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깊은 올해에 꽃펴난 미덕, 미풍의 이야기들을 더듬으며】
지금 우리 인민은 크나큰 긍지에 넘쳐 지나온 한해를 추억깊이 돌이켜보고있다.
우리 인민이 맞고보낸 하루하루, 걸어온 한걸음한걸음은 그대로 간고한 투쟁의 련속이였다.그러나 류례없는 난관과 시련속에서도 우리 인민은 일터마다에서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고 사회주의 우리 집을 굳건히 지켜냈다.

그 모든 승리를 떠받든 힘은 무엇인가.

오늘 우리는 그 힘이 다름아닌 우리 인민특유의 인간관계이고 우리의 사회주의제도에만 고유한 덕과 정이라고 가슴뿌듯이 말한다.

온 나라 인민이 서로 돕고 이끌며 고락을 함께 해온 나날들이여서, 어려울수록 더욱 뜨겁게 정을 나누며 달려온 한해의 진군길이여서 이룩한 승리는 그토록 소중하고 2021년을 더듬어보는 긍지 또한 류다른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 나라에 서로 돕고 이끄는 고상하고 아름다운 미풍이 차넘치게 하여 우리 사회를 화목하고 단합된 일심단결의 대가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서로 협력하고 떠밀어주면서 다같이 전진하는 미덕과 미풍은 올해의 시련과 난관속에서 위훈과 혁신을 이룩할수 있게 한 밑뿌리였다.

압연강재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진보를 이룩한 황철의 로동계급은 한결같이 단위간 서로 돕고 이끌어주는 집단주의적기풍을 떠나 자기들이 이룩한 성과에 대해 생각할수 없다고 말한다.

그들이 압연롤을 자체로 생산보장할 결심을 내리였을 때 강선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황철에 필요한 압연롤생산장비는 물론 자신들이 축적한 경험도 넘겨주면서 사심없이 방조하였다.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요구하는 철강재를 충분히 보장하자면 금속공업부문의 모든 단위들이 다같이 들고일어나야 한다.나라의 강철기둥을 굳건히 세우는 길에서는 네일내일이 따로 없다.

바로 이것이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한결같은 지향이였다.

서로가 서로를 지지하고 협조하면서 오직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해 매진하는 현실은 함흥시세멘트공장에서도 찾아볼수 있다.

이곳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지난해 공기분리기를 자체로 제작설치하여 세멘트의 질과 생산성을 높일수 있는 담보를 마련했다.물론 설계로부터 시작하여 자재보장, 설비제작에 이르기까지 공기분리기제작과정은 순탄치 않았다.이들에게 있어서 공기분리기는 남에 대한 의존심을 버리고 자기 손으로 만든 소중한 창조물이였다.그렇지만 그들은 공기분리기를 자체로 만들어 리용한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온 어느 한 단위의 기술자들에게 자기들의 귀중한 경험을 고스란히 넘겨주어 세멘트생산에서 성과를 이룩할수 있게 하였다.

이 단위들뿐이 아니다.

매일, 매 시각 자연과의 격렬한 투쟁을 벌리며 뜻깊은 올해 전진하는 조국에 빛과 열을 더해준 우리 탄부들의 가슴속에도 서로 돕고 이끌며 고락을 함께 해온 잊지 못할 나날들이 소중히 간직되여있다.

천성청년탄광 김혁청년돌격대의 한 탄부는 혁신의 비결에 대하여 이렇게 긍지높이 말하였다.

《우리 돌격대에 그 어떤 묘술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뜨거운 정입니다.그 정이 신입대원인 나도 이렇게 혁신자로 키웠습니다.》

돌격대의 막내인 자기를 뜨겁게 위해주는 지휘관들의 진정이 고마와 그는 더 많은 일감을 맡기 위해 애썼고 지휘관들은 그런 마음이 기특해 더욱 따뜻이 품어안고 도와주고 위해주었다.

서로가 서로를 위해 사랑과 정을 다하고 두몫, 세몫의 일감도 기꺼이 떠맡는 이런 아름다운 생활속에 대오의 단합과 전투력이 강해지고 굴진에서는 눈에 뜨이는 성과가 이룩되였다.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에서 자랑찬 성과를 이룩한 단위들 어디에서나 이렇게 하나의 사상과 뜻으로 뭉쳐지고 덕과 정으로 합심하여 난관을 뚫고헤친 감동깊은 이야기를 들을수 있다.

