我们的眼界更高——
把朝鲜的每个家庭,
都建设成为世界性的社会主义模范家庭!
모든 가정을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으로 만들자
가정생활을 문화위생적으로 알뜰히 꾸려나가는것은 사람들이 언제나 깨끗한 환경속에서 사는 습성을 키우고 온 사회에 건전하고 문화정서적인 생활기풍을 세우는데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사회주의녀성동맹 제7차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서한에서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창조운동을 더욱 힘있게 벌리는데서 나서는 과업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지금 대중운동의 불길속에 전국도처에서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이 날을 따라 늘어나고있다.

이 운동을 벌려나가는데서 누구나 살림집을 문화위생적으로 관리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모든 가정들에서 집을 알뜰히 꾸려 모범가정, 모범세대가 되기 위한 투쟁을 벌리도록 하여야 합니다.》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알뜰하게 잘 관리하는것은 모든 근로자들의 마땅한 본분이다.나라에서는 현대적인 살림집을 국가자금으로 지어 평범한 인민들에게 무상으로 배정해주고있다.

최근 몇해어간에 우리 조국땅 방방곡곡에는 얼마나 훌륭한 살림집들이 많이 일떠섰던가.

도시들에는 해마다 멋쟁이아빠트들이 우줄우줄 키돋움하고 농촌과 어촌, 탄광과 광산을 비롯하여 그 어디에나 문화주택들이 수풀처럼 솟아났다.

결코 나라에서 무엇이 남아돌아가고 넉넉해서 인민들에게 살림집을 무상으로 지어주는것은 아니다.다 알고있는 일이지만 아직 우리에게는 부족한것도 많고 애로와 난관도 적지 않다.

하지만 인민들의 행복이 무엇보다 귀중하고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위하는것보다 중차대한 사업이 없기에 새 보금자리들을 마련하는 대건설작전을 중단없이 펼쳐나가는것이다.

우리는 늘 이것을 자각하여야 한다.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문화위생적으로 관리하는것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더욱 빛내이는 보람있는 사업으로 된다.

언제인가 원산청년발전소의 제대군인부부의 집을 찾았던 한 외국인이 남긴 글이 있다.

《…평범한 로동자부부가 아래방, 웃방, 사랑방에 부엌이며 세면장 등이 갖추어진 훌륭한 살림집에서 살고있는것을 보았을 때 우리는 희한함을 금치 못하였다.그래서 자본주의나라에서는 이런 집은 어느 한 회사사장이나 가질수 있다고 하였더니 젊은 안주인은 입을 가리우고 한참이나 웃었다.그러더니 우리 사회에서는 로동자, 농민들이 다 이런 집을 쓰고산다고 대답하는것이 아닌가.…》

그렇다.

국가가 인민들의 살림집을 책임지고 건설하여 보장해주는 인민적시책이 실시되고있는 나라는 이 세상에 오직 우리 나라밖에 없다.

관리하지 않는 재산은 오래가지 못한다.

좋은 집을 지어놓고 되는대로 거두고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나라에서 힘들여 건설한 보람이 없게 되며 나아가서는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훼손시키는것으로 된다.

모든 가정들에서 자기가 쓰고사는 집안팎을 소박하면서도 알뜰하게 꾸려야 한다.가정들에서 금붕어도 기르고 화분도 놓아 가정에 문화정서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해놓아야 한다.

서성구역 하신동주민들이 이 사업을 잘해나가고있다.

수십년전 이곳을 찾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지난날 집 한칸이 없어 움막집같은데서 살던 사람들이 오늘은 위대한 수령님의 은덕으로 좋은 집에서 살면서도 집 하나 제대로 거두지 않아서야 되겠는가고 하시며 위생문화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교시를 늘 심장에 새기고 사는 이곳 주민들은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더 알뜰히 꾸리기 위해 아글타글 노력하고있다.

서로 돕고 이끌며 화목하게 사는 우리 식 사회주의에 대한 열렬한 사랑은 자기 가정에 대한 애착으로부터 시작된다.

다른 모든 사업이 다 그러하듯이 살림집을 알뜰하게 관리하는것도 모든 근로자들이 주인다운 태도를 가지고 자각적으로 떨쳐나서야 잘될수 있다.

