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든 때를 싹! 김빠진 콜라의 놀라운 활용법
길림신문 朝闻今日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면 콜라 생각이 절로 난다. 특유의 톡 쏘는 청량감으로 느끼함을 씻어주기 때문이다. 배달 음식을 먹을 때도 례외는 아니다. 하지만 콜라가 남아버렸다면? 애물단지로 전락해 방치되다 버려지기 일쑤다. 하지만 오래되고 김빠진 콜라도 알고 보면 쓸모가 많다. 생활을 리롭게 하는 콜라 활용법을 소개한다.

기름때, 녹 등 각종 오염물질 제거

콜라에 든 인산, 구연산, 시트르산 등의 산 성분은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분해한다. 만약 가스레인지에 찐득한 기름때가 가득하다면 콜라를 부어두고 30분만 기다리자. 이후 수세미나 솔로 문질러 닦아내면 찌든 기름때가 깨끗하게 제거된다. 녹슨 물건이나 탄 냄비도 같은 방법으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페인트 얼룩, 욕실 물때와 곰팡이 제거에도 김빠진 콜라가 도움이 된다.

고기 잡내 제거 및 연육작용

콜라 속 인산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기 때문에 콜라에 고기를 담가놓거나 양념장에 콜라를 넣으면 고기가 부드러워진다. 콜라가 요리로 재탄생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콜라수육'이 있다. 돼지고기 700g에 콜라 700ml, 간장 200ml, 물 300ml, 양파 1~2개, 통후추 10~15알, 통마늘 10~15알을 넣는다. 10분간 센 불로 끓이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 30분 더 끓인다. 불을 끄고 나서 20분 정도 뜸을 들인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내면 완성.

화초 해충 퇴치하고 싱그럽게

콜라의 산은 식물에 해를 끼치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해충을 제거한다. 분무기에 콜라를 담아 해충이 있는 화분의 잎사귀에 뿌리거나 작은 그릇에 담아 화분 옆에 두면 된다. 생화가 담긴 꽃병에도 콜라를 조금 넣으면 꽃을 더 오랜 시간 싱싱하게 유지할 수 있다. 콜라가 삼투압 작용을 촉진해 꽃이 물을 더 잘 빨아들이게 하기 때문이다. 이때 차가운 콜라를 사용하면 꽃병 온도를 낮춰 줄기 끝이 썩는 것을 늦출 수 있으므로 더 효과적이다.