서로 의지하고 방조하고 이끌어주던 미덕과 미풍의 이야기들이 어찌 혁신적인 성과들에만 비껴있다고 하겠는가.

덕과 정은 우리 인민들로 하여금 시련속에서도 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가지고 전투적으로 생활할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

지금도 삼지연시꾸리기전투장에서 목격했던 하나의 사실이 잊혀지지 않는다.하부망공사를 위한 굴착작업에 진입한 돌격대원들이 추위를 무릅쓰고 한창 기세를 올리며 일하고있는데 한 구간에서 뜻밖에 물이 차오르기 시작하였다.빠른 속도로 차오르는 물은 열기를 띠던 분위기를 삽시에 얼구어놓았다.

어떻게 할것인가.

잠시후 《작업중지!》, 《철수!》구령이 내려지고 대오는 병실로 향하는데 지휘관들은 못박힌듯 그 자리에 서있었다.대오가 보이지 않자 그들은 약속이나 한듯 차디찬 물속에 뛰여들어 물곬을 째기 시작하였다.

온몸이 꽁꽁 얼어들고 사지가 꽛꽛해지기 시작하였지만 그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어리였다.그 시각 그들의 눈가에는 뜨뜻한 병실에서 언몸을 녹일 대원들의 모습이 어려왔으리라.

바로 이런 뜨거운 정이 수많은 돌격대시인, 돌격대화가를 낳게 하였고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건설전투를 벌리는 속에서도 병실들을 돌격대원들의 정든 보금자리로 꾸려놓게 하였으며 불리한 기후조건에서도 자체로 남새농사를 짓고 집짐승을 기르며 생활을 훌륭히 꾸려나갈수 있게 한것이였다.

전투력있고 일 잘하는 집단, 랑만넘친 단위로 자랑높은 김정숙평양방직공장 종업원들의 생활은 또 어떠한가.

매일 아침이면 종업원들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불러일으키는 기동예술선동대의 박력있는 출근길선동이 구내를 들었다놓는다.

어디 그뿐인가.나날이 늘어나는 자랑을 안고 공장에서는 당일군으로부터 옥양공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글작품을 창작한다.

랑만에 넘친 이 생활을 서로 돕고 이끄는 미덕과 떼여놓고 어찌 생각할수 있으랴.나 혼자가 아니라 우리 직장모두가 다같이 혁신자가 되자는 목표를 세우고 서로가 도와주고 이끌어주어 뒤자리를 차지했던 직장이 혁신자직장으로 되였을 때 한 처녀방직공은 말했다.

《서로 도와주며 혁신을 이룩해나가니 정말 힘든줄 모르겠습니다.그래서 로동이 곧 기쁨이 되고 노래가 되고있답니다.》

이런 목소리는 어디서나 울려나온다.그 하나하나의 목소리에서 우리는 신심과 락관에 넘쳐 밝은 래일을 향하여 다같이 손잡고 나아가는 우리 시대 인간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느낄수 있었다.

덕과 정, 이렇게 외울 때면 함경남도의 피해복구전역에서 꽃펴났던 미담들도 돌이켜진다.

뜻밖의 재난을 겪은 피해지역 주민들의 곁을 언제나 떠날줄 모른것은 친혈육의 사랑과 정이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당중앙위원회 일군들과 내각, 도의 책임일군들이 피해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따뜻이 위로해주었다.여러 성, 중앙기관 일군들이 지원물자들을 성의껏 마련하여가지고 달려갔으며 수많은 의료일군들이 주민들과 건설자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치료사업을 진행하였다.동시에 피해지역에 보내줄 건설자재와 필수품생산을 위한 돌격전이 벌어졌고 인민들의 뜨거운 지성이 깃든 지원물자들도 련이어 도착하였다.

수도의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에서 높이 발휘된 미덕과 미풍의 이야기는 또 얼마나 많은가.

취재길에서 만났던 한 일군은 우리에게 건설장에서 창조되고있는 기적적인 건설속도를 선진적인 건축기술과 공법만으로는 다 설명할수 없다고 하면서 매일과 같이 흙먼지날리는 건설장의 여러곳을 오가며 리발과 신발수리를 한 사동구역의 녀인들이며 수많은 위문편지와 함께 사연깊은 철령의 흙을 주머니마다에 정성껏 담아 건설자들에게 보내온 철령의 소년단원을 비롯하여 수많은 긍정적인 소행의 주인공들에 대해 알려주었다.

