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이 취미는 누구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②이 취미는 자신에게 에너지와 즐거움을 가져다준다.
③이 취미는 우리가 혼자 있을 때에도 생활과 생명의 온도를 느낄 수 있다.
나의 진실한 개인세계에서..
이상의 3가지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그 취미가 나에게 의미가 있다는 뜻이다.
p1-p2.특별한 술을 소장하고 것도 이렇다.
내가 운동을 좋아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근데 운동의 도구가 내가 좋아하는 친구라면 그럼 나도 견지할 수 있을 거야~~ㅋㅋ..
아무튼 난 운동을 좋아하는 척 하지는 않을 것이다.
언제나 진실함을 지키는 것도 생활과 생명에 대한 나의 성의이야.

나의 유일한 만능 용캡틴 오빠~~
히히..팬들이 너를 그리워하는 거 다 알죠?
"대박..며칠 동안 실종되었던 우리 오빠가 드디어 나타났어!"
ㅋㅋㅋ..다들의 반응이 다 완전 진실하죠?
근데 솔직히.우리 탑귀여미 용캡틴 오늘도 센스 넘쳐~~
진짜 매우 의외이고 큰 서프라이즈를 받았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니체 철학 어록서를 공유한 너~~
나의 자기야 오빵.
p3.이 책을 통해 너도 특별한 수확들을 얻었겠지?
난 책 속의 철학 문자들이 모두 오빠에게 원하는 힘과 에너지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음.사실 가끔..책은 마치 우리가 어떤 단계를 거칠 때 동반해 주는 선생님이나 친구와 같다.
어느 순간에..책 속의 글자들도 우리 내면의 갈망을 비추는 거울이야.
같은 책이지만..100명의 독서는 100가지의 다른 영향과 수확을 일으킬 수 있을지도 몰라.
사람마다 인생의 역정과 사고의 위도가 다르기 때문이야.
나도 절대 잊지 않을 거야.
사람과 생활도 서로 다른 화학 반응으로 가득 찬 특별한 책들이다.
My Love.아무튼 우리 오늘도 계속 같이 화이팅하고 같이 행복하게 보내자~!!!![酷][酷][加油][加油][抱抱][抱抱][握手][握手][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心][鲜花][太阳][太阳]

기사 제목: 2023.7.19 꿈나라

글 내용:
2023.7.193
사진 전에 인터넷에서 찾은
오늘 오후에...
제가 #낮잠# 을 잘 때
어떻게 또 예전에 살던 집 꿈을 꿨어?!
이번엔 아래층 3층 집?!
우리 집은 예전에 4층에 살았다.
꿈속의 신비로운 남자도 꿈꿨어
(그는 도대체 누구인가? 왜 계속 나타나는가?
3층 이웃집에
저는 엄마, 언니, 동생이랑
옆집 아저씨 아주머니 딸과 수다를 떨고 있다.
꿈속의 남자가 나에게 계속 전화를 한다.
못 받았어요.
일단 복도로 나갔던 걸로 기억하는데
어두운 방을 보았다
불을 켜 놓은 것 같아
아니면 캔들?
나는 어렴풋이 느꼈다
침대에 누워서 자는 사람 있죠?
나는 약간 놀라서 침대에 누워 있는 사람을 멍하니 바라보았다.
언니 아직도 자고 있대?
아버지가 잊으셨다고... orz
(검은 사람 그림자가 움직이는 걸 보고)
내 핸드폰이 계속 울릴 때까지 뛰어봐. (케빈 표시!!)(내 꿈속에 자주 나오는 남자야)
아... 마지막에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
이웃집 아주머니가 엄마가 된다?!
옆집 아저씨가 아빠로?
옆집 아주머니가 TV에 나오는 게 너무 귀엽고 남자친구도 멋있다고 물었어요.
나는 수줍고 긴장한 얼굴로 아빠를 바라보며 아빠 너도 봤니?
언니 동생은 엄마 아빠와 함께 그래, 우리 다 봤어, 너 전화 울렸는데 안 받아?
(전화벨 소리는.. 거미구름이 그린 달빛인가 우타다히카루 First Love인가봐)
제가 긴장해서 미안하다고 하고 전화 좀 받고 올게요
(살짝 웃는 모습 보고 날 봐)
제가 긴장해서 전화기 케빈한테 여보세요ㅠㅠㅠ 죄송해요
케빈은 한글로 내게 ××라고 말했다.
어디 있어?왜 전화를 안 받아요?