물론 주택보수를 전문으로 하는 단위들이 있지만 이 사업의 담당자는 어디까지나 집을 쓰고사는 주인들이다.눈비에 외장재가 벗겨진것을 보면 자기 살점에 흠집이 생긴것처럼 가슴아파할줄 알아야 한다.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자기 손으로 알뜰하게, 시대적미감에 맞게 꾸려나가는것은 단순한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사람들속에 열렬한 향토애와 조국애를 심어주고 그들모두를 사회주의문명건설의 참된 주인, 아름다운 생활의 창조자, 향유자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의 영예를 지니자면 이밖에도 가정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요구에 맞게 철저히 혁명화하고 식생활의 문화수준을 높이는 등 여러가지 문제를 강하게 밀고나가야 한다.

집이 알뜰하면 거리와 마을이 아름다와지고 가정이 환하면 내 나라가 더욱 빛이 난다.

누구나 소중한 애국의 마음을 안고 자기 가정을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으로 만들자.

글 본사기자 신철

사진 본사기자 김광림

-대성구역 룡흥1동 54인민반에서-

-금천군 강북리 11인민반에서-

람홍색공화국기아래서 우리 희망 꽃펴난다

우리 인민은 왜 사회주의를 그토록 사랑하는것인가.

어째서 사회주의를 우리의 생활이며 생명이라고 그렇듯 자부에 넘쳐 소리높이 웨치는것이며 어이하여 노래 《조국찬가》를 부를 때면 눈굽은 저도모르게 쩌릿이 젖어드는것인가.

조선장애자체육협회에서 목격한 사실은 그에 대한 하나의 대답으로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의 사회주의조국은 인민들에게 참된 삶과 행복을 안겨주는 진정한 조국입니다.》

며칠전 우리는 창립 10돐을 앞둔 조선장애자체육협회를 찾았다.

산뜻하고 아담한 훈련장에 들어서는 우리를 젊은 시절 세계적인 탁구명수로 이름을 떨치였던 인민체육인 리분희동무가 반갑게 맞아주었다.그는 당의 크나큰 신임에 의하여 현재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서기장으로 일하고있었다.

그는 우리에게 장애자들의 자그마한 재능의 싹도 찾아 키워주고 장애자체육을 발전시키는것이 자기들의 임무라고 하면서 오늘 이 땅에서는 장애자들도 가슴속에 단 한점의 그늘도 없이 행복한 삶을 꽃피워가고있다고, 그것은 인간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일관된 우리 당의 장애자보호정책이 안아온 자랑찬 결실이라고 뜨겁게 말하였다.

당과 국가의 크나큰 혜택속에서 장애자들이 자기들의 꿈과 재능을 꽃피우고있는 사실이며 지난 기간 국내에서 10여차의 장애자 및 애호가탁구경기가 진행되고 장애자들이 일반사람들과 꼭같이 다양한 종목의 체육활동을 활발히 벌리는 과정에 국제경기에도 적극 출전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다.

부원 홍수경동무는 우리 나라에서 실시되고있는 장애자들을 위한 시책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었다.

그의 말에 의하면 우리 나라에서 장애자보호사업은 해방후부터 진행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건당, 건국, 건군의 중하를 한몸에 안으신 그 바쁘신 속에서도 주체35(1946)년 6월 24일 《북조선 로동자, 사무원에 대한 로동법령》에서 로동으로 인한 불구자나 직업으로 생긴 병에 의하여 근무할수 없는 사람들의 생활조건보장대책을 제시하시여 우리 나라 장애자보호사업의 발단을 열어놓으시였다.

오늘 우리 나라에는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조선장애자예술협회 등이 설립되여 장애자들의 건강회복과 사회활동, 문화정서생활에 이바지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따뜻한 사랑속에서 조선장애자체육협회는 지금으로부터 10년전 8월 10일에 창립되였다.

신체상 많은 불편을 느끼고있는 장애자들이 체육을 한다는것은 말처럼 쉬운것이 아니다.

하지만 당의 은정속에 우리의 장애자들은 자기들의 꿈과 희망을 꽃피우고있으며 그 나날 여러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조국의 영예를 빛내이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우리는 협회에서 탁구, 바드민톤, 거리스키 등 여러 체육종목의 선수들을 만났다.

