩子看着嘟嘟一路走来
  • 本案中的涉案人员根本就不认识俞小姐,却在评论区肯定的说是金牌技师,引起另一些网友跟风,而且扩大了事件以及对当事人和社会良好的秩序造成了影响。因此还是建议各位,积
  • 再过两个多月,承载着世博历史和记忆的上海世博会博物馆就将揭开神秘面纱[xkl期待]。#黎怡美陈设计##每筑建文##建筑启示录# 上海世博会博物馆于2017.05
  • 这几天晚上一直在哭 我始终想不明白 为什么到底为什么啊 让我真正寒心的是人心 我看了一个视频 我心脏都要窒息了 高彦,就读于山东艺术学院,他是河北省舞蹈考
  • 温泉县辖区: (一)易发生交通拥堵路段:1、由于假期期间,出行游玩的人流量较大,自驾游、包车短途出行成为主要出行方式,G219线、“博温赛”快速路、X208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