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전승업적을 만대에 전하는 대국보관으로 꾸려주시여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로동당시대의 세계적인 기념비로 일떠세워주신 불멸의 령도자욱을 더듬어

우리 조국의 하늘가에 전승의 축포가 터져오른 때로부터 근 70년세월이 흘렀다.

뜻깊은 7.27이 하루하루 다가오는 지금 위대한 전승의 력사를 끝없이 빛내여온 장장 수십성상의 갈피갈피를 뜨거운 추억과 깊은 감회속에 돌이켜보는 우리 인민의 마음과 마음이 먼저 달려가는 곳이 있다.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영원한 승리를 상징하는 대기념비로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는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이다.

지구상에는 전승을 기념하여 세운 건축물들이 적지 않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밑에 훌륭하게 개건된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과 같이 모든 면에서 완전무결하고 웅장화려한 특색있는 기념비적건축물은 없다.

오늘도 이곳을 찾는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가슴가슴은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승리전통교양의 중심지로 훌륭히 꾸리도록 하시여 위대한 전승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도록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과 경모의 정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은 후대들이 참관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령도업적과 전쟁시기에 인민군용사들과 인민들이 발휘한 영웅적투쟁정신을 따라배우고 그 정신으로 무장하도록 하는 훌륭한 교양거점이 되게 하여야 합니다.》

우리 잠시 위대한 전승 60돐을 맞으며 성대히 진행된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개관식의 잊지 못할 그날에 마음을 세워본다.

몸소 개관식장에 나오시여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개관테프를 끊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를 우러러 터쳐올린 환호성은 진정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또 하나의 기념비적창조물로 꾸리도록 하시여 영웅조선의 승리의 기상을 빛내여주신 절세의 위인에 대한 한없는 고마움의 분출,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계승해나갈 불타는 맹세의 장엄한 메아리가 아니였던가.

허나 그 시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력사의 이날을 안아오시려 얼마나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기울이시였는지 우리 어찌 다 알수 있었으랴.

우리의 추억은 주체101(2012)년 7월 8일, 잊지 못할 그날에로 달린다.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사무쳐오는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개건하실 구상을 안으시고 이곳을 찾으시였다.

못잊을 그날 흥분을 금치 못하는 일군들에게 오늘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어떻게 개건보수하겠는가 하는 문제를 결심하러 나왔다고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새로 개건하는 기념관에 어버이수령님의 립상을 잘 형상하여 모실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여기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을 만대에 빛내이시려는 우리 총비서동지의 철석의 신념과 의지가 어려있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는 세상에 둘도 없는 전승관으로, 승리전통교양의 중심지로 훌륭히 일떠세우실 마음이 얼마나 불같으시였으면 한여름의 무더위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여러 전시실을 일일이 돌아보시며 원대한 구상을 펼치시였으랴.옷깃을 땀으로 적시시는 그이를 우러르며 죄스러워하는 일군들에게 오히려 일없다고, 우리모두 힘을 합쳐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개건보수공사를 잘하자고 뜨겁게 격려하시였으랴.

그날만이 아니였다.

기념관을 찾았던 우리에게 강사는 이렇게 말하였다.

《주체101(2012)년 9월 다시금 현지에 나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지금 있는 기념관의 총서관은 종심이 얕아 어버이수령님의 립상을 모시기 곤난하기때문에 아무래도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새로 건설해야 할것같다고 말씀하시였습니다.그러시면서 〈승리〉상 뒤쪽의 공지에 그 위치를 확정해주시고 형성안과 설계, 건설의 단계별목표와 기간, 력량편성과 자재보장, 자료들의 진렬전시문제에 이르기까지 환히 밝혀주시였습니다.》

이렇듯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건설전투의 승리를 담보하는 작전도가 펼쳐지고 공사를 시작한지 70일만에 방대한 기초공사와 골조공사를 결속하는 기적이 창조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전승기념관건설을 령도하시던 나날은 우리 조국을 압살하려는 원쑤들과의 대결전이 그 어느때보다 치렬하게 벌어진 준엄한 나날이였다.

멀고먼 전선길을 이어가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전승기념관건설장을 찾군 하신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그 나날에 하신 말씀은 오늘도 우리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준다.

자신의 마음은 언제나 전승기념관에 와있었다고, 전승기념관을 자그마한 손색도 없이 완전무결하게 완성해놓고 전승 60돐을 뜻깊게 경축하자고 하시던 그 말씀.