장애자인 자기들에게 삶의 희열을 안겨주기 위해 먼길을 찾아와 우리 당의 장애자보호정책에 대해 알려주면서 전문훈련지도를 받고 또 꾸준히 노력한다면 국제경기에도 진출할수 있다고 하던 협회의 일군들과 감독들의 말을 들으며 그들은 처음에는 자기들의 귀를 의심하지 않을수 없었다고 한다.

《정말 나같은 사람도 체육선수가 될수 있습니까?》

《저도 바드민톤을 할수 있습니까?》

도무지 믿을수가 없어 되묻는 그들에게 협회일군들과 감독들은 더 차근차근 설명해주었다.

《우리 협회에서는 동무들과 같은 많은 장애자체육선수들이 훈련을 하면서 회복치료를 받고있어요.탁구를 치는 사람도 있고 수영, 륙상, 활쏘기, 스키 같은 종목을 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이렇게 되여 그들은 소중한 꿈을 안고 협회에 들어와 감독에게서 전문훈련지도를 받기 시작하였다.

그후 여러 국제경기에 참가한 우리 장애자체육선수들의 경기모습을 본 외국인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해하며 조선선수들이 높은 기술과 정신력을 보여주었다, 신진선수들이지만 인내성이 매우 강하다, 이런 선수들을 키워낸 조선에 꼭 한번 가보고싶다며 엄지손가락을 내보였다고 한다.

탁구선수 김영록동무가 장애부분에 탁구채를 고정하고 국제경기에 참가하여 우승의 영예를 지니였을 때 그의 자신만만한 모습을 본 어느 한 나라의 감독은 부모는 어떤 직위에 있는 사람들인가고 우정 찾아와 물어보기까지 하였다.

그때 그 일이 여적 잊혀지지 않는다며 그는 이렇게 말을 이었다.

《두손이 없는 몸으로 세계적인 경기대회에 참가하였으니 많은 재부와 권력이 안받침되였을것이라고 생각하는 그의 심정이 리해되였습니다.하지만 목이 꽉 메여 그에게 시원한 대답을 할수 없었습니다.》

아버지는 안계시고 홀어머니마저 년로보장을 받고있다는 그의 대답에 그 나라 감독은 그만 입을 딱 벌렸다고 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은혜로운 품속에서 사람들모두가 자기의 희망과 재능을 마음껏 꽃피우는 우리 조국의 실상을 황금만능의 자본주의사회에서 사는 그가 어떻게 리해할수 있으랴.

김영록동무와 단체전경기에 함께 출전했던 전주현동무의 가슴속에도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고마움이 소중히 간직되여있었다.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탁구선수로 자라난 자기에게 있어서 난치병이라는 진단은 절망감에 모대기게 하였다고, 하지만 나라에서는 장애자청년의 꿈과 희망을 현실로 꽃피워주었다며 그는 말하였다.

《전문의료기관에 나의 이름이 등록되고 그에 따라 검진과 치료가 정기적으로 진행되였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병이 나면 의례히 병원에 가서 무상으로 치료받는것을 례사롭게 여겼던 나로 하여금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을 새삼스레 느끼게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불편한 자기를 손잡아 훈련장으로 이끌어주고 아픔을 덜어주기 위해 애쓰며 따뜻이 돌봐주고 지혜와 힘을 합쳐준 협회의 일군들과 감독들을 비롯한 수많은 고마운 사람들에 대해 눈물을 머금고 이야기하였다.

훈련기재와 영양식품을 안고 때없이 협회를 찾군 하는 민족장애자올림픽위원회 위원들이며 장애자들의 식성과 취미를 속속들이 헤아려 뜨거운 지성을 기울이는 협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 뻐스나 무궤도전차에 오르면 자리를 내여주고 보살펴주는 낯모를 사람들,

그 모습들에서 우리 당의 장애자보호정책에 대해 깊이 느끼군 하는 그들이다.

그 따뜻한 손길, 고마운 품속에서 어제날 장애자체육선수였던 마유철동무가 우리 나라의 첫 장애자감독으로 자라났고 심승혁동무며 리국성동무를 비롯한 평범한 가정에서 나서자란 장애자체육선수들이 자기들의 꿈과 희망을 활짝 꽃피우고 사회주의조국의 영예를 떨칠수 있게 된것이 아닌가.

꿈은 누구에게나 다 있다.

꿈이 없이 어찌 인생을 론할수 있으랴.