바로 이런 덕과 정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어려운 속에서도 비관과 동요를 몰랐고 더욱 굳게 단결되여 온 한해 값있고 떳떳한 삶의 자욱을 수놓아올수 있은것이다.

올해 이 땅에는 군민의 뜨거운 정이 한껏 넘쳐났다.

지난 8월 14일부 《로동신문》에는 사경에 처하였던 인민군군인을 회복시켜 조국보위초소에 다시 세운 강원도인민병원 의사, 간호원들에 대한 기사가 실려 만사람의 심금을 울려주었다.

병원에 실려왔을 당시 환자의 생명은 일각을 다투고있었다.전신 65%에 2~3도화상, 그중에서도 3도화상면적이 더 많았던 20대초엽의 병사를 위해 의료일군들은 자기의 피와 살을 서슴없이 바쳤고 560여일동안 뜨거운 진정을 기울였다.그 정성은 병사를 기적적으로 소생시켜 조국보위초소에 다시 세워주었다.지금 이 시각도 병사의 심장속에서는 두번다시 받아안은 생을 한없이 고마운 조국을 위해 바쳐갈 맹세가 고동치고있다.

자기 단위 종업원들의 생활을 따뜻이 보살펴주는것으로 하여 대중의 존경과 사랑을 받은 일군들은 그 얼마나 많았던가.

그들중에는 문수식료공장의 일군들도 있다.그들은 일터를 떠나 중요대상건설장에 나가있는 한 종업원의 가정을 친혈육의 정을 다해 돌봐주었다.

지난 5월 종업원의 안해가 중병으로 어느 한 중앙병원에서 수술을 받게 되였을 때 입원생활에 필요한 필수품들이며 보약재들까지 하나하나 갖추어준 사실을 비롯하여 이곳 일군들이 그를 위해 바친 사랑과 정에 대한 이야기는 헤아릴수 없이 많다.하기에 종업원은 일군들의 그 진정이 자기를 혁신자로 만들었다고, 앞으로 공장에 돌아가면 집단의 사랑을 잊지 않고 일을 본때있게 하겠다고 진정을 터놓았다.

뜻깊은 올해의 날과 달은 우리 사회야말로 남이 따로 없는 하나의 대가정이며 모두가 한식솔, 친형제라는것을 다시금 뚜렷이 실증하였다.

취재길을 이어가는 나날에 우리가 만나본 수많은 미풍의 소유자들, 그들속에는 마을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만경대구역 금성2동 13인민반의 한길숙로인도 있었다.

그는 자식들이 생활에 보태라고 때때로 보내주는 자금을 모아두었다가 다른 사람들을 위한 일에 바치였다.마을의 전쟁로병부부의 건강과 병치료를 위해서도, 생활이 어려운 세대들을 위해서도 그는 친혈육의 정을 아낌없이 기울였다.

그라고 생활이 풍족한것은 아니였다.무엇을 바라고 하는 일은 더욱 아니였다.

사회주의대가정의 화목과 단합을 위해 무엇인가 이바지하면서 사는 길에 삶의 보람이 있고 행복이 있다는 고상한 도덕륜리가 간직되여있었기에 그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그토록 뜨거운 진정을 바쳐올수 있은것이다.

온 나라 방방곡곡 그 어느 단위, 그 어느 가정에 가보아도 이런 미덕과 미풍의 이야기들을 들을수 있다.

진정 올해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어버이로 높이 모신 사회주의대가정에 덕과 정이 더 뜨겁게, 더 진하게 흐른 잊지 못할 나날이였다.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더 높이 발휘되고 더 활짝 꽃펴나는 우리의 덕과 정, 이 거대한 힘으로 날로 강해지는 사회주의 내 조국은 앞으로도 자랑찬 승리와 기적의 력사만을 수놓아갈것이다.

본사기자 리경일

본사기자 신철

【中韩双语新闻】文在寅:韩国将实施为期四周的特别防疫对策 / 문 대통령 “일상회복 2단계 전환 유보, 4주간 특별방역대책 시행”

韩国政府决定暂缓实施第二阶段“恢复日常生活”防疫模式,今后4周将实行特别防疫措施。政府原计划在评估过去4周采取的第一阶段复常措施的效果,并基于此从当天起考虑采取第二阶段措施。但考虑到疫情扩散势头超出预期,政府决定暂缓采取第二阶段措施,代之以特别防疫对策。
정부가 일상 회복 2단계 전환을 유보하고 앞으로 4주간 특별 방역 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당초 1단계 시작 4주 후 평가를 거쳐 12월 중순 2단계로 전환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해지자 미루기로 했다.