내가 한글로 꿈속의 케빈에게 내가... 예전에 살던 이웃집에 손님으로 왔었는데 돌아가서 너한테 말하고 있잖아.

꿈속의 케빈은 한글이 좋다. 네가 돌아오면 나에게 말해라. 나는 네가 실종된 줄 알았어. 걱정돼 죽겠어, 알아?

내 한글 꿈속의 케빈에게 잘 지내라고 말해서 미안해 걱정되서 죽겠어 퇴근했어?

꿈에서 케빈 한글이 집에 같이 가자고 하면 퇴근할 거야

(그리고는? 꿈속에서 이렇게 끝이 났다고?침대에 누워있는 검은 그림자가 누군지 궁금했는데?!아빠는 너야?

文章標題:2023.7.19三夢境

文章內容:
2023.7.19三
圖片之前網路找到的
今天下午....
我 #午睡#

的時候
怎麼會又夢到了以前住家?!
這次是樓下三樓的房子?!?!
我家以前住在四樓
我還夢到夢裡的神秘男生
(他究竟是誰?為什麼一直出現?)
在三樓的鄰居家裡
我好像跟媽媽姐姐弟弟
在跟鄰居的叔叔阿姨他們的女兒聊天
夢裡的男生一直打電話給我
我沒接聽
我記得先是走到走廊
看到了一間黑暗的房間
好像點了一盞燈亮著
還是蠟燭?
我隱約感覺到
有人躺在床上睡覺吧?
我有點嚇到的愣住對床上躺著的人
說姐姐妳還在睡覺嗎?
還是說爸爸忘記了... orz
(看到黑色人影子在動)
跳到我手機一直在響(顯示凱文!!(常出現在我的夢境裡面男生耶))
啊... 最後不知道怎麼了
鄰居的阿姨變成媽媽?!
鄰居的叔叔變成爸爸?
鄰居阿姨問我說妳上電視很可愛耶,男朋友也很帥耶
我一臉害羞緊張的看著爸爸說爸爸你也看到了嗎?
姐姐弟弟跟媽媽爸爸一起說:對啊,我們都看到了,妳電話響了不接聽嗎?
(電話鈴聲好像是... Gummy雲畫的月光還是宇多田光的 First Love(應該是這首歌))
我緊張的跟他們說對不起 我去接一下電話
(看到他們露出一絲絲的微笑看我)
我緊張的跟電話裡的凱文說喂ㄨㄟˊ 對不起
凱文韓文跟我說××(我名字後面兩
個不能打出來)妳在哪裡啊?怎麼不接電話?

我還韓文回夢裡的凱文他說我在... 以前住家的鄰居家裡做客,回去在跟你說嘛

夢裡的凱文韓文說好,等妳回來跟我說,嚇我一跳以為妳失蹤了,擔心死了知不知道

我韓文回夢裡的凱文說好好 對不起 害你擔心死了,你下班了嗎?

夢裡凱文韓文回我說等妳一起回家,我就下班了啊

(然後呢?夢境裡面就這樣子結束了?一直很好奇躺在床上的黑影人是誰呢?!爸爸是你嗎?)

#读书笔记#
135. 《보통의 존재》-이석원
경기 파주시: 달2009
散文集,四章,共120篇
语言幽默,很会讲故事的作家!

1장
7 <산책>
首先提出认真感受并分析日常生活中令自己快乐的事情的背后原因,并以散步作为例子展开叙述。散步是忘记痛苦和孤独感的方法。其本质是通过边走路,边看路上不同的风景体会不同的人生感受。
其中,令我印象深刻的是作者曾患过精神类疾病。原来精神病患者必须一直不停走路的原因是因为药物作用,而不是简单的为了缓解烦闷!治疗精神疾病的药物的副作用非常大,首先会令手部发痒,发麻到没法握拳。并且令人从心底里感到烦躁,不得不一直走。即使停药很久,副作用也不会完全消失。