정녕 기념관이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는 시대의 창조물로 되게 하시려 깊은 밤에도 현지에 나오시여 건설공법들과 시공문제들도 도안을 그려가시며 구체적으로 제시해주시고 매 대상별, 공정별에 따르는 자재보장문제까지 세심히 밝혀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의 손길을 떠나 오늘의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대해 어찌 생각할수 있겠는가.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찾는 사람마다 경건히 우러르는 원수복을 입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립상에 어린 우리 총비서동지의 충정의 세계는 오늘도 만사람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전승기념관에 위대한 수령님의 립상을 모시는 사업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수령님의 립상을 천연색으로 형상할데 대하여 세심히 가르쳐주신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

수십차례의 말씀과 방침들을 주시고 몸소 현지에 나오시여 미세한 형상까지 바로잡아주신 그 나날의 사연들을 한두마디의 말로 어이 다 전할수 있으랴.

그토록 세심히 가르쳐주신 위대한 스승의 손길에 이끌려 창작가들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천연색석고상으로 형상된 원수복을 입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립상을 기념관에 정중히 모시게 되였고 혁명사적사업에서는 하나의 혁명이 일어나게 되였다.

그뿐이 아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친필명령서들을 보내주시고 사진문헌들과 친서, 수령님께서 친필로 비준하신 작전지도를 비롯한 사적물들과 사적자료들을 전쟁의 매 작전단계와 시기에 맞게 다 모시도록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를 가르쳐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지새우신 밤들은 이루 헤아릴수 없다.

지금도 우리에게 들려주던 강사의 이야기가 잊혀지지 않는다.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에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업적을 전하는 관이 새롭게 꾸려지게 된것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같은 충정과 숭고한 도덕의리를 떠나서 생각할수 없습니다.》

참으로 위대한 전승의 력사와 전통을 전하는 립체적인 대전승관으로 새롭게 일떠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은 건물형식과 외부장식, 내부의 학술내용구성과 하나하나의 전시물배렬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것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면불휴의 심혈과 로고, 비범한 령도의 손길이 어려있다.

전시물들의 전시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면서 전승기념관은 전화의 나날에 높이 발휘된 수령결사옹위정신, 조국결사수호정신, 대중적영웅주의정신으로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을 교양하는 하나의 대학이나 같다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전승기념관으로서의 특성에 맞게 실물들과 전투자료들을 반경화와 잘 배합하여 전시하고 큰 전투들을 보여주는 전시실에서는 부대지휘관들과 대표적영웅들을 비롯하여 영웅과 관련한 자료들을 다 전시하여 조국해방전쟁이 얼마나 가렬처절하였으며 승리가 얼마나 값비싼 대가로 마련되였는가를 후대들이 잘 알도록 해야 한다고 간곡히 가르쳐주신 우리 총비서동지의 헌신과 로고속에 모든 전시실들이 영웅전사들의 위훈을 생동한 화폭으로 보여줄수 있게 꾸려지게 되였다.

그렇다.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은 위대한 전승업적을 천추만대에 전하고 영웅조선의 승리의 력사를 영원히 빛내이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확고부동한 의지, 불멸의 헌신과 로고가 응축된 혁명의 만년재보, 민족의 대국보관이다.

하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친필 《위대한 년대에 경의를 드린다》를 모신 《승리》상을 정면에 안고 드넓은 지구에 웅장하고 위용있게 일떠선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찾는 사람들 누구나 심장의 목소리를 터친다.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참관하면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전승업적과 선군령도업적을 더욱 깊이 새기게 되였습니다.》

《선렬들의 애국의 넋을 이어 사회주의 우리 조국을 굳건히 지키고 더욱 빛내이는데 모든것을 다 바치겠습니다.》

력사와 전통은 계승되여야 빛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승리의 력사와 전통이 어떻게 계승되고 빛나는가를 실체험을 통하여 절감하며 우리 인민은 불변의 신념으로 더욱 굳게 간직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위대한 전승업적, 승리의 7.27은 영원하리라는것을.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오영심

로병의 당부

공화국기를 앞에 놓고 전쟁로병과 중구역 동안고급중학교 학생들이 마주앉았다.

얼마나 하많은 전화의 추억이 성스러운 그 기폭에 어려있던가.

생사를 판가리하는 가렬한 전투를 앞두고 용사들은 피끓는 심장으로 맹세다졌다.

김일성장군님이시여, 장군님의 충직한 전사들이 살아있는한 조국의 고지에는 반드시 공화국기가 휘날릴것입니다!