11月29日,文在寅在青瓦台主持新冠疫情特别防控会议时做出了这样的决定。
정부는 29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特别防疫对策包括新冠确诊病例将居家治疗为主、防疫通行证(接种证明、核酸检测阴性证明)有效期为6个月等。特别防疫对策不会加强对餐厅、咖啡厅的营业时间或人员聚集限制。
코로나19 확진자는 재택 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방역 패스 유효 기간을 6개월로 설정하는 내용도 특별방역 대책에 포함됐다. 식당이나 카페 영업시간이나 이용 인원을 제한하는 방안은 결정이 보류됐다.

文在寅当天在会议表示,我们艰难启动分阶段复常措施,不能倒退。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어렵게 시작한 단계적 일상회복을 되돌려 과거로 후퇴할 수는 없다”고 했다.

文在寅强调了第三针疫苗接种。并称,今后要转变观念,即第三针接种不是加强免疫,而是全程接种的基本步骤之一,打完第三针才算完成全程接种。
그러면서 3차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제는 3차 접종이 추가 접종이 아니라 기본 접종이며 3차 접종까지 마쳐야만 접종이 완료되는 것으로 인식을 전환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는 모든 국민이 3차 접종을 조기에 완료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文在寅表示,要构筑外防“奥密克戎”变异株输入的严密防线,要周密部署防控,集中投入流调溯源、一线检疫人员。
문 대통령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대해선 “국내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도 빈틈없이 시행해야 한다”며 “역학조사와 현장 점검 인력을 집중 투입하는 등 방역 대응 체계를 더욱 꼼꼼히 가동해달라”고 말했다.

文在寅呼吁国民保持警惕,遵守防疫规则,认识到在分阶段复常过程中,人人负有更大的责任。
국민들에게는 “단계적 일상회복 속에서 자율책임이 커졌다고 생각하면서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유지해달라” 당부했다.

韩宣网11月30日电(记者金恩英 金吕真)

조선로동당창건 76돐 기념강연회 진행

(평양 10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따라 혁명의 전진을 다그치며 위대한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부국강병의 새시대를 펼쳐가는 전투적려정에서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은 존엄높은 우리 당창건일을 뜻깊게 경축하고있다.

뜻깊은 당창건일에 즈음하여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10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에서 기념강연회를 조직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당창건 76돐 기념강연회에 참석하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강연회장소에 나오시자 전체 참가자들은 천재적인 예지와 비범한 통찰력,걸출한 령도력으로 우리 당과 인민을 주체혁명의 한길,공산주의미래에로 확신성있게 이끄시는 우리 당과 국가,인민의 위대한 존엄이시고 상징이시며 대표자이신 총비서동지를 우러러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성을 터쳐올리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조용원동지, 박정천동지가 기념강연회에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들인 리일환동지,정상학동지,오수용동지,태형철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들인 김재룡동지,오일정동지,김영철동지,허철만동지,박태덕동지,김형식동지,유진동지를 비롯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서책임일군들,도,시,군,련합기업소 당책임비서들,위원회,성,중앙기관 당책임일군들이 참가하였다.

또한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 권영진동지를 비롯한 무력기관 정치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발전기에 맞게 당사업을 더욱 개선강화하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류례없이 간고하고 복잡한 조선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줄기차게 이끌어 조국과 인민,시대와 력사앞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린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76년사가 집대성되여있고 당을 혁명의 강력한 정치적참모부답게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하며 당사업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원칙적인 문제들과 실천방도들이 명시된 총비서동지의 연설을 정중히 진지하게 청취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연설을 마치시자 열광적인 《만세!》의 환호성이 터져오르고 장내는 끝없는 격정과 흥분으로 끓어번지였다.

조선로동당의 령도적권위와 전투력을 비상히 높여 사회주의건설의 비약적발전을 이룩하며 인민의 리상과 념원을 위대한 현실로 꽃피우시기 위하여 불면불휴의 사색과 로고를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참가자들은 가장 뜨거운 경의를 삼가 드리였다.