33 <오, 나의 음식들아!>
先列出各种食物及其特性,然后写因为自己年纪大了,消化不好,不得不放弃了很多提前喜欢吃的东西。怀念以前可以想吃什么就吃什么的日子和当时的自己,以及现在对喜欢吃的食物的渴求。生动形象的比喻,很有趣。

35 <내시경>
非常感动!妈妈担心妨碍子女们工作,独自去医院做内视镜。七旬的妈妈不做睡眠内视镜,而选择在意识清醒的状态下做内视镜的原因,不是因为心疼钱,而是因为没有子女陪护不能做!然而妈妈在儿子去医院做内视镜的时候,却作为陪护,从旁照顾,令作者心酸而羞愧。

2장
4 <진정한 친구를 가리는 법>
作者仿佛窥视了我的内心一样。真正的朋友可以安慰彼此不幸,也可以共享喜悦,且真心!

6 <사랑했던 사람>
"사람은, 전생에 자신이 가장 사랑했던 사람의 얼굴로 다시 태어난대요.“ 人们拥有着前世最爱的人的面庞。长相与家族基因相关,前世最爱的人或许就在基因里。

20 <엄마가 말을 걸면 왜 화부터 날까>
太真实了吧!“아니라고 말하면 될 것을, 좋게 설명하면 될 것을. 다른 사람에게는 그토록 예의 바르게 대하면서 정작 내 어머니한테만 이러는 이유를 나도 정말 모르겠다.“

21 <상처>
[心]我最喜欢的一篇[心]
作者小时候家里有个黑狗,他喂黑狗吃年糕的时候,黑狗着急吃东西,把他手咬了(现在还有疤痕)。没过几天,妈妈的一个同事来家里,和他说把黑狗给自己,过几天给他拿来一条品种好的韩国本土狗(진돗개,韩国本土狗)!黑狗被拿走几天后,一直没有韩国本土狗被送来,后来听姐姐说看到妈妈的那个同事拿着牙签在剔牙。
他后来养了很多狗,但还是忘不掉幼时的那条黑狗。“사람도 마찬가지여서 마음속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준 사람이 더 오래 기억에 남으니 이것은 무슨 이치일까. 그때 검둥이는 나를 참 많이도 원망했겠지.” 人啊,总是对伤害自己的人念念不忘。年幼无知害死了黑狗,直到结尾也只字未提对黑狗的想念和愧疚,全篇却都在表达想念和愧疚!

39 <함께 산 다는 것-사람과 동물 사이>
邻居家的狗叫声,令作者痛苦不已。忍了一个月,终于去敲门,邻居说已经预约明天给狗狗做去声带手术。此事让作者想起1998年给自家猫咪做拔指甲手术的经历。或许动物存在的意义与人无关,就像人存在的意义与他者无关一样,存在即合理。

☘️幽默
바람이 조금 부는 바람에 주례사 도중 쇠로 된 아치가 넘어져 주례 선생님의 머리를 강타하는 사건이 벌어지긴 했지만 태풍 속에 야외 결혼식을 치르는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일이었다. (1장 2 <아름다운 것> p.21.)

이제 어떤 특정 상황에 대처하는 법에 관해 내가 가진 매뉴얼 중 하나를 공개하겠다. 이것은 38년간 살아오면서 수없이 많은 경험을 통해 증명된 사실로 거의 모두에게 보편적으로 적용될 만한 것이다.
-말이 통하지 않는 상대와 대화하는 법은?
-없다.(3장 18 <매뉴얼> p.327.)

☘️共感(공감)
사람이 일평생 유년의 기억에 지배를 받는다는 사실은 불행일까 행복일까. 그리움에 젖어 돌아갈 수 없는 시절을 그리워한다는 것으로만 보면 불행일 것이고, 그리워할 대상이 있다는 것은 또한 행복일 것이다. (1장 14 <옛길> p.70.)

흔한 말로 이 넓고 광활한 우주에서 우리 각각의 존재란 정말로 작고 보잘것없는 점과 같은 것이겠죠. 과학자들에 따르면 우리에겐 이렇게 긴 역사도, 어떤 시공간의 차원에서는 그저 찰나에 불과한 순간 밖에는 되지 않는다면서요. 이 작은 해파리의 운명도 예외는 아닐 겁니다. 이토록 힘찬 움직임도 언젠간 정지하고 존재는 흔적조차 없이 소멸해버리겠죠. 우주에 적용되는 이러한 가차 없는 생성소멸의 법 칙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들을 아련하게 만들어버립니다.(1장 18 <해파리> p.76.)