사실 어제는 아주 신기한 하루였다.
먼곳에 있는 오빠.
Follow Your Steps.
그래서 난 네가 갔던 맥도날드에 갔었어.
당시에 네가 앉았던 그 자리는 빈자리가 아니었다..
그래서 난 그 자리 옆자리에 앉았어.
그 후에 내 옆에 또 아저씨 한 분 왔는데..
그는 광저우 사람인 것 같은데..
가장 신기한 부분은..
그는 자신의 감자튀김을 반으로 나에게 나누어 주었다.
생면부지인 사람이라 그때 내가 진짜 완전 놀랐었지..
비록 나도 거절한다는 말을 두번씩했지만 그때는 이미 늦었어..
그 아저씨가 직접 내 스낵 용기에 감자튀김 반을 나눠줬다..
맥도날드를 다 먹은 후..
난 당연히 네가 갔던 스타벅스에 갔었지~~
넵.뜨거운 바닐라 라떼는 거기에 앉아서 다 마셨어여.
하지만 거기서 난 익숙한 한국말을 들었네~~
음!두 명의 한국 손님이다.
그래서 그땐 정말 니가 더 그리워서..
우연히 너와 같은 장소에서 마주친 인연..
이런 행운을 무엇으로 교환할 수 있을까?
솔직히..이 부분은..계속 항상 열심히 해야 하는 대본을 받았죠.
실제적인 노력이 있어야만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응..사실 그곳을 떠나기 전에..
화장실에서 손을 씻다가 왼손 새끼손가락 반지가 갑자기 떨어졌다..
그때는 나 진짜 동공 지진!!!
다행히..옆에서 화장실청소하고 있는 아줌마가 도와줬다..
수도관에 빠질 뻔한 반지..
마침내 아줌마가 준 볼펜 하나를 통해 성공적으로 되찾는 데.
"이 반지 네 남자친구가 주는 약혼반지야?"
내가 너무 긴장했나봐..그래서 그녀는 나에게 이 질문을 했다.
ㅋㅋㅋ..그런데 당시에 내가 한국말로 대답했다니..
"아니..아니.."
아...역시 긴장한 정서는 언어계통에 영향을 줄 수 있네..ㅎㅎㅎ..[哈哈][哈哈][笑cry][笑cry]
마지막 "사건"은 공항가는 버스..
안내문을 잘못 듣고 일찍 내린 역에서 길을 잃었다..
물론 난 나를 적극적으로 도왔던 어떤 형님 만났는데.
하지만 난 여전히 멍했다..그때 정말 울기 직전이었어..
근데 오빠..그 순간 네가 공유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았다!!
용화고속관광!!!!
고개를 드는 순간 어떤 공항버스가 보였다니!!
우와...그래서 난 그 방향을 따라 끝내 순조롭게 공항에 도착했네.
Because of you..진짜 오빠 덕분에!!
너 때문에 난 행운의 서광을 보았다!!!
우리 사이에 모종의 인연이 사실은 진짜 참 기묘하죠?ㅋㅋ..
음..사실 새벽에 나는 또 잠을 이루지 못했는데.
니가 너무 너무 너무 그리워서..
그러니 핸드폰에 저장해둔 새로운 동영상을 또다시 반복해서 보았다..
솔직히..지금 나의 상태..몸속에는 진짜 5분의 1의 영혼만이..그래서 점심때 웨이보가 늦었어..
아무튼!!!우리 오늘도 여전히 계속 계속 같이 화이팅하고 같이 행복하게 보내자!!!My Love 오빵!!![抱一抱][抱一抱][作揖][作揖][抱抱][抱抱][加油][加油][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握手][握手][心][太阳][太阳]

우리 당은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룡마에 태워주었다
2023.04.12. 《로동신문》 1면