기수가 쓰러지면 다음전사 받아들고 적탄에 뚫리며 파편에 찢겨져도 변함없이 대오의 진두에서 휘날리던 피젖은 공화국기, 그것은 승리한 고지에서 최고사령부를 우러러 올릴 승전의 보고였다.

로병은 오늘도 절절히 당부한다.

대를 이어 공화국기를 승리로 빛내이라, 영원히 지키라!

글 및 사진 리동명

【올해 전투목표수행에로 추동하는 사상전의 북소리를 더 높이 울려나가자】

지금 온 나라는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의 중요결정들을 결사관철하기 위한 투쟁으로 부글부글 끓고있다.

부닥치는 온갖 도전과 난관을 과감히 박차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보란듯이 열어나가는 오늘의 전 인민적총진군은 우리 인민의 사상의 힘, 불굴의 정신력에 의하여 추동되는 사상의 대진군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사상사업에 혁명의 승패, 나라의 전도가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사상혁명에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합니다.》

지금 우리의 전진도상에는 엄혹한 시련이 가로놓여있다.일찌기 겪어보지 못한 도전과 난관은 우리가 지금까지 발휘해보지 못한 지혜와 힘으로만 격파할수 있으며 그러자면 인민대중의 투쟁기세를 더욱 고조시켜나가야 한다.사상전선이 들끓는것만큼 대중의 정신력이 앙양되고 혁명의 승리적전진이 가속화되게 된다.

오늘의 사상공세는 올해 진군에서 기어이 승리자가 되려는 우리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주는 근본담보이다.

올해는 영광의 당대회가 제시한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에서 관건적의의를 가지는 해이다.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들이 철저하게, 완벽하게 집행되여야 보다 큰 신심을 가지고 최종목표점령에로 확신성있게 나아갈수 있다.존엄높은 우리 당의 권위를 결사수호하고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진발전을 확고히 견인하며 인민들에게 실제적인 복리를 하루빨리 안겨주자면 올해 전투목표를 반드시 점령하여야 한다.

지금 우리 인민은 피끓는 심장을 당중앙위원회뜨락에 이어놓고 당의 결정과 지시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총매진하고있다.당과 국가사업에서 긍정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고 인민경제 많은 부문과 단위들이 최악의 조건속에서도 예비와 가능성을 최대로 탐구하고 잠재력을 총동원하면서 계획수행을 위해 분발하고있다.올해 전투목표를 빛나게 수행하여 당의 존엄과 권위를 결사보위하려는것이 전체 인민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같이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향하여 용기백배, 기세드높이 나아가는 오늘의 총진군에 비약의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는 사상사업, 정치사업을 확고히 앞세워야 한다.사상교양의 불길속에서만 전체 인민의 가슴속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대불변의 충실성,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억척같이 뿌리내릴수 있으며 서로 돕고 이끌며 고락을 같이하는 우리 사회의 대풍모를 더 활짝 꽃피워나갈수 있다.사상공세의 도수를 더욱 높여나갈 때 당의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우리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이 총폭발되고 그것은 곧 올해 전투목표수행의 자랑찬 승전포성으로 이어지게 될것이다.

오늘의 사상공세는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창조와 혁신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리게 하는 근본원천이다.

국가의 부흥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오늘의 장엄한 투쟁은 우리식, 우리 힘, 우리의 손으로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실제적인 변화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자력갱생대진군이다.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백방으로 다져 5개년계획수행의 돌파구를 열고 진군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가려는 우리 당과 인민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현 조건에서 창조와 혁신의 가장 큰 예비, 기본열쇠는 다름아닌 대중의 정신력발동에 있다.시련과 난관앞에서도 추호의 동요없이 자기 힘을 굳게 믿고 일떠서는 굳센 의지의 체현자, 우리의것을 귀중히 여기고 제힘으로 발전과 비약의 묘술을 찾는 자력자강의 투사들은 사상전의 불도가니속에서 육성되고 단련된다.자체의 위력을 보다 강화하고 자력갱생의 값진 재부들을 더 많이 창조해나가도록 대중의 심장에 불을 지필 때 패배주의와 수입병, 남에 대한 의존심과 같은 그릇된 사상관점과 일본새가 일소되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생산장성의 동음이 힘차게 울리게 되며 우리의 진군속도는 비상히 빨라지게 될것이다.

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사상사업을 확고히 틀어쥐고 사상전의 도수를 최대로 높임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향한 올해 전투목표수행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한다.