무슨 이유로, 어떤 인연으로 우리는 누구의 자식과 손자로 태어나 그들의 생김새를, 그들의 세월과 삶이 축적된 DNA를 물려받아 이 세상을 살아가게 되는 걸까요. 어쩌면 내 부모라서, 형제라서 누구보다 귀하고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 당연한 숙명과 본능의 이유를 알아내기란 애초부터 불가능한 것이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해답을 알 수 없는 오랜 물음을 던진 끝에 어느 날, 내가 그토록 달아나고 싶고 회의하던 것들로부터 나와 내 삶이 이루어져왔다는 사실을 깨닫고 받아들인 순간, 나의 모든 아쉬움들은 그제야 비로소 위대한 유산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깨달음은 바로 잘나지 않은 내 가족과 친구들, 무엇보다 늘 부끄럽게 여기던 내 자신까지, 바로 내가 선택하지 않았던 수많은 것들이 내게 건넨 힘과 그들과 함께했던 세월 덕택이었습니다. 비록 조금 뒤늦긴 했지만, 이제 내겐 이 화려한 유산을 마음껏 쓰는 일만 남았습니다. (1장 24 <위대한 유산> p.99.)

지금까지 나라는 존재는 세상의 시선에 의해 일방적으로 규정되어왔고 할 수만 있다면 나는 그것을 거부하고 싶었다. 그러나 과연 외부로부터의 시선이 틀렸다고, 내가 판단하는 내 모습이야말로 진짜 나라고 어떻게 장담할 수 있는가.(1장 28 <세잔> p.109.)

슬픔을 위로하는 것보다 기쁨을 나누는 것이 훨씬 더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난 반성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하지만 그때 생겼던 나의 질투심은 축하하는 마음의 10% 정도에 불과했다는 걸 강조하고 싶다. 90%는 진심으로 기뻐했으니까. 근데 20% 아니었냐고? 사실 톡 까놓고 50% 아니었냐고? 아니, 정말로 솔직히 말하면 은근히 그 일이 엎어졌으면 하고 바라기까지 하지 않았냐고? 너무 자세한 건 묻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만약에, 만에 하나 정말로 그랬다면 그건 모두 내 안의 악마가 벌인 일일 뿐이라는 걸 알아줬으면 한다. 그 애의 가장 친한 친구인 내가 그랬을 리는 없을 테니까. (2장 4 <진정한 친구를 가리는 법> p.170.)

마치 슬픔이 무슨 물체라도 되어서 누가 그걸 갖다 줬다가 도로 가지고 간 것만 같은 그런 얼떨떨한 기분이었다.(2장 17 <죽음에 관한 상상> p.208.)

역시 친구를 만드는 최고의 방법이란, 다가오길 기다리는 것보다 내가 먼저 다가가는 것일 테니까요.(2장 19 <친구가 없어요> p.219.)

누군가와 함께 살기 위해서는 언제나 대가가 따르기 마련이야. 자유를 포기해야 결혼을 할 수 있고 동물의 본능을 거세해야 사람과 살 수 있고 자식과 부모 둘 중 어느 하나는 불편과 희생을 감수해야만 동거가 가능한 것처럼. 그때 고양이라는 생물에게 발톱이 갖는 의미를 조금이라도 헤아렸더라면 다른 방법을 찾아볼 수 있었을까? 모르겠어.(2장 39 <함께 산다는 것-사람과 동물 사이> p.277.)

말하지 않는 것도 어떻게 보면 반은 거짓말이야. 어쨌든 숨기는 거니까.(3장 8 <거짓말> p.300.)

내가 늘 비슷한 사람을 만나는 것도, 그 사람들이 늘 내게 비슷한 반응을 보이는 것도 모두 내 탓이다. 내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그 사람들도 변하지 않는 것이다.(3장 15 <연애는 패턴이다> p.317.)