오늘도 네굽을 안고 세월을 주름잡는다.주체조선의 넋과 기상으로 구름을 박차고 날아오른다.
천리마!
그것은 결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전설속의 존재가 아니다.온갖 보수와 신비, 침체와 답보, 소극성을 불사르고 새로운 기적과 비약에로 내달리던 위대한 천리마시대의 상징이며 그 정신과 기백으로 오늘도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참모습이다.
격동적인 천리마시대에 대하여 당시의 문필가들은 이렇게 격찬했다.
《한걸음 떼여 천리에 다닫는다.두걸음 내치면 만리도 간다.하루 한꺼번에 10년, 20년을 사는 조선, 우리의 현실은 쏜살같이 전진한다.… 이 나라의 천리마시대, 슬기로운 조선의 근로인민이 창조한 위대한 천리마운동-그것은 사회주의를 향하여 나래치는 영웅조선의 기상이다.이 나라 인민의 위대한 창조력, 불굴의 기백, 아름다운 리상의 발현이다.당의 의지, 당의 숨결이다.》
천리마동상이 건립된 때로부터 어느덧 60여년세월이 흘렀다.
하지만 천리마동상의 기수들의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그 기수들이 시대와 세대에 주는 충격과 의미는 나날이 더욱 커만 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야 우리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사회주의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습니다.》
내 나라의 푸른 하늘을 날으는 천리마, 그 기수들의 모습은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당중앙위원회 붉은편지를 높이 추켜든 남성로동자와 벼단을 안은 녀성농민의 힘찬 모습을 바라볼 때면 주체48(1959)년 11월 17일에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가 귀전에 울려오는듯싶다.
우리가 오늘 이 천리마에 한사람을 앉혀놓으면 먼 후대들은 말우에 앉은 사람이 당대를 대표하는 어떤 개별적인 영웅이라고 생각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지금이야 인민의 시대가 아닌가고, 이건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세우는 기마상이라고 하시며 인민의 모습을 형상해야 한다고 당부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 사랑의 손길에 떠받들려 우리 인민은 영원히 나래를 활짝 펴고 세기의 창공높이 날으는 천리마의 영웅적인 기수가 되였다.
주체50(1961)년 4월 15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리마동상제막식에 나오시여 몸소 붉은 테프를 끊으시였다.
온 세계앞에 우리 인민의 영웅적기상을 현실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기념비가 태여난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탄생일의 휴식마저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며 천리마를 바라보는 사람들 누구나 그러하였지만 농업근로자들의 심정은 실로 이름할수 없었다.
세상이 다 아는 천리마동상의 두 기수, 조선인민을 대표하는 그들중의 한사람이 다름아닌 벼단을 안은 농업근로자였던것이다.
진정 우리 수령님 아니시라면 이 나라 농민들의 운명은 어찌 되였을것인가.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피의 절규가 사무친 저주로운 세상에서 대대로 머슴살이, 종살이의 멍에만을 물려주었을것이다.
건국의 초행길에서 품들여 실시한 민주개혁도 토지개혁이였다.
국장에 새겨진 벼이삭에 벼알을 더 많이, 더 탐스럽게 그려넣도록 해주신분도, 우리 당기폭에 마치와 붓과 함께 낫을 새겨주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농사가 천하지대본인것처럼 농민은 천하지대군이라고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고 하시며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그 누구보다 귀중한 존재로 내세워주신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그 품속에서 어제날 머슴군도 부엌데기도 애국농민, 농촌혁명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성장했으니 진정 품들여 키워주신 그 믿음은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것이였다.
지난날 고작해야 소잔등이나 두드리던 농민들이 기계로 농사를 지으며 허리를 펴고 일할수 있게 하시려고 바치신 그 로고만도 눈물겨운데 천리마에 태워 영웅적시대의 주인공으로까지 내세워주시였으니 그 뜨거운 사랑, 그 대해같은 믿음을 무슨 말로 다 노래할수 있으랴.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위해 걷고걸으신 끝없는 사랑과 헌신의 길은 또 얼마이던가.