전체 인민이 혁명적신념과 불굴의 투지를 백배로 가다듬고 올해 전투목표수행에 총매진하도록 하는데 사상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

올해의 전투목표는 나라의 전반적실태를 정확히 분석하고 있을수 있는 모든 정황들을 예견하여 세워진 현실적이고도 실현가능한 투쟁과업이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천만대중이 있기에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모든 당조직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충실성을 깨끗한 량심과 도덕의리로 간직하도록 교양사업을 원리적으로 심도있게 진행하여야 한다.누구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구상과 결심은 곧 실천이고 승리이라는 절대불변의 신념, 당중앙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려는 충성의 일편단심을 가슴깊이 새기도록 하는데 기본을 두고 충실성교양을 강화하여야 한다.당과 국가의 중대정책들을 결사관철하기 전에는 쓰러질 권리도, 죽을 권리도 없다는 비상한 각오와 의지를 안고 올해 인민경제계획수행에 혼심을 다 바치도록 하여야 한다.

대중의 정신력과 애국적열의를 최대로 분출시키기 위한 사상공세를 계속 강도높이 벌려나가야 한다.

모든 사상사업이 천만의 심장에 애국의 불을 지피는 불씨가 되고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자양분이 되도록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맹렬히 들이대야 한다.5대교양과 신념교양을 강화하는것과 함께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당의 사상과 의도를 깊이있게 해설해주어 그들모두가 과감한 분발력과 투쟁력으로 올해 전투목표점령을 위한 결사전에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한다.선전선동수단과 력량을 총동원하고 사상사업을 첨입식, 집초식으로 조직전개하여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게 하여야 한다.

전세대들이 발휘한 불굴의 정신력과 투쟁기풍으로 살며 투쟁해나가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당조직들에서는 혁명의 전세대들의 고귀한 사상정신이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 새세대들의 피와 살이 되고 참된 삶과 투쟁의 영양소로 되도록 하기 위한 사상사업을 박력있게 벌려야 한다.전세대들이 발휘한 오직 당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충직하게 받든 견결한 혁명정신, 자기 힘과 승리를 확신하고 조국앞에 닥친 생사존망의 위기를 맞받아 한몸을 서슴없이 내댄 결사의 희생정신, 어려움속에서도 서로 의지하고 위해주며 사회주의 새 생활을 꾸린 고상한 집단주의정신이 오늘의 투쟁과 생활속에 살아높뛰게 하여야 한다.애국충정의 훌륭한 교과서인 조국해방전쟁과 전후복구건설, 천리마대고조시기의 혁혁한 전승기와 투쟁기들을 누구나 잊지 않도록 하고 전시가요들과 창조와 건설의 노래들이 일터와 초소마다에서 항상 울리도록 하여야 한다.

사상교양사업을 사람별, 단위별특성에 맞게 진행해나가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전 인민적총진군이 벌어지는 오늘의 격동적인 분위기에 맞게, 대중이 받아들이고 스스로 떨쳐나설수 있게 사상교양사업을 참신하고 호소성있게 하여야 한다.대중의 준비정도와 사상동향에 맞게 과녁을 바로 정하고 적중한 수단과 방법을 적용하여 사상의 침투력, 사상사업의 실효성을 최대로 높임으로써 한번한번의 사상사업이 그대로 대중의 심장에 불을 달고 올해 전투목표수행을 힘있게 떠미는 추동력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혁명사적교양실과 연혁소개실을 통한 교양사업을 짜고드는것과 함께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 깃든 당의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가도록 사상교양을 능동적으로, 기동성있게, 공세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한다.형식주의를 극복하기 위한 투쟁을 사상전선강화의 급선무로 틀어쥐고 사상사업을 과학적으로, 실리적으로 주도세밀하게 전개해나가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정치사업의 능수가 되여야 한다.

정치사업은 일군들의 중요한 혁명임무이다.모든 일군들은 선전원, 선동원이 되여 군중속에 깊이 들어가 당정책을 해설선전하고 대중의 심장이 애국열, 창조열로 세차게 끓어번지도록 하여야 한다.총진군대오의 앞장에서 대중을 불러일으키고 이신작칙의 모범으로 그들을 이끌어나가는 진격의 나팔수, 뼈를 깎고 목숨을 바쳐서라도 올해 전투목표를 끝까지 수행하는 철저한 집행자, 완벽한 결속자가 되여야 한다.