韩文版
<보통의 존재>는 총 4장, 120편의 산문집으로 구성되었다. 6편이 인상적이었다.
1장
7 <산책>
산책의 본질은 길을 걸으면서 길에서 다양한 풍경을 보며 삶을 느낀다는 것이다. 글쓴이가 정신질환을 앓았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다. 읽고 보니 정신질환자들이 계속 걸어야 하는 이유는 단순히 답답함을 이기고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서가 아니라 약 기운을 참지 못하기 때문이다. 정신질환 치료제의 부작용은 매우 심각한데 첫째, 손이 가렵고 주먹을 쥘 수 없을 정도로 저린다. 또한, 이는 사람들을 마음속에서 짜증이 나서 계속 걸어야만 하도록 한다. 약을 끊은 지 오래됐다고 해서 부작용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다.

33 <오, 나의 음식들아!>
나이가 들고 소화가 잘 안 돼서 예전에 즐겨 먹던 음식을 포기할 수밖에 없다. 먹고 싶은 걸 마음껏 먹을 수 있었던 시절과 그때의 모습이 그립고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갈망도 나타났다. 생생한 비유적 묘사가 흥미롭다.

35 <내시경>
너무 감동적이다. 어머니는 자식들에게 조금이라고 짐이 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혼자 내시경을 받으러 병원에 갔다. 칠순 어머니가 수면내시경을 대신 맨정신으로 내시경을 하기로 선택하는 이유는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보호자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머니는 아들이 내시경을 받으러 병원에 갔을 때 보호자 역할을 해주고 챙겨주는 모습이 안타까움과 부끄러움을 자아냈다.

2장
20 <엄마가 말을 걸면 왜 화부터 날까>
“아니라고 말하면 될 것을, 좋게 설명하면 될 것을. 다른 사람에게는 그토록 예의 바르게 대하면서 정작 내 어머니한테만 이러는 이유를 나도 정말 모르겠다.“ 너무 진실적이다.

21 <상처>
가장 좋아하는 한 편이다.
글쓴이는 어렸을 때 집에 개 검둥이가 있었는데, 검둥이에게 떡을 먹였을 때 검둥이가 급하게 음식을 먹다가 손을 물었다(아직 흉터가 있음). 며칠 후, 어머니의 동료가 집에 와서 검둥이를 자신에게 주고 종자 좋은 진돗개를 갖다 주겠다고 하였다. 그러나, 검둥이를 보낸 후 종자 좋은 진돗개가 오지 않았다. 단, 어머니의 이 동료가 이를 쑤시면서 다니더라는 누나의 이야기를 들었다.
글쓴이는 후에 많은 개를 키웠는데도 어린 시절의 그 검둥이를 잊지 못한다. “사람도 마찬가지여서 마음속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준 사람이 더 오래 기억에 남으니 이것은 무슨 이치일까. 그때 검둥이는 나를 참 많이도 원망했겠지.” 어린 시절 무지 탓에 검둥이를 죽였다. 글쓴이는 상처를 준 사람을 그리워한다는 말을 통해서 검둥이에 대한 미안함과 그리움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끝까지 검둥이에 대한 죄책감 언급은 한마디도 없더라도 강한 죄책감을 전달하였다.