조상대대로 넘겨받았던 패이고 얽힌 주름살들을 쭉 펴고 규격포전들로 천지개벽된 사회주의대지에 영원히 마를줄 모르는 생명수를 안겨주시려, 사회주의농촌에 희한한 선경들을 펼쳐주시려 우리 장군님께서 끝없이 바치신 로고의 만단사연이 눈물겹게 어려온다.
한드레벌의 지평선, 대홍단의 감자꽃바다, 범안리의 선경…
바로 거기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전렬에 더 높이, 더 보란듯이 내세워주고싶어하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웅심이 깃들어있었다.
사회를 알고 그 제도를 알려면 땅을 보고 농촌을 보아야 한다.바로 거기에 매 인간과 매 계급, 그 사회제도의 본색이 가장 생동하게 비끼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생토록 정을 다해 키워주신 사회주의전야의 주인들인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영광의 단상에 세워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사랑과 믿음은 정녕 얼마나 뜨거운것이였던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나라의 쌀독을 지켜 애국헌신의 날과 달을 묵묵히 이어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진주보석처럼 여기시며 조국의 어려움을 함께 걸머지고 일년내내 바람세찬 전야에서 성실한 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다수확선구자, 참으로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고마운 애국자들이라 값높이 불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를 우러러 이 나라의 평범한 농장원들이 터치던 감격의 목소리들이 다시금 들려온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 첫자리에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있습니다!》
우리 당이 제시한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새시대의 농촌혁명가들로 키우고 온 나라 농촌을 세계가 부러워할 지상락원으로 전변시켜 당을 따라 준엄한 난국을 뚫고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함에 무한히 헌신하여온 농업근로자들이 공산주의사회의 첫어구에 남먼저 들어서게 하려는 당의 의도가 담겨져있다고 하신 위대한 어버이의 높은 뜻이 가슴을 울린다.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시대를 알리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제시하시고 은정어린 특혜조치도 취해주실 때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제일 믿으시며 아껴 보살펴주신 사람들이 과연 누구들이였던가.돌발적인 비상방역상황으로 하여 나라에 최악의 위기가 도래했던 그 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거듭 보내주신 사랑의 불사약과 바라보기만 해도 눈뿌리아득한 수천대의 농기계들을 받아안고 목메여 흐느낀 사람들은 또 누구들이였던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였다.
그렇다.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멋쟁이농촌살림집들과 전야마다에서 드높은 동음을 울려가는 우리의 농기계들, 정녕 그것은 결코 모든것이 풍족한 속에서 마련된것이 아니였다.나라가 어려움을 겪을수록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하늘처럼 높이 떠받들어 내세워주는 위대한 태양의 손길만이 안아올수 있는 사랑과 믿음의 결실이였다.
하거늘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세기의 창공높이 나래쳐오를 기적의 천리마, 그우에서 벼단을 안고 세계를 굽어보는 농업근로자의 모습을 두고 우리 어찌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굳건히 지켜가는 전초병이라고 긍지높이 말하지 않을수 있으랴.
세기를 주름잡는 위대한 우리 당, 로동당의 세월속에 태여난 천리마기수 농업근로자의 모습은 오늘도 사회주의건설과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에서 쌀만큼 귀중한 힘은 없으며 어떤 사명과 자각, 각오와 의지를 안고 전야를 가꾸어나가야 하는가를 웅변적으로 가르쳐주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쌀은 사회주의를 건설하는데서 제일 중요할뿐 아니라 공산주의를 건설하는데서도 제일 중요하다고, 쌀은 곧 공산주의라고 교시하시였다.
농업전선은 의연히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이다.