하지만 이 세상 어느곳에 장애자들의 꿈까지 속속들이 헤아리고 아름답게 꽃피워주는 품이 있는가.

꿈을 꾸면 그것이 현실로 꽃펴나고 인민이 미처 꿈도 꾸기 전에 만복이 펼쳐지는 이 땅의 현실, 진정 인민의 가슴속에 간직된 천만가지 꿈을 정책에 담아 인민사랑의 정치를 펼치는 나라가 우리의 사회주의조국이다.

그렇다.우리 조국은 인민의 모든 꿈을 현실로 꽃피워주는 진정한 어머니품이다.

하기에 그 품에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긴 우리 인민은 한목소리로 진정을 터친다.

람홍색국기아래서 우리가 산다고, 우리의 국기를 영원히 사랑하리라고.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오은별

자기야~~[抱一抱][心]
지금 무사히 집에 도착했다.
주 선생님의 운전 솜씨가 정말~~
그녀는 여자지만 운전 실력은 완전 짱이다!
정말..nán yǒu lì max~~ㅋㅋㅋ...
이 말은 어떤 비유인데..
남자친구가 매력이 대단하다고..안정감을 많이 준다는 뜻이야.
내가 왜 이런 비유를 하는 걸까?
오늘 둘이 진짜 많이 놀았다..
밤에 디즈니랜드를 나오면서 내가 농담을 했다..
"지금 내 몸은 정말..목 위 부분에만 약간의 힘이 있다.."
불꽃쇼를 찍기 위해..
정말 목까지 온 힘을 다해서...[笑cry][笑cry]
하늘..혹시 다음 생에는 나에게 좀 더 큰 키로 주실 수 있나요?
키가 모자라는 고통은 정말..
이번 생으로도 충분하다...[允悲][允悲]

어드벤처 아일랜드~~
정말 내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이야!!!
"여기의 표류가 무서워?"
"나도 몰라..나도 이번은 처음인데.."
나와 주 선생님의 대화..
근데 솔직히...정말 자극의 정도는 약한 편이다..
하지만 놀면서..
나의 안전띠가 갑자기 풀렸다..
우와...정말 조금 긴장됐다..내가..[草泥马][草泥马][衰][衰]
그런데 주선생님과 내 옆에 있는 모르는 관광객 어머니가 나보다 더 긴장했어..
그녀들 두 사람이 다시 나를 위해 안전벨트를 매도록 도와줬다.
음..내 마음속에 정말 만점이상의 감동을 느꼈다..
이제 조금만 기억하면..
내 인생에 이런 경험이 적지 않은것 같은데..
운명이 너무 고맙다..
내가 어려움과 위험에 부딪혔을 때..
나는 언제나 나를 도와주는 귀인을 만날 수 있었다..정말..너무 감사해...[求饶][求饶]