39 <함께 산 다는 것-사람과 동물 사이>
밑에 집 개 짖는 소리는 글쓴이를 괴롭혔다. 한 달을 참은 끝에 밑에 집의 문을 두드리러 갔는데, 이웃이 “수술날짜를 잡으려고 했지만 내일에나 예약이 됐다면서 미안하다고” 하였다. 이 사건은 1998년에 고양이 발톱을 뽑아주는 수술을 했던 경험을 떠올리게 된다. 동물의 존재 의미는 인간과 무관할 것이며, 인간 존재의 의미는 타인과 무관한 것처럼 존재는 합리적일 것이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²⁰²³/₀₃.₀₁☻ʜᴀ͟ᴘ͟ᴘ͟ʏ ᴇᴠᴇʀʏᴅᴀʏ̆̈过着八戒的生活 却还想着悟空的身材,施主,你贪心了 ​ᰔᩚ²⁰²³↜ ✌⍤⃝✌快乐不是拥有的多,而
  • 就让我们带着春天希望,且看花儿,且观大山,且听风吟,且感人生,且侯我们的相聚之期……等一人归来,共赴春光折花逢驿使,寄与陇头人。柳絮如烟,繁花似锦的阳春三月,本
  • 《他的小刺猬长大了》沐笙箫他会好好保护被他捡回来的小刺猬,让她带着她的刺和倔强,肆意潇洒、无忧无虑地过一辈子——不,是爱他和被他爱一辈子。《他的小刺猬长大了》沐
  • 而且,公司对经销商各相关人员进行培训! 尊敬的各位朋友,这样的机遇哪里寻?这样的厂家何处找?同样的资金,同样的市场,足行健绝对能带给您最大的成功!如果你想成
  • ([傻眼][傻眼][傻眼]#小狗文学#虽然评论区有很多不同的争议 但是我感觉每个因素都有一点 其实我特别能理解 因为我也是这样 所以当生活中有人能去理解并且主动
  • 突然觉得大一攒钱真的是有点明智在的,那该省省该花花,这不就该花了嘛 好开心哈哈哈哈[抱一抱]这段时间呢,其实宝贝也有很多情绪不好的时候,有的时候是怪我但有的时候
  • 彼此陪伴的爱里 妈妈和阿志是彼此世界里最重要的存在虽然嘴上说着“老师你和我妈一样的烦” 但是也会乖乖得在妈妈的嘱咐下每早喝一杯热水 会在节日或外出时认真给妈妈挑
  • 图1:我最喜欢下雨天窝在被窝里睡觉了呜呜呜好舒服图2:猫猫好乖呀 希望世界上所有猫猫都能被善待图3:去bm 试了一条裙子 但是它真的太短 感觉屁股都能看到 最后
  • 雷军建议,应该引导营造更加丰富的汽车文化场景,为汽车文化发展提供舞台,为先进汽车产品与技术提供更丰富的应用场景;适度放开汽车改装限制,建立改装零配件和汽车后市场
  • 出于好奇是不是很好听我全部都听了一下,第七首没有听不认识韩文搜不了,我觉得只有love dive好听,woo那段旋律还可以,after like有一段太像麦当娜
  • 最终,我得出了结论,Lian的爱就是Kuea,Kuea的爱就是Lian,于是,就出现了这些简单的词,意思是【It's You】3,关于这首歌,我尝试写出最适合Z
  • 肥东县重点工程建设管理中心消息,繁华大道肥东段北半幅3月中旬即将通车,畅通与合肥主城区的交通联系,为沿线居民出行提供便利。此次肥东段改造,将大幅提升现有道路通达
  • 愿称它为本人观剧史上第一翻车音乐剧:翻车在,几乎每首歌曲,旋律的音符都好像出现在了它不应该出现的地方,不和谐音程太多,听感难受;翻车在,几乎每首歌曲,节奏没有章
  • 这一切都有可能加剧处女座满月期间的负面情绪,尤其是上升或太阳星座落在双子、狮子、处女、射手、水瓶、双鱼的朋友们,你们要注意家庭和事业、感情和职场上的各种人际纷争
  • 而今天他也将面对以个人能力著称的knight,两位顶级操作的中单交锋,曾同为天才少年出道,如今同是团队支柱的他们会是上演怎样的对决? 而今天他也将面对以个人能
  • #韩圈扩关[超话]# 这是一辆99%档1kgc~(っ˘зʕ•̫͡•ʔ不雷都可以来约约车主@仿生电子缅因猫 档1dw 鲸2 ❌档dy迷4车主腿上@kuriio 档
  •   场地信息:长525m 宽186m 最短宽150m 柏油地面  供电供水:380v/200A  配套设施:停车位 固定洗手间 培训教室在高端商务车系里边,能顾
  • 顿顿直播卖包的时候说:“如果你今天是一个经济水平就是一个普通的工薪阶层不推荐大家买这个包,甚至你买了它我们还会批评你的。而且这1万多一个包本来就不是推荐给普通人
  • 但为了让自己不安逸,毅然决然选择了创业,创业这两年,自由的时间太多,就像梦魇一样把我吞没,一睁眼一闭眼就是一天,工作之余竟不知还能做些什么,士兵突击里有一句话,
  • 《火箭发射》张子豪 《离婚后,夫人马甲捂不住了》颜希聂言深 《奶包四岁半:下山后七个哥哥团宠我》粥粥 《重生团宠:马甲大佬A爆了》唐沫傅枭 《乖,亲