사회주의수호전, 그것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나라의 쌀독을 어떻게 지키는가 하는데 따라 그 승패가 좌우되는 원쑤들과의 첨예한 결전이다.때문에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그저 땅을 다루는 순수한 농민이 아니라 자기의 당과 국가, 사상과 제도를 굳게 믿고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다수확만을 안아오는 농민영웅, 애국농민이 되여야 한다.
나라의 알곡생산구조를 바꿀데 대한 당정책이 나오자마자 대담하게 밀재배면적을 늘인 재령군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 그들은 지난해 비상한 각오를 안고 재해성이상기후가 변덕을 부리는 속에서도 사람들의 예상을 뒤집는 풍요한 밀작황을 마련하였다.그것은 그대로 우리 당정책의 정당성과 함께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그 어떤 난관이 겹쌓여도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증한 눈부신 현실이였다.
그 자랑스러운 현실의 체험자들이고 증견자들인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밀바다에 새긴 공화국기, 바로 여기에 좋은 날에나 어려운 날에나 애국의 한마음바쳐 나라의 천하지대본을 받들고있는 우리 농민들의 애국충정의 군상이 있으며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고 우리 혁명을 보위해갈 불같은 맹세가 비껴있다.
천리마동상의 농업근로자, 그는 오늘도 우리 새세대 농업근로자들에게 이렇게 묻고있다.
농촌진흥의 새시대를 줄기차게 열어나가려는 당의 원대한 구상을 실현하는 길에서 동무는 자기가 맡고있는 몫을 다하고있는가.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 당의 믿음에 과연 어떻게 얼마나 보답하고있는가.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交互方面也非常便捷,基本都可以使用家里的Wifi或是蓝牙连接到智能冰箱,专用的App会提供多种选项来帮助你进行食材管理。众所周知,冰箱是我们日常家居生活中不可或
  • 爱情这东西,一见钟情容易,难得的是来日方长的陪伴,一辈子不长也不短,要和有趣的人在一起才能不负此生,能够遇到一个满眼都是自己的人,才是最大的幸福。 爱情这
  • 本来他在往昔也是毁谤三宝来着,所以他的运气就这么不好;为什么运气这么不好呢?所以你看印度有一些个外道,持牛狗戒的,那就是这一类的;他在以前谤过《法华经》现在他做
  • 【羊谷】(Antelope Canyon)位于美国亚利桑那州佩吉(Page)镇附近,是北美印地安人最大部落纳瓦霍(Navajo)人的属地。#张家界旅行# 【羊谷
  • !而《掌赋》的特色功能“消息智能提醒”就很好的解决了这一难题,当业主提出问题时,系统会第一时间发消息给相关负责人,并且要求限时处理,而且掌赋APP做到了信息隔离
  • #体育迷失恋33天#打卡继续:回忆下第一次去老特拉福德看球前的故事吧,16年鸟巢比赛那天,作为比赛志愿者 请了半天假准备提前去球场,当时在路上我突然想 为什么不
  • 明天的我们即将开始远行 散伙这座城市大学里我最爱的太多 不怪我多情我的“上街动物园” 我的“风华五人组”在福州的几天里 聚散了我的融资班我们在一起欢乐 忘却纪念
  • 由于疫情的突然出现,使五院的患者陡然增多,医院的压力很大(因为有的病人家属把病人送到医院就不管了),有的病人甚至到现在还穿着冬天的衣服......因此,医院方面
  • 是的我每天都在想你所以啊! 关于社会的学问真的太大了,为了转变我的角色我尽量向身边的人去学,去听他们的,发现我并没有学到什么。
  • 反正他让qq音乐蹦了我知道“挽留的话却没有说”想着怎么说也是双云唱过歌宣传过的电影,而且看演员表也是透着一股的靠谱,于是终于在今天找出时间来看了,虽然一不小心
  • 抛弃多年的专业积累和技能,以自己的弱势去对抗更低纬度的优势,你跟工地搬砖工人比体力,这不是创业,是愚蠢。你单次不超过5000块钱的进货体量,你觉得厂家能给你多么
  • 《歌手 当打之年》经历两期不好看,这期突然好看了[憧憬]好多歌我都好爱啊啊啊啊我要投出我的四票[加油][加油]华晨宇《好想爱这个世界啊》米希亚《爱的形状》吉克隽
  • 2,廉贞性属水火,两种五行既相克又相济,其特性变化无定。2,廉贞性属水火,两种五行既相克又相济,其特性变化无定。
  • 浮世险峻,凹凸隐暗,你无论是别人生活中的龙套,还是自己生命的主角,都不必慌张,必须定位自己,切勿迷失。永远不偏离,我们只需善待自己,善良做人,用心做事,任世事万
  • 佛说八大人觉经后汉沙门安世高 译为佛弟子,常于昼夜,至心诵念八大人觉:第一觉悟:世间无常;国土危脆,四大苦空,五阴无我,生灭变异,虚伪无主,心是恶源,形为罪薮
  • 六一儿童节快乐! #关爱员工,守护健康# 三杉地板聚大自然之精华,承载木之文化,演绎木质生活之美的同时,更关心员工的身体健康,这不,一年一度的员工职业健康体
  • 你是要跟我老豆上床吗?大家骂你大概率是因为你嘴恶臭又装b晒氪条,跟你到底是不是xzf没多大关系,你以为这是哪啊?
  • 我学会了我自己而接受自己的决定,为了自己,而不是为了他。白天看到《你当像鸟飞向高山》的一篇书评,要求读者不要把它看做是一个励志故事而不管怎样,那个过程都不是盲目
  • 最后也祝堂良以后一马平川,一直走花路!✨鹤然立于笑堂上,周身良人伴身旁✨#肖战#原创【绝句】三首(转载头条) 肖战,我们等你历劫归来,愿你眼中的星河常在,心中的
  • #我要脱单# [ VIP 1291]1989年,男,白羊座,176cm,75kg,学历本科,新无锡人,在国企工作做服装技术员,短婚有一子(前妻带),有上进心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