조선로동당창건 76돐 기념강연회에 참가한 전체 당책임일군들은 우리 당의 위대성과 혁명위업의 승리에 대한 신념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 결정과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맡겨진 무거운 책무를 다해나갈 철석의 맹세를 다지였다.(끝)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只要灵魂不倒,谁也摧毁不了你,别为了拒绝凋零后的凄美,而惧怕盛开时的绚烂#阳光信用# #熊猫守护者# #每日一善# 若心乱神迷,无论我们走多远,都是难以捕捉人生
  • 物质存在,即是“客观叙事”。背书时刻,偏见是指人们不以客观事实为依据建立的对特定的人或事物的情感色彩明显的倾向性态度。
  • 2022.1.27日四刷你微笑时很美,当时偶然发现了这个小朋友,但也只是搜了下名字知道是R1SE的!那一刻我认定了,他就是我要粉的人再然后补看创造营2019,开
  • tol并不是直接改变tin的人,但是在tin也因为保护tol,教导tol也不断在找到原来善良负责的自己。我们在国内并不需要过多的人利用与股市密切相关的那些非必须
  • ”佛告胜思惟菩萨言:“善男子,欲有问者随汝意问,如来不为一众生故出现世间。一时佛在王舍城耆阇崛山中,与大菩萨无量百千亿那由他数,皆是大智精进善巧,证无言法获妙辩
  • #张大仙[超话]# 遇到神仙摆烂队友真的是输输赢赢上分难[苦涩]想要找几个家人们一起响应X计划来开黑呀两个区都可以的每天有空可以一起玩[春游家族][春游家族][
  • 6.这个问题很简单啊,在数据库加个字段不就好了这个需求很好实现啊,你先xx,再xx,然后xx,不就做出来了7.能帮我黑 XXX 的 QQ,wx 吗?8.你们程序
  • 搭配了一款香槟色的讨衣,简简单单,千净利落,看上去就很有质感的一身~衬衫:MO605525阔腿裤:L0109223最不记仇的星座,简简单单,讨人喜欢水瓶座水瓶是
  • 今年2月份,沈阳市委、市政府坚持生产、生活、生态“三生融合”理念,以打造全市乃至全省“科技创新的策源地、新旧动能转换的发动机、新经济发展的示范区”为总体目标,启
  • )这个我控制不了的…)【你的房租】1599元押一付一,包含水电网(空调另计费)住1-3个月都可,如果我们相处还不错的话,也可以长租啦。)这个我控制不了的…)【你
  • 3000-5000亿的有十个招农中建四大银行加国家电网,中国平安,中国石油,中国移动,还有马云的阿里巴巴和国酒茅台,1000-3000亿共34个,都是我们生活中
  • #e充电# #e友说##新能源车#车友说经常跑高速或自驾车友们,买车要选择有定速巡航/自适应巡航的车型,能够缓解驾驶疲劳,是跑高速辅助行驶的最佳利器。#记录一次
  • ​#每日一善[超话]##阳光信用#十五字互动,不要带链接,指路必回[给你小心心] 与人为善,于己为善;与人有路,于己有退。​#日行一善[超话]##阳光信用#
  • 今天探店了很火的米所米线 妈耶也太大一碗了给我的小鸟胃撑到了哈哈哈哈哈哈哈自从小方有车之后觉得出门也不是太远了哈哈哈哈哈哈做别人的后座真快乐呀[打call]她的
  • 这里如果在跌破还是去考验18000的支撑,目前短期压力位19700支撑位18800,临盘若有大的变动,公众号首发,验证实力的朋友,关住VX公众号‘老邓说行情’我
  • 分析鲁阳节能的成长轨迹,通往冠军的道路并非一帆风顺,但他们用38年做好“一件事”才能在惨烈的市场竞争下脱颖而出。[鲜花][心]【喜迎党的二十大】创新是通往冠军之
  • 李子柒 螺状元 肖叔叔 好欢螺 只投螺碗 螺满地 家柳江人家 螺蛳粉~~上天不给我的,优惠券无论我十指怎样紧扣,仍然走漏;给我的,无论过去我怎么失手,都会拥有。
  • 因此,在出版影印古籍的时候,如何处理其残损处,成为古籍整理、出版界必须面对的一个问题。为了尽量利用《赵城金藏》这一稀世孤本,中华藏编辑局当时的思路是:第一,能够
  • [心][挤眼][嘻嘻][挖鼻]在Top 25里,上榜的英国学校有牛津、帝国理工和UCL,全部是G5院校。这几所院校太牛了!
  • #西藏##2022年最想去的地方##旅游# 有这样一个地方——醒来推开窗,便能看到一望无际的蓝天,与每天遇到的任何生物和谐共处,无论你走到哪一个角落,都能看见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