모두다 사상의 힘, 불가항력의 정신력으로 맞다드는 도전과 난관을 정면돌파하며 올해 진군의 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所以春节大礼包是啥已然很明显了,这某种程度上亦是对他所谓短板的修正强化,期待这分花拂柳的春风~[太开心]#陈意涵晒40岁生日照#陈意涵40岁的生日,微博发文庆生
  • 那天晚上偷偷请了假来看你的路演,那天风很大虽然你来迟了一些,但跟我们的互动都很有意思,有一个姐姐的发言说的你心坎里了你也感动的哭了,临走时我跟你说拜拜你也回应了
  • 他宣布任何一国试图在乌克兰上空建立禁飞区的行动都将被俄方视作参与武装冲突,如果他们这么做了,无论是欧洲,甚至给整个世界都会带来灾难后果。#乌克兰#【普京一曝出铁
  • 不出门的一天,闭门修炼美貌大海深处有一家便利店,售卖着蓝色的孤独减肥出尔反尔,干饭言出必行自我已经是一个宇宙了,还管什么星尘 锅没糊 房没炸 人没事 还挺香♡⃝
  • 生平:布‮巴萨‬家里‮小从‬比较贫困,是‮个一‬单亲家庭,10岁‮时的‬候就在泰‮街国‬头‮尾巷‬帮母‮售亲‬卖水果,做‮流着‬动小贩的生活,但‮因是‬为家‮的
  • 有些事,是上天的安排,冥冥之中註定好的,不是你爭就能爭來的!自己過自己的日子,顧好眼前的生活,善待身邊的摯愛,才是我們最該做的事!
  • 但现在,在所有社交媒体都逐渐趋同的情况下,朋友圈也越来越不那么真实了,更多的是经营的痕迹——取悦自己也娱乐他人。我的朋友圈,有帅哥美女博主,有知识学术博主,有搞
  • 搜【网商云谷】在线办理电商营业执照,支持淘宝、1688、抖店、快手小店、拼多多、微店、蘑菇街等多个电商平台入驻开店或店铺认证,支持抖音、快手、公众号、微博等多个
  • 偶作设色巨帧,录昔贤画论以补白,并以为训,芑庐主人又墨。以色助墨光,以墨显色彩,要之墨中有色,色中有墨,能参墨色之微,则山水之装饰,无不备矣”。
  • 伫立桥头,面对南来北往的车流、人流,回想当年的东板桥,这翻天覆地的变化,令人感慨万千。日伪统治时期,伪二十五师秦庆霖部驻扎姜堰,他们害怕新四军的袭击,到了晚上拉
  • 首先是疼痛,然后才是欢乐”—— 文森特·威廉·梵高9.“你是我粉色白日梦里 洒满星星的森林”10.“终归有太多无法言说的遗憾,它藏在眼泪里,落在岁月里,输在倔强
  • 今天要说件关于我事:说出来觉得自己很不孝,我是养父养母捡来的,她们年龄挺大的,对我很好很好,可是今年我老做梦梦见他们出事,有时候明明没睡就是一闭眼就是她们没了,
  • 租客群体:人均素质非常高,可以养猫咪和小狗狗✨商场购物:朝龙汇,万象城,市民中心,来福士生活便利:餐饮、咖啡厅、健身房、银行、便利店、车辆保养等喜欢的速滴滴#
  • # 耶耶团一周预告#【 7月25~7月29】[给你小心心] 还 在 团 的 汇 总 看 这 里 【反季大衣】 【泡芙短裤】【香水分装】【乐町内裤】【梵克雅宝饰品
  • 【#2022全球先进陶瓷暨高科技产业发展大会举行#】11月10日,作为2022中国景德镇国际陶瓷博览会重要活动之一,2022全球先进陶瓷暨高科技产业发展大会在景
  • ”2021年12月,77唱《六月的雨》“我不会放弃,也不会离你而去,哪怕要分开,我依然等你,全心全意等你的消息。。
  • 以前这一大片有靠海边的码头,新风作业场,各种仓储仓库,如今这一切只有在铁路博物馆觅得一丝踪迹,高楼大厦和宽阔的大马路是这里今日容颜,连我**和**这样从小混迹西
  • 《黎明破晓前》码代码的Gigi男主:赵昕远 女主:宁清土木工程师vs创业g2代这本真的好看,晋江免费,其实故事很简单,但男主真的太太太好了,宿命般地爱着女主开
  • 若是你身旁的人都娶亲了。 你没有。 若是你身旁的人都月入过万了。 你没有。 若是你身旁的人都过的挺好。 你没有。 然后呢? 身旁能够证实甚么呢。 你也应当娶亲
  • #智利音银雨中舞台# #gidle暴雨冰雹舞台##叶舒华舞台上摔倒##gidle音银智利公演中断##迪丽热巴王楚然同款礼裙#迪丽热巴真的属于那种能吃苦 对演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