근데 여보~~나는 정말 안다..
나도 완전히 확신하는데..
내 인생 최고의 귀인은 바로 그대야~!!!
정말..그대 밖에 없어 여보..
정말..그대 덕분에...나는 점점 더 아름다운 여자가 된다.
오늘은 노는 날이지만..
근데 나도 속으로는 반성했다..
안전의 문제..반드시 더 세심해지겠다.
내 생명도 소중한 존재다.
나의 존재 때문에 행복했던 사람..
나도 더욱 노력할꺼야!!!
여보..나도 그대에게 만점 이상의 행복을 드리고 싶어..
사실 내가 매일 행복을 쌓아가는 원동력은 바로 그대였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행복을 주고 싶다면..방법은 하나뿐이다.먼저 자신을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전에 어떤 책에서 읽은 말이다..
여보~~우리도 같이 전진하고 화이팅하자~!!!
우리 함께 더 행복한 사람이 되어가자~!!!!나의 유일한 만능 애인~!!!
정말 매분 매초 그대만 생각하고 있어..[爱你][爱你][中国赞][中国赞]
진짜 무조건 영원히 그대만 사랑해!![抱抱][抱抱][给你小心心][给你小心心][握手][握手]
잘자~!!!나의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여보~~[亲亲][鲜花]충성!!We are family!!![求关注]♾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11年前奇迹般的遇到你 你像一束光照亮了我的世界改变了我一如既往安静生活的轨迹"从这天起 我的世界开始变得吵闹了"想把所有的偏爱都给我的森他
  • 另外,价值的最大化,不光体现在产品上,欧尚汽车还拿出了一系列举措,来实现用户使用价值的最大化,让“价值”实现了纵向的扩容,覆盖了用户从买车到用车的“产品+服务+
  • 恋爱脑女神就是个行走的表情包,颜艺随时崩坏,装傻吐槽卖萌犯蠢大呼小叫,有的没的全占了,加上爱生酱配得浪,看得我也很难控制自己的嘴角和不断拍桌子狂笑的手(那个一直
  • 关于明知大学的招生资讯请私讯我们,我们将尽快为您答覆[求关注] #韩国留学##韩国研究生##韩国语学院##韩国生活##出国留学##留学生活##韩国大学##韩国
  • #连云港身边事# 【东海男子嘴馋想吃狗肉,竟然去偷了价值万元的名犬......】想吃狗肉又舍不得花钱,为了吃到免费的狗肉,东海人姚某从街上买来狗药,窜至东海县石
  • 有没有姐妹能告诉我这剧情看完能不能回味啊,就是有没有存档点可以再去看的,好喜欢这些个剧情的说[委屈][委屈][委屈] 另外,是不是有男主是某一天剧情多某一天
  • 他,曾经和我是一个部队(武警海南总队)的,他比我迟入伍一年。他曾经于2014年参加奥尔洪指挥的顿涅茨克特种部队(后顿涅茨克第3摩步旅特种连)2022年其再度作为
  • 上清派本重《大洞真经》、《黄庭经》等经,以存神、服气等为内修之法,因此,在斋法上,六朝时期的上清斋乃是一种主要以个人内修为内容的斋仪。显然,南宋之际出现的大洞法
  •     群敌在前,诸雄仰望,不过几许沙石,为君铸无双,道尽这世间骄狂。⋱⋱✿⋱⋱✿⋱⋱✿✿⋱⋱⋰✿✿⋱⋱泰心缘一路向前,不忘初心给自己一个信仰,不惧一路慌张,心
  • 3、陪你,两个字就是我和你的感情。  最柔软的感情是相见如初,最幸福的时光是相看无厌,最美的缘分是在恰好的时候,陪伴了最好的彼此。
  • 比如,店长从一家门店获得的年分红收益是10万元,要让他放弃这家门店的股份,去开拓新市场,百果园一次性补偿给他30万元,相当于这家门店未来3年的收益,同时早期投入
  • [打call]尽管进电影院的路很坎坷,但看到你们的那一刻觉得什么都值得[给你小心心]宝贝们真的太拼了吧!所以!
  • 是不是20➕就容易暴饮暴食吖吃饭一点儿都不规律不说 吃起来就不停真担心我的肠胃健康只想平凡安稳的活着 然后回家-暴饮暴食后再绝食就很容易不不节食不的健康减️巴用
  • 辰:震也,伸也,万物震起而生,阳气生发已经过半。辛:金味辛,物成而后有味,辛者,新也,万物肃然更改,秀实新成。
  • #教育# 【特色案例展示(53)丨疫情期间西安交大#远程教育# 技术手段助力教学管理】2020年,一场突如其来的大流行疫情蔓延全国,打破了常态的教育环境,传统的
  • 每天忙碌在社区居民群里为居民们解决各种问题,每天穿梭在社区各个楼层里,通过短暂的志愿服务工作我也更加深刻的体会到了一名党员的责任与担当,“党员就是一面旗帜”虽然
  • #这届年轻人为什么不愿意生娃# 比如说,她发了个朋友圈,你可以不去点赞评论,这种太低级,你要用隐晦的方式告诉她,你看了这条朋友圈,你还仔细琢磨了。上了3060,
  • 末后一种叫邪见,就是错误的见解,不属于前面这四大类的,所有一切错误的见解归纳起来做为一条,这个东西统统断尽了证小乘须陀洹,大乘初信位的菩萨,真正入门,真正皈依了
  • #罗茨鼓风机在运行前应注意什么?# 罗茨鼓风机在运行前应注意什么? 有些新用户对此不太了解。它具有压缩比高、轴承工作温度低、润滑脂使用寿命长、无需维护等优点
  • 要知道人生苦短,对每一个生命而言,谁也不知道自己的路能走多远,只有驻足让自己慢下心来素喜光阴,不问今夕何夕,只留一份安静给自己,即便手上布满了柴米油盐酱醋茶的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